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리나라 역사상 처음으로 어떤 유명한 상조가 있습니까

우리나라 역사상 처음으로 어떤 유명한 상조가 있습니까

중국 역사상 1 대 상방 < P > 1, 산서상방 < P > 1 대 상방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산서상인이다. 진상은 명청 당시 국내에서 가장 큰 상인으로, 재계에서 5 여 년 동안 활발하게 활동했으며, 발자취는 국내 각지뿐만 아니라 유럽, 일본, 동남아, 아랍 국가에서도 세계 유명 베니스 상인과 유대인 상인과 견줄 만하다. < P > 진상의 역사는 주조의 진당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명대에 실제로 궐기하여 청건륭 가경 도광시대까지 전성기로 발전했다. 함동시기 산서표 번호는 전국의 환환 업무를 거의 독점하며 전국 금융소의 강력한 상업금융자본그룹이 되어 산서북호 남장 (표 번호) 을 형성했다 < P > 진상 규모가 이렇게 크고, 연장이 이렇게 길고, 장사 분야가 이렇게 넓습니다. 의지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진당은 자신의 장사 비결을 가지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지역과 혈연 관계를 유대로 하여, 본당 상인의 구심력을 결집하고, 전통 도덕규범으로 장사하는 행위를 추구하며, 정치적 후원자를 찾고, 본당의 장사활동을 비호한다. 또 다른 측면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진상 가문의 중요한 전통 중 하나인' 배우고 우월한 자' 이다. 진상 가문 중 이류 자제가 장사에 갔다고 한다. 서너 류 자제는 과거시험에 참가하러 갔다. 심지어 공명을 얻은 후 벼슬을 하지 않고 장사에서 진사한 적도 있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 P > 기현 조의 집은 진상 중 근면성실성으로 자수성가한 전형이다. 느릅나무의 상가는 산서 상인에서 대외무역으로 유명하다. 태곡조의 집은 명나라 () 와 청시 () 의 기세가 혁혁한 진상 () 의 거부 () 이다. 울자 오련은 소탈한 표 번호 세가가 허우 () 의 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유명한 "Changyu chuan" Qixian 큰 숫자는 운하 가족입니다; 양부 (이 린펀시) 의 항가는 명청 시대에 수천만 냥의 재물을 모아 산서에서 가장 부자라고 할 수 있다. 갑제련휘명 당세' 세습 황상' 은 범가이다. 진상에는 민국 4 대 가족 중 하나인 태곡의 공상희라는 유명한' 재신' 이 있다. < P > 평론: 진상이' 배우고 우월하다' 는 이념은 글기록이 많지 않지만 진상의 마음속에 깊이 숨겨져 그들의 피에 녹았다. 이 때문에 진상들의 문화 수준은 다른 상인에 비해 비교적 높았고, 그들의 경영 모델도 가장 선진적인 주식제, 자본운영 등 현대경영 방식이 이미 싹트고 있다. < P > 2, 휘주상방 < P > 휘장상과 진상이 함께 이름을 올렸고, 중국 재계의 강팀으로서 휘장상이 대강 남북과 황하 양안까지, 일본, 시암, 동남아 각국, 포르투갈까지 활발히 활동하며' 무휘장 불상' 을 천하라고 불렀다. < P > 휘장 상인과 다른 상인들의 가장 큰 차이점은' 유' 라는 단어다. 휘주는 남송대유주희의 고향이며 유풍독무로 불리기 때문에 휘장 상인들은 대부분 자애와 좋은 유유의 특징을 표현하는데, 그들의 상업도덕관은 강한 유가의 맛을 지니고 있다. 휘장상은 유가의 성실, 편지, 의의 도덕 설교를 그 상업도덕의 근본으로 하여, 그들이 상업계에서 신용을 얻고 상업자본의 발전을 촉진시킨 것은 그들의 장사 성공의 신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 P > 가장 유명한 것은' 붉은 탑 상인' 후설암: 홍탑 상인이 청말 유명 휘장 호당 (자설암) 에 대한 별칭이다. 후광포는 기부 및 조보감 총독 좌종당 () 의 공로로, 청정상 () 은 부사 () 의 직함을 봉하여, 2 품 문관 () 에서 산호 () 를 받쳐 황마저고리 () 를 입었다. 사람들은' 레드 탑 상인' 이라고 부른다. 당대 대만의 저명한 작가 고양 () 는' 홍정상인' 장편 역사소설을 발표하여 후광우의 일생의 흥쇠사를 묘사하여 후광포' 홍정상인' 의 야호를 널리 알렸다. [후광서] 를 참고하고,' 붉은 탑 상인' 을 모든 이가유 (), 붉은 탑 띠가 달린 휘장 () 대자 () 라고 널리 부른다. < P > 남송은 거금을 보유한 휘장상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문승진 (), 성승해 () 형제는 장사로 부자가 되어 각각' 십만 대공',' 십만 이공' 으로 불리며' 쳉 십만' 이라고 불렸다. 주희의 외할아버지는 확실히 경영하는 상점과 여관이 휘주부의 절반을 차지하기를 기원하며, 사람들은' 반주 축원' 이라고 부른다. 자본이 풍부한 일부 큰 상인들은 여전히 휘주 경내에서' 회자' 를 발행하고 있다. 원말, 현상인 강가가 휘주에서 고리대금을 발행하여 폭리를 취하다. 원말명 초 휘장자본은 송대보다 크게 늘었고, 주원장 () 은 원전 () 에 들어왔고, 인강원 () 은 한 번에 1 만 2 천 < P > 의 평론을 도왔다. 대부분 유상이라고 부르는 사람은 당연히 슬기로운 사람이다. 그들에게는 우수한 전통문화의 낙인이 가득하고 시대 발전에 적합한 도덕적 수준과 문화적 자질이 있다. 그들은 시장경제의 운행 규칙을 이해하고 시장 변화를 통제할 능력이 있다. 그들은 전통문화와 현대문화를 한데 모아 사람 1 위, 장사 2 위의 규범을 지킨다. 상인의 실무와 영리함, 그리고 두터운 역사적 사명감과 책임감이 더해져 유교 이상 인격의 매력을 곳곳에서 드러낼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컨대, 유상은 지식, 도덕, 계략, 돈을 벌 수 있는 사람이다. < P > 셋, 용유상조 < P > 가 휘장상, 진상이 쇼핑몰에서 출웅할 때, 절강성 중남서부에 영향력 있는 용유상조가 갑자기 부상했다. 역사상 소위 말하는 용유상조는 사실상 여주부 상인그룹이다. 그중에서도 용유현 상인이 가장 많고, 장사 수단이 가장 뛰어나기 때문에 용유상조라고 한다. < P > 용유상들은 외진 곳에 있지만 개방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어 관념적으로도 비교적 트렌디하다. 주로 두 가지 방면, 즉 투자상으로는 천하선정신과 헤나백천의 배를 나타낸다. 명청 시대에는 많은 상인들이 상업으로 벌어들인 자금을 토지를 사거나 전당, 대출업을 운영하여 안정적인 수입을 얻는 데 사용했으며, 용유상들은 더 많은 이윤을 얻기 위해서는 수공업 생산과 공광 산업으로 전환해야 한다는 것을 예리하게 깨달았다. 용유상인은 아직 외지상들이 본향에 침투하는 것을 배제하지 않고, 서로 사이좋게 지내며, 외지 상인을 흡수하여 스스로 도우며, 용유상조의 발전을 추진하였다. < P > 4, 산시 상방 < P > 명대의 상업계에서 산서와 산시 상인은 휘장 및 기타 상인의 수요에 대항하기 위해 종종 이웃 성의 좋은 것을 이용하여 서로 결합하는데, 사람들은 통상 그들을 서상이나 산시상조라고 부른다. 서상은 명대 초반의 세력이 매우 커서, 그들은 경영 염업에서 대량의 후익을 얻었지만, 애석한 이익의 원인으로 인해 내부가 분화되기 시작했고, 산시염상과 산시염상이 갈라져 결국 산시염상이 쓰촨 독립 발전에 이르렀는데, 이는 산시상조의 최종 형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 P > 산시상조가 생재하는 거리가 많아 염상으로는 가장 유명하며, 포업, 다업, 피상품업을 운영하는 것도 산시상들이 이윤을 내는 중요한 방법이다. < P > 5, 산둥 상방 < P > 산둥 상방은 산둥 인으로 당연히 산둥 사람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직박단순함, 호탕함, 성실함. 산둥 상조의 치부의 길은 요약하면 장거리 판매와 좌지 장사의 상업 경영 방식, 신용을 중시하는 상품윤리, 규범적인 상업행위다. 산둥 상방 안에는 주로 대관료, 대지주, 대상인이 있는데, 산둥 상인들이 가는 길과 상업자본의 흐름은 말부로 부자가 되어 본수를 지키기로 결정했기 때문이다. 산둥 상인들이 부자가 되는 길은 다른 상인들에 비해 별로 고명한 곳이 없지만, 그들의 경험과 경영 방식은 매우 현실적이어서 장사에 착실하다. < P > 6, 닝보상조 < P > 닝보상방은 중국 상조의 후발주이다. 그것이 형성되었을 때부터 그 식견이 비범하고 탁월하다는 것을 드러냈다. < P > 닝보상당은 혈연친과 지정향의를 연결고리로 한 상업그룹으로 국내와 해외에서 성행하는 상봉이다. 닝보 상인이 외출하여 장사한 역사는 유구하지만, 대규모로 장사를 하고, 상조를 결성하는 것은 비교적 늦다. 아편전쟁 이후, 특히 민국 시대에는 닝보상조에서 신세대 상업자본가들이 눈에 띄어 상업과 금융업을 긴밀하게 결합함으로써 닝보상조가 신흥 근대상인 집단의 자세로 전국 유명 상방 중 하나로 발돋움했다. 그들이 운영하는 은루업, 약재업, 기성복업, 해산물업, 보험업도 유명하다. < P > 7, 동정상조 < P > 가 시세를 검토하고 타이밍을 파악하는 것은 똑똑한 상인의 방법이고, 동정상인은 바로 이렇게 총명한 상인이다. 특히 아편전쟁 이후 금융센터인 상해에서 동정상인은 자신의 드릴을 이용해 매수업, 은행업, 돈장업 등 금융실체와 실크, 면사 등 실업을 개척했다. 새로운 역사적 배경에서 예전과는 다른 상업 활동에 종사하면서 동정상조는 민족자본가들을 만들어 상업자본에서 공업자본으로 발전하는 길을 걷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산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산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산업명언) < P > 8, 강서상조 < P > 강서상인은 대부분 가정 형편 때문에 장사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소자본 경영, 대출이 특징이다. 그들의 장사 활동은 일반적으로 현지 토산물을 판매하는 것을 출발점으로 하고 있으며, 바로 강서 상인의 이러한 독특한 배경으로 강서 상방은 자본 분산, 작은 상인의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도자기 산업과 같은 소수의 업종이 비교적 출중하다는 것 외에도, 다른 업종은 휘장, 진상 등 상인에 비해 경영 규모가 부족해 보이고, 상업자본의 축적도 극히 제한적이다. 또한 강서 상인의 강한 전통적 관념과 소농 의식도 그들의 자본 투입에 영향을 미치고, 폭만 추구하고, 깊이를 추구하지 않는다. 따라서 강서 상인의 수가 많고 관련 업종이 광범위하고 경영이 유연하지만 종종 경쟁에서 시장을 잃기 쉽다. < P > 평론: 강서상인은 자드를 중시하고, 성실성을 중시하는 것은 강서인의 소박하고 진지한 성격의 외적 반영이자 강서인의 머리 속에 있는 중국 전통 유가사상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강서 상인은 또한 소비자 심리를 헤아려 다른 고객들의 요구에 영합하는 데도 능하다. 결론적으로, 손에 든 상품을 판매하고 기회를 포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것은 강서 상인이 부자가 된 경험의 총결산이다. < P > 9, 푸젠상조 < P > 푸젠상조의 출현은 애초부터 봉건정부의 공식 조공무역과 금해정책과 첨예하게 맞서고 있다. 그들은 밀수하여 상업무역을 하고, 무역할 수 없을 때 강도짓을 하며 해적과 상인의 이중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 P > 안팎에서 결탁하는 무역방식은 푸젠해상들이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장사방식이다. 이들은 연해 주민들에게 광범위하게 연락해서 많은 거점을 세우고 거점을 이용해 출항화물을 인수하고 외국 밀수품을 사재기하여 판매를 이롭게 한다. 그들은 해영상뿐만 아니라 육지상도 많이 하고, 해상무역도 하고, 육지무역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육지무역도 한다. 명청 푸젠 상인은 국내와 외국의 무역을 긴밀하게 결합하고 경영을 열심히 하며 다양한 형태의 무역을 진행하여 중국 봉건 사회 말기에 매우 영향력 있는 지방상조를 형성하였다. < P > 1, 광동상조 < P > 도광십 년, 영국 의회는 중국에서 상업무역을 한 영국 상인을 조사한 결과, 광저우에서 무역을 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광저우에서 장사를 하는 것이 세계 다른 곳보다 거의 편리하고 더 낫다고 만장일치로 주장했다. 해외에는 태양이 언제나 광둥인 사회를 비추지 않는다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광동 상인의 휘황찬란한 시기는 여전히 가깝고 현대적이다. 근대에는 외국 경제세력의 침입과 중국이 근현대 행보를 더디게 내딛고, 진상, 휘장상 등은 전통을 고수해 나날이 쇠퇴하고 있지만, 광동상들은 근대 광둥 상품 유통의 확대, 상품경제의 발전, 해외 이민의 고조에 따라 궐기했고, 광둥 상인은 동남아와 홍콩, 조산지역에서 출세했다. 제 2 차 세계 대전 중 광동 상인들은 한때 잠잠했지만 전후 몇 년간의 고투 끝에 197 년대 이후 중국 남부, 홍콩, 동남아시아에서 부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