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신양 민요의 역사적 추적 성과 멜로디 특성

신양 민요의 역사적 추적 성과 멜로디 특성

민가는 노동인민의 지혜와 생활의 결정체이다. 많은 곳에서 역사가 유구한 민요가 있다. 신양은 하남의 가무의 향으로 불리며 신양 민가도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신양 민요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며, 그 곡조에도 독특한 구분이 있다. < P > 아래의 하남 문화는 신양 민요의 역사적 추적 및 멜로디 특징을 가져다 줍니다. 저와 함께 한 번 보시죠. < P > 역사연원 < P > 신양민가는 하남 문화에서 보기 드문 융융해인' 예운초풍' 이 일체인 보물로서, 그 기원은 언제부터인가 지금까지 고증할 수 없다. 인류 전체의 노래사처럼, 그 기원은 다윈의 성욕요구, 모방설, 노동리듬설, 감정설, 소리설 등 1 여 개의 가설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고대에 하하 유역에는 소호를 우두머리로 하는 동이그룹이 살았는데, 그들은 새를 토템으로 삼고, 새를 신의 화신으로 여기고, 인간 신의 소통의 사자로 여겼으며, 그들은 새의 노래를 주의 깊게 듣고 그것이 신의 음성이라고 생각하였다. 그 후, 화이지 선민들은 또 새의 비행 속에서' 무당' 의식이 싹트게 되었다. < P > 이후 동이그룹에서 태어난 성탕이라는 사람이 상조를 세웠고, 그의 재미는 한 나라의 문화적 특징으로 바뀌었다. 상인은' 희가무, 경귀신' 을 좋아했고, 상인은 뒤이어 주까지 추까지, 화이지선민신신신신신귀신은 무풍극성하며 객관적으로 원시 가무를 발전시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전국 시대의 신양 일대의 음악은 이미 12 평균법에 가까운 12 음계를 사용하여 신양 민요의 기초를 다졌다. 이것은 1953 년 신양장대관 1 호 전국초묘에서 출토된 전국편종에서 일견되었다. < P > 는 화이지 선민 중 한 사람이 먼저 새의 노래를 모방하다가 나중에 자신이 가끔 몇 음을 부르고 듣기 좋게 다시 한 번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다고 상상할 수 있다. 암벽이 그의 노랫소리에 응해 그를 흥분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그래서 그는 방금 부른 몇 마디를 연달아 부르고, 그의 뜻에 따라 그의 노랫소리를 통제하고, 그가 부르고 싶은 곡조를 불렀다. 이는 그가 이미 멜로디를 창조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음조 결합 목적이 발생하게 하고, 형식도 복잡해지고, 한 마리의 새가 같은 음고나 같은 음높이의 울음소리를 완전히 뛰어넘어 인간의 노래의 가장 기본적이고 전형적인 특성인 음악의 전환성을 충분히 표현했다. 이 사람이 신양의 첫 가수다. 암벽 사이에 메아리치는 노랫소리가 신양의 첫 민요다. < P > 예술적 특징 < P > 신양민요는 혁명역사발라드, 민가, 신민가, 호자, 산가, 논가, 물가, 등가, 매매, 단조, 동요, 시정가, 예가, 서사가 등 1 여종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그들은 신양 인민의 생활, 사상, 감정, 의지, 소망을 심오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하여 신양 각기 다른 지역과 여러 시대의 사회실천을 반영하였으며, 신양 인민의 집단지혜의 결정체였다. 비록 천망치백련을 거쳐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내놓고 있다. < P > 신양민무는 198 년대 통계조사에서 8 여 개의 무용종, 12 여 개의 공연 형식, 4 여 개의 전통 프로그램, 335 여 개의 공연반 사, 허난성의 무용공연반 1/3 이상을 차지했다. 1984 년 5 월 하남방송국은 신양민가를 주체로 음악 특집 영화' 가향행' (상하회) 을 촬영했고, 같은 해 11 월 CCTV 에서 방영된 뒤 국제연합방송에서 다시 방송했다. "중국 민간 노래 통합 하남권" 에는 신양 민요 224 곡이 수록됐다. 유명한 신양 민요는' 8 월 계수나무 온 땅에 피다',' 랑을 홍군으로 보내다',' 꽃가마를 문 앞으로 가다',' 차수가' 등이 있다.

1989 년 하남 방송국은 또 신양 민간 가무를 내용으로 TV 예술영화' 정만대별산' 을 촬영해 중앙대에서 여러 차례 방송했다. 유명한 신양민무는 꽃따기, 꽃팬, 꽃우산, 화능자, 사자춤, 춘우춤, 죽마춤, 가뭄선, 용등 등이다. < P > 멜로디 특징 < P > 신양시는 중주 남부 가장자리에 위치해 있다. 또 후베이 () 와 안후이 () 와 접해 있다. 이로 인해 신양 지역 언어에는 호북의 정취와 중주어 성분이라는 독특한 언어 특징이 형성되었다. 이로 인해 신양 지역 민가 음악 언어에 강건하고 부드러운 풍격을 띠게 되었다. 멜로디 라인에서 볼 때 남부 산간 일대에서 유행하는 민가는 동음 반복과 4, 5, 7, 8, 심지어 1 도 큰 점프자가 많고 음역이 넓고 감정이 격앙되어 신선하고 밝으며, 그런 거칠고 강건한 특징을 느낄 수 있다. 동시에 산간 인민들이 근면하고 용감하며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투쟁하는 영웅적인 이미지를 형성하였다. 예를 들면' 12 월 점',' 돌너구리',' 바둑 연주' 등이다. 화이 하천 유역과 중부 구릉 지역의 민요 멜로디는 급진과 멜로디선의 큰 기복과 이용자가 많다. 리듬이 평온하고 말투가 매끄럽고 속도가 느리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짙은 향토 분위기를 풍기는 것이 특징이다. 때때로 재미있는 안감을 더해 과장된 렌더링을 한다. 이런 생활 단조를 더욱 소박하고 익살스럽고 정취가 넘치게 하다. 예컨대' 육선가',' 꽃가마가 문 앞에 온다',' 금수산강이 그림처럼 아름답다' 등. 또 다른 것은 분해현식으로 진행되어 즐거운 정서의 민요를 표현한 것이다. 예를 들면' 8 문장을 빼앗다',' 천천히 소를 몰다',' 장선생이 돈을 배우다' 등이다. < P > 음계 특징 < P > 5 음계는 신양지역 민요에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완전한 7 음계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몇 곡의 민요 가운데' 심조',' 장작조 판매' 등이 있는데, 비록 청각이 궁음으로 바뀌었지만, 이 다섯 개의 외음 값은 값이 짧으며, 대부분 약한 박자에 나타나거나, 또는 음용되어, 대부분 장식과 배합 작용을 기도하고, 그 멜로디의 기본 골격은 5 음계의 본질과 특색을 잃지 않는다. 전승의 의미 < P > 는 오랫동안 노래를 부르지 않거나 노래를 부르지 않아 가치 있는 전통가요들이 점차 사라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심지어 꽤 민요 마을, 마을 의 절반 정도 마을 사람들 은 일 을 위해 외출, 집에 남아 있는 사람들 도 대부분 현성 에서 집 을 사서 작은 사업 을 하고, 그들 의 자녀 는 현성 에서 학교 를 하고, 아이들 은 심지어 민요 가 무엇 인지 몰라, 민요 는 말할 것도 없다. 전통문화가 현대문명에 맞닥뜨린 난처함과 사회진보와 전통을 계승하는 새로운 과제다. < P > 일부 전통가요는 특정 행사와 행사에서 노래를 불러야 한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사랑의 노래를 비유한다. 요즘 젊은이들은 더 이상 선배처럼 노래로 애모의 심정과 환경을 표현하지 않고, 전화를 걸거나, 인터넷에 접속하거나, 아예 직접 데이트를 하면 사랑의 주제로 곧장 갈 수 있기 때문에 사랑의 노래는 점차 사라진다. 또 차수노래, 시대가 오늘까지 발전한 만큼 랩차 물노래는 하지 마라. 즉, 수천 년 동안 차수가를 첨부해 온 물차도 박물관에서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노래명언) 한편, 문화 오락 활동이 날로 풍부해지면서 민요를 부르는 것이 더 이상 주요 여가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민요가 소외되는 것은 불가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