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명나라의 거만한 경제학자
명나라의 거만한 경제학자
2017-2-21 Huang Yuan
Lu Ji - 명품 경제의 창시자
이 이름은 몇몇 연구자를 제외하고는 매우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기울이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상하이의 Lujiazui라는 이름은 아마도 모두에게 잘 알려져있을 것입니다. "Lu family"는 Lu Shen의 가족을 의미하고 Lu Shen은 Lu Ji의 아버지입니다.
상하이인의 조상은 특히 정직했고 장소 이름을 지을 때 자국어를 자주 사용했습니다. Xujiahui는 Xu Guangqi 가족이 사는 곳이고 Lujiazui는 Lu Shen 가족이 사는 곳입니다. 간단하고 명확하며 역사적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 꽤 좋습니다. (그러면 육가주이의 '입'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황포강이 육가주이에 이르면 90도로 꺾이면서 강 동쪽에 눈에 띄는 해변을 이룬다. 상상력이 풍부한 조상들은 강 건너편을 바라보았다. , 머리를 뻗고 입을 벌려 물을 마시는 거대한 황금 짐승처럼 보입니다.)
현대에는 Xu Guangqi 가문이 유명하지만 Lu Shen 가문은 훨씬 덜 유명합니다. . 사실 루 가문도 유명하고, 그 업적도 서 가문에 비해 크게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여씨의 조상은 춘추전국시대 제현왕 소자통의 후손으로, 최초의 포동귀족인 여신은 상하이 역사상 유력하고 지식이 풍부한 인물로 임명되었다. 명나라 황제가 황실 아카데미에.
루씨 가문의 후손들이 번성하고 있으며, 루자자이라는 이름의 푸동의 몇몇 장소는 모두 루신씨 가문과 관련이 있습니다. Lu Ji, Lu Mingyang, Lu Qilong, Lu Mingke, Lu Yingliang, Lu Binghu, Lu Xixiong 등 문화와 사상 분야에서 위대한 이름을 남긴 후손이 많이 있습니다. 가장 독특한 인물은 현대인들이 꼽는 명나라 경제사상가이자 작가로 꼽히는 육기(1515~1552)다.
사고, 사고, 사는 것의 본질은 세상의 사치
명나라 사람들은 산과 강을 여행하고, 고급 자동차를 타는 등 매우 풍요로운 삶을 살았습니다. , 푸짐한 식사, 미미의 소리 듣기. 정부는 사치가 사회 안정에 영향을 미칠 것을 우려하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법률을 제정했습니다. 이때 루지는 일어서서 '명품 금지'에 반대하며 '명품'을 금지할 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홍보해야 한다고 선언했다.
그는 "세계 전체를 빈곤하게 만들 정도로 사치스러운 사람을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평균?" 즉, 나는 세상에서 사치가 가난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결코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검소함에 의지하여 개인이나 가족이 가난해질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사회 전체에서는 더 이상 절약을 장려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부자가 되려면 소비하고 구매해야 합니다.
이러한 견해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어느 정도 의미가 있습니다. 이는 그다지 터무니없지는 않지만 놀라운 일입니다. 그는 당시 강남 지역이 부유했던 이유는 "주된 이유는 세상의 사치"였으며 "오늘의 세계의 부는 오와 월에 있습니다. 오 관습의 사치가 이보다 더 널리 퍼질 수는 없습니다"라고 믿습니다. 쑤저우(蘇州) 사람과 항저우(杭州) 사람 중에는 땅 한 뼘도 경작하지 않고 입으로 쌀알을 먹는 사람이 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수놓은 옷만 입으면 얼마나 좋은 사람인지 모른다." 즉, 오월 지역 사람들은 아름다운 삶을 살기 위해 돈을 쓰는 것을 좋아하므로 부유합니다.
좀 더 과격한 진술은 "쑤저우와 항저우의 호수와 산을 예로 들면, 그곳에 사는 사람들은 시간에 맞춰 여행을 하고, 여행할 때는 배를 타고 항해해야 하고, 마차를 타고, 맛있는 음식을 먹고, 잘 요리하고, 노래하고 춤추는 것은 사치라고 할 수 있다." 호수와 산을 바라보며 기다리는 남편, 뱃사공, 노래하는 소년, 춤추는 창녀가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그들의 사랑." 이는 부자들의 이러한 오락 활동이 남편, 뱃사공, 노래하는 소년, 춤추는 매춘부에게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위 사치를 금지하는 것은 필요하지도 않고 가능하지도 않습니다. 좀 더 명확하게 말하면, 만약 부자가 장난을 멈춘다면, Zhouzi와 그 일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하하, 제가 말한 것은 오늘도 여전히 싸움의 리듬을 찾고 있다는 것입니다. 세 가지 견해는 매우 건강에 해롭고 쾌락주의적입니다. 어느 시대나 놀랍도록 대담하고 입이 큰 경제학자들이 있습니다.
화이볜 - 문화 이전에는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
루지는 여전히 '사상가'라는 칭호를 갖고 있기 때문에 사고에서도 성과를 이뤄야 한다. 그는 중국인과 외국인의 평등에 대해 매우 독특한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식으로 설명하자면, 국적이나 인종을 막론하고 문화가 좋은 사람은 중국인이고, 문화가 낮은 사람은 오랑캐이고, 외국인이 좋은 문화를 가진 사람은 중국인이고, 문화가 나쁜 중국인은 오랑캐라고 본다. 누구에 대한 편견이나 배제도 없는, 그야말로 아방가르드한 문화입니다.
화씨와 이씨의 구분은 고대부터 존재해왔다. 일반적으로 '화'는 중국 중부 평원을 지칭하고, '이'는 외진 지역의 소수민족을 지칭합니다. 그러나 명나라에 이르러 화와 이의 의미는 질적인 변화를 겪었어야 했다. 1405년부터 1433년까지 명나라의 시조인 주제는 정화를 일곱 번이나 서해에 보냈다. 남서태평양과 인도양, 멀리 아프리카 동해안에 이른다. 이러한 추론에 따르면, 육기(1515-1552) 시대에는 명나라의 '오랑캐' 개념이 중국 영토를 넘어 아시아와 서양으로 확장되었을 것이다. 따라서 여기의 '야만인'은 중국의 소수민족일 뿐만 아니라 오늘날의 의미에서 외국인도 포함됩니다. 물론 키가 큰 코와 파란 눈을 가진 서양인도 포함됩니다. 이 기간 동안 서쪽 유럽은 르네상스 운동의 정점에 있었고 지리적 발견에 열중했습니다. 마젤란은 함대를 이끌고 전 세계를 항해하여 태평양을 건너 필리핀에 정차했지만 중국을 방문한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태평양을 마주한 중국 동중국해 연안에서 서구 문명과 직접적인 접촉을 해본 적이 없는 육기는 이미 전 세계 사람들을 받아들일 수 있는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다. 당신의 문화가 그 사람에 의해 "좋은" 것으로 간주되는 한. 이는 '바다는 모든 강에 열려 있다'는 정신의 발아라고도 볼 수 있다.
그런데 루지는 문화의 질을 어떻게 판단할까요? 이에 대한 정보는 찾지 못했는데, 이는 여전히 유교 문화를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고 추론할 수 있습니다. 여심씨 가문의 이념적 기반은 서구 가톨릭 사상을 수용한 서광기와는 달리 전통적인 유교이다. 중국과 서양의 문화 교류를 시작하고 서양의 과학, 기술, 문화 사상을 대규모로 도입한 서광기는 육기가 죽은 지 10년 후에 태어났습니다.
Lu Shen의 저택 – 은행 건너편의 정자는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상하이 쉬자후이에는 여전히 쉬광치 가문의 유적을 보존하고 있는 광치 공원이라는 작은 공원이 있습니다. Lujiazui 지역에있는 Lu Shen 가족의 저택 묘지는 기본적으로 파괴되어 유감입니다.
Lu Ji의 아버지 Lu Shen은 평생 여러 번 관리를 역임하고 여러 번 고향으로 돌아갔습니다. 중국의 절반, 154462년까지 그는 30세에 마침내 고향으로 돌아와 평화와 행복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Lu Shen은 문학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시와 서예에 뛰어납니다.
관능성과 문학성을 겸비한 고대의 유명 인물들처럼 육신도 삶의 분위기를 추구하며 매우 세련된 삶을 살았습니다. 루자쭈이(Lujiazui)에 있는 그의 저택은 너무 아름다워서 "강 건너편의 정자들이 보는 것만큼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그는 1521년 병으로 세상을 떠난 아버지의 이름을 빌려 오랜 휴가를 위해 루자쭈이(Lujiazui)에 있는 그의 집에 머물렀다. 그 기회를 이용하여 그것을 건축하고 유명한 속담에서 따온 "코라 천국(Kora Paradise)"이라고 명명했다. 송나라 판중옌(汉忠燲)은 “먼저 세상의 걱정을 걱정하고, 세상의 행복을 누리고 나서 행복하라”고 말하면서 은퇴하면서도 걱정을 잊지 못했다고 말했다. 사실 여론이라는 측면에서 질투하지 않고, 시와 그림처럼 인생을 아름답게 살 수 있는 방법을 머리를 써서 생각하는 것이 아니다. 그는 대규모 서적, 수만 권, 작은 도서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그는 특별히 "Jiangdong Shanlou"컬렉션을 만들었습니다.
이 정원은 현재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으며 상하이의 여러 전문가들이 여러 차례 검색을 한 결과 당시 Haixing Road의 Lushen Cemetery에서 멀지 않은 Lannidu Road 근처에 있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 Lu Shen의 무덤은 한때 푸동의 명소 중 하나였습니다. 묘지에는 아치 길, 복도, 주요 무덤, 조상 홀 등이 있습니다. 복도 양쪽에는 Weng Zhong, 돌말, 돌양 등이 있습니다. 무덤 전면에는 "명예 장관"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돌판이 있고 뒷면에는 Lu Shen의 생애가 새겨 져 있습니다. 1970년 푸동에서 공습 대피소가 파헤쳐졌을 때 루신(Lu Shen)의 무덤도 발굴됐다는 소식을 듣고 당시 문화 및 박물관 연구자들이 달려와 상하이 박물관에서 수집한 일부 문화 유물을 구출했습니다.
루 가문에는 청나라의 유명한 후손인 루희웅(Lu Xixiong)이 있었는데, 그는 지샤오란(Ji Xiaolan)과 함께 『사곡전서(Sikuquanshu)』의 수석 편찬자로 일했습니다. 나중에 건륭은 책에 황실을 비방하는 말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화가 나서 두 사람에게 재건을 책임지라고 요청했고 그들은 스스로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Lu Xixiong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지쳤으며 마침내 직장에서 갑자기 사망했습니다.
오늘날의 Lujiazui는 전 세계의 명품이 모여있는 곳이며 천국의 Lu Jiu는 그것을 매우 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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