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인들이 신은 신발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고대인들이 신은 신발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고대인들이 신은 신발
옛날 신발도 특색이 있어요. 문헌에 따르면 가장 오래된 신발은 어떤 소재든 통칭하여' 신발' 이라고 한다. 신발은 신발류의 총칭이다. 주조에는' 수인' 의 직위가 있는데, 천관에 소속되어 왕과 왕후가 사용하는 각종 신발을 전문적으로 취급한다. "이주?" 「천관」 (tianguan) 이라는 책에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왕과 왕비를 다스리는 사람들이 입는 옷은 빨강, 검정, 빨강, 노랑, 파랑, 소, 녹색이다. 또' 예기' 야? 곡예록: "야외에 두 가지가 있습니다. 네가 말을 하면 너는 합격할 것이다. 말을 하지 않으면 들어갈 수 없다. "수업에 못 가고 안 된다고 생각되면 무릎을 꿇고 해." 다음은 고대 신발을 신는 관습 중 일부입니다.
테이블과 의자 등 가구가 나타나기 전에 사람들은 자리에 앉아 있는 것에 익숙해졌다. 이런 패드는 패드일 뿐만 아니라 좌석이기도 하다. 밤이 되자 쿠션이 되었다. 돗자리를 깨끗하고 깔끔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돗자리를 벗고 문 밖에 놓아야 한다. 당시의 규칙에 따르면 입구에서 펜 두 쌍을 보면 방 안에 두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른 사람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 안에 있는 사람이 큰 소리로 말하는 것을 들어야 들어갈 수 있다. 들어가기 전에 목을 벗고 입구의 돌계단 아래에 놓아라. 나와서 다시 입을 때는 쭈그리고 앉아 있는 자세여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리' 는 신발의 총칭이다. 따라서 당대공은' 모시 정의' 에서 "한 남자가 남자이면서 여자이자 속명이다" 고 강조했다. \' "
전국 시대 이후' 신발' 이라는 글자가' 신발' 을 대체하여 신발의 총칭이 되었다. 한비자외저축론': "정인은 신발을 사고 싶어, 먼저 발을 재어 앉히게 했다." 한서? 정충전: 정충은 상제에게 상서 하인으로 발탁되었다. 정충이' 신발과 신발을 끌고' 그를 보러 올 때마다 그는 웃으며 말했다.' 나는 정숙의 발소리를 안다.' "여기' 신발' 은 신발의 총칭이다. 그래서 양웅은 그의' 방언' 이라는 책에서 말했다. 정 샤오이? 낭병 p 파마? " 가가는 서쪽으로 폐쇄되어 있고, 안에 나무가 있는 것을' 밟다' 라고 하는 것도 속담이다.
수와 당나라 시대쯤에는 원래' 구두' 라는 뜻이었던' 신발' 이라는 글자가' 신발' 이라는 글자를 대체하여 각종 신발의 통칭이 되었다. 한서사투어' 급편':' 신발류? 정위? " "나는 가난하다." 돈 안사고주: "? 입술병? 청대 조정동은 그의' 보건수필' 이라는 책에서도 "신발은 신발, 지금은 신발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이 명사는 지금까지 사용되어 왔기 때문에 헝신, 구두, 신발, 여행화 등의 이름이 있다.
옷과 마찬가지로 고대 신발도 선물에 구속되었다. 각양각색의 신발 중에서 가장 비싼 것은 맹이라고 한다.
구기자는 고대 왕의 황후, 관원이 경례할 때 신는 신발이다. 보통 칡천이나 가죽 등의 재료를 표층으로, 여름에는 칡, 겨울에는 가죽을 사용한다. 갈포는 칡섬유로 만든 천이다. 그것의 질감이 강하기 때문에 신발을 만드는 데 쓰인다. 제작하기 전에 가죽처럼 여러 가지 지정된 색으로 염색되었습니다.
이주의 규정에 따르면 여왕의 비, 관원, 관원들이 각기 다른 장소에서 입는 옷은 서로 다른 색이어야 하며, 착용자가 입는 왕관 옷과 일치해야 한다.
왕과 왕자가 사용하는 색은 빨간색과 흰색, 빨간색을 최상색으로 한다. 황후 시녀가 쓰는 승색은 현, 청록색, 붉은색, 진한 검은색을 최상색으로 한다. 즉, 가장 성대한 제사 행사에서 천자는 대관복을 입고 발밑에 빨간 리본을 매고 있었다. 같은 장소에서 여왕은 왕과 함께 제사를 지내고 입었습니까? 옷, 발이 현간을 입다. 그래서 zhengxuan 주석 \ "의식? 천관? "인물지" 절에서 말했다: "왕희는 구복을 가지고 있고, 그는 3 등을 가지고 있다: 붉은 옷을 위로 하고, 왕관을 복으로 삼는다. \ "시품 \" 구름' 왕희지 한후, 선보적팬. 그런 다음 제후와 왕통. 흰색과 검은색입니다. 기복 육황후, 제사복만 이미 얻었고, 우현이 최고였다. 옷도 괜찮네요. "녹색과 빨간색입니다." 당대의 자는 군과 제후가 자신의 옷에 위위 (), (), (), (), (), (), (), (), () 황후와 현장이 어울릴까요? 옷, 녹색은 채터 링, 빨간색은 새재입니다. 머리 가운데에는 동색 실크 직물로 만든' 모종' 이 하나 더 있는데, 묘목의 양쪽 끝에는 끈을 가로지르는 작은 구멍이 남아 있어, 착용하고 끈을 팽팽하게 조여 미끄러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실용적인 목적 외에도 착용자의 의도를 구속하여 신중함을 경고하고, 바른 길로 가고, 나쁜 길로 가지 않겠다고 한다. 정현이는 그의' 주례' 라는 책에서 이렇게 말했다. "네가 체포될 때, 너는 여행의 머리를 잡고 네가 퇴출할 줄 알았다. 그 게 내가 무슨 뜻인지.
미성년자는 보통 머리에 흉터가 없다. 예기' 처럼요? 옥조류는 "한 젊은이가 불공평하다. 그는 질투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송대 시인 조언웨이의' 운로 만둥지' 에 따르면' 그 질투, 그래서 반지를 보여주고, 소년은 질투하지 않고, 끊을 수 없다' 고 기록되어 있다. 남자아이는 아직 성인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성인처럼 구속받을 필요가 없다. 또한 갑피와 신발 밑창의 연결부에는 리본으로 만든 가는 둥근 롤러를 추가하여' 털'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 "리 저우? 천관은' 붉은 곶',' 노란 곶' 등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정현은 정사농의 말을 인용했다. "붉은 곶 황곶, 붉은 황사를 하연으로 삼다. "신발의 견고성을 높이기 위해, 게브 같은 재료는 모두 희소하게 조직되어 있다. 이런 롤러를 사용하지 않으면 신발 밑창으로 직접 꿰매면 견뢰도가 크게 할인된다. 오늘날까지도 천화와 구두를 만들 때 이런 롤러를 사용하지만, 3000 년 전에 이런 롤러가 존재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털은 신발에서 아주 작은 자리만 차지하지만 고대에는 예의에 제약을 받았다. 주나라의 제도에 따르면 털의 색깔은 예의의 경중을 근거로 정해야 하며 착용자의 관과 일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예의가 없다. 또한 신발 입에는' 봄' 이라는 롤러가 있다.
신발과 신발의 차이는 주로 신발 밑창에 있다. 대부분 단층이고, 신발 밑창은 2 층이고, 윗층은 천으로 만들어졌고, 아랫층은 나무로 만든 신발 밑창이다. 이런 방법은 실용적인 목적을 위한 것이다. 왜냐하면 이 신발은 주로 제사와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이기 때문이다. 고대에는 숭배의 형식이 복잡했는데, 특히 제사를 지냈다. 의식은 매우 복잡하여 경례자는 오래 서 있어야 한다. 목바닥은 관 아래에 설치하여 착용자가 너무 오래 서서 신발 밑창을 적시는 것을 방지한다. 일부' 교외 희생' 과 제단이 교외에 있는 것에 대해 유시가 설명했다. \ "릴리스 의류 \" 는 말했다: "발 을 수행, 발 장식, 또한 의식. 나중에 부르다. " 긴 경례를 했는데, 땅이나 진흙이 젖었기 때문에 나무가 아래에 떨어져 왁스를 말렸다. "사실은 이렇다.
연의 출현, 상주 시대쯤에,' 시경' 에는' 봉봉' 과 같은 얼굴에 관한 기록이 많이 들어 있었다. 늑대 포스트: "공 sunshuo 피부, 당신은 조금 빨간색입니다. 클릭합니다 \ "xiaoya? 자동차 공격: "빨간색과 금색은 다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시의 복장 제도에 부합한다.
전국 시대 이후 그 제도는 한때 실전되었지만 한위 시대에는 회복되었다. "한 번"? "옥부지" 는 "헌종이 대업을 이루고, 먼저 왕관, 옷, 상품을 쓰고, 천지를 숭배한다" 고 기록하였다. 삼국지? 슈웨이? 제나라 전기: "4 월 여름, 시마 웬 왕 대관식, 붉은 가운으로 왕관." 한위 시대에는 전통적인 지방제도가 동시에 회복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늘 산둥 가상우석사의 한화석에서 높은 바닥으로 경례하는 인물을 볼 수 있다. 이 시기에 한길, 낙랑, 북한에서도 고저목 물품이 출토되었지만 나무 머리 꼭대기에는 장식품이 발견되지 않았다.
진 6 조 () 는 고제 () 를 답습하여 예포의 신발을 여전히 사용한다. 역사책에는 많은 기록이 있다. 북조 때 약간의 변화가 있었는데, 주로 나무 바닥을 가죽 바닥으로 바꿨다. 당시 가죽 부츠가 특히 유행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가죽 부츠 밑창에서 영감을 받아 원래의 나무 밑창보다 더 실용적이라고 생각했다. 수나라가 나무 바닥을 회복하는 것은 고대의 이른바' 건랍원리' 에 부합하기 위해 순전히 고대 제도를 존중하는 관점에서 출발했다. 수서? 에티켓 연대기: "근대에는 무거운 가죽으로 나무를 대신하고, 마른 왁스의 뜻을 잃었다. 오늘은 마른 왁스의 이치를 취하고, 바닥은 나무를 중히 한다. 클릭합니다 모든 옷은 크라운과 옷에 입어야 하고, 모든 옷은 신발에 써야 한다. "왕실 옷을 입었는데, 수나라 때 예의복을 사용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나라 이후 수백 명의 관리들이 법정에서 부츠를 버렸다. 낡은 당서? 위빈전': (위) 성이 두꺼워 북한 농담을 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궁중 대설을 맛본 사람은 모두 비교적 정직하지만, 손님이 움직이지 않으면 이미 있다. 눈은 그의 부츠처럼 무겁지만, 그는 그의 존경을 잃지 않았다. "이것은 당시 관리들이 부츠를 신은 예이다. 그러나 제사를 지낼 때는 부츠 대신 담배를 신어야 한다. 당대의 관원 두우가 편찬한' 통전' 등의 책에서 볼 수 있듯이 조정 신하들은 가장 성대한 제사 행사에서 여전히' 홍향' 을 착용하고, 후비는' 녹색향' 으로 제사를 지내며 고대 제도와 약간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송대는 당제를 답습하고, 담배는 봉하고, 향화는 취한다. 북송 말년에 한때 제도를 개혁한 적이 있다: 담배 제사, 신발조. 곧 부팅 시스템이 회복되었다. 예를 들면 \ "송사? "옥부지" 는 "송초 낡은 제화를 따라 부츠를 사용한다. 정치는 비교적 공식적이어서 부츠로 대신한다. 중흥은 아직 있다. 큰길에서 7 년을 걸었더니 나는 부츠로 바꿨다. "하지만 제사용 신발은 아직 쓰고 있어 변함이 없다." 도쿄몽중화' 는 천황이' 교외단 경례' 를 방문한 경위를 상세히 기록하며 천황이 제사 장소에 도착했을 때' 제사복: 24 세의 평천관, 청룡복, 단일과 주쿤' 을 바꿨다. \ "주홍 키안 은 치 키안 입니다.
송나라와 병존하는 리아, 금, 그리고 앞으로의 원왕조에도 제화가 있다. 원대에 이르러 원래의 특징을 보존하는 것 외에도 관 위에 옥장식을 하고 꽃무늬로 관을 장식했다. 이것은 원나라 역사의 기록이다. 연대상의 이유로, 이런 제사용 신발은 당연히 지금은 볼 수 없지만, 당시 회화에는 여전히 반영되어 있었다. 예를 들면 산시영락궁 삼청전 벽화 속 천제 이미지, 발에 신은 것이 바로 이런 신발이었다. 명대에서는 제사뿐만 아니라 궁정 회의에도 쓰인다. 텅스텐의 색깔과 따로 사용하다. 예를 들면 \ "명사? 옥부지' 에는 황제의 교외예배, 성예배, 황태자와 축군의 결혼, 술 취함 등이 기재되어 있다. , 하늘의 왕관을 쓰고, 자신의 양말로 붉게 물들였다. 왕 슈오 왕 조, 드롭 법령, 감소 향, 좌석, siyi 공물, 향, 모사 패스 장례식, 가죽 옷을 입고 검은 양말로. 여왕이 이 책을 받고 절을 참관하고 회의에 참석할 때, 그녀는 녹색 양말을 신고 금으로 장식된 파란색 리본을 착용한다.
청나라에 들어서자 조정관과 후비가 조정에 제사를 지낼 때 모두 장화를 신었고 이 제도는 폐지되었다.
구기자는 고대 귀족들이 북한을 제사하는 데 사용한 신발이다. 보통 사람들은 법원 회의 에 참여하지 않습니다, 물론, 법원 신발 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제사 행사가 좀 있는데, 의식만 귀족 남녀만큼 복잡하지 않고 경례 시간도 그렇게 길지 않아 신발제가 비교적 간단합니다.
민간에서 신는 제사 신발 중에는' 하구역' 이라는 특별한 스타일의 신발이 있고, 어떤 것은' 하밤' 이라고 한다. 그것의 모양은 삽과 비슷하지만 신발 밑창이 삽보다 얇다. 한나라가 유행하여 대부분 여성을 위해 사용한다. 한 방언: "거기에 나무가 있다면, 동산의 재기라고 한다. 클릭합니다 만약 네가 대문에서 동쪽으로 가서 너의 자리로 돌아간다면, 너는 행운이라고 불릴 것이다. 유시' 해석? 옷 게시: "저녁처럼 늦으면 위험해요. 키가 작은 여자는 숭배할 수 있다. " 보통 사람들은 자신의 사당이나 사당에서 제사를 지내며 신는 신발은 결혼식, 대관식, 연회용 신발과 마찬가지로 특별한 제사용 신발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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