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종원의 '용주팔기'란 무엇인가?

유종원의 '용주팔기'란 무엇인가?

유종원(773~819)은 당나라의 문인이자 철학자이다. 캐릭터가 두꺼워요. 허둥(지금의 산시 성 용지) 출신. 그것은 세계에서 Liuhedon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주(劉州) 태수로 사망하였기 때문에 유주(劉州)라고도 불렸으며, 한우와 함께 당나라 고대 산문 운동의 옹호자였다. 유종원은 진원 9년(793)에 진사가 되었다. 14년차에 박설홍자과에 입학했다. Jixian Hall의 정식 명칭을 부여 받음. 그는 한때 Lantian County 중위로 옮겨졌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황실로 돌아와 검열관 리싱(Li Xing)을 역임했으며, 한유(Han Yu), 유우희(Liu Yuxi)와 같은 관리였으며, 유우희(Liu Yuxi)와 함께 개혁을 옹호하는 왕수문(Wang Shuwen) 정치 집단에 합류했다. 진원 21년 정월에 순종(順宗)이 즉위하고 왕수문(王書文) 일행이 집권하였고, 유종원(劉宗文)은 왕수문(王書文) 등과 함께 의부(禮府)인 외랑(吳落)으로 승진하였다. 내시, 속국, 보수 관료들이 반대하는 진보적 조치를 6개월 안에 실시했습니다. 같은 해 8월, 순종은 황태자 이춘, 즉 현종에게 강제로 양보되어 원용진으로 바뀌었다. 9월에는 왕수원(王科文)그룹이 박해를 받았다. 유종은 원나라 초기에 소주목사로 강등되었고, 11월에는 영주사마(현 호남성 영령)로 강등되었다. Liu Yuxi, Wei Zhiyi, Han Tai, Chen Jian, Han Ye, Ling Zhun 및 Cheng Yi도 동시에 역사상 "Eight Sima"로 알려진 Yuanzhou Sima로 강등되었습니다. 옹진 원년 겨울, 유종원은 옹주에 도착하여 강등되었다. 영주에서의 9년 동안 나는 사람들의 고통을 깊이 이해하고 국가의 명승지를 방문하며 많은 유명한 시를 쓸 기회를 가졌습니다. 원화 10년(815) 봄, 그는 수도로 소환되었다. 3월에 그는 류저우(현 광서성)의 주지사를 맡기 위해 나갔다. 6월에 제가 부임했을 때 제 직위는 약간 승진했지만 제 위치는 훨씬 더 외딴 곳에 있었습니다. 여기서 그는 장점을 장려하고 단점을 없애고, 국가의 모습을 개조하고, 생산을 발전시키고, 학교를 짓고, 노예를 해방시키는 등 뛰어난 업적을 세웠습니다. 원화 14년 11월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지역 주민들은 그를 애도하고 그를 기념하기 위해 Luochi에 사원을 세웠습니다. Liuzhou City의 Liuhou 공원에는 Liu Zongyuan의 무덤도 있습니다. 시의 수는 140여 편 남짓으로 상대적으로 적으며, 모두 그가 강등된 후에 지은 것이다. 유시를 평론한 선인들은 대부분 도연명의 전통을 계승했다고 생각하여 왕위(王孝), 맹호연(孟浩然), 위영오(魏應吳)와 함께 '왕몽위유(王孟孝)'로 불렸다.

용주의 팔기:

스더서산 연회의 여행기

살려진 이후로 나는 계속 사람을 죽이고 이 상태에 살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불안. 시간차가 있으면 자유롭게 여행하고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어느 날 그와 그의 제자들은 높은 산에 올라 깊은 숲으로 갔다가 다시 가난한 시냇가로 돌아갔고 그곳에서 한적한 샘과 기암괴석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가 도착하면 그는 풀밭에 앉아 냄비를 붓고 취합니다. 술에 취하면 나란히 누워 꿈을 꾼다. 그 의미는 극단적이며, 꿈도 같은 관심사입니다. 일어나면 일어나고, 일어나면 다시 돌아온다. 주의 산천에 이상이 있는 것은 다 나 때문인 줄 알았으나 서산의 기이함을 깨닫지 못하였더라.

올해 9월 28일, 서연각에 앉아 서산을 바라보고 있는데 뭔가 달라진 것이 눈에 띄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종들에게 향강을 건너고, 시냇물 가장자리를 염색하고, 개암을 자르고, 풀을 태우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라고 명령했습니다. 손으로 올라가서 선장으로 날리면 여러 주의 흙이 전부 이불 아래로 들어가게 됩니다. 높고 낮은 운동량은 동굴만큼 복잡하고 크기는 수천 마일에 달하며 탈출할 방법이 없습니다. 하늘은 푸르고 하얗고, 밖과 하늘은 똑같다. 그러다가 이 산은 독특하고 페이위안(Peiyuan)과 같은 범주에 속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오치(Hao Qi)만큼 길고 우아하지만 마치 창조주와 함께 헤엄치며 끝을 알 수 없는 것 같습니다. . 포도주가 포도주로 가득 차면 사람은 쓰러지고 취해 태양을 보지 못하게 됩니다. 창백한 황혼이 멀리서 다가와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때까지, 그래도 돌아가고 싶지 않아요. 마음은 형태를 응축하고 모든 것과 합쳐진다. 그러다가 내가 그것을 향해 수영을 시작한 것이 아니라 이제 막 시작되었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야망을 가지고 그것에 대해 썼습니다. 원화 4년째입니다.

Zuojuntan 이야기

Zhuanjuntan은 산시 서부에 있습니다. 처음에는 개이란물이 남쪽에서 몰려와 바위에 이르고 동쪽으로 굽어 흐르며 가파르고 가파르며 그네는 더욱 격렬해지고 끝이 갉아먹히므로 옆이 넓고 깊이가 깊다. 중간에 있다가 바위에 닿으면 멈췄다. 거품이 바퀴를 이루고 천천히 걸어갔다. 깨끗하고 평평하며 면적은 10에이커입니다. 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스프링에 매달려 있습니다.

거기서 생활하는 분들이 있어서 급히 방문이 필요한 상황이다. 일단 돈이 들어오면 “공공임대료와 사채가 쌓이는 걸 견딜 수 없다. 산으로 이사왔으니 연못에 있는 밭에서 장사할 의향이 있다." 부가 있으면 재난을 완화할 수 있다는 뜻이다." 그 단에 경배하고 그 문지방을 확장하고 그 샘을 높은 데로 걸어가다가 연못에 떨어지면 물소리가 나리라. 중추절 기간에 달을 관찰하여 하늘이 얼마나 높고 에너지가 얼마나 다른지 확인하는 것이 특히 적합합니다. 외국에 살면서 고국을 잊어버리고 기뻐하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군탄호 서쪽 언덕 시추 기록

서산에 도착한 지 8일 만에 산길 북서쪽 길을 200계단 찾아 헤매다가 시추수조를 발견했다. 연못 서쪽으로 25계단, 급류에 의해 준설되는 것은 물고기 들보이다. 들보 위에는 언덕이 있고 거기에는 대나무가 자라고 있습니다. 돌이 갑자기 분노에 떨며 땅을 짊어지고 튀어나와 이상한 모양을 만드는 사람들은 셀 수 없이 많다. 줄을 지어 달려가는 것은 시냇물을 마시는 소와 말 같고, 줄을 지어 달려가는 것은 산을 오르는 곰과 같습니다. 언덕은 1에이커만큼 작지 않고 우리 안에 담길 수 있습니다. 주인에게 물으니 “당씨네가 땅을 버렸는데 물건이 팔리지 않는다”고 물었고, 가격을 묻자 “안타까워서 팔았는데”라고 말했다. Li Shenyuan과 Yuan Keji는 동시에 여행을 했고 모두 매우 기뻐했습니다. 즉 연장을 더 꺼내 더러운 풀을 삽으로 삽으로 퍼내고, 나쁜 나무를 베어 맹렬한 불로 태웠다는 것입니다. 아름다운 나무가 서 있고 아름다운 대나무가 드러납니다. 이상한 바위가 나타납니다. 거기서 보면 산의 높이가 보이고, 구름이 떠다니고, 시냇물이 흐르고, 새와 짐승이 날아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 베개를 베고 누우면 차갑고 차가운 상태는 눈과 생각에 관련되고, 밝고 맑은 소리는 귀에 관련되며, 여유롭고 공허한 상태는 신념에 관련되고, 깊고 조용한 상태는 신념에 관련되어 있습니다. 마음의 생각까지. 며칠 안에 다른 곳에 도착하는 사람들은 비록 과거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라 할지라도 거기에 이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Ziqiu, Feng, Hao, Hu, Du의 승리로 귀족과 관광객은 그것을 구매하기 위해 경쟁하게 될 것이며 금의 양은 날로 증가하고 점점 더 얻을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지금 이 주는 버려졌고, 농부와 어부들은 그곳을 지나갔고, 집이 400채나 되어서 계속해서 팔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Shen Yuan, Ke Ji와 나는 그것을 갖게 되어 기쁘지만 결과는 불행할 것입니다! 돌 위에 글이 새겨져 있는데, 허자추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샤오추 서쪽 샤오스탄으로의 여행

샤오추 서쪽으로 120보를 걸어가면서 대나무 밭을 가로질러 울리는 듯한 물소리가 들렸다. 매우 행복하다고 느꼈습니다. 대나무를 자르고 길을 따라 가다가 바닥에 작은 웅덩이가 보였습니다. 물은 특히 맑고 차갑습니다.

돌 전체를 바닥으로 사용하다가 해안에 가까울 때에는 바닥에서부터 굴려 올려 제방, 섬, 능선, 바위를 형성한다. 푸른 나무와 푸른 덩굴이 흔들리는 그물로 뒤덮여 흩어지고 흩어진다.

연못에는 수백 마리의 물고기가 있지만 모두 공중을 헤엄치고 있는 것 같아 의지할 데가 없다. 해는 맑고 그림자는 바위에 깔려 있지만 꼼짝도 않고 멀리 떨어져 있어 마치 관광객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듯 이리저리 날아다닌다.

연못 남서쪽을 바라보면 뱀의 우여곡절도 보이고, 빛과 죽음도 보인다. 그 해안은 서로 너무 다르기 때문에 그 기원을 알 수 없습니다.

대나무에 둘러싸인 수영장에 앉아 있으니 너무 외롭고 쓸쓸해서 쓸쓸하고 쓸쓸한 기분이 들었어요. 장소가 너무 명확해서 오래 머물 수는 없어서 기억하고 떠났습니다.

여행자: Wu Wuling, Gong Gu, Yu Di Zongxuan. 뒤를 이은 사람들은 Cui의 Erxiaosheng: "자신을 용서하세요"와 "Fengyi"였습니다.

원씨의 갈증의 추억

란시강 남서쪽 물길을 따라 10리 떨어진 곳에 다섯 곳의 경치가 있는데 그 중 시추못은 하나도 없습니다. 개울 입구에서 서쪽으로 육로로 이동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89개이며, 대부분이 서산입니다. 조양암 남동쪽에서 우강까지 물을 타고 여행하는 데 세 가지 옵션이 있는데 그중 하나도 원가갈증이 아닙니다. 그들은 모두 영원히 아름답고 이상한 곳입니다.

추와 월의 방언으로는 물이 역류하는 것을 '갈증'이라고 합니다. 갈증의 상단은 남관의 고봉과 결합되고 하단은 바이지아제와 결합됩니다. 그중 충저우에는 작은 개울, 맑은 웅덩이, 얕은 강, 구불 구불 한 곳이 있으며 평평한 곳은 짙은 잉크이고 가파른 곳은 끓는 흰색입니다. 보트가 천천히 이동하면 갑자기 끝이 없게 됩니다.

물 밖에 언덕이 있고 그 위에는 아름다운 바위와 푸른 관목이 자라고 있어 겨울과 여름에는 항상 아름답습니다. 옆에는 암말이 많고 아래에는 흰 자갈이 많고 단풍 나무, 헤더, 녹나무 포멜로 등 나무가 많고 풀은 난초입니다. 아카시아와 비슷한 이상한 꽃도 나무 위에 자라 물과 바위에 매달려 있습니다.

모든 바람은 네 산에서 내려와 큰 나무를 흔들고 풀을 덮고 붉고 푸르며 향기롭고 파도를 몰아치며 소용돌이치며 계곡으로 물러가고 무성한 풀을 흔들고 지나간다 시간이 지나면서 . 대부분이 이렇고, 셀 수 없이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용지 사람들은 한 번도 여행을 다녀본 적이 없어서 감히 집중할 수가 없어서 전 세계에 퍼뜨렸습니다. 그 지주는 Yuan 가족입니다. 그러므로 이름.

돌운하 이야기

목이 말라서 남서쪽으로 백 걸음도 못 걸었지만 돌운하와 그 위의 인민다리에 이르렀다. 조용하고 조용한 샘이 있는데, 그 소리는 때로는 크고 때로는 부드럽습니다. 운하의 너비는 1피트에 가까울 수도 있고 두 배 더 넓어질 수도 있으며 길이는 10보에 달할 수도 있습니다. 흐름은 큰 바위에 도달하여 그 아래에서 떨어졌습니다. 돌 너머로 돌 웅덩이가 있고, 푸딩이 덮여 있고, 주변은 신록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서쪽으로 돌아서 바위 아래로 떨어졌고, 북쪽에 있는 작은 웅덩이에 빠졌습니다. 연못의 면적은 100피트나 줄어들었고, 맑고 깊으며, 날쌘 물고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북쪽으로 가서 한참을 헤매다가 시선이 끝이 없어 보이더니 갑자기 목이 말랐다. 그 옆에는 위험한 바위, 이상한 나무, 이상한 꽃, 아름다운 화살이 일렬로 늘어서 있습니다. 바람은 꼭대기를 흔들고 절벽과 계곡을 운율로 만듭니다. 보는 것은 조용하고 듣는 것은 멀다.

저우무한테서 받았어요. 썩어가는 그림자를 없애고, 흙과 바위를 없애고, 숭배받고 불태워지며, 향기가 가득합니다. 아직 전해지지 않은 것이 안타깝기 때문에 소지품을 기록해 두고, 본인에게 맡기고, 장래에 좋은 일을 하실 수 있는 분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양을 적어 두었습니다.

원화 7년 음력 1월 8일, 영운하가 다시에 이르렀다. 10월 19일 돌을 건너 시홍샤오탄을 발견하자 운하의 아름다움이 끝나기 시작했습니다.

시건 이야기

석곡운하는 다리 북서쪽에서 흙산 그늘까지 이어져 있고, 사람들에게는 다리가 없습니다. 물은 돌운하의 3분의 1만큼 크며 바닥은 평평한 돌로 되어 있고 양쪽 끝이 닿는다. 침대같고, 홀같고, 테이블같고, 연회같고. 그 위에 수평으로 펼쳐져 있어 짜듯 흐르고 하프를 연주하는 듯한 소리를 낸다. 땅을 파고 거기로 가서 대나무를 꺾고 묵은 나뭇잎을 쓸어버리고 썩은 나무를 치우니 열여덟 명, 열아홉 명이 한 침대에서 생활할 수 있었다. 의사 소통의 흐름과 신나는 소리가 모두 침대 아래에 있습니다. 녹색 깃털이 달린 물과 용 비늘이 있는 돌이 모두 침대 아래에 있습니다. 고대 사람들은 이것을 즐겼습니까? 나중에 오는 사람이 내 모범을 따를 수 있을까요? 획득일은 시쿠와 동일합니다.

갈증에서 오는 사람은 먼저 Shijian으로 가고 그다음에 Shijian으로 가고, Baijiase에서 오는 사람은 먼저 Shijian으로 가고 그 다음 Shijian으로갑니다. 하천의 가장 가난한 사람들은 모두 Shicheng Village의 남동쪽에서 왔으며 그중 행복한 사람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그 위의 깊은 산과 한적한 숲은 가파르고 위험하며 길은 매우 좁습니다.

리틀 록 시티 산 노트

서쪽 산길에서 황마오 능선을 건너 북쪽으로 두 개의 길이 있습니다. 하나는 서쪽으로 나가지만 아무것도 찾을 수 없습니다. 다른 하나는 북쪽과 동쪽으로 가는데, 땅은 두 개의 강으로 나뉘고 그 경계에는 돌이 쌓여 있습니다. 그 위에는 들보 모양이 있고 그 옆에는 성채가 있고 문 같은 문이 있어 어둠 속을 들여다보면 그 구멍에 작은 돌을 던지면 소리가 들린다. 구멍에 물이 들어가는 소리는 매우 흥미롭고 오래 지속됩니다. 링 위로 올라갈 수도 있지만 멀리까지 보입니다. 흙 없이도 자라는 아름다운 나무들과 아름다운 화살들이 있습니다. 그것은 현자들이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상한 소수가 앞으로 기울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나는 창조주가 존재하는지 오랫동안 의심해 왔고, 생각할수록 존재한다는 것을 더욱 진지하게 믿게 되었습니다. 또한 중주에 등록되지 않은 야만인이라고 비난하며 수천년 동안 그들의 기술을 팔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열심히 일했지만 쓸모가 없습니다. ? 또는 남편과 유덕한 사람들을 위로하지만 그들을 모욕하는 사람들이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제의 정신은 위대한 사람이 아니라 단지 사물일 뿐이므로 초 남쪽에는 사람이 적고 바위가 많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나는 둘 중 하나를 믿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