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 13 식, 의미, 용법, 기능!

태극 13 식, 의미, 용법, 기능!

권중의리로 태극권의 원조를 탐구하는 것은' 배우기' 가십의 점괘화, 점괘, 괘위, 괘상, 점괘와 점괘의 엇갈린 위치의 변화에 근거하여 음소양장, 양소음장, 음불양 열세 세의 전체적인 의미를 명확히 하는 것은 태극권의 내포에 대한 인식을 심화시키는 데 필수적이다. < P > 어떻게 13 세의 전체 태극권 선대 왕종악이' 태극권석명' 이라는 글에서 거시적으로 이후 태극권자에게 13 세의 단어 전체 내용을 알렸는지 알 수 있다. 석명' 은 말했다: 태극권-장권 일명 13 세. 장권자: 장강 대하처럼 도도하다. 열세 명의 세력:,,,,,,,,,,,,,,,,,,,,,,,,,,,,,,,,,,,,,,,,, 등 제비, 쓰다듬기, 짜기, 즉석, 거리, 지진, 사정방 채취, 당기기, 팔꿈치, 즉석, 쿤, 고건, 시 사경사각도 가십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팔꿈치, 팔꿈치, 팔꿈치, 팔꿈치, 팔꿈치, 팔꿈치) 진입, 퇴보, 구, 희망, 설정, 즉 금, 나무, 물, 불, 흙은 오행이다. 한마디로 "열세 가지 잠재력" 이라고 한다. 왕종악씨는 열세 세의 전체 내용을 명확하게 천명하여 권법, 권리, 구조와 운행 틀을 통일시켰다. 태극권의 8 문 (8 진) 5 단계는 주먹의 구조와 내용이다. 가십, 오행 방위는 주먹의 운행 틀이라는 틀은 13 세의 근원에서 상하로 통일되어야 한다고 할 수 있다. 프레임은 있지만 내용은 없습니다. 이 프레임 워크는 비어 있습니다. 내용이 틀을 잃어버리면 이 내용은 방향이 없다. 그것의 발원 (팔괘, 오행의 근원) 을 잃었다는 열세 세력의 명칭이 부회의 단어가 되었다. 상술한 두 방면으로 서로 결합해야만 명실상부한 13 세 내용에 도달할 수 있다. 이 글은 단지' 석명' 에서 설명한 열세 가지 기세로' 열세세 세력' 노래,' 열세세 세력' 행동심에 관한 것일 뿐 ... 열세 세력이라는 단어 뒤에 다른 단어를 추가하는 논제는 따로 따져야 한다. < P >' 13 세' 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8, 5 를 더하면 13 태극권 8 문 (8 진) 5 단계는 13 이 된다. 팔괘 오행 합성 13 위, 아래 두 가지를 합치면 13 세라고 한다. 열세 세력론은 원칙적으로 8 문, 5 보, 팔괘, 오행에 상응해야 하며, 정립할 수 없다. 다음 약술은 어떻게 대응하는가: < P > 태극팔력은 사정력과 사각력의 사분정과 맞먹는다. 사정구자리와 맞먹는다. 사각구자리와 상응해야 한다. 5 단계와 오행에 상응한다. 원칙적으로 대호에 맞아야 한다. 먼저 사정력으로 찌르고, 쓰다듬고, 짜고, 사정력에 따라 사정구자리의 칸 (북), 거리 (남), 지진 (동), 교환 (서) 에 대응해야 한다. 채취, 당기기, 팔꿈치, 의지하는 사각력은 건조 (서북), 쿤 (서남), 고건 (동북), 순다 (동남) 의 사각과 상응해야 한다. 5 단계 진보, 퇴각, 보살핌, 희망, 정과 금 (서), 나무 (동), 물 (북), 불 (남), 흙 (중) 에 해당한다. 일대일 대응은' 13 세' 의 특징이다. 팔괘오행을 결합하지 않고 한쪽 끝만 잡고 수법으로만' 13 세' 를 말하는 것은' 13 세' 의 절반에 불과하다. "13 세" 라는 단어가 팔괘오행에서 유래해 근원을 잃고 무거운 가지를 버리고 본구의 절반을 구하는 것은 아직 표기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십삼세, 십삼세, 십삼세, 십오행, 십오행) < P > 여기서 태극권과' 13 세' 는 동의어다. 태극권과' 13 세' 라고 부를 수 있다. 이' 십삼세' 는' 이학' 의 가십 (즉 모레 가십) 과 음양학설의 오행팔괘에는 선천적인 가십과 후천적인 팔괘의 선천적인 점괘, 즉 복희팔괘가 있다. 모레 가십은 바로 문왕 가십이다. "13 세" 는 그것이 문왕팔괘가 왜 나타났는지 말한다. 선천적인 가십과 후천적인 가십의 점괘화, 점괘의 이름은 같지만 그 점괘는 다르다. 선천적인 가십은 남쪽을 향해 간괘를 하고, 북쪽을 향해서 곤괘를 한다. 모레 가십은 남쪽을 향해 이괘 () 라고 하고, 북향 () 은 칸괘 () 라고 한다. 여덟 개의 점괘가 각기 다르다. 왕종악의' 태극권석명' 의 점괘 표지에 따르면 이괘는 남칸괘는 북쪽으로 점괘의 이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 논증으로' 13 세' 의 근원은 문왕팔괘, 즉' 주역' 팔괘에서 나온 것이다. < P > 5 단계는 5 행에 상응하는 전진, 후퇴, 좌구, 우우, 중정 5 단계는 금, 나무, 물, 불, 흙의 고정위치와 결합해야 한다 청대 영전필로보' 에 따르면 8 문 5 단계에서 오행과 5 단계를 언급할 때' 진보 (불), 퇴보 (물), 좌구 (나무), 우우 (금), 정방 중토도' 라고 말했다. "남편의 진퇴는 물불의 걸음으로 금목의 걸음을 바라며 중토를 추기의 축으로 품고 팔괘를 품고 오행행을 밟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팔오불수 13 은 자연에서 나온 것이다. "이는 양식 태극조사가 뒤이어 전해진 사람들이 어쩔 수 없이 이 규칙을 지켜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태극권을 연습하려면 두 가지 방면의 규칙을 지켜야 한다. 전통을 계승해야 한다는 전통은 글의 근거가 있어야 한다. 근거가 없는 자조가 아니다. 특히' 13 세' 는 85 더하기 태극권의 총틀이다. 총틀을 지키지 않는 것은 규칙을 잃는 것을 의미한다. 둘째, 연습 중 생리운동 법칙을 중시해 주먹과 생리를 결합해 좋은 운동 효과를 달성해야 한다. 이 두 점을 지킨다는 전제하에 각자의 기술을 발휘하다. < P > 태극권 운동은 13 세에 대한 완전한 이해가 중요하다. "13 세" 의 전체적인 의미를 이해하는 것은 태극권의 내면적 탐구를 심화시키는 데 있어서, 깊이 탐구하고 새로운 천지를 넓히기 위한 아이디어를 넓힐 수 있다. 초보자가 이 글에서 언급한 정각형 자리의 배치와 오행 위치 필자가 이를 위해 팔괘 오행도를 각각 한 장씩 만들어 참고로 팔괘의 점괘, 점괘, 괘위, 괘상 등 구체적인 내용을 참고할 수 있도록 한 장씩 읽어본다. < P > 전통문화의 계승에 대해 우리는 유물주의적 관점을 가지고 대해야 한다. 단순히 그대로 옮기거나 전부 부정해서는 안 된다. 찌꺼기를 제거하고 그 정수를 흡수해야 한다. 태극권 선대가 후세를 위해 창조한 태극문화는 수백 년의 실천을 거쳐 과학적이고 전통문화의 정수이다. 옛 문화의 가십과 오행을 이용하여 태극권 행대의 방위를 정하면 권투를 연습하는 사람이 음양의 허실 변화를 넓히는 사고방식을 넓힐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먹리, 권술, 생리학, 체험권의 내포, 공격과 방어 관계에 대한 인식 수준 향상에 유리하다.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태극문화를 발양하는 목적을 달성하다. < P > 가 십, 오행을 결합할 때 사상적으로 빗나가는 것을 막기 위해 점술, 풍수 () 를 보고 상명 (), 주술 점괘 () 의 미로에 빠지는 것을 막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