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광고 발전의 간략한 역사

중국 광고 발전의 간략한 역사

중국 광고 발전의 간략한 역사

1. 노예 사회 개요 및 이전 광고 발전

중국 최초의 대규모 생산 분할 사회는 원시시대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사회의 후기 단계는 약 4,000~10,000년 전인 신석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고고학은 우리나라 신석기시대 양소문화가 모계사회에서 부계사회로 전환되었음을 증명하고 있으며, 용산문화는 분업과 농업, 도기, 목축, 수공예 등 경제생산 부문이 크게 발전한 것을 보여주었다. , 새로운 산업을 개발했습니다 - 와인 제조. 생산력의 발전과 노동자들의 사회적 노동분업은 잉여생산물 출현으로 이어졌고, 이에 따라 사적 소유의 기반을 마련했다. 동시에 근로자의 기술 전문화 경향으로 인해 각 근로자가 생산 활동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종류와 수량은 서로 다릅니다. 따라서 근로자는 항상 자신이 숙련된 기술 생산에 종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필요, 필요, 제품 교환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생산분업이 심화됨에 따라 생산되는 자재의 종류가 점차 늘어나고, 잉여생산물도 많아지며, 교환품목의 종류와 지역도 지속적으로 확대되었다. 황제시대에는 원래의 물물교환 형태를 대체하여 가축, 구리기, 천, 귀중품 등의 실물 화폐를 등가의 교환 품목으로 사용하는 화폐 교환 형태가 등장했다.

상품을 교환하기 위해서는 시장에 상품을 전시하는 동시에 다른 사람을 유인하기 위해 소리를 지르는 등의 작업이 필요하다. 물리적인 전시와 외치는 광고의 초기 형태였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광고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통되고 있으며 다른 형태의 광고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형태의 광고에서 진화했지만 새로운 방법과 도구를 채택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주입했습니다.

노예사회 시대, 하왕조(기원전 21~16세기경) 무렵 우리나라에는 농업, 수공업, 상업 분야의 분업이 나타나며 상인층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상업이 발달하면서 상품 교환이 더욱 빈번하고 광범위해졌고, 도시와 시장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전설에 의하면 우리나라 최초의 도시는 하우시대에 나타났다. 유명한 역사가 무한(Wu Han)의 연구에 따르면 하상(夏商)시대(기원전 16세기~기원전 11세기)와 서주(기원전 11세기경~기원전 770년) 시대에 "주나라 사람들 중에는 상인들이 있었다. 장사를 할 수 있었던 자들, 즉 은인생존자들이다." 그들은 낙양에서 강제로 살게 되었고 "난자"로 불리며 강의를 위해 자주 소환되어 감시의 삶을 살았다. 그들은 다른 눈으로 대우받았고, 정치적 권리도 없었고, 땅도 잃었으며,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여기저기서 사업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귀족들에게는 부끄러운 일이지만 서민들에게는 할 수 없는 이러한 산업은 사회의 요구에 의해 음이민이 종사하는 주요 산업이 되었다. 어느 정도 이는 기업을 경시하고 기업을 평가절하하는 중국의 역사적 관습의 뿌리입니다.

중국 고전문학 작품, 특히 『시경』에서는 사업 활동에 대한 단편적인 묘사도 볼 수 있다. 『역서·서자』에는 “신농이 써서 나라에 상장하고 중이 시장이 되니 천하의 사람들이 천하의 물건을 모아 장사하고 퇴각하여 사람마다 '시경'의 '북봉'은 '덕을 방해하므로 팔 수 없다'는 비유를 사용하여 거절당한 후의 기분을 묘사합니다. , 비즈니스 활동을 시각적으로 설명하는 "깡패는 치치이고 그는 천 무역 실크를 안아줍니다"와 같은 비교가 있습니다. 이는 모두 후기 원시사회와 노예사회 시대의 상업 발전과 상품 판매의 원시적 형태를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으며, 물품 전시와 매상은 이미지 광고가 되었다.

2. 봉건사회 광고발전의 상대적 정점

춘추시대, 즉 기원전 770년부터 476년까지 우리 사회는 본격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노예 사회에서 봉건 사회로의 전환. 『장자』에서 '귤집'과 '양도살장'이 자주 언급되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시기 상인층은 상인과 상인으로 분화되기 시작했다. 행상인은 마을에서 마을을 돌아다니며 길을 따라 물건을 사고파는 상인이고, 좌상인은 일정한 장소를 갖고 다른 사람에게 물건을 사고파는 권유를 하는 상인이다. 《백호통》에는 상인과 상인의 구별에 대해 다음과 같은 설명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와서 이익을 구하는 것을 기다리는 사람을 상인이라고 하고, 그것을 사는 사람을 지아라고 부른다." 노점상 시장. 이처럼 물리적인 전시를 바탕으로 간판, 가식 등의 광고 형태로 발전 발전하였다. 『연자춘추』에는 “왕의 사신이 복종하여 소머리를 매는 것과 같다”고 기술되어 있다. 문 앞에 서서 말고기를 팔고 있다." "안에서." 이 문장은 적어도 그 당시에는 그런 형태의 광고가 있었다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동시에 허난성 등봉현 고현진에서 출토된 동주왕조 도자기에는 전서 토기명문 '양성'이 새겨져 있는데, 이는 ?Qiaoye?钤绲Nainao Zhizanjin으로 확인됩니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진(秦)에서 수(隋)까지 800년(기원전 221년~서기 618년) 동안 농지개혁과 봉건 지배계층의 새로운 조세 정책 시행으로 사회 생산성이 어느 정도 향상됐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발전. 진시황의 중앙집권제, 도량형 통일방안, 통일된 문자, 그리고 한나라의 장기적인 '요양' 정책의 실시는 객관적으로 상업 발전에 유리한 조건을 마련했다. 서한(西汉)의 '원경(文智) 정부'는 정치적 안정과 국가와 국민의 평화로 유명했습니다. 상업 발전의 규모와 범위는 의심할 바 없이 춘추 시대보다 컸습니다. 이 기간 동안 도시는 더욱 발전했습니다. 지난 수백 년 동안 뤄양은 많은 상점이 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도시가 되었습니다.

당시 그 가게는 '시장 건물'이라고 불렸는데, 문 앞에 사람이 서서 손님을 맞았고, 광고 방법으로는 구두 광고, 물리적 디스플레이 등이 있었습니다. 특히 와인플래그, 롱 등 당시 고정상점에서 주로 사용하던 모습이 눈길을 끈다. "円"은 상점 의상의 원형으로 한대에 등장하여 미래 상점 장식에서 선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사마향록전》에는 서한시대 사마향여에 관한 기록이 담겨 있다. "상여는 술을 팔기 위해 술집을 세우고, 문준에게 동한의 시인 신연년을 명하였다." 또 "후지년 보름날 '봄날은 홀로'라는 시가 있다. 당시(동한)에는 이미 외국 외국인들이 거주하며 상업 활동을 하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서기 400년 이후 북위 왕조는 문민 통치를 장려하기 시작했고, 사업은 번영을 누렸습니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당시 낙양에는 도시 동쪽에 '무역'과 '상품'을 뜻하는 2마일 규모의 큰 시장이 있었다고 합니다. Yanfu와 Zhijuan 2li도 있습니다. "여기 사람들은 대부분 포도주 양조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허둥 출신 인 Liu Baizhuo는 포도주 양조에 능숙합니다. 더운 여름에는 양귀비를 사용하여 포도주를 저장합니다. 폭풍우 속에서도 와인 맛은 변하지 않는다.", 아름다움을 위해 마신다." 여기에서 유백주의 와인을 태양에 노출시키는 것은 의심할 바 없이 물리적 시연 광고이며, 이는 "수도와 귀족이 현을 떠나 수천 리 떨어진 곳에서 서로에게 선물을 보내게" 만든다. 광고 효과가 너무 좋아서 와인이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서기 581년 수나라가 중국을 통일하고 도시 상업이 형성되기 시작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수나라 양제 때 “세계의 모든 배가 통지대 동쪽에 모였다. 만 척이 넘는 배가 강을 가득 채웠고, 상인과 상인이 마차를 거래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궁궐에 오는 선량한 족장들을 자주 초대하여 동시장에 장사하기 위하여 양제가 시장을 정리하고 처마와 천막을 치며 귀한 물건을 비축하게 하였다. , 야채를 파는 사람들은 용 수염 매트 위에 놓여 있습니다. 그는 술에 취해 앉도록 초대를 받고 선두를 차지하지 않고 떠났습니다.” 동시는 수나라 양제가 대외 개방을 승인한 도시로, 개방 전에 도시를 정리하고 귀중하고 질 좋은 물품을 가득 진열하고 야채 상인들에게 야채를 진열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용 수염 매트에. 외국인 사업가를 위한 식사는 무료입니다. 수양제가 취한 일련의 조치는 자신의 위엄을 과시하기 위한 것이었으나 객관적으로 보면 그것은 국제적인 상업 전시와 광고에 지나지 않았다.

서기 618년, 당나라가 건국되고 우리나라의 봉건사회는 최고조에 이르렀습니다. 농업에 실시된 토지평등법과 지대조정법은 경제발전을 효과적으로 촉진시켰다. 산업과 상업은 점점 더 번영하고 있으며 상업은 전례 없이 번영하고 있습니다. 광저우, 양저우, 취안저우 및 수도인 장안은 '만국'의 국제 무역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특히 해상무역의 발달을 비롯한 '실크로드'의 개발과 발전은 이들 대도시를 '중국과 외국 상인들이 모이는 바쁜 시장, 각자의 특산품을 갖춘 상점과 상점'으로 만들었습니다. 밀기울 상점, 비단 상점, 약품 상점, 수산 상점 등의 상업 산업도 발달했습니다. 동시에 금융 은행 산업, 즉 화폐 은행도 발달했습니다. 상업 유통도 개발되었습니다. 수공예 산업의 생산 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되면서 제품 범주가 점점 더 풍부해졌습니다. 당나라 시징 장안시는 동서 2개의 도시가 있었으며 각 도시에는 212개의 행이 있었습니다. 도쿄 낙양에는 130개 매장과 3,000개 이상의 '4개 매장'이 있습니다. 동시에 쌀 시장, 풀 시장, 실크 시장, 의약품 시장 등 일부 지역에는 전문 시장이 형성되었습니다.

당나라는 시장 관리 시스템이 엄격했고, 모든 도시는 정부에 의해 세워졌다. 시장은 정해진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고, 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사방에 문이 설치되어 있으며, 일정한 간격으로 닫혀 있습니다. 도시는 상점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시장에 진입하는 상품은 함께 그룹화되어 각각 지정된 상점에서 판매됩니다. 상품의 가격은 공무원이 평가하고 매달린 라이센스에 따라 운영됩니다. 『당나라법』에는 “모든 훔친 물건은 범행 당시의 물건 가격과 비단 가격에 따라 한 달에 3번 감정을 받아야 한다. 훔친 물건이 10의 죄와 같을 경우 일, 비단의 가격은 "가격"으로 간주됩니다. 즉, 당시 가격 규정을 위반한 사람은 필요한 경우 처리됩니다. 동시에 간판을 걸면 광고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정부가 매점을 관리하는 수단이 되기도 한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당나라의 상업 활동에는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있었다. (1) 구술 매상 : 예를 들어 당나라 사람들의 음표나 작품에는 "당시 행상인들이 피리를 불며 자신을 표현했다"는 기록이 있다. 시인 위안진은 "세계를 여행하다가 장안성에 도착한다. 도시의 동서시장에서는 처음으로 손님을 맞이한다. 손님을 맞이하고 손님을 위해 로비하면 부는 가장 좋은 것." 당시 구두광고 내용. (2) 간판광고 : 시장거래는 별도의 업종으로 이루어지며, 영업을 하기 위해서는 업종을 등록해야 하기 때문에 간판광고가 인기가 높습니다. (3) 상품박람회: 『당고서·위견전기』에는 천보시대 위견이 궁궐 성벽 밖 위수에서 장안까지의 수로를 모아 황제가 여러 나라의 물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장소 "Jian은 도쿄와 Bian에서 3 ~ 200 개의 작은 Dendrobium 보트를 가져와 연못 옆에 놓을 계획이었습니다. 보트에는 모두 표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Guangling County 보트라면 면화, 거울 및 등에 쌓인 광링의 청동, 단양 현의 선박, 즉 징커우의 실크 셔츠와 새틴, 접힌 실크 자수, 즉 청동, 루오의 비단, 남해 현 선박, 즉 대모갑, 진주, 상아 및 침향, 즉 도자기, 술 그릇, 차 가마솥, 차 주전자 및 차 그릇, 즉 빈 청석, 종이, 펜, 그리고 콥티스, 즉 바나나 창포와 아나콘다 뱀, 에메랄드”. 당시 물품을 수집하는 지역이 광대하고 현장이 번영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4) 깃발: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에 한비자는 이를 “기를 매우 높이 게양한다”고 표현했다. 당나라에서는 주로 호텔에서 사용되었습니다.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Du Mu는 "Shui Cun Shan Guo Wine Flag Wind"에 대한 유명한시를 썼습니다. 일부 당나라 서예에서는 식당 깃발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경우가 있다.

"원 오페라 : 뒷뜰의 꽃"에는 두 문장이 있습니다. "호텔 문 앞에 3 피트의 천이 있고 사람들이 손님을 찾아 오고 갑니다. 이것은 와인 깃발의 크기만 설명하는 것이 아닙니다." , 와인 플래그의 기능도 설명합니다. 북송 정권은 농촌을 안정시키고 생산을 장려하기 위한 일련의 정책을 채택함으로써 수십 년간의 전쟁 이후 사회적 경제가 다시 회복되는 기회를 얻었고 사업도 급속히 발전했습니다. 송나라가 고대 시장 제도를 개혁하고 '일본과 중국은 시장'이라는 제한을 해제했기 때문에 시장 교류의 지역과 시간은 더 이상 공식 규정에 의해 제한되지 않으며 언제 어디서나 상업 활동이 가능합니다. 북송의 편량은 정치, 경제의 중심지였을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의 상인들이 이곳으로 오가는 물류 중심지였다. 이로 인해 넓은 외관을 갖춘 대형 매장이 등장하게 되었고, 따라서 매장 장식은 Lou 및 Huanmen과 같은 다채로운 광고 형태로 이어졌습니다. 동시에 야시장 금지로 인해 상업 거래가 주간장, 새벽장, 야시장으로 나뉘어져 소상인과 행상인들이 밤낮없이 거래로 분주하다”고 말했다. 3, 4경 이후에는 관광객들이 밤에 쇠약해지기 시작하고, 5경에는 야시장의 소리가 다시 시작됩니다." 이때는 소상인과 행상인들이 거리와 골목에서 장사를 할 수 있었기 때문에 도시 곳곳에서 행상인의 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이에 대한 자세한 기록은 송나라 몽원(孟源)의 『동경맹화로』에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도자기 항아리, 매콤한 야채를 판매합니다." "도시 사람들은 옥자두, 밤나방, 눈버들, 보리잎, 케터우 위안즈, 파토우 자오 망치를 대나무 틀로 만듭니다. 매화색과 금색의 작은 등불 새장으로 장식된 녹색 우산은 프레임 앞뒤에도 등불이 있고 북이 연주되는데, 이를 '소용돌이'라고 하며 시내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봄이 되어 수천 송이의 꽃이 피어나고, 모란, 모란, 지당나무가 향기롭다. 시중에는 온갖 종류의 꽃이 있고, 꽃장수들은 말대나무를 사용하여 바구니를 마련한다." 노래하는 소리가 명확하고 잘 들립니다." 상인들이 호객을 하며 소리를 지르기 때문에 많은 노력이 필요하고 소리가 멀리까지 전달되지 못하여 구술광고에서 다양한 악기를 사용하여 흔들고, 때리고, 긁고, 불어내는 등 다양한 형태의 전문 오디오 광고가 탄생하게 되었다. 다른 소리. 소리는 가게 주인의 딸랑이, 이발사의 쇠 가위 등과 같은 다양한 산업을 나타냅니다.

상업 활동이 늘어나면서 일부 서비스 산업이 등장하는 등 실무자가 급증하기도 했다. 거리와 골목 곳곳에 찻집, 식당, 레스토랑,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서 장사가 붐을 이루고 있다. 이러한 경제적 맥락에서 광고는 더욱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간판, 표지, 와인 깃발, 랜턴 등이 각각 저마다의 역량을 발휘했고, 대형 매장이 등장하면서 문패라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북송 장택단의 '청명제 강가'에서는 '유씨가 백단향을 칠하고 향을 뽑다', '조태성가', '양가영정' 등의 문패를 볼 수 있다. 및 "왕 가족 Luopi 실크 상점".

구두, 연설자, 표지판, 모습, 등불, 문패, 문루, 술 깃발과 같은 상점 광고 등 광고의 원래 형태는 송나라에서 상당한 번영을 누렸습니다. 동시에 과학 기술 수준의 향상으로 인해 인쇄 공정이 발명되었습니다. 수나라 때 발명된 목판인쇄는 송나라 때 활자로 발전했습니다. 인쇄 기술의 발명은 광고를 위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매체인 인쇄물을 제공했습니다. 역사적 자료는 인쇄 광고가 송나라에 나타나기 시작했음을 증명합니다. 상하이 박물관에 존재하는 "제남 유가 쿵푸 바늘 가게"의 인쇄 동판은 송나라 광고 인쇄에 관한 매우 귀중한 역사적 자료입니다.

송나라 이후 원, 명, 청 왕조를 거치면서 상품경제도 다양한 정도로 발전했다. 인구 증가와 점점 더 광범위한 외국 교류로 인해 도시는 매우 빠르게 발전하여 전국에 걸쳐 다양한 지역 상업 중심지를 형성했습니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광고의 적용은 의심의 여지없이 매우 활발했지만 광고 형태의 혁신은 여전히 ​​없었습니다. 게이트 타워와 랜턴의. 각종 역사서, 공책, 소설, 노래책 등에 흩어져 있는 관련 기록들이 이를 충분히 입증한다.

1. 구전광고

남송시인 판성달은 자신의 '판시호집'에서 "성벽에 약을 파는 사람은 9년 동안 실패하지 않았는데 노래하는 목소리가 매우 적합하다”고 하고, 명나라 당선조의 『모란』에는 『정내실』에는 “꽃 파는 소리를 들으면 독서하는 소리가 더 나쁘다”고 기술되어 있다. 명나라 풍몽룡(鳳孟龍)이 편찬한 송, 원, 명나라의 《화본》과 《화본》집 《세계에 보내는 경고: 옥당에서 봄이 떨어지면 남편을 찾기가 어렵다》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그런데 사찰 밖 거리에 윤이라는 청년이 '베이징 멜론 씨앗 한 통에 1원, 고유 오리 알 0.5센트'라는 광고 슬로건이 적혀 있다고 합니다. 호킹 소리가 계속됐다. 청나라 건륭기 이지(河沙)의 『양주채색배기』에는 당시 양저우 평산당(平山塘) 지역의 많은 예능 상인들 가운데 "소주 사람들이 오색 분홍색 찹쌀떡을 사용하여 구경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꼬집는 이미지라고 불리는 사람 같은 것",

"사람이 시장과 같아서 손이 쉬지 않고 일하고 있다", 원나라 때 처음 부른 노래 '구매자'가 있다. 거리에서 장사하는 행상인들이 손님을 끌기 위해 노력했고 나중에 민요로 발전했고, 마침내 아티스트를 위한 트랙으로 다시 진화했습니다.

2. 술기 광고

당송 이후의 시인, 서정가들은 주로 술기를 주제로 삼았고, 원명청 시대의 문학작품에도 술기에 대한 묘사가 많이 담겨 있으니 생략하겠습니다. 여기서 자세히 설명하지 마세요.

3. 그 모습으로

원나라 노래에는 "성내에는 30개의 호텔이 있는데, 술취한 불멸자를 걸고 그 당시 술잔을 정리했다"는 대사가 있다. 상품은 또한 상품을 '과대하고 거대하게' 만들었다. "큰 가위와 큰 약병이 매장 문이나 카운터에 진열되어 고객을 유치합니다. 명청대 소설에는 가식에 대한 기록이 셀 수 없이 많다.

4. 간판

간판은 당나라 때부터 시장 관리의 수단으로 사용되었으며, 당, 송, 원, 명, 청 왕조를 거쳐 수천 년 동안 광고의 한 형태였습니다. "청명 축제 기간 동안 강을 따라"에서는 다양한 표지판을 볼 수 있습니다. 송나라의 『경본인기소설:연우관음』에는 다음과 같은 묘사가 있다. “어느 날 탄저우에 도착하지 않고 멀리 갔더니 탄저우시에 집을 구하고 간판을 내걸었다. "최대조의 삶을 걷고 옥을 갈다." 원나라의 리유는 장인국의 "유소경" 시를 인용하여 "간판을 걸고 환호하면 옛 가게가 새 가게를 연다"고 묘사한다. 오래된 가게가 다시 문을 여는 장면. 사업 경쟁으로 인해 청나라 때 베이징에서는 '집집마다 비옷과 기름종이를 판다' 등 간판을 이용해 업계 동료들을 비난하는 사례도 있었다.

그런데 간판을 보니, 집은 하나뿐인데 당신이 하면 내가 하고, 당신은 남창이에요.” 초기 간판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단순했지만 상업적인 경쟁에서 광고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나중에 유명인에게 간판을 써달라고 하는 아이디어를 발전시켰고 호텔의 "태백 유산", 미디안의 "등의 상점 간판이 등장했습니다. 사람의 음식은 하늘이다' 등등. 동시에 간판 장식도 예술적인 문양, 금색과 빨간색의 묘사 등 더욱 고급스러운 표현으로 진화하기 시작했습니다.

5. 매장 장식

송대 대형 매장이 발전한 이후 매장 외관 장식도 광고 경쟁의 주요 형태가 되었습니다. "청명제 강변"에서는 "원상점"을 볼 수 있으며 점포 장식은 매우 특별합니다. 송나라 전성기 봉락탑은 "3층 높이, 5층이 서로 마주보며, 각각 날아다니는 다리와 문턱이 있고, 빛과 어둠을 연결하며, 이마에 구슬 장막을 수놓았고, 촛불이 밝게 빛나고 있다"였습니다. 같은 시기의 『맹량록』은 항저우를 더욱 자세히 설명하면서 “지금의 항저우의 찻집도 마찬가지다. 사계절 꽃을 피우고, 유명인의 그림을 걸고, 외관을 장식하는 것 같다”고 했다. 그 당시에는 상점 장식이 진지하게 받아들여졌고, 나중에 원, 명, 청 왕조 시대에 이런 종류의 상점 장식은 더욱 "사치품과 경쟁"했습니다.

6. 인쇄 광고

목판 인쇄는 원나라와 명나라 시대에 크게 발전했으며, 정부에서 서적을 인쇄하는 데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민간 부문에서도 소설과 오페라를 인쇄하는 데에도 사용했습니다. 특히 명나라 중기 이후에는 인쇄소에서 출판된 소설과 오페라에 삽화와 자수를 곁들여 출판물을 홍보하는 서점의 홍보 역할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홍지 무무년(1498년)에 출판된 "서방의 멋진 홀로그램"은 책 말미에 출판사 진타이 위에가 서점의 출판 성명이 있습니다: "... 우리는 그림을 기반으로 다시 쓰고 싶습니다. 큰글자 버전은 노래와 그림이 결합되어 게스트하우스에 묵을 수도 있고, 배를 타고 여행을 갈 수도 있고, 여유롭게 산책을 할 수도 있어 언제나 선명하고 즐겁게 노래할 수 있습니다. " 이를 통해 당시 서점들의 광고 솜씨를 엿볼 수 있다.

역사적 여러 왕조의 상업과 광고의 발전 과정에서 구전 광고, 상점 광고, 인쇄 광고에 이르기까지 역사적 변천을 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중국 봉건 사회와 그 시대의 광고의 상대적 전성기를 알 수 있습니다. 당시 상업 경제와의 발전 관계.

3. 1840-1949: 중국 근대사의 광고산업

19세기 전반에 많은 자본주의 국가들은 산업 혁명을 일으켰다. 자본가들은 시장의 압박을 느낀다. 막대한 자본을 축적하고, 새로운 상품 시장을 개척하며, 노동력과 값싼 원자재를 약탈하기 위해, 광대한 토지와 풍부한 자원, 많은 인구를 가진 중국이 그들의 표적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1840년에 발발한 아편전쟁은 이러한 포괄적인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침략의 시작이었습니다. 자본주의의 침입은 한편으로 중국 사회의 성격을 변화시켰고, 폐쇄적인 봉건 사회는 붕괴되기 시작했고, 농업과 가계 수공업을 결합한 자연 경제는 점차 반봉건 사회로 변했습니다. 한편, 외국 자본과 상품의 대규모 유입은 우리나라의 상품 생산을 촉진하고 산업과 상업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특히, 국가 산업과 상업, 그리고 시장을 향한 해양 자본 간의 경쟁은 광고의 발전을 자극했습니다.

아편전쟁 이후 제국주의 세력 하에서 중국 정부는 '난징 조약'을 체결하여 광저우, 푸저우, 샤먼, 닝보, 상하이 등 5개 주요 도시를 개방하도록 허용했다. 조약 항구, 그리고 중국 상인들이 외국 상품을 외국으로 수출할 수 있도록 허용하여 외국 상품이 위에서 언급한 항구에서 전국으로 운송되어 자본주의 무역 침입을 합법화했습니다. 그 이후로 외국 물품들이 무너진 제방의 물처럼 본토로 쏟아져 들어왔고, 우리나라에는 외국 가족들을 전문으로 섬기는 매판 상인들이 등장했습니다. 외국 사업가와 외국 자본의 대규모 유입으로 인한 상업 발전으로 인해 이들 조약 항구 도시에서는 현대 광고 산업이 급속히 발전했습니다.

모든 종류의 투입제품 중에서는 의약품과 담배가 가장 많이 광고된다. 5개 조약 항구 중에서 상하이는 광고 분야에서 가장 발전된 곳입니다. 이는 물론 상하이의 광대한 배후지와 장강의 편리한 수상 교통과 관련이 있습니다. 당시 광고는 주로 거리 표지판과 포스터에 의존했습니다. 거리 표지판은 벽에 그려져 있으며 파란색 바탕에 흰색 문자가 매우 단순합니다. 대부분의 포스터는 해외에서 인쇄되어 게시를 위해 중국으로 가져옵니다. 이러한 거리 표지판 광고와 포스터 광고는 한때 도시에서 광활한 농촌 지역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우리나라에는 현대 신문과 잡지가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1853년 영국은 5개 주요 무역항에서 출판물 '하얼관전'을 팔았습니다. 본 매거진은 광고 사업을 운영하며, 중국과 해외 간 비즈니스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잡지는 1854년에 출판사를 구하는 광고를 냈습니다. "상인, 상인, 용선자 등이 이 책을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거리에 게시하는 것보다 소식이 더 널리 퍼지고 혜택도 더 커질 것입니다. ." 역사가들은 이 저널이 우리나라에서 발행된 최초의 출판물 중 하나라고 믿습니다.

신문과 잡지로 대표되는 현대 광고는 외국 사업가들에 의해 소개된 것이 역사적으로 입증됐다.

1858년에 외국 사업가들이 홍콩에서 처음으로 "Jiejie News"를 설립했습니다. 1861년 이후에는 배송 가격을 전문으로 하는 광고 신문이 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외국인들은 종합 신문 외에도 "동양 광고 뉴스", "푸저우 광고 뉴스", "중국 광고 뉴스" 등과 같은 전문 광고 신문과 정기 간행물도 창간했습니다. 당시의 광고사업은 주로 선적일정과 물품가격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는데, 이는 외국상선의 잦은 교환과 오항무역 이후 대량의 물품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과 무관하지 않았다. 1872년 3월 23일에 "선심(Shen Shen)"이 창간되었습니다. 이 신문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되고 권위 있는 중국 신문입니다. 또한 '상하이 뉴스'와 '중국 교회 뉴스'도 동시에 창간되었습니다. 이들 신문은 페이지의 거의 2/3를 차지하는 많은 수의 광고를 게재합니다. 이 기간 동안 기계 및 장비에 대한 광고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일부 사람들이 이미 중국에서 현대 산업 제조업체를 설립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우리나라는 아편전쟁 훨씬 이전부터 이미 자본주의의 싹을 낳았습니다. 아편전쟁 이후 외국자본의 침입은 중국의 사회경제적 분화를 촉진하고 중국의 자연경제체제를 붕괴시켰으며 도시와 농촌 수공업의 쇠퇴를 가속화하는 동시에 공업생산을 촉진하고 공산품의 노출을 강화했다. 세계 시장에 농산물의 의존과 상업화. 상품 경제의 발전은 국가 자본주의 발전에 유리한 조건을 조성했습니다. 19세기 중반부터 우리나라의 일부 사업가, 지주, 관료들은 기계를 사용하고, 노동자를 모집하고, 새로운 산업을 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1895년에는 70개 이상의 중국인 소유 공장이 등장했습니다. 1894년 청일전쟁에서 중국이 패하자 중국은 사시, 충칭, 쑤저우, 항저우를 상업항으로 개방할 수밖에 없었고, 각종 조약을 통해 일본 사업가들이 공장을 열 수 있게 됐다. 포트. '시모노세키 조약'은 중국 제국주의의 이해관계에 맞춰 제국주의의 상업 세력을 해안 도시에서 내륙으로 확대하고 중국 내 외국 자본의 공장 설립을 합법화했습니다. 일본 기업인들이 내륙항의 광고를 이용하여 강모, 동유, 면, 생사 등 우리나라 농산물 및 부업산물을 대량으로 약탈하고 공장을 세워 생산하거나 재수출 사업을 하는 등 심각한 우리나라의 농촌경제와 국가산업에 피해를 입혔습니다. 시모노세키 조약은 또한 국가 산업의 발전과 농산물의 상업화를 촉진했습니다. 일본 사업가들의 약탈에 대응하여 많은 애국자들이 자신을 구하기 위해 공장을 세웠습니다. 1912년부터 1919년까지 중국 현대 산업에서 새로 건설된 공장과 광산의 수는 470개 이상으로 늘어났습니다. 외국 상인 및 외국 상품과의 대결 경쟁에서 국가 산업은 점차 광고를 경쟁 도구로 사용했습니다.

19세기 말 중국 신문이 속속 창간됐다. 1895년부터 1898년까지 3~4년 동안 전국에 걸쳐 32개의 주요 신문이 창간됐다. 자본 경쟁이 심화되면서 신문의 수와 광고면적도 급격히 늘어났다. 1899년에는 "Popular" 신문의 6페이지 중 광고가 4페이지 반을 차지했습니다. 1922년까지 우리나라에는 1,100개 이상의 중국 및 외국 신문이 있었습니다. 신문광고의 광범위한 출현은 우리나라 현대광고의 발전이 새로운 역사적 시기에 접어들었음을 나타냅니다. 신문 광고의 발전은 우리나라 광고 대행사의 출현이라는 새로운 산업을 창출했습니다.

광고 대행사는 신문 광고 대행사에서 진화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초기 신문 광고 대행사는 광고사업과 신문 판매업을 영위했으나, 점차 신문과 잡지 광고에만 의존하는 전문 대행사로 발전했다. 1872년 '신보'의 광고 목록에는 "쑤저우, 항저우 및 기타 지역에 광고를 게재하려는 사람은 누구든지 신문 주인에게 설명해야 하며... 가능한 한 빨리 가격을 보내야 하며, 광고비의 절반을 더해 보내야 합니다."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문 판매자. "자본". 여기서 소위 광고는 광고를 의미하고, "신문 판매자"는 원래 광고 대행사이며 "음식 돈"은 광고 대행사 수수료입니다. 처음에는 광고 대행사가 순회하면서 신문 광고 사업을 계약하고 수수료를 받았지만 나중에 신문 광고 사업이 계속 확장되어 신문에 광고 부서가 설치되었습니다. 광고 부서, 나중에 광고 제작을 전문으로하는 광고 대행사 및 광고 회사가 등장했습니다.

1930년대 광고회사의 부흥은 우리나라 광고 발전사에서 또 하나의 이정표였다. 이 시기에는 광고 매체가 다양해지기 시작했고, 다양한 광고 형태가 등장했다. 항일전쟁 이전, 상하이에는 외국 기업이 넘쳐났고, 그들이 생산한 외국 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많은 대기업에 광고 부서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컴퍼니(British American Tobacco Company)의 광고 부서와 응접실에서는 전 세계의 화가들을 초대하여 광고를 그렸습니다. 치열한 비즈니스 전쟁 속에서 국가 산업도 광고에 투자하고 기업 내에 광고 부서를 설립하기 시작했습니다. 동시에, 시장 경쟁의 요구로 인해 광고 사업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시대의 요구에 따라 전문 광고 회사가 등장했습니다. 1930년대 초 상하이에는 크고 작은 광고회사가 10~20개 정도 있었다. 광고회사의 주요 사업은 거리 간판, 창문, 네온사인, 영화, 슬라이드 등 기타 형태의 광고였다. , 일반적으로 자체 전문 회사가 있습니다.

이 당시에는 신문이 주요 광고 매체였습니다. 가장 큰 신문은 라 스탬파(La Stampa)로, 1923년에 광고를 위한 구호로 "하루 15만 부 판매"되었습니다. 또한, 잡지 발행부수도 적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조타오펀(Zou ​​Taofen)이 편집한 『Life Weekly』는 1923년에 호당 15만 부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라이프 위클리', '오리엔탈 매거진', '여성 매거진' 등 일부 주요 잡지에도 대형 광고가 게재된다. 초기에는 거리 표지판 광고가 주요 광고 형태였지만 나중에는 신문에 자리를 내주었지만 여전히 전체 광고 사업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도시의 민간 벽에 그려진 단순한 거리 표지판 광고는 더 이상 눈길을 끌지 못하기 때문에 일부 광고 회사는 테이블에 다채로운 인쇄된 포스터를 게시하기 시작했으며 나중에는 나무 프레임을 사용하여 지지대와 리드 시트를 사용하는 광고로 변경했습니다. 페인트로. Société Générale, Crowe, Merington, Huashang, Transportation 등과 같은 많은 회사가 거리 표지판 광고를 주요 수입원으로 사용합니다.

라디오 광고는 1922년 이후 도입됐다. 미국의 오스본은 상하이에 50와트 라디오 방송국을 건설하여 우리나라 라디오 광고의 서막을 열었습니다. 그러나 이 라디오 방송국은 1927년에 공식적으로 광고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Xinxin Company는 광고를 방송하기 위해 50와트 라디오 방송국을 건설했습니다. 도시, 시사 및 음악. 같은 해 천진과 베이징에도 라디오 방송국이 개설되었습니다. 1936년까지 상하이에는 중국 자금을 지원받는 민간 라디오 방송국이 36개, 외국 자금을 지원받는 라디오 방송국이 4개, 중앙 정부 라디오 방송국이 1개, 통신부 라디오 방송국이 1개가 있었습니다. 이들 라디오 방송국은 주로 광고를 통해 유지되었습니다.

상하이 최초의 네온사인은 1926년에 도입되었습니다. 나중에 외국 기업인들이 상하이에 네온 조명 공장을 열었고, 그 규모가 더 큰 것은 Li'an Electric Company였습니다. Huazi Electric Company도 속속 등장하여 광고 회사를 위한 네온 조명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또한, 새로운 형태의 광고로는 차체 광고, 윈도우 광고 등이 있습니다. 같은 기간 동안 인쇄광고도 더욱 발전하여 제품 샘플, 기업 내부 간행물(무료 구독), 기업 후원 전문 간행물, 월간 카드, 달력 등의 형태로 인쇄되었습니다.

1936년 전국 대회 기간 동안 '상하이 뉴스'는 공중 광고를 진행하는 기회를 잡았고 '뉴스는 가장 많이 발행됩니다. 고객을 환영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광고 배너를 풍선과 함께 공중에 띄웠습니다. . 이는 우리나라 최초로 등장한 공중광고였으며, '뉴스'의 영향력을 확대하는데 매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같은 해 상하이에서 전국 상업 미술 전시회가 열렸는데, 이는 광고의 예술적 수준을 향상시키고 광고의 사회적, 경제적 이익을 보다 적극적으로 발휘하는 데 매우 좋은 역할을 했습니다. 동시에 국민당 정부도 광고를 규제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시에는 민법, 형법, 교통법, 출판법 등 모두 광고에 관한 조항이 있었고, 광고세가 부과되기 시작했다. 광고계에서도 무역 길드가 등장했습니다. 1927년에 "중국 광고 협회"가 상하이에서 설립되었으며, 1933년에 이름이 "상하이 광고 산업 협회"로 변경되었습니다.

항일전쟁 발발 이후 전쟁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으로 광고산업은 큰 타격을 입었다. 상하이 함락 이후 주요 광고회사들은 잇달아 폐업했고, 남은 광고사업 대부분은 일본 제품을 소개하는 광고였다.

항일전쟁 당시 국민정부는 충칭으로 이주했다. 당시 난징, 상하이, 한커우, 텐진 등지의 많은 신문들도 내륙으로 이동했습니다. 1937년에는 원작 《상업일보》 외 《신화일보》, 《중앙일보》, 《스위핑일보》, 《대공포》, 《신민일보》 등이 충칭에서 발행되었다. , 다양한 광고를 게재했습니다. 동시에 해방구에서 창간된 공산당 신문들도 광고사업이 적다.

항일전쟁 승리 이후 각종 신문 등 언론계가 제자리로 돌아가 출판을 재개했고, 광고회사도 다시 활성화됐다. 당시 광고의 대부분은 '실종자 알림'이었다. 또한 미국산 상품이 대량으로 시장에 넘쳐나고 광고사업도 거대하다. 미국산 제품이 중국 국가 산업에 미치는 과도한 영향으로 인해 국가 산업은 거의 붕괴 직전에 이르렀습니다. 당시 국내기계공장연맹은 위원장 주도 하에 외국제품 불매운동과 국가산업 살리기 위해 '국산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영광스럽다'는 홍보운동을 벌였다. 당시 국내외 신문과 거리 표지판에 로고를 디자인하고 광고를 게재해 국내 제품을 사용하도록 유도했다. 그러나 1947년 이후 연이은 내전으로 인한 경제 파탄으로 중국 광고산업은 다시 침체에 빠졌다.

4.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우리나라 광고산업의 험난한 발전과정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었다. 경제적, 정치적, 사회적 이유로 인해 신중국의 광고산업은 길고도 험난한 과정을 거쳐 급속도로 회복 발전하였다.

해방 직전 일부 산업계와 상인들은 중국 공산당의 정책을 잘 모르고 돈을 가지고 도망갔다. 게다가 후기 국민당 정부가 채택한 경제 정책도 마찬가지였다. 산업과 상업에 피해를 입혔습니다. 우리나라의 산업과 상업은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었습니다. 자금과 원자재의 부족은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초기의 공상의 안정과 발전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경제 상황을 안정시키고 산업 및 상업 기업의 생산 재개를 장려하기 위해 새 인민 정부는 다양한 효과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산업 및 상업 기업에 대한 원자재 및 자금 공급을 지원하고 기업에 대한 관리 조치를 강화하며 모든 수준의 인력 관리를 강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