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아기의 생일 선물은 무엇입니까?

아기의 생일 선물은 무엇입니까?

중국 고대에 자식을 낳고 계승하는 것은 뿌리깊은 관념으로, 백성은' 황후 없음' 을 제 1 의' 불효' 로 여겼다. 따라서 사람들은 아기의' 출생식' 을 매우 중요한 일로 여기며 많은 금기와 풍습을 형성했다. 아기가 태어난 때부터 한 살까지 에티켓 활동이 빈번하고 다양해 중국인들의 새로운 생활에 대한 중시와 사랑을 반영하고 있다.

아기가 태어난 후 첫 번째 의식은' 희소식' 이다. 아이가 착륙하자마자 그의 아버지는 이 좋은 소식을 그의 부모, 친척, 이웃에게 보고할 것이다. 희소식' 에 실린 물건은 각지에서 약간 다르지만, 붉은 계란 (삶은 계란, 다시 붉게 물들임), 닭, 술, 빵 등이다. 한편 전통적인 습관에 따르면 사람들은' 희소식' 이 가져온 물건에서 신생아의 성별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닭은' 희소식' 의 지역이고, 수탉은 수컷이고, 암탉은 암컷이다. 술이' 좋은 소식' 인 지역에서는 주전자에 묶인 붉은 선이 수컷이고, 주전자에 묶인 붉은 능은 암컷이다. 일부 지역에서는' 희소식' 을 할 때 폭죽을 터뜨릴 수도 있다. 시아버지 집 앞에서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남자이고, 당방에 들어간 후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여자라는 설명이다. 또한 중국 전통 남성권 사회의 남존여비 관념의 깊은 영향으로 일부 지역의 풍습은 남성이 태어나면 기쁘고 여성은 침묵을 지킨다는 것을 보여준다. 동동과 민남에서 남자아이를 낳은 후 이듬해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사당에 보내 감사를 표합니다. 여자아이를 낳는 것은 단지 입을 추가하는 것일 뿐, 틴을 첨가하지 않고, 등롱을 언급하지 않는다.

밟는 것' 은' 밟는 문' 이라고도 불리는데, 외인이 무심코 아기가 태어난 산실에 발을 들여놓는 것을 가리킨다. "밟다" 는 전국적으로 유행하는 출산 풍습이다. 그러나 지역마다' 학생을 짓밟는 것' 에 대한 태도가 다르다. 어떤 지역에서는 짓밟기가 아기에게 유익한 것으로 간주되고, 다른 지역에서는 해롭다고 여겨진다. 많은 지역에서는 외부인, 특히 남성이 산실에 들어가는 것을 금지하기 때문에 산실 앞에 물건을 걸어 경고를 표시한다. 이런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었는데,' 예기' 에는' 아들을 낳고, 남자는 문 왼쪽에 호를 정하고, 여자는 문 오른쪽에 호를 놓는다' 는 기록이 있다. 남자아이를 낳고 문 앞에 활을 걸어야 한다는 뜻이다. 여자아이가 태어났을 때 문 앞에 목도리를 달았다. 비슷한 풍습도 많지만 매달려있는 물건은 다르다. 붉은 거품과 야생의 강엽이 걸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에 빨간 종이를 붙여 잘라낸 조롱박 (남자) 이나 매화 (여자) 가 있다. 문 안에는 밥 (두 남자와 한 여자) 이 있다. 문에 물건을 걸어두는 이런 풍습은 외부인이 성급하게 산실에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악재를 피하는 역할도 한다고 한다. 이 지역에서는 누군가가 실수로 산부인과에 들어가면 산모의 젖을 밟거나 악귀를 산실로 데려와 신생아에게 피해를 입히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예를 들어, Jizhong 일대는 "젖을 밟는다" 고 불린다. 누군가가 실수로 산실에 들어가 아기의 입을 동동 구르면 즉시 산모와 벨트를 교환해야 한다. 사람들은 이것이 모유를 산모에게 돌려주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기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좋은 일로' 밟는 것' 을 보는 지역도 많다. 서투족과 소북 주민들은 아기가 태어난 후 처음으로 산모집에 온 사람을' 방랑자' 로 여긴다. 동시에, 그들은 아이의 장래의 성질과 성격이' 낯선 사람을 밟는다' 는 기질과 당시의 정서와 큰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아이의 부모는 항상 아이가 태어나기 전에 상의하고, 생김새가 좋고 품행이 좋은 사람을' 밟기' 에 초대하기로 결정하고, 그들을 따뜻하게 대접하여' 밟기' 가 가능한 만족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

옛날 한족도 신생아에게' 젖' 을 주는 풍습이 유행했다. "젖" 은 아기가 첫 젖을 마시는 것을 의미한다. 아기가 태어나면 배설해야 젖을 먹일 수 있다. 많은 지역에서는' 젖 열기' 식 전에 황련탕 몇 방울을 찍어 아기에게 먹이고, 입에서는 "삼조가 황련을 먹고 매일 꿀을 먹는다" 고 말했다. 그리고 비계, 원반, 술, 생선, 설탕 등을 찍어 만든 국물입니다. 입에서 노래를 부르다: "고기를 먹으면 살이 찌게 된다. 케이크를 먹으면 키가 크다. 술 마시고, 복록수; 설탕과 생선을 먹으면 매일 잉여가 있다.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이에게 다른 포유여성의 젖을 한 입 먹게 하다. 만약 당신이 남자아이에게 젖을 짜고 싶다면, 여자아이에게 젖을 먹이고 있는 여자를 찾으세요. 만약 네가 여자아이에게 젖을 짜고 싶다면, 한 소년에게 젖을 먹이고 있는 여자를 초대해라.

아기의' 출생식' 중 가장 특색 있는 것은' 세삼' 예절이다. 세삼' 은 생후 셋째 날 신생아에게 몸을 씻는 것으로 아기의 첫 세례다. 의식이 시작될 때 산모는 먼저 침대 앞에 붉은 닭 한 마리를 놓고 분향기도를 하며' 배상' 이라고 부른다. "세삼" 용 물은 아카시아 가지, 아이엽, 산초 등 한약으로 끓여 만든 것이다. 욕조에 붉은 계란과 금과은 액세서리가 자주 있습니다. "세삼" 은 보통 조산사나 아이의 할머니가 진행한다. 그녀는 몸을 씻으면서 암송했다. "머리를 감고 왕자가 되라. 허리를 씻으면 세대가 세대보다 높다. 계란을 씻고, 행정 장관 을 한다; 도랑을 씻고 잘 알고 있다. " 이때 축하하러 온 친척과 친구들도 상서로운 축복어를 하고 선물로 가져온 과일과 금과은 액세서리를 대야에 던져서' 보분' 이라고 불러야 한다. 몸을 씻은 후에는 계란이나 아이볼로 이마를 닦아야 하는데, 종기가 생기는 것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금은악세사리로 아이의 온몸을 문지르면 악령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옷을 입고 모자를 쓴 후 조산사는 무거운 물건으로 아이의 몸을 가볍게 누르는 것을' 천근'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아이가 자라서 중책을 맡을 수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쪽파로 몸을 가볍게 두드려야 한다. 이렇게 하면 앞으로 똑똑해질 줄 알았다. 그런 다음 아이의 손과 발은 나중에 조심할 수 있음을 상징적으로 자물쇠로 잠근다.

보름달 의식은 또 다른 존경받는 출산 풍습이다. 아기가 보름달이 되는 날, 부모는 청첩장을 붙여서 그들을 위해' 만월주' 를 거행하는데, 일명' 미월주' 라고도 한다. 친척과 친구들이 와서 서로 축하하고, 금은액세서리, 주판, 작은 희망찬 주판 등과 같은 선물을 가지고 왔다. 옷과 음식도 있습니다. 동시에, 사람들은 보통 선물에' 장수 백세',' 이때부터 행복하다' 라는 글자를 새긴다. 보름달식의 큰일 중 하나는 아이에게 머리를 깎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태아 탈모' 다. 아기가 이발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고대에 사람들은' 몸의 부모가 피부의 친분을 받는다' 고 생각했고, 아이의 피부는 비교적 연하고 손상되기 쉬웠기 때문에 가족들은 모두 이 일을 중요하게 여겼다. 숙련 된 면도 마스터, 종종 먼저 아이의 머리에 씹는 차를 넣어, 여드름을 피할 수 있다. 까까머리를 깎을 때, 보통 머리를 다 깎지 않는다. 이마에' 교묘한 머리' 라는 작은 조각을 남기고 뒤통수에는' 백세발' 이라는 작은 가닥을 남겨야 한다. 깎은 태모는 함부로 버리지 않는다. 빨간 종이로 싸거나, 한 덩어리로 문지르고, 빨간 줄로 꼬아서 침대머리에 매달아 악을 진정시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금도 태아의 머리카락을 브러시로 만들어 기념하는 사람들이 많다. 면도를 하고 나면 친척 (대부분 삼촌) 이 우산을 들고 아기를 데리고' 세상을 본다' 는 것은 반드시 작은 다리를 통과해야 한다. 행인을 만나면 아이에게 이렇게 말해야 한다. "당신은 그를 알고 있습니까? 겁내지 마. " 사람들은 이것이 아이들이 미래의 날에도 청우를 불문하고 대담하고 현명하게 행동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기가 태어난 지 100 일째 되는 날,' 100 피트를 넘는' 의식이 열린다. 중국의 전통문화에서' 백' 은 단순한 숫자가 아니라' 원만함' 과' 정직' 의 의미를 담고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아이의' 과백' 의식을 매우 중시한다. 송대 맹원원은' 도쿄몽' 에서 "아이를 낳은 지 100 일이 되면 반드시 회의가 있을 것이다." 라고 썼다. 이 풍습은 적어도 송대에 있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아이가 백 살 때, 집에서는 성대한 연회를 열어 아기의 장수를 기원한다. 그래서' 100 세 이상' 은' 100 세 이상' 이라고도 불린다. 백년 대전에서 축복의 의미를 가장 잘 반영하는 물건은' 백복' 과' 백잠금' 이다. "백복" 은 각 가정의 다양한 색깔의 낡은 천의 집합이다. 백가에서는 나오지 않을 수도 있지만, 집마다 천을 많이 따면 할수록 좋다. 보통 보라색 천은 찾기가 가장 어렵다.' 보라색' 과' 자' 는 해음이기 때문에 아무도 다른 사람에게' 자' 를 주고 싶어하지 않기 때문이다. 백잠금' 은 일명' 장생잠금' 으로, 수백 개의 금은으로 만들거나 여러 개의 단체로 보내온 것을 뜻한다. 백가잠금' 의 형태는 다양하다. 가장 간단한 것은 붉은 선으로 동전을 꿰는 것이다. 비교적 흔한 것은 금은으로 자물쇠를 만든 다음 금은사슬로 묶는 것이다. "백복", "백잠금" 은 이미 일반 옷과 액세서리의 의미를 뛰어넘어 아기를 위해 복을 기원하는 상징이 되었다.

친구와 친척들이 아기의 첫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올 것이다. 경축 연회 외에 아이들은 또' 주간 잡기'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첫 번째 생일이 지나자 생일 축하 행사가 끝났다. 하지만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도록 학부모들도 각종 행사를 펼쳐 아이를 축복해야 한다. 예를 들면: 백가밥 먹고 친척 인정 등. 가난은 바람을 물려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