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평호 가을달 (경음악) 상세 정보 대전

평호 가을달 (경음악) 상세 정보 대전

' 평호추월' 은 원래 광동곡으로 북방 단조' 내실 춤' 에서 유래한 것으로, 일명' 취태평' 으로 광동음악가 명가 여문성의 개편을 거쳐 민족악곡으로 널리 전해지고 있다. 그 서정적, 격조 상큼함, 풍부한 지방적 특색과 끊임없는 서정적인 성질을 지니고 있다. 선율이 맑고 부드럽고 음조가 완곡하여 중국 강남호의 달빛, 시정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며, 담박하고 멀고 허무맹랑한 의경이 있어 자연의 경치에 대한 작가의 감정과 사랑을 표현하며 광동 음악의 명작이 되었다.

1975 년 작곡가 진배훈이 피아노 독주곡으로 개편해 중국특색 있는 이 곡을 더욱 널리 알려지게 됐다. 중국어 이름의 기본 소개: Pinghu 가을 달 음악: Lu wencheng; 첸 peixun 연주 악기: 국가 악기; 피아노 창작 시대: 193 년대; 1975 년 창작 배경, 악곡 감상, 연주 기교, 여문성판, 진배훈판, 사회평가, 저자 소개, 여문성, 진배훈, 창작 배경 2 세기 3 년대, 여문성은 추석 때 항주 서호,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마음껏 유람하며 감개무량하고 경생정을 느끼게 했다 1975 년 작곡가 진배훈 씨가 이 곡을 피아노 독주곡으로 개편했다. 각색곡은 다채로운 반주 직물을 활용해 파광과 반짝이는 광경을 더욱 세밀하게 표현하여 중국 민족의 음악적 특징과 인상파 음향 효과, 낭만파 작곡 기법을 융합한 우수한 피아노 곡으로 만들었다. 음악 감상 이것은 광동 서정적 음악 중의 좋은 물건이다. 이 곡은 산뜻하고 명쾌하며 아름다운 선율로 항저우 서호의 승경 중 하나인' 평호 추월' 이 휘영청한 가을달 청휘하의 서호가 조용하고 매력적이며 가을밤의 광경이 평화롭고 조용하며 저녁바람이 스치고 수월이 그윽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잔잔한 호수수가 휘영청 밝은 가을달, 벽공만리, 파광이 반짝이고, 청산, 나무, 파빌리온, 누각이 달빛 아래 가벼운 망사를 덮고 있는 것 같다. 서호 전체가 동화 세계인 것 같다. 악곡은 시적인 경지를 연주하며, 사람들이 아름다운 생활을 갈망하고, 태평을 갈망하는 소망과 대자연에 대한 애착을 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중국 강남 호수와 달빛, 시적인 야경을 그려 자연의 경치에 대한 작가의 감정과 사랑을 표현했다. 연주 기교 여문성판 이 곡의 멜로디는 주로 5 음급으로 이뤄지고, 고호작멜로디의 주주주주악기로 연주에 많은 미끄럼손가락 기교를 활용해 평호 가을달의 조용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멜로디 연주에서 고호는 맑고 맑은 음색과 양금, 횡소, 진금 등 민족 악기의 음색 특징과 독특한 정취를 모두 표현해 낸다. 곡조는 저장의 민간 음악을 채택했지만, 또 광둥 음악의 풍격이 있다. 악곡은 고호로부터 아름다운 멜로디를 끌어내고, 밴드는 약간 포인트를 주어 창작에서 절강 민간 음악의 소재를 흡수하였다. 전체 곡은 광동 음악의 풍격과 강남 음악의 정취를 모두 담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여문성판 곡보 진배훈판 피아노곡판' 평호추월' 은 풍부한 민족적 멋과 고결하고 우아한 음악적 격조를 지녔기 때문에 주로 중국 전통문화의 허공 경지를 드러냈고, 연주자는 실제 연주할 때 이 피아노 곡의 이런 경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가능한 한 숨을 들이마셔야 연주할 때 여운의 무궁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피아노 곡 * * * 에는' 시작, 승승, 회전, 합' 의 네 부분이 있는데, 연주자는 연주의 시작 부분에서 왼손 저음 영역의 빈 5 도를 주의해서 소리를 빠르게 확산시켜야 한다. "승승" 부분에 이르러 연주자는 웃기는 호흡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회전" 단락이 되면 음악은 점차 부드러움에서 흥분으로 바뀌고, 동감의 강화는 점점 더 뚜렷해지고, 음악 이미지는 더욱 생생해지고, 단락 4 의 18- 22 절에서 음악은 매우 느긋하게 * * * 부분으로 들어가며, 전체 곡의 가장 감동적인 부분이며, 공허한 꿈의 세계를 더욱 즐겁게 드러낸다. 연주자는 연주할 때 호흡이 잘 통하도록 주의하고 지속적인 흥분을 유지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이 곡의' 합' 부분은 전체 곡의 끝 단락으로, 그 표현이 비교적 공허하고 아득하며, 연주자는 연주할 때 음악에 허황된 음색을 형성해야 한다. 진배훈곡보 사회는 여문성과 진배훈의 두 작곡가가 음표로 묘사한 달밤처럼 신선하고 조용하며 달빛처럼 밝고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 평호추월' 의 달빛은 중국 문인들의 마음 속에 조용하고, 허황되고, 담담하고, 먼 의경, 그리고 중국 음악의 명쾌함과 희경 색채를 가지고 있으며, 음악의 성질은 외향적인 경향이 있어, 자연과 생활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 주고, 마음을 더욱 활달하게 한다. 평호추월' 은 중화민족이 고결, 윤미, 섬세함, 조화를 추구하는 전통미학 원칙과' 고요치원, 담백명지' 를 추구하는 중국 문인의 가슴을 반영해 밝고 청려한 달빛에' 사람이 오래오래, 천리 두 작곡가는 밝은 달 아래 두 가지 서로 다른 휘영청 세계를 묘사했다. 작가는 여문성 여문성 (1898-1981) 광둥 음악가이자 작곡가를 소개한다. 광동성 중산현 사람. 초창기에 상해에 체류한 것은 강남 일대 민간 음악 및 서양 음악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192 년대 후반에 광동으로 돌아와 홍콩으로 이주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작곡한 악곡은 1 곡 이상에 달한다. 대량의 광동 음악 음반을 관개했다. 이들 중 상당수는' 평호추월' (중국 M-383 갑),' 어가 만창' (중국 3-5768 갑),' 기산봉' (중국 3-914 갑),' 은하회' (중국 36 연주 방면에서, 연주하는 것과 노래하는 것을 모두 할 수 있는데, 특히 고호 (즉, 호호) 에 능하다. 처음으로 이호의 실현을 강철 현으로 바꾸고, 두 무릎의 적당한 부위로 거문고를 끼우는 연주 방법을 채택하였다. 여문성 진배훈 진배훈 (1922 일 26) 음악가, 교육자, 광서합포인, 홍콩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려서부터 숙부와 함께 피아노를 배우다가 홍콩 상해에서 피아노, 오르간, 작곡을 공부했다. 항전 때 조국 각지를 전전하다. 1939 년 상해 국립음악전문학교에 입학하여 담소린에서 싱드미트의 작곡 기법을 깊이 연구하였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홍콩, 곡강, 충칭, 상해 등지의 예술대학에서 교편을 잡았다. 건국 후, 오랫동안 중앙음악학원 작곡학과 부교수, 교수, 겸배기 연구실 주임을 역임했다. 주요 작품으로는 피아노 곡' 잡화 판매',' 사춘',' 쌍비나비 변주곡', 교향시' 심조가 파도에 쫓기다',' 처음부터 건너다',' 음화',' 흐르는 물', 판타지 서곡' 왕소군',' 교향악' 우리 조국' 이 있다 진배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