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분재 및 꽃꽂이 기술 논문에 대해 이야기하기

분재 및 꽃꽂이 기술 논문에 대해 이야기하기

분재 예술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다.

분재는 중국에서 독보적이어서 역사가 유구하다. 그것은 주로 다양한 깊고 독특한 모양의 화분을 이용하여 예술적으로 가공된 식물 재료를 재배하거나 자연의 경관을 모방하여 대야와 돌로 구성된 예술 감상품을 만드는 것이다. 우리나라는 각지의 형제가 다르고 풍격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영남파, 수파, 천파 등 많은 유파를 형성하였다.

분재는 자연의 축소판이다. 자연의 운율, 수산여수, 네모난 대야에서 자연의 개조와 나무의 성쇠 사계절 경관을 모방해 인상적이다. 역대 문인 묵객들은 모두 분재로 자신의 생활을 장식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것은 복숭아의 정서이다. 중국 분재는 역사가 유구하다. 그것은 육조에서 기원하고, 초당에서 기원하며, 송대에서 발전하여 명청에서 유행한다. 해방 후, 특히 개혁개방 이후 분재 화훼 산업은 새로운 번영기에 접어들었다. 우리 시에서는 여러 차례 분재 전시회를 열었는데, 한 번에 한 번보다 등급이 높아 관광객들에게 눈요기를 선사하고, 직접 체험하는 것은 자연보다 낫지 않다. 현대 생활은 더 많은 사람들이 자연과 친해지기를 갈망하게 하고, 집에 분재를 놓는 것은 고풍스럽고 활력이 넘친다.

분재는 취재와 제작에 따라 그루터기 분재와 산수분재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루터기 분재 ('그루터기 경관') 는 식물의 뿌리, 줄기, 잎, 꽃, 과일, 그 색채, 운율을 감상하는 분재를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자세가 아름답고, 잎이 짧고, 수명이 길며, 저항성이 강하고, 스타일링이 쉬운 식물을 선택하며, 생태적 특성과 예술적 요구 사항에 따라 가지 치기, 가지 치기, 매달림 또는 접목을 통해 정성껏 재배하고, 성장발육을 장기적으로 통제하고, 독특한 예술조형을 형성한다. 그 중 몇 가지가 있습니다. 어떤 가지와 잎은 희소하고, 줄무늬가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다. 어떤 것은 날씬하고 키가 크고 곧다. 말뚝 경관의 유형은 직건형, 곡선형, 횡지형, 절벽형, 수직지형, 뿌리형, 정글형, 재배형 등이다. 채택된 기법에 따라 조형 특징과 예술 스타일도 다르다. 광저우와 현지에서는 구리향, 푸젠차, 새밀, 유칼립투스, 느릅나무, 눈 등을 말뚝으로 다듬고 빚어 자연스럽게 매끄럽게 빚는다. 그 수법은' 영남 분재' 라고 불린다. 양주 일대에서는 황양, 가시백, 오침송, 삼나무, 느릅나무가 인공으로 잘려 세 가지가 세 갈래로 휘어져 계층이 뚜렷하여' 수식 분재' 라고 불린다. 쓰촨 금탄주, 은행, 자미, 홍과 등 식물은 고풍스럽고 우아하여' 쓰촨 분재' 라고 불린다. 광시의' 운분지 그루터기' 등 야취가 독특하다.

산수분재는 암석조각, 부식, 접합으로 만든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파빌리온 누각, 부교, 작은 나무, 이끼 등으로 우아한 얕은 대야에 장식되어 있다. 암석 소재는 석영, 태호석, 종유석, 도끼석, 목화석, 구룡벽석 등 질감이 단단하고 물을 흡수하지 않고 이끼가 잘 끼지 않는 경암이다. 또 다른 종류는 질감이 푸석하고, 물을 흡수하기 쉬우며, 이끼가 낀 연석으로, 닭뼈석, 노관석, 부석, 모래석 등이다. 산수분재의 조형은 고봉, 겹침, 밀집 등이 있다. 암석 재질, 질감, 모양, 색깔이 다르고 사용된 예술 수법과 기술 방법도 다르다. 따라서 그 표현의 주제와 스타일은 제각기 천추이다. 종유석 분재는 현암유동의 아름다움과 계림산수의 아름다움을 집중적으로 보여줬고, 사석분재는' 아미미가 세상에 있다',' 삼협이 세상에 위태롭다' 는 장려한 경이로움을 재현했다. 산수분재는 작고 깜찍하며, 의경이 깊다.

분재 예술은' 용을 1 인치로 축소하다',' 작은 것을 보고 크게 본다' 는 예술수법을 활용해' 일봉은 아름답고 아무도 추앙하지 않고, 한 숟가락은 강호만리' 의 예술감염을 통해 자연경관의 축소판이다. 자연에서 유래하고, 자연보다 높으며, 자연의 원리에 부합한다. 대자연의 걸작을 교묘하게 잡다. 분재 예술은 시화로 이겼다. 사람들은 분재를' 소리 없는 시',' 입체적인 그림',' 살아있는 예술 조각' 으로 본다. 만약 우리가 일의 나머지 부분에서 한두 대야의 그루터기 분재나 산수분재를 만든다면, 당신의 생활에 끝없는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일명언)

분재의 예술적 개념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화는 모두 아름답고,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는다." 시정화는 작은 분재의 아름다운 경치에 응집되어 자연의 객관적인 경치보다 더 아름답고 우아하다. 정말 독창적이고 분재' 아름다움' 에 대한 찬사입니다. 아름다움은 어디에 있습니까? 유일한 표현은 예술적 개념의 깊이를 가리킨다. 분재의 의경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분재의 의경은 대자연에 대한 풍부하고 아름다운 경치에 대한 감성적인 세계에서 비롯된다. 예술 가공을 통해 자연을 초월하고 초월하여 자연보다 더 높고 아름다운 정신 경지로 승화하다. 이것은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이자 심미의 중심이다. 산수분재, 그루터기 분재, 수한분재, 미니분재는 모두 경지를 추구해야 "천미분 사이에 먹고 고구를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유명한 작가, 원예사 주수연씨, 그의 분재는 자연을 경작하고 시적인 화의를 추구하며 그의 예술성을 충분히 과시하고 있다. 그는 늘 고대인과 이웃의 명화를 참고하여 그 의경을 취한다. 당인의' 바초석도', 심성의' 학청금', 여름의' 죽재미도', 장대천의' 고적도', 제백석이 있다. 예를 들어 당인의' 불타는 석도' 분재, 작은 바초 두 그루, 식식, 주먹석 얕은 대야. 경치는 간단하고 도덕이 풍부하여 시원하고 조용한 환경을 제공한다. 또 심심한' 학청금' 분재, 고목 밑에 한 노인이 피아노를 치고 있고, 옆에는 작은 학 한 마리와 석두 몇 마리가 있다. "시인 임화청의' 매처학' 을 떠올리게 한다. 어쩌면 바이올린 연주자가 매화 장난을 치고 있을지도 모른다. 이 분재의 제작은 식물을 주요 재료로 석두, 인물, 파빌리온 등의 소품을 배합하여 교묘하고 시적이 풍부하여 예술적 경지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의경은 감각, 인지, 이미지 등 주관적인 요인과 객관적 자연의 조화와 통일이다. 분재 예술의 표현으로 분재 창작자의 경지와 예술 가공이다. 주관적인' 창조' 가 아니라 감정과 풍경이 접착된 결과이다.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는 가장 중요한 과정이기도 합니다. 그루터기 분재의 경우, 그것은 자연 형태를 기초로 하고, 객관적인 자연과 주관적인 이미지를 결합한다. 단일식, 정글식, 현암식, 부석식 등은 모두' 경정으로 끈적하다' 는 창작의 경지이다. 예를 들어 1992 년 장쑤 대야전에서 난징에서 산수분재를 보았는데, 겹돌을 위주로 하고, 산과 무성한 작은 나무가 적당한 비율로 어우러져 있었다. 한 작은 분지에서 조국의 아름다운 산천을 재현하니, 정말 장엄하다. "호랑이 용이 과거를 이기고, 거꾸로되어 대범하다" 는 느낌이 든다. 제 6 회 장쑤 주전자 전시회에서 빗자루 그루터기 분재 한 대야, 늙은 줄기 늙은 가지를 보았다. 줄기는 낡아서 솥에 누워 있고,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초록빛이 완연하다. 현장은' 정적 방원 더 이상 무예가 아니다' 라고 불린다. " 경' 과' 무' 는 각각 주인과 부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원주는 평생을 분재 추구에 힘썼다. 은퇴 후, 그들은 분재 예술에 전념하고, 더 이상 사소한 일로 싸우지 않고, 노년을 즐기기 위해, 자신의 소망을 표현하는 것을 의미하며, 상당히 예술적이다. 그루터기 분재의 가지 처리도 매우 신경을 쓴다. 장쑤 분재는 대부분 가위 결합을 위주로 구름을 위주로 한다. 구름의 기원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양파를 위주로 한다. 발전 과정에서 학교는 다채롭고 각기 특색이 있다. 아름다움의 정신적 즐거움을 추구하기 위해 그들은 높은 격조의 의경을 추구해야 했다. 기술적 요구 사항에서 구름의 조형은 양파의 말에 따르면 안정적이고 단정하며,' 1 인치 3 구' 의 수법은 엄격하다. 이와 관련하여 남통분재 대사주 (), 양주 () 고 분재 () 대사인 만관당 (), 태주 () 고 분재 () 대사인 왕수산 () 은 모두 높은 의경을 가지고 있으며, 결코 하루의 공로가 아니며,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클라우드 모델링이 너무 단조로운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구름 조형이 역사가 유구하고 생명력이 왕성한 것은 중국 산수화의' 4 대 천왕' 전통과도 같다. 구름의 조형도 자연의 운에 부합한다. 예를 들면 구름의 분포, 오차가 있고, 은은하고, 구름의 형태는 평평하고, 편파적이며, 산수수석을 배경으로 한다. 이것은 다른 유파 분재의 특징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다. 중국 분재의 유파는 다채롭고 겸용되어 있다. 예를 들어, 영남 그루터기 분재 () 는 마른 가지보존법 () 을 채택하여 의경을 추구하는 것이 매우 자연스럽고, 자연고목을 참고물로 삼는 것은 자연의 축소판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쑤저우의 분재 예술은 전통 스타일 외에 더욱 혁신적이고 추상적인 방식으로 분재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상념을 불러일으켰다. 예를 들어 국극 분재' 혼단모란정' 의 처리는 한 초정 (모란정) 옆에 고목 두 그루를 심고, 약간의 석두 () 로 큰 정원의 황량한 경지를 드러낼 수 있다. 두리모의 봄상처에서 꿈속의 랑회까지, 정경으로 변할 수 있다. 정말' 풍월 암살을 보고, 벽에 기대어 낮은 말뚝에 기대어' 는 환상 속의 허실을 표현했다고 할 수 있다. 요컨대 분재의 제작은 충분한 예술적 수양, 사고, 기교 등 종합 능력뿐만 아니라 교묘한 기법도 있어야 하고, 그림에 들어갈 수 있어야 의경이 있어야 상품이다. 꽃꽂이 예술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다.

최근 몇 년 동안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많은 도시에서는 일년 내내 다양한 꽃을 골라 가정과 직장의 각종 축제, 영빈, 결혼, 장식가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꽃꽂이는 가지, 잎, 꽃, 과일을 포함한 꽃을 토양 재배를 거치지 않고 꽃병, 화반, 화분 등 용기에 꽂아 가족에게 일종의 정취와 따뜻함을 가져다 주고, 관람 후 심신을 수양하고, 마음을 정화하고, 정서를 키우는 것을 말한다. 꽃꽂이와 분재는 유사점이 있지만 각자의 독특한 면도 있다. 주로 뿌리가 없는 무토화, 병 안에 흡수되는 수분과 양분이 제한되어 있으며, 화기가 많으면 10 여 일, 반달, 적으면 1 ~ 2 일이 된다. 따라서 계절에 따라 화기를 파악하여 제때에 꽃꽂이 예술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맛볼 것을 요구한다.

꽃꽂이를 배우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잘 배우는 것은 쉽지 않다. 초보자는 화재의 선택, 처리, 모양, 코디를 익히고, 쉽게 배우기 시작하면, 색채가 선명한 꽃꽂이 사진을 찾아 참고할 수 있다. 동시에 화훼, 그림, 문학 방면의 지식을 배우고, 자신의 예술적 수양을 제고하고 풍부하게 해야 한다. 기술이 능숙한 기초 위에서 생활에 깊이 들어가 어려운 꽃꽂이 예술을 배우다.

꽃꽂이의 종류는 자신의 취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1. 꽃꽂이는 자연미관, 색채 화사, 신선함, 진실로 가정거실, 침실, 서재 등에 적합합니다. 그것의 단점은 수리 시간이 짧다는 것이다. 2. 건식 꽃꽂이, 선택용 꽃재는 탈수로 가공된 천연 식물 재료로 꽃 모양의 자연미를 잃지 않고 염색도 손질할 수 있어 내구성이 뛰어나고 관리가 편리하다. 그것의 단점은 습한 환경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3. 인조꽃꽂이, 즉 각종 견화, 나일론, 수정화, 플라스틱꽃 등. , 시뮬레이션이 강하고, 품종이 다양하며,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먼지를 씻을 수도 있다. 단점은 생명력의 현실감 차이다.

꽃꽂이 예술의 매력에 대해 이야기하기

꽃꽂이 예술의 기원은 꽃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 덕분이어야 한다. 냉동 꽃을 통해 우리는 삶의 진실과 휘황찬란함을 체험할 수 있는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다.

중국은 최근 2000 년 전부터 꽃꽂이의 초기 생각과 초기 형태를 가지고 있다. 꽃꽂이는 당대에는 매우 유행했고 궁정에서도 유행했다. 사찰에서는 제단의 불상 앞에 생화로 쓰인다. 송대 시대에는 꽃꽂이 예술이 민간에서 보급되어 문인 묵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각 조대마다 꽃꽂이와 꽃감상에 관한 시가가 많다. 명대에 이르러 우리나라의 꽃꽂이 예술은 널리 보급되었을 뿐만 아니라, 장겸덕의' 과수원화보', 원홍도의' 병사' 와 같은 꽃꽂이 전문 저서도 등장했다. 중국 꽃꽂이 예술이 명대까지 발전하여 절정에 이르렀는데, 기술적으로든 이론적으로든 상당히 성숙하고 완벽하다. 스타일에서는 자연 서정, 우아하고 간단한 표현, 우아한 명수색, 간단한 스타일링을 강조한다. 그러나 청대 꽃꽂이 예술은 민간에서 중시, 발전, 보급을 받지 못했다. 근대 중국에서는 전쟁 등 여러 요인으로 꽃꽂이 예술이 민간에서 거의 자취를 감추었다. 최근 몇 년 동안 국민경제의 발전과 개혁개방에 따라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점차 높아지면서 화훼는 점차 사람들의 생활로 돌아갔다.

우리 민족은 고아로 유명하고, 꽃 짱 사람, 꽃보다 사람, 꽃에 인격적인 매력을 부여하는 것이 우리의 전통이다. 예를 들어, "소나무, 대나무, 매" 는 "노한 세 친구", "매, 란, 대나무, 국화" 는 "사군자" 라고 불린다. 중국의 꽃꽂이는 풍격상 자연을 숭상하고, 청려하고 단아하며, 함축적이다. 선과 구도의 형식상의 무결성과 변화성을 중시하고, 선의 아름다움과 몸매의 자연을 중시한다. 그 구도 배치가 엇갈리고, 음고가 호응하고, 밀도가 흩어져 작품이 유유히 흐트러졌다. 식물이 자라는 자연 형태에 따라 직립, 기울기, 처짐 등 다양한 꽃꽂이 형태가 있습니다. 색채가 단아하고 탈속적이며, 간결하고 대범하다. 경지를 만드는 데 있어서 꽃꽂이 표현 제재가 광범위하여 작품에 깊은 의미를 부여하고, 흥미진진하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꽃꽂이 예술은 콘크리트 정글에 사는 현대인들이 정신집을 찾아 자연과 친해지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꽃꽂이 예술은 각종 예술 형식의 융합이다. 꽃꽂이 예술은 굳은 음악이다. 음악의 미감은 유동성, 음표가 뛰는 멜로디, 느린 멜로디, 고음으로 가득 차 있어 무한한 상상력과 연상을 준다. 꽃꽂이 작품에서 나부끼는 리본, 비스듬한 가지와 잎, 하늘거리는 모양, 깊은 의경이 마치 아름다운 음악을 듣고 있는 것 같다. 그림은 이미지와 색채를 통해 주제를 표현하고, 꽃꽂이 작품도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꽃꽂이의 입체감과 관상성이 그림보다 강하고, 꽃꽂이 제작이 더 편리하고, 취재가 더 광범위하고, 조작성이 강하다. 작품이 완성되면 여전히 작가의 구상에 따라 수정하고 조정하여 변화하는 감정과 내면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시는 일종의 문학 표현 형식으로, 강렬한 내면의 감정을 표현한다. 시가의 변화무쌍한 경지와 무궁무진한 매력이 사람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불러일으켰다. 꽃꽂이 작품도 이런 기능을 가지고 있거나, 분위기를 조성하거나, 식물의 자연생태미를 시뮬레이션하거나, 풍경이나 경관을 과장하거나, 추상적인 사건과 인물을 과장하여 유사성과 이질 사이에 끝없는 상상의 공간을 남겨 놓는다. 조각품은 고정형이거나, 사람들의 사고 영감의 불꽃을 직관적이거나 추상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꽃꽂이도 그것과 비슷하며 조형예술이다. 그러나 꽃꽂이는 생동감 있는 예술로 생명력이 충만하여 조각품과 비교할 수 없다. 따라서 꽃꽂이 예술은 다른 예술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꽃꽂이는 간결한 표현, 재료의 광범위한 사용, 주제의 다양화로 아속공유상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패션쇼에 전시된 옷, 일상복으로 개조할 수 있는 옷, 순수한 예술전시가 있다. 하지만 이런 순예술의 패션도 트렌드를 이끌거나 사람들의 시야와 사고방식을 넓힐 수 있기 때문에 필수적이다. 꽃꽂이에도 비슷한 속성이 있습니다. 꽃꽂이는 예술 꽃꽂이와 의식 꽃꽂이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사상적이어서 하기 어렵고 트렌드를 이끄는 역할을 한다. 후자는 더욱 인기가 있다. 비전문가들은 체계적인 이론과 실천 경험이 없지만, 꽃을 꺾고, 자주 사용하는 재료를 준비하거나, 자신의 이해와 감정에 따라 꽃꽂이 작품을 만들어 방을 장식하고, 생활을 미화하고, 정서를 키울 수 있다. 따라서 꽃꽂이도 광범위한 공공성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꽃꽂이 예술의 보급과 보급을 위한 사회적 토대이자 꽃꽂이 예술이 시장에 진입하여 규모의 경제를 형성하는 기초 중 하나이다.

꽃꽂이 예술은 정서를 도양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꽃꽂이 작품이 다채롭다. 제작 과정에서 작가는 자신의 사상과 감정을 쏟아부어 꽃을 주요 제작 재료로 많이 사용했다. 보존 기술은 이미 상당한 수준으로 발전했지만 꽃꽂이 작품의 수명은 여전히 짧다. 꽃이라는 작은 생물은 시들기 쉬우며, 삶의 짧음과 시간의 무정함을 더 깊이 인식하게 하여 꽃을 아끼고 아끼는 감정을 낳고, 생명을 아끼고, 삶을 사랑하고, 자연과 인간의 생활 환경을 잘 대하는 고상한 정서를 불러일으키고 키워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웹사이트: /question/553 14742.html 에서 도와드릴까요? 입양을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