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산층 몬테소리 교안
중산층 몬테소리 교안
중학교 1 반 몬테소리 수업 계획 1, 목적 요구 사항
1, 빨강, 노랑, 파랑을 시도해 보고 몇 가지 일반적인 색상을 감지한다.
2. 같은 색깔의 물체를 페어링해 게임에서 두 물체의 색상 관계를 체험해 봅니다.
3. 학교 도구를 정리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준비하다
교구 색상 견본, 고무봉, 어린이 학습 도구.
둘째, 몬테소리 수학 "색상"
(1) 활동 준비:
선생님: 젊은이들이 서로 안부를 묻는다. 걷기, 온라인 게임, 선생님이 두 팔을 바꾸는 동작, 팔꿈치를 구부리고, 옆으로 들어-어깨를 만지며-위로 들어 올리고, 아이는 선생님을 따라 흉내낸다.
(2) 빨강, 노랑, 파랑의 삼원색을 알아본다.
선생님: 오늘 우리 세 반에는 세 명의 새로운 친구, 작은 빨강, 황호, 작은 파란색이 왔습니다. 당신은 그를 알고 싶습니까?
(1) 빨강, 노랑, 파랑 3 원색을 이해하다.
(2) 선생님은 교구' 색상 견본' 을 전시하고 빨간 판을 꺼내셨다. 작은 빨간 색은 빨강, 황하와 작은 파랑은 무슨 색이냐? 네. 차례대로 노란판을 꺼내서 삼단식 교수법으로 어린이들이 빨강, 노랑, 파랑의 세 가지 색깔을 알도록 유도한다. (선생님 출석-빨강, 인식-빨강, 이름-이게 무슨 색이야, 이건 빨강 ...)
게임 활동-다채로운 인형이 일어 섰다.
선생님: 샤오홍, 오늘 ... 아이들과 숨바꼭질을 하려고 합니다. 그들의 색깔은 모두 어린이들에게 숨겨져 있습니다.
(3) 게임-친구를 찾는다
선생님이 게임을 하시자 선생님은 컬러 견본을 꺼내서 아이들과 어울리셨다. 예를 들어 레드카드의 친구가 어디에 있는지, 어린이들이 손에 들고 있는 색카드 등을 들 수 있다.
(3) 학습 도구를 조작하다
선생님: 오늘, 샤오홍, 황호, 샤오란은 아이들과 함께 게임을 할 뿐만 아니라 친구도 찾고 있어요.
선생님은 차례로 또 다른 빨강, 노랑, 파랑의 견본을 꺼내서 같은 견본을 함께 배출해 아이들이 색깔의 조화를 느낄 수 있게 했다.
요청하다
1. 학습 도구를 잘 보관하고 바닥에 떨어지면 바로 주워라.
2. 학교 도구를 스스로 정리하는 법을 배웁니다. 아이가 학교 공구를 조작하고, 선생님은 개별 조작 능력이 부족한 아이를 지도한다.
(4) 연장
평소에 아이들과 함께 놀면서 생활로부터 오는 색채의 다양성을 느낄 수 있다.
몬테소리 교안 2 중학교 교실에서의 활동 목표
1, 완전히 시각과 촉각을 통해 입방체의 크기를 구분하고 그 특징을 인식한다.
2, 손가락 잡기, 핀치, 터치 등의 동작을 통해 손눈 조화와 근육 운동 통제를 배양한다.
3. 집중력을 강화하고 질서감을 쌓는다.
준비할 활동
1, 분홍탑, 분홍탑 형태카드.
단어 카드: 크고 작은.
음악 준비: 벤더리 피아노 음악.
사진: 핑크 타워의 창조적 인 건설.
활동 과정
(1) 몬테소리 선을 걷다.
1, 동요를 읽고 몬테소리 선을 걷다. 음악을 듣고, 걸으며, 나는 걸으면서 동요를 읽는다. "블록이 길고 넓다. 나는 빌딩 블록으로 건물을 하나 쌓아서 건물이 얼마나 높은지 보았다. "
온라인 게임 "빌딩 블록 높이".
(2) 첫 번째 감각 조작: 수직 제품 타워.
1.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일합니다. "오늘 우리는 분홍색 탑에서 일해야 합니다. 우리가 지난번에 했던 일을 계속하자,' 수직탑'. 나와 함께 해주세요. " (작은 확대의 원칙에 따라 재료를 꺼내라)
2. 접어서 감상하세요: 예쁘나요? 예를 들면 뭐죠? 일어 서서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느낌 감상)
3, 오류 제어: "계단 오르기" 게임.
게임: 어느 것이 부족합니까? 높은 분홍색 탑에서 한 조각을 가져와서 아이들이 누가 없어졌는지 추측하게 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2 차 감각조작: 3 단계로 크기와 명명을 느껴보세요.
1, 문자 카드 "대" 와 "소" 입니다.
2. 치수를 비교하여 세 단계로 이름을 지정합니다.
선생님이 세 조각을 꺼내면 어떤 차이가 있나요? 이름을 지어 주세요. 모두 함께 그들의 이름을 말하고, 각 이름은 세 번 말합니다. 예를 들면, "이것은 가장 크고, 가장 크고, 가장 크다." 입니다.
3. 아이에게 가장 큰 것, 가장 작은 것, 큰 것을 손에 쥐게 한다.
4. 눈을 감으세요. 선생님이 네 손에 가장 크냐, 가장 작은가, 더 큰가?
게임: 누가 빨리 주문하는지 보세요.
선생님: 이제 우리 게임을 하나 만들어 누가 빨리 가리키는지 봅시다. 예를 들면: "가장 큰 곳은 어디입니까? 클릭합니다
(4) 세 번째 감각 조작: 순차 모델링.
1. 다양한 형태의 카드를 감상하세요.
2. 유아 정렬 매칭 작업: 서로 다른 난이도를 가진 핑크탑 카드를 자발적으로 선택하고 카드 크기에 해당하는 사각형을 찾아 비교 정렬한다.
확장 활동:
사진 감상: 분홍색 탑과 다른 직업의 창조적 건설. Q: "그녀처럼 탑을 세울 수 있습니까? 다음에 같이 해보세요. "
몬의 중학교 3 반 수업 계획 활동 목표:
1. 사진을 자세히 살펴보고 이야기의 재미를 느끼다.
2. 독서에 어느 정도 흥미가 있다.
3, 올바른 방법으로 좋은 일을 할 줄 안다.
이벤트 준비:
1, 지식과 경험 준비 아이들은 원통에 대한 초보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다.
2, 재료 준비 벽 차트, 녹음 테이프, 이야기 리더, 머리 장식 (곰 엄마, 곰 아기), 천.
활동 프로세스:
I. 준비 활동:
1, 선생님과 학생들이 서로 안부를 주고받으며, 줄곧 앞을 보지 못했다.
2. 게임' 가방 게임'. 선생님은 여러 가지 물건이 들어 있는 천 자루를 준비하시고, 마음대로 안에서 다른 물건을 꺼내서 아이에게 관찰하고 이야기하게 하셨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둘째, 인식 활동:
1, 선생님: 아까 마술백 게임을 했는데 재미있어요? 아이도 놀고 싶어! 하지만 저는 마법 가방이 하나밖에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 새끼 고양이 곰이 와서 우리를 도왔다. 그녀는 천 포대를 바느질하는 것을 배우고 있다. 봐라! 꿰매다. 선생님이 괘도를 전시하고 아이들이 관찰하다. 선생님: 케이티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거야? "아이가 대답하려 한다"
선생님: 도대체 어떻게 된 일입니까? "바느질" 이야기를 들어 봅시다. 선생님이 이야기를 하면 아이가 감상한다. (아이들에게 주의 깊게 듣도록 일깨워라)
셋째, * * * 함께 읽음:
1, 선생님과 아이들 * * * 그림 읽기 1 그림 4 까지의 이야기. 선생님은 질문을 통해 아이에게 이야기를 하도록 지도했다.
(1) 키티곰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어머니는 어떤 모양으로 꿰매야 예쁘다고 하셨어요? 어떻게 그것을 원통으로 바느질할 수 있습니까? 너라면 어떻게 할 거니?
키티 곰은 어떻게 한 거야? 그것은 어떻게 포대를 바느질한 것입니까?
(3) 이 방법이 정확합니까? 아이에게 포대를 기둥에 꿰매는 것은 벗을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도록 지도하는 것은 옳지 않다.
2, 선생님과 아이들 * * * 그림 5 부터 그림 8 까지의 이야기를 읽습니다.
선생님: 엄마 곰은 무엇을 하고 있어요? 그녀는 어떻게 가방을 꿰매었습니까? 결국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요? 이 방법이 가능한가요? 추측하고 말하는 방식으로 아이들이 이야기를 읽도록 지도하다.
토론: 올바른 방법으로 가방을 꿰매는 방법. 아이들은 자신의 생활 경험에 근거하여 대답한다. 만약 아이가 대답을 할 수 없다면, 선생님은 아이를 집으로 돌려보내서 학부모에게 대답하게 했다.
4. 선생님 총결: 한 가지 일을 잘 하려면 사고하는 법을 배우고 올바른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넷째, 완전히 감상한다.
1, 선생님은 아이들을 이끌고 이야기를 다 읽었습니다.
2. 선생님과 아이들은 각각 곰 엄마와 곰 아기의 머리 장식을 쓰고 천으로 소품 공연 이야기를 한다.
활동 확장:
선생님들은 책을 나누어 주고 이야기 테이프를 틀었다. 아이가 책을 읽으며 이야기를 가리키고 있다.
활동 반영:
금요일 오전에 몇 명의 감독이 나의 이야기 수업을 들으러 왔는데, 이 공개 수업은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바느질 가방" 이라는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일자리에서 바느질을 할 수 없도록 가르치기 위한 이야기이며, 일을 잘 하고, 사고하는 법을 배우고, 올바른 방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수업의 몇 가지 단점:
첫째, 우리가 시작한 마술 가방 게임은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다. 마법은 신비로울 것이다. 그러나 나는 아이와 놀 때 가장 중요한 점을 잃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아이가 스스로 만져보고 실물을 꺼내도록 해야 효과가 더 좋아질 것이다.
둘째, 포대 곰은 쓸모가 없다. 처음엔 아이에게 보여 준 것이었는데, 나중에는 거두어들였다. 이야기를 할 때는 항상 포대 곰을 안고 있어야 교육 효과가 더 좋아질 것이다.
셋째: 이야기를 할 때, 말을 좀 빨리 하고, 좀 천천히 해야 한다. 하지만 이 수업이 마음에 드는 것은, 수업이 끝나면 어떤 아이들은 이야기를 복창하고, 이야기의 의미에 대해 대충 이해하고, 역할 놀이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기 있습니다. 반 전체의 학습 분위기가 좋고 아이들의 규율도 좋다. 이번 공개 수업을 통해, 나는 자신의 부족한 점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도 늘 옛 선생님들에게 가르침을 청하고, 그들에게서 배우고, 끊임없이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자신을 풍요롭게 할 것이다.
Mon 의 중학교 4 반 수업 계획 활동 목표:
사진에 근거하여 판다의 통통한 꿈의 내용을 분명히 말할 수 있다.
나는 이야기의 결말을 지어내려고 노력하고, 또래들과 함께 이야기를 지어내는 것을 배우고 싶다.
조용히 다른 사람의 발언을 듣고 문학 활동의 즐거움을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체험할 수 있다.
이벤트 준비:
체험 준비: 학부모에게 친자 수첩' 발레' 의 내용을 결합해 통속적인 언어로 아이들이 발레의 주요 특징을 이해하고 간단한 발레 동작을 배우도록 지도해 달라고 부탁한다.
보조재료: 교육벽 차트 야외활동어판다의 통통한 꿈, 유아활동조작재료언어판다의 통통한 꿈, 친자수첩 야외활동발레.
활동 프로세스:
1, 아름다운 꿈을 주제로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2. 교육 벽 차트' 판다의 통통한 꿈' 을 전시한다.
요약: 팬더는 뚱뚱하고 발레를 아주 좋아해요. 그는 매일 텔레비전의 발레리나로부터 배우고, 그들의 동작을 열심히 연습한다. 그 꿈은 발레리나가 되는 것이다.
3. 교육 벽 차트' 판다의 통통한 꿈' 을 전시한다.
요약: 숲 발레 학교가 이미 학생 모집을 시작했다고 들었어요. 팬더는 뚱뚱하고 급해서 곧 학교에 와서 등록한다. 그는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춤을 연습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등기소의 염소와 토끼는 모두 얼굴을 걸고 그를 무시했다.
4. 문제를 토론하고, 아이들의 상상력을 계발하고, 그림 사건의 발전 결과를 이야기한다.
5. 어린이를 조직하여 사진 이름을 지정하고 활동을 마칩니다.
중학교 몬테소리 수업 계획 제 5 과 1, 활동 목표
1. 다양한 특성을 식별하는 펜으로, 펜의 특성에 따라 하나 또는 두 개의 차원에서 펜을 분류해 봅니다.
2. 관찰, 식별, 밧줄로 공 의롭게하는 능력을 키우십시오.
3. 수학 생활과 수학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둘째, 활동 준비
크레용과 유화봉 4 개 (빨간색과 노란색), 펜과 연필 40 개 (빨간색과 검은색), 바구니 몇 개, 트레이 몇 개, 몬테소리 액자 두 개.
셋째, 활동 과정
(a) 활동 가져오기, 차원 인식
1, 선생님: 펜 공장을 아십니까? (펜을 만드는 곳이야) 오늘 선생님이 너를 펜공장에 데리고 가서 너를 도울까?
노동자 삼촌이 생산한 첫 번째 만년필은 너의 의자 아래에 있다. 그것들이 어떤 펜인지 봅시다. (유화봉, 크레용) 그럼 당신 옆에 있는 좋은 친구랑 어떻게 다른가요? (색상, 두께, 높이, 유형)
총결산: 공장의 삼촌이 우리에게 도움을 청해서 이 펜에 한 점을 주었다. 당신이 하 시겠습니까?
선생님: 그럼 어떻게 나눠요? 그들의 첫 번째 과정은 우리에게 두 개의 신호를 주었다. 무슨 소리야?
요약: 방금 우리는 남학생과 여학생의 별자리에 따라 펜을 나누었다. 두 번째 과정을 보면 어떻게 나누나요?
2. 두 번째 과정에서 우리는 자신을 위해 필통 두 개를 준비했다. 만년필을 안에 넣어 주세요. 어떻게 나누나요? 두 아이를 조작해 주세요. Q: 왜 그렇게 분리되어 있습니까?
남학생과 여학생에게 서로 다른 차원으로 쓰도록 요구하다. 간판을 세우다.
요약: 방금 색상을 통해 두 번째 프로세스를 완료했습니다.
(2) 2 차원 데모 연습을 합니다.
1. 잘 했어요. 만년필 공장에서 새 만년필을 한 무더기 생산했다. 너는 어떤 만년필을 생각하니? (마커 펜, 연필)
이 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색상, 유형, 덮어쓰기 또는 덮어쓰기 안 함, 길이)
그럼, 우리가 무엇을 도울 수 있는지 보자. 직원들은 우리에게 네 개의 필통을 주었다. 그는 우리에게 무엇을 하라고 요구할 것인가? (브랜드별로 펜을 각 필통에 넣으세요.) "필통에 뭐가 있어요?" 라고 대답할 수 없습니다. 이 표지판들이 우리에게 무엇을 알려 주는지 봅시다.
새 수채화 펜, 녹색 연필, 새 연필, 검은색 수채화 펜 등 네 개의 필통을 보여 주세요.
하나씩 필통을 설명하면 선생님은 필통 두 개를 시연하고 다른 두 개는 어린이가 조작한다.
이 과정을 어떻게 하는지 아세요? 자, 여러분 각자가 직업자료를 찾아 필통의 요구에 따라 이 과정을 완성하십시오. 네가 다 썼을 때 필통을 선반 위에 놓아라.
4. 어린이 운영 및 교사 투어 가이드.
5. 검사 요약: 당신은 정확한 점수를 받았습니까?
(3) 활동 종료
1. 선생님: 당신은 훌륭합니다. 봐라, 제필공장의 공장장이 와서 우리를 칭찬할 것이다. 선생님께 아이가 잘 했다고 칭찬하고, 각 아이에게 펜을 하나 주세요.
2. 아이에게 펜을 보내는 과정에서 교육 활동도 자연스럽게 끝났다.
넷째, 행사가 끝났다
몬테소리 중산층 교안 6 의 디자인 의도:
전통적인 유치원 수학 교육에서' 0' 의 교육은 왕왕 간과되고, 몬테소리 교수에서는' 0' 의 교육이 특히 중시된다. 이번 행사에서 우리는 몬테소리 교구의 조작과 게임 방법을 통해 아이들에게' 0' 을 알리고' 0' 의 의미와 중요한 역할을 이해하게 했다. 이 행사를 통해' 0' 에 대한 아이들의 이해는 반드시 한 단계 높아질 것이다!
중산층의 몬테소리 수학 활동
"0" 게임
활성 목표:
1, 아이들에게 자연수 중' 0' 의 개념이' 없음' 이라는 것을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2. 생활에 연락해서 아이들에게' 0' 이 우리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알려 준다.
이벤트 준비:
1, 몬테소리 교구: 주괴 상자, 주괴 막대.
2. 디지털 카드 0-4 는 각각 하나씩, 콩 수는 수와 같다.
인생에서 "0" 관련 항목.
활동 프로세스:
첫째, 게임: 자기 소개
T: 이봐, 안녕, 너 이름이 뭐니?
C: 헤헤,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XXX 이고, 제 이름은 XXX 입니다.
둘째, "0" 의 의미를 이해합니다.
1, 주 축과 주 축 상자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2. 선생님이 시범조작을 해서 아이에게 0 이 아니오라는 것을 알리도록 지도한다.
교사 요약: 0 은 그렇지 않습니다.
셋째, 게임: 0 게임
1, 콩 잡기
게임 플레이: 5 명의 어린이가 각각 0-4 의 숫자를 취하고 해당 콩을 가져 가십시오. 0 을 가진 아이는 콩을 가지지 않는다.
2. 누가 제대로 들었는지 보세요
노는 법: 선생님은 마음대로 말했다: 아이가 X 번 뛰고, 아이가 적당한 횟수로 뛰고, 잘못 뛰는 것은 실격이다.
넷째, 생활에 연락해서 아이들에게 0 의 중요한 역할을 알려 준다.
1, 숫자 0, 1, 10 을 비교하면 0 이 필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2. 구급전화 1 10, 120, 서비스 핫라인 100 1 을 알고 있습니다
3, 꼬마가 내가 어디서 0 을 보았는지 말해준다.
4. 아이들이 생활 속의 어떤 사물에서 0 을 찾게 하고, 0 이 우리 생활에서 필수적이라는 것을 알게 한다.
Mon 의 수업 계획 7 의 중급 활동 목표:
1. 생활 속 규칙적인 질서의 존재를 느끼고 규칙적인 아름다움을 더하다.
2. 각종 재료를 탐색하고 조작하여 아이들이 규칙적으로 장식 패턴을 배우도록 지도한다.
3, 규칙적인 정렬을 할 수 있고, 언어로 자신의 정렬 규칙을 표현할 수 있다.
4. 아이들에게 간단한 수학 원리를 이해하게 한다.
5. 아이들에게 수학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다.
이벤트 중점 사항:
다양한 재료에 대한 탐구와 조작을 통해 아이들이 규칙적으로 장식 패턴을 배우도록 지도한다.
활동난이도:
조작 중에 교류와 모색을 통해 여러 가지 방법을 번갈아 가며 순서를 반복해 본다.
교육 자료:
교구: 선생님이 꾸민 옷, 바지, 치마, 큰 카드, 일반판: ○
각종 옷, 치마, 바지, 도안지, 수채화 펜, 카드를 배우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첫부분: 어린이들, 오늘 마법숲 속의 작은 마선이 새 집으로 이사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을 마법의 숲을 방문하도록 초대하다. 가고 싶어?
마법의 숲에 들어가면 주문을 한 마디 해야 한다! 배와 사과
둘째, 기본 부분:
1. 마법숲에 들어가 마법림에서 관찰한 것을 안내하면 어떤 특징이 있나요?
꼬마야, 우리 도착했니? 당신은 무슨 비밀을 발견했습니까? (색상, 패턴, 패턴은 매우 규칙적입니다) 규칙적이란 무엇입니까? (선생님 요약: 한 가지 방법에 따라 반복되는 방법을 규칙적인 순서라고 합니다.)
2, 아이들이 완전한 언어로 패턴 배열 규칙을 말하도록 안내:
빨간색-녹색-노란색-파란색-빨간색-녹색-노란색-파란색-빨간색-녹색-노란색-파란색
3, 교사 요약:
원래 마법의 숲 속의 모든 것이 규칙적으로 배열되어 있었다. 이 패턴으로, 그것은 이곳을 더욱 아름답게 한다!
4. 마법 숲 속의 물건은 모두 정기적으로 인테리어해야 하는데, 작은 마선이 막 이사와서 많은 물건들이 아직 정기적으로 인테리어를 하지 못했다. 도와주시겠어요?
인테리어할 때는 반드시 정기적으로 인테리어해야 한다. 그럴거야?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5. 당신은 어떻게 정기적으로 인테리어를 하고 싶습니까? (장식 전에 아이들이 생각하도록 안내-말-장식)
6. 아이들은 그룹 자유장식을 시작했다.
엑스트림
X 장식 액자
10, 장식 의류
7. 아이의 작품을 화이트보드에 붙여 아이들에게 어떤 규칙을 꾸몄는지 말하게 한다.
8. 선생님 총결: 이 문양들은 예쁘게 장식되어 있고, 정규적인 장식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9. 1-2- 1-2 와 2-2-2-2-
그리고 마선의 마지막 옷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누가 나를 도와 줄 것인가.
우리 아이는 정말 총명하다. 원래 이런 반복도 규칙적인 장식이었다. 이것은 정말 재미있다. 다음에는 이런 인테리어 방식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셋째, 결론 부분
생활 속의 규칙적인 장식은 우리 생활에 많은 아름다움을 더했다. 데모: PPT.
오늘 집에 갈 때 찾아보세요. 너는 또 정기적인 장식이 무엇인지 발견했니? 누가 더 많이 찾았는지 보세요.
오늘 우리는 작은 요정을 이렇게 많이 도와서, 모든 아이들이 마선 훈장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교육 반영:
열정 부족 교육 과정에서 수학 자체는 무미건조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새로운 지식을 가르칠 때, 선생님은 자신의 열정으로 아이의 학습을 이끌어야 하며, 앞으로의 교육에서도 이 방면에 주의해야 한다.
Mon 의 수업 계획 8 의 중급 활동 목표:
1, 9 이내의 숫자를 세어보세요.
2. 유사 물품을 분류하여 배치합니다.
이벤트 준비:
1, 어린이 작업재료, 수채화 펜.
2. 소재백: 색깔, 꽃잎, 크기가 다른 카드 두 장.
3, 신비한 상자, 1-9 디지털 카드.
활동 프로세스:
먼저 필요에 따라 꽃을 만지고, 숫자대로 물건을 들고, 9 이내의 숫자를 더 감지한다.
1 .. 꽃이 든 신비한 상자를 보여주세요. 개별 유아에게 선생님이 제시한 디지털 카드에 따라 적당한 수의 화도를 만져보고 정확한 터치인지 세어 보세요. 예를 들어 3, 4, 5 송이의 꽃을 만진다.
이 꽃들은 같은가요? 뭐가 달라요? 너는 같은 꽃을 함께 둘 수 있니? 꽃 한 송이당 수량을 세어 보세요.
둘째, 꽃을 분류하고, 같은 종류의 물건을 분류한다.
1, 아이를 안내하여 꽃을 분류하다.
2. 동업자들 간에 분류 기준을 교류하고 그들이 함께 있는 꽃이 어떤 꽃인지 말해 주세요.
3. 아이가 명확해지도록 도와주십시오: 기준에 따라 배치 방식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어떤 것은 색깔별로 나누고, 어떤 것은 꽃잎별로 나눈다.
세 가지 꽃
1, 조작재료' 다양한 꽃' 을 전시해 유아들에게 몇 송이의 꽃을 세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같은 화환을 한데 모아 몇 개를 세고, 접시에 같은 숫자나 생각으로 연결해 주세요.
2. 아이를 안내하여 꽃의 수에 따라 적당한 수의 점을 그리거나 디지털 점지를 붙입니다.
3. 아이들에게 구체적인 물체, 점, 추상적인 숫자의 대응 관계를 이해하도록 지도하고, 그들이 같은 양을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을 안다.
행사가 끝나다
활동 자료를 수집하여 하나하나 검사하고 고치다.
반성을 가르치다
숫자의 구성은 숫자의 개념 교육 내용의 중요한 부분이다. 전체 활동은 조화로운 스승-아동 관계를 반영하고, 유아를 주체로 하고, 교사를 주도한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예정된 교육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그러나 활동에도 약간의 결함이 있다. 선생님이 앞에 그림을 올려놓았을 때 어떤 아이가 선생님께 가로막혔는데, 선생님은 제때에 이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다. 선생님이 질문전략을 바꿔서 왼쪽에 서서 질문을 하고 바로 오른쪽에 서서 모든 아이들을 돌보면 활동효과가 더 좋아질 것이다.
따뜻한 힌트: 수학은 생활 실천에서 비롯되며 생활 실천에도 적용된다. 생활 속 수학 교육 내용에 적용해야만 아이들이 수학의 가치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수학적 사유로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관찰하고 분석하는 법을 배우고, 수학을 배울 자신감을 세우고, 과감하게 탐구하고 혁신하는 과학정신을 형성할 수 있다.
몬테소리 교안 9 중반 활동 목표
1. 사다리꼴의 기본 특징을 감지하여 환경에서 사다리꼴과 비슷한 물체를 찾습니다.
예비 관찰과 상상력이 있습니다.
3. 활동 규칙에 따라 독립적으로 운영될 수 있으며, 운영 결과를 기꺼이 말할 수 있습니다.
준비할 활동
1, 경험 준비:
아이는 이미 직사각형과 그것의 기본 특징을 알고 있다.
2. 재료 준비
교구: 주택지도; 생활에는 사다리꼴 요소가 있는 그림이 있다.
학습 도구: 그래픽 아기 그룹, 정사각형과 직사각형의 백지 몇 장, 가위 몇 개, 크레용 한 상자, 다양한 모양의 카드 몇 장, 연필 몇 개, 인도네시아 2 권, 작업표 몇 장, 사람마다 집게 한 개.
중점 사항: 사다리꼴의 특징을 이해하다.
어려움: 다른 사다리꼴 이해.
활동 과정
1 .. 재미있는 집.
(1) 직사각형에 대한 이해를 공고히 합니다.
선생님은 집지도를 보여 주셨다: 이게 뭐야? 집의 벽은 어떤 모양입니까?
(2) 사다리꼴 인식.
선생님: 지붕은 어떤 모양입니까? 이 도형은 직사각형과 같은가요?
아이에게 비교를 관찰하고 대답하도록 지도하다.
2 유아들이 사다리꼴과 직사각형의 모양 특징을 비교하도록 유도하고, 두 가지 도형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말하라. 모두 사면각이고, 양쪽은 모두 평평하다. 직사각형의 두 변은 길이가 같고 사다리꼴의 네 변은 길이가 같지 않다.
(3) 교사는 각종 도형을 전시하여 유아들이 사다리꼴을 찾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이 그래픽 중 사다리꼴은 어느 것입니까? 어디서 봤어요?
유아는 사다리꼴을 찾아 그것의 기본 특징을 말하려고 노력한다.
2. 사다리꼴은 어디에 있어요?
(1) 선생님: "생각해 보세요. 생활 속에서 사다리꼴이 무엇인지 찾아보세요?"
아이의 생활경험에 따라 아이가 대답하도록 지도하면 선생님은 그에 상응하는 사진을 전시할 것이다.
(2) 선생님: "이런 것들을 자세히 보세요. 사다리꼴인가요? "
교사는 사다리, 스탠드 (받침대는 사다리꼴) 등의 사진을 전시해 사다리꼴 특징에 대한 이해를 더욱 공고히 했다.
그룹 운영 활동
(1) 컬러 사다리꼴 아이예요.
활동 규칙: 많은 도면에서 사다리꼴을 찾아 색을 칠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 작은 사다리꼴이 우리와 숨바꼭질을 하고 있어요. 그는 이 카드에 숨었다. 작은 사다리꼴을 찾아 색칠을 해 주세요.
(2) 그래픽 변경
활동 규칙: 정사각형 또는 직사각형으로 사다리꼴을 접거나 잘라냅니다.
선생님: 저 여기 어떤 모양의 종이가 있어요? 나는 마술을 바꿀 것이다. 제가 접었을 때, 정사각형 종이의 모양을 보세요. 나는 여기에 가위도 있다. 나는 한 아이에게 가위로 이 종이를 사다리꼴로 자르라고 했다. 책상 위에 아직 많은 종이가 있다. 나중에 접거나 잘라서 흰색 아기를 사다리꼴로 바꿔주세요.
(3) 재미있는 조합
활동 규칙: 서로 다른 모양의 물체를 접합할 때 사다리꼴을 사용해야 합니다. 접합 후, 얼마나 많은 사다리꼴이 사용되었는지 세어 보세요. 사다리꼴 몇 개를 사용한 후 연필로 조작서에 몇 점을 찍었다.
선생님: 여기 몇 장의 그림이 있는데, 모두 다른 모양으로 철자되어 있지만 모두 사다리꼴입니다. 그들을 찾았습니까? 나는 또한 너를 위해 다양한 모양의 카드를 많이 준비했다. 철자도 써 주세요. 너는 반드시 네가 철자하는 그래픽에서 사다리꼴을 사용해야 한다. 철자를 다 쓴 후에 네가 사용한 사다리꼴 수를 세어 보아라. 연필로 몇 점을 주문해 주세요.
커뮤니케이션, 데모 및 토론에 중점을 둡니다.
(1) 유아활동 1, 2 의 운영목록과 활동 3 의 사진을 전시해 단체평가를 진행한다.
(2) 아이들이 선생님을 따라 교실 밖에서 사다리꼴 아기를 찾도록 독려한다.
활동 확장: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물에서 사다리꼴을 찾아 사다리꼴 특징에 대한 이해를 깊어지게 한다.
(1) 아이들이 행사실 주변에 올린 사진에서 사다리꼴 아기를 찾게 한다. 먼저 한 아이에게 보여 주시고 말씀하세요.
(2) 모든 아이들에게 생활 속 사다리꼴을 찾아 동반자와 선생님 사다리꼴 아기가 어디에 숨어 있는지 알려주도록 독려한다.
몬테소리 중학교 교안 10 교안 목적
1. 활동에서 물체의 폭을 감지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물체의 폭을 비교하려고 적극적으로 시도합니다.
2. 작업하는 동안 10 범위 내의 객체는 너비별로 정렬됩니다.
3. 조작과 탐구의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교안 준비
색막, 폭이 다른 빌딩 블록 등. 조작서, 크레용.
교육 계획 프로세스
첫째, 활동을 준비한다.
선생님: "오늘 우리 전무후무한 게임을 하자. 작은 다리라고 합니다. " 유아를 이끌고 동요를 읽고 동요 내용에 따라 자신의 동작을 써내다.
둘째, 집단 활동.
"오늘 우리 반에 손님이 몇 명 와서 너를 시험하고 싶다. 받아들이세요? "
① 두 물체의 너비를 시각적으로 비교하다.
"보세요, 이 두 컬러 영화는 누가 넓고 좁습니까? 클릭합니다
선생님은' 컬러' 에서 폭이 뚜렷한 두 장의 컬러 영화를 꺼내어 유아들에게 누가 넓고 좁은지 관찰하도록 지도하셨다.
② 다양한 방법으로 물체의 폭을 비교하려고 노력한다.
모든 아이들에게 컬러 필름 한 장을 가져다 그의 파트너와 비교해서 누가 넓고 좁은지 보자. 아이들이 한쪽 끝을 정렬하거나 함께 쌓는 것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폭을 비교하도록 독려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③ 너비별로 정렬하는 법을 배웁니다.
아이들에게 조작 카드를 자리로 되돌려 놓고, 카드를 조작하고, 10 컬러 필름의 폭을 어떻게 비교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배열했는지 이야기하게 한다.
셋째, 집단 활동.
첫 번째, 두 번째, 세 그룹: 블록의 폭을 비교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정렬합니다.
4, 5, 6 조: 교실 안팎의 폭이 다른 물건을 찾아 분류한다.
그룹 7 과 그룹 8: 연습 책 3 페이지와 4 페이지의 활동을 완료합니다.
넷째, Xiaojie 와 의사 소통하고 학교 도구를 정리하십시오.
"누가 네가 활동 중에 어떻게 너비를 배열했는지 말해줄 수 있니?"
아이들이 게임에서 서로 다른 상황에 직면했을 때 어떻게 비교되는지 이야기하게 한다. (존 F. 케네디, 게임명언) 아이가 자신의 학습 도구를 정리하도록 지도하다.
활동 확장
1. 아이들이 의자를 복도로 옮기게 하다. 의자를 옮기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고, 책상을 옮기면 카드가 붙는다. 왜요 우리는 무엇을 할까요
2. 실내에서 폭이 다른 물건을 찾아 분류한 후, 당신이 물건의 폭을 어떻게 판단했는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