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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도와 우뢰는 사람들이 믿는 최초의 문신이다. 『산미경』의 기록 외에도 한나라의 여러 책에 기록되어 있다. 예를 들어, 《위수재건집》 제6권 《화도국거》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도두산에는 가지가 3천 마일이나 휘어져 있는 큰 복숭아나무가 있습니다. 해가 뜰 때 우는 나무. 나무 아래에는 유(Yu)라는 이름의 신과 레이(Lei)라는 이름의 두 신이 있는데, 둘 다 불길한 유령을 보호하고 잡히면 죽이기 위해 갈대를 들고 있습니다. 잉소(Ying Shao)의 "관습" 제8권에서는 투와 레이(Tu와 Lei)가 귀신을 잡을 수 있는 두 형제라고 나와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두숴산(Dushuo Mountain)의 복숭아나무 아래에 앉아 귀신을 확인하고, 인류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발견하면 그렇게 할 것입니다. 잡아서 호랑이에게 먹이세요. 그래서 군장(縣官)은 겨울에 섣달 그믐날에 갈대를 들고 있는 복숭아 모양을 조각하여 문에 걸기도 하고, 문에 호랑이를 그리는 것도 모두 고대인의 풍습을 따른 것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도교는 이 믿음을 흡수했습니다. Jin Gehong의 "베개 책"은 Yu Lei를 도교 신성한 계보에 포함시키고 그를 동방 유령 황제 중 한 명으로 불렀습니다. 그의 "Yuan Shi Shang Zhen Zhong Immortals"도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북왕조에서는 문 옆에 두 개의 복숭아 형상을 두었고, 용기를 장려하기 위해 밧줄에 수탉의 깃털을 두었습니다." 그 이후로 남조의 양종마오(梁宗mao)는 사람들에게 두 신을 믿어왔습니다. "Jingchu Sui Shi Ji"에서 말했습니다. 복숭아 판을 사용하여 문을 만들었습니다. 그 위에 두 신이 그려져 있습니다. 왼쪽 문은 Shen Tu, 오른쪽 문은 Yu Lei입니다. 그들을 문신이라 부르세요. 수나라 두태경의 『옥촛서』에는 『국도』를 인용하여 신디와 우뢰가 도두산의 큰 복숭아나무 아래에 위치하며 문신이었다고 ​​한다. 송나라 Chen Yuanliang의 "Sui Shi Guang Ji"5 권에는 "Bian Di Lei"라는 특별 기사가 있는데, 사람들은 종종 정단에 복숭아 부적을 쓰고 그 위에 Yu Lei와 Shen Tea를 새긴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북평 풍습과 상징 · 수이 카오"에도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설날에 귀족과 친척의 가족은 신성한 찻잎과 Yulei를 걸고 집에는 민속 장소 참깨 줄기와 편백 잎을 걸어 놓습니다. "민속 신상 그림 전시회": "소위 Shen Tu Yu Lei는 "산해 고전"신화의 인물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가장 오래된 문신의 의미는 지금까지는 완전히 잊혀져 있었고, 오늘날에도 사람들은 그 이름을 적고 있다. 문에 있는 것은 더 대중적인 장군의 초상화를 나타낸다. 두 신에 대한 신앙이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져 있음을 알 수 있다. 예배 방법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두 신의 초상화를 그려서 문에 걸고, 복숭아 나무로 두 신의 형상을 새겨 문에 걸고, 진사 펜을 사용하여 두 신의 이름을 씁니다. 복숭아 판을 문에 걸고 도교의 상징을 그려보세요.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사람들은 그것이 귀신을 쫓아내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 신의 형상에 대해서는 《삼교기원신구사전》에 두 신의 초상이 담긴 그림이 있다. 두 신은 복숭아나무 아래에 위치하며, 가슴이 드러났으며, 검은 턱수염과 굴곡진 턱수염, 눈썹과 머리카락을 갖고 있으며, 손에는 복숭아나무 칼과 갈대줄을 들고 있습니다. 사납게 보이니 귀신이 그들을 보면 두려워하는 것도 당연합니다.

당나라에는 또 다른 문신 종귀가 나타나 귀신을 잡았을 뿐 아니라 귀신도 잡아먹기까지 했기 때문에 설날이나 단오절에는 종귀의 형상을 문에 붙이는 경우가 많았다. 악령을 물리치세요. 청나라 부차둔충의 『연경년기』에는 “단오절마다 상점에서는 노란 종이를 사용하여 붉은 도장을 덮거나 천상종귀의 형상을 그리거나 오독부적의 형상을 그린다. 동네 사람들이 달려가 사서 악을 피하기 위해 가운데 문에 붙어 있는 모습이다. “머리는 고리 같고, 코는 고리 같고, 귀는 종 같은 표범처럼 생겼다. 검은색 망사모자, 검은색 궁정신발, 붉은색 로브를 입은 그는 오른손에 검을 쥐고 왼손으로 귀신을 잡는 모습으로 노려보며 위엄있고 꼿꼿한 모습을 보였다. 그의 유령 잡기 능력과 위신은 Shendi와 Yulei보다 훨씬 높다고합니다. 그의 출신에 관해서는 『부비탄』 제3권, 『천중기』 제4권, 『과거선선동감』 제14권 등의 기록에 따르면 종귀는 본래 중난산 출신이었다. 627년) 무예시험을 보기 위해 장안으로 갔으나 외모가 흉악하여 낙제하여 이를 듣고 궁궐계단에서 죽었다. 당나라 고조(高祖)는 그에게 붉은색 관의를 특별히 하사하여 매장하였다. 그 후 당나라 현종제가 가끔 비장병을 앓아 많은 의사를 불러 치료를 했으나 결과가 좋지 않아 궁중의 모두가 걱정했다. 어느 날 밤, 당현종이 잠이 들었을 때 갑자기 작은 귀신이 궁궐의 물건을 훔쳐 궁궐 담을 따라 도망치는 꿈을 꾸었는데, 당현종은 급히 체포하라고 소리쳤고, 키가 크고 잘 생긴 남자가 작은 귀신을 붙잡고 궁궐로 달려오는 것을 보았다. 그리고 그것을 먹습니다. 현종이 누구냐고 묻자 그는 "무술 시험에 실패한 진시 종귀"라고 답했다. Tang Xuanzong은 다음날 병이 낫고 화가 Wu Daozi를 초대하여 Zhong Kui의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그 초상화는 Xuanzong이 꿈에서 본 것과 똑같았습니다. 그는 그것을 궁전 문 위에 걸었습니다. 나중에 도교는 이 믿음을 흡수하여 종종 종귀를 악을 쫓아내고 귀신을 쫓아낼 수 있는 재판관으로 여겼습니다. 따라서 종귀는 귀신을 쫓아내고 잡는 도교의 신이 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종귀가 누나와 결혼한다는 이야기, 종귀가 귀신을 잡는 이야기, 밤에 종귀가 사냥을 한다는 이야기도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지고 있다.

진경과 우지공은 문신 중 오문신으로 원나라 이후에는 문신으로만 숭배됐지만 실제로는 당나라 출신이다. 명나라 『정통도교경』의 『소심기』, 『삼종신사대』, 『만대선신동감』 등의 기록에 따르면 두 문신은 두 장군 진경(秦强)이었다. 진서보)와 당나라의 유치공(웨이치징더). 전설에 따르면 당나라 태종은 건강이 좋지 않았으며 궁궐 문 밖에는 악령이 울부짖고 있었는데 6개의 안뜰과 3개의 궁이 있었고 밤에는 평화가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태종이 모든 신하들에게 이 상황을 알렸고, 진숙보가 이렇게 보고했습니다. 정중한 군복을 입고 봉사할 의향이 있습니다." 태종은 보고를 승인하고 두 사람에게 밤에 일어나도록 요청했습니다. 궁전 문 양쪽에서 밤은 참으로 평화로웠습니다. 태종은 두 사람을 칭찬한 후 밤새도록 궁궐 문을 지키는 것이 너무 힘들다고 생각하여 화가에게 명하여 두 사람이 털복숭이 옷을 입고 옥도끼를 들고 초상화를 그리게 하였다. 손에 들고, 허리띠로 채찍질을 하고, 활과 화살 연습을 하며 평소처럼 두 문에 매달린 채, 예수이는 그때부터 진정되었다. 사람들이 이 관습을 따르고 두 사람을 문신으로 숭배한 것은 원나라 때부터였습니다.

이전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었지만 이 두 사람이라는 사실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남송의 익명의 사람이 쓴 "풍창소창(Fengchuang Xiaocang)"은 "경강 이전에 변중(Bianzhong)에는 옷을 입은 문신이 많았습니다. 송나라와 조나라의 "빈투이루(Bin Tui Lu)"는 "설날에 진전궁의 두 장군이 갑옷을 입었다"고 말했습니다. 명청시대가 되어서야 책의 기록에 진경(秦兆)과 위치공(魏治功)이라는 것이 분명하게 기록되어 있다. 진수보와 위치경덕의 초상화는 대중적인 그림으로 그려지고, 종이에 컬러로 인쇄되어 작은 가구에 게시됩니다." ": "이생에서 우리는 서로를 소중히 여깁니다. 음력 정월에는 문인, 서예신, 위뢰, 군장 등의 그림이 그려져 있는데, 당 태종 황제가 병이 났다고 생각하여 우지공과 진경에게 문을 지키라고 명령했다. , 그리고 병은 계속 회복되었습니다." Zhang Zhenhua Changhua의 "중국 계절 예절 및 관습" 기록에 따르면 "문신을 고수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장소에 따라 장소가 다르고 시간에 따라 스티커가 다릅니다. 에서 얼굴이 하얀 베이징 진수보(秦密寶)와 얼굴이 검은 우지경덕(玉治景德)이 대부분 사용된다. 오늘날까지도 이 일을 하는 주민들이 있어 번영과 번영을 기원하고 있다." 이는 그 이후로 두 신을 숭배해 왔음을 보여준다. 그리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람들의 숭배를 받고 있습니다.

고대 서민들의 숭배에서 유래한 것으로, 은나라 때 황제가 다섯 번 제사를 지냈는데, 주나라 때는 다섯 번의 제사를 지냈던 곳이기도 하다. 궁전의 "문" - 당연히 매일 통과해야 하는 장소입니다. 제사에서 문신의 이미지와 의인화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황제의 명을 받아 인간귀신과 요괴들을 다스리는 신이다. 그래서 음력 12월 30일 밤에는 도깨비나무로 조각한 두 신을 문 양쪽에 두어 귀신과 요괴를 쫓고 재앙을 없애는 역할을 한다. 나중에 문에는 두 개의 신상이 그려졌습니다. 문 신이 되어 보세요.

문신은 귀신을 잡는 신 차율레이라고 한다.

한나라에는 문신이 셋 있었는데, 하나는 성경(成淸)이고, 나머지 둘은 신차와 위레이였다. 당 태종 때 화가들은 궁궐 주변에 진수보와 어치공의 형상을 그리라는 명령을 받았고, 사람들은 이를 이용해 악령을 제압했습니다. "Tan Zheng Yin 세관"을 참조하십시오. 송원대 이후에는 민중 문신의 변화가 더욱 심해졌고, 수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대표자로는 진숙보(秦官寶), 위지공(玉治功), 문교(文橋), 악비(趙飛), 조윤(趙雲), 손민(孫達), 방환(興官) 등 유명한 고대 충신들이 있다. 뛰어난 업적을 이룬 군 장군은 귀신을 제압하고 악령을 쫓아내는 능력이 뛰어나 성문을 건너는 것을 불가능하게 만들고 집을 더 안전하게 만듭니다. 그 밖에도 천관(기쁨의 신), 유하이(작은 부의 신) 등이 있습니다.

동한 왕조 잉쉬안의 『풍속』은 『황제서』를 인용하여 “고대에 두숴산에 신나(所愛)와 우뢰(玉雙) 두 형제가 살았다. 산 위에는 복숭아나무가 있는데, 그늘이 천개처럼 펼쳐져 있습니다. 매일 아침 그들은 이 나무 아래에서 유령을 검사합니다. 악령이 세상에 해를 끼치면 묶어서 호랑이에게 먹인다. 나중에 사람들은 두 개의 복숭아 판을 사용하여 Shen Cha와 Yu Lei의 초상화를 그리고 문 양쪽에 걸어 귀신을 쫓아내고 악령을 물리쳤습니다. 남조(南朝) 양종징(梁忠jing)이 『징추세년』에 기록하였다: 음력 정월 초하루에 “문에 복숭아 판을 세웠는데 이를 선목이라 하고 좌우에 두 신을 그렸다” 문의 측면에는 왼쪽에 Na 신, 오른쪽에 Yu Lei가 있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문 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그러나 실제 역사서에 기록된 문 신은 Shen Cha나 Yu Lei가 아니라 Cheng Qing이라는 고대 전사. 반고의 『한서·광천왕전』에 기록되어 있다. 광천왕(곡계)의 궁궐 문에는 짧은 옷을 입고 큰 바지를 입고 장검을 입은 고대 무사 성청(成淸)의 초상화가 있었다. . 당나라에서는 문신의 자리가 진수보(秦宝寶)와 유치경덕(玉智景德)으로 바뀌었다.

'서유기'의 이야기는 좀 더 구체적이다. 징허 용왕은 점쟁이와 내기를 하기 위해 공장 사망 규정을 어겼고, 그 죄로 인해 처벌을 받아야 한다. 옥황상제는 위정을 감독관이자 참수관으로 임명했다. 형하용왕은 살아남기 위해 당태종에게 자비를 구했다. Taizong은 동의했고, 용을 죽여야 할 때가 되자 Wei Zheng을 불러서 그와 맞서게 했습니다. 뜻밖에도 위정의 영혼이 승천하여 용왕의 목을 베었습니다. 용왕은 태종이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고 불평하며 밤낮으로 궁궐 밖에서 살려달라고 소리쳤다. Taizong은 Qin Shubao 장군이 "나는 제복을 입은 Yuchi Jingde와 함께 문 밖에 서 있고 싶다"고 장관들에게 알렸습니다. 태종이 동의했다. 그날 밤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태종은 두 장군의 노고를 견디지 ​​못해 숙련된 화가에게 두 장군의 실제 얼굴을 그려 문에 붙여달라고 명령했습니다. 후세에 이 전통이 전해졌기 때문에 이 두 장군은 수천 가구의 문지기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조산의 일부 고풍스러운 문루의 두 문에는 여전히 Shencha와 Yulei 또는 두 명의 영웅적인 전사가 보이는데, 이미지는 동일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그중 하나가 강철 채찍을 들고 있고, 다른 하나는 철퇴를 들고 있습니다. 채찍을 들고 있는 사람은 유치경덕(玉智景德)이고, 철퇴를 들고 있는 사람은 진경(秦吉)이다.

당태종은 어떻게 진경과 유치공을 문신으로 만들었을까?

전국의 많은 집에는 문신이 있는데, 특히 문화가 가장 풍부한 지역인 베이징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문신은 우리나라와 북경의 민간 풍습에서 가장 많이 믿어지는 신 중 하나이며, 그 오랜 역사와 널리 퍼져 있고 다양성은 민속 신 중에서 가장 두드러집니다. 아래에는 옛날 북경의 수천 가구의 문 위에 자랑스럽게 서 있던 문신들만 기록되어 있습니다.

새해가 시작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문신에 대련을 붙이는 일이다. 매년 섣달 그믐 날(또는 29일)에는 모든 가정이 거리로 나가 춘절 대련을 사러 갑니다. 또한, 신나는 사람들은 춘절을 축하하기 위해 종이와 잉크를 뿌리고 집 안팎의 문을 장식합니다.

문신은 귀신을 잡는 신 차율레이라고 한다. 동한(동한) 영헌의 『풍습』은 『황제서』를 인용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다. 옛날에 두숴산에 심나(所愛)와 우뢰(玉隆) 두 형제가 살았다. 산 위에는 복숭아나무가 있는데, 그늘이 천개처럼 펼쳐져 있습니다. 매일 아침 그들은 이 나무 아래에서 유령을 검사합니다. 악령이 세상에 해를 끼치면 묶어서 호랑이에게 먹인다. 나중에 사람들은 두 개의 복숭아 판을 사용하여 Shen Cha와 Yu Lei의 초상화를 그리고 문 양쪽에 걸어 귀신을 쫓아내고 악령을 물리쳤습니다. 남조 양종징(梁宗景)의 《징추세년》에 기록된 바에 따르면 정월 초하루에 "문을 가리기 위해 복숭아 판을 세웠는데 이를 선목이라 하고 좌우에 두 신이 그려져 있다"고 한다. 문 옆면에는 나신이 있고 오른쪽에는 무성한 능선이 있다. 그러나 역사서에 기록된 실제 문신은 신차와 옥룡이 아니라 고대의 전사이다. 청청.

반고의 『한서·광천왕전』에 기록되어 있다. 광천왕(곡계)의 궁궐 문에는 짧은 옷을 입고 큰 바지를 입고 장검을 입은 고대 무사 성청(成淸)의 초상화가 있었다. . 당나라에서는 문신의 자리가 진수보(秦宝寶)와 유치경덕(玉智景德)으로 바뀌었다.

'서유기'의 이야기는 좀 더 구체적이다. 징화용왕은 점술가와 내기를 하기 위해 천도를 어겼고, 그는 그 죄로 인해 벌을 받아야 했다. 옥황상제는 위정을 감독관이자 참수관으로 임명했다. 형하용왕은 살아남기 위해 당태종에게 자비를 구했다. Taizong은 동의했고, 용을 죽일 때가 되자 Wei Zheng을 소환하여 Yi와 맞서게 되었습니다. 예기치 않게 Wei Zheng은 낮잠을 자고 그의 영혼이 하늘로 올라가 용왕을 참수했습니다. 용왕은 태종이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고 불평하며 밤낮으로 궁궐 밖에서 살려달라고 소리쳤다. Taizong은 Qin Shubao 장군이 "나는 제복을 입은 Yuchi Jingde와 함께 문 밖에 서 있고 싶다"고 장관들에게 알렸습니다. 태종이 동의했다. 그날 밤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태종은 두 장군의 노고를 견디지 ​​못해 숙련된 화가에게 두 장군의 실제 얼굴을 그려 문에 붙여달라고 명령했습니다. 후세에 이 전통이 전해졌기 때문에 이 두 장군은 수천 가구의 문지기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조산의 일부 고풍스러운 문루의 두 문에는 여전히 Shencha와 Yulei 또는 두 명의 영웅적인 전사가 보이는데, 이미지는 동일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그중 하나가 강철 채찍을 들고 있고, 다른 하나는 철퇴를 들고 있습니다. 채찍을 들고 있는 사람은 유치경덕(玉智景德)이고, 철퇴를 들고 있는 사람은 진경(秦吉)이다.

1. 유령을 잡는 문신은 주로 Shen Tu와 Yu Lei, Golden Rooster와 Tiger입니다. 3,000마일에 걸쳐 뻗어 있는 도우두산(Taoyudu Mountain)에는 거대한 복숭아나무가 있다고 합니다. 꼭대기에는 황금수탉이 있고, 아래에는 두 신이 있는데, 하나는 우(玉)이고 다른 하나는 요(遼)로서 갈대줄을 잡고 불길한 귀신과 기이한 새를 기다린다. 그 날은 음력 초하루였는데, 태양이 황금닭 위에 빛나고 닭이 크게 울었습니다. 그러자 세상의 모든 닭이 울고, 황금닭이 날아와 악령들을 다 잡아먹고, 황금닭을 두려워하여 모두 도망가니, 세상은 평안해진다. 두 신 율레이가 귀신을 붙잡은 뒤 갈대줄로 묶어 호랑이와 함께 붙잡았다고도 한다. 옛날에는 음력 12월 23일 이후 베이징 사람들은 문신을 붙이고, 복숭아 모양을 장식하고, 갈대를 걸고, 문에 호랑이를 그렸습니다. 문 좌우에 있는 두 개의 등은 호랑이 눈을 상징합니다. 불운을 면하고, 악을 진압하고, 귀신을 쫓아내세요.

2. 문신을 위한 기도 이런 문신은 문을 지키는 신이 아니라 오로지 기도에만 사용되는 인물이다. 황금두꺼비, 부를 부르는 소년, 부의 작은 신을 가지고 노는 앞머리도 있습니다. 이것을 숭배하고 게시하는 사람들의 가족 대부분은 문신으로부터 명성, 재산, 명예, 사슴, 박쥐, 말, 병 및 안장을 얻어 행운을 맞이하기를 희망하는 사업가입니다.

3. 도교 문신 베이징의 대부분의 집에는 게시되지 않지만 베이징의 도교 사원에서 발견됩니다. 산문의 두 신은 왼쪽의 청룡 맹장과 백호 감독입니다. 오른쪽에 신.

4. 무사 문신은 보통 거리를 향한 문에 게시되어 있으며, 문 밖에서 악마나 재난 별이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문신은 대개 무기를 들고 있습니다. 예: 검, 총, 검 및 미늘창, 도끼, 도끼, 갈고리 및 포크, 채찍, 메이스, 망치 발톱, 클랭 스틱, 납치범, 별똥별 등 북경 주거정원 입구에 있는 군문신은 대부분 당나라의 유명한 장군인 진경(秦智)과 우지공(玉治功)이다. Qin Shubao라고도 알려진 Qin Qiong은 Shandong Licheng 출신으로 무술에 능숙했으며 Meng Chang처럼 생겼습니다. 그는 마법 주먹을 가진 Taibao였습니다. 그는 철퇴로 산둥성의 6개 현을 격파하고 말을 타고 황하 양쪽을 누비고 다녔습니다. 수당(隋唐)의 장수 우지공(儀治功)은 무술에 능하여 낮에는 3성, 밤에는 8촌을 함락시킨 공로로 에공(孝孫)이라 칭해졌다. 두 장군 진과 유치가 이세민을 도와 천하를 정복하고 당나라를 건국한 뒤, 왜 그들은 시조가 되어 민중의 문신으로 활동했을까?

"기원탐구신전집" 삼종교' 기록에 따르면 당 태종 이세민은 초기에 항복했다. 강은 두건덕을 휩쓸고 두보위 등 반군을 진압하고 그 과정에서 수많은 사람을 죽였다. 왕위에 오른 후 건강이 극도로 나빠져 밤에 꿈을 꾸고 악몽을 많이 꾼다. 궁궐 안팎에 마귀가 벽돌과 기와를 던지는 일이 흔했고, 귀신이 불러 앞궁과 뒷궁을 만들고, 36개의 궁과 72개의 뜰이 밤에 조용했다. 그는 궁궐 안팎에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을 당태종 황제만이 느끼고 두려워했다고 말했다. 낮과 밤. 한 달여가 지나서 태종은 마침내 악귀들의 고문을 견디지 못하고 모든 장수와 대신들을 불러 토론을 벌였습니다. 장군들은 진경원수와 위지공 장군이 매일 밤 갑옷과 무기를 착용하고 궁궐 문을 지켜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밤이 되었지만 예상대로 태종과 법정의 군관들은 일제히 환호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태종은 진경을 그리워하게 되었고 공우치 장군은 밤낮으로 애쓰게 되자 궁화원에게 군복을 입고 노한 눈을 하고 채찍과 철퇴를 손에 쥐고 두 장군의 초상화를 그려달라고 부탁하여 걸어 두었다. 궁전 문 양쪽에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모든 악한 예배가 사라졌습니다. 후세는 이 방법을 따라 두 장군을 영원히 문신으로 삼아 백성들 사이에서 가장 널리 퍼지고 가장 큰 영향력과 가장 높은 명성과 가장 강한 인기를 누리며 부자와 가난한 자 모두의 사랑을 받는 문신이 되었습니다. 오늘날까지 번영을 누리고 있습니다.

양문신인 진경(秦强)과 어우지공(玉智功)의 조각상은 앉은 자세, 입는 자세, 옷 입는 자세, 갑옷 뚫는 자세, 발싸움하는 자세, 말 타는 자세 등 베이징의 개인 주택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타일로 발견됩니다. -기타 등. 어떤 사람은 채찍 하나와 이중 철퇴를 들고 춤을 추고 있고, 어떤 사람은 황금 발톱을 들고 있지만 활과 화살을 들고 있는 모습은 전혀 없습니다. 활과 화살을 들고 있는 유일한 문신은 당나라의 시조인 궁수 사영덩(謝永堂)과 금란(金蘭)의 친구 문후(文侯)의 후손인 왕보당(王寶堂)의 두 조각상이다. 종나라 말기와 명나라 초기에 양산보의 영웅 소문후로방과 사이인귀국성이 다시 등장했다.

문 좌우에 대련과 문신이 게시되어 있기 때문에 두 문신 진경과 우지 공의 좌우에 대련을 추가했다. 과거에는 시조 장군이셨고 지금은 집의 신이시다." 당나라의 시조와 사람들이 숭배하는 문신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명청시대부터 민국까지의 무장들의 문신은 나라마다 다르고, 북경 민가의 문신과도 성격이 달랐다. 예를 들어, 하남성 사람들이 숭배하는 문신은 삼국시대 촉나라의 조운과 마초이다. 허베이 사람들이 숭배하는 문신은 마차오(Ma Chao)와 마대(Ma Dai)이고, 허베이 북서쪽 사람들은 설인귀(Xue Rengui)와 가이수(Gaisu)를 숭배합니다. 산시성 사람들은 손빈(Sun Bin)과 방주(Pang Juan), 황산태(Huang Santai)와 양향우(Yang Xiangwu)를 숭배합니다. 한중 지역 포스터의 대부분은 무모한 두 남자 Meng Liang과 Jiao Zan입니다.

베이징 민가에 모셔져 있는 인물로는 진충과 위지공 외에도 '수호전'의 지에젠, 지에바오, 루팡, 궈성 등이 있다.

베이징의 안뜰은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바닥 공간이 뒤쪽 골목까지 확장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베이징의 주택에는 뒷문에 일종의 문신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베이징 주택의 뒷문에는 문지기가 한 명밖에 없습니다. 왜냐면 뒷문은 보통 문이 하나이기 때문이죠. 누구에게 보내야 할까요? 대부분이 귀신사냥신인 종규와 당나라 총리인 위정입니다. Zhong Kui가 유령 사냥꾼이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으며 Wei Zheng이 뒷문 신이 된 이유도 서면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소설 '서유기'에는 당나라 총리 위정이 경하 옛 용왕을 참수한 후 옛 용왕의 귀신이 억울함을 느껴 밤마다 내궁에 들어가 당태종 이세의 목숨을 노렸다고 한다. 시민. 불행하게도 진경과 우지공 장군이 궁궐 문을 지키고 있었는데, 옛 용왕의 순진한 영혼은 두 개의 철퇴와 채찍 아래서 감히 걸을 수 없어서 궁궐 뒷문으로 가서 벽돌과 기와를 깨뜨렸다. Qin Qiong과 Yu Chigong은 이미 정문에 있었기 때문에 수상 Wei Zheng은 밤에 뒷문을 지키기 위해 직접 용살검을 쥐고 있어야 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옛 용왕의 원한은 점차 줄어들었고, Wei Zheng의 손에 있는 용을 죽이는 검은 더 이상 한쪽에만 서 있지 않았습니다. Wei Zheng은 원래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의 공무원이었습니다. 그는 처음에는 Lucheng County의 Erxianzang에 있는 Sanqing Temple에서 도사로 봉사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그의 동상도 휘두르는 문신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검과 눈빛이 그에게 영웅적인 모습을 선사합니다.

베이징은 고대 도시이자 원, 명, 청 왕조의 정치, 문화, 상업 중심지이기 때문에 전국 각지에서 문인, 상인, 관리, 관광객이 잇따라 베이징으로 몰려왔습니다. 동시에 고향의 문신들도 와서 그들을 축복했습니다. 그러므로 베이징 집의 대문에는 전 세계의 온갖 문신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Ran Deng Taoist, Zhao Gongming, 동부 한 왕조의 Yao Qi 및 Ma Wu, 반 금 영웅 인 Yue Fei 및 Han Shizhong이 가장 사랑스러운 것은 베이징 북부 Miyun 지역에 모셔진 문신이라는 것입니다. 실제로 남편과 아내 듀오 - Yang Zongbao와 Mu Guiying. 요컨대, 베이징 주택가에 게시된 문신의 대부분은 중국 고전에 나오는 영웅들을 바탕으로 한 것이며, 무예가 뛰어나고 의로움과 부에 관대하며 나라에 충성하는 영웅들은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큰 영향력을 갖고 있으며 사람들로부터 높은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중국 전통 문화에서 문신은 눈에 띄는 문화 현상이다.

세상에 신은 없습니다. 소위 신은 모두 사람들이 존경하는 역사적 인물이나 고대 전설 속의 신화적인 인물에 의해 신격화되었습니다. 문신의 유래는 대략 같다.

우리나라의 옛 풍습에서 문에 게시 된 신상은 원래 Zhong Kui, Shen Tu 및 Yu Lei였습니다. 고대 전설에 따르면 이 신은 흉포한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무기를 휘두르며 악마를 제압하고 가족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당나라에서는 진경(秦强)과 위지공(玉治功)의 초상화를 문신으로 삼았으며, 일부는 문(文) 원수와 월이(趙絲) 원수에게도 경의를 표했다.

명청시대 사람들은 미신을 믿고 '군'과 만나면 악령을 물리칠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고대의 무장을 문신의 초상으로 꼽았다. 예를 들어 Xiao He와 Han Xin, Guan Yu와 Zhang Fei, Cheng Yaojin과 Shi Danai, Lu Zhishen과 Li Kui, Wu Song과 Lin Chong, Zheng Chenggong과 Qi Jiguang... 모두 서로 마주보고 붙어 있습니다. 문.

문신은 사람들 사이에서 널리 믿어지고 있다. 그러나 문 신에 대한 다양한 이해가 있습니다. 일부는 Zhong Kui라고 말하고 일부는 Shen Tu와 Yu Lei라고 말하고 일부는 Tai Qiong과 Yu Chigong이라고 말하고 일부는 Wen과 Yue 원수라고 말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단순히 문신을 문신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직접 살 필요 없이 단순히 문 앞에 있는 무사를 그리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실제로 다양한 시대와 기능에 따라 이러한 다양한 신들을 세밀하게 분석할 수 있으며, 문신의 구체적인 모습을 밝힐 수 있다.

고대 제사 의식에는 원래 5번의 제사(혹자는 7번의 제사가 있었다고도 함)가 있었고, 숭배받은 것은 모두 소신이었다. 그 유래를 살펴보면 원시적인 자연숭배이다. 원시 숭배는 사람들의 일상 생활과 관련된 모든 것에는 신이 있다고 믿습니다. 오제(五祭)는 사람의 주거와 출입, 음식에 유용한 물건을 모시는 것이므로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제사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문신 개념의 최초의 기원이다. 어떤 사람들은 문신이 음기신이라거나, 작은 잘못을 감시하고 질책하기 위해 세상에 산다고도 합니다. 이는 문신의 기능이 사회화된 후에야 가능합니다. 이 개념은 한나라와 진나라 시대에 더 유행했습니다. "Jade Candle Book"과 "Jing Chu Fa Shi Ji"와 같은 고대 서적에 따르면 이러한 믿음은 여전히 ​​​​유산입니다. 이제부터 오제(五祭)는 국가제사(國祭儀式)의 일부분으로만 간주될 것이며, 국민들이 믿고 있는 문신, 부엌신 등은 더 이상 본래의 형태와 관련이 없게 된다.

고대 문신의 또 다른 기능은 귀신과 악령을 쫓아내고 국가 안보를 보장하는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문신은 Shen Cha와 Yu Lei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관습적인 용어를 사용하며 Shen Cha와 Yu Lei라고 부릅니다. 그들은 원래 신화 속 인물이었고, 권력을 장악할 수 있는 마법의 힘이 있다고 믿었던 한나라 사람들 사이에서 꽤 인기가 있었습니다. 보통 두수산 큰 복숭아나무 아래에 머물기 때문에 섣달 그믐날에는 따는 도구와 갈대줄(두 신이 귀신을 묶는 데 사용함)을 걸고 두 신과 호랑이(두 신이 귀신을 안고 있음)의 형상을 그린다. 호랑이를 잡아먹는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귀신과 악령을 쫓아낼 수 있다.

이 풍습은 나중에 악귀를 쫓는 부적으로 변모했고, 당나라 이후 점차 문을 지키는 책임은 종규와 무사 문신들에게 넘겨졌다. 그러나 궁궐과 귀족 가문에서는 청나라 때까지 섣달 그믐 날에 신상을 걸어 두는 풍습을 이어갔습니다. 민속 전사의 초상화에는 종종 Shen Tu와 Yu Lei의 이름이 표시되어 있으며 몇몇 곳에서는 사람들이 유명한 문신의 초상화도 게시하지 않고 문에 Shen Tu와 Yu Lei의 이름을 적습니다. 전통적인 개념의 심오함.

종귀가 귀신을 잡는 이야기는 중국인들 사이에서 유명하다. 중국 사람들은 귀신을 위협하고 악귀를 쫓아내기 위해 문에 신기한 물건을 걸어 두는 풍습이 있는데, 신투(Shen Tu)와 위레이(Yu Lei)는 귀신을 잡아서 호랑이에게 먹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문신으로 여겨진다. 또 다른 예는 "맹희비탄" 25권입니다. "관중에는 게가 없습니다. 원풍중에서 제가 산시에 있었는데 친천의 한 집에서 게 천 마리를 잡았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학자들은 그 모양을 꾸미고 괴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각 가족은 질병에 시달렸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빌려서 문에 걸면 사람들이 인식하지 못할뿐만 아니라 귀신도 인식하지 못할 것입니다.

이것은 고대 인간이 만든 신들의 심리에서 알 수 있듯이, 그가 흉포한 모습을 보이며 사람을 죽일 수 있었던 것은 당 현종(玄宗) 시대에 종계(忠秦)가 등장한 이후부터였다. 그리고 임프를 먹습니다. 사람들 사이에 곧 그의 초상화가 그려져 문과 벽에 게시되었습니다. Ming Ling Zhihan이 쓴 "Zhong Kui Tu"는 다음과 같습니다. Zhongnan Jinshi는 완고하게 일어나 파란색 로브와 오픈 부츠를 가져 왔습니다. 딱딱한 노란색 책이 적힌 종이 한 장이 있는데, 거기에는 하나님께서 당신을 축복하셨다고 적혀 있습니다. ...의지는 여우의 아홉개의 꼬리를 놓아주고 문과 성곽을 지키느니라. ”

전임자들은 종귀의 기원에 대해 자세히 연구했습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고대인들이 전염병과 귀신을 쫓아내기 위해 누오 의식을 열 때 항상 종귀를 흔들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귀신을 쫓아내는 상징이 되어 사람들의 마음에 있는 악령을 물리치는 마법의 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위(魏)나라와 진(陳)나라에서 수(隋)나라와 당(唐)나라에 이르기까지 종(마지막 소리와 같음) 구이는 자주 있었습니다. 북위 왕조의 야오 쑤안(Yao Xuan)의 본명은 종(Zhong)으로 명명되었습니다. 구이(Kui)는 악귀를 쫓는다는 뜻입니다. 당나라의 문인들도 게임 기사를 쓰는 습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종계의 허구적 이야기가 등장한다. 당나라 현종황제는 귀신을 잡았다. 그러나 종귀의 귀신사냥 그림은 그야말로 현종 시대에 유행했고, 이 이야기는 그때부터 오도자가 썼다고 한다. , 궁중에서 백성들에게 널리 유포되었으며, 도교에서는 이를 악을 물리치는 판사라고도 부른다. 혼돈의 시작 ( "과거의 불멸의 Tongjian") 명나라 말기부터 Zhong Kui의 이미지는 새해 전날보다 더 자주 문에 걸려 있습니다. 음력 5월 5일인 용선제(龍船祭)로 바꾸었다. 무사를 문신으로 묘사한 것은 소설가에 의한 것으로 추정된다. 서한시대에는 궁궐 문에 무사를 그렸으나 그 역할이 문신과 같은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그러나 한나라의 벽화와 문그림에는 신도 외에도 Yu Lei와 Zhong Kui에는 송나라 Jingkang 이전에 Bian이 호랑이 헬멧을 쓰고 있다고 말하는 "Fengchuang Xiaoshu"와 같은 문 신으로 전사의 그림도있었습니다. " 또한 진강 출신의 두 장군이 "이견지"에 나오는 것과 비슷한 갑옷을 입고 있었다고 전한다. 그러나 당시 그려진 남자 코끼리 무사는 현실적이지 않다. 원명대 이후에는 진장군과 진장군의 칭호가 유치, 원수 원수, 월수 등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무사 문신 가운데 현대에 가장 인기 있는 두 장군은 진경과 우지공이다. 문신 이야기는 '여정'에서 처음 등장한다. 서유기'의 많은 내용은 원나라와 명나라 초기의 대본과 민간전승에서 파생된 것입니다. 명나라 초기의 『서유기』에는 『영락대전』의 설화집에도 비슷한 묘사가 있다.

그래서 우리는 진나라와 유치를 문신으로 믿는 민간신앙이 그보다 더 앞선 것이라고 추측한다. 현대의 문신상은 대부분 이렇습니다. 『삼종신전집』 제7권: 문신은 진수보(秦密寶)와 위지징더(玉智德) 두 장군이다. 당나라 태종은 서슴지 않고 침실 밖에 벽돌과 기와를 던졌고, 궁궐과 칠십이 뜰은 밤에도 조용하지 못했다고 한다. 이에 신하들에게 말했다. "나는 살면서 참외처럼 사람을 죽이고 개미처럼 시체를 쌓는다. 내가 왜 괴물을 두려워해야 하느냐? 나는 공손하게 군복을 입고 기다리고 싶다." "태종은 그의 공연을 받아들였고 밤에도 놀랄 일이 없었습니다. 태종은 그것을 칭찬하고 두 사람이 밤새도록 깨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태종은 두 사람이 정장을 입고 손에 옥도끼를 들고 있는 그림을 주문했습니다. , 허리띠에 채찍을 휘두르고 활과 화살을 휘두르며 평소에도 그는 궁궐을 맴돌며 그를 숭배했고 영원히 그를 따르는 문신이 되었다. 신들은 Wen과 Yue를 숭배합니다. 이 신앙은 주로 소주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Yue는 Yue Fei, Wen을 지칭하며 일부에서는 Jin의 Wenqiao를 지칭한다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동월에 원 장군, 원 원수라고도 알려진 원 장군이 있었다고 말합니다. 둘 중 어느 것이 더 정확한지 모르겠습니다.

청룡백호신은 사찰, 도교 사찰, 산문에 봉헌된 특별한 문신이기도 하다. 도교 사원에는 청룡과 백호가 수호신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소위 문신은 소설 '손충의 로맨스', '삼국지의 로맨스', '석당', '수호', '의 로맨스'에서 중요한 인물입니다. 신들"... 민속 신앙. 이를 통해 우리는 소설이 사람들에게 미치는 심리적 영향도 알 수 있다. 중국에서 믿는 신들은 소설에서 많이 창조됐다.

사회가 발전하고 사상이 변화함에 따라 문신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는 악귀를 쫓고 재난을 피하는 것뿐만 아니라 문신으로부터 명예, 부 등을 얻는 것이기도 하다. 명나라 말기에는 무사신상에 "황, 사슴, 박쥐, 기쁨, 보물, 말, 꽃병, 안장 등 모두 좋은 이름을 붙여 길상을 환영한다"는 그림이 자주 그려졌다. 이후 악령을 쫓아내는 문신의 임무가 취소되고 복을 기원하는 데 전념하게 되었으며, 그 결과 천상의 관리이자 제1의 학자이자 복과 장수의 별인 문신을 모시는 것이 사람들 사이의 풍습이 되었습니다. 조화의 신과 부의 신이 문신이었습니다.

해방 후 사람들의 과학적 인식은 높아졌고 미신적인 인식은 약화되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유호란, 조이만, 동춘루이, 황계광 등이 항쟁의 영웅이자 민족 영웅으로 여겨졌습니다. 일본전쟁, 해방전쟁, 항미원조전쟁 등 매년 축제 때 그의 초상화가 문에 걸려 있다. 이후 문신은 더 이상 문신이 아닌 문그림으로 진화하게 되었다.

요즘에는 Men Huaer가 게시하는 콘텐츠가 더욱 광범위해졌습니다. 장수, 풍년, 가축번영, 노동자와 농민의 번영, 아이들의 희열, 로켓이 날아오는 그림, 열명의 미남이 말을 타고 뛰는 그림, 정부를 지지하고 인민을 사랑하는 그림, 군민축하 등.

요즘에도 춘절 기간에는 신투(Shen Tu), 위레이(Yu Lei), 진경(Qin Qiong), 유치 공먼(Yuchi Gongmen)의 동상과 과거 왕조의 무장들의 초상화를 집 대문에 걸어 두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습니다. , 고대와 비교하면 그 의미가 완전히 다릅니다. 예, 고대에는 신을 숭배하고 부처님을 숭배하며 축복과 평화를 기원하기 위해 문에 동상을 게시했습니다.

오늘의 문초상화는 평화와 행복에 대한 갈망과 추구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군장수의 체격을 지닌 최초의 문신이 문에 직접 인쇄되어 있다. 서한(西汉)나라 때, 한 왕자가 병이 나서 빨리 낫고 싶어 누군가에게 명령하여 궁궐 문에 무사의 초상화를 그리게 했습니다. 그 무사의 이름은 성청(成淸)이었습니다. 무사의 위엄은 질병을 쫓아낼 수 있다는 뜻이지만, 사람들은 그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서민들은 잘 알려진 고대 신화에서 자신의 문신을 선택하고 결정하는데, 이 둘은 황인의 신임을 받는다. 황제이자 악마에게 무자비한 전사로, 형은 Shen Tu, 남동생은 Yu Lei라고 불리며, 왼쪽 문짝에는 Shen Tu가 그려져 있고 오른쪽 문짝에는 Yu Lei가 그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청동 도끼를 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