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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인테리어 디자인이 비잔티움에 미친 영향
현재 많은 사람들이 고대 그리스와 로마 건축이 인테리어 디자인에 미친 영향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Zhou 씨는 인터넷에서 고대 로마 실내 장식 스타일에 대한 정보도 수집했습니다. 모든 사람과 지식을 공유하고 그것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고대 이집트의 건축과 인테리어
고대 이집트 북아프리카의 나일강 유역에 위치한 이곳은 인류 문명의 발상지 중 하나이다. 고대 이집트는 세계 4대 고대 문명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인류 최초이자 일류의 건축물과 그에 걸맞는 실내 장식 예술을 창조했습니다. 그들은 세계 최초의 태양력을 공식화하고, 기하학과 측량을 개발했으며, 건물의 평면도, 입면도 및 단면을 그리기 위해 정사영법을 사용했으며, 축척 사용에 능숙했습니다. 고대 이집트의 주요 보존 건물은 파라오의 무덤과 태양의 사원이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피라미드와 카르나크의 아문 사원입니다. 피라미드는 고대 이집트의 황제와 파라오의 무덤으로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4,5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자 '金'과 닮았다고 해서 '피라미드'라 불린다. 피라미드는 주로 카이로 남서쪽과 나일강 서쪽의 고대 도시 멤피스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제4왕조 쿠푸왕의 피라미드 무덤이 가장 크다. 기원전 27세기에 건설되었으며 높이는 146.5m로 40층짜리 초고층 건물과 맞먹는다. 기단 길이는 230m, 무게 약 2.5톤의 큰 돌 230만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면적은 53,900㎡이다. 탑에는 복도, 계단, 홀, 방 및 다양한 귀중한 장식이 있습니다. 탑의 남동쪽에는 거대한 스핑크스가 있습니다. 모든 프로젝트가 최종 완성되기까지 30년 이상의 시간이 걸렸으며, 이는 고대 이집트인들의 수많은 노력과 지혜를 담고 있습니다.
카르나크에 있는 아문 신전은 고대 이집트인들이 신을 숭배했던 곳이다. 내부 다기둥 홀은 전체 사원에서 가장 웅장한 부분으로 16줄에 134개의 기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둥은 높고 곧으며, 표면에는 문자와 다채로운 문양이 새겨져 있습니다. 이 기둥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미미함과 하나님의 능력을 느낄 것입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에 있어서 고대 이집트인들은 절묘한 장인정신을 활용해 돌과 나무를 도구, 가구, 기구, 장식품으로 만들고 이를 실내 공간을 장식하는 데 사용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또한 실내 벽을 장식하기 위해 얕은 돋을새김과 벽화 기법을 사용하여 실내 벽에 아름다운 예술적 효과를 부여했습니다. 그림의 내용은 주로 희생, 사냥, 삶의 장면으로 고대 이집트인의 자연 미학을 반영합니다.
2. 고대 그리스 건축 및 인테리어 디자인
그리스 반도, 에게해 및 부속 섬, 소아시아 서해안을 포함합니다. 고대 그리스인이 만들어낸 에게해 문명은 유럽과 세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유럽 문명의 발상지로 알려져 있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인에 가장 큰 공헌을 한 세 가지 유형의 기둥, 즉 도리아식 기둥, 오니케 기둥, 코린트식 기둥이 있었습니다.
듀크 기둥은 두껍고 단순하며 단순하며 완벽한 비율을 자랑합니다. 기둥높이는 기둥받침 지름의 46배이며 기둥받침은 두껍고 윗부분은 얇으며 1620개의 얕은 홈으로 장식되어 있다. 주춧돌은 정사각형 석판을 지탱하고, 기둥 기초는 기초 없이 석재 기단 위에 직접 얹혀 있습니다. 도리아식 기둥이 있는 고전적인 건물은 아크로폴리스의 파르테논 신전입니다.
파르테논 신전은 기원전 5세기에 건립되었으며 아테네의 수호성인인 아테나를 위한 성지이다. 사찰의 뒷면은 서쪽과 동쪽을 향하고 있으며 길이가 약 69.49m, 너비가 약 30.78m이다. 거대한 옥 기둥, 채색된 처마 및 부조가 있는 3개의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너무 훌륭해요. 사원 전체는 홈이 있는 46개의 대리석 기둥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사원의 92개 대리석 벽에는 실물과 같은 조각상과 희귀 동물이 조각되어 있습니다. 사찰에는 제사(祭寺)와 여사(女寺)라는 두 개의 주요 사찰이 있다. 제사(祭寺)는 앞문으로, 여사(女寺)는 뒷문으로 들어갈 수 있다. 동쪽 헤링본 벽에는 신들의 군주 제우스에게서 태어난 지혜의 여신 아테나의 생생한 문양이 새겨진 부조군이 있고, 서쪽 헤링본 벽에는 아테나와 포세이돈, 바다의 신은 아테네의 수호성인을 위해 싸우고 있다. 전설에 따르면 그녀는 도시의 소유권을 놓고 포세이돈과 경쟁했고, 제우스는 인류에게 유용한 것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도시를 차지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포세이돈은 삼지창으로 도시의 바위를 쳤고, 말은 전쟁의 상징인 바위를 뚫고 나갔으며, 아테나는 창으로 바위를 쳤고, 바위에서 올리브나무가 자라났다. 결과적으로 이 도시는 아테네의 수호성인이 된 아테나의 소유가 되었습니다. 그리스의 수도인 아테네는 아테나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파르테논 신전은 전성기 그리스 건축과 조각의 주요 대표자입니다. 그것은 "그리스의 국보"로 알려져 있으며 인류 예술의 보고에서 빛나는 진주입니다.
오넥 기둥은 우아하고 섬세하며 아름답습니다. 높이는 기둥 밑면 지름의 810배이며 몸체는 편평하고 수직이며 일반적으로 홈이 24개 있다. 머리는 2쌍의 정교한 회전 카르투시이며, 밑부분은 2겹의 볼록한 원형판과 1겹의 사각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린트식 기둥은 정교하고 화려하며 아름답고 관대합니다. 주두는 꽃과 식물이 가득한 꽃바구니처럼 여러 겹으로 겹쳐진 나뭇잎 모양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컬럼 본체와 기초는 AiOnek 컬럼과 유사합니다.
셋. 고대 로마의 건축과 인테리어
기원전 2세기에 로마인들은 고대 그리스를 정복하고 고대 로마 문화가 급속히 발전했다. 고대 로마인들은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조직과 기술을 더 강조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아치와 돔 기술이 널리 사용되어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하여 고대 로마 건축의 중요한 특징을 형성했습니다.
고대 그리스를 기반으로 도리스 기둥, 오니케 기둥, 코린트 기둥, 토스카나 기둥, 유니온 기둥 등 5개의 기둥이 등장했습니다. 고대 로마에는 연속적이고 리드미컬한 기둥 창이 많이 있어서 강한 질서와 리듬감을 형성했습니다. 쿠폰 구멍은 두 개의 원통형 구멍 사이에 위치하여 아름다운 대칭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고대 로마 시대에는 건물의 내부가 화려하고 정교한 경향이 있었고, 원근감 효과를 준 벽화가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이 장식 기법은 오늘날에도 인테리어 디자인에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고대 로마는 판테온과 콜로세움으로 대표됩니다.
판테온은 고대 로마인들이 신을 숭배하던 곳이었습니다. 현관은 8개의 코린트식 기둥으로 구성되어 있어 엄숙하고 엄숙해 보인다. 원형의 본당은 직경 43.5미터의 대형 돔으로 둘러싸여 있어 전체적인 공간에 대담함과 조화로움을 선사합니다. 돔 중앙에는 커다란 구멍이 있어 햇빛이 새어들어 신성하고 숭고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콜로세움은 이탈리아 로마 중심부 베네치아 광장 남동쪽에 위치해 있다. 고대 로마와 로마의 상징이자 고대 로마 건축의 가장 뛰어나고 유명한 대표자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한때 고대 로마 검투사가 황제, 왕자, 귀족을 기쁘게 하기 위해 사나운 짐승과 싸워 죽였던 곳이었습니다. 콜로세움은 평면상 타원형으로 면적이 약 2만㎡에 달하며, 외벽 높이는 현대식 19층 건물 높이와 맞먹는 57m다.
건물은 4층 구조로 외부는 완전히 대리석으로 덮여 있고, 아래 3층에는 80개의 원형 아치가 있다. 기둥은 도리아식, 이오니아식, 코린트식 기둥의 표준 순서로 배열되어 매우 독특하며, 4층은 작은 창문과 기둥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중앙에는 길이 86m, 너비 63m의 경기장이 있습니다. 여전히 타원형이고 표준 축구장 크기 정도입니다. 검투사 무대 아래에는 짐승과 검투사가 보관되어 있는 지하실이 있습니다.
투쟁
스탠드 주변의 스탠드는 3개의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층의 1층은 황제와 귀족들이 앉는 곳이고, 2층은 로마 고위층이 앉는 곳입니다. 평민들이 앉는 자리, 세 번째 구역은 황제와 귀족들이 앉는 자리이고, 그 다음에는 일반 관객들이 서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넓은 발코니가 있다. 경기장 내 스탠드는 50,000명 이상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으며, 1층에는 80개의 출입구가 있어 15~30분 내에 경기장 내 50,000명의 관중을 모두 대피시킬 수 있습니다. 고대 로마 콜로세움은 건축사에서 모범적인 걸작이자 기적이며, 그 규모와 웅장함, 웅장함으로 유명합니다.
4. 비잔틴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인
비잔틴 문화는 고대 로마의 유산과 기독교, 동양문화의 영향을 받은 독특한 문화이다. 페르시아와 서아시아의 경험을 통해 발전한 비잔틴식 둥근 천장 기술과 중앙 집중식 형태.
동시에 기독교의 영향을 받아 비잔틴 건물 내부는 벽에 채색된 대리석 슬라브, 아치와 돔에 모자이크나 분필 그림으로 장식되었습니다. 기둥은 전통적인 그리스 기둥과 다르며 독특한 비잔틴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기둥머리는 사각형 원뿔 모양이며 식물이나 동물 문양이 새겨져 있습니다.
비잔틴 건축의 대표적인 건축물은 터키 이스탄불의 하기아 소피아 대성당으로, 돔의 브라질리아 양식 배치가 매우 화려하고 기둥과 벽이 축성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둥은 짙은 녹색이고 주두는 금박을 입힌 흰색 대리석으로 되어 있으며 홀 전체가 크고 웅장하며 눈부시게 빛나며 비잔틴 제국의 웅장함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습니다.
관련 질문과 답변: 인테리어 디자인의 발전사
1. 중국 원시사회에서 시안의 반포족은 이미 실내 공간에 과학적인 기능 구분을 갖고 있었습니다. 장식 사용에 대한 첫 번째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시안 반포 유적의 자료에 따르면 원시인들은 실내 공간의 공간 분리와 장식에 대해 이미 알고 있었다. 하, 상, 주 왕조의 궁전 건축은 비교적 뛰어났습니다. 건축 공간은 질서정연하고 엄격하며 규칙적이며 궁전의 방은 붉은색 목재, 조각된 흰색 돌 등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2. 춘추전국시대에는 벽돌, 기와, 목조구조물의 장식에 새로운 발전이 있었고, 특히 바닥포장용으로 사용된 문양타일이 등장했다. 춘추시대 사상가 노자의 『도덕경』은 문을 잘라내어 방으로 사용한다는 철학적 사상을 제시한 것이다. 그것을 장점으로 활용하고, 없으면 활용하라. 이 철학은 인테리어 공간 디자인에 있어 '갖다'와 '무' 사이의 상호의존적이고 불가분적인 관계를 드러낸다.
3. 진(秦)나라와 한(汉)나라 시대에 중국 봉건사회의 발전은 정점에 달했고, 건물의 규모도 그 대세를 반영했다. 이때 벽화는 실내 장식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실크 직물은 커튼과 커튼의 형태로 공간의 분리와 차폐에 참여하여 실내 환경의 장식성을 더해주었습니다. 이때 침대, 테이블, 매트, 캐비닛, 스크린 등 가구도 더욱 풍성해졌습니다.
4. 우리나라 봉건 역사상 제2의 전성기였던 실내 공간 디자인은 가구를 중심으로 가구 장식 단계에 들어서기 시작했다. 발 아래로, 인테리어 가구 디자인이 엄청나게 다양해졌습니다. 건축 구조와 장식이 완벽하게 결합되어 스타일이 차분하고 관대하며 색상이 풍부하고 장식이 절묘하여 풍부한 예술적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5. 당시의 실내 디자인은 우아하고 장식 스타일은 간결하고 생생하며 엄격하고 아름다웠습니다.
6. 명청 시대에는 봉건 사회가 마지막 영광을 누리며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인의 발전이 새로운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실내공간은 방향성이 뚜렷하고, 사용하는 오브제에 따라 일정한 등급 차이를 갖는다. 실내 가구는 더욱 풍성해지고 예술적으로 변하며, 실내 칸막이의 형태는 공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가구 장인정신도 이 시기에 크게 발전하여 인테리어 디자인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7. 현대 인테리어 디자인은 인체공학, 환경 심리학, 미적 심리학 및 기타 측면에 대한 연구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입니다. 이는 사람의 생리적 특성, 행동 심리학 및 시각적 인식 측면에서 실내 환경의 설계 요구 사항을 과학적, 심층적으로 이해하는 데 사용됩니다.
실내 공간의 구성, 색상과 조명의 선택, 용도 특성에 따른 실내 환경 분위기 향상 측면에서 사람들의 행동심리와 시각적 인식 요구 사항.
관련 Q&A: 서양 인테리어 디자인의 발전과정, 대표인물, 작품, 특징은 무엇인가?
1960년대와 1970년대 모더니즘 건축 운동이 인테리어 디자인이라는 직업의 탄생을 촉발한 이후 진정한 세계가 확립되었다. 건물 그 자체의 미적 가치 인간이 건물을 짓기 시작한 이후 실내장식은 건축의 발달과 함께 다양한 형태로 발전해 왔으며, 따라서 건물 내부 장식의 개념은 뿌리가 깊고 이해하기 쉽다. 모더니즘 건축 운동은 인테리어를 단순한 인터페이스 장식에서 공간 디자인으로 옮겨 새로운 인테리어 디자인 직업을 탄생시켰을 뿐만 아니라 디자인 개념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인공환경과 자연환경의 통합정도에 따라 건물의 내부공간을 구분하며, 실내개발은 단계별로 나누어진다. 1단계에서는 인터페이스 장식을 공간 이미지의 특징으로 하여, 개방형 실내 형태는 2단계에서 지난 어업, 수렵, 채집, 농사 시기를 거쳐온 자연과의 최대한의 통합을 유지하며 공간 디자인을 한다. 전반적인 이미지 표현, 자동 작동 인공 환경 시스템은 현재의 산업화 시대를 반영하는 폐쇄적인 실내 형태를 만들어 과학 기술을 지침으로 삼아 실내 녹색 디자인의 세 번째 단계를 실현하고 시적인 느낌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물질적, 정신적 필요를 높은 통일성으로 충족시키는 공간 형태로 다시 거주하는 것이 미래 발전 방향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