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부이족은 어떤 명절을 축하합니까?
부이족은 어떤 명절을 축하합니까?
안녕하세요: ⌒ _ ⌒ 당신의 질문에 대답하게 되어 기쁩니다. 만족하시길 바랍니다. 부이족은 설날, 단양, 추석을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한족과 같은 전통 명절이 많다. "3 월 3 일", "4 월 8 일", "6 월 6 일" 등 명절에는 모두 고유의 특징이 있다. 부이족 설에 따르면, 지방지에 따르면 부이족은 "11 월을 1 년의 시작으로 한다" 고 한다. 그때는 이달이었어야 했는데, 지금은 이미 설날로 통일되었고, 1 년을 고생한 부이족 동포의 추수가 끝나자마자 설맞이 준비를 시작했다. 연말이면 집집마다 술을 빚거나 찹쌀떡, 베이컨, 혈두부를 만들거나 새 옷을 만드는 데 바쁘다. 섣달 그믐날 밤, 부이족 동포들은 집에서 찹쌀로 만든 엿 등 과일인' 부뚜막 신' 을 보내며 옥제에게 말할 때 사람들에게 몇 마디 미언을 해 세상을 축복해 달라고 부탁했다. 부엌 부뚜막이 배달된 후 사람들은 향, 양초 등 신에게 제사 제물을 준비하고, 선생에게 대련을 써달라고 부탁했는데, 현관문뿐만 아니라 옆문, 옆문, 옆창에도,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기도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에 더해, 많은 사람들은 현관문에 문신을 붙이고 벽에 각종 경사스러운 신년 그림을 붙여야 했습니다. 섣달 그믐날 밤, 조상은 풍부한 음식과 술을 제공하고, 폭죽을 터뜨리고, 가족이 밤을 지키며 닭이 울릴 때까지 밤을 지켰다. 정월 초하루, 아가씨들은' 똑똑한 물' 이라고 부르는 첫 침을 들고 집으로 돌아갔다. 소년은 토지묘에 도착하여 밧줄로 작은 석두 한 조각을 가져와 헛간에 놓아두었다. 이는' 육축번영' 설날 동안 젊은이들을 초청하여' 망치 끝' 을 나눈다는 뜻이다. 중장년층은 서로 새해를 축하하며 함께 마음껏 술을 마셨다. 9 일째 되는 날은' 상구' 라고 불린다. 현지 풍습에 따르면 이날까지' 생식은 익힐 수 있다' 는 것은 먼저 향초, 생고기 제조, 생닭을 삶아 향안 앞에 한 번 놓아야 즐길 수 있다. 일부 부이족 지역에서는 정월 15 일 이후 정월 30 일에' 어린 해' 가 있을 것이다. 이 기간 동안 경마, 석두 던지기, 동고, 수나, 가무, 농구 등 다양한 오락 행사도 열렸고, 참가자 수만 명이 참가했다. 진녕편단단산 주변의' 용놀이' 활동은 용신이 내년 농업의 풍작을 축복해 주시기를 기원하는 것이다. 3 월 3 일은 부이족의 전통 민족 명절이다. 명절의 내용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구이저우 귀양 마당의 부이족들은 음력 3 월 초 3 일을' 지잠절' 이라고 부른다. 부이족 노인에 따르면 개춘 후 지잠은 농작물을 해치고 옥수수 묘목 등 농작물을 먹는다. 그래서 3 월 초 3 일, 그들은 볶은 옥수수꽃을 가지고 비탈에 누에를 숭배하러 갔다. 그들은 산비탈에서 민요를 부르고 옥수수 꽃을 먹는다. 이렇게 하면 귀신을 미혹시켜 씨앗과 묘목을 물지 못하게 할 수 있다고 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이 날이 사직과 산신을 제사하는 날로 여겨진다. 남룡주시가 말한 바와 같이, "매년 3 월 초 삼재우제산, 각각 고기, 남녀체 술, 찹쌀을 먹는다." "셋째 날이나 넷째 날, 각 마을 간에 소통이 불가능하고, 잘못을 범한 사람은 처벌을 받을 것이다." 따라서 현지인들은 이를' 선가회' 또는' 지잠회' 라고 부른다. 한 마을이나 인근 몇 마을에서 돼지와 소 제사를 임시로 모금하여 제사를 지내는 날 외부인이 마을에 들어가는 것을 금지하였다. 이날 망무의 부이족은 삼색 찹쌀밥을 먹고, 관령 지역은 청명절을 보내야 하고, 구이저우 서부의 부이족은 성묘를 해야 하며, 또 일부 지역은 이날 모여 노래를 부르며 사교활동을 하고 있다. 부이족의 전설에 따르면 4 월 8 일은 우우의 생일이기 때문에' 우왕절' 과' 양치기절' 이라고도 불린다. 산시 지역은' 모내기 축제' 라고도 불린다. 구이저우 () 에서는 이런 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검은 찹쌀로' 소왕' 을 숭배한다. Wangxi 카운티는 4 색 찹쌀밥을 먹고 싶어합니다. 어떤 지역에서는 찹쌀밥을 삶아야 할 뿐만 아니라, 닭을 죽이고 술을 준비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신선한 짚으로 찹쌀을 싸서 소를 먹이고, 소를 목욕시키고, 소를 하루 쉬게 하여, 소를 경작하는 것에 대한 사랑과 상을 표해야 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투우, 경마 및 기타 오락 활동도 열리며, 밀화절과 채화절은 간수성 문단 티베트족 사람들의 전통 명절로 불린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연지 양은 총명하고 근면하며 총명하다고 한다. 그녀는 사람들에게 땅을 개간하여 곡물, 방직, 뜨개질을 재배하고 약초를 모아 사람들을 치료하도록 가르쳤다. 불행히도, 5 월, 단양은 꽃을 채취하는 도중에 조난을 당해 숨졌다.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5 월 넷째 날을' 채화절' 으로 정했다. 그 때 티베트족 아가씨는 형의 동반으로 산에 들어가 꽃을 꺾을 것이다. 오월의 봄바람에 꽃이 활짝 피었다. 진달래꽃, 모란, 나무, 우매, 모모, 주곡 등 온갖 꽃들이 다투고, 꽃이 바다와 노래처럼 피어나고, 마음이 후련하다. 아가씨들은 향기로운 색색의 화환을 쓰고 꽃다발을 손에 들고 있다. 모닥불 주위에 노래하고 춤을 추며 밤새도록 잠을 자지 못했다. 날이 밝자 아가씨들은 옷을 차려입고 걸으면서 춤을 추며 연지 양에게 작별을 고했다. 채화대가 마을에 들어갔을 때, 쑥의 노인들은 따뜻한 환영과 환대를 받았다. 여학생이 모두에게 선물을 주다. 저녁에 온 마을은 꽃을 따는 처녀총각들을 모두 함께 모시고, 서로 술을 권하며, 그들의 건강과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원합니다. 산시 남주 흥의부이족 민간 명절 차 백격절. 시간은 매년 음력 6 월 21 일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부이족의 찰랑과 백미애가 서로 사랑하자 부자는 백미간을 빼앗아 찰랑을 죽였다. 백매는 슬프고 화가 나서 음력 6 월 21 일에 부자의 마당에 불을 질렀다. 그런 다음 불을 피우고 순정을 하다. 나중에 이 연인을 기념하기 위해 차랑이 피해를 입은 곳을' 백백' 으로 명명하고, 그의 누나가 돌아가신 날을' 송절' 으로 명명했다. 여러 해 동안 음력 6 월 21 일에' 백가회' 가 열릴 때마다 젊은 부이족 남녀들이 사방팔방에서 모여 성대한 가요회를 열었다. 차백가회는 부이족의 중요한 명절이다. 음력 6 월 2 1 일, 구이저우, 계서, 윈난 3 성의 교계인 부이족 청년 남녀가 사방팔방에서 흥의현 다장으로 모여 성대한 가요회를 열었다. 가요회의 초소 (노래) 는 부이족 청년 남녀의 사회적 사랑 활동이다. 파도가 휘파람을 불 때, 너희들은 서로 호일 주머니를 던져야 한다. 자루에 자수가 많은 뾰족한 가시가 있어 하늘을 날고 있는 나비처럼 보인다. 6 월 6 일, 부이족이 전하는 민족 명절. 이 명절이 비교적 성대하기 때문에, 일부 지역은' 어린 해' 라고 불린다. 부이족은 보편적으로' 6 월 6 일' 을 축하하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그 축제의 기원에 대해 다른 전설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인류 초기에 부이족의 조상 반고는 벼를 심을 수 있었다고 한다. 우연한 기회에 그는 해룡왕의 딸을 만나 서로 사랑하고 결혼했다. 1 년 후, 그는 아들을 낳아 신묵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몇 년 후 반고는 6 월 초 6 일에 죽었다. 그가 벼재배 기술을 발명하고 풍작을 확보하기 위해 매년 음력 6 월 초 6 일에 돼지와 양을 도살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 전국적인 명절을 형성했다. 명절이 오면 마을마다 닭을 죽이고 돼지를 죽이고 백지로 삼각기를 만들고 곡식 연못에 닭혈이나 돼지피를 붙인다. 메뚜기는 이렇게 먹지 않는다고 한다. 구이저우 혜수현에는' 6 월 6 일' 의 전설이 있다. 오래 전, 동랑에는 알이라는 머슴이 있었다. 가정 형편이 빈한해서, 그는 이미 30 대여서 아직 결혼하지 않았다. 아수는 근면하고 소박하다. 그도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듀엣에서 그는 한 여자와 사랑에 빠졌다. 이 연인은 노래에서 그들의 감정을 표현하고, 노래에서 사랑하고, 평생 결혼한다. 그래서 지금까지 매년 음력 6 월 6 일, 이 지역의 젊은 부이족 남녀들은 의상을 입고 이곳에 와서 노래를 부른다. 안룡 일대는 또한 흥의현에 유라는 토호가 있는데, 용광지주와 결탁하여 부이족을 마구 학살했다고 한다. 인민은 분발하여 용감하게 싸웠고, 마침내 음력 6 월 초 6 일에 적을 물리쳤다. 인민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서, 이 날은 중대한 기념일로 정해졌다. 삼나무축제는 산시 남주 안룡현에 거주하는 부이족의 전통 명절로,' 전나무 축제' 라고도 한다. 나나와 수면 사이에는 10 무 () 의 네모난 작은 흙더미가 있는데, 현지에서는' 삼나무나무' 라고 불린다. 매년 음력 3 월 초 3 일 이후 첫' 뱀장일' 부터 반강 양안의 부이족 묘족 등 민족의 청년 남녀들이 모여 3 일간의 가요회를 따라잡는다. 뱀농장의 날' 첫날, 모두가 각양각색의 찹쌀을 먹기 시작하여 이 축제를 축하하기 시작했다. 다음날은' 경마장의 날' 이다. 날이 밝자 사람들은 모산나무로 몰려들어 각종 전통 오락 활동을 했다. 저녁에는 젊은 남녀가 노래를 부르며 이상적인 배우자를 찾는다. 셋째 날은' 양장의 날' 이라 먼 길을 온 손님들이 모두 길을 재촉하고 있다. 손님들은 그들의 주인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서로 축복했다. 삼나무 축제에 대한 전설이 있다. 남판강변에 부이족 마을이 하나 있다. 주자이거우에는 산늑대라는 후생이 있고, 이웃 마을에는 마을 고모라는 아가씨가 있다. 두 사람은 노동 중에 서로 알고 사귀었다. 그들이 결혼하려고 할 때, 산 위의 늑대가 슈 언니를 잡아갔다. 스기야마는 늑대와 싸우다가 결국 수언니를 구해냈다. 하지만 늑대는 농작물을 파괴하기 위해 많은 메뚜기가 되었습니다. 수언니가 농작물을 보호하기 위해 27 일 동안 노래를 불렀고, 해충도 노랫소리에 따라 사라졌다. 그러나 마을 고모가 아파서 3 월 셋째 날 세상을 떠났다. 셋째 날, 삼야도 슬픔이 지나쳐 죽었다. 곧 전나무나무는 늑대와 수미의 무덤에서 자란다. 현지인들은 이 나무들을' 삼나무' 라고 부른다. 음력 3 월 초 3 일에 부이족은 그들을 기념하기 위해 노래회를 열었다. ⌒ _ ⌒ 앞으로의 생활이 모두 순조롭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