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수민족은 정월대보름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소수민족은 정월대보름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운남은 소수민족이 모이는 지역이기 때문에 정월대보름은 소수민족 지역에서 매우 특색 있게 발전했다.

몽자아는 역대 군사 방어의 중진이다. 명청 이래 변방을 주둔한 병사와 원주민의 끊임없는 결합으로 중원 문화가 점차 무지막지한 땅을 개척하게 되었다. 개혁의 시행과 중앙왕조 권력의 심화에 따라, 독자한 사회경제는 토스트노예에서 봉건지주제로 빠르게 바뀌었다. 번영하는 과거제도도 원주민들의 지식인들을 만들어 국경과 내지의 전방위 문화 교류를 촉진시켰다. 몽자족 꽃등은 바로 이런 역사적 문화적 배경에서 생겨난 것이다.

몽자족 꽃등은 이족 향의 신일공촌에서 유래한 것으로, 장교 해변 근처, 즉 비가 그치고 날이 개었던 진영녕촌에서 기원했다. 일찍이 청조 동치년 동안 신의공촌은 꽃등을 부르는 행사가 있었고, 그 마을 문인 양홍의의 제창과 참여 아래 현지 민간 소재를 취하여 극본을 연출하고, 채찍질 권력을 조롱하고, 민간의 고통을 드러내며, 화등 가무에서 하층 빈민의 감정을 전달했다. 그는' 금잉어해',' 화북 징',' 어목양' 등 10 여 곡과' 금은점',' 추측화조',' 복장조',' 세배조' 를 남겼다

이순신의 등불은 노래, 춤, 연극을 한데 모아 모두 중국어이다. 학생, 시인, 어릿광대, 연극이 함께 공연되고, 줄거리가 활발하고, 언어유머가 있고, 춤이 아름답고, 음악이 즐겁다. 기악은 비파, 삼현, 전호, 후금 위주로 타악기가 없다. 소품은 수건, 부채, 꽃채찍밖에 없다. 건강, 아름다움, 추함, 아름다움은 모두 일정한 의상을 가지고 있으며, 얼굴 메이크업은 자연스럽게 담백하다.

몽자등등은 지식인의 참여로 대대로 예술가의 단련을 거쳤다. 독특한 연기 스타일, 짙은 향토풍과 아름다운 민속 정취로 홍해 남안의 이족 인민들 속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몽자족 꽃등은 길드의 형태로 존재하고 발전한다. 초기 민간 등잔회에는 신년에 불을 켜고,' 당인등성소' 를 제사하고, 간판등을 들고 거리를 유람하며, 집집마다 멤버들에게 세배, 공연, 정월 15 일 이후 불을 끄는 관례와 예절이 조직되어 있었다.

회원은 반드시 배우여야 하며, 매년 일정한 회비를 납부해야 한다. 정월대보름은 혼상시집갈 때 공연을 초청하고, 일정 출연료를 받고, 보조금 행사와 의류, 소품, 악기 등을 구입하는 데 쓰인다.

이순신의 등불은 사실적인 창작 원칙을 중시하며, "연극은 풍화를 이롭게 해야지, 오락만을 위해 해서는 안 된다" 며 예술적으로 "운율로 노래하고 현춤으로" 를 추구한다.

수족 꽃등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심혈을 기울여 구술하고, 스승은 한 선생님, 춘추 양계절에 연기를 펼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건수, 개원, 개구, 몽자 등 현에서 전해 내려오는 이족 민간화등은 모두 영녕촌 2 세대 화등 연예인 이잔으로부터 물려받은 것이다. 지금까지 영녕촌 제 5 세대 꽃등 연예인 양김휘와 그의 제자들은 여전히 이순신의 전통 꽃등 무대에서 활동하며 전승 혁신에서 우리 민족의 전통 풍습과 사회주의 민족 문화 건설에 적극 봉사하고 있다.

이순신의 등불은 노래, 춤, 연극을 한데 모은 지방 민간 연극이다. 농후한 향토풍과 독특한 민족 풍격을 지녔으며, 이미 1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주요 전통춤으로는 꽃, 채찍, 물총새 춤, 판의자 용, 화북 등이 있다. 대부분 혼상 시집가서 오락을 강조한다.

이순신의 등불춤은 오랜 단련을 거쳐 이순신의 사람들의 심미 정취에 근거하여 자신의 독특한 연기 풍격, 즉' 규율이 민첩하고 대범하다' 를 형성하였다. "라화" 는 이순신의 등불 중의 한 군무로, 빛과 진광의 역할을 한다. 꽃을 뽑을 때 남녀 전무가 서로 어울려 재미를 이룬다.

전해 내려오는' 라화' 는 변화무쌍하고, 춤이 참신하고, 아름답고, 매력적인 여러 사람들의 군무로 변해 오프닝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했다. 이런 춤은 일종의 기본적인 조합춤에 속하며, 일반적으로 이순신의 등불춤의 연기 기교와 풍격의 특징을 반영할 수 있다.

화채찍을 치는 것은 왕패채찍이라고도 하는데, 이순신의 등불 춤 중의 일종의 교묘한 춤으로, 4 대신들 사이를 관통한다. 혼자 뛸 수도 있어요. 스스로 즐길 수도 있다. 음악은 꽃과 옷차림을 조화시키는 것이 비교적 아름답고 즐겁다. 지금까지, 이족이 집중적으로 거주하는 지역이라면 산간 지역이든 댐 지역이든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물총새와 춤' 은 극적인 줄거리를 지닌 공연 풍습 무용으로, 거의 일종의 거리극이다. 1930 년대 중반부터 몽자족과 한족 사이에서 전해져 혼상 축제 모두 공연할 수 있었다.

전설에 의하면 강자아는 산야에서 은거해 주무왕을 위해 길을 닦기 전에 늘 곧은 갈고리로 강에서 고기를 잡는다고 한다. 어느 날 물총새 한 마리가 조개를 쫓고 있는 것을 보고, 그는 자신의 물고기로 물총새를 유인하여 문합을 보호했다. 원래 이 홍합은 원래 천궁의 선녀였다. 옥황상제는 그가 세상으로 달려가는 것을 발견하고, 벌을 받아 수정으로 변해 물속에 살고, 어느 날 물총새가 되어 바다를 바라보라는 명령을 받았기 때문이다. 그가 조개가 수면을 드러내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즉시 그것을 쪼아 죽였다.

물총새와 조개 춤은 이 동화를 보여준다. 처음에는 강자니, 담채정, 물총새 세 배우밖에 없었다. 나중에 축제 명절로 발전한 대형 광장 춤.

판의자 용' 은 긴 벤치를 소품으로 하여 용처럼 뒹구는 오락 헬스 춤이다. 20 세기 초에 몽자가 소개되어 이족 지역에서 널리 퍼지면서 점차 민간 정월대보름의 시끌벅적한 프로그램이 되었다. 이런 춤은 축제 축제에서 공연할 뿐만 아니라 마을의 단오절에 비를 구하고, 바람과 비가 잘 오기를 기도하고, 오곡이 풍성할 때마다 제사와 오락신의 무용 공연으로도 쓰인다.

화고' 는 노래, 춤, 연극을 하나로 모은 이족 전통 꽃등극이다. 안후이 봉양화고 연예인 한 쌍이 운남에 가서 본 것을 반영했다. 가사는 공연 영역의 특징에 따라 즉흥적으로 개편하고 유쾌하게 춤을 출 수 있다.

소수민족 지역에도 등롱이 있는데, 이족에서 몽자하는 것 외에 위초안에도 등롱이 있다. 이 일대의 등불은 구체적인 전승과 창작이 없고, 아버지 세대와 젊은이의 말과 행동으로 대대로 전해진다.

정월대보름등회는 보통 설날에 열리는데, 농민들은 꽃등 공연대를 조직하여 각 마을과 가정에 가서 공연을 한다. 안화등은 내포가 깊고, 풍습이 풍부하며, 독특하고, 널리 퍼지고, 군중이 광범위하게 참여한다. 그들의 공연은 보통 설날에 열리는데, 농민들의 예술가들은 초롱공연팀을 조직하여 각 마을과 가정에 가서 공연을 하는데, 그 중 일부는 한 가족이 특별 공연을 하고, 주인집은 저녁식사를 위해 차와 밥을 준비한다.

야오안등회의 공연은 대부분 사람들이 먼저 축복어를 부르고 꽃을 뽑은 다음 접자극을 공연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공연에서는 꽹과리, 드럼, 심벌즈, 꽹과리, 피리, 이호, 진월, 삼현 등의 악기가 있으며 도중에 용이나 사자를 연주한다. 야오안의 꽃등은 주로 꽃, 로, 바 등이 있다.

소예라화는 야오안등회에서 비교적 완벽한 가무 프로그램이다. 과거에는 종종 오프닝 쇼로 원을 형성하면서 광장 공연 때 장소를 넓히는 역할을 했기 때문에 쓰레받기등, 단장이라고 불렸다.

춤에서는, 방해 하는 녀석은 센터, 4 5 명의 남자 댄서 및 5 명의 여성 댄서 이다. 끊어진 녀석은 석고 우산으로, 무용수는 수건과 색팬으로 소품을 만들었다. 또한 평강, 돈 벌, 추측, 12 월 채화, 달리기 음악을 멜로디와 댄스곡으로 한다. 보통 곡은 모두 곡조를 끊고, 새명은 오경을 하고, 농가는 오경을 하고, 자수향낭을 만든다.

공연할 때 중단자는 먼저 무대에 올라 몇 편의 단편으로 코믹한 감탄사를 부르며 남녀 무용수를 이끌고 등장한다. 주요 대형은 빙글빙글 돌고, 노래와 춤을 동시에 실으며, 때로는 하나 이상의 감탄사를 동반하여 중단자가 환희점프를 이끄는 달리기 스펙트럼까지 동반한다.

서커스 춤에는 물고기가 물놀이를 하고, 꽈배기를 비틀고, 꽃을 입고, 늙은 소가 등을 문지르고, 까치가 가지를 오르고, 파리가 다리를 문지르는 등이 있다. 독수리 날개 햇볕, 바다낚시일, 작은 물고기가 물을 빼앗고, 두 사람이 마주 보고, 사자가 종을 치고, 독립가지 등이 있다.

허리 돌리기, 남녀노소 관통도 있고, 형체와 허리 돌리기도 합니다. 그러나 극중 인물의 직업에 따라 인물의 각기 다른 성격을' 꼬다' 고 하는데, 한 글자 꼬임, T 자형 꼬임, 십자꼬임, 점프, 도약, 대범하고, 작은 걸음이 있다.

꽃등극의 춤 동작은' 비틀기' 가 특징이기 때문에 꽃등을' 트위스트등' 이라고도 하며, 주요 소품은 부채와 커튼이다. 꽃등이 비틀어질수록 좋아하고 손수건이 부채질하다' 는 것은 꽃등 춤의 진실한 묘사이다.

라화춤 전체가 요족 특유의 평강 등 곡조를 운용하는 것 외에도 요족 화등의 춤 동작을 더 많이 활용했다. 이러한 춤 동작도 음악 명칭을 답습했지만, 각기 달라져 상대적으로 존재하는 일과를 형성하여 꽃등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안화등의 연꽃은 외지에서 운남으로 전해졌다. 거지들이 야오안에 정착함에 따라 이런 예술 형식도 여기에 전해지고 있다. 가수는 대부분 땅을 잃은 빈농이며, 대부분 여성이다. 생활의 어쩔 수 없이 그들은' 연화폭포' 를 부르며 전국 곳곳을 떠돌아다니며 노래로 적은 임금을 벌어 생계를 유지한다. 옛날에는 구걸조로 불렸다.

연꽃폭포는 대부분 한 사람이 부르고, 여러 사람이 노래를 부르거나, 여러 사람이 부르고, 한 사람이 부르는 것을 돕는다. 다양한 보조성부와 각종 안감이 있는데, 듣기에 생활의 정취가 넘치고 독특한 매력이 있다.

1940 년대와 1950 년대에는 보통 서너 곡의' 처녀를 보다',' 수화' 등의 곡만 불렀다. 이후 활동 구역의 확대로 연예인들은 단조, 화등조, 민가 등을 끊임없이 흡수했다. 윈난 각지에서 유포되어 연꽃폭포의 곡조와 곡목이 풍부해 총 30 여 곡, 100 여 곡이 있습니다.

연화락의 노래 내용은 매우 광범위하고 매우 풍부하다. 간구모, 조안살자, 축영대, 주홍타마 등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전통이야기도 있다. 랑을 보고, 여동생을 납치하고, 수련을 수련하고, 여동생을 보는 등 사랑 결혼 가정을 부르는 사람도 있다. 세계와 관련된 일, 예를 들면 수요주, 지명수, 계집, 산조, 대마 등. 이 노래들은 대부분 스스로 창작하고 노래하며, 실생활의 여러 측면, 사람들의 감정과 풍습을 진실하고 간단하게 반영한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예술가는 인민의 높은 존중을 받았고, 그들의 생산과 생활 조건은 개선되었다. 그들은 더 이상 노래로 생계를 꾸려 나가지 않는다. 향토풍과 짙은 생활분위기를 지닌 연극' 연꽃 낙하' 도 보존하고 보완해 민족 문예의 기묘한 꽃이 되었다.

야오안등의 댐강은 상댐강과 하댐으로 나뉜다. 상바코 목소리는 약간 무겁고 리듬은 낮고 우아하며 다정한 느낌이 든다. 샤바자의 노랫소리는 높고, 격앙되고, 우렁차고, 가볍고 편안하며, 가수의 목소리와 말솜씨가 가장 뛰어나다.

댐강의 창법은 남녀가 듀엣하는 형식이며 가사는 주어와 부사로 나뉜다. 전체 창곡에서 그 멜로디는 분리할 수 없고 상호 의존적이어서, 이로 인해 야오안바자강 특유의 특색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노래명언)

독특한 야오안등회를 발양하고 전승하기 위해 1956 은 야오안등회 극단을 설립했고, 1983 은 농민연극창작팀, 즉 농민연극협회를 설립하여 오랫동안 창작 공연을 견지하고 아마추어 공연팀을 지도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야오안팔구 각 향진의 마을위원회, 거위원회는 언제든지 20 ~ 30 명의 꽃등 공연대를 소집할 수 있다. 안등회는 윈난등회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도시와 농촌에서 유행하여 남녀노소 모두 노래를 부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