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체육 공개 수업에 관한 샘플 에세이 3개

체육 공개 수업에 관한 샘플 에세이 3개

공개수업은 교수법을 탐구하고, 교수법을 연구하며, 교수법과 연구 소양을 향상시키는 수업입니다. 아래에 참고하실 수 있도록 체육 공개수업 수업 계획을 정리했습니다.

체육 공개수업 수업 계획 예시 1

1. 지도 이념:

본 단원의 수업 설계는 '건강 제일'이라는 지도 이념을 확립합니다. 학생 발달에 초점을 맞춘 교육 철학은 학생들의 생리적, 심리적 특성을 결합하고 스포츠 연습의 상황별 교육을 전체적으로 통합하여 학생들이 흥미로운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학생들이 배우고 싶어하고 배우고 싶어하도록 만듭니다. 학생들의 학습을 완전히 동원합니다. 독립적이고 협력적이며 탐구적인 학습을 위한 공간을 조성하고, 학생들의 혁신적 정신과 실천적 능력을 함양하며, 학생들의 개성과 전문성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전방위적인 발전에 관심을 기울이고, 학생들이 평생 스포츠 인식과 선의를 형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합니다. 스포츠 습관.

2. 교육 목표

1. 인지 목표: 교사의 설명과 시연을 통해 학생들이 기술적인 움직임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자신의 단점을 정신적으로 인식하고 연습할 때 개선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2. 능력 목표: 연습을 통해 서서 멀리뛰기 동작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3. 정서적 목표: 강의와 연습의 결합을 통해 학생들은 마음으로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습을 통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진지한 학습과 노력의 질에 대한 학생들의 태도를 육성하십시오.

3.

교과서 분석:

저는 레벨 3에서 점프라는 단위를 선택했습니다. 점프는 인체의 기본 활동 중 하나이며, 젊은이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는 의미 있는 스포츠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간단한 싱글 및 더블 호핑, 두 발로 20cm 물체 위아래로 점프하기, 서서 멀리뛰기 등 세 가지 클래스로 이 단원을 완성하겠습니다. 이러한 학습 콘텐츠는 학생들의 올바른 점프 자세를 기르고 학생들의 점프 능력을 키워줄 수 있습니다. 중학교 2학년의 일부 학생들은 신체 협응력이 약하고 힘이 부족하여 땅에서 뛰어오르기, 복부 펴기, 엉덩이 펴기, 몸을 완전히 펴기, 뒤로 젖히기 등의 복잡한 동작 과정을 즉시 완료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복부를 들어올리고 다리를 들어 앞으로 점프합니다. 따라서 이 학년의 서서 멀리뛰기는 주로 학생들이 두 발로 땅을 딛고 뛰어오르고, 멀리 뛰고, 두 발로 착지하는 방법을 익히는 것을 목표로 한다. 두 발로 동시에 도약하고 착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상지와 하지의 조화가 어렵습니다. 중학교 2학년의 멀리뛰기 기술 요구 사항은 그리 높지 않으므로 단위 교육 시간은 3시간입니다. 3시간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동작 방법을 익히고 점프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갖습니다. 학생들이 종합적인 신체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하고 학생들의 스포츠 인식, 관심, 습관 및 능력을 함양합니다.

4. 학생 상황 분석 :

외동자수가 많고, 근면성실함, 성격 차이 등의 이유로 우리 학교 2학년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체력과 수용력이 좋지 않으며 학습 집중도가 그다지 집중되지 않으므로 공부할 때 교육 내용을 합리적으로 구성해야합니다. 그러나 도시 학생들은 천성적으로 활기차고 활동적이며, 모방심과 호기심이 강하고, 학습 의욕이 높으며, 경쟁에 대한 용기가 있고, 자기 표현에 대한 열망이 강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을 잘 마치기 위한 강력한 조건을 제공합니다. 학생들이 에너지가 넘치고 수업 내내 교실 수업에 영구적으로 참여하기를 원한다면 학생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교수법과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따라서 서서 멀리뛰기 단위 지도에서는 ​​각 학급에서 학생들이 보고 듣고 싶어하는 상황을 활용하고, 학생들의 심리를 잘 파악하여 적극적으로 교실 수업에 참여하고, 놀이를 통해 학습하고, 상황에 맞게 연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효과적으로 교육 목표를 달성합니다.

5. 단원 목표:

1. 스포츠 참여 목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기꺼이 훈련에 참여하고 자신을 보여주며 100% 학생들이 연습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

2. 정신 건강 목표: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키우고 학생들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신체 건강 목표: 신체 활동 중에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을 배우고, 동료와 협력하여 배우고 토론하며, 연습 중에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4. 스포츠 기술 목표: 95%가 서서 멀리뛰기의 필수 요소를 습득했으며 기본적으로 올바른 방법으로 스포츠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6. 수업 목표:

1. 이 수업을 통해 각 학생은 "놀면서 배우고, 놀면서 놀고, 놀면서 창조"하는 즐거움을 느낄 것입니다. 그 기쁨으로 처음에는 두 발을 땅에 대고 멀리까지 점프하고 두 발로 착지하는 방법을 터득했습니다. 학생들의 점프 능력을 개발하고 스포츠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키우십시오.

2. 게임을 통해 학생들의 상지 근력을 키우고, 진지함과 책임감을 지닌 긍정적인 태도, 화합과 협력의 팀 정신을 기릅니다.

3. 학생들이 특정 상황에서 학습 방법을 관찰하고, 경험하고, 익히도록 하여 학생들이 스포츠를 사랑하고 교사의 지도를 기꺼이 받아들임으로써 성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7. 핵심 포인트 및 난이도 교육:

핵심 포인트: 두 발로 도약하고 힘차게 앞뒤로 점프하며 상지와 하지의 조화를 이룹니다.

난이도 : 상지의 스윙과 공중에서의 신체 확장이 결합됩니다.

8. 교육 및 학습 방법:

교육 방법: 지도 방법, 문의 방법, 지도 방법, 경쟁 방법, 평가 방법 등

학습 방법: 학생들이 학습과 실습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그룹 협력을 통해 탐색하고 관찰하고 모방하고 서로 배우는 방법을 배우게 합니다.

9. 교구 준비:

배턴 4개, 체조 매트 4개, 연잎으로 가득 찬 놀이터 1개.

10. 교육 과정:

1. 새로운 수업 소개

1. 교사: 학생들, 개구리가 점프하는 것을 본 적이 있나요? ?그 자리에서 배울 수 있나요?

2. 학생: 개구리 점프를 즉석에서 배웁니다.

3. 선생님: 선생님, 여기 배고파서 먹이를 찾고 싶어하는 작은 개구리 떼가 있어요. 개구리 엄마는 아이들을 연못으로 데리고 가서 벌레를 잡아 먹기로 했어요.

4. 선생님은 학생들을 연잎이 가득한 운동장으로 데려갔습니다.

5. 교사: 벌레를 잡을 때 물에 빠지지 마세요. 물에 빠진 개구리는 먹이를 찾기 위해 연못으로 계속 뛰어들기 전에 해안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벌레를 치워야 합니다. 해안에 있는 상자로 가서 계속해서 음식을 찾으세요. 모두가 벌레를 잡은 후에는 노동의 결실을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6. 학생: 학생들은 음악을 듣고 연잎에서 먹이를 찾기 위해 개구리가 뛰어오르는 모습을 흉내냅니다. (음식을 찾는 동안 선생님은 점프를 잘하는 사람들을 빠르게 평가하셨습니다.)

7. 선생님: 오늘 배울 서서 멀리뛰기는 방금 했던 개구리 점프와 매우 유사합니다. 서서 멀리뛰기가 좋은가요?

디자인 의도: 생생한 학습 상황을 조성하면 학생들에게 신선함과 친근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 자신만의 것을 주입할 수밖에 없습니다. 열정을 갖고 학습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편안하고 즐거운 환경에서 학습하여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워밍업 효과를 얻고 스포츠 학습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완전히 동원하며 새로운 지식 학습의 다음 단계를 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2. 새로운 지식 배우기

(1) 서서 멀리뛰기

1. 교사: 방금 학생들은 개구리 점프를 잘 배웠어요. 일어나서 이 수업의 내용을 공부하세요. 서서 멀리뛰기와 개구리 점프 동작은 비슷합니다. 선생님이 먼저 시연하는 모습을 보고 다시 배워 보세요.

2, 교사는 시연을 하면서 동작 방법을 설명합니다. (동작방법 : 발은 자연스럽게 평행하게 벌리고, 상체는 약간 앞으로, 발은 무릎에서 구부리고, 팔은 뒤로 올린 후, 발을 땅에 밀면서 힘차게 팔을 앞뒤로 흔든다. , 재빠르게 앞으로 뛰어오르고 뛰어오르다 뒷몸을 공중으로 쭉 뻗은 상태로 최대한 앞으로 떠오른다. 착지할 때는 종아리를 앞으로 뻗고 발뒤꿈치가 땅에 닿도록 하며 무릎을 구부려 몸의 균형을 유지한다. )

3. 선생님: 선생님이 방금 서서 멀리뛰기 동작을 완성했어요. 이제 이 동작을 어떻게 하면 서서 멀리뛰기와 개구리 점프를 잘 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세요. ?

4. 학생들은 토론하는 동안 손을 들고 대답합니다.

5. 이제 학생들에게 스스로 학습하도록 권유하고 누가 더 빨리 배우는지 확인합니다.

6. 학생들은 자유롭게 연습합니다. (교사는 적시에 우수, 보통, 불량 학생을 평가하고 보상하기 위해 검사하고 안내하며 제스처를 사용합니다.)

7. 그룹으로 연습합니다. (그룹 리더가 최선의 움직임을 판단합니다)

8. 각 그룹의 뛰어난 선수들이 앞으로 나와서 공연을 펼칩니다. (학생들이 좋은 점과 나쁜 점을 언급했습니다.)

9. 그룹으로 강을 건너 누가 가장 잘 뛰고 가장 아름다운 동작을 하는지 확인합니다. (교사의 점검 및 지도, 시기적절한 평가 및 보상)

설계 의도: 교사가 완전한 시연을 한 후 학생들은 동작의 완전한 표현을 얻은 다음 그룹으로 공부하고 토론하고 연습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학습을 자발적인 과정으로 만드는 Action은 진정으로 '배우고 싶다'를 '배우고 싶다'로 변화시키는 동시에 학생들이 자율학습, 자율연습, 상호학습, 상호연습의 학습방법을 얻을 수 있도록 해준다. . 교실 전체는 학생들에게 독립적인 학습을 위한 시간과 공간을 충분히 제공합니다. 학생들은 서로를 지도하고 토론하고 수정하며 "소그룹" 학습 방법과 개별 학습을 최대한 활용하고 상호 도움과 상호 학습을 촉진하며 어려움을 극복합니다. 연습하고 동작을 익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시기적절한 평가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어 모든 어린이가 성공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게임: 체력 릴레이 경주

1. 선생님: 방금 배운 서서 멀리뛰기는 신체의 모든 부분의 협력이 필요한 동작입니다. 학생들의 신체 능력 발달을 조화시키기 위해 학생들을 위한 조합 게임 "Run Fast"를 준비했습니다. 학생들은 게임을 하기 전에 선생님의 게임 방법과 규칙에 대한 설명을 주의 깊게 들었습니다. .

2. 교사: 게임의 규칙과 방법을 설명하세요.

3. 학생 그룹 게임. (선생님 점검 및 지도)

4. 선생님 평가 및 격려, 우승팀에게 자신의 경험을 소개해달라고 부탁한다.

디자인 의도: 좋은 체육 수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의 신체의 종합적이고 조화로운 발달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따라서 보다 강렬한 하지 운동 후에 게임을 준비합니다. 학생 신체의 전반적인 발전을 촉진하여 학생들이 포괄적이고 조화로운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할 수도 있습니다.

3. 정리하고 휴식을 취하세요

1. 선생님: 사랑스러운 아이들이 격렬한 운동을 하고 나면 많이 피곤할 것 같아요. 그럼 음악을 들으며 저와 함께 휴식 운동을 해보세요.

2. 교사와 학생이 함께 이완 운동을 합니다.

3. 교사 요약

4. 교사 및 학생과의 작별

5. 장비 정리

디자인 의도: 편안한 소리 듣기 마지막에 노래 음악과 이완 운동을 통해 학생들은 더욱 격렬한 신체 활동 후에 몸의 모든 부분을 이완시키고 피로를 해소하며 최상의 상태로 다음 수업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체육 공개 강좌 수업 계획 샘플 2

디자인 아이디어:

자신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평가하며 자신감을 키우는 것은 아이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대규모 수업에서. "나는 나다"라는 주제와 결합하여 아이들이 새로운 어려움에 계속해서 도전하도록 지도함으로써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을 기르고 아이들이 진정으로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면서 이 활동을 디자인했습니다.

활동 목표:

1. 벤치를 사용하여 균형 잡기, 걷기, 높이 뛰기 등 기본적인 동작을 연습하여 신체 협응력을 향상시킵니다.

2. 벤치를 가지고 노는 다양한 방법을 탐색하고, 하나로 노는 재미를 경험해보세요.

3. 두려움을 극복하고 도전하는 의지를 키우세요.

집중 : 벤치를 가지고 놀 수 있는 다양한 방법 탐구

난이도 : 쌓인 벤치를 뛰어넘고 뛰어내리기

활동 준비 : 벤치 8 활동 과정 3개(높은 의자 4개, 낮은 의자 4개) 및 스펀지 매트:

1. 준비 활동

배경 음악에 맞춰 아이들은 교사를 따라 준비 활동을 합니다.

2. 탐색 및 연습

? 벤치를 가지고 놀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탐색해 보세요.

1. 아이들에게 기술을 소개하고 교사는 벤치를 탐색하는 데 아이들의 관심을 자극하기 위해 벤치를 제공합니다.

2. 개별 어린이에게 노는 방법을 보여달라고 요청하세요.

주요 게임 플레이: 걷기, 오르기, 의자 타기, 의자 아래로 기어 가기, 오르기, 구르기 등

3. 아이들이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도록 여러 개의 벤치(흩어져 있음)를 제공합니다.

4. 선생님이 높이 뛰기와 내리기 동작을 설명해줍니다.

?두 개의 벤치를 사용하여 다양한 플레이 방법을 탐색해 보세요.

1. 두 개의 벤치를 나란히 놓고 어린이들에게 노는 방법을 보여달라고 요청하세요. 주요 게임 플레이: 두 개의 벤치에서 걷기, 오르기 등

2. 두 개의 벤치가 높이 쌓여 있습니다.

주요 게임플레이: 두 벤치 사이와 벤치 아래로 드릴링하고 기어오르세요.

3. 아이들이 자유롭게 탐색하고 연습할 수 있도록 4가지 세트의 벤치를 제공합니다. ?여러 벤치로 게임플레이를 탐색해 보세요.

1. 아이들은 작은 다리를 만들고 높이가 다른 두 개의 작은 다리를 지나갑니다.

2. 높이가 다른 3층짜리 벤치 두 세트를 걸어서 뛰어내립니다.

3. 4층 벤치를 건너 뛰어내린다.

3. 휴식 활동.

아이들이 차분한 음악과 함께 편안한 활동을 하도록 지도하세요.

체육 공개 수업 계획의 예 3

1. 활동 목표:

1. 어린이의 상상력을 발휘하고 훌라후프를 연주하는 더 많은 방법을 만듭니다.

2. 아이들의 게임 참여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그룹별로 협력하여 훌라후프를 즐깁니다.

3. 게임에 참여하는 재미를 경험해보세요.

2. 활동 준비:

훌라후프(교사와 어린이가 각각 하나씩 들고 있음) 배경 음악: "건강 노래"

작은 의자(반원형으로 배치됨) ) 활동 장소 뒤)

3. 활동 과정:

(1) 준비 운동을 위해 "건강 노래"를 연주하고 아이들을 활동 장소로 안내합니다. , 함께 해보자 샤오홍과 할아버지를 따라 기린이 되고, 목을 돌려 코끼리가 되고, 코를 튕기고, 허리를 비틀고, 다리를 쭉 뻗으세요. 교사는 아이들과 함께 더 구어적인 언어를 사용합니다. , 게임활동에 참여한 재미있는 선생님: 아, 너무 피곤해서 쉬고 싶어요. 선생님도 자기 자리를 찾아서 잘 할 수 있을 거예요. 오늘은 선생님들이 많이 오셔서 아이들이 선생님을 보려고 둘러볼 거예요. 아이들아, 먼저 오늘 와주신 선생님들께 인사도 많이 해주시고요. 그 사람들이 우리에게 선물을 가져왔나요? 제가 찾아보겠습니다.

(2) 게임을 설명하고 아이들이 게임을 하게 됩니다. 선생님은 훌라후프만 준비해주세요. 선생님들이 우리를 위해 어떤 좋은 것들을 준비해 놓으셨나요?

어린이: 훌라후프 선생님: 이게 뭐예요? 이렇게 예뻐서 먹는 것 같죠?

선생님이 훌라후프를 먹으라는 손짓을 했어요: 먹지 마세요. 먹지 마세요. 훌라후프는 재미로 하는 거예요. : 놀기 위한 건가요? 어떻게 하시나요?

아이: 허리에 차고 이렇게 돌려보세요. 알았죠?

아이들이 허리로 노는 법을 보여주네요. 교사: 아, 이 훌라후프는 허리로만 놀 수 있는 건가요? 선생님이 필요하신 다른 방법이 있나요? 방금 놀았던 아이와는 다른 놀이 방법을 만들기 위해 훌라후프를 모르는 아이 : 3~4명의 아이들이 나와서 남들과 다르게 노는 모습을 보여주도록 할게요.

선생님: 아이들이 많은 것 같으니 보여드릴게요. 훌라후프가 많아서 하나씩 드릴게요. 다른 아이들을 만져도 상관없습니다.

훌라후프를 가지고 놀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있는지 잠시 살펴보겠습니다.

아이들에게 후프를 주고 아이들이 스스로 훌라후프를 연주하는 다양한 방법을 만들도록 하세요. 지도하는 선생님 : 지금 보니 많은 아이들이 이미 아주 잘 놀고 있는 것 같았어요. 누가 가장 잘 놀고 있는지 빨리 모여서 비교해 볼까요?

아이들이 준비되면 선생님: 누가 한번 해보겠어요?

어린이: 3~4명의 아이들이 시범을 보이고 간단한 설명을 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선생님: 이 아이들은 그냥요. 이제 잘 연주되었습니다. 그런데 다들 훌라후프 하나씩 가지고 놀아요. 여러 명이 함께 훌라후프를 칠 수 있나요?

선생님: 그룹별로 해보세요. 아이들은 여러 그룹으로 나뉘어 특정 그룹에 합류합니다. 교사: 각 그룹이 장소를 찾고 우리 그룹이 어떻게 농구를 하는지 토론하고 한 그룹이 다른 그룹과 다르게 연주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아이들은 그룹으로 나뉘어 연습을 하고, 교사는 지도를 해야 합니다: 우리가 모였습니다, 그 그룹에서 가장 좋은 교사를 살펴보겠습니다: 박수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 그룹, 첫 번째 그룹 발표자: 첫 번째 그룹 표시 좋은가요?

영: 좋습니다. 왜냐하면------------각 그룹이 표시된 후, 아이들이 각 종족의 장점을 서로 평가하게 하고, 좋은 점과 나쁜 점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이유를 말하게 합니다. 교사가 최종 비판자가 될 것입니다. "서유기"에는 원을 잡고 있는 작은 영웅이 있습니다. 누구인지 아세요?

어린 아이들: 꼬마 나타 교사: 꼬마 나타는 둥글게 노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누가 더 잘 놀 수 있는지 경쟁해 봅시다. "리틀 나타" 음악. 선생님께서 아이들과 함께 놀 수 있도록 가르쳐 주세요. 함께 놀면서 좋아하는 농구를 만들어 보세요.

(3) 이완 운동 선생님: 리틀 나타와의 시합이 끝났습니다. , 훌라후프를 치며 춤을 추자!

"달빛 아래 봉황대"를 연주하면서 교사는 아이들에게 이완 운동을 하도록 지도합니다. 교사: 함께 드라이브를 하고 활동을 종료합니다. 활동이 끝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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