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술의 무덕

무술의 무덕

중국은 예의바른 나라라는 미칭으로 예로부터 예의와 중윤리를 중시해 왔다. -응? 무덕? 낱말은 3 여 년 전에 이미 나타났는데, 서주에서 춘추 각 후국사를 전문적으로 기록한 전적' 국어' 에서 이미 존재했는가? 무덕 () 이 있어 정경 () 을 부끄럽게 하는가? 무덕이 있는 사람이 고위 관리가 될 수 있다는 뜻이다.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그 당시에는? 무덕? 임면관원 선발의 기준인 사기. 다음은 내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것입니다: 무술의 무덕. 독서를 환영합니다! 무술의 무덕 < P > 무술의 생명력은 타격기에 있지만, 더욱 무덕에 있다. 이것은 그것의 표현 형태로 볼 때 무술은 주먹과 도구로 대항하는 운동이며, 조금만 소홀히 하면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다. 따라서 고대에 훈련병들이 용맹하거나 제자를 가르치는 것은 무덕에 특히 신경을 썼기 때문에, 끝까지 사람을 다치게 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래서 역대 무술가는? 덕? 무술의 근본을 위해, 동시에? 덕? 깊은 무공의 경지로 통하는 정신항선으로 여기다. 각 문각파의 권보, 가법, 개종명의는 모두 무덕을 천명해야 하며, 반드시 준수해야 할 도덕규범을 규정하고 있다. "권투를 배우는 것은 덕을 우선으로 하고, 모든 일은 공손하고 겸손하며, 남과 다투지 않고, 측은 정인군자이다." 라고 강조했다. < P > 중화무덕은 현대사회에서 주로 민족도덕규범을 선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중화무술은 지금까지 강건한 몸, 자기 방어, 오락 자체의 이런 표층기능의 복합작용뿐만 아니라 중화무덕에 얽매여 깊은 인문정신과 민족의식으로 다양한 국수문화의 대표이자 시대생존가치의 구현이다.

무술의 무덕 < P > 무덕, 일찍이 춘추시대 좌추명이 쓴' 좌전' 에 있었나요? 무덕은 일곱 가지가 있습니까? 의 논술. 이후 시대의 전시에 따라 무덕의 함의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다. 과거에는 대부분? 스승을 존경하고, 효고 정의를 중시하며, 위위를 부축하고 가난을 구제하며, 폭행을 제거하고, 안량 허심탄회하게 가르침을 청하고, 남을 굽히고, 즐거움을 생각하는 데 도움을 주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것을 끊는가? 무덕 신조로 삼다. 무술의 각종 권법 유파들도 모두 자신의 것을 정해 놓았습니까? 문 규칙? ,? 계율? ,? 금약? 그리고? 삼불전? ,? 오불전? ,? 십불전? 그리고? 여덟 계명? ,? 1 대 결결? 무덕의 기준으로 삼다. 오늘날에도 무덕을 개괄하는 학자들이 적지 않다. 어떤 학자들은 무덕이? 상무숭덕의 정신? 어떤 학자들은 무덕이? 일종의 미덕? , 어떤 학자들은 무덕이? 무자가 구현한 도덕? 。 1987 년 전국 무술 심포지엄, 무덕 규범을? 상무숭덕, 수양성? 。 이것들은 모두 서로 다른 측면에서 무덕을 개괄했지만, 무덕은 사실상 일종의 윤리관이므로, 우리는 논리학의 관점에서 무덕을 정의해야 한다. < P > 우리는 무덕이 무술 활동에 종사하는 사람이고, 사회활동에서 따라야 할 도덕규범과 마땅히 가져야 할 도덕적 자질이라고 생각한다. 요컨대 무술 도덕이다. -응? 도로? 일반적으로 사물 운동 변화의 법칙을 가리키며, 사람들이 따라야 할 사회행동규범, 규칙 또는 규범으로 확대된다. -응? 덕? 바로 그거야, 사람들이 알아? 도로? , 따라? 도로? , 내 자신과 함께, 외부 주는 사람, 라고? 덕? 。 -응? 도로? 주로 외적인 요구 사항,? 덕? 내면의 정신적 정서나 경지를 가리킨다. -응? 도덕? 두 글자로 이어 견자의' 설득' 편에서 시작된다:? 그래서 의식 까지 배우고, 남편은 도덕적 극 이라고? 。 무덕은 스포츠 도덕의 범주에 속한다. 무덕은 무술 활동에 참가하는 사람들이 준수하는 공덕일 뿐만 아니라 무술 종사자들이 무술 교육 훈련 경쟁 등에 종사할 때 따라야 할 윤리규범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무술, 스포츠, 스포츠, 스포츠, 스포츠, 스포츠, 스포츠, 스포츠, 스포츠, 스포츠, 스포츠) 무술은 다른 스포츠 활동과 구별되는 특수성을 가지고 있고, 민족 도덕의 영향과 침투를 받아 자신만의 독특한 도덕규범인 무덕을 형성했다. < P > 무덕의 실질도 사회 정의의 원칙, 즉 정의, 공정성, 공의로 인류의 가장 오래된 도덕관념 중 하나이다. 무덕 역시 사회 여론의 역할, 대중의 압력, 양심의 불안을 통해 사람들을 만드는가? 그 선을 택한 자는 그것에서, 그 악한 자를 택하여 공격한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과 사회 사이의 관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P > 중국 최초의 성문법' 수율',' 당법' 이 생긴 이후 무덕은 법과 충돌한 적이 없다. 도덕과 마찬가지로 무덕의 실용적 범위도 국가법보다 더 넓다. 우리는 무덕을 제창하고, 국법 전제하에 국가 헌법과 그에 상응하는 모든 규칙과 제도를 통일하여 일치시켜야 한다. < P > 오늘날 전통적인 무덕은 이미 사회 발전의 요구에 적응하지 못하고 있다. 예를 들면 영웅을 부리고, 호걸하고, 친구를 위해 옆구리에 칼을 꽂는 것? 친구 의리? , 그리고 3 강오상사상이 있는? 오직 스승의 명만이? 행동 등 전통 무덕을 분석하고, 전통 무덕의 합리적인 성분을 계승하고, 시대에 뒤떨어진 낡은 무덕을 비판하고, 새로운 무덕관을 세워야 한다. < P > 전통 무덕의 정수를 계승하고, 무술을 조국의 찬란한 문화를 발양하고, 조국을 사랑하며, 강한 민족적 자부심을 키우고, 중화민족의 존엄성을 유지해야 한다. 넓은 마음을 가지고, 인민에게 예의로 사람을 대해야 하고, 무력으로 사람을 해치지 않고, 강압으로 약자를 업신여기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조국, 인민의 이익을 해치는 나쁜 놈들에 대해서는 감히 단속하고, 의용을 보고, 악행을 원수처럼 만들고, 공안부서가 사회 치안을 보호하고, 국가와 국민의 이익을 보호하도록 도와야 한다. 이름을 훔치지 않고, 이익을 얻지 않고, 보수적이지 않고, 남을 돕는 미덕을 유지하다. 노인을 존경하고, 스승을 존경하며, 선인과 어른의 저서와 경험에 대해 겸허하게 공부하고, 열심히 연구하고, 기술을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하고, 자애, 용, 지혜, 끈기의 강한 의지를 연마하고, 좋은 체력을 키우고, 문무를 겸비하고, 사회에 가장 큰 공헌을 해야 한다. 무술자들은 또한 전통 무덕의 여러 가지 나쁜 습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 P > 는 먼저 전통 무덕의 무술 전승의 폐쇄와 보수성을 극복하고, 구체적으로 혈연화 경향과 지역적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 P > 다음은 조사 풍습에 강한 미신적 색채로 형성된 청규계율과 계보 속보, 위패 등 좋지 않은 풍조와 조훈, 조도를 지키는 풍조이다. 그것은 무덕 사상의 진보 발전을 억누르고 창조능력을 말살했다.

3 위는 나만 독존하는 거야? 종파 분쟁? 봉건의식이 무림을 침식하고, 정수를 위해 서로 풍자하고, 배척하고, 욕하고, 심지어 대투하기도 한다. 그 근원은 수천 년 동안 봉건사회의 편협하고 낙후된 생산력 제약 하에 형성된 봉건적인 사회사유로 자급자족의 자연경제 작용에 따른 산물이며, 이런 역사적 열근성의 반영으로, 지대한 맹목성과 일방성을 지니고 있다. 글은 덕장으로, 무이는 덕으로, 무술의 참뜻은 중덕에 있다. < P > 무덕은 무술자가 갖추어야 할 미덕으로, 사회이데올로기로서 * * * 같은 무술생활과 그 행위의 규범, 규범을 지도하며 무술자의 사상과 언행에 침투한다. 중무덕은 무술 발전의 선결 조건이며, 사회를 양성하는 데 필요한 문무쌍전, 덕지체가 전면적으로 발전하는 신형 건설인재의 선결 조건이자 사회 안정을 유지하는 중요한 조건이다. 무덕의 교육과 수양

? 민족 정신은 한 민족이 생존과 발전에 의존하는 정신적 버팀목이다. 한 민족, 분발된 정신과 고상한 품격이 없으면 세계 민족의 숲에 설 수 없을까? 강택민 동지가 16 대 보고서에서 민족정신에 대한 중요한 연설이다. 개혁개방이 깊어지면서 우리 경제는 인민의 생활수준이 급속히 향상되었지만, 동시에 우리의 민족정신과 민족문화도 외래문화와 사상의 맹렬한 충격을 받았다. 민족정신? 시장? 급속히 잠식하고 있다. 고교 무술 교사들의 직접적인 느낌은 많은 학생들이 선생님을 거들떠보지도 않고, 사제의 인사도 무관심하다는 것이다. 학생들의 이기심이 급격히 팽창하고, 사랑이 점점 줄어들고, 동정심이 부족하다. 민족 도덕 이념, 풍속 민정이 옅다. 서양 문화를 지나치게 숭상하고 민족의 물건에 대해 보유하는가? 촌놈? 관점; 민족적 자부심, 애국열정 등이 점차 상실되고 있다. 따라서 민족 정신 교육을 강화하고, 민족 존엄과 자신감을 키우고, 민족 응집력을 강화하고, 애국 열정을 자극하는 것은 이미 우리가 현재 고교교육에서 해야 할 최우선 과제이다. 무술은 국수로서 일종의 스포츠일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밀레니엄 정신의 축적이기도 하다. -응? 무술을 익히고 먼저 덕을 배우는가? ,? 스승을 존경하고 중도를 중히 여기는가? 자강불식한 무술정신은 사실 중화민족정신의 정수이다. 민족정신을 고양하는 무술은 독특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 P > 고교 무술' 단위제' 교육은 최근 각 고교가 국가체육총국 무술운동관리센터에 따라' 중국 무술단위제' 형식을 내놓아 실시한 무술교육의 새로운 모델이다. 무술' 단위제' 교육은 중화무술 기술 기술의 전승과 발양을 두드러지게 하는 기초 위에서 무덕무례라는 전통문화 품행의 교육과 구현을 강조하는 것이다. 특히 무술 전통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대학생들의 민족정신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키우고 제고한다. 대학생의 인생관과 도덕관을 개조하고, 무술을 익히는 사람과 사람이 선하고, 순후하게 처신하고, 만물을 관용하는 기도를 기르다. 고교 무술' 단위제' 교육과정이 교육, 체육, 육심의 교육 효능을 더욱 발휘할 수 있게 하여, 학생들에게 기예를 전수하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동시에 민족 전통문화를 발양하고 민족정신을 전승할 수 있는 훌륭한 과정이 되었다.

첫째, 무덕무례의 특색을 운용하는가? 권투 경례? , 인간으로서 배우는 법

? 주먹 배우기 먼저 예식? ,? 무사를 위해 예의를 가르쳐야 합니까? , 중국 무술은 예절을 중시하고 예법을 강의하는 전통이 있다. 무례는 무술 활동 중 예절의 중요한 표지이자, 무술자의 품성과 무공소양 방면의 중요한 구현 중 하나이며, 예로부터 무술계에 중시되어 왔다. 중국 전통? 주절례? 소림권의 포권식에서 정제, 규범, 통일된 것인가요? 권투 경례? "중국 무술단위제" 행사에서 대표적인 예법 중 하나가 되어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다. 즉, 손바닥 에 대한 왼손, 모 큰 집 에 대한 사해; 오른쪽 주먹, 우 huiyou 형제 에 따라; 양손으로 가슴을 감싸고 가슴을 바깥쪽으로 밀고,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다른 사람의 가슴을 너그럽게 용서하는 것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따라서 겉으로는 간단해 보이는 포권례로, 그 안에는 깊은 무술정신이 담겨 있으며, 동시에 행동거지를 규범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솔직히 현대 대학생의 사상의식에는 성실의식이 희박하고 팀워크가 좋지 않으며 이기적인 심리팽창 등 주목할 만한 문제들이 많다. 성실성을 말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은 너와 사귀고 싶지 않다. 다른 사람과 사귀지 않으면 심리적 문제가 생기기 쉬우며, 어떤 팀워크도 말할 수 없다. 중화무술은 성실하고 신용을 입신의 근본으로 삼는다.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말은 믿지 않고, 그 사실을 알지 못한다" 는 등의 명언. 그래서 우리는 무술' 단위제' 교육 활동에서 학생들을 위한 우수한 교육 환경을 적극적으로 만들어 그들이 보기에 단순해 보인다는 것을 깨닫게 했다. 권투 경례? 더 깊은 의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수업 전 수업 후 사제 안부든, 교류, 수납기구, 교육심사 등을 상호 존중해야 하는가? 권투 경례? 。 특히 진단 학습 과정에서 학생들이 무술에 대해 심화하도록 해야 하는가? 권투 경례? 행동의 의미와 문화 유산의 이해. 그들이 나부터 시작하여 함께 지내며, 경쟁하고, 남을 잘 돕는 정신을 배워서 자신을 반성하게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나만 독존하는가? ,? 타인에게 무관심한가? 이기적인 마음가짐의 표현을 기다리다. 또한 환경 변화로 인해 이상과 신념에 대한 추구를 잃지 않도록 해야 한다. 민족의 자존심을 이해하고, 민족의 전통문화를 존중하고, 자신을 존중하고, 타인을 존중하고, 인간으로 사는 법을 배우다. 학생들의 신시기 민족정신을 지도하고 계발하고 육성하는 새로운 사상은 결국 나무인, 입인, 정인의 역할을 한다.

둘째, 무덕무례를 채택한 특징? 무술을 익히고 먼저 덕을 배우는가? , 일하는 법을 배우세요

? 문덕장? ,? 무이 덕현인가? ,? 덕립에 소예? 무술의 참뜻은 중덕에 있다. 중화무덕은 중국 전통문화에서 상위문화의 우수한 성분을 흡수하여 에센스의 축적이며, 이미 사회의 하위층에서 보편적으로 시행되었다. 사실 무술의 생명력은 타격기뿐만 아니라 무덕에도 있다. 그래서 역대 무술가는? 덕? 무술의 근본을 위해, 동시에? 덕? 깊은 무공의 경지로 통하는 정신항선으로 여기다. 이에 따라 상무와 숭덕의 고도의 통일은 무술계의 수만 명의 지사인을 좌우하고 만들었다. < P > 일을 배우려면 우선 개인의 능력, 특히 독학능력, 실천능력, 혁신능력을 충분히 발전시켜야 한다. 현대 학생들은 대부분 생활계획과 자립, 사회교제, 사건 처리 능력이 약해 보이고, 어떤 학생은 부모 어른에게 의존하기도 하고, 구체적으로 큰일은 하지 않고, 작은 일은 하기 싫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헌신 정신, 팀워크 등이 부족하다는 것은 앞으로 사회로 나아가는 데 큰 문제다. 이를 위해 무술' 단위제' 교육은 무덕교육의 특징을 채용해 학생들이 무덕의 외연과 내포를 좀 더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하고, 단위기술이 계속 진급되는 동시에 학생의 도덕적 자질 수련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게 했다. 근습무선교심을 강조하며 스포츠인문환경을 부각시켜 무술 기술을 통한 학습을 통해 중화전통 미덕을 깊이 체험하고, 인간과의 * * * 일이 다른 사람을 방해하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하고, 곳곳에서 편리한 이치를 주어야 한다. 선인의 후기를 하고, 자기를 버리고 남을 위해 행동해야 한다. 도리로 남을 설득하고, 성실한 무술정신을 중시하여 다른 사람을 감화시키고, 일을 배우고, 덕복으로 인재를 세우는 것이 진정한 능력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더 중요한 것은 큰일을 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즉 광종 요조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조국에 봉사하는 것이다.

셋째, 무덕무례의 특징을 이용하는가? 무술 문화? 심미 < P > 중화전통무술을 하나의 문화로 배워 유교, 도, 묵가 등의 사상과 중국 전통철학, 미학, 의학, 법학, 종교학 등 문화의 핵심을 형성하고 있으며, 무덕무례 교육은 중화무술 문화 교육 특성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옛 속담:? 무는 칠덕, 폭력 금지, 지병, 보대, 정공, 안민, 대중, 풍재자 등이 있다? 이것은 무술을 배우는 사람들이 가져야 할 미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