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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오절 액막이 장식의 상징적 의미

단오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액막이 장식을 착용하게 되는데, 이러한 장식을 착용하는 것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가 단오절 액막이 장식을 상징하는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러분을 위해 편집했습니다. 누구나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단오절의 액막이 장식의 의미

1. 악령을 물리치고 사랑을 전하기 위해 주머니를 착용하세요.

단오절 기간에 향 주머니를 착용하는 것은 전통적으로 악령을 물리치고 역병을 쫓아내는 효과가 있다고 믿어집니다. 실제로 향주머니에는 진사, 쑥잎, 실가리, 향약, 석류꽃이 함유되어 있어 상쾌하고 기분 좋은 향이 나며, 이는 모기의 천적이라 하여 악귀를 쫓고 역병을 쫓는 효능이 있다. 향낭을 비단 천으로 감싼 후 오색 비단 끈으로 묶어 다양한 모양과 스타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미녀들은 다양한 향이 담긴 향낭을 사용하여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할 수도 있습니다.

2. 사랑과 행운을 기원하기 위해 화려한 밧줄 팔찌를 착용하세요.

오색실은 가장 흔히 쓰이는 행운의 물건이다. 녹, 적, 백, 흑, 황의 오색 비단실은 금, 수, 목, 화, 토의 오행과 동서남북의 오방을 상징합니다. 가운데. 오색줄팔찌는 오색 백백화 효과가 있습니다. 싱글과 빨리 작별하고 싶은 남녀는 오색줄팔찌를 손목이나 발목에 착용하면 되는데, 남자아이는 왼손이나 왼발에, 여자아이는 오른손이나 오른발에 착용하면 된다. 모든 면에서 인기와 행복을 높일 수 있으며 좋은 결혼 생활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5일, 16일, 17일에 달빛 아래서 착용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함께 여행하면 질병을 치료하고 마음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단오절이 되면 남자, 여자, 아이들이 새 옷을 입고 하루 동안 산과 들에서 놀다가, 저녁에는 부들튀김, 쑥 등의 약초나 악령을 쫓아내는 향잎을 가지고 목욕을 하는데, 이것을 '만병', '만병폐기'라 한다. 안전하고 건강한 한 해를 보내세요. 현대에는 공부와 업무로 인한 일반적인 압박감으로 인해 뇌가 긴장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용선 축제 기간에는 더 나은 성과를 내기 위해 밖으로 나가서 적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골로 여행을 가서 특별한 음식을 맛보면 질병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몸의 부정적인 에너지가 줄어들고 행운이 자연스럽게 찾아올 것입니다.

4. 단오절 기간에 만두를 먹으면 행운이 찾아오고 오라가 높아집니다.

단오절에 떡만두를 먹는 것은 '통중', '중립의 아들'이라는 뜻으로 화살 한 개로 과녁을 맞추면 한 줄로 사람을 얻는다는 뜻이 많다. 이는 "고등학교"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학업 및 시험 행운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므로 단오 축제에서 쌀만두를 맛보고 행운을 함께 빕니다.

5. 용선 축제 기간 동안 동물을 풀어 덕을 쌓고 건강을 기원하세요.

집에 환자가 있으면 단오절 기간에 동물을 풀어줄 수 있다. 단오절 기간에 동물을 풀어주면 행운을 주는 효과는 평소보다 더욱 뚜렷하다.

6. 단오절에 조롱박을 착용하면 악령을 행운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박은 '행운'을 뜻하며 복을 모으는 풍수효과가 있다. 박의 모양은 삼계를 관장하는 태극권의 음양 모양을 닮았기 때문에 풍수적으로 악령을 변화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단오절 기간에는 작은 조롱박 마스코트를 착용하여 행운을 불러오세요.

7. 단오절은 악령을 물리치고 행운을 불러옵니다.

단오절은 악령을 쫓는 전통적인 날로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강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건강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용선 축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날은 악령을 물리치고 과거의 액운을 없애고 행운을 불러오기 위해 복숭아 나무 마스코트를 문에 걸어 놓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8. 단오절 기간에 뜸을 넣는 것은 좋은 징조입니다.

민속으로는 "청명절에는 버드나무를 심고, 단오절에는 쑥을 심는다"고 한다. 쑥과 창포를 문에 걸어놓고 사람이나 호랑이 모양으로 만들어 뜸사람, 쑥호랑이라 부르며 독기를 쫓고 악령을 변화시키기 위해 몸에 달고 다닌다. 악귀로부터 보호하고 건강과 행운을 상징하는 오독떡을 먹는 풍습도 있습니다

단오절에 아이들은 악귀를 쫓기 위해 무엇을 입어야 할까요?

1. 오색을 입으세요

고대 중국에서는 오색을 숭배하고 상서로운 색으로 여겼습니다. 잉샤오의 "관세" 기록: 5월 5일, 그날은 화려한 비단 팔로 묶여 있었고, 이름은 장수했으며, 군인과 귀신이 사람들에게 병에 걸리지 말라고 명령했습니까?

실꿰기란 뱀, 전갈 등 독이 있는 곤충으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도록 아이들의 손목, 발목, 목에 색색의 비단실을 감는 것입니다. 이름은 옌타이 여러 곳에서 비슷하며 "잘브수", "기엘루수", "자롱밍수", "장수 실 묶기", "오색 실 묶기" 등과 같이 방언에서 약간 다른 발음이 있습니다. 실을 묶을 때 아이들이 말을 못하게 하고, 오색실은 임의로 끊거나 버릴 수 없으며, 여름의 첫 폭우나 첫 목욕 때만 강에 던질 수 있다고 합니다. 강물이 전염병과 질병을 씻어낸다는 뜻이다.

2. 쑥을 입는다?

진나라의 『풍도지』에 따르면 단오절에 사람들은 방충 효과가 있는 쑥을 쑥에 묶는다고 한다. 사람 모양, 또는 호랑이 모양으로 짜거나, 색색의 천으로 호랑이 모양을 잘라서 쑥잎과 함께 붙이는 것을 '아이후'라고 합니다.

단오절 당일 여성은 아이후를 머리에 꽂고, 남성은 아이후나 푸젠을 가슴이나 허리에 두릅니다. 건강을 보장하십시오.

3. 호랑이 머리 모자 쓰기

하이닝 지역에서는 단오절 기간 동안 단오 경주, 만두 싸기 등의 활동 외에도 할머니와 삼촌도 함께합니다. 단오절을 준비하는 중요한 일. 갓 태어난 조카가 호랑이 머리 모자와 호랑이 옷을 준비했고, 단오절이 오기 전에 할머니가 딸의 집으로 보냈습니다. 단오절 기간에는 집집마다 호랑이 머리 모자와 호랑이 옷을 아이들에게 입힙니다.

사람들은 자연의 힘과 현상에 약하고 질병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들은 악귀를 물리치기 위해 호랑이 머리 모자와 호랑이를 사용합니다. 보이지 않는 악령에 저항하는 옷. "관습과 의미"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호랑이는 남근의 대상이며 모든 짐승의 우두머리이며 싸우고 날카로운 것을 물리치고 유령을 먹을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개념에서 호랑이는 악령을 억제하고 쫓아내는 상서로운 동물로 여겨져 5월에는 악령을 피하기 위해 호랑이 머리 모자와 호랑이 옷을 입는 것이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4. 오독주머니 착용

오독주머니는 뱀, 전갈, 지네, 도마뱀, 두꺼비 등 다섯 가지 독이 있는 곤충 문양을 수놓은 복대를 말합니다. 대부분 순홍색 면으로 제작되었으며, 원재료와 화려한 자수실로 수작업으로 제작되어 오독, 건강, 안전을 의미합니다.

단오절 당일 아이들은 오독(五毒) 그림이 수놓인 '오독주머니'를 가져와야 하는데, 이는 독으로 독과 싸워 건강을 보장한다는 뜻이다. 엄마나 할머니는 따뜻한 달걀을 주머니에 넣어주거나, 따뜻한 달걀을 아이의 배 위에 여러 번 굴려주면서 “1년 안에 배가 아프지 않을 거야”라고 말하곤 한다.

5. 조롱박 착용

단오절에는 조롱박을 착용하는 것이 어린이와 어른 모두의 풍습이었는데, 이는 악령을 물리치고 쫓아내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전염병뿐만 아니라 옷깃을 장식하기도 합니다. '푸루(Fu Lu)'라는 전통 문화적 의미를 지닌 조롱박을 착용하면 폭력을 평화로 바꾸고 행운의 기운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모양과 아름다운 모양을 갖고 있어 인위적으로 조각하지 않고도 사람들에게 기쁨과 평화를 가져다주며, 고대인들은 이를 통해 재앙과 악귀를 쫓아내고, 행복을 기원하며, 자손의 번영을 기원한다고 믿었습니다.

6. 주머니 착용

단오절의 가장 특징적인 액세서리는 주머니입니다. 아이들은 악령을 쫓아내고 전염병을 쫓아낸다는 주머니를 착용합니다. 다양한 향을 함유한 약용 식물로 만든 향 주머니도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단오절 기간 동안 아이들은 악령을 쫓을 뿐만 아니라 옷깃을 장식하기 위해 주머니를 착용합니다. 향주머니에는 진사, 진달래, 향약이 들어 있고, 비단 천으로 감싸서 향기가 넘치며, 오색 비단 끈을 밧줄로 묶어 다양한 모양으로 만든 것이 다채롭고 정교합니다.

용선 축제 관습

용선 경주:

용선 경주는 용선 축제의 주요 풍습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초족이 선종인 굴원을 떠나기를 꺼려 강에 몸을 던진 데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그들은 따라잡기 위해 애쓰다가 둥팅 호수에 도착했을 때 사라졌습니다. 이후 이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5월 5일 용선 경주가 열렸다. 그는 굴원의 시체를 먹는 것을 막기 위해 물고기를 강에 분산시키기 위해 용선을 저었습니다. 경주 관습은 Wu, Yue 및 Chu에서 인기가 있었습니다.

사실 '용선경주'는 전국시대부터 있어왔다. 북소리 속에서 용 모양으로 카누를 조각하고, 신과 사람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보트 경주 게임을 하는 것은 반종교적이고 반오락적인 의례 프로그램입니다.

이후 굴원을 기념하는 것 외에도 각지의 사람들도 용선 경주에 다른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장쑤성(江蘇省)과 저장성(浙江)의 용선 경주는 그곳에서 태어난 현대 여성 민주 혁명가 추진(秦金)을 추모하는 의미도 있다. 야간 용선에는 조명이 장식되고 사람들이 앞뒤로 왕복하며 물 위와 물 아래의 장면이 감동적이고 독특합니다. 구이저우(貴州) 묘족 사람들은 음력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벼 이앙의 성공을 축하하고 풍년을 기원하는 '용선절(龍船節)'을 개최한다. 운남성 다이(Dai)족 동포들은 고대 영웅 염홍워(Yan Hongwo)를 기념하기 위해 물 뿌리기 축제 기간 동안 용선 경쟁을 벌입니다. 다양한 인종과 지역에는 용선 경주에 대한 다양한 전설이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남부의 강, 호수, 바다에 가까운 여러 지역에서는 매년 단오절 기간 동안 고유한 특성을 지닌 단선 경주가 개최됩니다.

청나라 건륭 29년(1736년), 대만에서 용선 경주가 시작됐다. 당시 대만 지사 장위안쥔(Chang Yuan-jun)은 타이난시 법화사 반달 연못에서 친선 경기를 주최했습니다. 대만에서는 매년 5월 5일에 용선 경주가 열립니다. 홍콩에서는 페리 경주도 열립니다.

이 밖에도 용선 경주는 일본, 베트남, 영국 등 주변 국가에도 소개됐다. 1980년에는 용선 경주가 중국 전국 체육 대회에 포함되었으며, 매년 "굴원배" 용선 경주가 개최되었습니다. 1991년 6월 16일(음력 5월 5일), 굴원의 두 번째 고향인 중국 후난성 악양시에서 제1회 국제 용선 축제가 열렸습니다. 경주에 앞서 전통 예식을 보존하면서도 현대적인 요소를 새롭게 접목한 '리딩 세리머니'가 거행됐다. 용머리는 곡자사(Quzi Temple)로 옮겨지고 선수들이 용머리에 빨간 리본을 달고 나면 주례자는 위령문을 읽고 용머리를 봉헌합니다. 이어 용의식에 참석한 모든 참가자들은 세 번 절을 한 뒤 용의 머리를 밀라강으로 옮겨 용선 경주장으로 달려갔다. 이번 대회와 무역 박람회, 갈라 행사에는 6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참가했는데, 이는 유례없는 행사였다. 그 이후로 후난성은 정기적으로 국제 용선 축제를 개최해 왔습니다. 드래곤 보트 경주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 것입니다.

단오절에 쌀만두 먹기

단오절에 쌀만두를 먹는 것은 중국 사람들의 또 다른 전통 풍습입니다. Zongzi는 "모퉁이 기장"과 "튜브 쌀 만두"라고도합니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변형이 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벼를 야생벼잎(야생벼잎)으로 뿔 모양으로 싸서 '뿔쌀'이라고 불렀다. 대나무 통에 밀봉하여 구운 것을 "관밥 만두"라고 합니다. 동한 말기에는 기장을 식물재물에 담가두었는데 물에 알칼리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기장을 야생 벼잎에 싸서 사각형 모양으로 빚어서 광동성 알칼리성 쌀만두로 만들었습니다.

진나라에서는 쌀만두가 단오절 음식으로 공식 지정되었습니다. 이때 찹쌀 외에도 만두를 만드는 원료에 한약재인 이지인을 첨가하여 지은 만두를 '이지종즈'라고 불렀다. 주추의 『악양풍토기』에는 기장을 야생 벼잎으로 싸서 끓여서 5월 5일부터 하지까지 먹는 풍습이 있는데 이것을 쌀만두, 기장이라고 한다. ?남조와 북조시대에는 만두가 등장했다. 쌀에는 동물 고기, 밤, 붉은 대추, 팥 등이 첨가되어 품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종자는 사회적 상호작용을 위한 선물로도 사용됩니다.

당나라 때 쌀만두에 사용된 쌀은 옥처럼 희고 그 모양이 원뿔형이나 마름모형으로 나타났다. 일본문학에는 『대당종자』라는 기록이 있다. 송나라에는 이미 "보존 쌀만두", 즉 과일을 곁들인 쌀만두가 있었습니다. 소동파 시인은 만두에서 월계수 열매를 가끔 보았다고 말했습니다. 이때 쌀만두를 이용해 정자와 정자, 나무 수레, 말을 짓는 광고도 있었는데, 이는 송나라에서 쌀만두를 먹는 것이 매우 유행했음을 나타냅니다. 원명대에는 벼잎에서 약잎으로 포장재료가 바뀌었고, 이후에는 된장, 돼지고기, 잣, 대추, 호두 등의 재료가 추가되어 등장했다. 품종이 더욱 다채로워졌습니다.

지금까지도 매년 5월 초가 되면 중국인들은 찹쌀을 담그고, 찹쌀 만두 잎을 씻어서, 색깔이 더욱 다양해진 찹쌀 만두를 만든다. 속재료로는 북경대추만두의 북쪽은 대추, 남쪽은 된장, 생고기, 햄, 달걀노른자 등 다양한 속재료가 있는데, 그중 절강성 가흥쌀만두가 대표적이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수천년 동안 중국에서 인기를 끌었으며 북한, 일본 및 기타 동남아시아 국가로 퍼졌습니다.

주머니 착용:

용주 축제 기간 동안 아이들은 주머니를 착용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주머니는 악령을 물리치고 전염병을 퇴치하는 데 사용됩니다. . 향주머니에는 진사, 진달래, 향약이 들어 있고, 비단 천으로 감싸서 향기가 넘치며, 오색 비단 끈을 묶어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 화려하고 정교하며 귀엽습니다.

쑥잎과 창포 매달기:

속담에 "청명절에는 버드나무를, 단오절에는 뜸을 놓는다"고 합니다. 단오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쑥과 창포를 심는 것을 중요한 내용 중 하나로 여깁니다. 집집마다 마당을 쓸고 문턱에 창포와 뜸쑥을 꽂아 대청에 걸어 놓습니다. 또 창포, 쑥잎, 석류꽃, 마늘, 용배꽃 등을 이용하여 사람 모양이나 호랑이 모양을 만들어 쑥, 쑥호랑이라 부르기도 하며, 화환이나 장신구로도 만들어 아름답고 향기가 나서 여인들이 달려든다. 장기를 몰아내기 위해 그것을 입는다.

쑥, 쑥으로도 불리는 아이. 줄기와 잎에는 휘발성 아로마 오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것이 생산하는 독특한 향기는 모기, 파리, 곤충 및 개미를 격퇴하고 공기를 정화할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뜸을 기와 혈을 조절하고 자궁을 따뜻하게 하며 냉기와 습을 없애는 약으로 사용한다. 뜸잎은 뜸치료에 중요한 약재인 뜸롱으로 가공된다.

창포는 다년생 수초로 길고 좁은 잎에도 휘발성 아로마 오일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정신을 상쾌하게 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정체를 없애고 곤충과 박테리아를 죽이는 약재입니다.

고대인들이 질병을 어느 정도 예방하기 위해 뜸과 창포를 심었음을 알 수 있다. 단오절은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위생 축제'이기도 하다. 이날 사람들은 마당을 쓸고, 뜸쑥 가지와 창포를 걸고, 르가르 물을 뿌리고, 르가르주를 마셔 탁도를 촉진하고 부패를 제거하며 세균을 죽이는 행사를 한다. 그리고 질병을 예방하세요. 이러한 활동은 또한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반영합니다. 단오절 기간에 산에 가서 약초를 채취하는 것은 우리나라 모든 민족의 공통된 풍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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