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진흙 모델링 및 색상 특성
진흙 모델링 및 색상 특성
진흙 모델링 상식 1. 진흙 플라스틱에 대한 정보
역사적인 진흙 플라스틱은 일반적으로 "컬러 플라스틱" 이라고 불린다.
진흙 조각 예술의 기원과 발전은 중국의 오래되고 흔히 볼 수 있는 민간 예술이다. 그것은 토양을 원료로 하여 수공으로 성형한다.
밋밋하거나 다채로운, 주로 인물과 동물. 중국의 진흙 조각 예술은 지금으로부터 4000 년부터 1000 년 전의 신석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선사 시대 문화와 지하 고고학은 많은 발견을 했다. 저장하임도 문화유적에서 출토된 도제 돼지와 양의 시간은 지금으로부터 약 6,700 년 전이다. 하남 신정배이강 문화 유적지에서 출토된 고도정, 진흙돼지, 진흙양머리는 지금으로부터 약 7000 년 전이다.
인류의 초기 수작업으로 만든 예술품임을 확인할 수 있다. 신석기 시대 이래로 중국 진흙 플라스틱 예술은 멈추지 않고 한대에 이르러 이미 중요한 예술 품종이 되었다.
고고학자들은 한대 무덤에서 대량의 도기, 도수, 도마차, 도선 등을 포함한 대량의 유물을 발굴했다. 어떤 것은 손으로 빚은 것이고, 어떤 것은 성형한 것이다.
한나라의 조상은 죽은 사람이 생명만큼 물질적 수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따라서 장례 관습에는 대량의 장례품이 필요하며, 객관적으로 진흙 플라스틱의 발전과 진화를 촉진시켰다.
한대 이후 도교의 흥기와 불교의 도입, 다신 숭배 활동으로 도관, 불사, 절이 사회에서 부상하면서 진흙 우상에 대한 수요와 진흙 조각 예술의 발전을 직접 추진하여 당대에 이르러 진흙이 절정에 이르렀다.
양혜지는 조각대사로 불리며 당대 조각의 걸출한 대표이다. 장 스님 사단이 오도자에서 공부한 후 혜지는 뒤처지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그는 의연히 펜과 벼루를 태워 플라스틱에 몸을 던져 결국 유명한 예술가가 되었다.
재능은 세상에 칭송받는다. "도화, 지혜의 플라스틱, 도승의 펜을 얻는다." 송대 진흙 조각 예술이 발달하면서 종교 제재의 대형 불상이 계속 번영할 뿐만 아니라 작은 진흙 플라스틱 장난감도 발전했다.
많은 사람들이 전문적으로 진흙 인형을 만들어서 상품으로 판다. 북송 도쿄의 유명한 진흙 인형' 모엘리' 가 7 월 7 일경 팔렸다. 백성들은' 작은 총명' 을 위해 사왔을 뿐만 아니라, 달관 귀인도 칠석절에 사와서 놀았다.
원대 이후 명청민국 이후 사회에서는 여전히 진흙 플라스틱, 특히 작은 진흙 플라스틱이 유행해 가구를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놀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거의 전국 각지에서 생산되는데, 그중 유명한 산지는 무석혜산, 천진' 진흙 장만', 산시 봉상, 허베이 백구, 산둥 고밀, 하남 준현, 화이양, 베이징 등이다.
점토는 공예 점토를 만드는 기본 재료이므로 정성껏 준비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점성이 섬세한 토양을 선택해 때리고 떨어뜨리고 문지르며, 때로는 토양에 솜, 종이, 꿀을 넣는다. 진흙 성형은 일반적으로 아이 만들기, 몰딩, 탈태, 색칠의 네 단계로 나뉜다.
아이가 되는 것은 원형을 만들고, 좋은 진흙을 찾고, 조각, 플라스틱, 핀치 등의 방법으로 이미지를 만들고, 손질하고, 다듬고, 건조하면 된다. 어떤 곳에서는, 그것의 힘을 높이기 위해 태워야 한다. 모형을 뒤집는 것은 흙을 원형에 눌러 금형으로 인쇄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단일 몰드와 이중 몰드가 있으며, 여러 개의 몰드가 있습니다.
탈태는 몰드로 진흙 가공물을 누르는 것이다. 보통 먼저 혼합한 진흙을 조각으로 말아 금형에 넣은 다음 진흙을 눌렀던 두 개의 금형을 합친 다음' 바닥' 을 담습니다. 즉, 진흙인의 아랫부분에 진흙을 붙여서 진흙이 속이 텅텅 비게 하고, 태체에 구멍을 남겨 태체 안팎의 공기가 흐르게 하여 태내 기압 변화가 진흙태에 손상을 입히는 것을 방지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마지막 공정은 색을 칠하는 것이다. 즉, 속칭' 삼분소, 칠색 분판' 이라고 불린다.
일반적으로 색칠하기 전에 바탕색을 한 겹 칠하여 표면을 매끈하게 유지하고 칠한 색상을 흡수하기 쉽다. 페인트한 물감은 다용도이며, 접착제를 섞어 색상 부착력을 높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물감, 물감, 물감, 물감, 물감, 물감) 천진 진흙 장채화는 청나라 도광년 동안 발전했다. 그것은 장명선 씨가 발기한 것으로 이미 180 년 동안 전해졌다.
진흙 장채소는 뚜렷한 현실주의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인물의 성격과 몸매를 실감나게 묘사할 수 있다. 해부학 적 구조 추구, 과장되고 합리적인 선택; 색칠, 우아하고 아름답다. 진흙 장채소는 실내 가구에 적합하며, 보통 부피가 작고 40 cm 정도 되어 책상이나 선반 위에 놓을 수 있습니다.
그것이 사용하는 재료는 진흙과 모래 함량이 낮고 불순물이 없는 순수한 점토로 풍화, 박동, 여과, 탈수, 솜이 반복적으로 산산조각 난다. 예술가에 의해 수공으로 형성되고, 자연적으로 건조되고, 페인트를 칠한다.
무석 컬러 플라스틱은 이미 4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역대 예술가의 예술 실천을 거쳐 세계적으로 유명한 혜산토인을 창조하였다.
혜산 진흙 인품은 풍부하여 거친 상품과 부티크로 나뉜다. 거친 물건은 일명 놀이를 하는 것은 주로 행운과 복을 위주로 한다. 그것들은 주형으로 인쇄되어 손으로 그려졌다. 그것들의 조형은 과장되고, 선은 단순하고 서툴며, 전체적으로 풍만하고, 펜으로 광범위하며, 색채 대비가 강렬하다.
주로 아이들에게 주는 것이다. 부티크는 주로 수작업으로 만들어진다.
대부분의 내용은 연극을 소재로 하기 때문에 손집기극이라고 합니다. 불상과 현재 생활을 반영하는 작품도 빚었다.
한 작품은 발부터 시작하여 아래에서 위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세그먼트 조합으로 단숨에 이루어진다. 그림 속에는 섬세한 필치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캐릭터 표정부터 옷 주름에 이르기까지 섬세한 묘사를 했다.
손놀림은 연극 공연의 전형적인 장면을 재현하고, 연극 인물의 순간적인 표정을 돋보이게 하며, 스타일링이 생동감 있고, 색채가 현란하며,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장식이 정교하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그것은 사람들의 집 장식품이자 좋은 선물이다.
만드는 방법은 점토에 면섬유를 약간 섞어서 골고루 다져 각종 도형의 진흙으로 빚고, 음간, 노출가루를 섞은 다음 색을 칠하는 것이다. 중국의 진흙 조각 예술 발전의 주요 원인은 원시인을 위해 순교하고, 부처님을 숭배하고, 물건을 가지고 노는 민속이다.
당송 시대가 되자 진흙 조각 예술이 절정에 이르렀다. 유명한 진흙 플라스틱은 간쑤 둔황의 보살과 산시 태원의 궁녀를 포함한다. 청대에 이르러 진흙 플라스틱은 이미 남북의 두 가지 유명한 유파를 형성하였다. 북방의 천진토인 장, 남방의 무석혜산 진흙인.
"진흙 장" 은 천진 진흙 장장림, 조각가 세가를 가리킨다. 그의 작품은 사실적이고, 인물 조형, 음용웃음, 색채 장식이 특징이며, 모두' 코끼리' 라는 글자를 강조한다. 그의 아들 장과 손장경 () 은 그들의 조상업을 계승하여 중국의 컬러 조형예술에 기여했다.
혜산토인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진흙 요물' 이고,' 대아복' 은 가장 전형적인 작품이다. 그 조형은 풍만하고 활발하며, 두껍고, 간결하며, 색채가 밝고 열정적이며, 향토적인 분위기가 짙다.
또 다른 종류는' 손으로 문지르는 연극' 으로, 주로 희곡 인물을 형성한다. 이런 진흙 사람은 종의 묘사를 매우 중시하여 조형을 적당히 과장했다.
진흙 플라스틱을 배우려면 무엇이 필요합니까?
진흙은 인체 스케치를 주요 내용으로 하고, 인체 구조를 기준으로 한다.
학생들에게 인체의 자연형태에 따른 비례역학과 해부구조를 요구하다. 관찰과 이해는 항상 인체 조형을 진흙으로 표현하는 가장 높은 요구 사항으로 간주하지만, 중요한 문제, 즉 조각의 언어는 간과한다.
여기서는 신체 언어와 조각 언어를 구분해야 한다. 먼저 조각 예술의 발전을 돌아봅시다. 고대 그리스에서 고전 시대의 로댕에 이르기까지 인체는 줄곧 조각품의 유일한 중요한 명제였다.
로댕의 예술 실천에서 사람들은 점차 독립된 조각 언어를 보았다. 발자크, 무용가 시리즈 같은 것들이죠.
분명히, 로댕은 인체의 골격 근육을 표현한 생동감 있는 변화와 감정적 충돌에서 인체의 자연운동에서 형성된 딱딱한 덩어리와 형식감으로 점차 주의를 돌리고 있다. 로댕은 조각 재료의 특성과 성형 과정이 작품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차리고 인체 이외의 조각 언어를 찾기 시작했다.
재료의 각성은 이후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오늘 우리는 습관적으로 로댕을 고전주의의 마지막 기념비로 여긴다. 그것의 예술적 추구든 학원파에 대한 코웃음을 치는 태도든 클래식 스타일의 영향에서 벗어나지만, 팔다리 언어에서 조각 언어로의 전환을 완성하지는 못했다. 이 문제는 나중에 마티스와 브라운쿠시에게 남겨졌다.
로댕이 조각 발전에 기여한 것에 대해 말하자면, 또 다른 당대 예술가인 데가는 현대 조각품을 계발하는 방면에서 어떤 의미에서 그를 능가했다. 진흙 플라스틱 훈련은 형태감과 소재감을 결합해야 한다.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과는 별개로 완전히 새로운 것을 창조하다. 훈련에서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흥미를 결합하고, 맑은 머리를 유지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느끼고, 자신이 본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좋은 것을 보면 받아라' 는 기준은 작품의 표현력으로, 작품에서 소재와 조형의 통일을 표현하고 조형 과정의 영감을 체험할 수 있다. 훈련에서 현실적인 개념을 희석하고, 자신의 느낌을 찾고, 자신의 언어로 조각품을 만드는 것을 고려한다.
언제라도, 어떤 단계에서든 진흙의 가소성과 소재감은 무시할 수 없다. 진흙은 자연의 느낌을 진흙에 적용해 공간에 진흙을 형성하는 존재이다.
우리의 상상력을 자극하여 작품에 인체 해부학에서 벗어나는 언어가 생기게 하다. 스타일링을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립적인 미적 가치도 가지고 있다. 석두, 나무, 청동과 마찬가지로, 그것의 자연속성도 성형 과정에서 가장 직접적인 * * * 감각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
진흙 플라스틱의 기본 방법은 무엇입니까?
진흙 플라스틱의 기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진흙 성형은 일반적으로 아이 만들기, 몰딩, 탈태, 색칠의 네 단계로 나뉜다.
1, 아이를 만드는 것은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좋은 진흙을 찾고, 조각, 플라스틱, 핀치 등의 방법으로 이미지를 만들고, 손질하고, 연마하고, 말리고, 어떤 곳은 굽고, 강도를 강화해야 한다.
2. 모형을 뒤집는 것은 흙을 원형에 눌러서 금형으로 인쇄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단일 및 이중 금형과 다중 금형이 있습니다.
3. 탈태는 금형으로 가공물을 인쇄하는 것이다. 보통 먼저 만든 진흙을 조각으로 말아 금형에 넣은 다음 진흙을 눌렀던 두 개의 금형을 닫은 다음' 바닥' 을 담는다. 즉 진흙 사람의 아랫부분에 진흙을 붙여 속이 비어 있고 촘촘하게 하고 태체에 구멍을 하나 남기는 것이다.,,,,,,,,,,,,,,,,,,,,,,,,,,,,,,.
4, 색칠, 이것이 마지막 공정입니다. "삼분소, 칠색 분판" 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색칠하기 전에 바탕색을 한 겹 칠하여 표면을 매끈하게 유지하고 칠한 색상을 흡수하기 쉽다. 페인트한 물감은 다용도이며, 접착제를 섞어 색상 부착력을 높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물감, 물감, 물감, 물감, 물감, 물감)
확장 데이터
진흙 수리
1, 자연요인에는 습도의 영향, 수용성 소금과 지지물의 내부 구조의 변화, 미생물의 성장, 물리적 기후 (보통 온도와 습도) 의 변화, 햇빛, 비, 황사의 침범, 대기오염물의 작용이 있다. 또한 잘못된 복구 방법과 부적절한 복구 재료의 사용은 종종 진흙 플라스틱의 변질을 가속화한다.
2. 진흙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병리 현상은 주로 허팽창, 탈피, 바삭한 가루, 균열갑, 물집, 탈검 탈피, 화면 퇴색, 변색, 오염 (곰팡이 얼룩, 벌레똥 반점, 연기 등) 이다. ).
진흙 플라스틱을 장기간 보존하려면 좋은 보호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병변의 발생을 예방하는 것이 병변을 치료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병의 근원을 완전히 제거해야만 근본적으로 진흙 플라스틱을 보호할 수 있다.
3, 진흙 플라스틱 보호는 습도를 제어하는 데 중요합니다. 습도는 벽 질환을 일으키는 가장 위험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건물은 통풍이 잘 되는 조건을 유지해야 하는데, 이는 진흙의 무결성을 보존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벽은 자연 통풍을 유지해야 하고, 건물 안의 공기는 깨끗하고 건조해야 하며, 건물 근처에는 잡초가 무성해서는 안 된다. 벽화가 보존한 환경은 온습도가 적당해야 하고, 상대적으로 안정적이어야 하며, 파동이 너무 클 수 없다. 그렇게 할 수만 있다면 곰팡이 등 미생물은 성장과 발육이 어렵다.
4. 빛의 영향을 피하고, 절대로 햇빛이 진흙에 직접 비치지 않도록 한다. 이미 너무 많은 수분을 제거한 경우 어두운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조명은 인공광원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조도를 제어하기 쉽고, 빛이 진흙에 미치는 손상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먼지, 매연, 각종 유해 가스가 진흙에 미치는 피해를 방지해야 한다. 중소형 진흙 플라스틱은 개인 소장품으로도 상술한 보관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진흙 플라스틱의 스타일 특징
진흙 플라스틱 스타일의 모델링 특성
스타일링 특성상 효문제 개혁 전 동상, 긴 얼굴, 납작한 코, 긴 목, 넓은 어깨, 오른쪽 또는 어깨 노출, 보살은 상투를 빗고, 표정이 위엄이 있다. 외국과 북방 소수민족 문화의 영향을 받다.
효문제 개혁 이후 중원의 심미관념은 돈황인물에게 조형에서 복식에 이르는 전면적인 영향을 주었다. 남북 귀족 가정은 세습 고관을 누리고, 가학, 문화조예가 높고, 사상적으로 경현학을 숭상하고, 초연하고 독립적이고 얽매이지 않는 생활을 하며, 날씬함을 중시하고 있다.
아름다움, 이것도' 수골청상' 심미의식의 사회적 기초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조각상은 평평한 모양, 목이 가늘고 얼굴이 가늘고 전체적인 이미지가 얇지만 골법을 잃지 않아 신체 구조를 표현하는 능력이 향상되었다.
조각상의 의상 부분도 중원의 한복에 녹아들었다. 불상은 한 쌍의 옷을 입고, 긴 치마를 허리에 두르고, 어깨에 걸치고, 남방의 소탈한' 수골청상' 이 이 시기에 드러났다.
한편 북조 말년의 북주, 북방민족의 통일과 남북문화교류의 강화로 조각 조형에는' 짧은 얼굴' 의 새로운 형태가 등장했다. 불상의 특징은 머리가 크고, 몸이 건장하고, 네모난 얼굴로, 이는 막고굴 예술 스타일의 또 다른 변화를 상징한다.
위진 남북조는 중국 역사상 전란 분쟁의 격동시대이며, 사회정치경제의 변천은 끊임없이 문화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돈황은 상대적으로 안정된 위치에 있지만, 그 석굴 예술은 끊임없이 대문화적 배경의 영향을 받아 이 시기의 예술이 풍부하고 변화무쌍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만드는 방법은 점토에 면섬유를 약간 섞어서 골고루 다져 각종 도형의 진흙으로 빚고, 음간, 노출가루를 섞은 다음 색을 칠하는 것이다. 알리의 제작 흐름도, 이 제작은 이렇게 번거로울 필요 없이 알리의 모습으로 빚으면 된다.
써우거우 백과-점토
4. 간단한 진흙 플라스틱의 구체적인 제작 방법
필요한 재료: 점토, 솜, 필터, 소량의 물.
1, 선택 진흙, 점성이 강하고 모래가 적은 붉은 점토. 진흙 반죽기에는 신선한 진흙 (또는 습도가 적당한 진흙) 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끈적하고 섬세한 토양을 선택하고, 때리고, 떨어뜨리고, 문지르고, 때로는 토양에 솜, 종이, 꿀을 넣는다.
2 준비와 육성: 점토를 말리고 세 번 섞어서 섬세한 점토 배아를 만든 다음, 점토가 인성이 있을 때까지 반복해서 두드려 모양을 만들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성형, 손으로 진흙 인형을 네가 원하는 모양으로 빚어라. 처음 하는 것이라면, 작은 동물들과 같이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 것을 선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4. 음간, 진흙인 음간.
확장 데이터:
진흙 플라스틱, 속칭' 채색 플라스틱' 은 중국 민간 전통 중 오래되고 흔히 볼 수 있는 민간 예술이다. 흙을 다양한 이미지로 빚은 민간 공예품이다. 만드는 방법은 점토에 면섬유를 약간 섞어서 골고루 다져 각종 도형의 진흙으로 빚고, 음간하고, 밑가루를 바르고, 색을 칠하는 것이다.
그것은 흙을 원료로 하고, 손으로 빚거나, 수수하거나, 오색하고, 인물, 동물을 위주로 한다. 진흙은 민간에서 흔히' 채색 플라스틱',' 진흙극' 으로 불린다. 진흙은 바오지시봉상현에서 유래한 것으로 산시, 천진, 장쑤, 하남 등지에서 유행한다.
신석기 시대 이래로 중국 진흙 플라스틱 예술은 멈추지 않고 한대에 이르러 이미 중요한 예술 품종이 되었다. 고고학자들은 한대 무덤에서 대량의 도기, 도수, 도마차, 도선 등을 포함한 대량의 유물을 발굴했다. 어떤 것은 손으로 빚은 것이고, 어떤 것은 성형한 것이다.
한나라의 조상은 죽은 사람이 생명만큼 물질적 수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따라서 장례 관습에는 대량의 장례품이 필요하며, 객관적으로 진흙 플라스틱의 발전과 진화를 촉진시켰다.
조각품을 만드는 데 필요한 몇 가지 기본 사항
조각 조형 예술 중 하나.
조각과 조형의 총칭이다. 플라스틱 사용 (예: 점토, 슬러지 등). ) 또는 조각 가능 (예: 금속, 나무, 석두 등. ) 재료, 다양한 실제 볼륨 이미지를 만듭니다.
그것은 3 차원 공간 (길이, 폭, 높이) 을 차지하기 때문에' 공간 예술' 이라고도 불린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시각 예술" 또는 "촉각 예술" 이라고 부릅니다.
일반적으로 둥근 조각과 돋을새김으로 나뉜다. 야외 조각과 실내 조각으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재료는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고, 건물과 그릇을 장식하고 미화하는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종종 영구적이고 기념할 만하다. 신석기 시대에 중국은 사실적이고 장식적인 조각품을 가지고 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이 있습니다.
상주시대에는 정무, 야리야리하고 사실적인 옥조각과 엄하고 신비로운 청동 돋을새김이 등장해 기하학 패턴 위주의 장식 스타일을 형성했다. 춘추전국시대의 조각품은 풍격이 다양하여 강렬한 운동과 장식 변형에 통일되었다.
진나라의 조각품은 전쟁 시대의 전투감과 장식 스타일을 조용하고, 움직이고, 엄숙한 사실적인 스타일로 대체했다. 한대 조각상은 깊은 내용과 선명한 운동감으로 사회 현실의 깊이를 표현했다.
남북조 시대가 되자 석요와 사찰의 조각품은 스타일과 범주에서 다양해지는 경향이 있다. 당대의 조각품은 풍만하고 아름다우며 기세가 웅장하여 오래도록 새로워졌다.
송대 조각상은 현실 생활을 잘 표현하여 조각 기법에 있어서 혁신이 있다. 청대 조각상은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분분하고 복잡하다.
조각 예술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언어, 문자, 국가, 민족의 제한을 뚫고 과학, 문화, 경제, 정치, 군사, 풍속 등 사회생활을 생생하게 기록할 수 있다. 상당한 예술적 가치와 역사적 가치를 지닌 것은 인류 역사를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다. 소리 없는 조각 용어.
조각 연습. 일반적으로 사람 (또는 사물) 에 대한 조각과 스케치의 기초 연습이 끝난 후 (또는 연습 과정 중) 기억만으로는 실물을 보지 않는다.
기본 교육 과정 중 하나입니다. 이미지 기억을 공고히 하고 인물의 자연법칙에 대한 이해를 강화할 수 있다.
빠른 플라스틱 조각 용어. 조각 연습.
일반적으로, 짧은 시간 내에 간단한 방법으로 플라스틱 진흙이나 플라스틱 재료를 물체의 동작 형태와 멋이 있는 스케치 조각상으로 만드는 것이다. 독립 수업이자 입체 영상 데이터를 수집하는 바로 가기이다.
예리한 관찰력, 생생한 기억력, 물체를 빠르게 그리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석조는' 석조' 라고도 한다.
조각 예술 중의 하나. 그것은 중국 5 대 조각 전통 (도자기, 나무, 돌, 구리, 진흙) 의 일부이며 재료별로 분류된 조각 품종이다.
고대의 대형 석굴, 절벽, 묘지, 건축조각은 대부분 석조였으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많은 석굴이 보존되어 있다. 진나라의 돌고래는 거대한 석조인데, 옥조각은 대부분 작다.
학습용 재료는 대리석 (한백옥은 그 중 하나), 청석, 화강암, 사암 등이다. 석재 원료가 천연적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존될 수 있으며, 석조는 대형 기념 장식 조각의 주요 예술 품종이 되었다.
전통 석조는 도끼, 망치, 다듬기를 도구로 한다. 현대에 이르러 글리세린, 화약, 간단한 기계로 대체되었다. 석조의 종류가 다양하고,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질감이 풍부하며, 하늘과 지형과 하나가 되어 있고, 소재 근리와 경물이 어우러져, 예를 들면 낙산대불처럼 숭고하고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목각 예술 중의 하나. 그것은 중국 5 대 조각 전통 (도자기, 나무, 돌, 구리, 진흙) 의 일부이며 재료별로 분류된 조각 품종이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난목, 녹나무, 노송 나무, 황양목, 용안, 마호가니, 배, 포플러, 뽕나무 뿌리 등 과일나무이다. 구도는 일반적으로 통나무 주위의 폭을 눈으로 하여 조각인물 산수 화훼 깃털 파빌리온 누각 동물 물새 등 실내의 작은 작품을 위주로 한다. 칼법과 풍격을 중시하고 목재 자체의 자연적 특성을 이용하여 재료의 내면적 표현력을 찾고, 표면색, 결, 구조의 미묘한 변화와 구별되며, 독특한 예술적 재미를 가지고 있다.
중국은 초묘목각과 루반 목각 전설, 목조 고대 건물의 각 부분의 장식 등 유구한 목각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대량의 목각은 건축의 주체 부분이다. 대형 실내 목조각도 있는데, 주로 종교 우상으로 쓰인다. 옹화궁의 거대한 독목불과 승덕의 접착목으로 만든 거대한 관음상은 모두 유명한 목조품이다.
뼈 조각, 일명' 뼈 조각' 은 일종의 조각 예술이다. 재료별로 분류된 조각 품종 중 하나.
동물의 뼈나 뼈 제품에 조각한 도안이나 이미지를 가리킨다. 뼈가 섬세하고 견고하기 때문에 비교적 정교한 이미지를 조각하기에 적합하다.
인류 조상은 거친 골조각 제품으로 중국의 조각 예술을 창조하였다. 지금으로부터 600 ~ 1 만년의 구석기시대 말기 주구점 동굴 유적지에서 출토된 골침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조각 중 하나이다.
원시 사회에서 시작하는 것은 회화와 조각 사이의 예술이다. 신석기 시대는 여러 가지 작은 조각품으로, 그 골조각은 이미 큰 발전을 이루었는데, 그 가운데는 선조각, 얇은 엠보스, 동그란 조각 등 각종 형태의 장식품이 포함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산둥 태안 대모르구에서 출토된 골조각관 신석기 시대 골조각 공예품 1959.
이 골조각기들은 모두 동물의 사지의 공강을 이용하여 만든 것으로, 동그랗거나 삼각형, 높이가 6-8cm 이다. 벽에는 다양한 형태의 장식 처리나 긁히거나 조각하는 것 (예: 볼록한 현, 슬롯 등) 이 있다. ), 녹송석이 박힌 구멍도 있습니다.
컬러 조개껍데기로 조각하거나 상감한 공예품. 송원 전후로 우리나라에는 소라 상감, 조개 등 유행하는 공예가 있었다.
품종은 각종 인물, 동물, 꽃, 스크린 등 장식품이다. 각종 문구, 담배, 스탠드 등 생활용품. 색채가 풍부하고, 조형이 특이하며, 자연미가 있다.
주요 생산지는 요녕 대련, 산둥 청도, 광서 북해, 광동 육풍이다. 벽돌조각은 일종의 민간 조각 공예품이다.
끌과 나무 망치로 각종 인물, 꽃 등 간단한 이미지를 뚫는 것을 가리킨다. 건물의 일부로서의 장식. 각종 엠보스, 다층 조각, 벽돌 더미 등이 있습니다.
베이징, 안후이, 절강, 산서, 장쑤 등지에서 상당히 유명하며, 풍격은 남척북건이다. 진흙 플라스틱은 "컬러 플라스틱" 이라고도합니다.
전통 조각 공예품. 점토에 솜섬유를 조금 섞고, 골고루 찧고, 각종 도형의 흙으로 빚고, 음간하고, 파운데이션을 먼저 치고, 색을 칠하는 것이다.
돈황 막고굴 보살과 태원 진사의 궁녀, 무석의' 혜산 진흙인' 과 천진의' 진흙 장' 과 같은 가장 유명한 채색 플라스틱은 각각 특색이 있다.
진흙 플라스틱의 특성과 형태에 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ㅋㅋㅋ 1 입니다. 진흙 플라스틱용 점토의 제비.
첫 번째 단계: 흙을 나무 대야나 다른 용기에 넣고 물을 넣어 진흙을 만들고 체로 흙 속의 모래와 잡동사니를 제거한 다음 햇볕에 진흙을 넣어 여분의 수분을 증발시켜 플라스틱을 적당히 단단하게 한다. 두 번째 단계는 플라스틱 진흙을 덩어리로 썰어 플라스틱 천으로 싸서 준비한다.
2. 점토 플라스틱 칼을 만듭니다. 길이가 좁고 폭이 다른 대나무 꼬치를 몇 개 가지고 대나무 꼬치의 한쪽 끝을 뾰족하게 깎고 매끄럽게 다듬어 이 방법으로 크고 작은 플라스틱 칼 몇 자루를 만든다.
3. 점토 골격을 만듭니다. 진흙의 쉐이프에 따라 나무나 철제 골격을 만들면 진흙의 견고성과 모양의 복잡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4. 솔리드 점토 제작을 시작합니다. 진흙 플라스틱은 일반적으로 "컬러 플라스틱"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 전통 조각 공예품. 만드는 방법은 점토에 면섬유를 약간 섞어서 골고루 다져 각종 도형의 진흙으로 빚고, 음간, 노출가루를 섞은 다음 색을 칠하는 것이다.
진흙 플라스틱의 출현은 2000 여 년 전의 춘추전국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전국책' 에서 태소 항군이 진 () 에 들어온 이야기는 한 쌍의 부부로 기록되어 있다. 중국의 진흙 조각 예술 발전의 주요 원인은 원시인을 위해 순교하고, 부처님을 숭배하고, 물건을 가지고 노는 민속이다.
당송 시대가 되자 진흙 조각 예술이 절정에 이르렀다. 유명한 진흙 플라스틱은 간쑤 둔황의 보살과 산시 태원의 궁녀를 포함한다. 청대에 이르러 진흙 플라스틱은 이미 남북의 두 가지 유명한 유파를 형성하였다. 북방의 천진토인 장, 남방의 무석혜산 진흙인.
"진흙 장" 은 천진 진흙 장장림, 조각가 세가를 가리킨다. 그의 작품은 사실적이고, 인물 조형, 음용웃음, 색채 장식이 특징이며, 모두' 코끼리' 라는 글자를 강조한다. 그의 아들 장과 손장경 () 은 그들의 조상업을 계승하여 중국의 컬러 조형예술에 기여했다.
혜산토인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진흙 요물' 이고,' 대아복' 은 가장 전형적인 작품이다. 그 조형은 풍만하고 활발하며, 두껍고, 간결하며, 색채가 밝고 열정적이며, 향토적인 분위기가 짙다.
또 다른 종류는' 손으로 문지르는 연극' 으로, 주로 희곡 인물을 형성한다. 이런 진흙 사람들은 종의 묘사를 매우 중시하고, 조형이 과장되고, 표현 수법이 간결하며, 색채가 고풍스럽고, 강남지방의 특색을 지니고 있다.
현대의 유명한 예술가로는 후신명, 왕충보, 청성이 있다. 이 밖에 산시 봉상, 허베이 백거강, 쑤저우 호구 등 지역도 유명한 민간 진흙 플라스틱의 중요한 산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