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노영량의 개인적 사적
노영량의 개인적 사적
중국 요리의 대가인 노영량은 어려서부터 요리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었다. 일찍이 198 년대 초, 노영량은 제 1 회 중국 요리 대회에서 전국' 1 대 요리사' 라는 영예로운 칭호를 받은 뒤 제 3, 4 회 요리 대회에서 최연소 심사위원 중 한 명이었다. 노영량은 국가급 요리대사부터 초천루 호텔의 사장까지 고생한 경험이 있다. < P > 수향 출신 노영량은 어려서부터 물고기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었다. 어린 시절의 노영량, 상대방의 원생태의 요리 방식은 깊은 기억과 탐구를 가지고 있다. 하루 종일 고생하던 뱃사공이 배가 고프면 강에서 신선한 물고기 한두 마리를 건져내고 강물을 떠서 농가에서 심은 무와 고추를 곁들여 장작을 얹고, 그 냄비에 젖빛 생선국을 끓이고, 코를 낚아채는 향기가 가슴속으로 치솟아 부드러운 생선 한 모금을 맛볼 수 있다. 그런 신선함은 그야말로 혀를 잇는 것을 몹시 원망한다 노영량의 기억 속에서 이것이 최고의 인간 음식이다. 이렇게 간단한 요리법은 이렇게 절묘한 맛을 낼 수 있다. ... < P > 어린 나이의 노영량은 철이 들었다. 그는 학교 다닐 때 작은 벤치에 올라 기름소금 볶음밥을 배웠다. 언니들의 아침도 그가 직접 만들었다. < P > 당시 식량공급이 긴장돼 배불리 먹을 수 없었던 노영량은 어느 집에 홍백경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주동적으로 도와 아궁이에 불을 지폈다. 그는 항상 요리사가 가장 도움이 필요할 때 손을 댈 수 있었다. 요리사들은 모두 그의 영리함과 유연성을 좋아했고, 그가 불을 지필 때 가끔 고기완자 같은 음식을 한두 개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나중에, 학교 설날 방학, 요리사가 된 먼 집 이모부는 외출할 때 항상 노영량이라고 불렀다. 그는 노영량의 근면과 민첩함을 좋아했고, 그런 묵계가 요리사에게 필요한 문화무화를 제때 태울 수 있었다. 그는 영량이라는 아이가 요리사가 될 재능이 있다고 말하기까지 했다. 만약 이 일을 한다면 앞으로 명당을 만들 것이다. 1971 년, 17 세의 노영량은 형추로 유명한 무창대 중화술집에 배정되어 요리 작업에 종사했다. 중화술집에 처음 도착했을 때, 노영량은 마음이 식었다. 그의 눈앞에는 목재 구조와 낡고 낡은 술집이 있었고, 그는 격렬한 사상 투쟁을 시작했다. "평생 이런 식음료 산업에 뛰어들게 하기는 어렵습니까?" " 더구나 한 젊은이가 접시를 들고 그릇을 배달하는 것은 체면이 좋지 않다. 중학교 동창들 앞에서 과거를 감추기 위해 노영량은 자신이' 11' 비밀기관에서 일한다고 말했다. 사실' 11' 은 노영량의 이미지에 의해 젓가락 한 켤레, 한 그릇으로 해석됐다.
얼마 지나지 않아 노영량은 관념을 바꾸었다. 어느 날 스승이 퇴근했고, 천진인 3 명이 특별히' 무창어' 를 먹으러 왔고, 노영량은 스승이 없다고 생각하고 스스로 했다. 마음이 흥분되어 생선을 태워버릴까 봐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아 역시 생선을 태웠다. 노영량은 손님의 비판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했을 때, 손님들은 빙그레 웃으며 그를 격려했다. "물고기는 좀 흐릿하지만 맛이 좋다. 너는 겨우 십 대인데 아직 젊으니 열심히 노력하면 반드시 요리사의 일을 잘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한 줄기 열기가 솟구치자 노영량은 크게 고무되었다. < P > 그때부터 그는 반드시 요리라는 솜씨를 잘 배워야 한다고 맹세했다. 그래서 그는 정식으로 오채 대사인 황창상을 스승으로 모시고 요리 기술을 열심히 공부하며' 훌륭한 요리사가 되기로 결심한다' 는 신념으로 기본기를 연마하기 시작했다. 칼솜씨를 연습하기 위해 그는 무, 감자 한 무더기를 사서 직장, 집에서 무, 감자를 썰어 1 광주리에서 몇 광주리의 무, 감자가 칼 아래에서 잇따라 나왔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손재주를 연습하기 위해 그는 모래를 솥에 넣고, 끊임없이 냄비를 뒤집는 연습을 하며, 1 근에서 5 근의 모래가 솥에서 자유롭게 뒤집혔다. 그는 여름 연습 삼복, 겨울 연습 삼구, 솥을 몇 번 뒤집고 몇 개의 틀실을 잘랐는지, 이미 잘 말할 수 없었다. 손바닥의 굳은살과 손가락의 상처만 여전히 그 격정이 고된 세월을 기억하고 있다. < P > 는' 보검봉이 맷돌에서 튀어나온다',' 시간을 아끼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1978 년 후베이성 제 1 회 요리대회에서 24 세의 노영량은 칼공 1 위, 조각, 풍미어채 2 위의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이때부터 좋은 바람이 힘을 빌려 노영량의 요리 솜씨가 고된 맷돌 속에서 끊임없이 향상되었다. 1983 년 전국 최초의 요리명사 기술공연감정회에서 29 세의 노영량은' 토마토 소스 고등어',' 해삼 무창어',' 맑은 국물 귤잎어',' 백운황학' 등 4 대 작품으로' 전국 1 대 요리사' 로 급부상했다 이런 영예를 얻는 것은 노영량에게 큰 시험이다. 앉아서 영예를 누릴까, 아니면 예기정진인가? 명예와 꽃 앞에서 원대한 마음을 가진 노영량은 멈추지 않았다. 그의 뛰어난 활약을 감안하여, 시 상업국 지도자가 그를 찾아 이야기를 나누며, 그를 말리고 철밥그릇을 내놓기로 결정했다. 이것은 다른 사람이 구할 수 없는 기회이다. 그는 행정 간부가 많은 것은 그 사람이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속담에 "삼백육십 줄, 행선출장원" 이라는 말이 있는데, 후베이 명요리사는 오히려 새벽별처럼 드물다. Lu Yongliang 은 정부가 정치에 참여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여가 시간을 사용하여 숙제를 검토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985 년 그는 정치 제간 기회를 완곡하게 거절하고 장쑤 상업고등전문학교 (현재 양주대) 에 입학해 요리 원료학, 요리화학, 요리영양학, 외식기업관리학 등 전문이론 지식을 연구하며 요리 이론 수준과 종합 소양을 크게 높였다. 재학 기간 동안 그는 자신의 완강한 의지로 실제 조작 기술과 이론적 소양 사이에 다리를 놓았는데, 이 다리에서는 실천 중인 조작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찾았고, 학식의 해박함은 실제 운영에 새로운 새싹을 싹트게 했다. 1987 년 학업을 마쳤을 때, 노영량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학교에서 두 명의 아기를 데리고 나왔다. 하나는 집착하고, 하나는 기지였다. < P > 는 그의 요리 솜씨를 순수하게 만들기 위해 고집을 부렸다. 요리에는' 화이팅' 이라는 전문 용어가 있어 채색에 맛을 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노영량은 자신이 2 년 동안 공부한 경험을' 화이팅' 이라고 부르며' 기름' 을 첨가한 노영량은 요리 제작과 요리에 대한 이해가 더 깊다. 졸업 후 국내 요리계에서 명성이 자자한 노영량은 중화술집으로 돌아와 상무 부사장을 역임했다. 지도직에 오른 노영량은 요리의 의미에 대한 이해가 더욱 깊어졌고, 요리예술에 대한 추구는 더욱 집착했다. 민물 고기 신선한 요리를 만들기 위해 그는 다양한 물고기의 생활 습관, 육질 특성, 최고의 요리 시간, 조리 방법 등에 대해 많은 관련 자료를 찾아보았다. 대회의 맷돌, 이론의 훈도, 경영관리의 계발, 상호 융합으로 노영량의 요리 기예가 전면적으로 승화되었고, 난로가 푸르러지는 경향이 있다. 그는 생선찜을 만들고, 왕성한 화급기를 만들어,' 처음 익힌 순간' 의 진미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사오어채, 아석물은 금과 같고, 화력은 변화무쌍하며, 영양과 질감을 겸비한 최고의 효과입니다. 창탕어환, 구슬원옥윤, 신선하고 부드럽고, 땅이 깨지지 않고, 입구가 바로 녹아내려' 물고기를 먹어도 물고기가 보이지 않는다' 는 예술적 경지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자신의 요리 기예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로 노영량은 오채 속의 생선요리를 새로운 경지로 몰아넣었다. 어원은 호북 민간의 전통 음식이다. 역대 전승에 따르면 요리 방법과 공예 수준이 크게 향상되고 개선되었다. 이전의 어원은 일반적으로 백과와 누에형 두 가지뿐이었다. 노영량은 창의적으로 어원을 귤잎형으로 만든 다음 닭고기 수프, 표고버섯, 조미료, 후추, 돼지기름, 정염, 파 등의 양념을 넣어 오렌지 동그라미로 만들었다. 색이 희고 모양이 기이하다 그의 대표 메뉴인' 찜 무창어',' 명주송어',' 사발사오해삼청어',' 귤판어',' 관탕어환',' 수정흑어회',' 게황부용알',' 매실 나사 삼겹살' 등이 있다 노영량의 요리 솜씨는 당과 국가 지도자들의 칭찬과 호평을 받았다. 중남해로 여러 차례 초청되어 이선독 예검영 등 국가 지도자들의 집에서 요리를 했다.
1988 년 제 2 회 전국요리기술대회에서 노영량은 뛰어난 기예와 양호한 소양으로 국내 최연소 국가급 심사위원이 됐다. 노영량은 요리 기예 방면에서 거둔 현저한 성적과 중국 요리 및 오채에 대한 두드러진 공헌을 바탕으로 고급 요리 기술자, 고급 경영사, 오채대사로 연이어' 전국 1 명의 기술전문가',' 후베이 () 성 특등 노동모범' 등의 영예로운 칭호를 획득하여 후베이 () 성 인민대표에 당선되었다. < P > 그가 제시한' 발굴, 정리, 상속, 발전, 혁신' 의 오채 발전 방향은 동업자의 인정을 받았다. 그는 후베이 요리의 특색 있는 풍미를 1 자로 요약했다: 원즙, 맛이 진하고 순수하며 맵고 짜다. 그가 이끄는 오채 연구위원은 오채 1 대 조합요리의 연구를 진행하며 실질적인 진전을 이뤘다. 이런 조합요리는 전통 모델을 뒤엎고, 주재료+주재료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원료성능과 원료의 품질을 비교했다. * * * 같은 점을 찾아 영양, 의학, 위생에 부합하는 기준에 부합하도록 보완한다. 갑어와 닭, 베이컨, 신선한 삼겹살, 양고기와 생선, 어묵과 육원자, 랍어, 오리덩어리 등 영양의 보완과 맛의 조제를 통해. 요리를 새로운 경지에 이르게 하여 고객을 더욱 환영받게 하다. 특히 그가 창업한 초천루 호텔에서 내놓은 큰 그릇요리는 오채' 원즙, 매운맛' 의 특색을 충분히 반영해 형식상 신선하고 신선하며,' 사발 시리즈 요리' 가 출시되자마자 우한 외식시장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켜 가장 주문률이 높은 요리가 됐다. 음식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냈고, 더욱 귀중한 것은 노 스님이 매일 직접 큰 그릇요리를 주관하며 젊은 세대의 작은 요리사에게 모범을 보인다는 점이다. < P > 최근 노영량은 오채를' 추채' 로 개명하겠다는 구상을 내놓았다. 그는 후베이 요리를 추채로 바꾸는 것은 이름에서 한 글자를 바꾸는 문제가 아니라 후베이 요리가 어떻게 세계로 나아가게 하는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한다. 추채가 대형 외식 저작' 중국오채'
29 년 안후이성 요리사절 편찬에 참여하게 하기 위해 노영량은 새로운' 초채' 의 강력한 매력을 완벽하게 보여줬다. 그것은 예전과는 전혀 다른 형식이다. 서채 장판을 참고한 노영량은 쓰촨 강의에 초청돼 수업에 선보이며 동행과 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호평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호북경제학원 관광호텔관리학원 교수로서 노영량은 항상 전도수업의 의혹을 푸는 것을 잊지 않았다. 더 많은 학생들이 옴니 요리의 제작 기예를 익히기 위해 옴니 요리의 매력을 엿볼 수 있다. 그는 요리와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깊이 있게 강의했다. 그의 학생들에게 노 대사의 수업을 듣는 것은 그야말로 일종의 즐거움이다. 그래서 노영량은 매년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선생님' 으로 평가받는다. 그의 눈에는 그가 받은 모든 영예 중 가장 높은 영예였다. 학교에서 노영량은 언전뿐만 아니라 몸교육도 강조한다. 여러 해 동안 노영량은 매일 직접 요리를 해야 하는 습관을 유지해 왔으며, 한두 시간, 서너 시간이 더 많았는데, 그는 매일 하얀 요리사복을 입고 허리띠를 두르고 난로 앞에 서 있는 것이 가장 즐거운 시간이라고 말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그는 기예의 정밀함이 하루하루 쌓여졌는데, 자기가 손을 대지 않으면 어떻게 체득할 수 있단 말인가? < P > 노영량은 항상 학생과 제자를 엄격히 요구한다. 그는 요리사로서 세 가지 기준을 추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하나는 주방덕, 두 번째는 요리, 세 번째는 요리사의 성적이다. 그중에서도 주방덕이 가장 중요하다. 그것은 사람만의 근본일 뿐만 아니라 예술의 기초에서 덕이 얼마나 고예가 얼마나 높은가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영량은 자신의 학생들을' 덕으로 한패가 되고 지혜로 요리해야 한다' 고 교육했다. 그는 자신의 학생이나 제자가 요리에 첨가물, 개량제 등 건강에 해로운 조미료를 사용하는 것을 결코 허용하지 않을 것이며, 요리의 선행 가공도 엄격하며, 재료 선택, 청소, 유출 물은 모두 위생 1 위를 요구한다. 그는 요리는 일종의 전달체라고 말했다. 당신이 손님에 대한 성의와 존중을 표현하는 데 사용하고, 손님은 당신에게 칭찬과 존중을 보답할 것이다. 이것이 요리사라는 직업의 사회적 가치이다. 그는 특히 요리의 자연형을 제창한다. 일부러 조각하지 말고 자연만이 가장 아름답다. < P > 요리사로부터 여러 해 동안 노영량은 호북 요리계를 위해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고급 응용형 인재를 양성했다. 그의 제자는 전국 및 성시의 각종 요리 대회에서 여러 차례 금을 따서 은을 땄는데, 그 중 두 명은 이미 전국 우수 요리사가 되었다. 그러나 노영량은 만족하지 못했다. 자신의 경험을 지식으로 전환해야만 더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런 사상의 지도 아래 각종 신문에 문장 1 편을 발표하고' 무창어 레시피',' 중화레시피' 등 전문서적 편찬에 참여해 이론을 발양하기 위해 고교 교재' 요리' 를 편집장과 편성했다 < P > 연력이 강한 노영량도 후베이 요리의 혁신 연구에서 같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그가 개발한' 베이컨',' 사발어묵완자',' 토계구이 갑어',' 어양선' 등 변두리 요리는 맛이 부드럽고 영양이 보완돼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가 개발한 진공 포장 요리 제품은 시장에 내놓은 후 시민들에게 인기가 많아 후베이 요리의 산업화와 표준화 과정을 추진하기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그가 집필한' 귤잎어추제작기술',' 장어의 도살기술',' 고등어의 도살과 제작기술' 등 논문이 발표한 전문간행물에는 스승 황창상과' 무창어 레시피',' 중화레시피' 등 전문책도 편성했다. 25 년' 중국 요리대사의 작품 정출 노영량 앨범' 이라는 책이 출간돼 자신의 대표요리에 대한 좋은 총결산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노영량은 갑자기 서화 예술에 푹 빠졌다. 그는 스승이 없다. 그는 무 배추를 그리고, 화조화충을 그리고 ..., 그의 그림은 요리의 원료를 떠난 적이 없다. 왜냐하면 그는 그것들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이다. 그의 화풍은 순박하고 귀엽고, 조금도 억지스럽지 않고, 그의 사람됨처럼 그렇게 접근하기 쉽다. 그는 서화와 요리에 내재적인 연관이 있다고 생각한다. 서화예술은 요리 조형판에 미치는 영향을 제외하고는 모두' 덕' 의 구현이며, 모두 개인문화수양의 구현이며, 모두 중화전통문화를 깊이 담고 있는 예술이다. 노대사의 그림을 보는 것도 일종의 즐거움이다. < P > 는 28 년 노영양이 이끄는 요리사들 자신의 서화협회인' 추셰프 한묵' 음식문화연구회를 설립했다. 협회가 설립된 날 각계의 지도자와 동료들이 모두 큰 열정을 보였다. 특히 요리사들은 잇달아 협회에 등록을 요구했다. < P > 노영량의 마음 속 서화는 동시에 다리이기도 하다. 그림과 요리 솜씨를 연결해 요리사들과 많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연결해 준다.
29 년 8 월' 우한 석간신문'' 미식미객' 이 의미 있는' 작은 맛집 여름 캠프' 행사를 조직했다. 행사의 마지막 정거장:' 중국 요리사와의 제로 거리'. 노영량은 소단원들에게 후베이 요리의 특색을 소개했고, 소단원들은 그의 주위를 둘러쌌다. 그가 "후베이 요리는 이미 전국 1 대 요리 중 하나가 되었다" 고 말하는 것을 들었을 때, 얼굴의 기쁨을 감추지 못하고 박수를 쳤다. 이번 여름 캠프에 참가한 단원들은 모두 그림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로, 대부분 그림을 배웠고, 국화에도 낯설지 않다. 노영량 국화가 잘 그려졌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와 국화를 배우기를 기대하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가 붓을 들고 종이에 염색을 하는 것을 보고, 새우머리, 새우눈, 새우몸, 새우꼬리, 새우갑. 생동감 넘치는 새우 한 마리가 점차 단원들의 면전에 나타났다. "와, 노 할아버지가 그린 새우는 정말 닮았어, 마치 튀어나올 것 같아!" \ "루 할아버지, 당신은 제백석에게 가르침을 청한 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작은 단원들이 경탄을 금치 못했다. < P > 노영량이 가장 즐겨 쓰는 서예 내용은' 술과 식덕' 과' 맛' 이다. < P > 그는 동양음식음식 1 대 경영대학원의 국화작품을 선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