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시집'을 읽고 난 후의 반성

'시집'을 읽고 난 후의 반성

고전을 읽은 후에는 마음속에 많은 통찰이 있어야 합니다. 이때, 읽은 후 주의 깊게 메모하고 생각을 적어야 합니다. 그냥 아무렇게나 처리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다음은 『시경』에 대한 나의 리뷰입니다. 『시경』을 읽고 느낀 점 1

고대 문관의 하소연을 읊은 시이다.

이 공무원이 문 밖으로 나오며 한숨을 쉬는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아아, 군주가 나에게 모든 정치 문제를 맡겼기 때문에 매일 직장에서 너무 피곤해졌습니다! 나는 매일 일하느라 바쁘고, 매일 야근을 하고 있는데 월급이 아직도 너무 낮아서 가족들이 나를 비웃고 비난합니다! 잘! 어떡해? 이것이 인생이다!

춘추시대 정치권력은 계층별 봉건모델이었다. 천하가 주나라에 속하나 황제가 스스로 대천국을 다스릴 수 없으므로 제후를 지방의 대리인으로 삼았으나 제후는 대국을 스스로 다스릴 수 없느니라. 그래서 그들은 왕자들을 지역 대리인으로 봉했습니다. 봉건 도시는 관리 가문에 속하며, 이는 씨족이 함께 살았던 후세의 마을과 매우 유사합니다. 왕자가 영지를 잘 관리하려면 씨족의 결속력에 의지하여 소가족 단위를 통합해야 했고, 이 소가족 단위의 남성 가장은 학자들이었다.

그래서 이런 정치구조에서 귀족들은 각계각층의 이중적 정체성을 갖고 있는 셈이다. 왕자들은 황제를 위해 일했지만 동시에 자기 나라의 우두머리이기도 했습니다. 대신들은 제후들을 위해 일했지만 또한 그들 자신의 영지의 우두머리이기도 했습니다. 학자들은 대신들을 위해 일했지만 동시에 국가의 기둥이기도 했습니다. 자신의 가족.

이 시에는 이중 정체성을 지닌 귀족들의 양면적인 감정이 반영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시서"2를 읽은 후의 생각

Xiaoya·Yuanliu

정원에 버드 나무가 있지만 시들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너무 위대하셔서 자신을 숨길 수 없으십니다. 그를 달래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원에는 버드나무가 있는데, 신들이 몹시 화를 내서 질병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를 진정시키고 나서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하늘 높이 날아가는 새들이 있어요. 그 사람의 마음은 얼마나 온전합니까? 침착하고 절제된 사람이라면 사납고 조심스러운 사람이 될 것입니다. 이 시는 세상에 맞서 싸우다가 권위를 추구하는 사람들의 변덕스러운 기질을 비난하는 시이다.

연못 옆에는 울창한 버드나무가 무성하고 푸르른데, 행인들이 그 나무에 달라붙고 싶으면 쉬고, 그늘에 숨어서 즐기면 된다. 그리고 예술적이라면 번개에 맞을 수도 있고, 나무 위의 벌레에 감염될 수도 있고, 나뭇가지에 다칠 수도 있습니다.

큰 나무 아래서 그늘을 즐기기가 쉽다는 말에 속지 마세요. 큰 나무의 위엄은 그 자체일 뿐 당신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큰 나무 아래에서 그늘을 즐기고 싶다면 스스로 큰 나무가 되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생각을 바탕으로 그는 높은 자리에 앉아 고군분투하던 옛 파트너를 바라보았지만, 그에게는 너무나 멀고도 넘을 수 없는 격차와 거리가 있었다.

그래서 그는 새도 하늘에 붙어 있는데 왜 국정의 중요한 관리와 설계에 참여해야 하는데 누구도 그것에 대해 논의하고 집착하지 못한다고 한탄했다. 그의 마음이 혼란에 빠진 것이 분명합니다.

사실 상류층 사람들을 오해한 인물이다. 온갖 어려움과 위험을 겪은 뒤 어느 정도 자리에 오르는 사람은 누구나 겁을 먹은 새가 되기 마련이다. 왜냐하면 그는 디자인되고 구성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너무 많은 일을 겪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타인에 대한 불신은 정상적인 상태가 되었습니다. 『시경』3을 읽고 느낀 점

지안가는 아마도 사랑에 가장 가까운 풀일 것이다. 그 시와 가락은 어떻게 수천년 동안 진세 오십현에 슬프게 흘러갔는가? 뿌연 안개 속으로 눈을 던져 물 건너편에 있는 우아한 여인을 찾아보세요.

디 꽃이 만개하는 늦가을, 그녀는 큰 갈대 사이에 서 있고 섬세하고 우아하며 온화하고 재치 있습니다. 눈을 올리자마자 그는 희미한 모습을 발견했다. 물이 너무 짙어서 얼굴이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강은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입니다. 나는 여기 있고 당신은 반대편에 있습니다. 강물은 우울하게 흐르고 우리는 "진풍"의 전체 장에서 서로를 바라 봅니다. 풀은 세상에서 가장 슬픈 것입니다. 나는 당신이 애무한 갈대를 보았고, 당신이 보았던 갈대를 어루만졌으며, 나는 당신이 지나간 다정함을 경험했습니다. Jian Jia는 천년 동안 사랑을 기다려 왔으며 서로를 바라 보는 순간을 기다릴 수 없습니다.

저 신사들, 저 미녀들, 수천년 동안 강둑에서 서로를 바라보던 저 사랑의 싹. 당신은 뒤를 돌아보고, 당신은 눈살을 찌푸리고, 당신은 웃습니다. 나는 가만히 서 있고, 나는 멍하니 바라보고, 나는 정신을 잃고, 당신은 돌아서서 내 시야에서 사라지는 것을 봅니다. 꽃은 흩날리고, 당신의 모습은 잡초 뒤에 숨어 있고, 물의 소매는 누렇게 변한 아가서 표제지에 남아 있습니다.

진나라의 낭만은 수천 년 동안 지속되었고, 흰 이슬은 바람에 서리로 변했습니다. 전설적인 아름다움은 꿈의 반대편에 있습니다.

왜 굳이 소매로 얼굴을 가릴까? 달은 푸른 산 속에 가려진 지 오래다. 하얀 이슬이 서리로 변하는 이 계절, 안개 속에 던져진 지 오래다. 평생의 그리움을 찾아보세요.

'시경' 표지를 펼치고 길게 늘어진 추수꽃 - 지앤지아창창(Jian Jia Cang Cang)을 꺼냈다. '시경'4을 읽고 난 후의 생각

저자 : 리이란. 《시경》은 총 305편의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입니다.

원래는 "시"라고 불리며 한나라 학자들이 고전으로 간주했으며 그 내용은 원래 송 캐논의 가사였습니다. 아가서의 주요 용도는 첫째로 다양한 고전 의식의 일부로, 둘째로 오락을 위해, 셋째로 사회 및 정치 문제에 대한 견해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시경』은 귀족 교육에 있어서 흔히 볼 수 있는 교양서로, 공자는 “시를 배우지 않으면 말이 없다”고 말씀하셨는데, 진시황 시대에 불탔으나 쉽기 때문이다. 암송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고대인에게 친숙하며 전승되었습니다.

『시경과 예경』을 읽으면서 좋은 책(좋은 지식)은 후대에 전수되고 학습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전 세대.

루 선생님이 마인드맵을 그리는 법을 가르쳐 주시는데, 이는 본문의 핵심 내용, 사물을 설명하는 단어, 기사 작성 방법 등을 빠르게 찾아내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먼저 지도를 그리고, 지도를 보고, 세부사항을 연결하고, 구성에 가지와 잎을 추가하여 기사를 완성합니다. 나의 어머니는 이 좋은 학습 방법이 내 평생에 걸쳐 나에게 유익할 것이며 나의 미래의 공부, 일, 생활을 더욱 질서 있고 계획적으로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루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신 이런 학습 방법을 좋아합니다. 『시경』 5권을 읽은 뒤

"지안가는 푸르고 흰 이슬은 서리, 소위 미인은 물가에 있는데..." '지안가'의 시작 오늘날의 맹우 시파처럼 사람들에게 풍부한 상상력을 줍니다. 몽우 흐릿하고 자비로운 사람은 자비를 보고 현명한 사람은 지혜를 봅니다. 그래서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이 시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천 사람의 눈에는 천 개의 마을이 있다". "Jian Jia"도 마찬가지입니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수천 가지 대답을 해왔습니다.

예전에 읽었을 때 남자의 끈질긴 애인에 대한 추구가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안에는 정말 천 번도 안 되는 맑은 아픔이 담겨 있다. 차례, 수천 가지 맛. 이번에 다시 읽어보니 문득 기분이 달라졌다. 이것이 꿈을 쫓는 사람의 간절한 야유가 아닐까?

누구나 꿈을 쫓는 사람이고, 누구나 꿈을 쫓는 사람이다. 우리는 의사, 과학자, 노벨상 수상자가 되고 싶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모든 곳에서 벽에 부딪혔을 때, 삶이 우리의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만들었을 때, 우리 삶에 남는 것은 장작, 쌀, 기름, 소금, 소스뿐입니다. 식초와 차, 통장과 승진, 잔업밖에 남지 않은 지금, 우리는 젊고 천박하게 꿈을 쫓던 시절과 같을 수 있을까. "뒤로 따라가면 길이 막혀 있고, 따라가면 물 속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 것이다." <시경>을 읽은 후에도 여전히 그런 열의가 남아 있는가?

'채위'는 서주(西周)나라 때의 시로, 국경지대에서 복무하며 고통을 겪으며 돌아오는 길에 국경수비대원이 지은 시이다. 애국심과 가족에 대한 사랑, 시대에 대한 애환을 표현하고 있다.

시의 처음 세 장은 회상의 형태로 전투의 고난을 회상합니다. 노루의 침입에 저항하기 위해 오랫동안 가족들과 떨어져 있었고, 그의 군대는 무자비했다. 그는 국경의 조기 안정을 갈망하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4장과 52장은 원정에 나선 국경수비대의 위엄을 묘사하는 것으로 급선회한다. 기사 전체의 기세가 고양되고, 군인들의 애국심이 고스란히 반영된다. 마지막 장은 무장 해제와 집으로 돌아가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비록 살아남았지만 과거의 정복의 노력은 오늘날의 '목마름과 배고픔'으로 이어졌을 뿐이다.

이 시는 <샤오야> 중에서 선곡했지만, 문형의 중첩과 은유적 기법의 활용에 주목한 '민족풍' 민요의 특징을 갖고 있다. 예를 들어 처음 세 장의 겹치는 문장에서는 텍스트가 약간 변경되어 오랫동안 집을 떠나 집에 돌아가고 싶은 그리움을 표현하는 웨이의 성장 과정이 매우 생생하고 인상적입니다. 적절한. 4장은 만개한 창디를 사용하여 군의 위엄, 군의 위엄, 신경찰의 독특함을 상징한다. 마지막 장에서는 원정 전후의 풍경을 묘사하며 끝없는 감성을 표현하며, 가사는 단순하고 의미는 심오하며 장면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위를 뽑다'는 '시경·소야'에 실린 글이다. 과거의 주석자들은 그것이 작성된 연도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내용과 기타 사료의 검증에 따르면 주나라 현왕(周皇王) 때의 작품일 가능성이 더 높다. 주(周)나라 때 북방의 양노(훗날 흉노)의 세력이 매우 강하여 자주 중원을 침략하여 당시 북방 사람들의 생활에 많은 재앙을 가져왔다. 역사에는 주황제가 군대를 보내 국경을 지키고, 병사들에게 군대를 보내 늑대를 물리치라고 명령한 기록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채위』의 내용으로 보아, 노고를 마치고 돌아온 군인들이 만든 작품으로 추정된다. 이 시는 군인들의 힘든 삶과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시경』을 읽은 후의 생각 7

『시경』을 펼치면 어떤 글이든 풍경이 될 것이다. 화려한 말 속에는 가장 소박한 소망과 가장 진심이 담긴 감정이 담겨 있어 현장에 몰입하게 만든다.

"물류 위에 편백배도 떠 있어요. 잠도 안오고 고민이 숨어있어요. 와인이 없어서 아오랑 사람들 앞에서 와인잔을 들고 헤엄쳐요." 말하고 웃으며, 그 뒤에는 바다가 있고, 혼자 밤을 뒤덮고 있다. 강물 위에는 배 한 척이 홀로 서 있었다. 회색빛 하늘 아래 세상에 나 혼자만 남은 것 같았다. 그것은 불꽃 가득한 하늘 아래 이별의 기쁨과 슬픔, 외롭고 자랑스러운 그 시절의 여정이었다.

"월출은 밝고, 뛰어난 사람들과 동료들이 있다. 편안하고 우아하며, 그들의 노고는 조용하다. 이야기의 시작은 언제나 이렇다. 마음은 남몰래 약속한다." , 그리고 그것은 방심했습니다. 달빛 아래의 아름다움에 첫눈에 반했지만, 그것은 처음부터 끝까지 한 사람의 사랑일 뿐인 것 같았다. 시작이 행복하다고 생각한 일의 끝은 불만족스럽습니다. 이야기의 결말은 언제나 이렇다. 하늘을 사이에 두고 두 송이의 꽃이 피어난다.

시경은 가장 아름다운 만남, 가장 슬픈 결말, 가장 외로운 여정, 가장 자유롭고 편안한 삶을 묘사합니다. 우리 모두는 세상의 수천 마일을 꿰뚫어 보고, 하늘의 셀 수 없이 많은 별들을 보아야 합니다.

기대하는 삶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보고 싶은 꽃이 피고, 마시고 싶은 와인이 만들어지고, 입고 싶은 옷이 딱 맞게 재단되고, 듣고 싶은 노래가 오랫동안 당신을 위해 불러줄 것입니다. '시경'을 읽은 후의 생각 8

허저우에서 혼자 낚시를하며 비단 리본이 깜박입니다.

한가롭게 돌아다니는 하늘과 물이 독특하고, 가끔 백조가 몸을 굽혀 칼자루를 잡고 바람에 소리를 내는 모습도 눈에 띈다. 대나무 길은 길고 멀리서 개 짖는 소리가 들리고 아이들이 놀고 있지 않으며 조용하고 바람이 없습니다. 그는 반 리를 걸어가서 마오멘을 발견했다. 그는 마음이 강하고 손목이 튼튼하며 검이 하얗고 날카로우며, 낙엽이 일찍 떨어져서 남의 복숭아를 꺾을 뻔한 청년이었다.

꼬리가 잘린 갈대를 바라보며 저 멀리 하늘을 가로지르고, 긴 비단을 머리에 꽂고 강물과 파도를 바라보니 마음이 아련해진다. 칼을 들고 파도를 가르며 조용하고 여유롭게. 바람이 살짝 불어 봄이 오는 것 같아요. 나는 황혼의 파도가 나를 때리는 것만 보았지만 생각에 잠긴 후에는 마음의 기쁨을 느낄 수 없었고 한숨을 쉬며 마을에 도착했습니다.

칼을 쥐고 관절을 치고 소리를 내는 모습. 손목을 돌리고 검을 휘두르면 검의 빛이 차갑고 밝아 촛불과 하얀 달을 반사한다. 예리한 칼날이 공기를 뚫고 찌르며 빠르게 뒤집히고 회전하며 손목을 두드리며 좌우로 조금씩 움직이며 계속해서 탄력을 얻는다. 베는 그림자들은 계속해서 빛을 뿜어내며 신나게 도약하며 땅에 떨어지면 맹렬하고 화려한 검호를 그렸다. 세 번이나 숨을 들이마신 뒤 갑자기 운동량이 멈췄다. 충격이 있은 후 실버 드래곤은 숨을 내쉬고 칼집으로 돌아갔고 나머지 부분은 맑고 투명했습니다.

고개를 돌리자 갑자기 하얀 옷을 입고 술을 휘날리는 여자의 모습이 보였다. 어쩌면 우연히 만났는지 너무 매력적이어서 웃음이 나왔다.

이 한 번 본 것만으로도 절대 잊지 못할 것 같아요——

가끔 한밤중에 그녀가 생각나고, 그것이 모두가 빛나는 빛이었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세상의 빛이 모였다——그녀를 처음 만났던 때를 기억한다. 그 눈빛, 모든 세세한 것, 모든 장면이 그녀의 반쯤 가려진 미소와 빛에 맞서는 그녀의 그림자를 연상시킨다.

뒤척이고 돌아도 그녀가 나의 빛이라는 것만 알 뿐이다. 『시경』을 읽은 소감 9

"시서는 지구 반대편의 꽃과 같아서 꺾을 수 없어도 늘 마음속에 살아 있을 것이다." 나는 이 문장을 늘 좋아한다. 과거의 순진하고 부끄러운 맹세가 아니라 우리 마음속에 울려퍼진 목소리, 우리가 함께 불렀던 노래이기 때문이다. 아름다움이 조금 황량해서 뒷맛이 끝이 없습니다!

얼어 붙은 고서 '시서'를 부드럽게 펼치면 심오한 통찰력이 담겨 있습니다. 선율적인 시를 조용히 읽어보면 애절함과 슬픔이 가득하다. 이 책을 주의 깊게 읽으면 대담함이 겉뼈이고 ​​슬픔이 영혼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Si Wuxie는 지난번에 이루지 못한 꿈을 키우고 있을 뿐입니다. 나는 이 책을 다 읽을 때마다 항상 메모를 한다. 왜냐하면 이 책에는 세상의 지혜와 생각이 너무나 많이 응축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을 다 읽을 때마다 나는 항상 조용히 눈물을 흘린다. 책에 담긴 지식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세상의 희로애락, 우여곡절을 알려주기 때문이다. 나는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고, 직면하는 법을 배우고, 기다립니다. 삼백시가 우리 선조들이 이해하도록 한 것이라면, 후세들도 그것을 소중히 여길 줄 알아야 합니다. 이 책은 외로움과 거부감을 많이 기록하고 늘 비극을 행하지만 그 서사가 놀랍다. 어쩌면 이럴지도...

"복숭아의 아름다움이 찬란히 빛나고 있다" 이 감동적인 묘사를 보세요, 샘물처럼 맑고, 너무 화려해서 절세의 미인인 시귀가 생각납니다. 그녀는 복숭아 꽃처럼 섬세하고 아름답고 조용하고 우아하며 비범 한 외모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세상에서는 "복숭아 꽃 부인"이라고 불립니다. 그러나 그녀는 너무 아름다워서 그는 세상에서 죽었습니다. 삼국지, 그녀는 꽃처럼 비참했고, 그녀의 놀라운 모습은 후세들에게 결코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욕망은 항상 인간 마음의 특정 영역을 차지하지만, 건드릴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마음을 진정시키고 우리가 왜 이 세상에 왔는지 자문해 보면 모든 것이 분명해질 것입니다. 고전 작품은 분명 고전이지만 『시집』에는 사람들의 마음이 바라는 것과 세상이 걱정하는 것이 정확히 담겨 있습니다. 『시경』을 읽은 후의 10가지 생각

최근 『시경』에서 사랑에 관한 몇 편의 시를 읽었는데, 주로 고대 남자들이 존경했던 소녀를 묘사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녀의 아름다움에 감탄할 때 그들은 항상 주변의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아름답고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반면, 소녀들은 소년들에게 존경심을 표현할 때 항상 자신의 감정을 이야기하고 사람들이 혼란스러울 때 자신의 의도를 명확히 하기 위해 종종 짧은 문장을 사용합니다.

고대의 사랑은 언제나 순수하고 아름답지만, 부모의 장애물이 있더라도 사랑의 힘은 언제나 작은 풀 한 조각만으로도 키가 2미터인 남자를 생각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늦가을 담벼락 아래에서 만나다'라는 말은 여인의 사랑을 이어갈 수 있다. 몇 마디 말과 몇 장면은 남자와 여자 사이의 신비로운 감정을 가볍게 묘사한다. 폐쇄된 사회에서의 사랑은 한없이 아름답다.

고대인의 사랑에 빠져들다 보면 끈기가 부족할 것 같았던 현대인의 사랑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었다. 여자들은 그들처럼 우울하고 방황하지만 여전히 연애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데, 그를 선택하는 것이 정말 최선일까요? 그러므로 사람은 항상 참을 수 없는 과거의 연애 사건을 겪게 될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사랑에 있어서 고대인들은 일반적으로 우리보다 관계에 더 헌신하고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고대인의 사랑 개념은 우리와 여전히 다릅니다. 하나는 진심으로 누군가를 대하고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기꺼이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분명히 두 사람 사이에 독립된 공간이 있다는 것입니다. , 나는 여전히 서로에 대한 감정을 유지할 것입니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하라는 요청을 받으면 여전히 전자를 선호합니다.

『시경』 11을 읽은 소감

강 건너편에서 당신은 나의 열정에 미소를 지으며 결단력 있게 돌아보는 것 같았습니다.

늙어가는 두강은 삼천년의 고민을 덜어주지 못하지만, 삼천년의 기대를 키워주었다. 내 마음속의 말은 술향이 나고 마음을 취하지 못한다. 사랑의 속삭임은 너무 달콤해요. 나는 삼천 잔을 마시고 여러 생의 슬픔을 소멸했지만 당신에게서 돌아온 말은 단 한 마디뿐이었습니다.

삼천년의 그리움, 삼천년의 뒤죽박죽, 수금과 수금은 조율되지 않고, 종과 북은 두드리지 않으며, 달은 수천년 동안 차갑고, 수천년의 우여곡절을 겪어온 어느 날 문득 그 경쾌한 노래를 다시 듣고 싶은 마음이 들 것이다. 절벽, 영원한 기억에서 우러나오는 가슴 아픈 감동이 있다.

먼지가 사라졌습니다. 나는 3 천년 동안 당신이 후퇴하도록 설득 한 조류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지나간 쌍의 행복을 끊임없이 정화하지만 강화되었습니다. 삼천년 동안의 믿음이 나를 더욱 강하게 만들었고, 영생은 영원할 것이라고 몇 번이고 큰 소리로 맹세하는데, 그로 인해 나는 3천년의 어둠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단어.

푸른 바다와 하늘, 밀물과 썰물, 드넓은 하늘, 사물은 변하고 별은 움직이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시대를 초월한 감정뿐이다.

얼룩진 그림자는 하늘이 땅에 대한 약속이다. “산도 없고, 능도 없고, 강도 없고, 겨울에는 천둥도 없고, 여름에는 비와 눈도 없고, 하늘과 땅이 하나이다. 감히 너와 함께 있어라." 이것이 내가 너에게 하는 약속이다. . 사랑에 빠졌지만 예의바르게 멈춰라. 그래도 '수천만의 군대와 말을 거느리고' 갈 용기는 있지만, 나는 누구를 위해 마음을 열고 있는지 시간의 바람에 머리를 긁적이며 머뭇거리고 있다. 사랑에 방황하다 모르는 게 너무 많아 현실적 꿈 우아하고 고상한 당신이 궁궐에서 나오면 내가 백마에게 먹이를 주어 신부를 맞이할 것이라고 상상하니 기쁘다. 수천 송이의 꽃을 피우고 가장 행복한 신랑이 되세요. 『시경』을 읽은 소감 12

지저귀는 새소리를 따라 홀로 강 위의 작은 섬에 이르렀다.

여가시간에 가끔씩 이렇게 기분 좋은 곳에 올 수 있다면, 한번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렇게 생각해요. 하지만 늘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듭니다. 갑자기 키가 크고 우아한 여인이 눈에 들어왔는데, 그녀는 녹색 옷을 입고, 머리를 대나무 머리핀으로 묶었고, 매끈하고 고운 얼굴에, 짙은 검은 눈을 하고 있었습니다. 술에 취했습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니 이 사람이야말로 내가 아내로 결혼할 수 있는 덕망 있고 덕망 있는 여자가 아닌가? 나는 매료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시간이 늦어지는 줄 모르고 그 여자와 말을 하기도 전에 그 여자는 서둘러 떠났다. 그녀를 만나는 것만으로도 그녀를 내 마음에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새벽의 구름, 황혼의 구름의 색깔을 바라보며 걸을 때도 그리워지고, 앉을 때도 그리워집니다. 그 이후로 눈을 감고 잠자리에 들 때마다 그 여자의 얼굴이 내 눈앞에 나타났다. 낮이든 밤이든 나는 그녀를 다시 만나고 싶고, 그녀를 쫓고, 그녀와 함께 남은 인생을 보내고 싶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사랑해도 그리움으로 변할 수밖에 없어요.

우리가 만났던 그날의 꿈을 꿨는데 들쭉날쭉한 수초 사이에 희미한 여자의 모습이 보였다. 나는 그녀에게 다가가려고 하프와 하프를 연주했다. 그리고 그녀를 기쁘게 하기 위해 드럼도 쳤어요. 산에는 나무가 있고 나무에는 가지가 있는데 내 마음은 당신을 기뻐하지만 당신은 그것을 모릅니다. 꿈에서 깨어났을 때에도 여전히 내가 원하는 여자를 찾을 수 없었고, 그 여자도 내 진심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백차와 즐거움은 다름 아닌 바람을 기다리며 당신을 기다립니다. 거리에 꽃이 피면 천천히 집으로 돌아갈 수 있나요? 『시경』을 읽은 후의 생각 13

중국문학의 두 가지 시초인 『시경』과 『초가』에는 후대 시인들이 가장 사랑한 꽃이 거의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풀과 나무만 있을 뿐입니다. 자유롭게 자라는 풀과 나무는 땅에서 뻗은 촉수처럼 뒤틀리고 돌고 끝없이 뻗어 있습니다. 노래는 고대인의 자연스러운 삶과 같습니다. "Chu Ci"는 학자 관료들이 직접 밭에 갈 필요 없이 농부들이 따온 약초로 만든 봉지를 들고 염불하고 그들의 열망과 감정을 표현한 것입니다. 군자이고, 잡초와 악나무는 작은 나무와 같으나, 말의 뜻이 깊으니, 말의 장벽을 허물지 못하면 시인의 마음에 다가가기 어려울 것이다. 이에 비해 아가서의 초목은 훨씬 더 자연스럽고 생생하며 일하는 사람들은 주변에 있는 모든 것을 노래합니다. 이곳의 식물은 더욱 진실되게 복원되어 자연스럽게 노래합니다.

"풀이 노랗지 않으면 소작되지 않는다! 장수가 없으면 모든 방면을 맡는다. 풀이 시들지 않으면 언젠가는 망할 날이 온다." 바쁘지 않아요. "샤오야"의 마지막 글입니다. 근심에 노여움이 있으면 세상이 어지러운 것과 같으니 사람은 풀과 나무보다 못한 것이니라. 봄이 되면 풀과 나무가 새로 돋아날 기회가 아직 남아 있습니다. 고향과 당신을 떠났지만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아가서에 나오는 풀은 우리 상상의 샘물로 끊임없이 관개되고, 잎사귀 하나하나가 책의 줄 사이에 뻗어나와 우리의 메마른 마음에 펼쳐져 가장 적합한 영적인 역할을 합니다. 우리를 위한 음식. 『시경』을 읽은 소감 14

최근에 많은 일들을 경험했는데, 평소에 배우는 문화 지식이 유익하다는 걸 알게 된 게 이득이다. 만나기 전에는 또래보다 문화를 더 많이 안다고 생각했는데, 우리 세대의 스승들을 만나고 나서야 '바다를 바라보며 한숨을 쉬다'라는 '장자추이'의 비유를 진정으로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다소 성급했던 마음이 다시 고서 읽기를 시작하면서 진정되었습니다.

오늘은 친구가 가집을 찾아봤는데 가집에 몇 곡이 있는지 몰랐어요. 모란관. Chunxiang Naoxue의 부패한 학자 Chen Zuiliang은 "300 편의시를 한 문장으로 요약 할 수 있으며 사상은 순수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많이 읽은 후에 나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몇 가지를 발견했습니다.

테스트가 스트리밍 중인데, 마스터님이 아낌없이 베풀어주십니다. 혼자 자면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말을 멈추지도 않아요.

일반적인 의미는 목조 주택이 계곡 옆에 지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은둔자는 얼마나 넓은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까! 사람은 혼자서도 행복하게 잠을 잘 수 있고, 꿈속에서도 행복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그런 삶이 흔들림 없이 계속되어야 한다.

이 초기 은둔시는 은둔자의 생활 환경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은둔자의 개방적인 은둔 정신을 묘사합니다. 이러한 생활 방식은 여러 시대에 걸쳐 은퇴한 문인들이 존경해 왔습니다. 예전에 네츠 가든 마스터를 방문했을 때 언덕 위의 Guixuan 옆 개울 옆 돌에 "Panjian"이라는 글자를 볼 수 있었는데 이제야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내 마음 속에는 이렇게 여유로운 삶이 그리울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시집을 읽은 후의 생각 15

전체 시는 6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장과 2장은 행복한 사랑의 과정을 서술하고 있다. 시의 서사적 리듬은 영화의 몽타주 기법과 매우 유사하며, 이를 표현하기 위해 시각적 효과가 강한 세 장면(첫 만남, 이별, 이별의 날짜)을 선택하였다. 두 번째 장에서는 그가 어떻게 사랑에 빠졌는지, 중매인의 말의 족쇄를 깨고 조폭과 결혼했는지를 묘사한다. 이 시점에서 시인의 감정은 극도로 격렬하며, 슬픔과 분노, 회한이 뒤섞여 서사가 중단된다. 제3장에서는 사랑을 논하고 남녀 불평등이라는 사회적 현상에 대해 분개하며, 산비둘기가 오디를 탐욕스럽게 먹는 일을 예로 들어 젊고 아름다운 순진한 소녀들에게 사랑에 빠지지 말라고 충고한다. 네 번째 장에서는 버림받아 친정으로 돌아온 여주인공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그녀는 강대한 치수이와의 과거 연애 생활을 생각하고 그 깡패의 무자비함과 변덕스러움에 분개하지 않을 수 없었다. 제5장에서는 결혼 ​​후 오빠의 조롱으로 인한 그녀의 노고와 학대, 자해의 이야기를 시적 기법을 사용하여 보완한다. 여성의 경제적, 정치적 종속적 지위를 묘사하기 위해 6개의 '矣'이 연달아 사용되는데, 이를 읽으면 비참하고 무력감을 느끼게 된다. 6장은 어린시절의 우정과 오늘날의 분기를 서술하고, 직접적으로 감정을 논하고 표현하며, 조폭의 위선과 기만, 변덕스러움을 질책하고, 조폭과의 관계를 단절하려는 태도를 단호하게 표현하며, 단호하고 강인한 모습을 보여준다. , 그리고 여주인공의 단호한 성격.

'몬스터'는 구성이 잘 짜여져 있어, 줄거리와 작가의 격정적이고 요동치는 감정과 잘 맞아떨어져 읽기가 매우 흥미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