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화는 어떤 분류가 있습니까?
중국화는 어떤 분류가 있습니까?
중국화의 분류 중국화의 분류는 중국화의' 화분 3 과' 를 기초로 한다. 인물, 화조, 산수는 겉으로는 제재별로 분류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예술로 한 가지 관념과 사상을 표현하는데, 이른바' 그림 3 과' 는 우주생활의 세 가지 측면을 요약한다. 인물화는 인류 사회와 사람의 관계를 나타낸다. 산수화는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표현하고, 사람과 자연을 하나로 융합한다. 화조화는 자연계의 각종 생명을 표현하고 사람들과 화목하게 지내기 위해서이다. 세 가지의 결합은 전체 우주를 형성하여 서로 보완한다. 이것은 예술 승화에 대한 철학적 사고이며 국화에 대한 분류이다. 국화의' 그림은 3 과' 로 나뉜다. 사람, 꽃, 새, 산천은 표면적으로 제재별로 분류되어 있다. 실제로는 예술로 하나의 관념과 사상을 표현하는데, 이른바' 그림 3 과' 는 우주생활의 세 가지 측면을 요약한다. 인물화는 인류 사회와 사람의 관계를 나타낸다. 산수화는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표현하고, 사람과 자연을 하나로 융합한다. 화조화는 자연계의 각종 생명을 표현하고 사람들과 화목하게 지내기 위해서이다. 세 가지의 결합은 전체 우주를 형성하여 서로 보완한다. 이것은 예술에서 승화한 철학적 사고이며 예술의 참뜻이다. 국화 분류 개요 중국 고대 회화는 10 대 가지가 있다. 중국화는 인물, 집, 산수, 안마, 귀신, 화조 등 6 대 분기로 나뉜다. 북송선화의 화보는 도교 불교, 인물, 궁전, 범인, 용어, 산수, 새와 짐승, 꽃과 나무, 묵주, 과일과 채소 등 10 대 분기로 나뉜다. 남송 덩추의' 화랑' 은 신선, 불, 귀신, 인물 전기, 산수, 린석, 꽃, 대나무 깃털, 짐승, 충어, 집, 나무, 선차, 과과, 야채 등 8 대 범주 (문) 로 나뉜다 원대에는' 13 화' 가 있지만 내용이 상당히 복잡하여 분류 기준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당대 중국화의 분류, 당대 중국화는 세계 예술 분야에서 스스로 체계를 갖추었다. 제재와 표현 대상에 따르면 대체로 인물화, 산수화, 화조화화, 계화, 화훼, 과과, 깃털, 동물, 곤충, 어류 등으로 나눌 수 있다. 표현방법에 따라 공필, 프리 핸드, 스케치, 색칠, 수묵화 등의 기법이 있으며, 색칠은 김옥, 크기 녹송석, 뼈 없음, 발색, 연한 색, 연한 누빔으로 나눌 수 있다. 주로 선과 먹색의 변화를 이용하여 체크, 점, 염색, 농도, 연한, 건조, 습기, 음, 양, 향, 회백, 가상, 실, 스파 스, 밀함, 공허함으로 이미지와 경영장소를 묘사한다. 뷰 레이아웃, 넓은 시야, 초점 원근에 국한되지 않음 표현에 따라 벽화, 병풍, 두루마리, 그림책, 부채 등의 틀 형식이 있어 전통적인 표어 기법을 보완한다. 표현의 재료와 방법에 따라 수묵화, 중채화, 연한 누빔, 공필, 프리, 라인 묘사로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중국화의 형식은 다양하다. 장권 (일명 손권) 과 가로휘장, 현수막, 중당, 그림책 페이지와 투방, 접팬, 부채에 그려진 단팬 등이 있다. 인물화의 역사 과정 (1) 국화의 대표 범주는 인물을 주체로 하는 그림의 총칭이다. 중국 인물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기록에 의하면 상주 시대에는 벽화가 있었다고 한다. 동진 () 구 () 의 전문 인물화 () 는 중국 회화가 가장 먼저' 형형으로 신을 쓰다' 는 사상을 제기했다. 당대의 얼굴도 인물화에 능하다. 오도자, 한보 등도 있습니다. 인물화에 걸출한 공헌을 하였다. 당나라 이후 인물화를 그리는 화가가 많아 역대 다 있다. 서비홍' 타고르 초상화' 중국 인물화는 중국화의 큰 분기로 산수화와 화조화보다 일찍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도교화, 벼슬녀화, 초상화, 풍속화, 역사이야기화로 나눌 수 있다. 인물화는 인물의 성격을 생동감 있고, 기운이 생동감 있고, 형신을 겸비하려고 노력한다. 그의 생동감 있는 수법은 종종 환경, 분위기, 인물, 동적 렌더링에서 인물의 성격에 대한 표현에 나타난다. 그래서 중국화는 이론적으로' 전신' 이라고도 불린다. 역대 유명한 인물화에는 동진 구카이지의' 로신부도', 당대의' 문원도', 5 대 남당구의' 한희재야잔치도', 북송 리의' 위묵', 남송의' 채웨이도', 이백흥의' 음도' 등이 있다 근대에 이르러' 사법' 을 강조하고 서방 기법을 흡수하여 조형과 색채 분배에서 발전하였다. (2) 인물화의 화법과 표현 방법: 좋은 인물화를 그리려면 전통을 계승하는 것 외에도 인물의 기본 조형, 비율, 해부구조, 인체 운동의 변화 법칙을 이해하고 연구하여 인물의 조형과 정신을 정확하게 형성하고 표현해야 한다. 인물을 표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각기 천추가 있다. 예를 들면 선선, 교차칠, 먹칠하기, 교차염색 등이다. 산수화 (1) 산수화의 역사 과정: 산수자연경관을 주체로 묘사한 회화. 산수화 (속칭 산수화, 산수화 또는 수묵화) 는 역사가 유구한 전문 예술 학과이다. 위진 남북조 시대 산수화는 점차 발전해 왔지만 여전히 인물화에 의존해 인물화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독립은 자겸의 채색산수, 이사훈의 김벽산수, 왕위의 수묵산수, 왕협의의 묵산수와 같은 당에서 시작된다. 5 대 북송 시대에는 산수화가 흥성했고, 하정, 관동, 이성, 동원, 대연, 범폭, 서도녕, 엄문귀, 송폴리, 왕예, 미탄, 미우인 등 많은 저자와 왕몽, 조백주, 당대 이래 매 시기마다 유명한 화가가 있는데, 그들은 산수화를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그들의 인생 경험, 품질, 학교, 방법이 다르긴 하지만 하지만 누구나 붓으로 잉크를 쓰고, 색공력, 유연한 조작, 섬세한 묘사를 할 수 있어 자연 풍경의 아름다움을 일맥상통하게 하고, 장활하고 운치가 넘치게 할 수 있다. 원대 산수화는 프리 핸드 경향이 있고, 허를 사실로 삼고, 필묵의 운에 중점을 두어 새로운 풍격을 창조한다. 명청과 근대는 끊임없이 발전하여 면모가 일신되었다. 공연 중에는 업무 입장과 의경에 주의해야 한다. 전통적인 방법은 수묵화, 녹송석, 으리으리함, 뼈 없음, 연한 누빔, 연한 색 등이다. 주요 대표화가는 명대 동치창, 청대 석도, 근대 황, 푸포석, 이코염, 당대 자부복, 양범, 방준, 장범입니다. (2) 산수화의 구도: 산수화의 구도는 산, 물, 바위, 나무, 집, 계단식 논밭, 선차, 다리, 바람, 비, 흐린, 눈, 태양, 구름, 안개, 춘하 가을과 겨울의 기후 특징이다. (3) 산수화의 주요 대표: ◆ 녹색 산수화의 일종이다. 미네랄 석청과 석록을 주색으로 한 산수화. 큰 청록색과 작은 청록색이 있습니다. 전자는 체크가 많고, 획이 적고, 채색성이 강하고, 장식성이 강하다. 후자는 수묵의 연한 색을 위주로 한다. 청대 장경은 "그림과 그림은 예로부터 채청이었다" 고 말했다. 원대 동당은 "이사훈이 산수를 그리는 것은 김옥영영이를 가법으로 삼는다" 고 말했다. 남송시대에는 두 개의 조왕조 (백거, 백군) 가 있었는데, 청록산수로 유명하다. 중국의 산수화는 먼저 채화, 그 다음은 수묵화이다. 색코드화에는 우선 중색이 있고, 뒤에는 연한 색이 있다. ◆ 옅은 누빔 산수채의 옅은 누빔 산수화. 수묵 염색을 기초로 황토를 주색으로 한 연한 색의 산수화를 깔았다. 겨자원전' 은 "황여옥석면, 색은 황토석이 좋고, 얕은 것은 가끔씩 황토필로 그려진다" 고 말했다. 왕맹은 부싯돌, 등나무 황화 산수로, 그 산은 송초와 같고, 다시 부싯돌로 나오며, 때로는 색을 칠하지 않고, 부싯돌로 산수의 얼굴, 송피를 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이런 색색의 특색은 5 대 동원에서 시작되어 원대 황색으로, 일명' 오장' 경관이라고도 한다. ◆ 김벽산수화 물감의 진흙, 석청, 석청. 이 세 가지 물감을 주색으로 한 산수화는 모두' 금블루산수' 라고 불리며,' 녹색산수' 보다 흙과 금이 많다. 진흙금은 일반적으로 산형 윤곽, 돌무늬, 경사, 사구, 노을, 궁전, 파빌리온 누각 등의 건물에 사용된다. 그러나 명대 당의' 그림 사략론' 은 또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다.' 개금옥자: 석위청, 즉 청록산수. 후세 사람들은 중시하지 않지만, 흙금은 금필산수라고 불린다. 남편이 금과은의 이름으로, 정말 우습다! 클릭합니다 수묵화는 중국화의 일종이다. 순수한 수묵으로 만든 그림을 가리킨다. 단순성, 상징, 자연의 세 가지 기본 요소가 있습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당대에서 시작하여 5 대가 되어 송원, 명청, 근대에 계속 발전하였다. 필법을 위주로 수묵화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다. "잉크는 빛깔이다" 는 것은 잉크의 농도 변화가 색상의 계층 변화라는 것을 의미하고, "잉크는 채색" 은 다채로운 색상 대신 여러 층의 잉크 색도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북송 심괄' 투송' 구름: "강남동원이 거연에 전해지고, 연한 먹빛이 담백하다." 바로 수묵화입니다. 당송 () 사람들은 젖은 필획으로 산수를 그렸는데,' 물이 흐리멍덩하다' 는 효과가 있다. 원대인들은 건필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먹색의 변화가 비교적 많아' 동시 채색' 의 예술적 효과가 있다. 당대의 왕위는' 수묵화를 상용으로 한다' 고 제의했고, 후세 사람들은 잇달아 본받았다. 수묵화는 중국 회화사에서 줄곧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원체화, 줄여서' 원화' 또는' 원화' 는 중국화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송대 한림화원과 그 후기 궁정 화가의 그림을 가리킨다. 남송화원의 작품을 특별히 가리키거나 남송화원 스타일을 모방한 비궁정 화가를 가리킨다. 이런 작품은 주로 꽃과 새, 산수, 궁정 생활, 종교 내용을 위주로 조정의 요구에 부응한다. 그들은 법도를 중시하고, 형신을 겸비하며, 풍격이 화려하고 섬세하다. 시대가 다르고 화가의 전문성이 다르기 때문에 그들의 그림 스타일도 다르고 특색이 있다. 노신 선생은 "송의 원체화는 연약하고 온순한 방면을 포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고 말했다. 장권, 강웅, 자광건, 조북신, 회우를 대표하는 현대 중청년 화가가 현대학원 그림의 발전에 어느 정도 기여했다. 문인화는' 문인화' 라고도 한다. 일종의 중국화. 중국 봉건 사회 문인 묵객이 만든 그림을 가리킨다. 궁중화원의 민간 화가와 전문 화가의 그림과는 달리 북송수시는' 문인화' 를 제시했고, 명대 동치창은' 문인화' 를 추앙하며 왕위를 창시자로 삼고 남종의 시조이다 ('남북종' 참조). 그러나 옛날에는 문인 계층의 회화 예술을 높이고 민간 화가와 기구 화가를 경시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당대의 장언원은' 역대 명화노트' 에서 "예로부터 선화자는 옷차림이 나부끼지 않고, 남보다 우월하며, 비안이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 말은 영향이 깊다. 현대 진형각은 "문인화에는 인품, 학식, 재정, 사상의 네 가지 요소가 있다. 이 네 가지 요소가 있으면 보완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보통' 문인화' 는 산수, 꽃새, 매화, 대나무, 국화, 목석 등을 소재로 한다. "정신적 정신" 이나 개인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때로는 민족에 대한 억압에 대한 감정이나 부패한 정치에 대한 원한을 담고 있다. 그들은' 사기' 와' 일품' 을 추앙하고, 조류를 숭상하고, 필묵의 재미를 중시하고, 뇌동에서 벗어나고, 운율을 강조하며, 문학 서예의 수양과 회화 경지의 창조를 중시한다. 아망부의' 중국 문인화학서' 는' 당왕우성 () 이 시를 그림에 넣은 다음 필생취로 법이 마음대로 변한다' 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궁상은 말할 필요도 없고, 산산은 모두 운이고, 의는 번화함보다 클 필요가 없다. " 역대 문인화는 중국화의 미학사상과 수묵화, 프리 핸드 등 기법의 발전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만화 수묵만화, 즉 입의에 만화의 특징이 있고, 소재가 광범위하거나 풍자하거나 노래하지만, 중국 전통 수묵화 기법을 활용해 찰랑찰랑찰하다. 일반 만화보다 수묵만화가 더 관상가치가 있다. 그것의 출현은 만화의 표현 형식, 관람 분야, 품종을 확대했다. 중국 수묵만화에도 풍자개, 화,, 한유, 방성, 메이, 빅관, 강문병, 하위, 창철군, 백산성 등 많은 훌륭한 저자들이 등장했고, 많은 훌륭한 작품들이 등장했다. 화조화화의 역사 과정 (1) 위진 남북조 이전에는 화조가 중국 예술의 표현 대상으로 항상 도안장식으로 도자기와 청동기에 나타났다. 당시 화조와 일부 동물들은 신비한 의미와 복잡한 사회적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사람들은 그것을 예술 범위 내의 표현으로 묘사하지만, 그것을 통해 사회의 신앙과 군주의 의지를 전달한다. 예술의 형식은 단지 내용의 필요에 종속될 뿐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초기 인류의 화조화에 대한 관심은 화조화의 온상이었다. 사료에 따르면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구카이지의 기러기 물새도, 도석의 거위도, 육탐의' 반거위도',' 매미새도',' 돈원의' 창우도',' 정광' 과 같은 독립된 화조화화가 많이 나타났다. 지금은 이런 원작을 볼 수 없지만, 다른 인물화의 배경에서 알 수 있듯이, 당시 화조화화는 이미 상당히 높은 수준을 가지고 있었다. 예를 들면, 구카이지의' 로신푸' 에 나오는 새와 같다. 먹승은 이 시기에 그린 화조화가 비교적 많다. 왜냐하면 종종 신화, 심지어 신화 속 주인공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옥토끼, 태양의 태양, 월궁의 두꺼비, 청룡, 백호, 주새, 현무 등 네 가지 방향을 대표한다. 전반적으로, 화조화는 당대에서 독립된 분기가 되었으며, 화조 범주에 속한 안마는 이 시기에 매우 높은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현재 한간의' 조백백', 한한의' 오우도',' 반우도' 는 모두 이 소재가 높은 예술수준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조바, 진홍의 안마, 풍소정이 그린 독수리, 설기가 그린 학, 위연화가 그린 용, 변루안, 탱장우, 띠아광은이 그린 꽃새, 손위가 그린 송죽도 라인업이 강할 뿐만 아니라 각각 가작이 있다. 예를 들어 설제화학, 두보는 "공설 11 마리의 학이 모두 청전진을 쓴다" 고 시를 썼다. 오랫동안 색을 그렸지만 창백하지만 여전히 먼지가 난다. 의기양양하고 흥미가 넘치고, 솔직하고 솔직하다. " (2) 꽃과 새 그림의 화법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꼼꼼한 꽃과 새 그림; 프리 핸드 꽃과 새. 곤충도 일과 글쓰기로 나눌 수 있다. 표현방법에는 선 그리기 (쌍갈고리라고도 함), 스케치, 채우기, 뼈 제거, 잉크 붓기 등이 있다. 그는 산천처럼 원기가 길다. 화조화의 학습 단계는 모사, 사생, 창작에 지나지 않는다. 주제는 대나무, 란, 매, 국화, 모란, 연꽃 등이다. 조류는 닭, 거위, 오리, 학, 두쥐안, 물총새, 까치, 독수리입니다. 곤충에는 앵무새, 나비, 피닉스, 잠자리, 매미가 포함되며, 기타 곤충으로는 민달팽이, 개미, 달팽이, 거미 등이 있다. 새로운 문인화의 새로운 문인화, 혹은' 중국의 새로운 문인화' 는 1980 년대 말 90 년대 초 중국 예술계에 나타난 문화 현상을 가리킨다. 65438 년부터 0996 년까지 베이징 화가 변평산은 변평산 선생의' 평산서재' 에서 푸저우 화가 왕평화, 허베이 화가 북유와 자주 만나 이야기를 나누었다. 예술적 견해와 추구에 많은 유사점이 있기 때문에 중국화연합전을 전개하려는 생각이 싹트고 있다. 이후 난징 화가 왕맹치 방준과 합의해 천진화가 호춘양이 천진미술학원 전시관에서 이번 전시회를 개최하는 것이' 신문인화' 의 시작이다. 이후 주신, 류이강, 왕용, 서악, 주도평,,,,,,,,,,,,,,,,,,, "신문인화", "85 신예", "스타 아트쇼" 가 890 년대 중국 미술사의 휘황찬란한 한 페이지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