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용 문화의 모든 것을 자세히 설명하는 짧은 에세이

용 문화의 모든 것을 자세히 설명하는 짧은 에세이

용 문화의 모든 것을 자세히 설명하는 짧은 에세이

용은 중국 민족의 상징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용문화에 대한 기록과 연구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중국고고학에서 발견된 용은 용의 신비를 밝히고 용의 형상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용에 대한 기술과 기록도 많다. 용 문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며 학계의 큰 관심사인 용의 기원, 중국 문명의 형성 등의 문제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현재의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중국 선사시대와 8000~3000년 전 하상시대 양쯔강, 황하유역, 기타 북부 지역을 막론하고 다양한 종류의 용이 있었다고 한다. 크기와 모양.

중국 최초의 '용'은 8000년 전 랴오닝성 푸신시의 차하이문화유적지에서 발견됐다. 1994년에 차하이문화유적지에서 거대한 용 모양의 조각품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용은 같은 크기의 적갈색 자갈로 만들어졌으며 길이는 19.7m, 너비는 1.8~2m입니다. 이 거대 용이 취락지 중앙의 광장에 쌓여 있는데, 머리는 남동쪽, 꼬리는 북서쪽을 향하고 있는데, 이는 취락 주민들의 집 방향과 일치함을 알 수 있다. 당시 정착민들은 이미 용을 수호신이나 조상으로 숭배하고 제물로 바쳤을 것이다.

2003년 고고학자들은 내몽고 츠펑 아오한기(Aohan Banner)에 있는 싱룽와(Xinglongwa) 문화의 대규모 정착지에서 우리 나라 최초의 돼지 머리 용 이미지(약 8000~7500년 전)를 발견했습니다. 서로 마주보게 배치된 두 개의 돼지 두개골을 머리에 두고 옹기 파편, 잔존 석기, 자연석 등으로 ​​배열되어 있는데, 이는 당시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던 돼지 용의 이미지를 반영하며 뚜렷한 종교적 의미를 갖습니다. 또 다른 돼지용의 모습은 조보구문화(趙寶溝文化)의 낮은 배 토기(臺磁)에서 발견되었다. 이 용은 돼지의 머리와 뱀의 몸을 가지고 있으며, 몸은 용의 비늘을 표현하기 위해 격자무늬, 줄무늬 또는 점으로 표현되어 있다. 일부 학자들은 돼지 숭배가 농경 사회의 토템 숭배의 결과라고 믿고 있습니다. 돼지용 형상의 발견은 용 숭배가 돼지 숭배에서 유래했을 수도 있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내몽골의 웬뉴트기(Wengniute Banner)와 바레인우기(Bahrain Right Banner)에서는 홍산문화의 옥룡(玉龍) 등 유물이 발견되었기 때문에 일부 학자들은 우리나라 북부가 중국 용문화의 발상지라고 주장하고 있다.

고고학자들은 황하 유역과 장강 유역에서도 6000~5000년 전의 용 이미지를 많이 발견했는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는 푸양 시수이포의 양사오 문화 조개 조각 용, 허난(河南), 후베이(湖北)의 황매용(黃梅龍). 1987년에 고고학자들은 허난성 푸양시 시수이포 묘지에서 세 그룹의 조개 조각품을 발견했습니다. 첫 번째 그룹은 용, 두 번째 그룹은 용, 호랑이, 사슴 및 거미였습니다. 호랑이와 용을 타고 있는 남자. 남자는 용 위에 올라 손을 앞뒤로 움직이고 있는데, 호랑이 형상이 용의 북쪽에 있어 위를 바라보며 달리고 있다. 시수이(Xishui) 경사면에 있는 조개 조각 용의 형상은 매우 성숙하며, 용의 몸체는 선명하고 이빨과 발톱이 있으며 문명 전성기에 사람들이 존경했던 예술적 용의 기본 특성과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시수이포 사람들이 용을 타고 있는 모습은 용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사람들의 관념의 비약이다. 장강유역에서는 1993년 후베이성 ​​황매교둔에서 발견된 따계문화시대의 자갈형용이 허난성 푸양에서 나온 조개용과 비슷한 나이를 가지고 있다. 용의 길이는 4.46m이며 다양한 색상과 크기의 강 자갈로 만들어졌습니다. 용의 몸은 물결 모양이고 배 아래의 두 발은 발톱 모양이며 머리는 서쪽에 있고 꼬리는 동쪽에 있습니다. 이는 후베이 동부와 장강 유역에서 발견된 최초의 용 이미지 자료이다.

산시(山西)성 샹펀(鄕求) 도사(道施) 유적지 고대 무덤에서 빨간색으로 칠해진 용 문양의 토기 6점이 출토됐다. 도사 유적은 약 4,500년 전의 것으로 무덤은 대, 중, 소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뉘며, 무덤 주인들은 모두 부유한 장례용품과 함께 묻혀 있었으며 그들의 신원은 명백히 관련되어 있습니다. 부족 지도자 및 기타 인물에게. 채색된 용판 위의 용은 뱀 같은 몸에 비늘로 덮여 있고 악어 같은 머리를 갖고 있습니다. 도사 유적지의 무덤 크기와 부장품의 차이로 보아 원시사회 말기에는 빈부격차가 더욱 벌어졌고, '용'은 부족 지도자들의 특별한 물품이 되었다. 이 시기에는 절강성 위항의 양주문화 유적지 등에서도 옥용머리, 용문양을 장식한 토기컵 등 용과 관련된 유물이 많이 발견됐다. 그들은 황하와 장강 유역의 용 문화를 대표하는 대표적인 동물이다.

하상 문화 시대에 용 문화에 대한 중요한 고고학적 발견은 2002년 봄 허난성 옌스(Yanshi) 얼리터우(Erlitou) 유적지의 귀족 무덤에서 발견된 청록색 용 모양 유물입니다. 이 용 모양의 그릇은 전체 길이가 64.5cm이고 가운데 가장 넓은 부분이 4cm이며, 용의 몸은 물결 모양이고 머리는 둥글며, 단단한 반원형의 녹색과 흰색 옥기둥이 가운데 능선을 이룬다. 이마와 콧대에는 상감이 새겨져 있다. 청록색 작품은 윗면이 볼록한 둥근 부침개 모양의 백옥 눈으로 선명하고 생생한 이미지를 준다. 청록색 용 모양의 용기는 2,000개가 넘는 청록색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청록색 조각은 길이가 0.2~0.9cm, 두께가 0.1cm에 불과합니다. 청록색 용 모양의 선박은 최소 3,700년 전의 것으로 고고학 공동체에서는 "중국 용"으로 명명했습니다. 또한 이리두 유적에서는 용문토기조각과 용문양 동물 얼굴 부침개 모양 장신구도 출토되었는데, 이는 하문화시대 용문화를 대표하는 것이다.

상나라 말기에는 은허 부호릉에서 출토된 청동상, 항아리, 옥용 등 청동과 옥의 제사용 그릇과 옥 장신구에서 용문화가 주로 표현되었다. 용의 머리와 피닉스 모양. 동시에 용 문화에서 '용'이라는 단어는 상나라의 갑골문에 처음 등장했는데, 이는 상인들이 용 문화에 얼마나 많은 관심과 가치를 두었는지를 보여줍니다.

주나라 이후에는 이리두 유적 등 대규모 용 모양의 유물은 발견되지 않았으나 건축, 무덤, 건축 등 다양한 면에서 용의 형상이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청동, 도자기, 옥 및 장식 품목을 사용하고 더 많은 것을 발견하십시오. 특히 한나라 시대에는 용 문화가 형성되어 황제가 '진정한 황제'라고 주장하며 제국의 권력과 건국의 상징이 되었다. 정치의 영향으로 용문화는 중국 전통문화와 더욱 밀접하게 융합되었으며, 황제는 왕실의 깃발, 궁궐, 복식, 기구 등 모든 물품에 용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그의 고귀함을 표현하였습니다. 용 문양이 새겨져 있고, 민속에서는 용 문화를 축제의 상징으로 여겼습니다. 용 춤과 용선 노 젓는 것은 모임과 모임의 중요한 활동이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용 문화는 중국의 통일된 다민족 국가의 형성과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용 문화는 중국 전통 문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고고학이 발견한 '용'은 '중국의 용'이 중국 전역에 존재할 뿐만 아니라, 독립적으로 발생하며 그들만의 체계를 형성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중국의 초기 "용" 중 일부는 원시 부족의 중심에 살았고 높은 신성한 지위를 가졌고 일부는 무덤에 귀족과 함께 묻혀 세계에서 높은 존경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용은 자갈, 자갈, 조개, 청록색으로 만든 귀중한 것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졌지만 그 의미는 놀랍게도 동일합니다. 원시 조상들이 용을 숭배했다는 표현입니다. 원시조상들은 용을 통해 천지와 소통하고 만물을 보호하여 자연과 인간의 화합을 이루고자 하였으니, 자연과 인간의 화합은 수천년 전통문화의 정수이다. 중국 민족의.

고고학자들이 발견한 다양한 형태, 다양한 지역, 다양한 문화적 배경의 용 이미지 역시 중국 용의 형성 과정, 기원 및 발전이 역사 및 문화 형성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중화민족의 성립과 중국의 통일된 다민족 국가의 형성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용문화는 예로부터 중국의 전통문화를 관통하여 중화민족의 전통문화의 중요한 부분을 이루었으며, 오천년 동안 광범하고 심오하며 다채로운 독특한 민족문화를 형성하였다. 용문화는 중국민족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다. 용정신은 중화민족의 단결과 단결의 정신이다. 화려한 '중국용'은 중화민족의 대통합, 대단결, 대단결의 상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