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조의 의심스러운 무덤 72기의 암호 해독
조조의 의심스러운 무덤 72기의 암호 해독
?조조의 무덤 72개 의심 무덤의 암호 해독
조조의 무덤은 여전히 고고학계의 주요 미스터리입니다. 새로 출간된 책 "중국과 외국의 주요 역사적 미스터리"(중국 사회 과학 출판사 발행)에서 저자 Xu Zuosheng은 광범위한 현장 조사와 역사적 연구를 통해 이 미스터리에 대한 많은 혁신적인 통찰력을 제시했습니다. 의심의 무덤, 진황후의 조양릉, 장강바닥의 신비 등
'사후서'에 함정을 걸다
서진나라의 유명 작가 육계는 우연히 조조가 쓴 '사후서'의 비밀을 발견하게 된다. 궁전의 파빌리온. 이 "사후 명령"에는 Tongque 테라스가 언급되어 있으며 Cao Cao는 그의 아내와 후궁에게 Tongque 테라스의 작업실에 6 피트 침대를 놓고 영적 천막을 걸고 첫날 아침에 말린 과일 제사를 바치도록 명령했습니다. 그 달 열다섯째 날에는 신령한 장막에서 음악과 노래와 춤이 연주됩니다. 동시에 '사후종'도 신하들에게 '항상 청동 참새탑에 가서 내 서릉 묘역을 살펴보라'고 지시했다. 후세들은 이 『사후명령』의 내용을 바탕으로 조조릉을 찾기 위해 동곡테라스를 거점으로 삼았으나 결국 찾지 못했다.
조조의 비문에는?
베이징에서 베이징-광저우선 열차를 타고 스자좡과 한단을 거쳐 츠저우에 들어가면 깜짝 놀라게 될 것입니다. 철길을 따라 북쪽에서 남쪽으로 언덕 같은 큰 언덕이 서 있고 지슈이 해변에서 끝난다. 이 무덤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조조 72묘입니다.
조조의 72기 의심 무덤에 대한 전설은 린장(Linzhang)과 츠저우(Cizhou) 지역에 널리 퍼져 있다. 지역 주민들에 따르면, Jianwucheng 지역의 무덤은 뇌우 동안 종종 보라색으로 빛납니다. 어떤 사람들은 군벌 시대에 동인도 회사의 후세미라는 골동품 상인이 조조의 유해를 찾기 위해 정저우에서 이주 노동자들을 고용하고 린장으로 가서 의심스러운 무덤을 하나씩 파헤쳤다고 말했습니다. 보물을 차지하기 위해. 그 결과 이주노동자들은 십여 개가 넘는 무덤을 잇달아 팠고, 그 안에 부장품은 토기, 토기 등뿐이었다.
72개의 수상한 무덤에 관한 가장 기괴한 전설은 다음과 같습니다.
청나라 동치 시대에 Zhu Yier라는 현지 소년이 강우 남동쪽의 펑촌에 있었습니다. 도시. 장작을 구하세요. 펑촌(Pengcun)은 고대에 인공적으로 파낸 큰 호수였으며 조조는 이곳에서 특별히 훈련받은 선원들을 Xuanwu Lake라고 명명했습니다. 그 후 수년간의 방치와 중원의 가뭄으로 연못의 물이 말랐고 현무못은 점차 진흙으로 변해 갈대가 무성해 땅으로 변했습니다. 니우야얼이 이곳에서 장작을 모으고 있을 때 갑자기 쑥 덤불 속에서 사람 키만 한 큰 무덤을 발견했고, 무덤에 있던 무덤 벽돌이 드러났고, 무덤 앞에 돌판이 서둘러 놓여 있었습니다. 선생님, 몇 마일 떨어진 마을에서 사립학교에 전화를 했어요. 돌판에 적힌 글자를 찾아보세요. 읽고 나서 이곳이 위나라 무제 조조의 묘임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마을 사람들은 즉시 이 사건을 Cizhou County Yamen에 신고했습니다. 현감이 이를 알고 즉시 가마를 타고 펑촌으로 달려갔으나 쑥나무를 열어 다시 보니 큰 무덤의 흔적도 없고 돌판도 보이지 않았다. 현 행정관은 사립 학교 교사가 자신을 속였다고 생각하여 매우 화가 나서 군인들에게 그를 심하게 구타하라고 명령한 다음 니우야얼을 찾으러 갔지만 그 이후로 소년의 행방은 단 한 번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수상한 무덤의 수수께끼를 풀다
선비들이 조조 수상한 무덤을 연구할 때 모두 조조의 '최종 명령'을 무시했습니다. 이 '최종 명령'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조조의 무덤을 찾는 역할. 계시 효과. '파이널 오더' 전문은 다음과 같다.
고대에 묻힌 자들은 척박한 땅에서 살아야 한다. 규정에 따르면 서문표범사 서쪽 평야에는 수령릉이 있는데, 높이가 기초이기 때문에 봉인하거나 심을 수 없습니다. 주(周)나라의 의례에 의하면 묘지는 묘인(墟人)을 주관하였으며, 좌우에는 모든 왕자가 살았고, 한나라에서는 대신과 관리들이 거주하였다고 한다. 무덤을 동반합니다. 공덕을 쌓은 신하, 신하, 장수들은 수릉의 넓은 지역이 조영토이므로 조화롭게 동행해야 합니다.
면밀히 조사한 결과, 이번 '최종 명령'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조조가 자신의 소울링을 서문표범사 서원에 두어야 한다고 규정했다는 점이다. 즉, 영묘는 흙을 밀봉하거나 나무를 심거나 표시를 하지 않고 높은 지대에 세워야 합니다. 그러나 린장과 츠저우에 있는 72개의 무덤은 인공적으로 흙을 봉하여 만든 것인데, 이 무덤들은 높이가 수 피트에 달하고, 큰 무덤은 멀리서 보면 높이가 수십 피트에 달하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선좡향에 있는 황제릉은 길이가 90미터, 너비가 80미터, 높이가 40미터입니다. 따라서 그 형태만 보아도 용의묘는 조조의 '높이가 토대이므로 봉인하거나 심어서는 안 된다'는 조조의 명령(최종 명령)에 규정된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다.
또한 작성자는 린장(Linzhang)과 츠저우(Cizhou)에서 현장조사를 진행하던 중 의심스러운 무덤 근처에서 기와 조각 몇 개를 주워 보관하고 있었습니다. 이 기와의 장식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모두 조위(주로 북제나 서진에서 제작됨) 이후에 제작된 것으로 보인다. 이를 바탕으로 저자는 추가적으로 현실록을 확인해보니, 청나라 말기 흉년으로 인해 사람들이 도굴한 것으로 추정되는 무덤 중 하나는 제왕릉이고, 다른 하나는 무덤이었다. 제나라 현무제의 열한째 아들 고양왕주오(高陽王趙)의 묘이다. 비석 이마에는 '무덤의 주인은 제왕의 넷째 삼촌'이라고 적혀 있다. 민국 초기에는 도굴되고 발굴된 무덤에 비문이 많이 있었는데, 모두 북위와 북제 시대의 중요한 왕자와 고관들의 무덤이었습니다. 이에 근거하여 저자는 72개의 의심릉은 조조가 생전에 후세를 혼란시키기 위해 세웠을 수도 있고, 북조의 왕자 부인들은 편안히 앉아 성공을 누릴 수 있었을 것이라고 제안합니다.
1988년 3월 8일 <인민일보> 1면에는 '조조 72기의 의문의 무덤이 밝혀졌다'라는 기사가 게재돼 조조의 의심되는 72기의 무덤이 실제로는 사실임을 확인했다. 북조시대의 대규모 고분군으로 정확한 숫자가 72개가 아닌 134개임을 지적하고 있다. 고대인의 눈에 72는 실제 숫자가 아닌 대략적인 숫자일 뿐이었습니다.
그러므로 72개의 의심스러운 무덤은 단지 많은 수를 거론하는 것만으로도 조조가 많은 의심스러운 무덤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무덤은 모두 우뚝 솟은 높은 울타리를 가지고 있으며, 멀리서 보면 언덕처럼 보입니다. 이 무덤들은 모두 칠십이릉 안에 있지만 조조와는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옹릉과 며느리의 묘가 서로 기대어 있다
건륭 52년에 쓴 '장덕 저택 연대기'를 열면 상세한 지도가 나와 있다 Quetai에서 남쪽으로 5km 떨어진 구리 Ganoderma 마을에 위치한 Linzhang 현에는 분명히 위 왕조 무 황제 묘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더욱 놀라운 것은 무 황제 묘의 남쪽에 있다는 것입니다. 위나라, 진황후 조양릉이 있어요!
진황후는 조조의 며느리이자 조비의 아내 진원자오(真文沙)이다. 위(魏)무제릉과 진황후(眞皇后)릉은 임장현기(臨長縣史)에서 서로 연결되어 있어 늘 사람들을 낯설게 하고 당혹스럽게 만드는데 이는 중국의 전통 윤리와 도덕에 어긋난다. 이 수수께끼를 풀려면 처음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건안 9년에 조조는 군대를 이끌고 원소의 거처인 예성을 공격했습니다. 조비는 칼을 들고 원저택으로 달려갔다. 대웅전에서 한 여인이 머리를 헝클어뜨린 채 원소의 부인 유씨의 무릎을 꿇고 울고 있는 것을 보고 기분이 이상해 유씨에게 손을 들라고 명령했다. 우는 여자의 머리를 그에게 보여주세요. 첫눈에 조비는 그녀가 비범한 아름다움을 지닌 매력적인 젊은 여성이었기 때문에 그녀를 자신의 집으로 데려갔습니다. 조조도 진의 미모를 존경했지만, 어찌 아들의 미모를 빼앗을 수 있겠는가? 진황후가 조비와 결혼한 후 처음에는 총애를 받았지만 조조가 죽자 조비는 그녀를 무시하고 마침내 그녀에게 칙령을 내려 그녀에게 독주를 주고 자살을 명령했습니다. 왜 그런 겁니까? 진황후와 조조 사이에 정말 불륜이 있는 걸까요? 이번 역사적 사건에 대해서는 관련 문서만 언급될 뿐 실제 상황은 아무도 모른다. "삼국지"의 주석가인 배송지는 조비가 황제가 되었을 때 진을 왕후로 삼지 않고 그녀를 죽였다고 믿고 있으며 "문제는 분명하게 심판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물론 배송지는 조위 궁정의 내막을 은밀히 드러냈을 뿐, 대놓고 말하지는 않았다. 『장덕 저택』을 편찬한 노학자들은 공공연하게 조조 사이에 모호한 사적인 문제가 있다고 믿었다. 군도를 그릴 때 시아버지와 며느리의 묘를 함께 그렸습니다. 물론 조조의 실제 무덤이 확인되기 전에는 이 대담한 가설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다.
장허강(張河河) 바닥에 조조 묘(曹操)가 있나?
청나라 이후 조조의 72기 의심묘는 계속해서 도굴당했고, '의문의 묘'론은 자멸하고 있었다. 당시 조조의 진짜 묘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땅 위에 지어진 것이 아니라 장허강(張河河) 강바닥 아래에 지어졌습니다. 조비는 한나라를 폐위하고 자신을 황제로 선포한 후 '지임자후지의 칙령'이라는 제목으로 칙령을 썼다는 것이다. "고인이 된 왕을 강에서 제물로 바치고 싶다. 위아래를 바라보며 마음이 아팠다."
1980년대에는 장둥핑 재무부 부부장이 아직 살아 있었다. 그는 항일전쟁 당시 태항구 츠우현 현판사를 역임했으며 츠우와 린장 지역의 명승지를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조조의 묘에 관해 이렇게 말한 적이 있습니다.
조조의 묘는 어디에 있습니까? 역사책에는 장강(Zhang River) 옆에 있었다고 나와 있습니다. 내가 자현(항일전쟁 시기를 가리킨다)에서 일할 때, 이 지역에는 이른바 '칠십이의심묘'라 불리는 조조의 묘가 가득하다는 말을 사람들에게서만 들었다. 현재 여러 개의 무덤이 발굴되었으며 모두 북제 왕조의 무덤입니다. 조조의 무덤은 일반적으로 장강(張河)과 부양강(富陽河) 사이에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조조의 묘가 예청에서 그리 멀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지금은 린장(臨章)과 치현(筆縣)에 서원촌(西文村)과 장우시(江五村)가 있는데, 웨이우(魏吳)가 글쓰기와 무술을 수련했던 곳이었다고 하는데, 아직도 장우시에 유적이 남아있을 가능성이 있다.
과거 장허강 코스는 아래의 구릉지에서 하북성 남부와 허난성 북부 평야까지 굽이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명나라 때 편찬된 『한단현기』(40년 전에 읽었음)에 따르면 장허강은 한단에서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허베이 남부의 평야에는 오래된 장허 강(예: 장허 고대 도로)이 가득합니다. 조비가 선왕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다고 하여 주위를 둘러보니 조조의 묘를 찾을 수 없는 것 같아 안타까웠습니다. 조종이 장강(張河)의 범람으로 인해 물에 잠겼을 가능성이 있는가? ! 왜냐하면 북제 왕조 시대에 예두는 매우 커서 황제들이 즐길 수 있도록 도시에 큰 호수, 선녀의 섬, 정자가 세워졌으나 나중에 물에 잠겼기 때문입니다. Tongque 테라스도 장허 강에 의해 씻겨졌습니다. 허베이 성 쥐루 현의 지하에는 쥐루의 옛 도시가 있습니다. 이 옛 도시는 항일 전쟁 이전에 발굴되었으며 많은 고대 건물과 유물이 있습니다. 조조의 묘가 강바닥에 묻혀 있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 아니다.
조조릉의 미스터리를 어떻게 풀 수 있을까요? 장강 양쪽을 발굴해야만 풀 수 있을까요? ?의견 무덤이 72개 있는데, 시신이 묻힌 무덤도 1개 있을 거에요. ?그러나 수천 개의 고분을 파고도 여전히 조조의 시신을 찾을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린장의 장허강은 여름에 종종 말라버립니다. 청나라 출신인 신송(Shen Song)은 자신의 저서 <전건수기>에서 <건호의 계속>을 인용하고 장허강 바닥에서 일어난 일화를 들려주었다. 청나라 순치 시대에 한 어부가 한때 강바닥 아래에서 무언가를 발견했습니다. 조조의 묘에는 그와 함께 죽은 많은 궁녀들이 있습니다. 이 일화는 매우 이상하게 들리지만, 오늘날에도 장강(張河) 유역의 어부들은 여전히 여러분을 그곳으로 데려가 조조의 궁전이 묻힌 강바닥의 위치를 지적할 수 있습니다.
공교롭게도 푸송링의 '중국 스튜디오의 기묘한 이야기'에는 강바닥에서 조조의 묘가 발견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하지만 '요재'에 나오는 소문은 린장이 아닌 쉬창에 관한 것입니다.
조릉의 모양은 큰 불처럼 되어야 한다
최종 명령에 따르면 조릉의 대략적인 위치는 서문표범사 서평원에 있다고 나와 있다. 예청(至成)의 모양은 기단이 높고, 봉인하지 않으면 주위에 왕족과 신하들의 무덤이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조조가 죽은 직후 조비는 『무제의 슬픔에 관한 수필』을 썼는데, 이는 조조의 묘의 모양이 '대수'와 같았다는 것을 무심코 드러냈다. 대형 소방탑은 높이가 수 피트 또는 수십 피트에 달하는 고대 봉화탑입니다. 영묘에는 지하 궁전이기도 한 "선궁"이 있습니다. Ai Cewen은 Xuan Palace를 "공정하고 우아함"으로 묘사하여 심오하고 신비로운 곳임을 나타냅니다.
조조릉의 형태에 대해서는 강동평 선생이 생전에 몇 가지 단서를 제공하기도 했는데, 조비의 사신들이 방문했다는 역사적 사실이 모두 언급되어 있는 『자지통감』 69권을 참고했다. 가오링의 금지: 일수정후우금은 조조 휘하의 장군이었다. 건안 24년(219년), 조인(曹仁)과 촉장 관우(關保)가 범성(桂成)에 머물기를 거부하고 진(晉)에서 지원군을 이끌었는데, 이때 한강이 범람하여 7군이 모두 패하였다. 그래서 그들은 항복했습니다. Sun Quan은 Jingzhou를 점령하고 Wei로 다시 보내졌습니다. 도중에 조비는 자신의 영웅이 숨이 가빠지는 것을 싫어하여 그를 예청으로 데리고 가서 고릉을 방문했습니다. 고릉은 조조릉의 이름이다. 유진은 묘 벽화에서 자신이 붙잡혀 항복을 구걸하는 것을 보고 부끄러워하며 벽에 부딪혀 죽었다.
이로써 조조릉 앞에 수면실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표면적으로 이것은 조조의 "최종 명령"의 규정인 "인장도 없고 나무도 없다"는 규정에 어긋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위조비의 문제가 처음 아버지를 묻었을 때 그는 이 규칙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시스템을 갖추고 영묘에 제사실을 세웠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최종 명령'이 거짓이라는 뜻인가요? 아니요. 황초 3년에 조비가 칙령을 내려 '선제(조조)가 검소한 생활을 하였으니 세상에 칙령을 남기고 아들로서 마땅히 지키라'고 하였느니라. 효도를 지키고 아버지의 지시에 따르십시오. 그의 묘소에 있던 궁전 건물을 모두 헐고, 수레와 말을 군고에 돌려보내고, 그의 무덤에 감춰둔 옷도 궁으로 돌려보내야만 우리가 선제의 덕을 진정으로 따르고 계승할 수 있습니다. 절약. 이 칙령에 따르면 조조 묘는 원래 지상 건물로 규모가 컸으며, 제사당과 옆방 외에도 마차와 마구간도 있었습니다. 조비는 원래 자신이 묻힐 때 조조에게 제물을 바칠 목적으로 이 묘를 지었는데, 나중에 그는 아버지의 칙령인 '인장도 없고 나무도 없다'에 따라 이 건물들을 철거했습니다.
지상 건물 외에도 조조 묘에는 원래 청동 낙타 두 마리와 돌개 두 마리가 있었습니다. 『서의기』에서 인용한 『과거묘기』에 따르면 위나라 무제릉 아래에는 청동 낙타 두 마리와 돌개 두 마리가 있다. 고대 시에는 "돌개도 짖지 못하고, 청동 낙타도 짖지 못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위무제릉에는 향수라 불리는 샘이 있다고도 전해진다.
이상의 문헌과 사료를 바탕으로 조조릉의 형태를 다음과 같이 살펴볼 수 있다.
묘소가 있는 곳은 예성유적 근처에 있으며, 오늘날의 린장현(Linzhang County)은 장허강(Zhanghe River)의 고대 도로 옆에 있으며, 그 동쪽에는 서문표범사(Ximen Leopard Temple)가 있습니다. 능은 지형에 맞춰 지어졌기 때문에 인장이나 나무도 없고 그 모습이 봉화대와 같다. 능 앞에는 수면실, 마차집 등의 건물이 있었다. 궁전 내부에는 벽화가 있습니다. 황(黃)시대 초, 조비가 영묘 앞 건물을 모두 철거하라는 칙령을 내렸다. 영묘 안에는 지하 궁전이 있는데 상당히 심오합니다. 능 앞 사당 옆에는 청동 낙타 두 마리와 돌개 두 마리가 있었다.
조조 묘 유적지는 현재 임장현 예성(象成) 유적지 근처에 있다. 이는 단지 대규모 개념일 뿐이다. 다시 범위를 좁히면 어디일까요?
임장산태촌의 입소문에 따르면 조조는 예(臺)에 살았으며 무대에 올라 시를 짓고 노래하는 것을 좋아했으며 군인들에게 무술을 가르치는 것도 좋아했다고 한다. 그의 죽음 이후 그는 Gaoling에 묻히도록 명령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Tai와 Jiangwu City 사이의 Tongque Gaozhuang에 위치하고 있으며 Ximen Leopard Temple의 강 건너편에 있습니다. 가오좡? 이것은 그들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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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조조는 성의 서쪽에서 장주강을 우회하여 동쪽에서 들어와 통곡단(Tongque Terrace) 아래를 지나 성의 동쪽으로 흘러들어갔다. "Changming 도랑"이라고 불리는 도시. 운하에서 나온 물은 남쪽으로 흘러 동쪽 문 아래를 지나갑니다. 위(魏)나라의 오(吳)가 예(業)에게 맡겨 북궁을 건축하였고, 도랑물이 남북으로 연결되었고, 석보(寶寶)가 동쪽에서 흘러나와 황수강(黃水河)에 쏟아졌다. 조조의 "무대 송가"에는 "밝은 빛을 소개하고 거리를 가득 채우다"라는 문장이 있는데, 이는 이 운하를 가리킨다. 실제 위치 측정에 따르면 현재 예청에서 남동쪽으로 약 4.5km 떨어진 렌서우(Renshou)와 뤄안타이(Luoantai) 지역은 조위(曹魏) 왕조 장명곡의 출구 지점이었다. 이곳은 고대 서문표범사 조사 지역이다. 여기에서 서쪽으로 약간 남쪽으로 약 2.5km 이동하면 진황후 조양릉에 도달합니다.
조조가 정말 여기에 묻혀 있는 게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