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그림자 인형을 주제로 200단어 일기 쓰기
그림자 인형을 주제로 200단어 일기 쓰기
우리나라에는 그림자 인형극이 많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이 탕산 그림자 인형극이다.
그림자극이라고도 불리는 탕산 그림자극은 뤄난현의 향토 민속극 중 하나로 원래는 루안저우 그림자극, 라팅 그림자극, 지동 그림자극이라고도 불렸습니다. Changluanle 지역의 그림자 놀이는 일반적으로 북동부 지역의 당나귀 그림자 놀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독특한 노래와 조작 기술을 지닌 중국 그림자 인형극의 한 분야이다. 명나라 만리(萬利)시대에 난주(桓州)에 실패한 학생이 있었는데, 성은 황(黃)이고 이름은 소지(蘇治)이다. 그는 문학에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그림과 조각에도 능한 사람이었다. 그는 봉천(심양)으로 유학을 떠났고 그곳에서 몇 명의 마을 아이들에게 사는 법을 가르쳤으며, 이 여유로운 시간 동안 그는 천천히 예술, 즉 영화 제작에 기여했습니다. Huang Suzhi는 베이징에 가본 적이 있고 베이징에서 영화를 본 적이 있습니다. Luanzhou 시골에도 영화가 있습니다. 지역 수수께끼가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빛이 빛나고 가까이서 보면 사원처럼 보이고 안에서는 사람과 말이 소리 지르고 밖에서는 웃고 있습니다." "하북성 지역 드라마 자료 편찬"에는 명나라 만리 시대에 손으로 쓴 Luanzhou 영화 대본 "불화도"에 대한 소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 이 현에 영화가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황수지는 심양으로 유학을 갈 때 목적지까지 영화를 가져갔다. 처음에는 종이 컷아웃을 사용하여 그림자 인물을 조각했고 나중에는 양가죽 컷아웃을 사용하여 그림자 인물을 조각했습니다. 이 조각 예술은 북송 왕조에서 볼 수 있었으며 황수지는 이 조각 예술을 개선했습니다. Gu Jiegang은 "Luanzhou Movies"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황 선생이 영화를 발명(실제로 확산 및 개선)한 이후로 스프레더는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수십 년 후 그 영향력은 동부 3성으로 퍼졌습니다. 이때 , 만주는 붐을 이루었습니다. “창리, Luanxian, Leting은 동북 3성과 가깝기 때문에 역사상 많은 사람들이 관동으로갔습니다. 오랫동안 만주족의 중국어와 생활 습관이 점점 더 가까워졌습니다. Suzhi의 인기 있고 개선된 영화는 "Luanzhou Movies"로 명명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청나라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청군 수비대에서 처음으로 널리 배포되었습니다.
명말, 청초에는 통치자들의 주도로 그림자 인형극이 급속히 번성하고 확산되었다. 청나라 중엽에 백련의 난이 일어나 백성들의 반발을 불러일으켰고, 청나라의 통치자들은 나라의 불안정을 두려워하여 사람들이 모여서 소란을 피우는 것을 막았다. 그들은 얼굴을 바꾸며 영화는 종이 사람과 말을 이용해 악마와 반역자를 선동한다고 말했습니다. 공무원들은 개인 영화 수업과 야간 영화 공연을 할 수 없습니다.
청나라부터 민국까지의 그림자 인형극과 현재의 그림자 인형극은 같은 기원을 계승하여 정통 난주 그림자를 이루는데, 이는 레팅 그림자, 노위 그림자로도 알려져 있다. 현지 사람들은 영화를 매우 좋아하며 시간이 지나면서 습관이 되었습니다. 민국초기에는 노정최가거덕당 그림자반, 장가흥당 그림자반, 유가경하당 그림자반, 석가추인당 그림자반이 가장 규모가 크고 유명한 그림자인형들을 모았다. JD.com에서 널리 알려진 광범위한 영향력을 지닌 수많은 새로운 인재를 양성했습니다. 1930년대 래팅잉은 심양, 장춘 등 대도시에서 공연을 펼쳤고, 일본과 북한을 비롯한 여러 나라로 퍼져나갔다. 장성우, 장잔커 등 유명 그림자 인형극 대가들을 초청해 국내외 다수의 음반을 녹음하며 그림자 인형극의 폭을 더욱 넓혔다.
루안저우 그림자 인형극은 네 가지 특징에서 다른 그림자 인형극과 다릅니다. 첫째, 인형극은 당나귀 가죽을 사용하여 인형을 조각하고 독특한 조작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둘째, 루안렉샹 악센트(주로 래팅 악센트)로 노래합니다. 및 Luanzhou 악센트) (적음), 언어는 이해하기 쉽습니다. 세 번째는 장성우(Zhang Shengwu)의 허밍 곡과 같은 독특한 노래입니다.
제남 그림자 인형극
제남 그림자 인형극은 주로 페이샹 현, 청안 현, 치현 현, 대명 현, 린장 현, 광핑 현, 웨이 현, 한단 시, 용냔현, 관타오현, 우안시 등지에 영향을 미치며 허베이 중부, 허베이 북부, 허난 북부, 산시 남동부, 산둥 서부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허베이 남부 그림자 인형극의 기본 특징: 1. 허베이 남부 그림자 인형극은 송나라 중원 지역의 그림자 인형극의 중요한 직계 후손이다. 허난의 그림자 인형극과 허난 북부의 방즈(Bangzi) 곡. 2. 허베이성 남부의 그림자 인형극은 형태가 단순하고 조각과 회화가 결합되어 있으며 간결한 조형 체계를 갖추고 있어 우리나라 초기 그림자 인형극 스타일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3. 남부 허베이성의 그림자극은 레퍼토리가 풍부합니다. 노래는 가사가 없고, 대화가 유머러스하고 구어적이며 공연이 지역 특유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4. 허베이 남부의 그림자 인형극과 유산은 여전히 전통 풍습을 유지하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그림자 인형 공연의 원형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진난 그림자 인형극의 예술적 가치 : 지난 그림자 인형극은 송나라 중원 그림자 인형극의 직계에 속하며, 산시성 그림자 인형극과 비교하면 우리나라 그림자 인형극의 초기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당산 그림자 인형극은 모양과 대본이 더 좋고 노래, 노래, 공연 형식 등에 매우 강한 차이가 있으며 학문적 가치와 문화적 의미가 높습니다.
허베이 남부의 그림자 인형극은 거칠고 단순한 형태, 간결한 선, 조각과 회화의 결합으로 고대 중원 그림자 인형극의 조형 특성과 우리나라 그림자의 초기 특성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꼭두각시. 허베이성 남부의 그림자 인형극 노래에는 텍스트가 없으며 완전히 구술적이고 마음으로 전해지는 구어체와 방언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허베이 남부 그림자 인형극 보호 및 연구는 우리나라 그림자 인형극의 역사, 확산 및 현재 상황에 대한 심층적 인 탐구, 정리 및 포괄적 인 이해입니다. 이는 중화민족의 전통문화를 홍보하고, 무형문화유산을 보호하며, 현대 중국 민속문화의 번영과 발전을 촉진하는 데 큰 의의가 있을 것입니다.
허베이 남부 지역 그림자 인형극의 멸종 위기 상황: 오늘날 허베이 남부 지역의 그림자 인형극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사회적 기반은 변화를 겪었고, 그 전통 민속 문화적 의미는 점차 사라졌습니다. 현재 허베이성 남부의 그림자 인형극 예술가들은 노령화 현상이 매우 심하고, 대부분의 그림자 인형극 예술가들은 노령으로 인해 노래를 부를 수 없지만 후계자가 없습니다.
전통적인 그림자 인형극 기술은 계승하기 어렵고 노래, 구술 레퍼토리, 조각 방법 등을 배우고 싶어하는 젊은이도 거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