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영사 여덟 곡의 감상 분석.
영사 여덟 곡의 감상 분석.
는 좌사가 중국 문학사에서의 지위를 확립한 8 곡 5 언영서사시로 역대를 위해 낭송한 명편 가쉬를 마련했다. 좌사일생은' 좋은 그림' 이 꿈이 되고, 포부가 확장되지 않았지만, 이로 인해 권세 있는 사람에게 머리를 숙이고 오물 속으로 굴러 들어가는 것은 아니지만, 단호하게 속념을 끊고' 귀은전원' 을 끊고, 몸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끝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초창기에 쓴' 영사 8 곡' 은 좌사의 평생사상과 절조의 묘사가 되어 좌사의 중요한 자료를 연구하였다. < P >' 영사 8 곡' 의 구체적인 작문 시간은 단정하기 어렵다. 시가 제공한 상황으로만 보면 대체로 좌사가 낙양에 들어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진멸오 앞에 쓰여졌다고 할 수 있다. 시는 좌사가 낙양에서의 생활과 이런 생활이 형성한 특유의 감정이라고 썼다. 좌사는 그의 여동생 왼쪽 _ 이 궁궐에 선출되어 온 가족이 낙양에 왔기 때문이다. 서기 273 년 (진무제 태시 원년), 진무제는 급 이상 문무관원의 처녀가 입궁하고, 이듬해에는 하급 문무관원과 일반 사족의 처녀 오천명을 선출했다. 좌사의 아버지는 전 중 시 어사이다. 좌사가 낙양에 들어온 시간은 대체로 서기 273 년 이후라고 단정할 수 있다. 좌사가 낙양에 온 것은 주로 자신의 경륜을 과시하여 벼슬길의 창달을 얻으려는 것이었고, 자신의 정치사상을 실현하기 위한 길을 평평하게 닦았지만, 결과는 만족스럽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좌사는 벼슬길을 모색하다가 겪은 온갖 굴곡과 어려움에서 진의 정치적 부패를 알게 되었고,' 영사 8 곡' 시에 반영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이 시들도 좌사가 낙양에 거주한 지 오래되어서야 쓴 것이라고 말할 수 없다. 시에는 "긴 울음소리가 맑은 바람을 자극하고, 뜻이 동오 () 가 없는 것 같다" 는 문구가 있다. 진멸동우는 서기 28 _ 년 (진무제 태강 원년),' 영사 8 곡' 이 서기 28 _ 년 전에 쓰여진 것은 확실하다. < P > 좌사는 영사를 빌어 "좌현 청강향, 우우 () 가 창호호 () 를 정했다" 고 말했다. 성공에는 작황이 없고, 장절귀전려를 받지 않는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 좌사의 동기, 그가 말한 것처럼 순결하고 신미한지 여부는 구체적인 분석이 필요하다. 그러나 중국을 통일하고 정세를 안정시키는 것은 당시 제기된 역사적 임무였다. 한말호강과 군벌 할거의 혼전으로 사회경제의 발전을 파괴하고 국민에게 깊은 재난을 가져왔다. 그 후, 삼국이 정립한 국면은 많은 작은 분리주의자들을 없애고 전국의 통일을 위해 유리한 형세를 창조했지만, 전국 통일 시대까지는 아직 멀었다. 삼국 후기, 웨이에서 부상한 사마씨그룹은 전국 통일 추세의 새로운 세력의 대표가 되었다. 서기 265 년에 진 정권이 정식으로 성립된 후 전국의 통일을 위한 유리한 조건을 창조하였으며, 사마씨 그룹도 전국의 통일에서 자신의 통치를 공고히 하는 데 급급했다. 동우를 탈취하고 국경 내의 소란 세력을 진압하여 상하 일치의 외침이 되었다. 이런 역사적 여건 속에서 생활하는 좌사는 형세에 의해 추진되고, 전국의 통일에 뜻을 두고, 자신의 사업을 창조한다는 사상은 하루아침에 생겨난 것이 아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다만 낙양에 이르러 천하 정세에 대해 더욱 명확한 인식을 갖게 되었고, 마음속으로 오랫동안 양조해 온 사상이 성숙해졌고, 폭발하여 자신의 시편에 기탁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과거의 일부 논자들이 좌사의 사상을 언급할 때 좌사가 강한' 공업심' 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지적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정확하다. 그러나 좌사의 이런' 공업심' 을 구체적인 역사적 여건에 두고 어느 것이 시대에 주어진 내용인지, 어떤 것이 계급의 입장에 의해 결정된 내용인지 판단해야 좌사의 사상을 더 명확하고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다. < P > 전국통일포부에 힘쓰고 있는 좌사는 큰소리만 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준비를 많이 했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가 말한 바와 같이,' 과거' (하나) 즉 군서병법을 읽는 것이다. 봉건 사회에서는 문병무를 배우는 것이 드문 일은 아니지만, 사족 사회 제도에서는 어느 정도의 용기가 필요하다. 위진 기간 동안 사족 제도가 통치권을 차지하였다. 사족은' 적세업유' 를 귀하게 여기고, 좌사는 한 세대의 업유의 하층사족 집에서 태어나 이런 부패한 관념의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그가 가계문 제 1 관념의 속박을 타파하고, 강역에 가서 조국 통일을 실현하는 사업에서 개인의 공명을 찾는 것은 귀중한 일이다. 그리고 좌사가 낙양에 거주하면서' 변성의 고명용, 우간이 교토를 날다' 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더욱 급하고 억누를 수가 없었다. 힘차게 시험해 보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좌사는 자신의 군사적 재능이 납칼처럼 둔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조국의 통일 사업을 위해 한몫의 목적이 있어도 평생의 포부를 위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사명언) < P > 하지만 좌사의 아름다운 소망은 사족 제도의 억압과 파괴를 당했다. 진 () 은' 문선 ()' 제도를 실시하여 사족 그룹의 이익을 수호함으로써' 상품 무한문, 하품 무세족' 의 국면을 초래했다. 더욱이, 일부 문제 관념이 강한 사족들은 문장 품평도 문제 높낮이에 따라 포기하는 태도를 결정한다. "진서 좌사전" 에는 육기가 좌사가' 삼도부' 를 구상한다는 말을 듣고 손웃음을 치며 그의 동생 육운과의 편지에서 "여기에 아버지가 되고 싶다. 삼두부가 되려면 반드시 해야 한다. 술로 덮어야 한다" 고 말했다. 나중에 장화의 추앙으로 그의 부재는 그 이름을 크게 지을 수 있었다. 좌사의 문하한은 비로소 고지청이지만 사족 제도의 단단하고 두터운 껍데기를 뚫고 정치적으로 행동하기는 어렵다. 냉혹한 현실, 좌사가 헌신하고, 나라에 보답하는 것은 무기한, 무한한 분노를 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영사' 둘째, 바로 그의 이런 분개를 묘사한 것이다. 시 에서, 그는 자신 처럼 높은 겸손 한문 어린이 를 넣어, 유 는 jiandi 송백 에서 태어났다; 조상업에 의지하여 요진에 거주하는 재저질의 사족 부잣집 자제를 산꼭대기보다 길었던 연약한 어린 모종에 비유한다. 송질 백절 같은 인재는 부드러운 가지와 같은 사람에게 가려져 있는데, 그 이유는' 지세가 그것을 만든다' 는 것은 사족 제도 자체에 의해 생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사족 제도는 또' 유래가 한 번도 아니다' 이다. 한장탕, 김일 _ 의 자손은 선인의 음덕에 힘입어 여러 세대가 큰 존귀를 누리고 있다. 기웨이의 출중한 풍당은 백수까지 여전히 중용되지 않았다. 여기서 좌사는 날카로운 비판의 첨단을 가리켰을 뿐만 아니라 당시의 사회현실을 가리켰을 뿐만 아니라, 과거의 사족 제도를 비판했다. 긍정의 대상과 부정의 대상을 비교하는 가운데, 시가 사족 제도에 대한 폭로를 더욱 강력하게 보이게 했다. < P > 공명리록이 도착했을 때 좌사는 의연하게 뒷걸음질을 쳤고,' 영사 8 곡' 시에서 독자들은 그 이유를 이해하는 단서를 찾을 수 있었다. 좌사는 낙양에 살면서' 가난한 골목, 그림자를 안고 공려' (그 8) 를 지키는 정경을 마주하고, 부끄러워하고 증오하며 낙양에 온 것은 한 번의 실족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자책하며 "비 등반객, 왜 갑자기 오는 거야?" 라고 자책했다. 그는 "천 보강, 만리류" 라는 허우의 뒤를 따르고 싶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5) 마른 나무, 노중련식 인물이 되고 싶지만, "당세에 귀여움이 없고, 재난을 해결할 수 있다." (셋) 하지만 진 시마 통치그룹 내부의 상호 살육은 점점 더 심해지고 있다. 여기에는 또 위문후, 평원군 같은 예현 상병의 인물이 없다. 게다가 부패한 정치, 잔혹한 살인으로 영고성욕이 순식간에 변하게 되었다. "천추생영화, 대만족 개복조각 말라." 이런 시대에' 마시는 강기에 가득 찬' 쥐,' 둥지 숲 한 가지에 서식하는' 지렁이는' 다사모' 가 될 수 있다. 포기 하지만 부자, 좋은 자신을 청소 하기 위해, 고향 으로 후퇴, zuosi 피할 수없는 길 이되었다. 전원생활, 살육센터에서 멀리 떨어져 좌사를 즐겁게 하고, 낙도중 ("숨겨진" 두 번째 참조). 그러나 좌사의 심정은 결코 평온하지 않다. "고지국 사해, 블록, 텅 비어 있다. 강한 이빨은 꾸준히 살지 않고, 노년에는 늘 관대하다. " ("잡시") 또 좌사가 시골로 물러가는 길을 택한 것은 부득이한 것으로, 무한한 슬픔과 괴로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바로 이렇다. 좌사의' 영사 8 곡' 은 그 특유의 두터운 사회내용으로 좌사의 평생이상을 주조하며 중국 문학사에서의 확고한 지위를 다졌다. 또한' 영사 8 곡' 은 예술적으로도 독특한 점이 있다.
첫째, 힘교정이 너무 건강하고 문풍이 쇠퇴하여 건안웅건한 골력을 물려받았다. < P > 진 () 초 태강 문단에서 일반적인 창작 경향은 옛사람의 작품을 일부러 모방하여 현실의 실제와 거의 결합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어구의 화려함과 대구를 추구하는 깔끔함은 기묘한 형식주의 풍조를 형성하였다. 이런 퇴폐풍 앞에서 좌사는 독수의 깃발로,' 영사 8 수' 를 대표하여 건안문학' 정위문, 문질질' 의 우수한 전통을 계속 발양하였다. 영사 명편은 좌사 창작이 아니지만, 좌사는 현실 생활에서 출발하여 역사적 사실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교묘하게 자신의 사상과 감정을 융합하고, 영사를 통해 서정으로, 서정을 빌려 세상을 비꼬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는 선인의 서사시를 한 가지,' 쌓인 과변' 의 한계를 돌파할 뿐만 아니라 태강 문학과는 일부러 고대인을 모사하고 현실을 벗어난 형식주의 성향과 대립하는 것이다. 종룽은 좌사의' 영사 8 수' 가' 문전이 원망으로, 상당히 정교하고, 풍자적인 이치를 얻었다' 고 말했다. 좌사시의 실제에 잘 맞는다. 예술 형식 방면에서' 영사 8 수' 는 결코 중시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시인은 화려함 속에서 박졸을 구하고, 부범 밖에서 깊은 의미를 찾고,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분방하고 침울하며, 조각한 흔적이 거의 없다. 두 가지 측면을 종합해 볼 때 종영은 좌사가 독특한' 좌사풍' ('시품') 을 만들었다고 칭찬했다. 왕부지는 이렇게 말했다. "삼국이 서진으로 하강하고, 문체가 크게 깨지고, 끊임없이 여기에 오는 자를 멈추지 않고, 너무 충동적으로 그 연의 귀환을 하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시 선정" 권 4) 이러한 평가는 공평하다.
둘째, 재능과 의지의 결합, 혼연일체. < P > 진천명은 "태충세대 위인, 가슴은 호락호락하고, 유유영하다" 고 말했다. 멘델과 같이 유려를 하고, 모조자가 지어지고, 오직 귀간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하나가 되어 천추를 드러내다. 그 수컷은 재재재에 있고, 그 고재지는 의지이다. 그 재능에 그 뜻이 없으면, 말은 반드시 허술하게 교정된다. (서양속담, 언어속담) 그 뜻이 있고 그 재능이 없으면, 음색이 갑자기 좌절되기 어렵다. 클릭합니다 ("채당고시선" 권 11 권) 진청명은 좌사의 성공 원인을 지적하는데, 재지 결합에 있다. 옳다. 좌사의 예술적 재능은 영사 8 곡, 각 수도는 독립할 수 있고, 일정한 사회적 의의를 드러낼 수 있다. 동시에, 고결한 이상과 정서의 금실로, 첫 번째를 하나로 묶고, 혼연일체를 이루며, 내면구조는 밀접하게 분리될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첫째, 자신의 이상을 정면으로 마음껏 표현하면, 전체 조의 시의 총강이라고 할 수 있다. 둘째, 게이트 밸브 제도의 억압으로 인한 비분에 대한 글을 쓴다. 셋째, 마른 나무, 루 중련 의 역할 모델, 다른 한적한 경로, 보고 국가 를 나타냅니다; 넷째, 고독에 몰두하고 저술에 전념하며 자신을 성취한다. 다섯째, 다음 도로 를 쓸 수 없습니다, 그리고 벤 쑤 에 의해 쫓아 싶어; 여섯째, 징 진 (Jing Jin) 을 칭찬하여 감정을 공개하십시오. 일곱째, 역사상 많은 잘생긴 인물들이 관료를 매장하여 마음속의 불만을 위로하였다. 여덟째, 사회의 어둠을 쓰고, 세상을 피하기로 결심하고, 몸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좋다. 이 작품들 중 사상 감정은 도도한 강물처럼 쏟아져 내린다. 또 구곡 황하 () 처럼 우여곡절 회환 () 을 하고, 일영삼탄 () 을 하며, 되풀이한다. 관대하고 비장한 가운데 섬세하고 섬세하다. 저음 섬유 가스 안에 또 굴러다니는 침뢰를 끼고 있다. 좌사는 풍부하고 변화무쌍한 사상 감정을 각 곡에 각각 썼는데, 마치 거수 장인이 구슬 한 알을 완전하고 정교한 화환으로 만든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영사 8 곡'' 고금의 절창' (후응린어) 은 중국 문학사에서 영사시체와 좌사의 이름이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 P > 봉건계급 문인의 좌사로서 또 어둡고 험악한 정치 환경에 처해 있다. 그가 쓴' 영사 8 곡' 은 뚜렷한 계급낙인을 찍지 않을 수 없고, 그 시대가 그에게 준 영향 (예: 소극적인 피세의 사상, 허무무무무무무무무무의 사상) 을 남기지 않을 수 없다. 독자들은 좌사의' 영사 8 곡' 이 풍부한 에센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안에 들어 있는 봉건성의 찌꺼기를 무시할 수는 없다. 그에 비해 분량이 가볍지만 간과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