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8 대 괴상한 1 세대' 8 대 괴괴'

8 대 괴상한 1 세대' 8 대 괴괴'

청대 함풍, 동치, 광서 삼조에 대해 나타났다. 그들은 가난해도 두려워하지 않고, 식초 익사 연고, 한마자, 대야 대머리, 절름발이, 못생긴 손자, 코 윙윙, 상바보, 팔병 민간연예인들이다. 이 기간 동안 육교의 유명한 민간 연예인은 1 여 명, 예를 들면 하자호, 노만 () 이 미혹되고, 인연악 (), 백새장 (), 항아리 () 5 등 있다. 그 예술 형식에는 말하기, 당기기, 연주, 노래, 무술, 곡예, 글씨화 등이 포함되며, 예술 풍격과 조예가 아속할 뿐, 우열을 가리지 않고, 이채분분은 제각기 영웅이 된다. "가난해도 두렵지 않다" 는 진짜 이름은 주소문이며, 이름은 중거가 없는 수재이다. 그는 약 1829 년생, 청동치, 광서년 동안 천진에서 기예를 팔아 만담을 했다. 그의 본적은 베이징, 한군기였는데, 원래는 경극 어릿광대로, 거드름을 피우며 무극' 18 나' 가 그의 손에서 나왔다고 전해진다. 뒤이어 육교에서 묵었다. 만년에 북경 지안문 밖의 펠트 집에서 살았다. 주소문은 먼저 경극의 꽃다운 얼굴을 부르고, 분장을 하고, 혁신을 하고, 질투를 당했기 때문에, 재담을 바꿔서' 가난해도 두렵지 않다' 라고 불렀다. 이는 자신이 가난하지만 사람의 기개가 있고, 누구의 일도 두렵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가난해도 두렵지 않다' 는 문묵에 정통할 뿐만 아니라 한자의 음, 의미에 대해서도 상당히 연구하고 있다. 그는 공연할 때 항상 백사자로 글리프를 뿌리고, 글귀 속의 이치를 뿌림으로써 관객을 끌어들여 그의 공연을 보고, 웃음소리에서 지식을 배우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주소문이 만담 예술에 가장 큰 공헌을 한 것은' 백사사' 의 공연 방식을 만담에 도입한 것이다. 주소문은 만담을 하기 전에 항상 가느다란 흰 모래 한 봉지를 들고 작은 대나무 판자 두 개를 들고 빗자루 한 자루를 끼고 사람이 많은 곳에 백사자로 큰 원을 그리는 것을' 냄비 그리기' 라고 하는데, 이는 방목장 공연의 뜻이다. 그런 다음 그는 한쪽 다리로 바닥에 무릎을 꿇고 엄지손가락과 지시로 백사를 꼬집고 바닥에 각종 글자나 도안을 뿌린 다음, 두 개의 작은 죽판을 두드려 노래를 부르거나, 여러 가지 재미있는 일과 웃음거리를 끌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웃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 세트의 프로그램이 끝나자 빗자루로 바닥에 있는 글자를 쓸어버리고, 새 글자를 이치에 맞게 쓰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말하기 시작했다. 그는 백사로 1 피트 2 피트의 갈고리 큰 글자를 쓸 수 있는데,' 호랑이 한 필',' 필복',' 한 획수' 등의 큰 글자와 같은 이미지가 있다. 큰 글자 아래에는 왕왕 작은 글자가 있는데, 많은 글자들이 함께 모이면 시 혹은 쌍이 된다. 그는 종종 부부를 뿌린다: "서동은 먹묵을 갈아서 서동에게 먹칠을 하고, 매향은 석탄을 더해 매향과 매향을 돋운다." " 이 대련은 구령을 빙빙 도는 것처럼 읽으며, 교묘하고 흥미진진하다. 그리고' 연꽃 스님 그림 그리기, 책 임한림서' 의 대련도 마찬가지다. 백사 사자' 라는 신선한 공연 형식은 많은 관중을 끌어들여 모두가 보고 싶어 주소문의 만담이 당시' 육교 8 대 괴괴' 1 위에 올랐다. < P > 가난해도 주소문학은 사전 진 여시인 소약란의 잡체회문시를 가장 잘한다. "진서열여전" 에 따르면, "도도는 도회문회전시로, 회문회전시로, 회문회전시로, 순환으로 읽으며, 단어는 매우 애절하다." 라고 실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더블 당나라 \ "진 그림 순서 \" 에 따르면, 가족 분쟁 때문에, 부비동 타오 와 그의 아내 가 소식을 차단, 스와 자기 비난 아이, 깊은 슬픔, 다음 브로케이드 텍스트, 오색상 이순신, 수직 및 수평 8 인치, 제목 시 2 여 곡, 약 8 여음, 수직 및 수평 반복 중 장 문장 이 될 수 있습니다. Xiangyang 의 마을 을 떠나 그녀의 남편 을 보내, dou 타오 는 파업 이 매우 느낌 을보고, 다음 소련 은 옆에 받았다. < P > 극빈한 주소문이 공연을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을 때, 그는 먼저' 수씨 혜라란 직금회문도' 능력에 대해 이야기한 다음 백사를 잡고 한두 수의 시를 썼다. 예를 들면, < P > 린룡소덕이 성황을 품고, 사람이 비천한 사람은 여유강함을 지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친지들은 누가 바라는지 생각하고, 정 일길로 당당하다. < P > 이 시를 거꾸로 읽으면 다음과 같은 시가 된다. < P > 길일지정순, 누가 친분을 품고 있는지. < P > 강유 유녀는 천한 사람, 황성와이드 소룡린. < P >' 가난해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주소문이' 옥도' 를 구사하며 수씨의 회문시를 쓸 수 있는 능력을 발휘해 중국의 만담사에서 유일무이하다고 할 수 있어 일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자신의 두터운 글재주에 힘입어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해설 과정에 적용해 많은 관중을 자기 주위에 끌어들였다. < P > 그는' 명현집' 에 나오는 문구들을 자주 뿌렸고, 각 문구가 튀어나오자 < P > 가 빈민촌에 아무도 묻지 않고 깊은 산속에 사는 먼 친척이 있다는 의론을 늘어놓았다. < P > 맹호는 늘 머리를 맞대고 누워 있고, 졸룡도 하늘이 있을 때가 있다. < P > 이 명문들은 그의 간단명료한 강의를 통해 종종 관객들에게 생활철학 방면의 계몽을 주어 시청자들이 오락에서 이치를 받아들이게 한다. < P > 은 (는)' 가난할 수 없는' 가장 두드러진 예술적 특징이다. 그는 늘 부수 옆과 같은 한자 몇 개를 한데 모아 운을 맞추는 단어, 구, 단문을 구성한다. 예를 들면: "세 글자는 히비스커스 꽃과 같고, 세 글자는 옆 자매와 같다." 또 다른 예는 "세 글자는 같은 머리에 늘 당당하고, 한 세 글자는 옆에서 먹고 마시며 노래한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 그가 덧붙여 말했다. "모두 먹고 마시고 노래하기 때문에 늘 당당하게 되었다." \ "봐, 먹고 마시고 노래하면 안 돼! 여러분, 보세요, 저로부터 대련을 배우고, 세상에 서 있는 길을 배워서, 리모연 씨!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러분이 작은 돈 몇 푼을 보상해 주시고, 제가 보금자리를 먹을 수 있게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말하면, 나는 가난해도 두렵지 않다. 여러분은 작은 돈을 주지 않고, 나도 돌아서서 욕하지 않는다. " 그의 말은 왕왕 사람을 웃게 하고, 가볍고 빠른 웃음 속에서 근검하게 살림을 꾸리고 부모에게 효도하는 이치를 깨닫게 한다. < P >' 가난해도 두렵지 않다' 주소문이 편찬한 만담 단락은 지금까지 적지 않게 전해지고 있다. 당시 관리들의 부패와 탐욕을 교묘하게 풍자한' 자상', 선행을 권하는' 대진실',' 보옥자탄',' 무더기병 꿈' 등. 형식상으로는 말 위주의 만담' 노왜국투법',' 건륭나리가 강남와이',' 가짜 스벤',' 만담',' 황학루',' 삼인만담' 사자련음' 등이 있다. 주소문에는 네 명의 제자가 있다: 빈유본, 부유근, 서유록, 범연이 있다. 지금 만담을 하는 대신은 주소문의 이 파벌을 계승하고 있으며, 끊임없이 번창하고 있다. < P >' 가난해도 두렵지 않다' 주소문은 만담 예술 초기의 대표인물이다. 그의 랩 기예가 모두 뛰어나고, 이중 만담 공연의 새로운 형식을 창조해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만담 예술의 전파와 발전에 큰 기여를 했기 때문에, 그는 동시대 만담인의 숭배와 존경을 많이 받았다. 현재 곡예계의 전세문물 중에는 길이가 약 12.5cm, 너비가 4.9cm 인' 가난해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대나무 판자가 남아 있는데, 두 개의 타원형 대나무 판자가 아주 환하게 빛나고, 대나무 판 뒤에는 오언시가 새겨져 있는데, 각 판 뒤에는 두 개가 새겨져 있는데, 그 내용은' 하루에 천밥을 먹고, 밤숙고묘당' 이다. 또 한 쌍의 죽판이 행방불명으로 새겨져 있다. "문장 가득한 가난은 두렵지 않고, 5 차서는 땅이 가난하다고 한다." 라고 새겨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 P > 청대 문인 양만경은' 육교 잡영' 에서 7 언시 짱' 가난해도 두렵지 않다': < P

대나무 판을 자주 두드리며 쭈그리고 앉아 노래를 부르는데, 누가 도스족이 가난을 두려워하지 않느냐? < P > 매일 거리에서 백사를 뿌렸고, 필묵 없이도 낙서를 했다.

문장 바닥을 쓸고 일상을 찾아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돈을 구하다. 식초 익사 연고' 는 별명으로 일명' 처묘고', 본인의 성은 장 () 으로 청광서 () 년 동안 육교에 나타난 민간 연예인이다. 그는 우스갯소리와 만담을 위주로 산서의 속곡 마을조, 산가, 부두조 등을 동시에 불렀다. < P > 그는 평소 이상하게 차려입고 등장할 때 손으로 잔디 구슬을 꼬아 사포, 귀밑머리 수염, 헝클어진 머리 때, 기괴한 분장을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그의 주특기는' 암춘' 이라고 불리는데, 바로 오늘 말하는' 복화술' 인데, 그중에서도 새를 배우는 것을 그의 절기로 삼는다. 그가 배운 새 울음소리, 각종 새 울음소리, 완곡하게 다듬어 주는 것, 마치 새시장에 나오는 것처럼 연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육교 잡영' 에는 시 짱' 식초 익사 크림' 이 있다. < P > 속곡촌 가흥도 호호, 땡땡땡이 타타르 운치가 요란하다.

아직도 전설이 있는데, 묘고 와전식초 익사 연고에 있다.

잔디 구슬 원사 에봇 상태 소용돌이, 드럼 보드 노크 및 징이 필요합니다. < P > 5 년 동안 누가 이어받아 인양가를 푸대접했다. < P >' 식초 익사 연고' 가 부르는 민요는 산서에서' 산곡' 이라고 불리며 진서북하곡 일대에서 유행하는 민간 단조이다. 그것의 가사는 기본적으로 일곱 글자로, 엄격한 구속 없이 자유롭게 신축할 수 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산서와 하곡 국민들이 봄에 내몽골 일대로 나가 생계를 꾸려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서구' 다. 그 곡조는' 징발식',' 상조식',' 깃털',' 궁조식' 으로 나뉘어 간결하고 아름답고 리듬이 선명하다.

단조는' 소곡' 이라고도 불린다. 그 특색은 곡조가 부드럽고, 서정이 아름답고, 가사가 통속적인 이미지이며, 내용은 논간 산야노동을 위주로 하여 깊은 지방색을 띠고 있다. 식초 익사 연고' 가 그해 부른 단조는' 맹강녀' 조,' 오경' 조,' 자수 호식' 조,' 소무 양치기' 조 등이 있었다. 그는 다른 곡조로, 다른 가사를 바꿔서 끊임없이 변화하고, 늘 새로운 노래를 부르며, 청중들이 입맛을 거스르지 않게 하는 데 능하다.

부두 조정은 "사회 화재 조정" 이라고도합니다. 사화' 는 각 가무 공연의 형식이다. 초창기에는 산서와 내몽골 서부 등지에서 명절이 올 때마다 곳곳의 마을마다 사화를 해야 하는데, 예를 들면 가뭄선 달리기, 모내기, 아먹는 등, 사용된 곡조를 부두조라고 부른다. 그 음악은 랩성과 서정적성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전자는 서사를 위주로 하고, 내용은 재미있고 생동감 있고, 스타일은 명쾌하고 소박하지만 멜로디는 강하지 않다. 후자의 노래성은 매우 강하고, 곡조가 유창하고, 즐겁고 활발하며, 완곡하고 부드럽고, 창량하고 처량한 자를 겸비하고 있다. < P >' 식초 익사 연고' 가 기예를 팔 때 부르는 광경은 짙은 색채를 지닌 비속곡 마을 노래이자 웃음과 욕설, 비꼬는 말, 공연 중 의상 동작의 이색적인 표정까지 더해져 시청자들이 지치지 않고 떠나고 싶지 않다. 옛날 베이징 사람들은 구두로 "한마자 포크 허리-돈 주세요." 라는 후어가 전해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 휴후어는 초창기 육교 8 대 괴괴 중 하나인 한마자가 전문적으로 창작한 것이다. < P > 한마자,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듣자마자 이 인간성을 알 수 있고, 얼굴에는 얼굴이 가득한 대마자가 있어, 사람들은 그의 이름을 부르지 않고' 마자' 라고 불렀다. 그는 오래된 육교 초기에 가장 유명한 만담 연예인이다. 이 사람은 익살스럽게 웃거나 시중에 나와 있는 각종 장사꾼의 울음소리를 공연한 프로그램에 융합하는 것이 재미있다. 그의 입은 신랄하고 각박하여, 그 마을의 야야 정도는 매우 귀에 거슬린다. 그의 생김새를 다시 보면 매우 이상하고, 얼굴이 자줏빛이 많고, 눈짓에 약간의 흔들림이 들어 있고, 앞이마 사이에 오퍼를 내고, 손에 깨진 부채 한 자루를 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두 입술이 뒤죽박죽이 되는 것을 볼 때마다, 두 눈이 뒤죽박죽이 될 때, 어떤 말을 듣지 않아도, 웃음을 자아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육교 예술가 곰 손보재는 한마의 음용 웃는 모습을 회상하며 말했다. "한마자는 이상이 있고, 큰 머리는 광배처럼, 이마 앞에는 무늬가 엇갈려 꽃꽂이처럼, 얼굴에 기쁨이 가득하다. 얼굴에 흰 회색을 뽐내고, 머리 뒤에 한 자를 찔러 긴 궤변을 하고, 하늘을 향해 삐죽 내밀고, 사람을 웃기게 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늘 오른쪽 옷자락이 달린 청저고리를 입고, 위에는 천 다섯 개로 된 뾰루지 단추가 박혀 있다. 그는 키가 크고 뚱뚱한 사람이고, 얼굴이 있는 곰이다. " "한마자가 손에 아구창 새장을 들고 가는 곳마다 시끌벅적하다. 그가 새장을 바닥에 눕히자 사람들이 둘러쌌다. 사람들이 즐겁게 웃다가 갑자기 멈춰서 두 손을 허리에 한 번 끼면 또 돈이 든다 "고 말했다. 손보재의 입이 대단하여, 그는 욕을 할 줄 알고, 네가 알아들을 수 없게 한다. 예를 들어, 그는 어떤 아가씨의 상아 침대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무슨 상아 침대' 라고 말했다. 침대 앞뒤, 개뼈, 늑대뼈, 돼지뼈, 소뼈, 어떤 짐승의 뼈도 있다. 침대 한가운데 있는 조각만이 코끼리야!' 을 (를) 클릭합니다 이 때, 그는 그 자리에 서서 앞뒤 좌우의 청중들을 모두 욕했다. 오직 그 사람만이 상아였다. 관객이 깨달을 때까지, 이미 욕을 먹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욕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를 미워하지만, 또 그가 교묘하게 욕하고, 잘 욕하기 때문에, 관중들은 욕을 먹어도 듣기 좋아한다. 매일 연기를 마쳤는데, 한마자가 얻은 돈은 항상 다른 만담보다 좀 더 많다. 이것은 주로 그가 만담을 잘 해서, 모두들 듣고 싶어하고, 모두 주고 싶어 한다. 게다가 모두들 그가 욕을 할까 봐 감히 그에게 돈을 주지 않을 수 없었다. < P > 는 당시 유명 화가인 심용유가 한마자가 만담을 할 때의 정태를 액자에 담아 큰 울타리에 더 큰 방창을 걸거나 석탄시가로 동미포 입구에 걸어 맑은 물 팩스의 간판을 만들어 많은 사람들을 포위하고 시청했다고 한다.

한마자의' 관구' (곡예용어). 빠른 노래, 가사 암송, 많은 것을 연속적으로 서술하는 것) 과' 변구' (곡예용어) 를 가리킨다. 각지의 방언을 운용함) 등 기본기가 매우 능숙하고, 그의 기이한 용모와 잘 어울리며, 마찬가지로' 삼근시',' 화왁스 꼬치' 등 만담 전통 프로그램이다. 그가 말하자마자, 다른 운치와 웃음을 자아내는 매력, 심지어 사람을 살포하고 배꼽을 잡게 하는 매력까지 있었다. 그래서 그가 말을 마칠 때마다, 포크. < P > 한마자가 만담과 돈을 요구하는 표정을 지으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육교를 잘 아는 베이징 사람들은 모두 분대머리라는 사람을 안다. 분대머리는 이 연예인의 별명으로, 그 본명은 더 이상 시험할 수 없다. 그가 육교에서 기와대야를 두드리며 작은 곡을 불렀고, 게다가 그의 머리가 대머리였기 때문에, 큰 녀석들은 모두 그를 대머리라고 불렀다. < P > 분대머리 본인, 두 가지 뚜렷한 외모 특징이 있습니다. 하나는 대머리이고, 갈기각에만 수염이 있습니다. 둘째,' 팔선횡단해' 의 쇠변리처럼 길을 걸을 때 한 번 꺾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기와대야를 두드리며 작은 곡을 부르는 것은 역사적 전고가 있다. 사마천의' 사기' 에는 지회에서 진 () 왕이 조왕 () 을 격추한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는데, 지금까지 널리 알려지고 있다. 기미를 타악기로 한 역사는 상고시대의 당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 문헌능시험 》 의 《 악시험 》 에 따르면, "고대산, 발 대야처럼 생겼거나, 복분처럼 생겼고, 네 개의 지팡이로 쳤다." 역사적을 조사해 보면 관요시 () 에 노인이 토양을 치고 노래를 불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해가 뜨고, 해가 뜨고, 우물을 파서 마시고, 밭을 갈고, 먹을 때, 황제는 왜 나에게 힘이 있는가?" " 이 가사는 후에 태평성대를 찬양하는 전고가 되었다. 또 고증에서 알 수 있듯이, 토양을 치는 것은 바로 타격이다. 당요 이후의 춘추 전국 진 한 왕조에는 모두 타악기와 악곡에 관한 기록이 있다. 예를 들어, "한서양전전" 에는 "술 마신 후 귀가 뜨거워지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우우를 부르다" 는 글이 실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 P > 대야대머리의 공연은 다르다. 그는 큰 대야를 들고 젓가락으로 대야의 다른 부위를 두드리며 높낮이가 다른 소리를 내고, 여러 가지 성조를 두드렸고, 입으로 엮은 어곡까지 더해져 웃음을 자아냈다. 손보재는 이렇게 말했다. "분대머리는 이상한 사람이다. 그는 머리가 벌거숭이로, 단지 두 개의 갈기 뿔에 털이 좀 쓰러져, 길을 걷다가 한 번 꺾어 가는 것이 마치 쇠변곡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직경 2 피트, 깊이 1 피트, 젓가락 한 켤레로 두드렸지만 오음 12 율도 두드릴 수 있었다. 그는 두드리면서 노래를 부르면서 아무렇게나 흥성하여 사람을 웃기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 < P > 대야 대머리가 기와대야를 치고, 캄칸 소리를 내며, 비록 팔음그램이 조화되지는 않지만, 청월합은 음악법에 부합하며, 그가 부른 곡과 함께 한 곡으로, 근원을 거슬러 올라가야 하는데, 오히려 좀 더 비싸기 때문에 청대 시인 양만경은' 육교 잡영' 에서 대머리를 짱: < P.

지금 시정은 새로운 음조가 될 것이다. 어찌 진 () 이 좋은 이 소리를 알 수 있겠는가? < P > 타악기가 거지처럼 노래를 부르는데, 스인은 이제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그의 속자에 대한 지식이 없는 것을 비웃고, 장주랑이 대야를 두드리려고 한다. 절름발이는 청나라 광서년 동안 육교의 저글링장에서 쟁반을 전문적으로 연마한 민간 노연예인으로, 본명은 이미 시험할 수 없다. 그가 육교에서 기예를 파는 지 수십 년이 지났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본인의 신세명을 누설한 적이 없어 은충이 있는 것 같아서, 다른 사람도 더 이상 물어보기 어렵다. < P > 이 사람은 유년 무예가 매우 뛰어나 발로 너무 세게 차서 불구가 되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그가 그 해에 다른 사람과 싸우고, 상대에게 상처를 입었는데, 공간이 어느 것이 옳고 그른지 아무도 말할 수 없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잔다리로 막대기에서 각종 기술 동작을 연습할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쉽지 않다. 그는 매일 제자 한 명을 데리고 육교 판매예장에 와서 먼저 바를 잘 받치고, 그 후에 그의 제자에게 먼저 작은 놀이기구를 하나 또는 두 개 공연하게 하고, 인솔장으로 삼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