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국학원" 유치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역대 한국이 얼마나 비슷한 유치를 했는지.
"한국학원" 유치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역대 한국이 얼마나 비슷한 유치를 했는지.
이 글은 텐센트 단독 원고로, 허가 없이 전재하는 것을 엄금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법적 책임을 추궁할 것이다. 집필 | 조리보는 최근 조선시대 유가사상학술기구인' 한국학원' 을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해 새로운 한국' 세계문화유산' 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부 한매체들은 이 서원들이' 입유' 의 기본' 서스펜스 없음' 이라고 생각하면서 자신감이 넘쳤다. 한국의' 짧은' 역사를 보면 왜 최근 몇 년 동안 연이어 대규모' 신유' 가 잇따르고 있는가? 시끌벅적한 정도는 세계의' 문명고국' 이 되어 지구 회전을 멈추는 추세다. 한국은 그동안 중국의 문화를 자주 손대며 성과를 거뒀는데, 그중에서도 적루의 약탈인가, 아니면 더욱 완벽한 전승 보호인가? 한국은 문화 방면에서 도대체' 오리지널' 인가, 아니면' 원고' 의' 위선 오리지널' 인가? 이것들은 모두 국민의 중시와 반성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세계 문화에서 유일하게 단절되지 않은 중화문명으로서, 앞으로의 문화 보호에 대한 도전에 어떻게 대처할 수 있습니까? 한국 유교 교육은 중국 문화 유치를 자주 빼앗았는데, 한국은 이번에도 유교 학원에 손을 댔다. 최근 몇 년 동안 한국의 소위 "문화 유산" 을 판판하다. 한국은 이미 종묘 제례와 종묘 제례악 (21 년), 판솔리 (23 년), 강릉 단오제 (25 년), 동그라미춤, 남사당 공연, 영산재, 제주 등 18 개의 인류무형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다. 또 한국 정부는 한국, 중국, 동남아에 분포하는 제군 위안부 기록 유치를 계획하고 있으며, 218 년에는 대흥사, 마곡사, 부석사 등 산에 세워진 7 개의 고찰을 다시 유치할 계획이다. 한국은 유가를 신청하는 길에 1 여 년 동안 세계에' 동북아 문화대국' 이라는 이미지로' 세계민족의 숲' 에 우뚝 솟아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한국명언) 인터넷 만화 2, 문화가' 빼앗길 수 있을까'? "유산" 은 왜 국제문화시장의' 줄다리기 대회' 가 되었는가? 세계문화유산 신청에 대한 한국인의 열의는 유래가 깊다. 25 년 11 월 한국이 신고한' 강릉단오절' 은 유네스코에 의해' 인간의 구두와 무형유산 대표작' 으로 공식 확정돼 논란이 많았던 한중단오' 유산' 의 다툼이 결국 한국의 승리로 끝났다. 이후 1 여 년 동안 한국의' 유산' 길은 상당히 원활했다. 213 년 말까지 한국인의' 유산' 은 끝까지 철저히 웃었고, 그들의 김치와 함께 유네스코의 승인을 받아 결국' 김치와 월동 김치문화' 를 세계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했다 218 년까지 한국은 이미 1 여 개의 무형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219 년 조선 시대의 유교 사상 학술기관인' 한국학원' 을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하면 한국은 국제사회에서 널리 인정받는 주류 역사문화를 가진 국가 중 하나가 될 것이다. 관련 뉴스 화면은 한중 양국의' 단오' 분쟁부터 한국의' 다각적' 사고 방식이 많은 사람들을 크게 놀라게 했지만, 한국은' 유산' 가는 길에 상당히 성공적이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오랫동안 중국 문화의 영향을 받은 한국에 대해' 다각적' 으로 단오' 다툼이 시작되면서 단오절 유치 실패는 중국인의 슬픔이라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고, 단오절은 중국의 전통 명절이지만 이웃나라가 먼저 승승장구할 수 있도록 최대한 빨리 원생 문화 형태를 구하고 보호하고 유사한 사건의 재발을 피할 필요가 있다. 중화문명의 외전과 방사선 작용에 대하여, 원래' 당대는 일본을 보고, 명대는 한국을 보고, 민국은 대만을 본다' 는 말이 있었다. 일찍이 명청 역사의 전환이 바뀌면서 명망청흥 () 에도 조선 이씨 왕조는 청조의 속국으로서 여전히 명조 () 를 정삭 () 으로 삼았고, 모든 서류는 모두 명나라 황제의 연호를 사용했으며, 북한은 대명 왕조에 무한한 감정을 담았다고 할 수 있다. 청대 중반까지' 숭정' 연호는 한반도에서 2 여 년 동안 사용되어 조선왕조가 중원 문명의 정통에 대한 인정과 견지를 반영했다. 관련 활동은 문화 규모로 볼 때 서울의' 고궁' 은 점유 면적과 소장 문화를 합해도 베이징 고궁의 한 구간이 아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한국을 통해' 유산' 의 양장회피에서 한 것은 매우 교묘했다.' 소역사' 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다문화' 로 보완했다. 즉' 무형문화유산' 의 보호와 홍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전통문화의 세부 사항과 하이라이트를 발굴하는 데 능하다 각국의' 문화 줄다리기' 에서 수차례 승리한 가운데 많은 프로젝트의 초기 문화 형태가 중국에서 유래한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많은 국민들이 한국의' 오리지널' 침범에 대한' 원고' 를 성토하는 것을 불러일으켰고, 마지막에는 어쩔 수 없는 비분일 뿐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셋째, 누차 누명을 쓴 한국이 문화적 자신감 부족, 소유 심리, 문화저작권 보호에 대한 우리의 반성이 결여돼 있다. 한국은 왜' 유산' 에 혈본을 아끼지 않고 운영합니까? 근본적으로' 문화적 자신감' 이 부족하다는 표현이다. 국민사에서 볼 때, 이로써 한국이 중국 역사와 문화의 근원에 대해 오랫동안 보여준' 복잡한' 심리를 쉽게 알 수 있다. 중국 문화의 모방에 대해서도 한국은 그 중 전승성을 인정한다. 예를 들어, 한국해외공보관이 집필한' 한국수첩' 에서는 "한국은 찹쌀 재배를 중심으로 농업사회를 형성한 때부터 문화가 점차 중국 문화와 하나가 되었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한무제의 초상화를 보면 한국의 초기 역사는 중국 상대 인물인 스킵이 가져갔던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은상왕족 기자가 감금된 후, 기원전 166 년에 주무왕이 은씨를 멸망시킨 후, 기자를 석방하였다. 스시 주 () 를 원하지 않는다. 잘생긴 오천인마는 북한에 갔고, 스지 () 는 북한 인민 * * * * 과 함께 살고, 나라를 세우고, 은상 () 국가 발전의 문화와 정치 사상을 가지고, 사칭 스지 () 북한으로 갔다. 지자 등은 한자와 중국의 사상 문화, 생산 기술, 풍습을 가져왔다. 이로부터 한국 문화가 중국 문화에서 탈태된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위만조선시대, 기원전 194 년, 한혜제 원년, 연인위만군이 뭇사람을 이끌고 스킵자 북한을 공격하여 승리를 거둔 후 스스로 왕으로 자립했다. 기원전 18 년까지 한무제는 위씨 북한을 멸망시키고 한사군을 개설했다. 이로부터 중국이 북한에 미치는 영향은 더욱 강화되었다. 한대 () 가 사군 () 을 설치하여 문화에 대한 한국인의 중국 문화에 대한 감정은 복잡하고, 탈태하고 재창조하여 초월하고 싶어 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역사 발전에 따라 한국은 확실히 문화의 혁신과 보호에서 비약적인 본질적 변화를 이루었다. 한국의 문화유산에 대한 엄격한 관리가 법률 형식으로 올라 완벽한 관리 체계를 마련했다. 한국문화재보호법' 은' 중요한 무형문화유산' 이라고 생각하는데, 제때에 보존하지 않으면 사라질 가능성이 큰 보유자가 갖고 있는 기술과 예능을 말한다. "전승 문화, 국가법률보호와 지방정부, 단체참여멀티모델로 한국문화의 다중건설과 발전을 크게 보호했다. 관련 구문에 대한 한국의 문화 유치에 대한 열정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에 문화 종소리를 울렸다.' 복제' 든' 위조 오리지널' 이든, 한국은 문화 보호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는 면도 있고' 침해' 면도 있다. 중국에 비해 한국은 결국 자신의 역사문화와 문화자원에 의해 제한되기 때문에' 무형문화유산' 의 보호와 홍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이 분명하다. 서울 거리의 문화식이든, 유치한 이런 큰 사건이든, 이런' 정경 세작' 의 사고방식이 드러난다. 마지막으로, 이번' 한국학원' 이 성공을 신고할 수 있든 없든, 그리 중요한 것은 아니다. 앞으로 장기적인 문화보호 속에서 어떻게 우리의' 오리지널' 문화를 더 멀리 가게 할 것인가가 중요하다. 관련 만화
참고 자료:' 무형문화유산 법률보호론',' 한국문화와 중국 초문화의 연원 초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