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간 무용의 전승과 발전

민간 무용의 전승과 발전

민간 무용의 전승과 발전

민간 무용은 문화예술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신시기 중국 문화예술 전승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다음으로, 나는 너를 위해 민간 무용의 전승과 발전을 검색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당신에게 도움이되기를 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우리 졸업생 교육망에 계속 주목해 주십시오!

민간춤은 역사가 유구한 춤이자 모든 춤의 예술의 원천이다. 민간 무용은 세계 각지의 소수민족 국민들이 일상생활과 노동 속에서 재창작과 재가공을 거쳐 발전한 일종의 춤이다.

첫째, 민간 무용의 특징

민간춤의 발전은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끊임없이 진보하고 보완되는 것으로, 그 발전 과정의 특징은 본질과 형식 면에서 현대춤과 다르다.

(1) 상속

민간춤이 지금까지 전해진 것은 한 세대의 마음 속에 항상 많은 민속과 고대인의 삶의 특징을 간직하고 있으며, 동시에 서로 다른 역사적 단계의 문화예술 특징을 보존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풍습과 관념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끊임없이 개선되고 있다.

(2) 대중

민간 무용은 민간에서 유래한 것이므로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는다. 그것은 집단 공연, 집단 전승, 집단 창조의 결과이며, 국민들로부터, 국민들에게 봉사한다. 그래서 민속 춤은 좋은 대중 기반을 가지고 있다.

(3) 자기 오락

민간 무용도 사람들이 여가를 즐기는 좋은 방법이다. 사람들이 한가할 때마다 모여서 군중 속에서 민간 무용을 하면 사람들 사이의 감정적 교류를 증진시키고 내면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4) 적응성

역사와 인민의 감정에 근거하여 민간 무용은 시대와 조류의 산물이며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허공에서 날조한 것이 아니라, 삶을 체험하고, 생활에 깊이 들어가고, 삶을 이해하고, 생활 속에서 끊임없이 탐구하고 탐구함으로써 점진적으로 형성된 것이다.

(5) 지역 민족성

민간 무용은 지역, 민족, 자연 환경의 영향을 받는다. 공작춤, 발북, 다이 같은 30 여 종의 민간 무용과 같은 민족과 지역의 민간 무용은 각기 다른 특색을 가지고 있다. 또한 중국은 다민족 국가이며, 각 소수민족은 모두 자신의 민간 무용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민간춤의 전승, 발전, 공연에서는 민간춤의 연기 기교를 따라야 하며, 억지로 해서는 안 된다.

둘째, 민간 무용의 전승

많은 사람들이 민간 무용의 전승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민간춤이 민간춤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이런 관점을 가진 사람들은 민간 무용의 민간 의미와 본래의 맛을 강조한다. 미학 이론의 관점에서, 필자는 약간 일방적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은 민간춤이 너무 멀리 가고, 심지어 이런 소리가 점점 더 많아지기 때문에 민간춤의 발전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고 말한다. 그러나 전통이란 무엇인가? 전통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풍부하다. 민간춤은 생활 속에서 무대에 올라 공연 무용 예술이 되기 위해서는 가공과 개선이 필요하다. 오리지널? 일방적인 강조는 민간무용 기예의 향상과 심미의 발전을 방해할 뿐이다. 민간춤의 전승도 무작위성을 막아야 한다. 민간춤은 민간에서 유래한 것으로 지역, 시간, 장소, 스타일 등의 요소가 있기 때문에 일부 특색을 보존해야 하며 함부로 변경해서는 안 된다. 만약 변화가 너무 임의적이라면, 완전한 전승이 아니다. 운남 이미지' 대형 원생 생태가무집은 원생 향토가무와 민족무용의 고전 정수의 통합과 재구성으로 운남의 짙은 민족적 정취를 재현했다. 민간 무용은 민족 문화 발전에서 경화할 수 없는 활성화석이다. 가장 전통적인 민간 무용은 민간 문화의 범주에 속한다. 민간춤은 저수준에 머물러서는 안 되고, 발전하지 않고, 세계와 동기화하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끊임없이 혁신하고, 발전된 시각으로 민간춤을 바라보아야 한다.

셋째, 민속 무용의 계승과 발전의 의의

우리나라는 풍부한 역사 문화 유산과 독특한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천년을 전하는 춤도 마찬가지다. 세계화가 진행됨에 따라 중국과 다른 나라 간의 교류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있으며, 중국은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2008 년 베이징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된 후, 중국은 국제무대에서의 지위가 향상되었다. 이와 함께 중화민족의 민족문화는 이미 세계 범위 내에서 꽃을 피웠고, 민족춤은 민족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중시되어야 한다. 필자는 민간 무용도 중화민족의 기묘한 송이라 계승하고 발전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민간춤을 전승할 때는 시대의 발전, 관객의 취향, 문화의 전파에 더 잘 맞도록 해야 한다. 민족 무용을 혁신해야 할 뿐만 아니라, 더 나은 민족 문화 작품을 창작하고, 세계가 중국과 중국의 민족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중국 경제, 정치, 문화의 발전과 더 큰 번영을 촉진해야 한다.

넷째, 민간 무용의 전승 발전에서 주의해야 할 문제

민간 무용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계승과 발전을 할 때,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에 주의해야 한다.

(1) 민간춤은 문화유산으로 전승하면 원래의 성격을 바꿀 수 없다. 민간춤을 무대로 옮겨 연기한다면, 무대에서 적절히 처리해야 한다. 무대 가공 과정에서 민간 무용에 대한 발굴, 보호, 전승에 주의해야 하며, 근익에 급급해서는 안 된다. 무대의 성공을 위해서는 패션을 따라잡고 민간 무용의 원형을 바꿔 우수한 전통문화와 역사 문명을 파괴해야 한다.

(2) 보호, 전승, 발전에 중점을 두면서 혁신도 해야 한다. 어떤 것이든 끊임없이 변화하고, 민간춤도 예외는 아니며, 오랜 세월 동안 끊임없이 완벽해야 한다. 전통 민간 무용문화의 보호, 전승, 발전을 강조하는 동시에 혁신과 발전의 문제도 있다. 진정한 계승과 발전은 유보적인 혁신이다. 우수한 전통 민간 무용을 보존하고 전승하는 동시에 우수한 전통과 시대정신을 모두 계승하는 우수한 무용을 창작하는 것이다.

(3) 신세기에 접어들면서 사람들의 생활이 더욱 풍부해지고 가치관도 바뀌면서 민간 무용의 발전에 새로운 기회를 가져왔지만, 약간의 영향도 가져왔다. 기회는 사람들의 증가하는 문화 오락 수요를 만족시키고 민간 무용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전승하기 위한 것이다. 영향은 일부 현대춤이 민간춤에 미치는 영향에 반영되며, 어떻게 발전에서 양자를 따져볼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춤명언)

결론적으로, 민간춤의 전승은 우량 전통을 보존하지만, 동시에 혁신을 해야 한다. 더 중요한 것은 원생태 민간춤을 표현한 기초 위에서 민간춤의 더 깊은 내포를 발굴하는 것이다. 따라서 학자, 예술대학 등 문화단위가 지속적으로 교육교수 수준을 높이고, 학생들의 문화내면을 제고하고, 민간무용의 전승과 발전에 기여할 것을 건의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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