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새로운 수업 표지에 대한 학습, 어떻게 이해하고 체득하는가?
새로운 수업 표지에 대한 학습, 어떻게 이해하고 체득하는가?
열심히 공부하는 방학 동안 우리는 전문가들의 새로운 수업에 대한 해석을 듣고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새로운 기준은 원래 표준에 기초하여 주로 몇 가지 방면의 혁신과 변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새로운 과목에 대한 나의 몇 가지 인식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첫째, 교과 과정의 성질이 더욱 명확해지고, 새로운 표준은 서문에서 음악 과정의 가치를 간략하게 요약하고, 원래 기준의 첫 번째 부분의 교과 과정과 가치를 교과 과정의 성격으로 바꾸었다. 그리고 교과 과정 성격에서 음악 과정의 독특한 성격, 즉 휴머니즘, 심미성, 실천성을 집중적으로 반영했다. 그 중 실천성은 이번 개편의 기준에서 교과 과정 성격에서 단독으로 제기된 것으로, 하나의 실천성이 강한 예술학과와 다른 학과의 차이를 강조하며, 음악 과정의 각 분야에 대한 교육은 다양한 실천 형식을 통해서만 실시할 수 있는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 관점은 뒤의 교학 이념에서도 진일보한 확인을 받았다. 2 과정 기본이념은 원기준의 기본이념을 더욱 종합하고 * * * 1 개, 새 표준은 원래 두 가지 측면으로 나뉘어졌던 기본이념을 하나로 통합했다. * * * 5 대 이념이 있다. 심미와 흥미가 하나로 결합되면, 음악 심미를 핵심으로, 취미 취미를 동력으로 삼는다. 하지만 기본 내용은 크게 변하지 않고 음악의 감정체험을 늘리고 다양한 문화적 맥락으로 출발해야 하며, 쌍기의 학습업계가 서로 다른 문화인지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야 한다는 내용도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원래 표준에서 음악 실천을 중시하고 음악 창조를 장려하는 것은 음악 실천을 강조하고 음악 창조를 장려하는 것이다. 민족 음악을 발양하고 다문화를 이해하는 것이 민족 음악을 선양하고, 음악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원래 표준의 이해 다문화를 음악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는 것으로 바꾸는 것이다. 다시 한 번, 원래 기준에서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한 것처럼, 개성발전을 중시하는 것도 새로운 기준에서 하나로 합쳐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동시에, 음악 특징을 수정하고 제기하고, 학과 종합의 이념을 주목하고, 이 이념의 제기는 전 과정 개편 중 일부 선생님들이 학과 종합을 지나치게 강조하여 음악 특징을 소홀히 한 것을 감안하여 제기한 것이다. 새로운 기준은 음악적 특징을 부각시켜야 한다는 것을 지적하고, 표현에 음악의 불확실성, 추상성, 시간성, 공연성, 감정적 특징을 구체적으로 열거하며, 이러한 음악적 특징을 교학 과정에서 강조하고 반영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셋째, 음악 특성이 새로운 표준에서 제시한 교과 과정의 성격과 교과 과정의 기본 이념 및 교수 건의에서, 우리는 이번에 새로 발표된 기준이 음악 학과의 특징을 더욱 부각시킨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예를 들면, 새로운 표준에 의해 제기된 음악의 실천적 특징, 음악의 불확실성, 추상성, 시간성, 공연성, 감정적 특징, 음악 과정의 각 분야에 대한 교육은 듣기, 노래, 연주를 통해서만 강조된다. 학생들은 이러한 실천 활동에 직접 참여하면서 음악의 직접적인 경험과 풍부한 감정 경험을 통해 음악 관련 지식과 기술을 익히고, 음악의 내포를 이해하고, 음악적 소양을 향상시키기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했다. 4. 콘텐츠 표준보다 구체적이고 새로운 표준은 분단 세그먼트의 콘텐츠 표준 표현에서도 더욱 명확하고 구체적이며 운영성이 강하며, 1. 콘텐츠 표준의 각 연도 세그먼트의 표현 지향성이 더 강하다. 예를 들면, 느낌과 감상 (참고: 원래 표준에서는 느낌과 감상) 의 음악 표현 요소 기준에서 박자에 대한 감정 기준에서 12 학년의 주요 내용을 구체적으로 지적했다. 36 학년은 주로 두 박자, 세 박자, 네 박자이다. 연주에서 새로운 기준은 교실 악기도 명확하게 설명했다. 교실 악기는 주로 클라리넷, 하모니카, 오르간 등을 가리키며, 학습곡 수에 대해서도 명확한 요구를 한다. 2. 민족문화를 발양하는 것은 내용기준에서 구체적으로 드러난다. 예를 들어 노래하는 내용기준에서 각 학단의 등창 노래에 대한 요구에서 중국 민요를 외워야 하는 수량 요구 사항을 분명히 제시하고, 중고학년과 중학교 단계에서 경극과 지방희곡 가요를 배우라는 요구 사항을 제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3. 악보 읽기에 대한 요구가 향상되었다. 예를 들어 36 학년 원기준은 간단한 악보만 읽을 수 있어야 하지만, 새로운 기준에서는 거문고를 따라 간단한 악보를 부를 수 있는 초보적인 악보 능력을 제시했다. 이 요구는 원래 기준에서 79 학년 중에 제기된 것이다. 새로운 기준이 79 학년 때 악보를 읽을 수 있다는 요구도 그에 따라 높아진다. 악보를 비교적 원활히 읽을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다. 다섯째, 디자인 아이디어가 더욱 명확해졌고, 새로운 표준은 음악 과정의 미육 기능을 강조하고, 음악 활동 방식으로 교학 분야를 나누는 것을 포함한 콘텐츠 과정 설계 아이디어도 증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풍부한 음악 실천 활동을 설계하여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한다. 음악 지식, 기술의 학습과 심미 체험, 문화 인지의 관계를 정확하게 처리한다. 학생들의 연령대별 심리발전수준과 음악인지적 특징에 따라 분분단 디자인 그라데이션 점진적인 과정학 세그먼트 목표와 그에 상응하는 과정 내용, 과정 내용 디자인, 명확한 규정과 적당한 유연성 사이에서 균형을 추구한다. 교사 교육과 지방음악과정 자원 개발을 위한 창조와 선택의 여지를 남겨 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음악명언) 이 다섯 가지 디자인 아이디어는 새로운 표준 프레임워크가 어떻게 구축되고 교과 과정 개혁에서 제대로 처리해야 할 몇 가지 교육 문제와 교수 관계에 대한 해답이 될 뿐만 아니라, 지도교사에게 새로운 커리큘럼 정신을 이해하고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을 더 잘 구현하는 데 중요한 계시 역할을 했다고 할 수 있다. 여섯째,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에서 창조력의 중요한 역할을 강조하는 것이 점점 더 삶에서 나타나고 있으며, 점점 더 중국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강 총서기는 혁신은 한 나라의 영혼이며, 한 민족이 번창하는 적발력이라고 지적했다. 그의 어르신의 원대한 비전은 창의력의 중요성을 더욱 설명하였다. 네, 한 사람에게는 혁신이 있어야 진보할 수 있고, 한 기업에게는 혁신이 있어야 발전할 수 있고, 한 민족에게는 혁신이 있어야 활력이 있습니다. 혁신이 없으면 경직되고, 낙후되고, 답답하고, 진보가 발전하고, 번영이 발달하고, 어디서부터 이야기하는가를 의미한다. 시대의 요구는 혁신을 요구하고, 사회의 발전은 혁신 교육을 요구한다. 음악학과를 통해 학생들의 혁신 의식을 키우고,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 에서도 명확한 규정을 만들었다. 창의력이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모든 교육자가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책임이다. 가르치는 것이든 교재를 편찬하든 교재의 혁신 공간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든, 학생들의 혁신 정신을 키우는 것은 반드시 강조해야 한다. 7. 생활의 실제와 결합된 음악은 생활에서 비롯되며, 생활에서 음악이 생겨났다. 음악 과정은 초중고등학교 교육에서 활동성, 실천성이 가장 강한 과정 중 하나로 어느 정도 생활화된다. 다채로운 음악 활동에서 학생들이 기본적인 음악 문화 지식과 기술을 흥미롭고 즐겁게 습득할 수 있게 하고, 심미 즐거움 체험을 얻고, 음악 공부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인다. 즉, 학생들이 중학교를 하고, 음악중학교에서 음악을 삶으로 가득 채우고, 즐거움에 평생을 동반하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음악 교육의 임무이자 음악 교육의 특징이다.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 에서도 다시 한 번 인정받고 있다. 이는 앞으로의 교육 발전 추세이므로 교재를 심사할 때 충분한 중시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8. 학과 간 융합을 강화하고, 지식의 완전성 자질교육의 요구와 인지방식을 반영하며, 과정 구조와 교실 수업은 학과 간 융합을 강화해야 한다. 외국에서는 종합 교과 과정, 교실 수업 모델이 이미 광범위하게 적용되었으며, 진일보한 탐구 중에 있다. 종합 과정을 설정하고 학과 분류를 줄이는 것은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의 방향이며, 음악 교육에도 마찬가지다. 나는 음악 교육에서 국어, 영어, 미술 교육 등에 침투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채널에서 음악을 이해하고, 음악의 감정을 체득하고, 음악 속의 감정을 표현하고, 음악 교육에 더 많은 내포를 주입하고, 음악 교육을 더욱 다채롭게 하는 것이 매우 좋다고 생각한다. 9. 재미를 중시하는 이 화제는 진부한 표현이다. 취미는 최고의 선생님이고, 학습의 원동력이며, 학생이 음악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음악을 즐기고, 음악으로 인생을 미화하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교재 편찬은 이 점을 더욱 중시하고, 교육의 생동감 있고 다채로움을 위한 자원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새로운 시대는 새로운 교육을 깨우쳤고, 새로운 교육은 새로운 사상, 새로운 이념, 새로운 시대의 교사가 되고, 시대의 발걸음을 따르고, 새로운 관념은 시대가 우리에게 부여한 사명이며, 새로운 과목에 대한 학습을 통해 하나의 참신한 이념이 점차 머릿속에 형성되고, 교학 내용에 대한 이해, 교법의 선택, 교학 목표의 확립이 모두 새로운 높이를 높였다. 학생들이 음악을 사랑하는 정취를 키우고, 음악적 감성, 표현력, 창의력을 발전시키고, 음악문화 수양을 향상시키고, 감정체험을 풍요롭게 하고, 고상한 정서를 키우는 것은 시대가 음악 교사에게 부여한 책임이다. 새로운 음악 수업의 시행은 교사의 음악 교육에 광범위한 혁신 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음악 교사에게 새로운 더 높은 요구를 제시했다. 특히 현재 정보기술이 광범위하게 응용되는 상황에서 어떻게 음악교육 교수의 자체 건설을 강화하고, 음악교과 체계를 보완하고, 미육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을지는 이미 음악교사 앞에 놓인 매우 중요하고 시급한 과제가 되었다. 음악 교육에서 혁신을 추구하려면, 혁신을 성공하려면 사상적 관념에 혁신하고, 수십 년 동안의 낡은 교학 방식을 고치고, 교학 관념을 쇄신해야 한다. 그래야 학생 발전을 중심으로 학생의 주체적 지위를 중시하는 교학 원칙을 진정으로 구현할 수 있다. 학생들의 주관적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학생들의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해 학생들이 학습의 진정한 주인이 되도록 하는 것은 학생의 비지능적 요소 양성에 큰 촉진 작용을 한다.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은 학생들의 음악적 흥미에 대한 자극을 분명히 제시했다. 흥미는 학생의 모든 학과의 기초이다. 만약 전문 교사가 자기가 배운 것을 학생에게 가르치면 분명 통하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음악은 감정예술이다. 음악 교사는 음악의 아름다움과 자신의 사랑으로 학생들의 감정적 불꽃을 불태우고, 감정인으로, 미육인의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학생들의 혁신 의식과 실전 능력을 발전시켜 과중한 지식 압력에서 벗어나게 해야 한다. 또 민족음악문화 강화 등 새로운 교육사상 전환이 있어야 새로운 교육사상과 수단이 생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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