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인물 인터뷰 편' 수딩진집', 나무로 만든 낡은 물건이 옛정을 품고 있다
인물 인터뷰 편' 수딩진집', 나무로 만든 낡은 물건이 옛정을 품고 있다
는' 수딩진집' 이라는 문구가 적힌 대문 앞에 서서 장엄한 감유, 높은 대문 고르기, 정교한 아치조각 돌비 처마, 정상문 널빤지에 꽃사슴을 조각하고, 옆에는 매실 나뭇가지에 까치 휴식을 취하고, 기쁨에 눈썹 (매) 끝을 달고, 대기가 활기를 잃지 않는다는 의미다. < P > 입문 후 풍경이 서서히 눈에 들어왔다. 촘촘한 탄지길이 그윽하고, 아트리움 푸른 물이 유유유히 흐르고, 연못 속 오색금잉어가 물고기를 다투고, 당정대 누각의 양쪽에 조용히 늘어서 있는 길가의 나무들은 이미 가지와 잎으로 둘러싸여 작은 천지를 에워싸고 있다. 이 작은 천지의 주인 조문룡 씨는 연못가에 서서 물고기를 던지고 있다. 이야기는 그 사람부터 시작한다. < P > 조문룡 씨는 현재 송강수집협회 회장으로, 수재진옥의 창시자로, 원림가문 출신일지도 모른다. 어려서부터 목제 가구, 골동품 장난감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수십 년 동안 수만 점의 명청수 가구를 소장해 왔으며, 그중 많은 것들이 뒤척이며 이곳을 수집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그는 그것들의 가치를 알고 있고, 그 정교한 조각 조각 조각 조각 조각술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이런 말을 할 줄 모르는 낡은 물건들은 당시 사회 생산의 정수를 대표할 뿐만 아니라, 고대 숙련된 장인의 지혜도 응집하여 모두 잘 보호받을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P > 와 조 씨는 앞방에 칸막이로 앉아 눈앞에 긴 나무 탁자에 많은 작은 물건들이 놓여 있어 각각 시대감이 강하고, 각각 그의 내력을 부담없이 말할 수 있어, 조 씨가 장인의 마음을 소장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조 씨는 중국계 옛 친구 장치곡 선생이 미국에서 와서 명식 가구, 중국 장붓묘 문화에 관한 책을 한 권 쓰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다년간의 수집 경험과 각 가구 뒤의 이야기를 정리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그것을 씨앗처럼 뿌리를 내리고 싹을 돋우고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운반체를 찾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특히 젊은이들, 지금 우리의 전통문화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주변의 오래된 건축물에 대해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지, 대외 브랜드의 추종자 추구를 전제로 우리 민족의 문화적 가치를 드러낼 수 있는 것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하지 않겠는가. 명품만 쫓아가는 것이 아니라, 유행을 따르고, 인터넷상의 번잡한 각종 이슈에 끌렸는데, 왜 요즘 젊은이들이 이렇게 경솔한가? < P > 그는 연구, 복구, 보호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크고 작은 풍격이 다른 낡은 집, 가구, 장난감을 이 사방의 정원에 소장하고 있다. 그는 독락이 대중락보다 못하다고 말했다. 우리는 각 가구 뒤의 이야기를 이해해야 한다. 이것이 인문부이자 문화의 뿌리다. 우리는 이것이 문인의 옛 정서라고 말할 수 있다. 또한 이것은 중국 민족문화에 대한 전파의 연속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가산을 탕진하고 보수하여 본래의 모습을 회복하는 것을 마다하지 않고, 이런 무형의 정신적 내면은 구체적인 물리적 환경에 존재하고, 실제 역사 생활 환경을 남기는 것은 사실 우리 민족 문화의 뿌리를 남기고 있는 것이다. < P > 조 씨는 수 작문인 가구에 열중하고 있다. 사실' 수 작' 은' 수 작' 이라고 해서는 안 되고' 운간 목작' 이라고 불러야 한다고 말했다. 송강부는 고대에 운간이라고 불렸는데, 당시 쑤저우는 그 관할의 행정현이었고, 명대 범영이 쓴' 운간 () 은 목목 문화를 상세히 소개했다. 송강부의 당시 목공공예의 전승을 따라 마침내' 소작' 으로 발전했다. < P > 조 씨는 송강창성부성도시 문화보호구역의 고건물 보호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제시했고, 송강은 4 년의 고성으로 한 고읍을 잘 보호하지 못한 것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시했다. 그의 호소에 따라, 영풍로 중산시의 길목에 있는 여러 채의 고대 건축물을 제때에 제지했다. 조씨도 두씨 조각화루, 논회관, 수야교 맞은편 관청루 등 고대 건축물에 고대 가구를 제공하여 유람객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 P > 조 씨는 우리를 데리고 그의 정원을 참관했다. 교육자 황염배의 서재, 영의인의 서양루, 두월생의 고택 등이 모두 그의 이재재재재를 거쳐 우리 앞에 다시 나타났다. 무릇 손이 가리키는 것은, 조 선생이 모두 알고 있다. 이 돌부두가 이사온 시간, 그 정자는 어느 시대쯤, 이 돌기둥 대시대 배경은 어떤가, 조 선생은 모두 손으로 꼬아 온 것이다. 왜냐하면 날이 응고되어 술을 마시기 때문에 아무도 그보다 더 잘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안마당, 파빌리온 누각, 연못관 물관, 괴석근조각, 화단 분재, 등나무 청주, 점재하는 동안 번화가에 있는 조용한 정원이자 조 선생의 정신서식지다. < P > 일부 큰 오래된 집에는 다양한 종류의 목재가 보관되어 있고, 방 전체가 목재를 섞은 후 그윽한 기목향으로, 그가 여러 해 동안 매입한 명청건물 중 가장 온전한 들보, 장부, 문과 창문 등을 보존하고 있다. 오랫동안 잠을 자던 노목구재들은 조씨가 이끄는 팀에서 하루 종일 수선, 패치, 패치, 패치, 패치, 패치, 패치, 패치, 패치, 패치, 패치, 패치, 패치 < P > 현재 고속발전의 사회 대배경 속에서 많은 고택고건물은 철거의 위협에 직면해 있다.' 칼로 평요를 구하라',' 사보주장' 의 응우엔 이삼노씨도 고성건물을 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들은 모두 새로운 요인으로 역사의 유적을 활성화하고 있다. 모두 그들의 방식으로 중국 고성건축유적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들은 모두 고대 건축물 문화의 충실한 수호자이다 < P > 조선생의 사박물관에 들어가 정교하게 조각한 고상 위에 새겨진 작은 무늬를 보고, 옛 규실의 따뜻한 햇살이 주홍색 조각목창에서 스며들고, 휘장 아래 침대 가장자리에 조각한 것이 흩어져, 사발이 바람에 흩날리며 창밖에서 꽃잎을 가져왔고, 침대 휘장이 바람에 꽃을 끼고 가볍게 흔들리고, 집 안의 향로가 모락모락 향기를 뿜어내고, 전체 xianggui 가득 ...... < P > 어떤 상상력도 실물에서 벗어날 수 없다. 만약 어느 날 우리가 이런 아름다운 책상과 의자, 나무궤 작은 대야, 침대 조각 페인트를 볼 수 없다면, 우리는 왜 고시에 있는 그 정원들의 깊은 규원, 사물로 서정적인 문학시를 읽을 수 있을까? < P > 큰 집, 작은 가구,' 수딩진집' 의 목조건물은 서로 노력과 아름다움, 인공과 자연의 균형을 이야기한다. 이곳의 한 가지는 모두 생명이 있는 존재이며, 모두 조 선생의 보배이다. 그의 눈에는 목작이 중국이 세계문화에 남긴 재산이기 때문에, 그는 최선을 다해 고대 목작의 정수를 보존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전승할 수 있는 고전공예를 더 많이 남기기를 바란다. < P > 석양 여휘 아래 조문룡 선생과 그의 이 보배들은 이 정원의 깊은 눈 속에서 마음을 약속하며 서로 속마음을 털어놓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