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합악 대반 교안.

합악 대반 교안.

< P > 무명 사심 없는 교육자로서 교안을 작성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 교안은 교학 수준 향상에 도움이 되며, 연구활동 전개에 도움이 된다. 어떻게 교안을 써야 그 역할을 더 할 수 있을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병락대반 수업 계획입니다. 여러분의 참고와 참고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병락대반 교안편 1

행사 목표:

1, 게임을 통해 그래픽의 공용 가장자리를 감지하여 창의적으로 맞붙을 수 있다.

2, 공통 가장자리에 대한 예비 이해는 재료를 절약 할 수 있습니다.

3, 도전을 기꺼이 받아들이고, 적극적인 탐구와 동반자 협력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행사 준비:

1, 1 인당 자석 작동판 1 개, 마그네틱 스트라이프 및 여러 자료.

2, 관련 코스웨어.

활동 과정:

하나, 자유투, 공통 가장자리 발견.

1, 양촌촌장은 어린이를 환경 디자이너로 초청해 양촌을 위한 친환경 건물을 설계했다. < P > 촌장은 삼각형과 정사각형으로 구성된 집을 원합니다. 최소한의 막대기로 만들어 주세요. (유아조작, 교사지도)

2, 토론: 원래 이 두 도형은 몇 개의 작은 막대기로 꺼내야 하나요? (7 개) 몇 개 썼어요? (6 개) 왜 1 개가 빠졌는지. < P > 요약: 이 막대는 위쪽 삼각형의 한 측면이자 아래쪽 정사각형의 한 모서리이며 두 그래프의 공통 모서리입니다. 이렇게 하면 작은 막대기 한 개를 절약할 수 있다.

둘째, 공통 가장자리를 찾기 위해 자율 관찰.

1, 하나씩 그래픽을 보여 공통 가장자리를 찾습니다.

2, 커뮤니케이션: 공용 가장자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셋째, 다시 한 번 맞춰서 공통 가장자리를 감지한다.

1, 미양은 두 개의 삼각형으로 구성된 정원을 원한다. 너는 가장 적은 작은 막대기로 설계할 수 있니? 한번 해 보세요!

(유아조작, 교사지도)

교류: 어떻게 타셨어요? 당신의 삼각형은 어디에 있습니까? (옆에 있는 꼬마에게 말해 주세요) < P > 어느 쪽이 두 그래픽의 공통 모서리인지 알려 주세요. 그가 제대로 찾았나요?

요약: 원래 6 개의 막대기가 잘 어울릴 수 있었던 도형이 5 개로 나왔다. 우리는 또 한 개를 절약했다!

2, 끓는 양도 달려왔다. 그는 수영장을 원했다. 그는 두 개의 삼각형, 한 개의 정사각형으로 구성되어야 하는데, 그는 단지 8 개의 작은 막대기밖에 없다. 디자이너들은 공용변을 이용해 그를 설계해 주세요. (유아조작, 교사지도)

교류:

(1) 삼각형 2 개, 정사각형 1 개는 어디에 있습니까? 공용 모서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2) 그와 다른 것이 있습니까?

(3) 당신은 몇 개의 막대기를 절약했습니까? (2) 당신은 자격을 갖춘 환경 디자이너입니다.

넷째, 공동의 가장자리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협력한다.

1, 어린 양들은 모두 예쁘고 재료를 절약하는 건물을 디자인하길 원합니다. 디자이너 2 명을 한 조로 하여 작업표를 받아주세요. * * * 같은 디자인으로 완성합시다!

2, 교류 공유. 유아에게 자기 그룹이 디자인한 작품을 소개해 주세요. < P > 5, 확장, 생활의 공통된 가장자리를 발견하다.

1, 생활에서도 많은 친환경 디자이너들이 친환경 건물을 지었습니다. 그들의 멋진 작품을 함께 감상합시다!

2, 밖에 나가서 또 다른 것을 찾아 공통 가장자리를 활용해 재료를 절약합시다. 병락대반 교안편 2

행사 목표

1, 인식 강화: 원, 반원형, 타원형, 삼각형, 정사각형, 직사각형.

2, 일상생활에서 어떤 물건의 외형이 이런 모양에 적용되었는지 추억하고 말해 어린 아이들의 외부 사물에 대한 깊은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3, 다양한 모양으로 철자를 맞추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프린트할 수 있다.

4, 환경 배치에 참여하는 흥미와 능력을 높이고 성공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5, 어린이들이 대담하고 정확한 색칠을 하도록 독려한다. < P > 교학중점, 어려움 < P > 자신이 좋아하는 물건의 외형이 어떤 모양인지 먼저 생각해 보고, 필요에 따라 모양 (무로 썰어) 을 골라 물감에 물들인 후 종이에 프린트한다. 화면을 깔끔하게 유지하지 않도록 주의해라.

행사 준비

백지, 물, 안료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녹색), 무로 자른 원, 반원형, 타원형, 삼각형, 사각형, 직사각형 인력 1 부 (각각 큰 모양, 중간 모양, 작은 조각) < P > 2, 기본고리

1, 교사는 세 장의 사진 (각각 삼각형과 정사각형으로 만든 집) 을 하나씩 선보였다. 많은 긴/정사각형으로 만든 기차; 원과 반원형으로 만든 태양과 꽃), 어린 아이들에게 이런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게 할까요? 그들의 외형은 어떤 모양으로 합성된 것입니까?

2, 토론: 화면에 있는 이 물건들 외에 어떤 물건의 외형이 이런 모양으로 만들어진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예를 들어, 남성 * * * 자동차는 직사각형과 원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은 삼각형과 반원형으로 만들어 졌다. ) 유아에게 자유롭게 발언하도록 청하다.

3, 교사가 지도한다: "방금 당신들은 다른 모양으로 만든 많은 것을 말했다. 자, 이 모양과 물감으로 여러분이 좋아하는 것을 종이에 인쇄해 주시겠습니까? "

4, 유아가 그림을 그린다. 교사 순회 지도, 유아들이 대담하게 제작하도록 독려하고 운영상 어려움이 있는 유아를 돕는다. 유아들에게 그림종이에 물감을 떨어뜨리지 않도록 교육하고 화면을 깨끗하게 유지하라. < P > 3. 끝내기 < P > 작품을 완성하신 유아에게 자신의 작품을 손님 선생님께 보여 주시고 손님 선생님께 자신의 작품을 소개해 주세요. 자신이 무엇을 하고 어떤 모양을 사용했는지 말해 보세요. < P > 4, 확장 링크 < P > 는 유아를 조직하여 지역활동인 칠교판을 진행한다. < P > 교학반성 < P > 이번 교육과정에서 유아의 적극성이 높아 자신의 경험에 따라 자신이 익숙한 것을 묘사할 수 있다. 조작 과정에서 모든 유아는 스스로 손을 댈 수 있고, 자발적으로 선생님께 자신의 작품을 소개할 수 있다. 교사도 유아가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는 권리를 충분히 존중해 이번 행사를 목표로 삼았다. 아이들이 이렇게 진지하고 제작에 몰두하는 것을 보니, 나는 더할 나위 없이 기쁘고 안심이 된다. < P > 본인은 이번 행사의 부족한 점은 조작에 필요한 재료가 많기 때문에 특히 물감이 많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유아는 조심하지 않으면 물감으로 옷을 더럽힐 수 있다. 행사 전에, 나는 유아에게 겉옷을 입게 하는 것을 고려하지 않았다. 앞으로 수채화 물감에 관한 수업에 들어가면 이 문제에 주의해야 한다. 또 다른 문제는 유아조작 과정에서 선생님의 지도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개별 능력이 약한 유아는 한 가지만 인쇄해서 화면 전체를 좀 단조롭게 보이게 한다. 병락대반 교안편 3

행사 목표:

1, 배운 다양한 지오메트리 검토.

2, 다양한 도형을 이용해 다양한 도안을 철자해 보고, 자신이 조작하는 과정에서 어떤 도형을 사용하는지 알려주고, 도형을 통해 유아의 관찰력, 사고력, 상상력, 손조작 능력을 키워본다.

3, 다각적 사고 문제 배우기, 다양한 조합 수행.

4, 퍼즐 게임의 묘미를 느끼며 조작에서 성공적인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유아 학습 그래픽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다. < P > 활동 중점 난점: < P > 활동 중점: 서로 다른 지오메트리로 서로 다른 패턴을 철자하고 작업 과정을 말하려고 합니다. < P > 활동난점: 운영활동에서 유아들이 한 그래픽과 다른 그래픽의 다양한 조합에 따라 다양화 작업을 하도록 독려하고, 유아들이 다각적 사고를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행사 준비:

다양한 색상의 형상, 양면 접착제, 가위, 흰색 종이, 지오메트리로 만든 로봇, 로켓.

행사 과정:

1, 게임 가져오기: 강을 건너

유아를 두 그룹으로 나누어 게임을 한다. 바닥에 미리 준비한 형상을 강물의 석두 () 로 올려 놓고 두 개의 장하 () 로 늘어놓아 유아들이 하나씩 천천히 지나가게 하고, 걷는 동안 발이 땅에 떨어지지 않도록 요구하고, 반드시 도형을 밟아야 하며, 강을 건널 때는 어떤 모양의 석두 () 를 밟았는지, 게임이 끝나면 선생님이 질문을 해야 한다. < P > 2. 방금 게임에 나타난 기하학으로 만든 로봇을 보여줌으로써 어린이들이 무엇을 그렸는지, 어떤 도형으로 만들어졌는지, 이런 서로 다른 도형들이 각각 몇 개씩 있는지 관찰할 수 있게 해준다. 먼저 유아가 스스로 대답하게 하고, 끝나면 선생님이 아이들을 데리고 함께 세어 국부부터 전체까지 다양한 도형을 세어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어

는 이어 기하학으로 만든 로켓을 제시해 어린이들이 자신의 견해를 관찰하고 발표하도록 했다

3, 유아가 직접 조작활동

은 각 어린이들에게 여러 장의 서로 다른 형상을 보내 자신의 상상력을 통해 기존 형상을 사용하여 그림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교사는

4, 작품을 개별적으로 지도했다 5. 행사 연장 < P > 는 유아들이 집에 가서 그들의 집에 어떤 물건이 직사각형, 정사각형, 삼각형, 원형인지 확인하게 했다. 그런 다음 좋아하는 컬러 용지 걸림으로 여러 가지 도형을 잘라서 자신이 좋아하는 한 폭의 그림으로 맞추세요. 다음날 유치원에 온 후 다른 어린이들에게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어떻게 하는지, 어떤 그래픽을 사용했는지 소개하여 이 활동을 더욱 심화시켜야 한다. < P > 활동반영: < P > 전체 활동으로 어린이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조작, 학습을 할 수 있게 하고, 유아의 인식은 추상에서 구체화되어 단일에서 다양해진다. 유아에게 충분히 보여주고 교제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유아의 언어 표현 능력 배양에 초점을 맞추고, 철자를 마친 후 유아에게 철자를 말하게 하는 과정, 유아가 실제로 직접 조작하기 때문에 유아들은 모두 아주 잘 말하고, 조리가 있다고 말한다. 유아의 실습 조작을 통해 유아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병락대반 교안편 4

행사 목표:

1, 유아의 손조작 그래픽 육성, 도형으로 그린 공간 상상력.

3, 학습 파트너 협력, 철자, 기록, 그룹 협력 능력 향상

행사 준비:

1, 원형, 삼각형, 사각형, 직사각형, 사다리꼴, 반원형, 타원형, 다이아몬드

2, 화이트보드 코스웨어, 재료 유아 조작 재료 (다양한 크기, 모양, 색상이 다름) 아이들이 좋아하나요? 오늘 그는 또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선물을 보냈는데, 혹시 뭔지 볼까? 오! 정말 예쁜 선물 상자네요! 안에 있는 선물은 뭘까요? 선물 상자를 열고 한 폭의 그림이 나타났다.

선생님: "꼬마야. 이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우리가 배운 그래픽은 무엇입니까?

둘째, 경험 이전: 삶에 연락하고 창의력을 자극하십시오. < P > 생활 속 많은 물체의 모양은 모두 크기가 다른 원, 정사각형, 삼각형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기 우리 주변의 물체 사진 몇 장이 있습니다. 잘 관찰하고, 생각해 보세요. 어떤 도형이 안에 숨겨져 있습니까? 유아에게 화이트보드에 와서 그림을 찾아 달라고 부탁하다. < P > 생활에서 삼각형, 원, 직사각형, 정사각형과 같은 것이 또 있을까요? 아이들에게 자유롭게 말해 주세요. < P > 셋, 탐구조작 < P > 선생님: 그래픽왕국의 왕은 어린이들의 발언을 듣고 우리 반 생활의 물건이 정말 풍부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는 우리에게 물었습니다. "그래픽 왕국의 도형으로 물건을 좀 맞추면 안될까요? 좋아! 그는 아이들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우리에게 기록표를 가져왔다. 각 도형마다 얼마나 많이 썼는지, 펜으로 기록합시다. < P > 유아자유매듭 그룹, 붙여넣기, 붙여넣기 완료 기록. 도형으로 붙이는 방법으로 크기가 다른 원, 정사각형, 삼각형 등을 생활 속 물체로 결합한다. 퍼즐 과정에서 도형을 조립한 후 각종 도형의 총수를 기록해야 한다. 교사 순회 관찰. < P > 5, 교류 공유

1, 전시 작품, 학습 평가.

(1) 그룹 내에 그림과 기록표를 전시해 어떤 물체를 표현하고 있는지 알아맞혀 서로 평가하도록 했다.

(2) 일부 과제, 화이트보드 전시, 유아 소개 맵과 기록표, 교사 요약 등을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