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암벽화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암벽화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광활한 중국 땅에는 수많은 암벽화가 있는데, 이러한 다채로운 암벽화는 크게 동물 암벽화, 제작 암벽화, 오락 암벽화, 인물 암벽화, 전쟁 암벽화, 종교 암벽화 등이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이 동물암벽화이다. 동물암벽화는 우리나라 암벽화의 변함없는 주제이다. 그 분포 범위와 양은 거의 모든 암벽화에 등장한다. 특히 북부 암벽화 지역에서는 동물 암벽화가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데, 예를 들어 인산(陳山), 하란산(河蘭山), 흑산(黑山), 알타이(皮山), 곤륜산(村葉山)의 암벽화는 모두 동물 이미지가 약 80~90여 점을 차지하고 있다. 모든 암벽화 이미지의 %입니다. 남암벽화와 북암벽화에 나타난 동물 형상의 수와 종류 역시 자연환경의 차이와 사람들의 경제생활에서 동물이 차지하는 역할의 차이로 인해 서로 다르다. 예를 들어, 창원 암벽화에서는 동물 이미지의 수가 인간 이미지에 이어 두 번째로 약 20%를 차지합니다. 북방암벽화 중에서는 동물상을 반영한 것이 절대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는데, 그 수가 많을 뿐만 아니라 그 종류도 상당히 다양하다. 예를 들어 은산암벽화에서는 무려 40종에 달하는 동물을 확인할 수 있다.
고대에는 사람들의 주요 생활 활동이 사냥과 목축이었기 때문에 암벽화의 제작은 수렵과 목축 암벽화로 나눌 수 있다. 사냥 암벽화는 북부 초기 암각화에서 매우 인기 있는 주제이다. 발견된 암각화의 절반 이상이 사냥 장면을 담고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특정 자연 조건과 역사적 배경으로 인해 수렵이 축산업 시대까지 중요한 경제 부문으로 남아 있었습니다. 삶의 흥미가 가득한 수렵암벽화는 깊은 산과 계곡에서 하루 종일 지내는 사냥꾼들의 사냥의 규모와 대상, 방법을 도식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그 속에서 사냥꾼들의 사고활동을 엿볼 수 있다. 그리고 이데올로기. 목축시대에 우리 나라 고대 북암벽화에는 목동의 장면과 이미지가 주로 등장하는데, 가축 사육, 양과 말 방목, 계절 변화, 가축 일하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이 동물 암각화는 고대 목축 경제의 생생한 장면과 목축 경제의 발전 과정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우리가 고대 중국 북부의 유목민 경제 상황을 더 잘 상상하고 재구성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기초를 제공하며, 당시 축산 경제의 발전 수준.
춤추는 암벽화 역시 우리나라 암벽화의 공통적인 주제 중 하나로, 거의 모든 암벽화 장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소박하고 장엄한 그림 앞에 서서 무용수들의 멋진 퍼포먼스를 바라볼 때면 마치 요정이나 천사의 개인이나 집단을 보는 듯하다. .시대. 그 생생한 춤사위가 담고 있는 의미를 더욱 깊이 감상할 때, 우리는 자연스럽게 이 춤과 당시 사회생활의 긴밀한 연관성을 이해하게 될 것이다. 암벽화에 나타난 춤 장면의 동기는 자기유희와 정신적 유희이다. 그 중 자기 오락용 춤에는 사냥 춤, 전쟁 춤, 훈련 춤, 군무, 생체 공학 춤, 사랑 춤이 포함됩니다. 각지의 암벽화 중에서는 자기희롱을 보여주는 독무의 수가 가장 많다.
인물 암벽화는 중국 남부 암벽화의 절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암벽화에 보이는 인물들은 사냥, 목축, 춤, 싸움, 곡예, 기도, 말타기, 셔틀콕 발로 차기, 화살 쥐기, 낚시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 인물들 중 북쪽에서는 말을 타고 남쪽에서는 춤을 추는 모습이 대부분이다. 각지의 암벽화는 문화전통과 민족풍습이 다르기 때문에 체형이나 의복 등에서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북부 초원지대 인물암벽화에는 몸통이 두껍거나 가늘고, 길거나 짧으며, 일부 인물은 허리를 묶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손가락이 보이지 않습니다. 서남암벽화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팔다리가 매우 가늘고 도식적으로만 표현된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으며, 몸은 역삼각형 형태를 이루고 있다. 남동쪽 해안을 따라 있는 암각화에서는 그 형상이 더 가늘어 일반적으로 팔다리 크기와 비슷합니다. 초기 암벽화에는 일반적으로 의복이 표시되지 않고 후기 인물의 의복만 표시됩니다. 내몽고 암각화에는 오늘날 내몽골 목가적인 지역에서 볼 수 있는 목동의 모습과 마찬가지로 주로 외투나 예복을 입고 있는 모습이 나타난다. 기후상의 이유로 남부 암벽화에는 옷을 입은 인물이 없습니다. 운남 창원 암벽화의 인물은 깃털로 만든 무용 의상을 입고 있습니다. 쓰촨성 공현 마탕바(Matangba) 인물의 암벽화는 치마와 바지를 입는데, 이는 북부 초원과 다르며 지역적 풍미가 있는 일종의 의상입니다.
고대에 끊임없는 전쟁으로 인해 전쟁 암벽화는 암벽화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내몽골, 닝샤, 윈난, 신장 등지에서 발견됩니다. 전쟁 장면은 대규모 전투나 서로 총격을 가하는 장면일 수 있습니다. 인산 암벽화에는 양측이 끈질기게 싸우고, 패한 쪽은 머리가 땅에 쓰러지는 장면이 나온다. 신장 알타이 산맥의 탕발타스(Tangbaltas)에 싸우는 그림이 있습니다. 그림에는 한 사람이 활과 화살을 들고 있는데, 날아오는 화살이 맞은편 사람의 허리를 맞고 있습니다. 칭하이성 텐쥔현 루산에서 전투를 벌이는 장면이 있는데, 두 사람이 서로 마주보며 활과 화살을 맞바꾸고, 성기를 치켜세우고 있어 풍부한 생명력과 남성 특유의 남성성을 보여준다.
종교적인 암벽화는 고대인들이 자신의 내면세계와 과거에 대한 향수를 표현하는 매개체로서 우리나라, 특히 남부지방에 널리 분포되어 있다. 주제는 주로 다양한 종류의 숭배이며 그 대상에는 동물, 생식, 천체, 우상, 조상, 각인 등이 포함됩니다. 동물 숭배의 대상과 종교적 숭배의 정도는 시대와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다. 수렵시대에는 주로 야생동물을 숭배의 대상으로 삼았지만, 목축시대에는 가축을 숭배의 대상으로 삼았다. 동물 숭배는 인간이 자연을 정복하는 능력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생식 숭배는 중국 암벽화의 끊임없는 주제입니다.
고대 주민들은 인간의 번식과 번영을 바랐기 때문에 암벽화에는 남성과 여성의 성교 이미지가 자주 등장한다. 해, 달, 별 등 천체를 숭배하는 암벽화도 곳곳에서 발견된다. 이 암벽화는 원시 조상들의 자연에 대한 의존성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 자연을 정복하려는 그들의 열망을 표현한다. 우리나라 초기 암벽화에서도 우상숭배, 조상숭배, 각인숭배 등이 눈길을 끄는 주제였으며, 원시종교숭배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였다.
암벽화는 조형예술의 일종이자 독특한 문화현상으로 인간의 어린 시절 생활 속에서 겪은 감정을 가장 생생하고 직관적으로 기록하고 있다. 암벽화는 처음에는 그림을 배우지 않은 사람들이 만든 것이므로 펜으로 그린 이미지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지만 여전히 발상, 기법, 측면에서 놀라운 예술적 재능을 보여주는 작품도 많이 있습니다. 이미지 디자인을 통해 사람들이 독창적인 예술의 영원한 매력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게 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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