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222 새로운 대학 입학 시험 I 권 대학 입학 시험 작문

222 새로운 대학 입학 시험 I 권 대학 입학 시험 작문

< P > 학습, 일, 생활에서 많은 사람들이 작문을 쓴 경험이 있어 작문에 낯설지 않다. 작문은 내부 말에서 외부 언어로의 전환이다. 즉, 압축되고 간결하고 자신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 전개되고, 규범적인 문법구조를 가진, 다른 사람을 위해 이해할 수 있는 외부 언어로의 전환이다 많은 친구들이 작문을 쓰는 것에 대해 매우 고민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다음은 제가 정리해 준 새 수능 I 권 수능 작문 (정선 6 편) 입니다. 독서와 소장을 환영합니다. < P > 작문 제목 < P > 신수능 I 권: 강약 변화 (221 년)

1917 년 4 월 마오쩌둥은' 신청년' 에서' 스포츠 연구' 라는 글을 발표하면서' 스포츠의 효과' 에 대해 지적했다. 눈은 알 수 없고, 귀는 듣지 않으면 들을 수 있다. 태어날 때 강자가 그 강함을 남용한다면, 심지어 강자까지, 결국 약해질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강자명언) 약자는 부지런히 운동을 하면, 이득이 될 수 없고, 시간이 지나면 강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러므로, "태어날 때부터 강자는 자만할 필요가 없고, 태어날 때 약자는 스스로 슬퍼할 필요가 없다. 나는 태어날 때부터 약해졌거나, 아니면 하늘의 유혹이 나를 강까지, 알 수 없다. "

위의 논술은 시사하는 바가 있다. 자료를 결합하여 문장 한 편을 써서, 당신의 깨달음과 사고를 구현해 주십시오. < P > 요구 사항: 각도 선택, 입의 결정, 명확한 문체, 자제 제목: 세트하지 말고 표절해서는 안 된다. 개인 정보를 누설해서는 안 된다. 8 자 이상이다. < P > 작문범문: 신수능 I 권 수능 작문편 1

자강불식, 후덕재물

1917 년 4 월 마오쩌둥은' 신청년' 에서' 스포츠 연구' 라는 글을 발표하면서' 스포츠 시효' 에 대해 지적했다 나는 태어날 때부터 약해졌거나, 아니면 하늘의 유혹이 나를 강까지 유인하여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문장에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지적인 유기체의 일환으로, 우리 개개인은 반드시 중국 고전 서적' 주역' 에서 나온 자강불식, 후덕재물 정신, 체력이 좋지 않더라도 끊임없이 야만적인 체격, 문명 정신, 가장 원만한 생명체험을 쟁취하고 최대의 자아를 창조해야 합니다 < P > 최근 우리는 중국에 6 억 근시 인구가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 중 큰 비율이 실명의 위험이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보도된 중국 청소년의 신체자질 테스트 관련 데이터와 결합해 개혁개방 이후 중국 청소년의 신체자질 테스트 관련 데이터와 비교해 폭발력 근시율 비만율 등에서 중국 청소년의 체력이 떨어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수치들은 중국 경제가 발전하고 있고, 인민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있으며, 또 중국 학생들이 교육 방면에서 응시 교육에 대한 압력이 날로 커지고 있으며, 체육 교육, 의지 품질 교육에 중대한 결함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국 청소년의 체력은 중국 경제의 발전과 함께 더욱 향상되지 않고 오히려 하락한 것이 아니라, 이러한 문제들은 우리의 경각심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 P > 몸은 혁명의 밑천이다. 어떤 사람들은 몸이 은행 예금 숫자 중 1, 부, 지위, 이상, 자녀, 행복 등이 모두 뒤에 오는 이라고 말한다. 어느 정도 이 1 이 없으면 뒤에 오는 은 무의미하게 된다. 기초가 튼튼하지 않아 땅이 흔들린다. 우리는 모든 사람의 신체 건강 문제, 특히 청소년의 신체 건강 문제를 중시해야 한다. 1 여 년 전, 양계초 선생은 큰 소리로 외쳤다. 소년이 강하면 국강이다. 오늘 우리 중국의 소년들이 강한가? 칭화대는 하루에 한 시간씩 운동하고, 건강하게 5 년을 일한다는 구호를 내세우며 장거리 달리기 성적이 반드시 학교의 합격선에 도달해야 한다는 구호를 내걸고, 심지어 수영을 배워야 학교를 졸업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복단대학교 도서관, 자습실, 탁구관, 헬스장, 체육관, 운동장 등 일부 종목은 24 시간 개방까지 해 학생들의 학습과 운동 요구를 충분히 만족시켰다. 이들 명교들은 자강불식후덕재물의 중화민족정신을 충분히 존중하고 인재 양성, 과학 연구, 사회서비스 방면에서 세계적 주목을 받은 성적을 거뒀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국제적 위망을 얻었는데, 결국 그들이 충분히 존중하고 실천해 온 예로부터 중국 인민이 전진하도록 독려해 온 자강불식덕재물의 민족정신을 충분히 존중해 왔기 때문이다. < P > 마오쩌둥은 어려서부터 체육 단련을 중시하고 동서고금의 우수한 문화 지식을 흡수하는 것을 중시해 중국 혁명, 건설의 천난만험, 생사의 시련을 견딜 수 있었다. 우리는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흡수해야 한다. 개혁개방 초기처럼 자강불식, 후덕재물, 중화민족의 귀중한 지식과 정신을 일방적으로 이해하고, 절반을 인정하고, 백자선생은 자곡을 조사하여 마지막으로 소동피의 상황이 나타났다고 물었고, 결국 중화민족이 또 다른 사물에 진입하게 될 수도 있고, 심지어 다시는 몰락하지 않는 재난과 심연에 이르게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요컨대, 자강불식, 후덕재물의 민족정신은 없어서는 안 되며, 함께 나아가면 중국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과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 건설의 위대한 승리를 거둘 수 있다! 신수능 I 권 수능 작문편 2

자강불식력건축영재 < P >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현대사회의 물질적 생활에 대한 큰 만족과 사람에 대한 지나친 케어는 점차 사람의 강건한 신체와 끈기의 정신을 잠식하고 있으며, 약한 영과 고기는 붕괴의 위기를 겪고 있는 것 같다. 필자는 인류의 존엄을 되찾고 분발하는 사회의식을 다시 만들고 국가 역량을 결집하려면 오직 사람마다 자강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 P > 관례에 따라 * * * 아는 바에 따르면 강자는 육체적으로 강건하거나 정신적으로 강건해야 하며, 약자는 그 반대여야 한다. 그러나 현대 정의의 강약 차이는 양자의 합병에 더 치중하고, 육체건강은 체육 단련에 힘입어 효과적이며, 정신적인 강인함은 더욱 사회의 중시를 필요로 한다. < P > 과거보다 오늘 자강의 주체는 청년들에게 더 있다. < P > 강자와 약자를 가리는 한편' 천부론' 은 여전히 주요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대부분의 경우,' 사람은 태어나지 않고 아는 사람' 은 흔히 강자로 태어나지 않는다. 강자는 당연히 인생의 가치를 실현할 가능성이 더 높지만, 그 힘을 남용하면 오히려 정신적 약자가 된다. 약자는 작은 확률의 하늘의 보살핌을 받기가 어려운데, 설마 스스로 약자의 무리에 처할 수밖에 없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약자명언) 비 도. 니체가' 강력의지' 가 생명의 근원을 관통한다고 생각하는 것처럼, 사람은 본능적으로 모강심리를 가지고 있으며, 생명의 존엄성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결코 마르지 않는 생명의지를 지탱, 즉 자강의 마음을 가져야 한다. 약자의 마음이 자강함에 있어서, 그들은 운명이 자기 구속으로 제한되는 것을 허락하지 않기 때문에 강약의 변화를 추진하고, 인간의 존엄성을 실현하려면 반드시 자강심을 지켜야 한다. 즉, 용감하게 편안한 지역을 벗어나 자신의 몸과 의지를 연마하는 것이 건강하고 완전한 사람이다. < P > 이와 함께 자강한 인류 집단은 양성발전 사회로 수렴해 강력한 국가력을 구축할 수 있다. 인간은 없어서는 안 될 사회적 요인으로 사회를 이끌어가는 역사적 중임과 사회적 사명을 자연스럽게 짊어지고 있다. 소류 유원, 일찍이 민국 초년, 오랫동안 축적된 중국 사회는 이미 폐단이 많이 드러났다. 본래 몸이 강하고 의지가 확고해야 한다. 중국 청년들은 오히려' 동아병부' 의 음운에 휩싸여 중국 정부도 이에 따라 설설 기며 기력이 없다. 이 긴박한 고비에 모택동은' 체육 단련 강화' 라는 강한 외침을 보내 귀머거리를 진작시켰다. 그러나' 약한' 병은 아침저녁으로 치료할 수 없다. 노신은' 영혼 치료' 의 중요성을 깊이 느끼고 의연히 의사를 버리고 새로운 문화운동을 뛰어다니고 있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고, 오늘날 세계의 대변혁에 깊이 참여하는 것은 오직 자강자뿐이다.

그렇다면 자강자가 가야 할 길은 무엇일까? 필자의 소견으로 볼 때,' 약한' 인식은 자기판단과 사회적 정체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사람은 결코 태어날 수 없고, 태어날 수도 없고, 약할 수도 없고, 사람이 강하고 약한 변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자신에 대해 명확한 인식을 가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지나친 비관은 인간을 니체가 예언한' 말인' 으로 인도할 것이며, 과분한 자의식도 도스토예프스키의' 지하실인' 에 대한 정의와 맞물려' 정상적인 자강심' 의 범주를 넘어 왜곡된 병적 민감성이 되어 오히려 피해를 입게 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관적 능동성에 의지하여 강하고 약한 전환을 실현하고, 몸과 정신의 필요한 단련을 병행하여 진정한 자강자가 되어야 한다.

"운명의 한계는 영원할 수 있지만, 잠깐의 도전은 없어서는 안 된다." 강약의 변화는 너와 나의 자강심에 있다. 우리 세대의 청년들은 반드시 분발하고, 스스로 단련하며, 강건한 자세로 시대의 도전에 직면하고, 어떤 일을 할 것이다. 풍류 인물 수를 세고, 금조 () 를 보다! 새 수능 I 권 수능 작문편 3

이 약해지려고 하는데, 반드시 강건한 < P > 모택동은' 스포츠 연구' 글에서 "태어날 때 강자가 강함을 남용한다면, 심지어 최강이라도 결국 약해질 것" 이라고 논술했다. 약자가 부지런히 운동을 하면, 이득이 될 수 없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강해진다. " 태어날 때부터 강자가 거만하고 약하다는 풍자는 잘 알려져 있고, 태어날 때 약자가 부지런하고 제온 의 격려이야기는 더욱 드물지 않지만,' 사람의 몸은 매일 변할 것' 이기 때문에, 태어날 때 약자가 강해지면 어떻게 해야' 약해질 것, 반드시 강해질 것' 이라는 국면이 생기지 않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 P > 이 의문을 미리 해결하기 위해 먼저' 약함' 과' 강함' 에 대해 토론한다. "나약한 자" 란 무엇인가? 물자의 기본적인 문맥에서는, "출생 약한" 는 육체적 인 표정 불명, 귀 청각 장애 및 건장 하지 않은 사람, 상대적으로 강한 사람 이다. 현실의 맥락에 입각하여 이런 논술의 계시에 따라, 나는 오늘날 사회에서 자원 부족, 물질적 부의 부족을 키우는' 타고난 약자' 와 그에 상응하는' 금열쇠로 태어난' 하늘의 교만' 을 무의식적으로 연상한다. 국제환경에서 경제 기초가 약하고 국제적 지위가 높지 않은' 생후 약국' 과 그에 상대적인 것이다. < P > 강약에서 약화되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그 역과정인 자약강으로부터 분석을 시작할 수 있다. 어떤 선천적인 약자든, 그것이 강해지는 길은 모두 근면 단련을 통해' 이득이 될 수 없다' 는 로마 대로를 실현하는 것을 포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왕이면 단련을 소홀히 하고, 그 깊이를 심화할 수 없는 것은 강약에서 약해지는 중요한 내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단련명언) < P > 저는 이 내인을 상황 전환으로 요약한 후, 쇄신이 가져온 자기인식의 편향을 제때에 검토하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태어날 때 약한 강한 되 고, "약한 되 고, 강한 것입니다" 를 피하기 위해, 자신의 능력과 능력을 재검토 하 고, "그 강도를 남용" 보다는, 오히려, Xeon 의 자기 인식 딜레마에 갇혀, 그리고 결국 퇴각에 초점을 해야 합니다. 구체적으로 모든 사회의 한문생들에게 고등 학부에 입학한 후에는 연세 두 귀가 창밖을 듣지 않는 것이 아니라 학업 성취를 제외한 여러 방면의 인재 양성을 직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약한 소국이 흥성의 길로 들어서면 자국의 발전에 남아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중시해야 한다. 다른 나라를 불신하여 국민을 속이거나,' 늑대의 방망이를 들고 세계를 가득 채운다' 는 것이 아니라 타국의 내정을 간섭하는 것을 중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하지만' 약함' 과' 강함' 은 상대적으로 대립하지 않는 동적 관계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태어날 때 약자가 점점 강해지는 과정에서 강자가 강할수록 약자가 빠르게 강해지는 경우가 여전히 나타난다. 따라서 우리는 비교 대상의 변화에 따른 거짓' 약해질 것, 강할 것' 에 대한 자기 원망과 자기 부정을 경계해야 한다. 설령 제온 (Xeon) 이 결국 도착하기 어렵더라도, 자강불식 () 은 지선함 () 에서 그치지 않는다. < P > 옛말에는' 성을 공성하기 쉬우면 성을 지키기가 어렵다' 는 말이 있지만 강약은 변하지만 자강은 영원하다.' 약해지려면 강해야 한다' 는 악순환은 결코 나 등 제 시간에 자신을 살피는 사람의 귀로가 아니다. 신수능 I 권 수능 작문편 4

는 쉽게 보완할 수 있고, 강약상화 < P > "태어날 때 강자는 자만할 필요가 없고, 태어날 때 약자는 스스로 슬퍼할 필요가 없다." 모 주석이' 신청년' 에 발표한 낭랑한 글은 오래전부터 한 가지 관점을 설명했다. 강약과 약이라는 이 조의 반대는 실제로 굳어지지 않고, 강하지는 않고, 약하고, 약하고, 약하고, 강하고, 약하다는 것은 전환될 수 있다는 것이다. "사람은 태어나지 않고 아는 것", 강함과 약함도 타고난 것이 아니다. "강함" 은 개인의 주관적인 능동성에 의해 이뤄질 수 있다. < P > 물론 개인의 타고난 차이가 확실히 객관적이어서 우리는 부정할 수 없다. 그러나 타고난' 강함' 과' 약함' 은 영원히 유지될 수 없다. 후천적으로 노력해야 성공 여부를 진정으로 결정할 수 있다. 중국 여자 배구팀의 과거는 얼마나 휘황찬란했지만, 여자 배구의 훈련 모델이 세계에 뒤떨어졌을 때, 그들의' 강함' 은 결국 스파이크 아래서 깨졌다. 휘황찬란하고 산산조각 난 여자 배구팀은 자약 때문에 슬퍼하지 않고, 끊임없이 조정된 훈련 방식과 소녀들의 투혼과 결의로 시상대에 다시 뛰어들어 영광을 떠맡아 약화할 수 있다. 만약' 내가 태어나서 약하거나, 아니면 하늘의 유혹이 나를 강하고, 알 수 없다' 는 야망이 없다면, 여자 배구팀이 어떻게 월계관을 되찾을 수 있겠는가?

한 나라, 마찬가지로 하늘의 운명이 없다. "고우노가 흥국할 수 있고, 일화가 망할 수 있다." 국가의 강약은 한순간에 결정되지 않을 것이며, 근면과 일유 탐안은 나라에 전혀 다른 정서를 가져다 줄 수 있다. 지난날의 중국과 마찬가지로, 만청 () 은 그 강함을 남용하고, 천조 () 를 상국으로 자랑하며, 관문을 닫고 나라를 가두고, 문턱대고 자처하며, 맹목적으로 외면하고 약해졌다. 근대 중국부터, 점점 더 많은 새로운 청년들이 국가가 빈궁하고 약한 곤경을 쌓고, 미망한 어둠에서 깨어나 더 이상 조국의 약함 때문에 열등감을 느끼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 그들이 분발하고 용감하게 조국을 위해 헌신하기로 결심했기 때문이다.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중국은 한 걸음 한 걸음 전란과 분쟁을 지나 오늘의 번영으로 나아갈 수 있었다. < P > 지금, 강약과 약함의 대립 전환은 여전히 그치지 않는다. 국제사회의 풍운이 변화함에 따라 더 이상 어느 나라도 영원히 강할 수 없고, 신흥력의 발흥은 더욱 억제될 수 없다. 어떻게 중국이 세계의 숲 속에서 우뚝 서게 할 것인가-시대의 바통을 우리 세대의 청년들에게 전할 예정인데, 우리는 더욱 전례를 명심해야 하고, 강자는 우쭐댈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초심을 잊지 않고, 측은 시종일관 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중국은 결코 분발 강대한 사람이 부족하지 않다: 위안룽핑 원사는 평생 곡식 아래 서늘한 꿈을 이끌고 중국을 굶주림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그들을 본보기로 삼아, 시종 조국을 걱정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반대로, 오늘날 신중국이 번창하고 있고, 기꺼이 가슴에 큰 뜻이 없고, 싸우려 하지 않는' 불계 청년' 같은 사람들을 보면, 만약 그들이 이렇게 타락하고 게으르다면, 누가 중국 국운을 짊어질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소년진보, 국가진보' 는 아름다운 중국몽을 현실에 비추고, 금조소년도 본다! 새 수능 I 권 수능 작문편 5

는 나에게 무물로 증여했고, 나는 청운 < P > 연운대지가 아득하여 인생 초창기부터 만날 수 있는 것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존귀한 처우를 키우고, 어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가난하고 의지할 곳이 없다. 어떤 사람은 지능이 탁월하고, 어떤 사람은 타고난 자질이 우둔하다. 따라서 강약 양자는 종종 얕은 정의에 의해 차가운 분계와 명백한 간극을 긋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강약, 강약, 강약, 강약, 강약, 강약) 그러나 강약 사이에 정말 평생 도약하기 어려운 천추의 격차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강약, 강약, 강약, 강약, 강약) 내 말 도 아니다! 세상은 바둑과 같고, 변화도 용납할 수 없고, 인생도 마찬가지다. 우리 세대의 청년에게, 비록 나에게 아무것도 증여하지 않더라도 자력으로 청운을 오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 P > 물론, 시간이 더 이상 선형적으로 흐르지 않는다면, 강약 양자는 어느 순간 고정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백년의 긴 강의 끝에서 맑은 바람이 불어오니, 역사 깊은 곳에는 여온과 털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