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화재 실천 조사 보고서는 어떻게 쓰나요?
문화재 실천 조사 보고서는 어떻게 쓰나요?
두 번째 기준은 특정 기간이나 세계의 특정 문화 지역의 유산 프로젝트가 건축 예술과 같은 인간 관념의 변화나 기념건물과 같은 예술 (도시 계획과 경관 디자인 포함) 을 반영한다는 것이다. 간단히 요약하면 인간 관념의 변화를 표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이런 예는 독일의 유산 프로젝트인 바우하우스 대학이라고 불리는데, 예술학교로서 겨우 10 년 밖에 걸리지 않았지만, 그 짧은 10 여 년의 존재 기간 동안 이 학교는 고전이나 전통적인 건축교육과 예술디자인 교육을 모더니즘의 교육 모델로 바꾸었다. 1920 년대 인류 사상 관념과 심미 관념, 교육관념의 변화를 반영했다. 그래서 10 여 년 동안 존재해 왔지만 그 학교는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됐다. 왜냐하면 그것은 이런 인류의 대변화 시기에 사람들의 관념의 변화를 반영하기 때문이다.
세 번째 기준은 우리가 직면한 유산 프로젝트가 사라진 문명이나 문화 전통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그러한 증거를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예루살렘과 같이, 이것은 고대 인간 문명의 발전을 반영하는 매우 중요한 유산 프로젝트입니다. 이러한 문명 중 일부, 혹은 이런 문화는 오늘 이미 바뀌어 사라졌지만, 예루살렘은 그들의 발원지이자 그들의 존재에 대한 역사적 증거이다. 이런 기준에 달할 수 있다면, 우리 프로젝트도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될 수 있다.
네 번째 기준은 인류 역사상 중요한 단계, 전형적이고 대표적인 건물로 볼 수 있으며, 이 시대를 반영할 수 있으며, 이 시대의 건축물이나 경관의 걸출한 예이다. 단순히 한 시대의 걸출한 예를 말한다면. 예를 들어 우리 고궁처럼 사실 이렇다. 명말 청초와 중국 봉건 사회의 이런 시기에 대해 이야기할 때, 너는 즉시 고궁, 베이징 고궁, 심양 고궁을 연상할 수 있다. 그들은 이미 이런 시대의 상징이 되었다. 그런 다음, 예를 들어, 크렘린 궁전과 홍장도 세계 유산 목록상의 프로젝트이다. 러시아 혁명과 초기 사회주의의 발전 과정에 대해 말하자면,
다섯 번째 기준은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유산으로, 전통 인류가 거주하는 걸출한 예, 토지를 이용하는 방법, 어떻게 사는가 하는 것이다. 특히, 그것은 하나 이상의 문화를 반영할 수 있다. 이런 문화는 인류 역사 발전 과정에서 매우 쉽게 파괴될 수 있게 되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이탈리아의 유명한 도시인 베니스를 예로 들었다. 중세부터 어떤 사람들은 전란에서 벗어나 이곳에 정착하여 이런 도시를 지었다. 이탈리아 경제의 발전과 함께 베니스 경제의 발전과 베니스의 실력 향상으로 도시가 점차 발전하여 많은 훌륭한 건물을 지었다. 그리고 베니스 화파와 같은 많은 예술가들을 양성했습니다. 세계 무역체계의 변화와 세계 각국의 해상권이 점차 변화함에 따라 베니스는 나중에 원래의 지위를 잃었다. 오늘날에는 그 광채가 사라졌을지 모르지만, 베네치아라는 도시 자체는 그러한 문명을 목격하였으며, 이와 같은 도시들도 세계 유산 목록에 등재될 수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실, 우리의 리장, 우리. 예를 들어 리강과 설산, 옥룡설산의 관계, 주변 습지와의 관계는 모두 이런 사람과 자연의 균형을 검증할 수 있다.
여섯 번째 기준은 특별한 기준이다. 일반적으로, 이 표준은 세계 유산 프로젝트가 세계 유산 목록에 포함될 수 있는지 여부를 별도의 기준으로 직접 평가할 수 없습니다. 그런 다음이 특별한 의미의 세계 또는 현재의 전통, 사상 또는 문학 예술과 직접 관련이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앞서 말한 다섯 가지 기준과 약간 다릅니다. 상위 5 개 기준은 그 중 하나만 충족하면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될 수 있지만, 6 번째의 경우 상위 5 개 기준 중 하나를 만족시켜야 6 번째가 보충 항목으로 포함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예를 들어 고궁은 우리 역사상 매우 중요한 인물들과 관계가 있으며, 이 표준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세계유산 목록은 최초로 1978 에 발표되었으며 총 12 항목이 있습니다. 지금은 754 항목으로 수량 변동이 심하다. 이런 세계유산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과정에서, 일부 새로운 유형의 유산 프로젝트가 끊임없이 출현하고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방금 유산 협약에 규정된 고적, 건축과 유적지, 그리고 이후 도시에 이르기까지 도시의 문제를 이야기했다. 나중에 우리는 도시와 이 건물들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했고, 더 확대하기를 희망했다. 그래서 1992 에서 우리는 문화유산에 속하는 새로운 맛, 즉 문화경관을 제시하고 문화경관의 개념을 제시했다. 실제로 문화경관에 반영된 내용은 인간과 자연의 상호 작용의 결과이며, 이런 특별한 인류문화의 면모를 만들어 냈다.
문화 경관은 세 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는 인간이 이 정원 광장과 같은 심미적 가치가 있는 경관을 포함하여 명확하게 계획하고 설계한 경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일종의 유형이다.
다른 하나는 점진적으로 발전한 것이고, 아마도 사람이 한 번에 설계한 것이 아니라, 점차 발전한 것이다. 그것은 일종의 사회문화, 심지어 일종의 행정이나 종교의 요구에 근거하여 결국 환경에 적응하는 경관을 형성한다. 다른 하나는 실제로 조합이다. 예를 들면, 몇몇 자연적인 특징을 포함 하 고, 또한 몇몇 인간적 인 것은 함께, 몇몇 물자 상속을 통해 서 강력한 것을 형성 하기 위하여 결합 된다. 문화 경관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기 때문에, 우리 여산은 사실 이 각도에서 그것이 점차 형성되고 발전하는 과정을 고려하고 있다. 아마도 두 번째가 더 적합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점차 유기적으로 발전하여 점차 환경에 적응하여 오늘날 우리가 보고 있는 매우 독특한 세계적 가치를 지닌 경관 환경을 형성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비교적 새로운 유산 보호 유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