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시의 풍속 구성
산시의 풍속 구성
산시 민속 문화의 지리적 구분과 진나라와 한 왕조의 발전
산시 민풍은 관중 지역, 북산시 지역, 산시 남지역으로 나뉜다.
지리적 특징, 역사적 지위, 조기 관리, 서한 초년 중농유풍에 대해' 사기 화식 열전' 에서' 관관에서 동쪽에서 연꽃까지, 천리 옥토, 공터 천리 경운' 이라고 말했다. 공 유 적합, 문기 에 태국 왕, 문기 에 왕 zuofeng, 무왕 은 곡괭이 입니다. 그러므로 그 사람은 여전히 전왕의 유풍이 있어 농작물을 잘 심고 오곡을 경작한다. "
산시 () 문화의 새로운 면모의 면모, 지역적 특징, 학술적 풍격에 대하여 "원귀서집" 은 "진시황 () 이 몽족 () 을 물리치고 있다" 고 말했다. 하남에서 북쪽으로 천리를 갈 수 있는 것은 이미 아주 좋았기 때문에, 나는 도시를 하나 짓고, 거주지를 옮기고,' 신진'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한서지리지" 는 "안정, 북지, 상군, 서하, 모두 룽채에 가깝고, 전비, 귀력, 사격력, 사격을 연습한다" 고 말했다. 이 배경은 북북 허리 드럼의 소리와 이미지와 관련이 있어 서로 증명할 수 있다.
산시 () 초기의 풍속에 관해서는, "한중부지 ()" 는 "한중부 () 는 풍속이 농사 () 에 열중하고 있다" 고 말했다. 무두인은 용맹이 많고, 반은 진이고 용감하다. 지험, 사람 반추, 풍속은 경주와 장주군과 약간 같다. " 인간 이야기' 는 "한고조가 바촉을 보내고, 삼진을 벌하고, 촉을 상로로 옮겼다" 고 말했다. 그 풍속은 대부분 사냥산으로 벌목하여 초풍이 깊다. 클릭합니다 "닝강군지" 도 "닝강군" 남북이 모두 있고, 언어는 진 () 촉 () 이 섞여 있다. 그들은 모두 인접한 지역의 바람과 습관의 상호 작용, 바람과 습관의 지역적 특징을 충분히 보여준다.
선진풍속에 대한 평가에 대해' 설사안' 은 "진풍을 읽으면 음탕함을 면할 수 있고, 선진풍의 시에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고 말했다. "그것은 저우치 좋은 풍습 전승의 기원을 보여준다.
진 말기에 이르러 한고조 유방이 상로에 진출하여 댐을 지나 서쪽으로 함양으로, 남쪽으로 한중으로 들어갔다. 삼진 () 을 반격하고, 수도 장안 () 을 건설하고, 산해관 안팎을 회사하며, 민속 발전이 새로운 역사적시기에 접어들었다.
진나라 풍속의 변천, 특징 및 중대한 의의에 대하여 송대 이학자인 주가' 시전' 에서 깊은 총결산과 논술을 하였다. 나는 다음과 같이 베껴 쓰고 싶다: "진의 풍속, 먼저 용감히 앞장서고, 생사를 잊는다. 풍요로운 땅은 처음부터 문왕이 보급하는 데 사용되었고,' 이남' 의 개조도 상대방만큼 충직하다. 진 사용, 곧 저속한 변경, 노골적인 모집 여덟 상태, 같은 열 얼굴. 뭐? 영주의 흙은 물이 깊고, 사람은 두껍고 곧으며, 정위 같은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습성은 없다. 착함으로 인도하다. 상승은 쉽지만 인의에 의지해야 한다. 용감하게 몰아낸다면 적의 자금을 이기기에 충분하고, 농민부민의 사업을 강대하기에 충분하며, 산둥 여러 나라에 미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
이 평론은 역사 발전에 대한 개괄과 총결산이며, 미래의 역사 발전을 이해하는 데도 큰 참고의의가 있다.
둘째, 위진 남북조부터 당송 시대까지 산시 민속과 생산 풍습의 발전
한 웨이와 진 왕조의 역사적 단계에서 지역 레인저, 도교, 불교의 활동이 잇달아 사회에 출현하여 민간 문화에 상응하는 영향을 미치고, 사회 생활에 새로운 요소를 더하고 그에 따라 풍속을 바꾸었다. 현지 레인저가 한대에 도착했을 때, 이미 민간 오락과 융합되거나 민간 오락의 형태로 등장하여 도시에서는 상당히 보편적이었다. 지리따르서' 는 "한중 백성들이 순박하고, 교육을 받지 못하고, 돈을 잘 벌지 못하고, 입에 중독을 한다" 고 말했다. 천막실은 장작문이지만 음식이 맛있을 거예요. 귀신 숭배, 특히 파 혼란, 가족은 이미 죽었으니 고향을 떠나야 한다. 도교를 숭상하는 데는 아직 장이 있다! " 지방 풍속의 특색은 여전히 농후하다. 도교와 불교의 영향도 뚜렷하다.
당대에 이르러 민간 풍습과 정부의 관계도 매우 밀접하다. "진중기년" 은 "이미 당말, 곡강이 연회를 열었다" 고 말했다. 모두들 함께 강머리를 마시고 잔디를 밟으며' 소풍' 이라고 부른다. " 내가 한 살 때' 는 "매년 장안 () 에서 묘지 () 에서 탕전 (), 닭담요 냉채 () 를 자주 추천하고, 레이즈차 () 를 추천한다" 고 말했다. 청명절, 내원 관동들이 성전 앞에서 불을 뚫어 불을 먼저 입성하게 되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삼보 () 와 금 그릇 () 을 주세요. 사람들이 기러기 문 () 에서 제 아내가 마을 밖으로 쓸고 나가는 것을 보고, 차마 () 가 요란하게 떠오릅니다. 새로운 진사는 등악관에서 담요 연회를 거행하거나 신하 이하의 매쉬, 즉 다시 양조한 술을 줄 것이다. ""
성당, 물산이 풍년, 실크로드는 원활하고, 장안 상인들은 운집하여 사방팔방이 운집했다. 식당, 식당, 찻집이 많이 있습니다. 호풍의 요리 솜씨와 호희의 술집도 번번이 증색되어 민간의 경이로움이 되고 있다.
이백의' 청여단' 은 당시 정경을 묘사했다. "무릉산은 어리고 금시동, 은안장백마꽃 봄바람; 꽃이 피면 어디로 수영을 합니까? 호희의 술집에 웃음꽃을 피우다. " 당시 후희는 분식으로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지닌 호떡을 만드는 법을 배웠고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백거이는 시' 후빙빙학교토' 를 가지고 있다. 시험에 의하면 지금의 사오빙은 당시의 호떡에서 진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분식은 산시 사람들이 예로부터 전통 주식이다. 이것은 또한 산시 성의 농업 생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산시 () 농업은 역사가 유구하여, 그 생산 풍습은 사회사 발전에서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관중 지역에서 사람들은 물차의 수수께끼를 칭찬했다. 수수께끼의 글자는 "조조가 중원에 홀로 앉아 팔복을 걸치고, 수많은 군대를 이끌고 있다!" 입니다. "
남수향에 관해서는 생산 풍습이 더욱 인상적이다. 성고현지' 는 "소만 전후로 농민들이 모내기를 하고 속담이 간다" 며 "물을 들고 묘목을 들밭에 꽂고 고개를 숙이고 물날을 본다" 고 말했다. 6 개의 청정은 쌀이고, 역행은 전진이다! ♫ "그것은 또 다른 상당히 높은 정신 영역을 창조하고 반영한다. 그 철학 사상과 예술 표현 수법도 인상적이어서 깊이 감상할 만하다. 또한 사람들의 창의력이 확실히 무궁무진하고 배울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산시민속의 생산생활과 관련된 풍습의 내포와 기능.
(1) 산시는 생산풍속과 관련된 활동 (예: 축복, 영신 등) 이 있다. "천록가" 처럼, "진대에는 2 월 2 대 드럼이 교외로 나가 황혼에 돌아오는 풍습을' 영부' 라고 부른다. 중국 고대에는 사직을 흙으로, 계곡을 신으로 하여 사직 (절) 제사,' 봄예배 가을 맛' 을 세우고 풍작을 기도했다.
(2) 윤리와 관련된 풍습이 많다. "신중히 먼 곳을 찾다" 는 방면에서 청명절 성묘, "성묘", "청서", "중원, 마고모제조" 는 10 월 1 일에 한복을 보내고, 겨울에는 일, "섣달" 은 먼저 제사를 지낸다.
윤리도덕을 존중하고, 화목하게 지내며, 시부모님을 중시하는 데도 많은 풍습이 있다. 골육친의 경우 설날을 제외하고는 온 가족이 어른, 동생, 삼촌 (며느리), 제수 세배, 섣달 그믐날, 아이에게 줄 세뱃돈도 주어야 한다. 매년 설날에 밀이 익어 바쁠 때 시집간 딸 사위 조카 외삼촌이 친정 악가 추석에 세배를 해야 한다. 어머니 일가, 악일가, 삼촌 일가, 정월대보름, 여름여름, 단오, 중양절은 딸, 사위, 조카에게 등롱, 탐하, 송송 (단오), 송송 (중양) 떡을 보내야 한다! 게다가, 조화로운 시골 방면에서도' 이웃과 선을 행하는' 습관이 많이 형성되었다. 설 기간에는 가족 제사 후 외제하며 서로 연회를 초청한다. Xianning 카운티 이론; \ "섣달 그믐날, 사대부는 조상, 의붓아버지 역사, 성주 새집; 지민이도. "
또한 관중 지역에서는 결혼 후' 신혼녀가 가족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다.
(3) 건강 위생 문체 활동 풍습 방면, 섣달 23 제사 후' 집 청소' 가 새해를 맞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니, 여성들은 제때에 나가서 몸을 개선하는데, 각지는 모두 비슷하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니, 여성들은 제때에 나가서 몸을 개선하는데, 각지는 모두 비슷하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면 청년 남녀와 온 국민이 각종 명분과 형식으로 문체활동을 하고, 심신을 즐겁게 하고, 건강을 증진시키며, 각기 특색이 있다.
(4) 음력 설날에는 고아를 위로하고 자선을 베풀고 공익활동을 하는 풍습이 많다. 청명절에 고독한 무덤, 주인 없는 무덤 등을 제사하는 것과 같다. 명절에 밥을 배달하는 곳도 많다.
(5) 사회사의 발전과 함께 성 안팎, 국내외 문화교류의 증가와 인민 정신생활의 필요성, 레전드 이야기, 인물, 역사적 인물, 심지어 외국 인물들이 점차 민간생활에 진입하여 전문적으로 회의를 열어 추모한다. 그중 예를 들면: ① 여와의' 연석보천' 은 매우 흔하며, 비교적 일찍 생겨났다. ② 2 월 2 일은 왕요묘의 회의다. 서향현지는 "2 월 2 일 왕요묘의 회의가 고평묘에서 열렸고, 남녀가 모두 모이고, 산보선승자, 산나물 채취" 라고 말했다. 여요현의 왕요산과 같은 다른 곳에서는 이런 회의가 있다. 2 월 2 일은 손사우의 생일이라고 합니다. (3) 청명한식 성묘는 개자추를 기념하는 의미 외에 성묘도 할 수 있다. ④ 단오절에 현미, 용주, 수컷 황주를 먹고 전자를 제외한 굴원을 기념하는 의미를 주입했다. 후자는' 백사전' 의 이야기로 수컷 황주를 마시며 악령을 피하는 효능을 더욱 입증해 이 풍습을 더욱 인심을 깊어지게 했다. 많은 곳에서 단오절도 매우 뜨겁다.
악서 맞춤형 작문 400 생활의 모든 것은 수학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네가 관찰에 능하다면, 너는 수학이 너를 떠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6 년 동안 비례 지식을 공부한 결과, 나는 수학이 우리에게 많은 이득을 가져다 주었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화창한 오후였다. 나는 동생과 2 시에 삼림공원에서 만나기로 하고 동물원에 같이 놀러 가기로 했다. 목적지에 도착한 후, 우리는 어쩔 수 없이 공원의 지도를 한 장 샀다. 왜냐하면 우리가 삼림공원의 동물원에 처음 간 것이기 때문이다. 내가 지도를 받은 후, 우리 형은 슬그머니 내 앞으로 다가와서 한 번에 뺏어왔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이' 개구쟁이' 에 대한 무리한 행동을 자제할 수밖에 없다. 그리고 동생은 진지하게 나에게 말했다. "오빠, 오늘 내 안내인이 너를 사자에게 데려간다!" "이때 나는 생각했다: 희망은 반대가 아니다! 그 후 우리 형은 머리 없는 파리처럼 나를 데리고 여기저기 뛰어다녔다. 한 시간 정도 지나서, 나는 마침내 참을 수 없었다. 나는 소리 쳤다: "뭐하고 있니? 나 피곤해. 왜 내가 아직 도착하지 않았니? "지도를 직접 가져왔는데, 한눈에 깨달은 것은, 내 눈에 잘 띄는 오빠가 숫자를 지어내서 지도의 스케일인 1: 5000 을 지도에서 1 cm 이 실제 5000 cm 를 나타낸다는 것이다." 음, 기술을 배우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만약 네가 동생처럼 독선적이고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는다면, 결과는 왕왕 자멸하는 것이다. 그리고 나서, 내가 알게 된 상황에 따르면, 우리는 곧 사자에 도착했다. 형이 부러워하는 모습을 보다. 그는 나에게 그를 제자로 받아 달라고 부탁하고 있다! 지식은 성공의 열쇠입니다, 급우들, 열심히 공부하십시오! 우리 자신의 노력으로 아름다운 내일을 만들자!
섬서성에는 어떤 풍속 습관이 있습니까? 산시 세관의 대표는' 10 이상한' 이다. 1, 면 (예: 벨트); 2, 냄비 뚜껑과 같은 냄비 헬멧; 3, 고추 고추는 요리입니다. 4, 거품의 거물급이 모두 팔렸다. 5, 그릇 대야는 분리하기 어렵다. 6, 아빠는 머리에 쓰고; 집의 절반이 덮여있다. 8, 여자 는 외부 되지 않습니다; 9, 하지 마십시오; 10, 노래를 부르며 소리 쳤다.
400 자가 산시 동부에 도착하는데, 사람들은 양고기를 급히 먹는다. 물론 저도 예외는 아닙니다. 동지가 되기 전날, 나는 외할머니 집에서 양고기를 먹었다. 맛있는 양고기 국물이 나오자 나는 단숨에 다 마시고 싶었다. 나는 냄새를 맡았다, 아! 나는 마치 선경에 있는 것 같다. 그 맛! \ "달콤한! 정말 향기로운 냄새가 난다! 아빠, 먹어도 돼요? " 나는 희망으로 말했다. 누가 알겠어, 아빠가 나를 비판하면서 할아버지가 안 먹는다고 하면 뭐 먹을래? 우리 할아버지는 이미 돌아가셨다. 매 끼니마다 먼저 먹게 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구세대에 대한 불경이다. 그러나 나는 도울 수 없었지만, 그들이 주의하지 않는 틈을 타서 좀 먹었다. 아! 얼마나 맛있어요! 나는 다시 선경에 들어갔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다음날 나는 매사에 재수가 없었다. 오, 이런! 나는 아버지가 어제 하신 말을 떠올렸을 때 충격을 받았다. 할아버지께서 나에게 화를 내셔서 나를 재수없게 만드신 건 아닐까요? 그래서 다음날 모든 것이 조심스러워서 마침내 재난을 피했다. 지금 과학계에는 모두 미신이 있다!
산시설의 풍습은 음력 정월 초하루로, 속칭' 설' 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이 현의 도시와 농촌에서 가장 성대한 명절이다. 구사회에서 사람들은 섣달 23 일부터 설맞이 상품을 구입하고, 정원을 청소하고, 내실을 장식하는 것을' 집 청소' 라고 불렀다. 30 일 약국을 제외한 모든 업종이 문을 닫았고, 모든 가정이 춘련을 붙였으며, 이 날은' 섣달 그믐 날' 이라고 불린다. 그때가 되면 가족이 다시 만나 만두를 빚는다. 동시에 조상에게 밥을 주고 향을 피우고' 신에게 제사' 를 지내다. 이른 새벽, 남녀노소가 새 옷으로 갈아입고 총을 쏘아 봄을 맞이하다. 먼저 조상에게 분향을 한 다음 어른들에게 "머리를 조아 리다" 고 한다. 어른들은 관심을 나타내기 위해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보낸다. 이웃과 동행하는 사람이 매우 적다. 윗사람에게' 세배' 를 하러 가다. 그리고 집집마다 만두를 먹는다. 이후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사화를 치고, 모내기를 하며, 정월 대보름까지 계속되었다.
단오절은 음력 5 월 5 일의 용주절로, 단양절, 오월절, 아이절, 단오절, 숭무절, 오절, 하절이라고도 한다. 이름은 다르지만 각지의 풍습은 똑같다. 단오절은 중국의 이천여 년 된 풍습이다. 이날 집집마다 방울을 달고, 아이엽창포, 용주 경주, 쫑쯔, 수컷 황주, 백병여행, 향낭을 달았다. 오늘은 단오절입니다. 단오절의 기원을 아십니까? 나도 몰라! 그럼 내가 너에게 알려줄게! 초나라의 애국장군 굴원을 기억하십니까? 내가 그에 대해 말해 보자! 전국 시대에 출국한 굴원은 학식이 매우 해박하다. 그는 초왕 주변의 관원으로, 그의 이미지는 그의 나라를 부강하게 한다. 혼군 추 () 는 간신 () 을 듣고 굴원 () 을 유배하였다. 굴원은 유배 중에 초나라 도성이 적에게 점령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백성들은 그 피해를 많이 받았다. 5 월 초 5 일, 그는 지라강에 와서 석두 한 조각을 안고 지라강으로 뛰어들었다. 출국하는 사람들은 굴원이 강을 넘었다는 말을 듣고 모두 슬펐다. 그들은 ...
산서의 풍속, 의식주 구성은 한 지역의 주요 민속형식이자 현지 생활습관과 인문적 특색을 형성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이 가운데 의류와 여행은 변동성이 크지만 음식은 다르다. 예를 들어 진동남 사람들은 3 일 동안 흰 밀가루를 먹으면 작은 밥을 먹고 싶어하지만, 흰 찐빵을 먹는 데 익숙한 진남인은 수수면 한 끼도 잘 먹지 못할 수도 있다. 진중인은 분식을 즐겨 먹고, 식초는 항상 식탁 위의 좋은 물건이다. 또 민가를 예로 들면, 산서 민가의 특징은 매우 뚜렷하다. 이제 전형적인 의식주 풍습을 소개합니다. 산서인의 일상용품-귀면으로 생선을 문지르는 민간예술 >> 민간예술 >> 민간종이 오려내기, 민간면 플라스틱, 민간장난감 방구화, 민간조각, 민간목각, 태원곡예, 진극, 창표, 산서민자수: 자수 지갑, 자수 옷, 설날 문화, 춘련, 창화, 산시 민간사화: 화등, 불꽃놀이, 죽마, 가뭄선 달리기, 죽마 달리기, 차춤, 의자 따기, 사자 춤, 용춤, 용주, 중화황대
산시 성 창무현의 풍속과 전통 음식.
민간 식습관은 밀 옥수수 수수 위주로 메밀 찹쌀 등 잡곡을 보완한다. 집밥은 주로 찐빵, 쌀국, 국수이다. 농촌에서는 하루 두 끼, 바쁠 때는 세 끼, 저녁은 국을 마신다. 먹으면 시큼하고 매워 솜씨가 정교하다. 밀가루를 예로 들면 찜, 롤, 낙인, 튀김, 구이, 세탁, 압력, 노점, 무늬가 다양하고 스타일이 다양하다. 장무인은 후대를 잘하는데, 술자리는 튀김, 튀김, 스튜, 튀김이다. 관중과 농동 두 가지 맛은 모두 있고, 게다가 색깔과 맛도 매우 중시한다. 술자리는 일반적으로' 오규',' 팔쿠오',' 중팔',' 중구',' 만열' 이다. 사람들은 예절을 중시하고, 겉치레를 중시하며, 명절 음식이 풍부하다. 그들은 새해에는 국수, 고기요리, 샤브샤브, 단오절에 쫑쯔, 추석에는 월병, 중양은 대추떡, 섣달 팔죽을 먹는다.
예의교류
장무인은 교제에서 예의와 우정을 중시한다. 환영, 환대를 보내십시오. 친척, 친구 또는 선생님이 연회를 열어 너를 환영할 것이다. 시험에 가고, 부임하고, 먼 길을 떠나는 절친들은 모두 연회를 열어 송별할 것이다. 개업, 집을 짓고, 집들이를 하고, 제자를 모집하고, 남녀를 모집하고, 노인에게 생일을 보내고, 관을 만드는 것은 모두 서로 축하하고, 선물을 주고, 한턱 내고, 모두' 예서' 가 있어야 한다.
민간에서는 줄곧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것을 미덕으로 여겼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설이나 명절이 되면 어른에게 절을 한다. 동행과 서로 허리를 굽혀 인사를 하다. 공공장소에서든 일상생활이든 이름은 친절하고 질서 있다. 걷고, 문으로 들어가고, 말하고, 밥을 먹고, 차를 타고, 노인에게 예의가 있다. 입석할 때 후배는 어른과 손님에게 술을 권하며 밥을 먹도록 권했다.
사람들은 교제 중에 적당한 선물을 중시한다. 결혼하여 여자에게 옷, 침대 시트, 이불, 안경 등을 포함한' 상자' 를 선물하다. 옷, 침대 시트, 이불, 앨범, 꽃병, 현금 등 남자에게 선물을 준다. 생일 대련과 생일 축하 등을 보내다. 생일을 맞은 노인 아기가 보름달에 아기 모자, 신발, 아동복, 장난감 등을 증정하다. 상장화환, 만련, 간판, 디엔주 등.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친척과 친구들이 재난으로 조난을 당하면, 그들은 조문하거나 재산을 지원할 것이다. 다른 명절에는 친지들의 원근과 경제력에 따라 선물을 증정하는데, 두께가 다르다.
장무인은 본연의 정을 중시하고, 교제가 빈번하며, 친절하고 후대를 잘한다. 모든 방문객은 주인의 따뜻한 환대를 받았는데, 적어도 담배 한 개와 차 한 잔이 있었다. 먹고 마실 때는 겸손하고 예의 바르게 해야 한다. 연회석이나 일반 간단한 식사는 가로목의 위치와 집의 뒷벽을 꼭대기로 하여 예의 바르게 손님을 대접한다. 석간에서 주인은 정성스럽게 술을 권하며, "잘 먹어라" 고 외쳤다. 손님이 떠날 때, 온 가족이 문밖으로 보내져 서로 감사하고 작별 인사를 한다.
위급한 상황에서 이웃 간에 서로 돕고 서로 관심을 갖는 것은 이미 전통적인 패션이 되었다. 농민들은 집을 짓고 추수하여 파종을 서둘러 노동자들이 무상으로 복공하도록 도왔다. 자연재해와 인위적인 재해를 만나면, 한 곳에 어려움이 있고, 사방팔방에서 지원한다.
명절 풍습
설
음력 정월 초일의 "설날" 은 일반적으로 새해, 설날, 설날, 설날이라고 불린다. 아침 식사, 나는 항상 국수와 수프를 먹는다. 식사 전에 후배들은 어른들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저녁 식사 후, 같은 인종의 남자들이 모여 마을에 가서 노인에게 세배를 했다. 만난 후 집 마당이든 마을 길가든 친지들은 무릎을 꿇고 서로 축하를 한다. 집에 들어온 후, 3 년도 안 되는 사령패를 만나, 먼저 경배하고, 다시 대대로 경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어른들도 겸손을 보이며 식탁을 차려 그들을 대접했다. 점심 7 요리 8 그릇, 샤브샤브가 넉넉하고 황주도 마실 수 있어요.
섣달 그믐날 밤, 우리 가족은 재회하고, 웃음소리를 터뜨리며, 좋은 밤을 함께 보냈다. 자정에 라디오 방송국과 방송국이 연종을 울리고 폭죽이 일제히 울려 귀청이 터질 것 같았다. 아침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노인을 경배하다. 성인 인형은 희색이 만면하여, 매우 기뻤다. 초하루에서 초삼까지 아침 식사로 긴 국수를 먹으면 만두와 암침함이 더해진다. 점심은 지방과 술이 더 풍부하다.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것이 끊이지 않고, 곳곳에 문명과 평화로운 따뜻한 분위기가 가득하다.
정월대보름날
정월 대보름의 정월 대보름날을' 등불축제' 라고도 한다. 정월 대보름날을 보내고 등롱을 놀다. 민간에는' 초일은 고 15' 라는 말이 있는데, 사람들은 찐빵을 쪄서 십이띠에 따라 각종 이미지를 만들어 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빛을 본다' 는 말이 있다. 신부집, 약혼녀 시부모, 아기 삼촌 댁은 일찍 등롱을 보내고 찐빵을 보내야 한다. 새색시는 친정으로 돌아가' 비를 피하라' 고 했다. 젊은 며느리가 송아지 만두를 일찍 훔치는 풍습도 있다. 밤에는 냉분을 주의해서 먹으며 정월대보름을 먹는 습관도 있다. 매년 정월 14 일부터 16 일까지 매일 밤 빨간불이 높이 걸려 아이들이 함께 논다. 현성의 마을에서 정월대보름등회를 거행하는데, 풍선 채색 띠가 온 하늘에 흩날리며, 사람들의 눈을 현란하게 한다. 저녁에 화면을 밝히고, 불꽃놀이를 하고, 등롱의 수수께끼를 풀고, 사교 화재와 연극 공연을 한다. 16 일, 사람들이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각계각층의 즐거움을 만끽하며' 백병여행' 이라고 불리며 병을 없애고 연년을 연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
단오절
5 월 초 5 단오절, 일명 단양, 속칭 단오라고 불린다. 세대 또 세대, 사람들은 그것을 매우 중시한다. 날이 밝자마자 일찍 일어나 먼지를 쓸다. 쑥을 모아 상인방에 걸다. 아이들은 이슬로 머리를 적시고, 머리에 아이잎을 묶고, 가슴에는 향낭을 묶고, 속칭' 지갑', 놀이기구로 불린다. 웅황으로 코 귓구멍을 닦으면 역병을 피하고 벌레를 쫓는다는 뜻이 있다. 아침 식사, 우리는 만두, 기름떡, 녹두떡, 쑥잎 모양의 찐빵을 먹을 것이다. 점심으로 볶음 요리를 먹고, 술자리를 차리고, 웅황약주를 마시다. 민간 친척과 이웃들은 쫑쯔, 쑥찐빵을 서로 증여한다. 결혼할 때 남자는 반드시 여자에게 선물을 주어야 하는데, 이를' 추절' 이라고 한다. 여성과 어린이는 손, 발, 손목에 가지각색의' 꽃줄' 을 착용하고 꽃신을 신고 꽃으로 배를 감쌌다. 남녀노소 모두 스타일리시한 지갑을 갖추고 있고, 형제자매와 미혼자는 서로 지갑을 우정의 상징으로 증정한다.
섣달 그믐
섣달 마지막 날의 밤을 섣달 그믐날이라고 한다. 이날 철저히 청소하고, 창문에 창꽃을 붙이고, 향초 폭죽을 준비하고, 대련 (일반적으로 대련이라 불림), 문신 (진경 경덕), 연화를 붙였다. 마당에는' 봄이 대지에 돌아온다', 대문 밖에는' 나가서 행복을 본다', 온돌 벽에는' 백병불생', 실내에는' 생명복',' 용봉상상',' 기린 배달자' 가 붙어 있다. 아침에는 고기를 삶고, 요리를 볶고, 국수를 눌러서 설을 맞아 밥을 먹기에 바쁘다. 오후에 학부모는 아이를 데리고 성묘를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무릇 죽은 지 3 년도 안 된 사람은 모두 사람들에게 당에 간판을 붙이라고 요청해야 한다. 저녁 문 앞에 빨간불을 달고, 문불이 끓는다. 온 가족이 미소를 지으며 함께 모여' 설날 밥' 을 먹었다. 윗사람은 아랫사람에게' 세뱃돈' 을 주고 아랫사람은 노인에게 절을 하고 복을 빌었다. 섣달 그믐날 밤, 온 가족이 둘러앉아, 웃고, 흥겹게 설날 친목 파티를 바라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교용법
결혼
결혼하기 전에 남녀 쌍방은 친우들이 소개하고, 자유롭게 청혼하거나 연애를 한다. 한동안 접촉한 끝에 양측 모두 의견이 없어 약혼 수속을 이행할 수 있게 되었다. 약혼 때 남자는 친척과 친구에게 술자리를 대접했다. 여자와 그 친척이 남자 집에 가서 남자의 옷과 예물을 받는 것을' 회친' 이라고 한다. 약혼 후 단오, 추석, 중양절, 설날마다 남자 친척들은 여자 집에 가서 선물을 하는데, 이를' 추절' 이라고 한다. 혼인관계가 확립된 후 남녀의 교제가 빈번하고 감정이 깊어졌다. 결혼하기 전에 남녀 모두 혼인을 등록하고 혼인증을 받았다. 결혼 날짜는 양가 부모들이 상정하여, 결혼 전날 여자 집에서 연회를 열어 손님을 대접하였다. 결혼식 당일, 남자는 집에서 대련에 붉은 천을 달고, 희색이 양양하고, 텐트를 치고, 돼지양을 도살하고, 연회를 열어 널리 한턱 냈다. 신부가 집에 들어온 후 결혼식을 열고 결혼증을 낭독하고 주례자가 발언하고 신랑신부가 신부실에 들어가 신구 풍습을 융합했다. 연회에서 신부는 담배, 술, 사탕을 바쳤다. 그리고' 붉은 할아버지' 라고 불리는 언론에 감사의 선물을 준비했다. 신혼의 밤, 성행하여 오히려 기뻐하며, 동방은 속칭' 소집' 이라고 불린다. 신랑 신부는 그들의 사랑 이야기를 소개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담소를 나누었다. 결혼한 지 사흘 만에 신혼부부는 케이크와 사탕을 가지고 딸 집에 가서 시아버지를 만났다. 7- 12 결혼 후 신부는 친정으로 돌아갔고, 일수는 동일하며' 오만세' 라고 불린다. 시댁으로 돌아가 친정에 가서 각각 한 달씩 살며' 날으는 달' 이라고 부른다.
생
딸아이가 출산을 앞둔 이달 초 2, 3 일, 여자 어머니는 큰 솥모와 배를 감싸고 있는 아기를 데리고 딸의 집에 와서 파이를 솥뚜껑에 잠그고 권투로 깨뜨린 배를 딸의 집 창문에서 내던지고 방에 들어가 싸놓은 배를 돗자리 바닥에 눌러' 냄비' 라고 불렀다. 생산이 원활하고 모자와 핑안. 출산 후 3 일 동안 친정들은 생면을 가지고 딸의 집에 손님으로 갔는데, 흔히' 젖을 짜다' 라고 불린다. 10- 출산 후 20 일, 시어머니의 절친한 두 사람이 산모와 아기를 찾아와 팬케이크, 계란, 국수, 홍당, 옷을 가지고 핑안 기원했다. 1 월에 아이를 낳는 것은' 만월' 이다. 보름달에는 풍성한 음식을 준비하고, 친척과 친구들은 축하하며, 아기의 삼촌과 가족들은 침대 시트, 아동복, 유모차, 옷을 선물한다. 보통 친척과 친구들이 천, 아동복, 장난감 등을 보냅니다. 오찬에서 준비가 안 되면 아기의 부모와 할아버지 할머니가 빨갛게 바르고 쫓아다니며 모두 즐거워한다.
장례식
사후에 가족들은 보통 음양사에게 풍수를 보고 구덩이를 보고 다음에 다시' 수집' 제사를 지내라고 부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제사식에 참석한 사람들은 선물 (만두), 화환, 랍주, 만련, 현판, 효장 등을 증정한다. 빈소에는 각종 식사의 초상화가 배합되어 있다. 효자는 상복과 흰 신발을 신었다. 친척과 친구들은 검은 거즈 검은 소매에 흰 꽃을 입는다. 손님을 대접하는 것은 가정 형편에 달려 있다. 아침 혈탕, 점심고기 잘 만들어서 황주를 구울 준비를 하세요. 다음날 아침 장례를 치르기 전에 수프와 음식을 함께 들고 와서' 바람이 눈을 휘저어라' 고 했다. 관을 호송하는 사람은 8 대 가마를 제외하고는 인기 트랙터와 자동차 장례, 호탕하고 애절하다. 장례를 치르고 영패를 되찾아 집에서 모시다. "죽음" 이라는 글자는 창무민속에서 금기이다. 모든 죽은 사람은 늙었을 때' 죽음' 이라고 하고, 성숙할 때는' 죽음' 이라고 하며, 젊었을 때는' 장례식' 이라고 하고, 젊었을 때는' 포기' 라고 부른다. 50 여 명은' 노상' 이고 70 여 명은' 죽음' 이다. 장례식은 모두 성대하다. 작은 입은 적게 죽거나 비정상으로 죽고, 많이 묻혀라. (서양속담, 죽음속담) 미혼남녀는 죽을 때 관을 준비하지 않는다. 그들은 사방에 "네 개의 벽" 을 박거나 풀을 쓸었다. 무덤에는 깜깜한 홀이 없고 옷은 단추를 채우지 않고 엎드려 묻혀 있다. 한 가족 100 일 안에 두 사람이 죽은 곳에서는 관이 문을 나서지 못한다. 보통 깨진 벽이나 절벽 뒤에서 관을 매달아 장례를 치르는 경우가 많다.
산시 () 의 명절 풍습에 대하여, 다음은 산시 () 이다.
서양의 일부 풍습:
설: 사료에 따르면 진나라에서는 음력 10 월 초하루부터 1 년의 시작이었고, 한무제는 정월 초하루부터 1 년의 시작이라고 한다. 정월 초하루설' 의 풍습은 한나라에서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정월대보름날: 한대에서 기원한 것으로 상원절이라고 합니다. \ "한서 \" 등 사서에 따르면 음력 정월 대보름, 한무제는 초롱으로 태을신을 숭배하도록 파견했고, 감천궁 (오늘 순화현) 은 지금까지도 유적이 남아 있다. 상원절은 당대에 매우 유행했고, 사람들은 나가서 등롱을 보고, 사화를 하며, 매우 시끌벅적했다.
칭밍 축제: 한 왕조 사람들은이 관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년 음력 3 월 초에 장안 사람들은 바하공골목으로 목욕을 하러 갔는데, 당시에는 상사절이라고 불렸다. 당대에 이르러' 상사절' 과 산서개휴에서 유래한' 한식절' 이 합병되어 오늘의 청명절로 자리잡았다. 신당서' 에 따르면 청명절의 주요 활동은 성묘로, 이는 국가가' 효치국' 을 실천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중국 발렌타인데이: 장안은 중국 발렌타인데이의 발원지이며, 장안구 두문남풍촌의 견우직녀 석상은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대형 석조 중 하나이다. 칠석의 조지활동은 서한에서 기원했고, 한무제가 되었을 때 이미 전국의 중요한 명절이 되었는데, 사학계는 이미 이에 대해 결론을 내렸다.
추석: 역사기록에 따르면 추석은 한대에서 기원했고, 당시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었고, 이 민간 명절은 당현종 시대에 더욱 번영했다. 고증에 따르면 당현종의 생일은 음력 8 월 15 일이다. 황제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이 날은 궁정에서' 돈구절' 이라고 불리며 대형 가무 행사를 개최한다. 이후 민간의' 추석' 과 궁중의' 돈구절' 이 서로 영향을 주고 융합되면서' 돈구절' 의 많은 행사가 민간으로 전해져 추석을 더욱 떠들썩하게 했다. 추석에 월병을 먹는 것은 당시 매우 유행했고, 당대 시인의 많은 유명한 시가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는 것과 관련이 있었다.
산시 성 단오절 풍습: 단오절에 쫑쯔 먹기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은 중국인의 또 다른 전통 풍습이다. 쫑쯔, 일명 "옥수수", "쫑쯔" 입니다. 역사가 유구하여 꽃무늬가 많다.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좁쌀이' 각기장' 이라고 불리는 지니아 라티포리아 잎으로 싸여있었다고 합니다. (주: 지니아 라티포리아 (zinia latifolia) 잎은 뿔 모양으로 싸서' 각기장' 이라고 합니다. 대나무 통으로 포장된 쌀로 밀봉하여 굽는 것을' 통 쫑쯔' 라고 한다. 동한 말년에 좁쌀은 초목회수를 담갔다. 물에 알칼리성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샤오미는 나뭇잎으로 둘러싸여 사변형으로 삶아 광둥 산수 쫑쯔 () 이 되었다.
진나라에 이르러 쫑쯔 () 는 단오절 식품으로 정식으로 정해졌다. 이때 만두의 원료는 찹쌀 외에도 익지인을 첨가해 끓인 만두를' 익지만두' 라고 부른다. 주인이 쓴' 악양풍토지' 에 따르면, "나뭇잎으로 좁쌀을 싸서 삶아 삶는 습관이 있다. 5 월 5 일부터 여름까지 만두 한 개와 좁쌀 한 개가 있다. " 남북조 시대에는 잡다한 쫑쯔 현상이 나타났다. 쌀에는 동물고기 밤 대추 팥 등이 섞여 있다. 그리고 점점 더 많은 품종이 있습니다. 쫑쯔 역시 교류의 선물로 쓰인다.
당대에 이르러 쫑쯔 쌀은' 하얗고 옥처럼 하얗다' 며 원뿔 모양과 마름모꼴이 나타났다. 일본 문헌에는' 대당 쫑쯔' 의 기록이 있다. 송대에 이르러 이미' 설탕에 절인 만두', 즉 과일이 만두에 들어간다. 시인 소동파에는 시' 쫑쯔 속에서 양매를 본다' 가 있다. 이때에도 쫑쯔 파빌리온 누각과 목제 차마를 쌓은 광고가 등장해 쫑쯔 먹는 것이 송대에서 매우 유행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원명 시대가 되자 쫑쯔 포장재가 나뭇잎에서 나뭇잎으로 변했다. 이후 갈대 잎으로 싸인 쫑쯔, 팥, 돼지고기, 잣, 대추, 호두 등 추가 재료가 등장해 품종이 더욱 다채로워졌다.
오늘까지 매년 5 월 초까지 중국 사람들은 찹쌀, 쫑쯔 잎 세척, 쫑쯔 포장, 꽃무늬 품종이 더 많다. 소의 관점에서 볼 때, 북방에는 대추가 많은 베이징 대추만두가 있다. 남방에는 팥, 신선한 고기, 햄, 달걀노른자 등 다양한 소가 있는데, 그중에는 저장가흥 쫑쯔 () 가 대표된다. 쫑쯔 먹는 풍습은 중국에서 이미 수천 년 동안 유행하여 한국 일본 동남아 국가에 전파되었다.
페이 시앙 바오:
아이들은 단오절에 향낭을 끼고 있는데, 악귀를 피하고 역병을 퇴치한다는 뜻이 있다고 한다. 사실, 내부 머리를 장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향낭에는 진사, 웅황, 향약이 들어 있고, 견직물로 싸여 있고, 향기가 넘치며, 오색 실을 꿰어 여러 가지 모양으로 정교하고 귀엽다.
창포:
민간에는' 청명이 버드나무를 꽂고 단오가 쑥을 꽂는다' 는 속담이 있다. 단오절에 사람들은 쑥과 창포를 삽입하는 것을 중요한 내용 중 하나로 삼았다. 집집마다 정원을 쓸고, 눈썹을 창포 () 에 올려놓고, 아이 () 를 놓아 홀에 걸었다. 창포, 아이엽, 자작나무, 마늘, 용선화는 아이인, 아이호라고 하는 인간형이나 호랑이형으로 만들어졌다. 그것은 화환과 장식품으로 만들어졌고, 아름답고 향기로웠고, 여자들은 다투어 악령을 쫓기 위해 착용했다.
아이, 일명 아이, 쑥. 그것의 줄기와 잎에는 휘발성 방향유가 함유되어 있다. 그 특유의 향기는 모기, 파리, 벌레, 개미를 몰아내고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 한약은 쑥으로 약을 투여하는데, 쑥은 기혈, 따뜻한 자궁, 추위와 습기를 제거하는 작용을 한다. 아이엽을' 아이모' 로 가공하는 것은 뜸 치료의 중요한 약재이다.
창포는 다년생 수생초본식물로, 좁고 긴 잎에는 휘발성 방향유가 함유되어 있어 상쾌함, 건골, 침체, 살충, 살균에 좋은 약이다.
고대인들이 아이엽을 꽂고 창포가 일정한 방병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오절도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양생절' 이다. 이날 사람들은 마당을 쓸고, 아이엽을 달고, 창포를 달고, 수컷 황주를 뿌리고, 수컷 황주를 마시고, 탁을 휘저으며, 부패를 제거하고, 살균하고, 병을 예방했다. 이러한 활동은 또한 중국 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반영합니다. 단오절에 산에 올라가 약을 따는 것은 우리나라 각 나라와 각 민족이 공유하는 풍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