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팝 음악 발전사
중국 팝 음악 발전사
중국 대중음악의 선구자인 리금휘씨가 음악활동에 종사한 시간을 시작으로 반봉건의 악명희곡사를 단서로' 나비세 마리',' 참새와 아이',' 불쌍한 추향',' 한의곡' 등 어린이 음악공연부터 시작해 중국 최초의 가족사랑곡, 즉 유행을 창작했다 이 문제는 악명 오페라협회 음악팀의 해체로 끝나고 대다수 가수들이 영화업에 들어갔다.
개발의 두 번째 단계:
이전 기간: 1937- 1949 (상하이 기간)
이번 호에서 주현에서 영화계에 진출한 뒤 영화' 거리의 천사',' 노래소녀',' 사계절가' 에서 부른 두 곡의 에피소드가 전국에 퍼졌다. 그녀는 한 세대의 노래 스타일을 만들어 중국 음악계에 영향을 미쳤다.
이번 음악의 전체 상황은 가무 공연단 공연이 없다는 것이다. 소수의 가수만이 녹음과 라디오 방송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가수들은 대부분 영화 제작을 위주로 영화 에피소드를 부르는 영화노래가 양서류로 등장한다. 이번 호의 건국 이후 주요 대표 가수들은 대부분 홍콩으로 이주하여 발전했다.
후반: 1950- 1969 (홍콩 기간)
이번 호에서는 야오민, 야오리부터 많은 보컬들이 홍콩으로 이주했다. 처음엔 영화와 노래 위주로 시작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음반을 부르고 녹음하는 가수의 비율이 점점 커지고 있다. 영화 속 간곡은 배우가 직접 부르는 것이 아니라 전문 가수 반주도 초대했지만 여전히 영향력 있는 가무단체 공연은 없었다.
1960 년대 말, 국어 유행가는 홍콩에서 점차 쇠퇴하고 있지만 광둥어 노래는 흥성하여 음악계의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였다. 주요 대표는 허관걸.
3 단계: 1970- 198 1 (대만성 시대).
1960 년대 말부터 대만성의 대중음악이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다. 국어 유행가가 점차 몰락한 홍콩 음악계의 지위를 대신했다. 그 상징은 사뢰의' 메리' 가 동남아시아를 풍미하여 대만성 팝 음악계의 선두 자리를 마련했다.
이전에 대만성 음악계에서 공연한 노래는 한족과 각 소수민족의 민가 (민남어 노래 포함) 였다. 상하이와 홍콩의 국어 팝송; 일본의 영향을 받는 노래도 있습니다. 나중에, 그는 점차 상하이 팝송과 현대 도시 팝송 사이에 자신만의 특색을 지닌 시간곡을 창작했다. 이런 스타일의 노래는 1980 년대 초까지 점차 몰락해 신도시 팝송으로 대체되었다.
1970 년대 중반에 대만성에서 유명한 캠퍼스 민요 운동이 일어났다. 학생들은 창작과 노래를 시작했고, 영향이 심했고, 심지어 홍콩과 내지악단까지 파급되었다. 80 년대 초까지만 해도 대중음악이 도입되고 함께 발전하여 대중음악에 신선한 피를 주입했다.
4 단계: 1982 이후 (무게 중심 다양화 기간)
1970 년대 말 대만성의 국어 유행가가 쇠퇴하기 시작했다. 뤄다유 앨범' 넌 누구냐' 에 이어 줄리의 앨범' 버스를 잘못 타라' 가 대성 음악계의 스타일을 바꿔 신도시 팝송의 토대를 마련했기 때문이다.
이번 호의 노래 스타일은 국내 기존 전통과는 거리가 멀어 유럽과 미국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대만성을 비롯한 중국 대중음악의 발전이 신속하다. 이 시기에 과학이 발달하면서 첨단 기술 수단이 음악 제작에 적용됨에 따라 상업화 추세가 더욱 뚜렷해지면서 대중음악의 발전을 촉진시켰기 때문이다. 중국 유행가가 세계 곳곳에 꽃을 피우는 광경이 있다. 게다가 대륙 개혁 개방 정책의 시장경제까지 더해져 대중음악도 발전하기 시작했다. 이렇게 해서 그 시장은 더욱 넓어져서 분파의 다원화 구도를 형성하였다.
이 시기에 청중의 분화가 뚜렷이 드러났고, 대중음악은 거의 젊은이들의 특허가 되었으며, 대부분의 노인 청중은 받아들일 수 없었다. 상해시대의 대중음악, 민간음악, 엄숙음악 사이에는 엄격한 경계가 없었다. 이는 젊은이와 노인들이 함의와 아속상을 즐기는 것과는 사뭇 다르다.
중국 상업 팝 음악은 축음기와 동시에 나오는데, 축음기는 프랑스인 라반사르트가 먼저 상해 티베트로로 데려온 것이다. 백대는 중국 팝 음악 산업을 최초로 설립한 음반 회사 중 하나이다.
1920 년대에는 중국 대중음악을 시간노래라고 불렀다. 그들은 중국 팝 음악의 원형으로 여겨진다. 지리적으로 상해는 중국 대중음악의 중심이다. 중국 팝 음악의 아버지' 로 불리는 여금휘는 이 유파의 창시자이다. 그가 기원 1920 년에 창작한 작품' 보슬비' 는 중국 최초의 대중음악으로 여겨진다.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상해에서는 많은 중국 대중음악 작품들이 쏟아져 나와 많은 뮤지션들이 성장했다. 음반, 영화, 가무, 방송 등의 매체를 통해 중국, 극동 지역에서는 유례없는 노래 열풍이 일고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그 시대의 오래된 상하이 노래가 이미 일종의 근대성을 보여 주었다고 생각한다.
민국 초기의' 칠가수' 는 중국 대중음악의 아시아 사회에서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이 가수들은 중국 전통 소곡과 일본 팝송의 노래 기교를 결합한 것으로, 그들의 노래 스타일은 이전의 어떤 중국 음악과도 다르다. 이 시점에서 초기 단계에 있는 중국 영화산업은 성장해 가수를 모집하여 영화배우나 영화가요에 종사하고 있다.
그의 노래와 영화 공연 성공으로 주현은 이 시대의 가장 대표적인 중국 팝 스타로 꼽힌다. 이 세대는 여가수가' 가녀' 에서 여론' 스타' 로 도약하는 과정을 목격했다. 그들의 감미로운 노랫소리도 각 대도시에 설치된 라디오를 통해 집집마다 라디오로 전해졌으며, 음반은 음반회사의 포장 아래 매력적인 오락 상품이 되었다. 이 시대는 일본군이 상해를 점령하고 항일전쟁에 혼란을 겪었지만 결국 1940s 가 끝날 때까지 계속되었다.
확장 데이터
창업자 여금휘 씨가 음악활동에 종사한 이후, 대중음악의 중국 발전은 이미 8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송풍의 변화와 발전 중심의 이동에 따라 네 가지 발전 단계로 나눌 수 있다. 두 번째 발전은 두 단계, 중간 중심 이동, 전후 두 기간으로 나뉜다. 또 중국 대중음악 발전 선사 학교 노래도 있어서 * * * 6 개 부분이 있습니다.
대중음악이 나오기 전에는 학교에서 학생들이 부르는 교가밖에 없었다. 먼저 학생들 사이에서 전창한 후 대중 사이에서 널리 퍼졌다. 유행가가 없으면 유행가가 없다고 할 수 있다. 주요 사곡 작가는 이숙동 (대사홍이), 조원임, 심심공이다.
Baidu 백과 사전 참조-중국 팝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