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대학 입시 작문을 위한 종합 자료 모음

중국 대학 입시 작문을 위한 종합 자료 모음

대학 입시 에세이에는 '신선한 소재'가 필요하며, 인기 있는 사회 인물과 포커스 이벤트가 후보자들의 새로운 선호 대상이 되었지만, 현실을 반영하기 위해 역사적 인물과 사건을 활용하는 것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이끌어내고 개성을 드러냈습니다. , 이는 확실히 교사들이 선호하는 독특한 것입니다. 아래는 제가 준비한 중국 대학 입시 구성의 보편적인 자료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중국 대학 입시 만능 에세이 1

린위탕 - 동서양 문화에 두 발을 딛고 전 세계의 기사에 대한 논평에 전념

린위탕 선생은 평생 동안 수많은 작품을 남겼으며, 동서양 문예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고전이 되었으며, 한 때 등재되기도 했습니다. 미국 문화계가 선정한 '20세기의 지혜로운 인물'. 임어당은 '자기중심적이고 여유로운 문체' 수필을 주창하여 『논어』의 주요 인물이 되었습니다. 1935년 이후에는 미국에서 영어로 『나의 조국과 나의 백성』, 『광풍』, 『공자의 지혜』, 『생활의 기술』을 썼고, 프랑스에서는 『수도의 연기』를 썼다. 기타 문화 작품과 소설. 그는 공자, 맹자, 노장 등의 철학과 도연명, 이백, 소동포, 조설근 등의 문학 작품을 영어로 번역하여 해외에 널리 알렸다. 린위탕(Lin Yutang)은 중국 최초로 영어로 글을 써 해외에서 유명해진 작가이자 언어학자, 철학자, 작가이기도 하다. 린위탕(Lin Yutang)은 생애 세 번이나 노벨문학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의 『생활의 예술』은 미국에서 40차례 재인쇄되어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네덜란드어 등의 언어로 번역되어 유럽과 미국의 각계각층의 '베개책'이 되었습니다. 동시에 그는 타자기를 발명하고 미국 특허도 취득한 발명가이기도 했습니다.

Lin Yutang은 자신의 연구 이름을 "Youbuweizhai"라고 명명했습니다. 그는 '무언가를 한다'는 유교사상에 영향을 받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도교사상도 높이 평가했다. 그는 자신을 위해 다음과 같은 한 쌍의 글을 썼습니다: "동서양 문화에 두 발을 딛고 우주에 대한 기사에 대한 논평에 전념했습니다." Lin Yutang은 성공의 비결은 그가 쓴 글이 경험이 풍부하고 통찰력 있고 강력한 글이어야 한다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Lu Xun이 아직 살아 있었을 때 그는 종종 Lin Yutang을 산산조각으로 꾸짖었습니다. 그러나 루쉰이 죽은 후 린위탕은 "루쉰은 나를 보살펴줬고 나는 서로를 알아가는 것을 즐겼다. 루쉰은 나를 버렸지만 나는 후회하지 않는다"고 썼다.

린위탕의 두 자매는 그래야 했다. 집안의 어려움으로 인해 학교를 조기 자퇴하고, 결혼을 위해 고향으로 돌아갔다. Lin Yutang은 나중에 그가 상하이로 공부하기 위해 집을 떠났을 때 그의 둘째 여동생이 그에게 40센트를 주면서 "자, 너는 상하이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좋은 사람이 되어 유명인이 되어야 한다. 우리에게는 희망이 없다"고 말했다고 회상했다. ." "." 린위탕은 이런 진심 어린 희망을 결코 잊지 않았다.

그는 '살아있는 기술'에서 '풀과 나무와 친구가 되고 흙과 친해지면 만족감을 느낄 것'이라고 썼다. 내 영혼은 흙 속에서 편안하게 꿈틀거렸고 매우 행복했습니다. 사람이 땅에서 한가롭게 술에 취하면 그 마음은 마치 천국에 있는 것처럼 편안해 보입니다. 사실 그의 6피트짜리 몸이 어떻게 흙을 한 치도 남길 수 있겠는가?

양심과 도덕적 책임감이 충만한 작가는 자신의 작품에서 아름다움과 희망을 보여주고 더 많은 시적인 삶을 창조해야 하며 공간은 그가 소설 '베이징의 연기와 구름'에서 창조한 도교 여성 야오뮬란의 이미지처럼, 그녀는 어려운 시기에도 항상 "올바르고 자립적이어서 외부의 악이 침입할 수 없다". 즉, 외부 세계가 악할지라도 정직하기만 하면 재난에서 무사히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이다.

린어탕 선생은 문학 읽기에 대해 다음과 같은 놀라운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작가가 없으면 그는 방황하는 영혼입니다. 그는 언제나 태아가 될 수 없는 알이고, 태아가 될 수 없는 수술입니다. 아이를 낳지 않는다. . 좋아하는 작가나 문학애호가는 그의 영혼의 꽃이다. "그럼 좋아하는 작가가 있나요? '문학애호가'가 있나요? 당신의 영혼은 방황하고 있나요? 당신의 정신적 고향은 어디인가요?

●다차원적 해석

1. 삶의 예술

린위탕은 우리나라와 우리 민족을 '예술'로 여긴다. ,시 및 종교의 존재 목적은 우리가 신선한 비전, 정서적 매력 및 더 건강한 삶의 감각을 되찾도록 돕는 것입니다. "주류 가치에서 벗어난 한계 "현자"로서 Lin Yutang의 삶에 대한 생각, 감정 및 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계몽은 인문학 분야의 현대 지식인들이 세상과 '대화'하는 방식을 나타냅니다. 임어당은 우리를 유교, 도교, 불교, ____의 세계로 여행하게 하며, 물질적, 영적, 과학적, 인문적 사물의 바다에서 흥망성쇠를 이룬다. 지혜의 불꽃이 자주 번쩍이고 재치 있는 말이 튀어나온다. 차례로, 그리고 훌륭합니다.

2. 행복의 진정한 의미

고대 그리스 철학자 에피쿠로스는 도덕과 교육을 바탕으로 즐기는 것이 최고의 삶의 상태라고 믿었습니다. 행복은 세상에 대한 감사와 칭찬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 따뜻함과 가벼움을 가져다주기 때문에 미덕입니다. 행복은 행복이다. 평범한 삶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더 행복하다. 행복은 행복한 삶의 시작이자 끝이다. 하버드 박사인 린위탕의 행복하고 지적인 삶의 태도는 오늘날의 시끄러운 세상에서 더욱 흥미롭고 가치 있으며, 달성하기가 더욱 어려워 보인다.

적용주제

영혼, 존중, 문화교류, 삶에 대한 관심, 영적 고향, 삶의 예술, 과학과 인문학, 교양과 과학, 행복의 진정한 의미, 모두 명상으로 만족할 수 있고, 행복한 느낌을 살 수 있습니다...

중국 대학 입시를 위한 보편적인 자료 구성 2

후시 - 새로운 문화의 옛 도덕의 모델, 낡은 윤리의 새로운 사상의 스승인 후시는 '후박사'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외에서 보기 드문 명예박사 학위를 35번 받았다. 후시 선생의 삶은 "대담한 가정, 신중한 검증, 진지한 일, 진지한 삶"이라는 말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낡은 윤리학의 새로운 사상을 생각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후시 선생은 많은 저술을 남겼고, 그의 철학적, 문화적 연구 결과는 연구하고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그의 비문은 대만의 유명한 학자 마오자수이가 썼습니다. 민족의 자유, 국가의 명예, 인류의 행복, 죽기까지 수고한 사람들이 지금 이곳에 쉬고 있습니다! 우리는 육체도 결국 사라지고 무덤과 계곡도 변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 그러나 이제 무덤은 이 철학자가 세상에 준 빛은 영원히 존재할 것입니다.”

2010년, 북경대학교 중어중문학과 100주년을 기념하여, 북경대학교 후시 선생님을 환영하기 위해 "후시 인문 강의"를 설립했습니다. 그러나 후시의 이름을 딴 강의는 어느 정도까지 그의 인본주의적 정서를 이어가고 자유에 대한 그의 사상을 전파하며 자유의 정신에 부합할 수 있습니까? 후시 세대가 대표하는 정신과 기질을 진정으로 되살리기 위해서는 시대의 흐름을 지켜보아야 합니다.

다차원적 해석

1. 관용의 가치

후시는 '5·4 운동'의 포용적이고 포용적이며 약간 낭만적인 인본주의 정신을 나타냅니다. , 사상의 세계에서는 인간 본성의 영역에서 자유, 인권, 민주주의 등의 개념이 지역의 구별이 없으며, 관용과 존중의 가치도 시공을 초월하며, 그것들이 함께 있음을 보여준다. 사람들 사이의 상호 신뢰, 도움, 감사를 장려하여 인류 문명에 대한 높은 도덕적 표준을 설정합니다.

2. 인간적인 사회

“오직 자유민주주의만이 인간적인 사회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은 후시의 평생의 민주주의 추구이자 “아름다운 중국”이 가져야 할 인간주의적 함의이다. 프랑스 철학자 볼테르는 "나는 당신이 말하는 것에 한 마디도 동의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말할 권리를 위해 필사적으로 싸울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인간적인 관용의 태도를 위해 싸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당신의 자유, 동시에 다른 사람들도 같은 자유를 누려야 한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이것이 관용입니다. 관용은 개인적이고 정치적인 미덕입니다. 사람들 사이의 관용은 인간성을 반영하고, 집단 사이의 관용은 사회 문명의 표시입니다. 후시(Hu Shi)의 시대는 멀고 후시(Hu Shi)의 무덤은 아치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자유, 민주주의, 과학의 이상에 대한 함의와 의미, 구현은 여전히 ​​생각되고 실천되어야 합니다.

적용 가능한 주제

관용, 자유, 귀환, 다른 종류의 광채, 인간적인 사회... p>

Chen Yinke - 자주 정신, 자유로운 사고

Chen Yinke는 23년 동안 해외에서 공부했으며 학사 학위나 박사 학위를 취득하지 못했지만 이것이 그가 유명한 학자가 되는 데 방해가 되지는 않습니다. 그는 '비할 데 없는 천재'라는 평판을 누리고 있으며, 20개국에 가까운 언어에 능통하며, 언어학, 역사학, 불교 등 다방면에서 매우 높은 성취도를 갖고 있다. '''기간 동안 그는 '황홀경에 빠진 외로운 사람'이 되어 억울하게 죽음을 맞이했다.

박사학위가 없는 천잉커는 칭화대에서 '살아있는 사전'이자 '교수 중의 교수'로 통한다. 36세에 왕국위(王國傳), 양치차오(梁左橋), 조위안런(趙源仁)과 함께 칭화중국연구소의 4대 강사로 활동했다. Chen Yinke는 수업 시간에 '3가지 금지 사항'을 따르며 수업에 참석하는 학생보다 교수가 훨씬 많았습니다. 그는 독립적인 성격과 자유로운 영혼을 갖고 있으며 일본군의 밀가루를 먹지 않으며 대만의 특혜를 거부합니다. 재앙 앞에서 진잉커는 “나라가 망할 수는 있어도 역사는 무너질 수 없다. 역사를 쓰는 사람이 있는 한 이 나라의 문화는 계속될 것이다”라는 민족 역사 전통을 고수했다. 항일전쟁의 혹독한 환경 속에서도 진잉커는 중국 당나라 역사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를 후세에 끈질기게 남겼습니다. "가문은 망하고 나라는 망했지만, 여관은 봄에는 추웠지만 가을 같았습니다." 참고서가 거의 없는 상태에서 진잉커는 중세 역사의 불멸의 걸작 두 권을 썼습니다. 수당(隆唐)'과 '수당 제도의 기원에 관한 간략한 논평'(근대정치사 초안). 국제 중국학계에 폭넓은 영향력을 갖고 있는 〈중국 케임브리지 역사〉(The Cambridge History of China)는 천은작(陳針息)을 언급하면서 남다른 칭찬을 했다. , 그가 당나라의 정치와 제도에 대해 내놓은 견해는 이전에 발표된 그 어떤 견해보다 훨씬 확고하고 엄격하며 설득력이 있다."

당나라 창립 이후 학술 연구에 몰두한 천잉커 중화인민공화국은 중국과학원 제2연구소 소장직을 거부했다.

그는 “내가 쓴 왕궈웨이 기념비의 비문에는 내 생각과 의견이 완전히 반영되어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 . Chen Yinke는 자신과 Wang Guowei를 포함한 모든 사람이 학문적 실수를 할 수 있고 토론하고 논쟁할 수 있지만 독립적인 정신과 자유 의지가 없으면 진실을 홍보할 수 없으며 학술 연구를 수행할 수 없다고 믿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그는 “내가 초대하고 싶은 사람, 내가 데려가고 싶은 제자는 자유로운 사고와 자주적인 정신을 갖고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내 제자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말년에 눈이 멀게 되었고, 천잉케는 85만 단어의 걸작 "유루시 고별 전기"를 완성하는 데 꼬박 10년을 보냈습니다. 한 세기 동안 중국의 위대한 학자의 관대함. 명청시대 문에 기대어 미소를 짓던 연약한 여인은 실제로 키가 5피트 큰 남자보다 자신의 가족과 나라의 정의를 더 귀중히 여겼습니다. 그는 '우리 민족의 자주정신과 자유로운 사상'을 칭찬하기 위해 사학관료들로부터 멸시받던 이 이상한 여인의 전기를 썼다. 그는 이러한 인물을 통해 명말청초의 장대한 역사를 백과사전적 관점에서 제시하였다.

천잉커는 유언장을 남기지 않았지만 그의 학문적 성취는 중국 후세들에게 귀감이 됐다. 그가 남긴 작품들은 그가 생전에 기대했던 대로 한문 세로형으로 출판된다. 이 말에는 '학문을 인생으로 삼는다'는 독특한 각인이 새겨져 있다. Ji Xianlin은 Chen Yinke를 다음과 같이 회상했습니다. 그는 중국 '학자'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했습니다. 모든 사람은 세계의 흥망성쇠에 책임이 있습니다...

●다차원적 해석

1. 학문적 기준

진정한 학자는 학자의 인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그 성과는 학업 표준을 준수하고 학자의 양심과 양심을 옹호하는 것입니다. 진잉커(陳陰功)는 중국 역사학의 진주이자, 중화민국 학자들의 기준이 되는 인물이다. 칼은 날카로워지고 겨울의 사탕은 추위 속에서 자랍니다. 심오함과 폭의 측면에서 볼 때, 내실에서 자란 현대 학자들은 피비린내 나는 폭풍을 견뎌낸 Chen Yinque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현대인들이 Chen Yinque에 대해 이야기할 때 가장 널리 유포되는 세 가지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난 300년 동안 단 한 사람만 있었습니다."; "우리는 Chen Yinke에 대해 말할 자격이 없습니다." Yi Zhongtian 씨가 "Chen Yinke에 대해 이야기하지 말라고 조언"에서 말했듯이 "Chen Yinke는 훌륭하지만 그에게서 배울 수 없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첫째, "참을 수 없습니다." ', 둘째는 '버틸 수 없다', 셋째는 '견딜 수 없다'이다. 이러한 "3가지 금지"를 통해 Chen Yinke는 대화를 정말 피할 수 있습니다.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헛된 일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Yi Zhongtian 씨가 진실을 말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의 진실을 말함으로써 우리는 Sven의 당황스러운 상황을 현실로 볼 수 있습니다.

2. 개인적 독립

학자들이 스스로를 도울 수 없었던 그 시대에 진잉커는 마음을 걸러내고 정화할 수 있었으며, 독립적인 성격을 유지하고, 자유로운 문학적 정신을 유지할 수 있었고, 학자이자 공식적인 중국 문화 습관의 정서와 학식의 무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세대의 문학과 역사의 거인으로서 천잉커의 삶을 볼 때 단 몇 문장으로 평가하기는 어렵습니다. 아마도 그가 왕궈웨이의 묘비에 쓴 "독립 정신, 자유로운 사상"처럼 이 두 문장을 사용하여 평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를 평가하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Chen Yinke는 항상 지식인의 개성과 성실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특히 "10년의 혼란" 기간 동안 고압적인 이데올로기 통제로 인해 Chen Yinke는 학문적 양보를 할 수 없었습니다. 오히려 그는 학습이 정치의 영향을 받아서는 안 된다고 제안했다. '자주정신과 자유로운 사상'이 없는 사람은 '세계시민'은커녕 '현대화'되었다고 말할 수도 없다.

적용주제

기준, 단순함, 인내, 성실, 양심, 몰입, 걱정과 사랑, 평범한 아름다움, 문화유산, 독립된 인격, 성급함 버리기, 학문의 자유, 영혼의 여과 , 삶의 숙제, 고독과 영광, 보이지 않는 것과 보이는 것, 이것도 일종의 아름다움입니다 ... 학문의 자유, 이념적 통제에 대한 저항

1939 년경 Chen Lifu는 장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교육부는 서남연합대학에 교육부의 새 규정을 준수하라고 세 차례나 지시했다. 총회 학술회의는 이에 항의하는 서한을 쓰기로 결정했다. 변론서의 작성자는 Feng Youlan 씨였습니다. Feng 교수는 겸손하거나 겸손하지 않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교육부는 고등 교육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지침을 자세히 설명하는 것이 지치지 않습니다. 교육부 고등교육부와 동일하며, 왕국위를 기념하는 천잉커의 영웅적 수필은 학자들에게 '독립적 정신과 자유로운 사상'의 영역을 확립했으며, 풍유란의 영웅적 수필은 많은 찬사를 받았습니다. 대학의 "학술적 우수성을 위한 노력"을 자유와 이념적 통제에 대한 저항의 영광스러운 특성으로 새겼습니다. 그의 또 다른 영웅적 기사인 "국립 남서부 연합 대학 기념비에 대한 비문"은 남서부 연합 대학의 정신과 그 특별한 역사적 중요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것으로 평가됩니다. 비문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포용의 정신으로 유나이티드 대학은 시대의 사회적 추세를 바꾸고 내부적으로는 학문의 자유의 척도를 확립했으며 외부적으로는 민주적 요새라는 칭호를 획득했습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의 약속을 위반하고 한 사람을 속이는 행위를 했다는 것..." 이 기념비는 영원히 남을 것이지만, 그것이 상징하는 학문의 자유의 정신은 오늘날의 학계에서 점차 사라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20세기 학자들 사이에서 저술에 있어서 가장 많은 비판을 받은 사람은 풍유란이고, 20세기 중국철학을 논할 때 무시할 수 없는 사람은 풍유란뿐이다. 한 가지 사실은 Feng Youlan 때문에 외국인들이 중국 철학을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Li Shenzhi는 Feng Youlan을 능가할 수는 있지만 능가할 수는 없는 사람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분의 어깨 위에 서야만 더 멀리 볼 수 있습니다. 현대 중국의 우여곡절의 운명과 마찬가지로 풍유란의 삶은 우여곡절과 모순, 고통과 책임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Feng Youlan은 "중국 철학의 새로운 역사"를 쓰기 시작했을 때 80세가 넘었습니다. 그는 늙고 병들었으며 "그의 귀와 눈은 지능을 잃었고 더 많은 작품을 쓸 수 없었습니다." 150만 단어가 넘는 단어를 노인이 한 마디 한 마디 구술했고, 그의 조수가 받아 적었습니다. 그의 마지막 15년 동안 모든 일은 『중국철학신사』 집필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그는 집필 과정에서 병에 걸려 여러 차례 병원에 입원하기도 했다. “지금 병을 치료하는 이유는 책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일단 집필이 끝나면 다시는 병을 치료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Feng Youlan은 인생의 마지막 책을 쓰기 위해 목숨을 걸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책을 쓴 지 4개월 만에 그는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습니다.

●다차원적 해석

1. 삶의 숙제

고대 현자 장자는 한때 "인생은 찰나의 순간과 같다"고 한탄하며 인생을 묘사했습니다. 짧다. 하지만 인생을 의미있게 만드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이 과정에서 인생의 숙제를 어떻게 완성하느냐가 중요하다. 풍유란 선생은 인생의 마지막 15년 동안 《중국철학신사》 집필에 모든 것을 바쳤고 인생의 마지막 대작을 쓰기 위해 목숨을 걸고 인생의 가치를 깨닫고 궁극의 경지를 완성했습니다. 그의 인생의 숙제는 미소로 샘솟는다.

2. 학문의 자유와 정신적 자유

학문의 자유는 학자의 학문에 있어서 정신적 자유의 표현이다. 학문적 비평에 대해서는 회의적인 정신으로 시민적 입장을 확립하고, 행정적 개입에는 감히 '아니오'라고 말하십시오. 국민당 정부의 세 가지 명령에 직면하여 Feng Youlan은 열정적인 연설을 하고 변호서를 작성했습니다. 그의 유창한 변호는 "학문의 자유를 위해 노력하고 이념적 통제에 저항하는" 대학의 영광스러운 성격을 구현한 것으로 후세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학문의 자유.

적용 주제

모델, 정신적 자유, 학문의 자유, 나이가 들수록 강해지는 것, 거인의 어깨 위에 서는 것, 삶의 의미, 삶의 숙제, 도전하는 용기 "아니요"라고 말하세요... ; 중국어 및 외국 교육. 그는 칭화대학교 총장이 된 후 칭화대학교의 황금기를 창조하고 칭화대학교의 질과 명성을 종합적으로 향상시켰으며, 칭화대학교의 '평생 총장'으로 알려질 정도로 큰 공헌을 했습니다. 『역경』에는 “하늘은 활발히 움직이고, 군자는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고, 지형은 험난하며, 군자는 큰 덕으로 덕을 행한다.”고 했습니다. 메이이치는 중국과 서양의 기술을 겸비한 진정한 신사입니다. 칭화대학교 총장 취임식에서 메이이치는 중국 대학 역사상 가장 유명한 문장을 남겼다. “소위 대학은 건물이 아니라 스승을 뜻한다.” 그는 다방면으로 인재를 모집했다. '세 가지 예외'였던 화뤄갱(Hua Luoeng)이 대표적인 예이다. 그는 학생들의 도덕적 품행 함양을 강조했으며, 교수들에게 학생들에게 공부와 지식을 지도할 때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지도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그 자신은 '사부'라고 불린 적이 없지만 재임 기간 동안 많은 스승을 칭화대학에 초청하고 후대를 위해 많은 스승을 양성했습니다. "나는 내가 태어나고 자란 내 집을 사랑합니다." 메이이치는 이 여덟 단어를 사용하여 칭화대학교와의 혈연관계를 요약하고 칭화대학교에 대한 깊은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메이이치가 세상을 떠난 후 그의 남동생 메이이바오는 "다섯 번째 형은 나보다 11살 위다. 큰형으로 태어났다. 존경받는 스승이자 엄격한 아버지로서의 경력을 갖고 있다"고 눈물을 흘렸다. 그는 "9.18" 사건의 기념일 기념회에서 중국 동북지방의 지도가 변색되는 비극에 직면하여 "노예가 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이를 이용하기 위해 모여들 것이다"라고 굳게 믿었다. 그는 "동북삼성이 망했지만 동북지방 사람들의 마음은 죽지 않았다...이 민족정신이 있으면 동북은 결국 망하지 않을 것이다." 서남연합대학 메이 여사는 메이이치의 집에 손님으로 와서 모두를 즐겁게 하기 위해 '딩성 케이크'라는 수제 간식 접시를 내놓았습니다. 저항전쟁의 승리.

●다차원적 해석

1. 건물과 주인

대학에 일류 고급 건물이 있다고 해서 일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교육 품질. Cai Yuanpei가 북경 대학을 맡았을 때 북경 대학은 웅장한 건물을 짓지 못했습니다. Chen Duxiu, Hu Shi, Li Dazhao, Lu Xun, Ma Yinchu, Liu Bannong 등과 같은 수많은 학문적 거물들이 있었습니다. 그는 단번에 성공을 거두기 위해 수많은 스타가 모인 멘토 팀에 의존하여 북경대학교의 기본 성격을 확립했습니다. 급증하는 대학생들에게 좋은 학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장비를 구입하는 것은 이해가 됩니다. 그러나 우리 대학의 학교 운영에 대한 자율성이 부족하고 외부의 간섭이 너무 심하기 때문입니다. 대학의 내부 특성을 살펴보고 눈에 보이고 만질 수 있는 "하드웨어"에 집중하세요. 물질주의와 소비주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대학은 더 이상 순토가 아니며, '학문 비리' 사건도 속출하고 있다.

칭화대학교의 '영원한 총장'으로 알려진 메이이치(Mei Yiqi) 선생님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소위 대선비란 건물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스승을 의미합니다." 현실을 돌아보면 참 슬프다

2. 덕이 있고 덕이 있어야 한다

진정한 신사는 세상의 모든 것을 포용하는 넓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 , 그들은 다른 사람들의 눈부신 빛 아래서 열심히 공부할 의지가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이 보기에 메이이치는 중국과 서양의 스타일을 결합한 진정한 신사입니다. 칭화대학교의 100년 역사 속에서 칭화대학교가 학문의 거리에서 영광과 영예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러한 숨은 영웅들 덕분이었습니다. 비록 그 자신이 '스승'이라고 불린 적은 없지만 재임 기간 동안 그는 많은 스승을 칭화대학에 초청하고 후대를 위해 많은 스승을 양성했습니다. 이런 무관심하고 평화로운 마음과 열린 마음이 칭화를 백년 동안 특별한 영광으로 만들었습니다. 메이이치 자신도 칭화의 명함이 되었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적용 가능한 주제

명함, 기념물, 스승, 애국심, 자신감, 낙천주의, 예외, 대학 정신, 덕, 건축과 스승, 다양한 인재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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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대학 입시 작문을 위한 6가지 보편적인 재료

메이 루아오 - "외로운" 정의

메이 루아오, 그의 "외로운" 판사 말년 대법원장은 한때 현대 중국 역사의 중요한 장인 도쿄 재판을 썼습니다. 1946년 3월 19일, 극동국제군사재판 판사로 임명된 메이 루아오(Mei Ruao) 박사가 상하이를 떠나 도쿄로 향했습니다. 메이 박사는 다음과 같이 열정적으로 말했습니다. "이 법치 시대에는 먼저 시도한 다음 죽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먼저 그들 중 몇 명을 죽이고 싶습니다. Fang Xue는 나를 싫어합니다... 이 전범들은 심각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억울하게 죽은 수백만 동포들을 위로할 수 없습니다. 저는 동포들의 위임을 받은 만큼 최선을 다해 법에 따라 행동하고 전쟁의 가해자들이 정의를 면하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오가 약속을 지켰어요. 인류 정의 역사상 드물게 2년 반에 걸쳐 진행된 이 대규모 재판에서 재판을 받고 있던 일본 A급 전범 28명이 정당한 처벌을 받았다. 극동국제군사재판의 이 열정적인 판사의 다음과 같은 말이 아직도 우리 귓가에 맴돈다. . 그러나 과거의 고난을 잊어버리면 미래에 재앙이 올 수도 있다고 믿습니다."

●다차원적 해석

1. 정의의 검

법리의 검무, '극동', 나라의 존엄을 지켰다. 그가 중국 인민을 대표하여 참석한 도쿄군사재판은 중국 인민의 정의를 실현했을 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국제질서를 발전시키고 유지하는데 있어서 역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댜오위다오(댜오위다오)를 둘러싼 중국과 일본의 분쟁이 심화되면서 '극동'에서 춤을 추기 위해서는 또 다른 법적 검이 필요하다.

2. 역사를 기억하라

레닌은 역사를 잊는 것은 배신을 뜻한다고 말했다. 화약연기처럼 사라져 버린 그 역사적 재판은 중국 국민들에게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과거를 결코 잊지 않는 교사는 과거를 기억해야 합니다. “과거의 고통을 잊어버리면 미래에 재앙이 올 수 있습니다.” 메이 판사의 말은 울림이 있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적용 가능한 주제

책임, 약속, 정의, 망각과 기억, 뒤의 발자국을 되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