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 인형의 발전?
일본 인형의 발전?
휴머노이드 예술은 일본의 전통 민간 예술이다. 중국 실크 캐릭터처럼 일본 에도 시대에서 유래한 일부 사람들은 최초로 어린이 장난감으로 등장했다. 수백 년의 발전 변화를 거쳐 휴머노이드 예술은 정교한 조형, 화려한 복장, 다양한 헤어스타일로 사람들의 찬사를 받으며 일본 국민들이 좋아하는 인테리어 장식이 되었다. 일본에서는 제사 인형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8 세기 핑안 시대 중기에는 1000 여 년 전부터 인형의 옷을 갈아입는 게임이 있었고, 그 다음에는 행운을 위해 인형을 강에 던지는 풍습에 대한 기록이 있었다. 수천 년의 변화 발전을 거쳐 당초 간단한 종이로 만든 인형은 이미 겉모습이 화려하고 정교한 궁중 인형으로 발전하여 의미가 더욱 풍부해졌다. 하지만 아무리 변해도 이 제사 인형에 담긴 일본인들의 사랑은 변하지 않았다. 일본의 전통 명절 중 3 월 3 일은 딸의 날이다. 매년 이 날, 여자아이가 있는 모든 가정은 정교하고 화려한 궁복 인형 (일본어로 인형으로 불림) 을 입고 여자아이를 축복하며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핑안 () 를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일본 소년 제사는 중국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당시 사람들은 3 월 초삼이 재앙의 날이라고 생각했고, 모든 사람은 액운과 부정한 일이 있었다. 동시에, 그들은 물이 영적이라고 생각하는데, 만약 네가 물가에 가서 씻으면, 물의 정신력을 이용하여 부정한 것과 불길한 기운을 쫓아낼 수 있다. 이런 활동을' 화' 라고 한다. 일본 핑안 시대 초기에는 제사에 쓰이는 제물이 위로나 구속이었다. 즉, 황제가 음양요에서 모시는 꼭두각시로 그의 몸을 만지고 숨을 내쉬자, 그의 몸에서 벗긴 외투가 신하에게 끌려가 떠내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귀족들 중에서 간단한 종이 인형을 장식으로 만들어 명절이 지난 후 강이나 바다에 넣어서 표류하는 것은 인형이 자신을 대신해 질병과 재난과 함께 떠가는 것을 상징한다. 이것도 인형의 유래이다. 핑안 시대 초기에는 귀족 여성들 사이에서 일종의 게임, 인형 감상, 각종 옷으로 갈아입는 것이 유행했다. 나중에 또 신체 건강을 기원하는 풍습 소망과 결합해 인형으로 몸을 압박하고 애무하고, 헝겊과 제물을 초편직물에 얹고, 다시 함께 물에 넣어 떠내려가는 절차를 형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이어 13 세기로 전해진 실정 시대는 매년 3 월 3 일로 점차 시간을 정했다. 하지만 이 행사는 16 세기 에도 시대부터 일반인들 사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에도 시대에는 인형이 장식되기 시작했다. 여자아이가 태어난 후, 아기 제사를 거행하고 인형으로 장식하여 소녀의 액운과 불행을 인형에게 옮기고, 소녀의 건강과 핑안 성장과 행복한 생활을 기원한다. 그래서 인형은 여자 대신 액운을 견디고 재난을 피하는 보호신과 같다. 둘째, 인형의 변화 인형의 초기 인형은 종이로 만든 서 있는 인형입니다. 남자 인형은 검은 모자를 쓰고 긴팔 기모노와 치마바지를 입고 있다. 이 여자 인형은 좁은 소매와 기모노를 입고 허리에 가는 허리띠를 매고 있다. 이 인형들은 분명히 실정 스타일의 옷을 입고 있다. 나중에 천으로 만든 인형들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남자 인형은 허리띠를 입고, 여자 인형은 긴 머리를 하고, 12 벌의 홑옷과 궁정 스타일의 기모노를 입고' 내닭' 이라고 불렸다. 오늘 일본이 3 월 3 일 내놓은' 내인형' 은 일본 에도 중부에서 기원했다. 일본 관서에서 만든 강아지는 궁정 생활을 모방하여 진자 신전을 주로 돋보이게 한다. 인형 배치와 관련해서는 과거 한 쌍의' 왕자 강아지' 가 남좌여우로 진열됐다. 일본인들은 왼쪽이 오른쪽보다 높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일본 메이지유신 이후 서구 문화의 도입으로 어린 인형의 배치가 남우여좌로 바뀌었다. 처음에는 인형 한 쌍밖에 없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형의 전시도 풍부해졌다. 현재 전형적인 인형전시는 레드카펫이 깔린 테라스에 황제와 황후, 궁녀 세 명, 들러리 다섯 명, 그리고 아래에 쌓여 있는 도시락 (일본어 무게함), 옷장, 직사각형 상자, 바늘 삽입, 거울 테이블, 마차 등 미니신부를 배열하는 것이다. 인형의 배치도 매우 신경을 쓴다. 특제 작은 제단에는 보통 3 층, 5 층, 7 층 등 홀수로 배열되어 있다. 표준 인형 제단의 꼭대기는' 천자와 태후' 로, 아래 몇 층에는 필요에 따라 여성 장교 3 명, 음악 연주를 담당하는 어린이 5 명, 시종, 청각차가 갖추어져 있다. 인형을 넣는 것은 딸의 날의 가장 큰 특징이다. 딸의 날에 관해서는 일본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일본어로는' 유제' 라고 불린다. 이날 일본인들은 소녀의 건강한 성장을 기원하는 성대한 경축행사를 거행할 것이다. 동시에 인형은' 복숭아꽃, 등롱, 화장대, 일용품' 등으로 장식해야 한다. 어떤 곳에서는 백주, 다이아 떡 등 음식을 관습에 넣어 소녀의 행복을 축하하고 기도한다. 인형의 배치 시간은 규정이 없지만 보통 3 월 3 일 1 ~ 2 주 전 길일에 시작되며, 한 번에 놓을 수 없거나 젊은 제사 전날까지 기다려야 놓을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가장 중요한 것은 3 월 3 일 가능한 한 빨리 인간을 잘 두는 것이다. 늦어도 이틀을 넘지 않는다. 한편, 여자의 결혼 날짜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천천히 하세요. 결혼식이 늦었어요. 만약 너무 늦었다면, 너는 이 소녀가 앞으로 결혼할 수 있을지 걱정할 것이다. 사실 이것은 근거 없는 전설에 불과하지만, 딸의 날의 의미는 원래 인형을 여자아이의 신체적 대역으로 만들어 모든 액운과 불행을 가져가는 것이다. 인형이 한쪽에 방치된다면, 이것도 불길한 방법이다. 셋째, 인형과 일본 문화 인형은 일본 특유의 전통 수공예품이다. 하지만 중국의 꼭두각시 사람과는 다르다. 그것은 장식적인 장난감일 뿐만 아니라, 더 깊은 문화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일본에서는 딸이 시집갈 때 인형도 혼수의 일부로 끌려간다. 인형은 대대로 전해 내려올 수 있기 때문에 신부 집의 인형이 잘 수집되면 할머니로부터 어머니에게 물려주고, 어머니는 딸에게 물려줄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새 인형을 사는데 돈을 쓸 필요가 없다. 일부 명가의 인형들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수십 개, 심지어 수백 개로 축적되어 매년 전시하는 장면이 상당히 장관이다. 그중 일부는 에도 시대까지 전해 내려온 것으로, 수백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국가가 지정한 특수한 문화재로 등재되어 그 가치는 더욱 헤아릴 수 없다. 지금까지 비용은 두 회사가 균등하게 나누었다. 어떤 아이들은 아직 어려서, 보통 너무 비싼 인형을 사지 않는다. 해마다 보충을 구매하는 것이다. 위의 인형의 소개를 통해 부모들은 인형이 수호신처럼 아이의 모든 재난을 빼앗아 아이가 핑안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형은 자녀에 대한 부모의 사랑과 열망을 담고 있으며, 부모가 수시로 아이를 보호하고자 하는 절실한 소망을 표현했다. 인형은 일본인의 아름다운 소망을 반영하는 동시에, 이런 신체 이중사상도 진한 일본 민족의 기운을 발산하며 일본인의 민족심리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인형은 동시에 아름다운 소망을 기도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나쁜 것을 대역으로 삼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나쁜 운을 빼앗아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일본인들이 잘못을 저질렀을 때, 어차피 인형이 누명을 쓸 수 있고, 자신의 범죄도 가져갈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잘못을 저질렀지만 반성을 모른다. 이것은 나쁜 방면이다.
그것을 받아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