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하지청대의 복장
하지청대의 복장
출토된 골침, 골추 등 의류 도구에 따라 원시 의류를 재건했다. 방직 기술이 발명되기 전에 동물 모피는 사람들의 옷의 주요 재료였다. 그때는 밧줄과 실이 없어서 동물 인대로 옷을 꿰매 줄 수 있었다. 원시인 유적지와 다른 고분에서 밑바닥에는 머리 장식, 목 장식, 손목 장식을 포함한 많은 액세서리가 발굴되었다. 이 재료들은 천연의 아름다운 석두, 동물의 이빨이 달린 어골과 바다의 조개껍데기를 포함한다. 당시 이 액세서리들을 착용한 것은 장식뿐만 아니라 어획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서였다.
상주귀족 복장
상주귀족 복장
상주귀족이 좁은 소매 셔틀 직복과 무릎옷을 입는 전시. 이 시기의 원단 색채는 대부분 따뜻한 색, 특히 노란색과 붉은색, 간혹 갈색과 갈색이 있지만 바구니, 녹색 등 차가운 색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주사와 석황으로 만든 붉은 노랑색만 다른 색보다 더 밝고 관통력이 강하기 때문에 오래도록 변하지 않고 지금까지 보존되어 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현대 과학기술의 분석에 따르면 상주시대의 염색법은 염색과 그림을 결합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빨강 노랑 등 정색은 직물을 짜고 브러시로 색을 칠하는 경우가 많다. (출토 옥기 복식에 따라 복원 그리기)
초나라 여장 (그림)
초사녀수 단복과 자수 무늬 (후베이 강릉마벽돌 1 호 초묘 출토). 초묘에서 출토된 전국 중기복에는 실크, 비단, 금, 사, 직금 등 10 여 점이 출토되어 현재 본 것 중 가장 오래된 실물이다. 실물로 볼 때 금포와 선복의 스타일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즉 앞, 뒤, 양소매는 각각 하나씩, 각 조각의 폭은 원단 자체의 너비와 거의 같습니다. 오른손잡이, 교차직선. 옷, 소매, 밑단은 모두 똑바르다. 칼라, 소매, 터틀넥, 팔걸이에는 모두 보따리가 있고, 소매 끝의 보따리는 비교적 특이하며, 보통 두 가지 컬러의 컬러가 박힌 채색 브로케이드입니다.
고대 상인, 저우 군룽 의류 (그림)
고대 상주 시대 상무사 복원도. 광한상대 제사식에서 출토된 동상과 장희안석면에 조각한 인물에 따라 옷, 드레스, 옷을 수선합니다. 이 옷들은 장시성 신건현 상묘에서 출토된 것이다. 병기는 안양 은허 유적지, 중국 고대 병기 아틀라스를 참고한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남녀 의상
진나라와 한 왕조의 남녀 의상 왼쪽은 진나라 여성들이 좁은 소매 가운 (산시 임동 교외에서 출토된 도용) 을 입고 있는 모습이다. 오른쪽에는 진나라의 좁은 소매 가운을 입은 사람이 있다. 이 두 도자기의 의상으로 볼 때 진나라의 일상생활에서 남녀의 차이는 크지 않고 모두 큰 가슴과 좁은 소매이지만, 진한 여성의 의상은 실물이다.
진한시대의 여성복은 소사선복 (호남 장사마왕더미 1 호 한묘에서 출토) 으로 나타났다. 중도는 채장사 프린트 (호남 장사마왕더미 1 호 한묘에서 출토), 옷길이 130 cm, 소매길이 236 cm 입니다. 오른쪽의' 일품' 브로케이드 드레스 (신장 민풍동한묘에서 출토) 길이 133 cm, 소매길이 189 cm. 의류의 양식은 서역민족의 전형이지만, 재료와 도안은 한족의 특징을 가지고 있고, 상서로운 한자를 짜는 것은 동한 시절 각족 인민들의 융합의 산물이다. 마왕두한 무덤에서 출토된 실물 자료는 매우 풍부한데, 특히 옷이다. 2000 여 년이 지난 뒤에도 질감은 여전히 견고하고 빛깔은 여전히 산뜻하며, 고대 근로자들의 뛰어난 공예와 뛰어난 수준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 번 무덤에서 출토된 의상은 소사선복, 소사면포, 주라사 면포, 자수사 면포, 노란색 소색 수포, 누빔, 실크 스커트, 소색 스타킹, 실크 신발, 스카프, 실크 장갑 등 수십 가지이다. 색상은 갈색, 진홍색, 회색, 주홍색, 황갈색, 갈색, 연한 노란색, 청록색, 녹색, 흰색입니다. 도안의 제작 기술에는 뜨개질, 자수, 그림 등이 있다. 도안에는 각종 동물, 모아레, 뒹굴, 기하학 패턴 등이 있다. 그중 가장 놀라운 것은 이 원사 선복이다. 옷 전체가 매미 날개처럼 얇고 가벼운 연기처럼 가볍다. 의상 길이는1.28cm 이고 소매 길이는1.90cm 입니다. 칼라와 소매에도 5.6cm 너비의 메자닌 가장자리가 박혀 있지만 총 무게는 48g 에 불과하며 한두 개도 안 된다. 극히 드문 제품입니다. 남자의 허리, 끝에 갈고리가 달린 벨트입니다. 여자는 리본으로 허리를 졸라맸다. 한나라 황제의 대관식
진한복: 황제의 대관도, 대관도, 홍관도 이 그림은 문헌 기록과 도안 자료 복원에 근거하여 그린 것이다. 의류의 도안은 대부분 동시기의 벽돌화, 페인트화, 비단화, 초상화 벽돌이다. 관은 고대 제왕의 신하들이 제사식에 참석할 때 착용한 예의관이다. 황제, 왕자 등에서 입는 제사복으로 쓰이다. 크라운 꼭대기에는 앞 한 바퀴 뒤에 직사각형 관판이 있고, 관판의 앞뒤에는 모두' 관' 이 걸려 있다.
수량과 재질에 따라 크라운은 귀천을 구분하는 중요한 상징이다. 한나라의 말에 따르면 황제의 관은 12 개 (즉 12 열) 로 옥으로 만들어졌다. 관색은 검은색을 위주로 한다. 크라운의 양쪽에는 상투를 묶기 위해 옥조각을 삽입하는 구멍이 있습니다. 이불 양쪽에 리본을 매고 턱 밑에 묶는다. 리본의 두 귀에는 각각' 구름' 이라는 진주 옥이 걸려 있다. 귀에 넣지 말고 귀에 묶기만 하면 된다. 착용자에게 비방을 듣지 말라고 경고한다. 후세에 "귀를 허락하고 듣지 않는다" 는 말이 이로부터 나왔다. 규정에 따르면 왕관을 쓴 사람은 누구나 왕관복을 입어야 한다. 대관복은 신비한 외투와 성홍색의 밑바닥으로 장식되어 있고, 상하에는 모두 장이 있다. 또한 무릎 보호, 세이버, 치바 등이 있습니다. 완벽한 옷 한 벌을 형성하다. 이런 의류 제도는 주조에서 시작하여 한당 송원을 거쳐 청나라까지 이어져 2 천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한나라 관복
한나라의 관복은 회색 마름모꼴의 관복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남성복은 가운으로 가장 비싸다. 가운은 줄곧 예복으로 여겨졌다. 그들의 기본 스타일은 대부분 큰 소매로 소맷부리가 눈에 띄게 수렴되고 칼라와 소매에 레이스가 있다. 가운의 깃은 누드 깃을 위주로 대부분 하트 모양으로 잘라서 입었을 때 속옷을 드러냈다. 가운의 밑단은 늘 일렬로 묶여 있고, 어떤 것은 초승달 모양으로 잘랐다. 이런 두루마기는 한대 관원의 흔한 복장으로 문무직에도 입을 수 있다. 출토된 벽화, 도자기, 석조로 볼 때 이런 옷은 단지 외투의 하나일 뿐이다. 이런 옷을 입은 사람은 보통 흰색 속옷이 안감으로 되어 있다. 문인들이 이런 옷을 입으면 머리에 수건과 이그나즈 코그라드 왕관을 씌워야 한다. 한대의 풍습에 따르면 문관통은 늘 붓으로 그가 연주한 곡을 죽간위에 적었다. 글을 다 쓴 후, 그는 펜을 귀와 머리카락에 꽂았다. 나중에 하나의 체계가 형성되었다. 공무원마다 펜을 하나 꽂아야 하는데, 펜촉은 잉크를 묻히지 않고, 순전히 장식에 쓰인다. 역사상 이를' 백필' 이라고 부른다. 웨이와 진 왕조의 여성 셔츠와 치마 (2 부)
위진 남북조 시대의 여성복, 여성치마는 벼슬녀, 시종이 긴팔, 줄무늬 스커트 (돈황 막고굴 벽화), 긴팔, 줄무늬 스커트 (돈황 막고굴 시주 벽화 복원) 를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돈황 막고굴 터널 양쪽과 불사 이야기 아래에는 종종 가지런한 남녀들이 몇 인치에서 몇 피트 높이까지 줄지어 서 있다. 그중에는 권세가 있는 혁혁한 관리와 일반 서민이 있다. 이 캐릭터들은 모두 돈을 주고 동굴을 지었다. 그들은 벽에 자신의 형상을 그려 동굴에 있는 모든 보살과 불상이 그들이 공양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들은 동굴 주인이라고 불리며 공양자라고 불린다. 많은 공양자들은 연호, 작위, 순위, 성 등을 표시하는 비문을 갖추고 있다. 이 그림에 그려진 옷은 당시 통용되었고, 하남 낙양에서 출토된 도녀도 이런 옷을 입었다. 더블 버클, 허리띠, 와이드 소매, 소맷부리에 색깔이 다른 소매가 특징이다. 줄무늬가 있는 치마. 당시 여자 하치마는 선글라스 외에 다른 치마도 있었다. 진' 동궁 옛일' 에는 태자공주의 의상이 기록되어 있는데, 누빔 쌍치마, 원사 쌍치마, 단사컵 스커트 등 명색이 있다. 여치마 제작이 매우 정교하고 소재 색상도 각기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진 남북조 시대의 학자들은 스카프를 쓰고 넓은 셔츠 (손위고의 일부) 를 입고 있었다. 고 () 는 중국 고대의 걸출한 인물 화가이다. 당대의 화가 손웨이의 손에서 나왔지만 위진 풍격이 짙다. 네 명의 학자가 다리를 꼬고 카펫 위에 앉아 작은 왕관이나 스카프를 쓰고 넓은 셔츠를 입고 있다. 모든 사람 옆에는 넓은 소매 옷을 입은 종업원이 한 명 있다. 화면 구도와 인물 배열을 보면 난징 서선교 남조묘에서 출토된' 대림 칠현' 벽돌 인쇄 벽화와 같다. 인물의 의상, 형체, 생활용품은 모두 위진 남북조 시대의 전형이다. 남북조 시대의 바지 주름 중 하나
남북조 시대의 바지 주름은 북방 유목 민족의 전통 의상이다. 기본 스타일은 위에 무릎 소매를 입고 아래에 통통한 통바지를 입는 것이다. 이런 옷의 원단은 왕왕 두터운 모직물이다. 바지를 입고 짧은 상의를 입는 것을 통칭하여 바지복이라고 하지만 봉건 귀족은 어쩔 수 없이 바지에 가운을 입어야 했다. 기수나 동료 행인과 같은 노동에 종사하는 사람들만이 편의를 위해 바지를 직접 밖에 노출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봉건 귀족들은 짧은 옷과 바지를 입고 외출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진나라에 이르러서야 이런 습관이 달라졌다. 남북조 시대의 바지는 와이드 팬츠와 작은 입바지의 구분이 있어 와이드 팬츠를 패션으로 하고 와이드 팬츠를 입는 것이 불편해서 바짓가랑이를 금띠로 묶고 밴딩바지라고도 합니다. 이 사진은 바지의 주름을 보여줍니다. 네 번째 부분 sui, Tang 및 five 여성 의류 (그림)
당오대의 의상 수나라의 헤어스타일은 비교적 간단하고 변화가 크지 않다. 보통 평평한 지붕, 털층이 모자처럼 쌓여 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초당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지만, 정상은 수나라처럼 평평하지 않고, 우뚝 솟은 기세가 있어 구름 모양으로 많이 만들어진다. 당태종에 이르렀을 때 상투를 올리는 것이 점점 높아지고, 형식도 점점 풍부해졌다. 수당 시대 여성의 일상복은 육지, 반팔, 실크, 블라우스, 코트, 롱스커트 등이 많았다. 왼쪽 1 드레스를 입은 비단녀 (산시 건현 묘벽화). 왼쪽 2 여긴 치마 반팔 (산시 Xi 서쪽 교외에서 출토된 삼색 수영). 왼쪽 3 마 신발 (신강 투르판 출토). 왼쪽 4 민들레 신발 (신강 투르판 출토). 당오대 황제 제 2 관 (그림)
수, 당, 5 대 황제는 모두 왕관을 쓰고 있다. 안은 당대의 걸출한 화가로, 일찍이 조정에서 요직을 맡았었다. 그는 늘 당대의 정치 사건을 제재로 그림을 그리며 많은 중대한 제재의 작품을 창작하였다. 문헌에 따르면, 안은 당태종의 초상화를 그렸으며 당대의 관복 제도 제정에 직접 참여했다. 그래서 그가 그린 제왕복은 현실에 가깝고 어느 정도의 신뢰성을 가지고 있다. 관은 고대 제왕의 신하들이 제사식에 참석할 때 착용한 예의관이다. 황제, 왕자 등에서 입는 제사복으로 쓰이다. 크라운 꼭대기에는 앞 한 바퀴 뒤에 직사각형 관판이 있고, 관판의 앞뒤에는 모두' 관' 이 걸려 있다. 수량과 재질에 따라 크라운은 귀천을 구분하는 중요한 상징이다. 왕관을 쓴 사람은 누구나 왕관 세트를 입어야 한다. 대관복은 신비한 외투와 성홍색의 밑바닥으로 장식되어 있고, 상하에는 모두 장이 있다. 또한 무릎 보호, 세이버, 치바 등이 있습니다. 초당 시대의 여장.
수대 여성의 복장 수대 여성의 일상복은 대부분 연환, 상의, 블라우스, 치마이다. 짧은 롱 스커트가 가장 기본적인 형식이에요. 그것의 특징 중 하나는 치마 허리를 비교적 높게 묶고, 보통 허리 위에 있고, 어떤 것은 겨드랑이에 묶여 있어 매우 가늘고 긴 느낌을 준다는 것이다. 이 그림은 수대 반팔 원피스, 롱스커트, 좁은 소매의 옷차림을 보여준다. 중당 시대의 여성복 중 하나 (사진)
당대 중기의 여장과 치마는 당대 여성의 주요 복장 스타일이다. 수나라와 초당 시절, 여성은 소매로 반바지를 입고 하이웨이스트 타이트한 롱스커트를 입고 허리 위, 심지어는 리본으로 겨드랑이에 묶어 예쁘고 날씬한 느낌을 주기도 했다. 중당의 치마는 초당보다 넓고, 다른 변화는 크지 않다. 이 그림은 중당인이 치마와 실크를 입고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중기 및 후기 당나라 여성 의류 (그림)
중만당 여장이 흥성한 후, 후복의 영향이 점차 약해지고, 여복의 양식이 점점 넓어지고 있다. 중만당 시대에는 이 특징이 더욱 두드러졌다. 일반적으로 여성복의 소매 폭은 왕왕 4 피트를 넘는다. 이 그림은 중만당 시대의 넓은 소매 카디건, 긴 치마, 실크의 옷차림을 보여줍니다. 당대의 중후기의 귀족 복장으로, 일반적으로 중요한 경우에 입는데, 예를 들면 원로원 참석, 예식 참석, 결혼 등이다. 이런 옷을 입으면 머리카락에도 금화가 있어' 비녀 예복' 이라고도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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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액세서리
세 번째 부분 늦은 당나라 의상 (그림)
당대 5 대 의상이 당대에 흥성한 후 후프의 영향이 점차 약해지고 여성 의류의 양식이 점점 넓어지고 있다. 중만당 시대에는 이 특징이 더욱 두드러졌다. 일반적으로 여성복의 소매 폭은 왕왕 4 피트를 넘는다. 당나라 중기와 후기에 귀족 예복은 통상 중요한 경우에 입는데, 예를 들면 원로원 참석, 참가식, 결혼 등이다. 이런 옷을 입으면 머리카락에도 금화가 있어' 비녀 예복' 이라고도 불린다. 이 그림은 돈황 막고굴 중만당 후주의 복식이다. 롤빵에 머리핀 빗을 넣고 스트레이트 칼라 셔츠, 하이웨이스트 스커트, 신사벨트, 실크, 신발을 신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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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라 여자 페이스 북 (그림)
당시대 여성의 얼굴 화장 당대 여성의 화장 순서는 대략 다음과 같다. 1, 납가루를 바르다. 둘째, 지방을 바르십시오. 거위 노란색 외투 세 벌; 눈썹 네 개를 그리다. 5 점 구강 지방; 6 면 그림 일곱 개의 데칼 심벌즈. 고대에는 여성들이 원래의 눈썹을 깎은 다음, 구운 버드나무 가지나 광석으로 만든 푸른색 물감으로' 대미' 라는 다양한 모양을 그렸다. 당대의 여자 눈썹의 이름은 매우 많은데, 가늘고 긴' 나방 눈썹' 도 있고, 넓고 넓은' 넓은 눈썹' 도 있다. "비녀 다이투" 에서 귀족 여성의 눈썹은 일종의 넓은 눈썹이다. 소위 "꽃 봉오리" 는 눈썹 사이의 장식입니다. 남북조 때, 어느 날 수양공주가 전처마 밑에 누워 매화 한 송이가 이마 앞에 떨어져 염색을 해서 열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궁녀들은 이색을 알아차렸지만, 그들은 본받기를 갈망한다. 당대에는 꽃봉오리에 색을 발랐지만 금속 제조사도 있었다. 얼굴에 관해서는, 한 아가씨의 볼에 반점이 있어서, 은폐로 규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모두들 아름답다고 생각하여 다투다가 일시적인 조류가 되었다. 왼쪽 1' 꽃 화장' 여자; 왼쪽 2 는' 눈썹 메이크업' 여자이다. 왼쪽의 세 번째 그림은' 노란 화장' 의 여자이다. 왼쪽 4 는' 페이스북' 여성입니다. 왼쪽 5, 6 은' 꽃 화장' 여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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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아 왕조 북부 계급 의상 중 하나 (그림)
요대 북방 계급의 복식은 가운을 위주로 남녀가 모두 가지고 있다. 의류 특징은 일반적으로 왼쪽 칼라, 라운드 넥, 좁은 소매입니다. 가운에 매듭 모양의 단추가 있어 가슴에 묶고 무릎까지 늘어져 있습니다. 가운의 색깔은 비교적 어둡다. 회녹색, 회청색, 황토황, 흑녹색 등이 있으며, 도안도 비교적 간단하다. 귀족층의 가운은 대부분 정교하고 녹슨 무늬가 있다. 용문은 한족의 전통 패턴으로, 거란 남자의 의상에 나타나 두 민족의 상호 영향을 반영한다. 이 사진은 라운드 네크라인 가운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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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대 귀족 의상 중 하나 (그림)
이 김대 귀족 복장의 사진은 좁은 소매 가운과 롱스커트를 입고 있는 것을 보여준다. 김대의 장식 도안은 동물, 특히 사슴을 좋아한다. 말사슴 한 쌍과 숫사슴 한 마리가 송화강 하류 오리미금 무덤에서 출토된 옥조각판에 자랑스럽게 서 있다. 암사슴 한 마리가 나를 응시하며 부드럽고 우아하다. 좌우에는 각각 작은 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사슴이 숲에 서식하며 유목민족의 장식 특징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란저우 중산 금묘에서 출토된 조각 벽돌에도 대량의 사슴 무늬가 새겨져 있다. 순금 무덤과 산서직산화유에서 발견된 무늬에 관해서는 사슴의 이미지도 다르거나 천천히 걷거나 질주하며 짙은 생활 정취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장식적인 특징도 대량의 옷과 의류에 반영되었다. 김대 역사에는 여진족 의상인' 곰사슴산림을 문물로 삼는다' 는 기록이 있다. 사슴무늬 응용이 광범위하여 외형이 아름답고 장식이 편리하다. 또 다른 이유는 사슴과 한자' 사슴' 해음이 상서로운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그림에 그려진 치마 패턴은 사슴의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다. 명청시대에 사슴의 도안은 관측이 받아들이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민간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었다. 더 흔한 것은 그것을' 복',' 수명' 이라는 단어와 결합하여' 복, 루, 수명'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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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대 귀족 평상복 한 벌밖에 없다 (그림)
원대 귀족 사복도, 좁은 소매로 용금포, 파문 모자, 운어깨, 새틴 부츠. 원나라 때 귀족들은 한제를 비난하고 옷에 용무늬를 광범위하게 짜냈다. 원사' 에 따르면 황제의 제복, 무릎 보호대, 옥비녀, 벨트, 리본 고리에는 각종 용무늬가 장식되어 있다. 두루마기만 해도 여덟 마리의 용이 있는데, 아직 수장의 옷 옆에 있는 용은 아니다. 용문은 한족 인민이 창조한 것으로 중화민족의 문화를 대표한다. 당말 5 대 이후 북방 소수민족은 잇달아 정권을 세웠고, 예외 없이 모두 이 모델을 따랐다. 원대에서는 의류에 용을 대량으로 사용하는 것 외에 다른 가전제품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원나라 때 몽골족 남자는 등나무로 만든 파문 모자를 썼고, 방원 두 가지 스타일로 윗부분은 보석으로 장식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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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나라 귀족 의상의 두 번째 부분 (그림)
원대 귀족은 고관을 쓰고, 황후는 깃을 가로지르며 금포를 만들었다. 원대 여성복의 특징: 일반적으로 지위가 높은 여자들은 모두 고관을 착용한다. 보통 여자는 가죽 모자를 쓴다. 네가 입는 옷은 넓고 느슨해서 대부분 늘어져 있고, 옷가에 바닥을 끌며 걸어가면 노예에게 부축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원대 돈황 벽화 속 수호신 이미지가 그렇다. 원대에 대량의 금이 의류에 사용되어 이전의 왕조를 넘어섰다. 직물에 금을 첨가하는 현상은 일찍이 진나라 이전에 나타났다. 한복의 사용에 관해서는, 대략 동한 혹은 그 이후의 일인데, 주로 궁정에서 사용한다. 위진 남북조 시대까지 의류 직금의 패션이 전국적으로 보급되었다. 송대 귀족 복장용 금은 18 종류가 있다. 요금 지역의 금 짜기 기술도 크게 향상되었다. 특히 회진 지역에서는 옷감이 가장 유행하고 아름답다. 원나라 요금 이후 금은 옷감에 이전 세대보다 잘 사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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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나라 한 여성의 의상 중 하나 (그림)
원대 한족 여성복의 실물 사진에 전시된 의상은 대부분 무석교외의 원묘에서 따온 것으로, 넓은 변두리 짧고 가장자리가 없는 더블 단추 저고리, 더블 단추 밑단 트임 터틀넥 보라색 소스 조끼, 정면 중앙에 십자선이 있는 싱글 단추 스커트, 양쪽에 접은 성이 있는 치마 등이 있다. 신발에는 두 가지 스타일이 있는데, 하나는 회문실이다. 다른 하나는 평평한 줄무늬가 있고, 뾰족하고, 실이 달린 매듭 신발입니다. 신발 밑창은 굵은 면직물로 만든 것이다. 바지 지갑 등 여성용 물건도 있어요. 위 그림은 더블 행 버클 실크 상의입니다. 가운데 그림은 더블 행 버클 실크 이불입니다. 다음은 실크 치마 (출토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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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나라 치마의 반팔 중 하나 (그림)
원나라 때 치마 가운 반팔, 가운 위주. 풍격이 요대보다 약간 크다. 남자 관복은 대부분 한족의 풍습, "제라, 큰 소매, 입깃, 우깃" 에서 나온다. 그 지위는 의류의 색채와 도안에 나타난다. 공직의 관직은 호미, 페인트 원사로 만들어져 그 발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평일에는 제비옷을 입고 좁은 소매를 입는다. 지위가 낮은 종들은 상복 밖에서 반팔 셔츠를 입는 경우가 많으며, 여성도 이런 풍습 (반팔 치마라고 함) 을 가지고 있다. 요금시대에 많이 쓰이는 것 외에도 라운드 네크라인, 타이트한 소매, 넓은 밑단, 촘촘한 구김입니다. 이 사진은 치마와 반팔의 옷차림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