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학생들의 음악 문화에 대한 이해를 키우는 방법
학생들의 음악 문화에 대한 이해를 키우는 방법
음악은 일종의 정신적 양식으로서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헤아릴 수 없는 역할을 한다. 명사의 범위가 비교적 넓어서 노래, 춤, 연극 등이 있다. 사람들은 감상하면서 이 음악에 대해 자신의 평가를 한다. 이 춤은 좋다. 나는 그 노래를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어떤 오페라를 부를 줄 안다. 하지만 사람마다 평가 기준이 다르다는 것은 음악 작품에 대한 이해가 사람마다 다르다는 뜻이다. 왜요 사람마다 음악을 좋아하는 정도가 다르고, 음악의 심미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음악 작품에 대한 이해도 크게 다르다.
성인의 음악적 심미는 그들의 음악적 흥미가 다르기 때문에 초등학교 단계의 아이들이 그들의 음악적 흥미를 키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 초등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흥미를 키우는 것은 우선 그들의 과외생활을 풍요롭게 할 수 있다. 둘째, 음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인간적인 관점에서, 그들은 음악을 감상하는 방법과 음악을 평가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더 기술적으로 음악을 만드는 방법, 대중이 좋아하는 음악의 더 높은 영역을 만드는 방법.
초등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흥미를 키우는 데 있어서 가장 먼저 말해야 할 것은 초등학생 사고의 발전이다. 한 음악 교사가 초등학생의 모든 단계에서 사고와 심리의 발전을 파악할 수 없다면 음악 교육 과정에서 순조롭지 못할 것이다. 둘째, 음악 전공 학생들에게 * * * 문제가 있습니다. 지루합니다. 학생들이 음악을 좋아하지 않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초등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을까? 다음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설명합니다.
1. 학생 사고의 발전에 초점을 맞추다
1 학년과 2 학년 학생들의 사고는 주로 구체적인 사고이다. 저학년 학생들의 사유는 이미 추상적인 성분이 생기기 시작했지만, 그들이 장악하고 있는 개념은 대부분 구체적이며 직접 감지할 수 있다. 그들은 개념에서 가장 중요한 본질적인 것을 지적하기 어렵다. 그들의 사고 활동은 눈앞의 구체적 사물이나 그 생동감 있는 표상과 크게 관련이 있다.
저학년부터 중학년까지 이 단계의 학생 심리가 달라졌다. 그들은 더 이상 사사건건 선생님의 말을 듣지 않고,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자신의 견해가 정확한지 판단할 수 없다. 교사가 학생을 잘 이해하려면 먼저 학생의 심리를 이해해야 한다. 3, 4 학년 학생들의 사유는 이미지 사유가 추상적인 사유로 바뀌는 시기에 있다. 이 수준의 아이들은 일반화에서 이미 비교적 풍부한 표상을 가지고 있으며, 표상 내용도 더욱 정확하고 포괄적이다. 따라서 일반화에는 외적, 비본질적인 특징이나 속성이 있지만 내재적, 본질적인 특성이나 속성이 크게 늘어났다.
고학년이 된 학생들은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교사가 학생들의 말을 잘 듣게 하려면 학생의 심리를 잡아야 한다. 고학년 초등학생들의 개괄이 본질적 추상화에 바탕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이 수준의 아이들은 사물의 본질적 속성과 내적 관계를 요약할 수 있다. 그러나 지식과 경험의 한계로 초등학생의 개괄은 과학적 개괄의 초보적인 경로일 뿐, 구체적 사물에서 너무 멀리 떨어진 고도로 추상적인 방식으로 활동을 개괄하는 것은 여전히 어렵다. 그래서 학생들의 이 단계의 사유는 초보적인 추상적인 사고일 뿐이다.
초등학생의 각 단계에 대한 사고 상황을 파악한 다음 가르치면 그들의 심리와 사고를 파악하여 교육 효과를 더 많이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2. 교육의 진입 점을 찾으십시오.
유치원부터 1 학년까지 졸업한 초등학생들의 내면은 백지 한 장이고, 선생님은 마음대로 글을 쓸 수 있지만, 선생님은 반드시 가장 좋은 것을 안에 적어서 각 방면에서 그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래서 저학년 음악 취미 배양에서 학생들은 구체적인 것을 출발점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에 대한 이해를 해야 한다. 예를 들면 자기도 모르는 공연과 감정화된 노래 등이다. 이에 대해 선생님은 적절한 표창을 해주셔야 합니다. 음악 교육에서 학생을 잘 관찰해야 한다. 만약 그들이 그것에 관심이 없다면, 우리는 즉시 교수법을 바꾸어야 한다. 그러면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흥미가 강해지고, 그들은 싫증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저학년부터 중학년까지 이 단계의 학생 심리가 달라졌다. 이 단계의 학생들은 어떻게 흥미를 키워야 합니까? 첫째, 그들이 좋아하는 음악을 이해하십시오. 3, 4 학년 학생들은 여전히 교과서의 노래를 좋아하지만, 어떤 노래는 선생님이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지 못한다면, 학생들은 좋아하지 않을 것이다. 3, 4 학년 학생들의 일부는 여전히 구상적인 사고를 하고 있기 때문에, 그 유쾌하고 생동감 있는 노래들은 그들에게 사랑받을 것이고, 서정적 추상적인 노래들은 쉽게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마음에 들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에 대해 교사들은 교육 과정에서 추상적인 것을 구체적인 비유로 설명하고, 이야기, 약필 등 학생들이 좋아하는 형식으로 소개하며, 그들의 학습 열정을 동원할 수 있다. 둘째, 과외 음악 활동을 이용하여 그들이 음악을 배우도록 격려한다. 합창단, 드럼팀, 하모니카 관심팀, 클라리넷 관심팀 등을 조직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악기를 배운 후 배운 곡을 연주하여 성취감을 높일 수 있다. 합창과 드럼에 가입하면 학생들은 음악의 신비를 느낄 수 있다. 악기의 독주와 합주가 너무 달라 이렇게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의 적극성이 점차 동원될 것이다.
그들의 사고의 변화로 인해 교과서의 노래는 그들에게 더 이상 유행하지 않았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유행음악의 발전으로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은 맹목적으로 이 가수와 그 스타를 숭배하고 좋아했고, 교과서의 노래는 더 이상 좋아하지 않았다. 그럼, 교사가 이런 상황에서 가르치는 것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반드시 진입점을 정확히 찾아야 한다. 너는 모든 학생들이 좋아하는 팝송을 찾을 수 있고, 학생들이 함께 부를 수 있다. 선생님이 물었다: 이 노래의 가락, 감정색, 박자 등. 이 노래에 대한 질문을 찾아라. 어떤 문제들은 학생이 대답할 수 없다. 이때 선생님은 각 방면에서 학생들을 인도해야 한다. "이 노래들은 매우 간단하다. 왜 학생들이 대답을 하지 못하는가?" "이렇게 간단한 노래도 분석할 수 없다. 좋아하는 게 뭐가 있어? " 。 다음으로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교과서의 지식을 착실하게 배우고 나서 이 노래들을 배우라고 말해야 한다. "교과서의 내용도 모르는데 팝송을 어떻게 배우나요?" "어느 학생이 덧셈과 뺄셈을 배우지 않고 곱셈을 직접 배우는가? 클릭합니다 。 도발적인 방법으로 학생들에게 공부가 점진적이어야 한다고 알리다. 그러면 학생들은 교과서의 노래를 좋아할 것이다. 물론, 선생님은 이런 방법으로 지도할 때 팝송에 대해서도 연구해야 합니다. 둘째, 선생님은 학생들이 즐겨 부르는 팝송을 찾을 수 있다. 이런 식으로 학생들의 적극성도 눈에 띄게 높아질 것이다. 그러나 이렇게 가르칠 때, 교학 목표가 교학 대강에서 벗어나서는 안 된다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역효과를 낼 수 있다.
교학의 돌파구를 찾는 것도 교사의 경험 수준과 직결되기 때문에, 교학 수준을 높이려면 교사가 교학에서 적극적으로 교학 경험을 탐구해야 한다. 학생들의 학습 열정도 높다.
3. 올바른 부팅
학생들의 학습은 교사의 정확한 지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특히 초등학생들에게는 자제력과 사고 발전이 미비하기 때문에 교사가 교육에서 올바른 지도를 해야 한다.
대여섯 살 때부터 음악을 배우기 시작한 학생은 음악인식에서 다른 학생들보다 앞서지만, 전문적으로 음악을 배우는 과정은 매우 무미건조하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악기를 통해 음악을 배우기 때문이다. 음악 공부에서, 무수한 반복은 그들을 짜증나게 한다. 이 상황을 어떻게 바로잡아야 합니까? 우선, 자신이 싫어하는 이유를 찾아라: 너무 지루하기 때문인가? 아니면 교수법이 잘못됐나요? 그런 다음 무의식적인 교육을 많이 이용하여 학생들이 무의식적으로 배운 지식을 습득하고 성취감을 높이며 새로운 지식을 배우고 싶은 성취감을 가질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둘째, 학생들의 경쟁심리를 식별하고 서로 비교한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의 학습 흥미가 자연스럽게 옮겨진다.
중학생들이 음악 과외 활동에 참여하는 적극성이 높다. 동시에, 교사는 음악 활동의 내용과 음악 수업이 말하는 내용을 결합해 학생들의 적극성을 적극적으로 발휘하여 음악 교육과 음악 과외 활동을 서로 연결시켜야 하는데, 이는 교수와 과외 활동에 모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초등학교 단계에서는 학생들이 음악 과외 활동에 참여하는 열정이 여전히 높아서 중학생과 거의 동등하다. 그러나 5, 6 학년 학생들을 대할 때 선생님은 상사보다 학생의 친구와 더 비슷해야 한다. 그러면 학생들은 당신을 높이 평가하고, 학생들과의 관계도 더욱 밀접해지고, 학생들도 선생님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며, 적극성은 자연히 동원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일반적으로 초등학생들은 음악 공부에 대한 흥미가 높지만, 선생님이 제대로 지도하지 않으면 학생들은 사랑에서 지겨움으로 바뀌어 악순환을 형성한다. 여기서 필자는 초등학생들의 음악적 흥미를 키우는 효과적인 방법이 세 가지라고 생각한다: 1 학생 사고의 발전을 중시하다, 2. 교육의 진입 점을 찾아 3. 그들을 올바르게 인도하다. 그래야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관심이 점차 옮겨지고 악순환이 선순환이 되고 조국의 음악 사업이 번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