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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화의 색의 예술적 표현을 논한 논문
색은 유화에서 가장 표현력이 풍부하고 전염성이 강한 예술적 언어이며, 예술가가 내면의 경험, 생각, 감정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색상의 영리한 사용은 유화의 예술적 표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에 저자는 색의 기본 정의에서 출발하여 현대 유화에서 색의 수행적 특성을 분석하고, 유화 창작에 있어서 색의 적용에 대해 논의하여 참고할 수 있도록 한다.
1. 색상의 기본 개요
색상은 유화 창작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표현 언어 중 하나이며, 시각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고 자극적이며 영감을 주는 언어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첫째, 인류 공통의 미적 심리학과 개념을 담고 있다. 유화의 예술적 창작에 있어서 색은 유화의 피이자 영혼이므로, 유화는 색을 잃으면 창백해지고 무력해진다. 생생하게 작품을 더욱 예술적 표현과 이미지 매력으로 만듭니다.
색상은 사람들의 사고와 심리에 일련의 변화를 일으키고, 이를 통해 독특한 미적감각과 정서적 경험을 만들어낸다. 각 작품은 작가 고유의 예술적 개념, 감성적 사고, 미적 의식, 주관적 구성, 예술적 감정 및 개인적 경험을 구현하여 작가 고유의 색상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색은 자유로운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으며, 화가는 예리한 직관과 풍부한 상상력을 활용하여 색과 이미지를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적 개념과 내면의 생각을 전달하고 자신의 정신을 부각시켜 감상자가 영적인 공명과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데 능숙합니다. 아름다움에 감동받고 이념적 계몽에 빠져 미학적 영역에 들어선다. 색은 다른 회화 언어와 비교할 수 없는 예술적 효과를 가지며, 작가의 독창적인 개념과 미학적 개념,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역할을 하며, 작가의 감정적 의지, 내면적 표현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임을 알 수 있다. 경험과 아이디어.
2. 현대 유화에 나타난 색의 표현적 특성
1. 색의 국적
유화의 국유화는 언제나 큰 화제가 되어왔다. 우려하고 있으며, 이는 또한 거부할 수 없는 추세입니다. 오랫동안 중국 유화는 탈출구와 방향을 찾는 문제에 직면해 왔습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유화 화가들은 중국 유화 예술이 발전하고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려면 독특한 스타일을 탐구해야 한다고 항상 믿어 왔습니다. 민족문화유산과 문화사상이 집약되어 중국적 특성을 갖고 있으며 대중이 인정할 수 있는 화풍을 지닌 작품이다. 우리나라 유화의 발전 과정에서 많은 국민 유화 화가가 등장하여 우리나라 유화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크게 촉진했습니다. 예를 들어, 유명한 유화 대가 Wu Zuoren의 "The Water-Bearing Girl", "The Hidden Boy"와 같은 사실적인 유화는 단순하고 풍부한 이미지, 밝고 조화로운 색상을 가지고 있으며 독특한 민족적 특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Dong Xiwen의 작품 "건국식"은 당나라 장식 벽화의 스타일을 성공적으로 계승했습니다. 사진 속 푸른 하늘, 붉은 기둥, 궁전 등불, 황금색 국화, 타일, 새로운 보라색-빨간색 카펫이 가득합니다. 풍부한 국가 색상은 독특한 국가 특성을 반영합니다.
2. 색의 평면성
현대 유화를 보면 어느 정도 색의 평면성이 나타나는 경향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유화 예술 창작의 회화 언어인 색상 평탄화는 우리나라의 현대 유화 예술 창작에 매우 폭넓게 적용됩니다. 입체언어라는 대체할 수 없는 장점을 지닌 시각예술 표현방식 중 가장 강한 감각적 충격을 주며, 관객에게 작가의 내면적 감정을 명확하고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 현재 색상 평탄성은 유화 예술 창작의 발전 추세이며 예술적 표현의 활발한 탐구이기도합니다. 많은 유화 예술가들은 그림을 구성하고 구성하기 위해 색상 간의 평면적 관계를 선호합니다. 중국 인민의 경향은 세계 추세에 부합하며 중국 유화의 세계화를 촉진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3. 색의 사실성
색의 사실성은 자연광의 추구와 사실성을 강조하며, 과학적인 색원리를 바탕으로 광원색, 고유색상, 자연색의 분석을 통해 종합적으로 환경색, 공간색 등 조건부 색상을 사용하면 객관적 대상의 형태, 공간, 질감 및 기타 측면의 효과를 실제로 재현할 수 있습니다. 유화를 만들 때 색상의 사실성에 주목하면 몰입감 넘치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예술적 이미지의 매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나라의 유명한 현대 유화 화가 Luo Zhong은 그의 유화 "아버지"에서 사실적인 표현 기법과 섬세하고 섬세한 붓놀림을 사용하여 인생의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가득 찬 한 남자를 성공적으로 묘사했습니다. 삶에 대한 희망, 낙관적인 정신, 불굴의 의지력을 지닌 단순하고 친절하며 정직한 농부 아버지의 이미지입니다. 그림 속 색상은 사실적이고 섬세하며 포화되고 두껍고 통통하고 촉촉하며 엄숙하고 감동적이며 깊고 함축적이며 사람들에게 강한 영적 충격을줍니다. 얼굴의 황토, 검고 야윈 얼굴, 울퉁불퉁한 주름, 눈썹에 맺힌 회색 땀방울, 깊은 눈, 혼란스럽고 진지한 시선, 손톱의 흙, 거칠고 낡은 찻그릇, 이 이미지들 농촌의 정취는 삶의 노동자들에 대한 작가의 존경과 칭찬을 반영합니다. 이러한 사실적 표현 기법은 작품에 강한 활력을 부여하여 아버지의 이미지를 더욱 생생하고 사실적이며 살과 피를 흘리게 만들어 사람들의 마음에 정서적 파문을 일으키고 사람들의 오랜 열정에 불을 붙이고 사람들의 심금을 감동시키기가 더 쉽습니다. .
우리가 태양 아래 있는 이 아버지의 모습을 바라볼 때, 작품의 의미는 더 이상 농부의 힘을 표현하는 데 국한되지 않고 인간의 영혼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4. 색상의 감성적 성격
유화 창작의 목적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며, 색상은 유화 창작에 있어 감성적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중요한 전달체입니다. 서로 다른 색상은 서로 다른 감정 정보를 표현하고 사람들에게 서로 다른 내면의 감정을 갖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은 사람들에게 열정, 따뜻함, 강렬함, 분노의 느낌을 주고, 노란색은 사람들에게 밝음, 생동감, 고귀함의 느낌을 주고, 흰색은 사람들에게 평온함, 단순함, 순진함의 느낌을 줍니다. 어둠, 우울함, 우울함, 두려움, 보라색은 사람들에게 신비감, 우울함, 평온함을 줍니다. 유화 창작에서는 창작자의 개성이 다르고, 색상에 대한 이해가 다르며,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색상 선택도 다르기 때문에 표현하는 생각과 감정도 다릅니다. 예를 들어, 네덜란드 후기 인상파 화가 반 고흐는 삶에 대한 자신의 열망을 표현하기 위해 화려한 노란색을 즐겨 사용했습니다. 그의 작품 "해바라기"에서는 노란색, 연한 파란색, 힘 있는 붓놀림으로 꽃이 춤추는 모습과 통통하고 단단한 질감을 보여주었습니다. 리듬감과 활력이 넘치는 질감. 동시에 반 고흐는 강한 색상 대비를 사용하여 자신의 내면 세계를 표현하고 구체적인 심리적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했습니다. 이 자화상에서는 배경의 빨간색과 옷과 눈의 녹색, 윗부분의 주황색 사이의 강한 대비를 사용했습니다. 그 때의 아쉬움과 괴로움, 우울함을 느꼈습니다. 또 다른 예로, 중국 사실주의 유화 화가 왕이동(Wang Yidong)은 감정을 표현하고 주제 표현을 강화하기 위해 중국 빨간색을 사용하는 데 집착합니다. 빨간색의 사용은 그의 "고대 산촌", "산 속의 아침 안개", "집 안의 상서로운 연기", "겨울의 햇빛" 및 Yimeng Bride 시리즈에서 볼 수 있으며 축제적이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고조시킵니다. 사진, 그림.
3. 유화 창작에 있어서 색의 응용
1. 톤과 감정의 관계를 올바르게 다루다
감정은 외부 대상에 대한 개인의 반응이다 생활 환경. 주관적인 반성. 유화는 시각예술이다. 그림의 톤을 선택하는 것은 그림을 더욱 조화롭게 보이게 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창작자의 내면세계와 감정적 경험을 진정으로 드러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색은 유화 예술의 핵심이며, 창작자의 내면적 감정과 주관적 정신을 유지하는 중요한 자양분입니다. 훌륭한 유화는 풍부하고 섬세하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색상을 가져야 할 뿐만 아니라 실제적인 감정을 담고 있어야 합니다. 많은 우수한 유화 작가들은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대상과 주관적인 감정을 자유롭게 변형하는 데 능숙하며, 특정 색상과 삶의 심리적 감정 사이의 불가피한 연관성을 발견하고 연구하고 적절한 색조를 사용하여 이러한 감정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따라서 유화 예술 창작에 있어서 창작자는 톤과 감정의 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톤 사용 기술을 익힌 다음 적절한 톤을 선택하여 감성적인 그림을 표현함으로써 유화가 풍부한 의미를 갖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영혼을 불러일으키고 관객의 감정을 자극합니다. ***Ming. 예를 들어, 프랑스 사실주의 화가 밀레의 유화 '저녁의 종'은 마을에서 멀리 떨어진 들판에서 농장 일을 하고 있는 교회 종소리에 농부 부부가 손을 내리고 있는 모습을 흐릿하고 따뜻한 회색 톤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 무사한 하루를 축복하며 경건하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머리를 숙이고 묵념하는 장면. 화가는 그림의 따뜻한 색조를 매우 적절하고 섬세하고 감성적으로 처리했습니다. 일몰의 여운, 숨을 죽이고 명상하는 농부들, 서로 맞물려 있는 고요한 대지 등이 그림 전체에 위엄 있고 조용하며 고요합니다. 평범한 톤은 성실함, 성실함, 평온함을 강조합니다.
2. 이미지 느낌 파악과 색상의 주관적 표현
예술 창작에 있어서 이미지란 객관적 대상과 주관적 감정이 혼합되어 형성된 예술적 이미지를 말합니다. 색상의 이미지 느낌은 주로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을 강조합니다. 프리핸드 붓놀림은 유화 창작에 있어 예술적 표현의 한 형태로, 객관적인 이미지의 진정한 재현을 중시하지 않고, 객관적인 이미지의 내면적 매력과 창작자의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많은 예술가들이 그림에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할 때 자연물의 사실성을 재현하기 위해 색상에만 의존하지 않고, 작품 주제를 중심으로 자신의 창작 의도를 표현할 수 있는 색상을 찾고, 그림에 필요한 이미지를 선택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주관적인 감정을 포착하고 예술적 이미지를 자신의 예술적 언어로 완전히 표현하여 독특한 예술적 개념을 형성합니다. 예를 들어, Wu Guanzhong의 "Mending the Net"에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긴 검은 선은 적절한 색조와 교대 굵기를 가지며 몇 번의 획만으로 사람들은 여전히 끝없는 생각을 남깁니다. 갈고리 모양의 초승달, 흩어진 갈대, 끝없이 이어지는 짙은 회색의 강물 표면 등 가상과 현실의 오브제, 짙은 검정색과 짙은 회색의 기발한 조합은 쓸쓸함, 쓸쓸함, 황량함, 황량함의 미적 분위기를 만들어내며 작가의 고독함을 전달한다. 우울하고 슬픈 마음의 상태.
3. 시대적 특색과 삶의 정취를 보여준다
유화의 창작은 특정 지역적 환경이나 사회적 배경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기 때문에 유화의 색채는 생생한 시대의 정취가 가득합니다. 서양에서는 유화색채가 고전주의, 낭만주의, 사실주의라는 세 가지 발전 단계를 거쳐왔다.
고전유화는 웅장하고 엄숙한 예술적 스타일, 엄격한 조형, 명암의 극도로 섬세한 변화를 추구하며, 낭만유화는 구도의 풍부한 변화, 화면의 역동적인 감각, 강한 색채의 대비, 자유롭고 부드러운 붓놀림을 강조한다. , 완벽함을 강조하며 자연을 옹호하고 내면의 감정 표현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사실주의 유화는 모델링의 정확성과 색조의 진정성에 주의를 기울이고 사회 생활과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의 진정한 표현을 강조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항일전쟁이 발발한 이후 많은 유화작가들이 유화를 무기로 삼아 항일 및 구국선전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고 그들의 작품은 색채가 밝아 조선인민의 목소리를 구현하고 있다. 시대, 유화 예술 재단의 획기적인 발전을 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Wu Zuoren의 "불멸의 생명", Wang Shikuo의 "Taierzhuang의 피의 전투", Tang Yihe의 "승리와 평화" 등의 작품은 모두 시대의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애국 정신을 고취하고 새로운 삶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을 반영합니다. 그리고 * 공산주의 감정의 표현.
사실주의 유화와 달리 사실주의 유화는 강한 시대성을 구현하고, 창작자가 살고 있는 시대의 생활방식과 사회풍에 더 가깝고, 작가의 현대적 발전을 반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작품의 의미를 담은 사회 생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진정한 감정. 예를 들어, 중국 현대 사실주의 화가 신동왕(Xin Dongwang)의 유화 "성성(Chengcheng)", "아침 식사(Breakfast)", "닭 잡기(Catching Chicken)"는 신세대 화가 류샤오둥(Liu Xiaodong)의 "목욕탕(Bathhouse)"과 "결혼식(Wedding)"이라는 새로운 시대의 사회 생활과 정신적 관점을 진정으로 반영합니다. 연회" "내 아버지와 내 아들"과 같은 작품은 가장 단순한 색상을 사용하여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일상을 묘사합니다. 그림은 사실적이고 단순하며 가식적이지 않으며 시대와 삶의 풍미가 가득합니다.
요컨대 유화에서 색의 역할은 무시할 수 없다. 창작자는 유화를 창작하는 과정에서 색채사용의 기술을 익히고 색채의 예술적 표현을 능숙하게 발휘하여 작품이 함의와 생명력이 넘치도록 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