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만성의 역사, 아름다운 풍경, 물산, 풍토인정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대만성의 역사, 아름다운 풍경, 물산, 풍토인정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대만성은 중국에서 인구가 가장 조밀한 성 중 하나이다. 8 월 현재 통계에 따르면 1998 은 이미 2 18 10000 이상에 이르렀고, 게다가 금문, 마조의 인구까지 합치면 총수는 2/KLOC-0 이다. 인구의 연평균 성장률은 약 7.31이다. 평방 킬로미터당 평균 586.83 명입니다. 타이페이의 인구 밀도는 이미 제곱킬로미터당 KLOC-0/만명에 달했다. 인구 밀도가 광동 쓰촨 등의 성을 초과하다.

대만의 인구 분포는 서미동숙의 특징을 나타내고, 전체 섬 인구는 서부 평원에 많이 집중되어 있다. A *** 서부평원 17 현 (타이베이, 가오슝, 키론, 타이 중, 신죽, 자이, 타이난 7 시, 타이베이, 도원, 신주, 먀오리, 타이 중, 장화 인구는 섬 전체 인구의 86. 1% 를 차지한다.

중부와 동부는 대부분 구릉과 산지이다. 오현 (남투, 핑동, 타이동, 화련, 이란) 면적 17063 제곱킬로미터로 전체 섬 면적의 약 48%, 인구는 전체 섬 인구의 13.9% 에 불과하다.

절대 다수의 대만성 동포는 모두 한족이다. 전성 인구의 약 98% 를 차지하다. 1946 이전에는 원산지인 푸젠의 약 80% 가 장주, 취안저우 중 가장 많았다. 그중 약 20% 는 광동 사람으로 메이 (현), 조 (주) 가 가장 많다. 그래서 민남어는 전성에서 유행한다. 1949 정도, 각 성에는 대륙인들이 대만성으로 갑니다. 소수 민족은 인구의 2%, 약 40 만 명을 차지한다.

대만성 원주민들은 평포족과 고산족으로 나뉜다. 평포족은 그재남, 케다그란, 다카스, 파제해, 바바바푸라, 바부사, 홍야, 실라야 등 8 개 민족으로 나뉜다. 북부와 서부 평원과 연해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 명청시대 대륙 한인은 대만성으로 이주하여 서부 평원과 동부, 북부, 남부 연해 평원에 많이 거주하며 평포족과 잡거했다. 평포족은 이미 한족과 하나가 되어 생활문화가 한족과 가까워졌다. Kloc-0/943 의 평포족은 62 1 19 명, 80 년대에는 약 19 명으로 집계됐다.

역대 통치계급의 차별과 억압으로 대만성 각 민족 동포의 경제문화 발전은 오랫동안 방해를 받았다. 지금까지 일부 지역의 고산족 동포들은 여전히 반농반렵의 생활을 하고 있다. 고산족 동포는 근면하고 용감하여 노래와 춤을 잘 출 수 있다. 독특한 민족 스타일의' 팔찌 춤' 은 음절이 우렁차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대만성 주민들은 종교가 상당히 보편적이다. 그중 불교와 도교의 신도가 가장 많아 전성인구의 약 1/3 을 차지한다. 천주교와 기독교가 2 위로 전성 인구의 약 3% 를 차지한다. 게다가, 일부 주민들은 이슬람교, 천진교, 헌원교, 대동교, 유이론을 신봉한다. 민간에는 백련교, 구세교, 일방교, 진공교 등 각 교문 조직의 활동도 있다. 고산족에는 아직도 원시 종교가 남아 있다. 성 내 각종 교회와 절이 많아 평균 4.5 제곱 킬로미터마다 1 좌석이 있어 각종 학교 총수의 거의 1 배이다.

표준어는 대만성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그것은 공식 언어일 뿐만 아니라 사회 공용어이기도 하다. 그러나 민간에서는 일반적으로' 복인어' 즉 대만성의 민남어를 사용한다. 초기 대륙 이민자들은 주로 민남, 특히 여주와 취안저우 출신이다. 샘주어와 장주어는 대만성에서 함께 생활한 후 점차 민남어, 즉 복인어를 형성하였다. 고산어와 일본어의 어휘와 문법을 흡수하기 때문에 푸젠어와 푸젠의 민남어는 약간 다르다.

객가 이민자들은 광동성의 3 개 지역에서 왔으며, 객가 방언에는' 사현' (구가응부 흥녕, 오화, 평원, 자령사현이 사용하는 객가어) 이라는 세 그룹이 있다. 라오핑 ().

고산족은 자신의 언어는 있지만 국가 문자는 없다. 어떤 민족의 기본 어휘는 비슷하지만 서로 통하지 않는다. 그들의 언어는 남도어족에 속하며 인도네시아어계라고도 불린다. 세 그룹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타야족 언어군: 타야족과 세드릭족을 포함합니다.

(2) 조어군: 조어와 카나부어를 포함해서요.

(3) 배만어군: 배만어, 루카이어, 페낭어, 아미쉬어, 부농어, 샤세어, 야미어 포함. 고산족의 음성 시스템에는 I, U, E, O 5 개의 모음, 20-23 개의 자음이 있다.

대만 섬 특성 국가 기술

(a) 남관극과 남관음악

넓은 의미의' 남관' 은 중국 남방어계의 음악을 가리킨다. 하지만 오늘 대만성에서 보존된 남관극은 민남어계에서 가장 오래된 극종인' 이원극' 을 가리킨다. 주로 취안저우 샤먼 일대에서 유행하다가 민남 화교가 많은 대만성과 남양으로 전해져 거의 5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캐릭터는 생명, 단, 순, 말, 추함, 페이스트, 외칠선으로 나뉘어 7 자반 또는 7 색 칠발극이라고도 불린다. 어른이 연기하는 배우는 큰 배원이고, 아이가 연기하는 배우는 작은 배원이라고 합니다. 기본 곡조는 남관락이고, 유유하며, 곡패명은 남북악과 같다고 해서 송원 시대 남포극의 유풍으로 여겨진다. 반주용 악기는 현악, 관악기, 타악기의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남관음악, 일명 오음, 남음, 현관, 랑군음악으로 나뉜다. (1) 손가락탄-노래할 수 있는 세트곡, 가사에는 비파손가락연주 음악이 첨부되어 있다. 하지만 지금은 연주용으로만 노래를 부를 수 없고, 세트곡은 48 세트가 있다. (2) 곡-산곡의 노래, 남관궁지 주석, 현존하는 노래 1000 여 곡. 창법은 4 관 (즉 동효, 이현, 삼현, 비파) 을 채택하고, 가운데에는 가수이며, 절 (박자) 은 한대' 화음가' 의 유풍을 간직하고 있다. (3) 악보-기악 낭송 부분, 16 세트. 놀이는 당대의' 대곡' 을 보존한 유풍으로 여겨진다.

(b) 북관 오페라와 북관 음악

북관극, 북관악은 우리나라 북방어계의 극종을 일컫는데, 일명' 장난극' (농촌 어린이 아마추어 극종의 이름을 따서 명명), 일명' 난극' (건륭년' 화부' 억양에서 유래) 이라고도 한다. 그 가창곡은 기본적으로' 판강' 이고 가사는 칠언이나 교차 문장이지만,' 복록' (또는 복록) 은 수구파를 위해 방자의 체계를 보존하고, 주요 악기는 코자현 (코코넛호) 이다. "서피" 는 새로운 유파로, 피황강 체계에 속하며, 주요 악기는 조귀 (경후) 이다.

(3) 산간 민요

민간 음악학의 관점에서 볼 때, 대만 성산족의 민가는 인류 노래사의 구체적인 사례뿐만 아니라 놀라운 복조 또는 하모니 합창 기교를 발전시키는 보고이다.

(d) 볼트 민요

창법은 단음 멜로디 창법에 속한다.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 대표 작품이 있다. 예를 들면 서부 평원의' 개구리가 닭공을 만든다', 란은 평원의' 잃어버린 구리 녀석', 항춘 지역의' 사상이 솟아오른다' 와 같은 작품들이 있다.

(e) 객가 민요

주로 광둥 () 과 가경부 () 에서 온 한족 이민자의 민가를 가리킨다. 객가 주민들은 도원, 신주, 묘리, 가오슝 핑동 등의 구릉 지대에 많이 분포되어 있으며, 보통 민요나 차가를 사용하는 것이 복인 단조보다 듣기 좋다.

(6) 그림자 놀이

그림자극은 약 1000 년 전 송나라에서 생겨나 대만성에서 200 년 동안 전해졌다. 가오슝 현에서 유래한 것으로 청초에 성행하여 흔히' 그림자 원숭이 극' 이라고 불린다. 공연 시간이 많고 밤에는 무대가 약 10 피트 높다. 프런트에 흰 천을 걸어 막을 만들고, 그림자극은 막 위에 투사하고, 뒤이어 조명을 비추었다. 가죽 조각상은 약 1 피트에서 1 피트 반 높이이다. 그들은 동물의 가죽으로 반투명한 모양으로 구긴 다음, 인간을 조각하고, 색을 칠하고, 동유를 발라 투명도를 높인 다음 평평하게 한다. 아바타는 바꿀 수 있고, 그림자인은 정교하게 조각하고, 인물 자체는 공예품이다. 극단의 구성은 남자 주인공 한 명, 조연 한 명, 가수 한 명, 그리고 네 명 정도의 악사들로 이루어져 있다.

(7) 인형극

인형극, 손바닥극이라고도 하는 것도 푸젠에서 들어온 것이다. 인형은 주연으로 춤을 추는데, 무대는 마치 부처처럼 분해되어 선적하기 쉽다. 전통 무대는 높이가 약 5 피트, 깊이가 약 1 피트이고 인형은 높이가 약 1 피트이며 관람 범위는 무대 앞 약 20 피트이다. 나중에 개혁이 진행되었는데, 포태백극은 전통 인형극보다 세 배나 컸다. 인형극에는 (1) 남관조, 취안저우 이민자들이 전수하며 문극의 우아함을 강조한다고 전해진다. (2) 북방 관리조-여주 이민자 전수, 무공과 마술 강조. (3) 조조-조주 이민교인, 노래를 높이 부르며 남관처럼 연주한다.

(8) 곤돌라 인형극

실크 포태백극은 서한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송대에 이르러 그 기예가 절정에 이르렀고, 그 영향은 후세에 의해 무대에서 상연되는 연극으로 확대되었다. 이것은 그것의 자세와 무관하지 않다. 이런 극은 대만성에 전해진 후 두 파 (1) 로 나뉜다. 북파는 일란을 중심으로 신주 남부를 거의 넘지 않는다. 공연 시간은 주로 절이 완공되고, 개촌배토, 7 월 퍼듀, 재해 후 제사를 지내며 하느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2) 남파는 타이난을 중심으로 자이 북쪽을 거의 넘지 않는다. 공연시간에는 음력 정월 초 9 일' 천생' 과 민간결혼식이나 장려를 제외하고는 오락공연을 거의 하지 않는다. 이 인형은 길이가 약 1 피트 7 인치이다. 완전한 연극반은 72 마리의 36 몸을 갖추어야 하는데, 72 개의 마법과 36 개의 쟁기일을 대표하며 우주의 모든 영을 포함한다. 네 개의 게임박스, 인형 두 개, 악기 두 개, 도구 두 개, 빈 상자는 의자로 쓸 수 있다. "프런트" 은 4 분의 1 을 차지하고, 공연구역이고, "백그라운드" 는 작업 공간입니다. 연기자도 전장과 후장으로 나뉘는데, 전장에는 최소한 2 ~ 3 명이 이동과 공연을 책임져야 한다. 배우들은 모두 가족이다. 가장 중요한 의식은 "악령" 을 주재하는 것입니다. 후장의 주요 임무는 음악으로, 4 ~ 5 명 정도이며, 대부분 비가족 멤버이다. 이런 극은 금기가 많고 신비감이 넘친다.

(9) 송 강진

송은 처음에는 징과 북을 동반한 무술 공연 단체였다. 나중에 현지 치안 상태가 좋지 않아 향진에 자위조직이 많이 생겼다. 현지 지방신사는 토사의 훈련사로 108 명이 있는데, 36 일 쟁기와 72 명의 토마를 비유한다. 지금은 이미 36 명으로 축소되어 신회에서 공연한다.

(10) 기술

대만성에는 공예품의 종류가 매우 많아서 일일이 열거할 수 없다. 그들의 특징은 (1) 실용성을 목표로 심플한 가운데 아름다움이 있다는 것이다. (2) 혹은 이름 모를 장인의 작품은 당시 전문적인 학문으로 여겨지지는 않았지만 풍부한 경험과 뛰어난 기술의 산물이었다. (3) 모양은 간단하지만 단조롭지 않다. (4) 수공예품, 하지만 같은 프로젝트 생산량이 적지 않다. (6) 자연 환경과 시대의 배경을 반영 할 수 있습니다.

전통 중요 민간 명절

(1) 설날

음력 정월 초일은 설날이고, 속칭' 정카이' 로 불리며, 일년 중 첫날이다. 고대 전설은 12 종의 동물로 갑자 60 년을 기념하고, 개년식은 해생의 마지막 해의 시작이다. 연초에 거사들은 향초를 진열하고, 천배지, 조상 제사, 정문을 열고, 속칭' 돈문', 폭죽을 터뜨리며, 다시 한 번' 설' 을 의미하고, 후배들은 어른들에게 세배를 하며, 속칭' 세배' 로 불리며, 거사들은 설품을 나누어 주었다. 그리고 촛불 선물을 가지고 절에 향을 만들어 핑안 행복하길 바란다.

설 전야는 섣달 그믐날이라고 불리며, 사람들도 그것을 매우 중시한다. 가족 상봉 * * * 맛있는 음식과 술을 즐기며 밤을 새는 습관이 있어' 수세' 라고 합니다. 춘련을 붙이고 춘주를 마시고 봄을 맞이하고 복을 받는 풍습도 있다.

(2) 등불 축제

음력 정월 대보름은 정월 대보름인데, 속칭' 등불축제' 라고 불리는데, 속담에' 13 일 등불을 켜면 15 일이다' 라고 한다 정월대보름날 전날은' 점등' 이라고 불리며, 마지막 날은' 사등' 이라고 불리며' 삼등' 이라고도 불린다. 이날 집집마다 등롱을 달고 불꽃놀이를 하고 정월대보름 과일을 바치며 향안을 차리고 온 가족이 제사를 지냈다. 정월 대보름날 저녁에 거행하니 용사자가 함께 춤을 추니, 정말 시끌벅적하다. 지난 30 년 동안 대만성의 많은 곳에서 사찰에서 등롱전을 열어 초롱을 만들고, 초롱을 만들고, 심지어 전등까지 만들어 주었는데, 인물은 생동감이 넘치고 얼굴도 아름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c) 청명

청명절은 고대에' 한식' 이라고 불렸다. 청명절은 춘추시대 (기원전 650 년) 에서 기원한 것으로, 진문공의 영웅 개휴의 죽음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그 날, 사람들은 아이를 그리워하고, 횃불 인자로 밀어 죽였고, 차마 불을 붙일 수가 없었다. 그들은 한 달 동안 차가운 음식을 먹고 나서 점차 3 일로 줄었다. 지금까지 입동지일 이후 105 일, 미리 만든 말린 가루는 한식이다. 무불이라고 한다. 한식일이 청명절로 정해졌기 때문이다. 청명 성묘의 풍습이 전해진 지 오래다. 1927 년 남경국민당 정부는 청명절을 전국 성묘절로 정하여 민족의 시조 황제 헌원 씨를 기념했다.

(4) 단오절

음력 5 월 5 일은 단오절로, 속칭' 5 월절', 일명' 시인절' 으로, 기원전 229 년 5 월 5 일에 기원하여 대시인 굴원을 위해 넋을 잃었다. 정오가 되자 사람들은 조상에게 쫑쯔 술을 드리며 문 앞에 쑥과 창포를 놓거나 물을 끓여 스스로 목욕을 시켜 악령을 몰아내고 강가에서 용주 경주를 할 수 있다고 했다. 야인들은 배를 고용하여 중류를 헤엄치고, 시를 읽고 술을 마시며 용주를 구경하며, 속칭' 유강' 이라고 부르며 굴원을 애도한다.

(5) 추석

음력 8 월 15 일은 추석이며, 속칭 8 월절이라고 한다. 집집마다 정원에서 과일 월병을 바치고, 하늘을 제사하며, 속칭' 배월' 이라고 부른다. 명절 후 온 가족이 월병을 공유하고 달을 감상하다. 극장은 또한 "창아가 달을 달리는 것" 과 같은 연극을 상연했다. 야인들이 모여 추측하고, 호랑이를 때리고, 예술에 대해 이야기하고, 시를 두드리고, 술을 마시며 즐거움을 즐기는 것을' 달구경회' 라고 부른다. 친구, 친척, 이웃이 서로 월병을 선물하는 것을' 송별 선물' 이라고 한다.

추석은 가을의 명절로 불리며, 추석이라고 불리는 것은 삼추 속에 있기 때문이다. 추석의 명칭은 주조 () 에서 시작되고, 추석 상월 () 은 당대 () 에서 시작되며, 떡상월 () 은 송대 () 에서 시작된다.

(6) 중양절

음력 9 월 초 9 일은 중양절로 떡 먹기, 술 마시기, 등산, 국화 감상의 오래된 풍습이 있다. 1966 년 대만성 당국은 매년 음력 9 월 9 일을' 노인절' 으로 선포했다.

대만성의 풍토와 인정은 의식주를 이룬다.

대만성은 명말 청초 민동 민중의 대규모 개간부터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다. 일본 식민지 개척자들은 민족 동화를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대만성 동포들의 완강한 저항을 받았다. 국민당이 대만으로 이주한 후, 많은 대륙 국민들이 대만성에 왔기 때문에, 대만성 한족 동포의 많은 생활 습관과 사회 풍습은 대륙과 거의 동일하며, 대체로 민동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

(1) 기본 생활 필수품

1, 의류. 예전에는 농촌 남녀가 한복을 많이 입었다. 중장년 여성들은 롱스커트나 반바지를 좋아한다. 노인들은 파란 검은 옷이나 상운사를 좋아한다. 일제 시대에는 양복 넥타이가 농촌으로 퍼지기 시작했고, 수십 년 동안 상당히 유행했다. 일부 도시 여성들은 치파오 등 민족 의상을 입는다. 요즘 젊은이들은 양복이나 항셔츠 양복바지를 입는다. 농촌의 남자와 여자는 늘 모자나 수건을 쓰고 바람을 막는다.

2, 음식. 대만성 주민들은 하루 세 끼 밥을 주식으로 한다. 명절을 축하할 때 손님들은 보통 닭오리와 같은 풍부한 식탁을 즐긴다. 대만성 주민들은 술을 좋아하고,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고, 손님을 대접한다. 좋은 술은 꼭 필요하다. 춘하 교분, 가을겨울 즈음에 동물성 음식은 한약과 함께 조림하여 정신을 차리고 정신을 차리는 경우가 많다. 요리는 보통 조미료와 설탕으로 맛을 낸다. 식당 식당은 쓰촨, 광동, 베이징, 천진, 장쑤, 절강, 호남, 복건 등을 운영한다. 현재 고산족 동포들의 생활수준은 여전히 낮으며, 어떤 사람들은 토란과 고구마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3. 살아요. 대만성의 주택 조형은 대략 중식, 서양식, 일본식의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중식은 방갈로로 대부분 민난 스타일로 드래곤, 풀리 손잡이, 삼합원, 사합원 등이 있습니다. 탁수계를 경계로, 농촌 마을은 북산남으로 모였는데, 대부분 임수의 계곡에 건설되어 바람을 피한다. 서양식 건축물은 주로 빌딩인데, 예전에는 벽돌로 쌓은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대부분 철근 콘크리트로 바뀌었다. 일본식은 방갈로에 다다미를 깔고 있다. 도시에 있는 대부분의 집은 서양식이다. 최근 몇 년간 상공업이 발전하면서 새 아파트의 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고층 건물도 많다. 하지만 인구 증가가 너무 빨라서 주택 문제가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허름한 오두막에서 살고 있다.

4. 걷다. 현재 대만성에서 가장 유행하는 교통수단은 자전거와 오토바이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자동차, 비행기, 배, 기차의 수가 늘어나 더욱 편리해졌고 자가용의 수도 크게 늘어났다. 택시는 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상당히 많은 버스에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농촌 지역은 여전히 교통이 불편하다. 강이 많은 곳에는 범선과 널빤지가 필요하고, 산간 지방에는 갈 길이 없어 산길을 따라 기어오를 수밖에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강명언)

(2) 결혼식, 장례식 및 축제

1, 결혼. 예전에 대만성에는 결혼 규칙이 많았는데, 같은 성을 가진 사람은 결혼하지 않았다. 큰 결혼 (합법적 결혼) 과 작은 결혼 (기혼 또는 반혼) 의 두 가지 결혼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결혼 협상, 약혼, 고용 해지, 결혼식 4 단계를 거쳐야 한다. 결혼 연령은 보통 남성이 30 세를 넘지 않고, 여성은 25 세를 넘지 않는다. 현재 중매인의 소개에서 자유연애로 바뀌었고, 가마는 차를 바꾸고 법정은 결혼했다. 그러나 대만성 결혼식의 겉치레는 매우 심각하여 많은 젊은이들에게 무거운 부담을 안겨 주었다. 농촌에서는 집단적으로 결혼하기를 원하는 사람이 있다. 고산족의 결혼은 일부일처제로 대부분 젊었을 때 부모가 결정한 것이기 때문에 결혼 후 이혼하는 경우가 많다.

2. 장례식. 장례식은 중국 본토의 장례식과 비슷하다. 부모가 돌아가신 후, 아이는 그날 밤 깨어나야 했고, 온 가족이 함께 애도하며 밥 한 그릇을 제공하고, 종이를 태우고, 죽은 사람에게 수의를 만들어 주었다. 동시에 친지들에게 관을 사서 제사를 지내라고 말해야 한다. 희생 완료, 어린이 시체, 실내에서 죽었다. 아침은' 효밥' 을 위해 먹었고, 그들은 번갈아 가며 울었다. 그런 다음 그들은 장례식을 위해 하루를 선택했습니다. 장례식 행렬은 긴 행렬처럼 친척과 친구들이 교외로 보내졌다. 효남은 허리를 굽혀 감사의 인사를 하고 작별을 고했다. 그리고 트럭으로 관을 묘지로 운반해 안장했다. 현재 화장은 상당히 보편적이다. 대만성의 일부 지방에는 장례식장, 화장장, 묘지, 일부 불사탑에도 유골이 보관되어 있다.

3. 생식력. 여자가 아이를 낳으면 친척과 친구에게 꼭 알려줘야 하는데, 이것은' 희소식' 이라고 한다. 보름달에 붉은 계란은 친척, 친구, 이웃에게 나누어 행운을 빈다. 임산부가 출산한 보름달을' 좌월자' 라고 부른다. 대부분 한 달 안에 참기름 돼지 간을 부식으로 한다. 할아버지 할머니는 꼭 아기의 보름달, 4 월, 1 살 때 아기에게 옷과 선물을 주어야 한다. 대만성은 남녀를 심각하게 중시한다. 남학생은 한 번째 생일을 막론하고 16 세에 성대한 의식을 거행하고, 여학생은 크게 단순화되거나 의식을 거행하지 않는다. 지난 30 년 동안 대만 지방 당국은' 두 아이가 딱 맞다',' 여자아이와 남자아이만큼 좋다' 라는 구호로' 가족피임 계획' 을 추진해 왔다.

4. 수청. 대만 동포들은 생일을 좋아한다. 남녀가 성인이 되면 생일이 되면 가족들은 민면과 향초를 준비하며 간단한 경축식을 거행한다. 일반 기대수명은 50 세부터 시작한다. 60 세는 다음 생일이고, 70 세는 중간 생일이고, 80 세는 마지막 생일이고, 90 세는 오래된 생일이고, 100 세는 미래의 생일이다. 생일마다 자녀와 손자들이 축하하며 친지들을 초대하는 것은 상당히 성대하다.

(c) 선물 금기

1, 다른 사람에게 수건을 보내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대만성 민간 매장자들이 장례식 후 장례식장에게 수건을 선물해 장례자들과의 관계를 끊게 하려는 의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장례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그래서 대만성은' 수건 한 쪽을 보내고 한쪽 뿌리를 끊는다' 는 말이 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수건을 다른 사람에게 보내면 불길한 장례식, 단절, 작별을 무의식적으로 떠올리게 됩니다.

2. 부채는 금합니다. 선풍기는 싸고 깨지기 쉬우니 여름에 온도를 낮추는 데 쓰인다. 늦가을이 추울 때,' 추팬' 이 있는데, 이는 너무 예의가 없어서 쓰면 버리는 것을 의미한다. 대만성 민간에는 "부채를 하나 보내는데, 이제부터는 보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바로 이런 심리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연애 중인 젊은 남녀가 팬들에게 자신이 차갑다는 것을 보여 주는 것은 성의가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니 절대 팬들을 선물로 보내지 마세요.

3. 가위 주는 것을 금합니다. 가위는 사람을 다치게 하는 도구이다. "한 칼로 두 번 끊다", "한 칼로 두 번 끊다" 를 의미한다. 가위를 보내면 적의가 생길 수 있다. 그러니 가위로 다른 사람에게 주지 마세요.

4. 다른 사람에게 우산을 쓰는 것을 금합니다. 대만어에서 "우산" 과 "흩어져" 해음. 우산을 사람에게 보낼지, 아니면' 흩어져' 를 상대방에게 보낼지, 대만인의' 비' 와' 주는 것' 에 동의를 표시한다. 우산' 과' 선물하다' 의 해음은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5. 거울로 사람을 보내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거울은 깨지기 쉽기 때문에, "깨진 거울은 둥글기가 어렵다." 그리고 사람이 못생긴 것 같아서 거울을 보고 무슨 뜻인지 볼 수 있다.

6. 카드 찍는 것을 금합니다. 왜냐하면 "벨" 과 "끝" 은 해음이기 때문입니다. 방울을 보내면' 다 보내라' 는 생각이 들게 하고 친구의 반감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7. 단 과일 증정 금지. 달콤한 과일이나 떡은 대만성 사람들이 새해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꼭 필요한 물건이지만 복상 기간에는 찐 음식을 금합니다. 따라서 누군가에게 달콤한 과일을 준다면, 그것은 수취인의 집에 장례식이 있다는 것을 일깨워 줄 것이다. 자연은 금기이다.

8. 쫑쯔 먹는 것을 금합니다. 대만성에서, 사람들이 가족을 잃는 습관은 단과도 쫑쯔 배달도 하지 않는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쫑쯔 배달을 하면, 상대방에 대한 애도로 오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금기시된다.

9. 오리에게' 달고기' 를 주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달고기' 는 한 달 안에 출산하는 여성이 먹는 고기를 말한다. 그들이 먹는' 달고기' 는 보통 참기름오리, 돼지 허리, 돼지 간 등' 뜨거운' 음식이다. 오리는 비교적 "추위" 라서 먹기에 적합하지 않다. 그리고 대만성에는' 죽은 오리가 입이 뻣뻣하다',' 7 월 반 오리는 언제 죽을지 모른다' 와 같은 속담이 있다. 오리를 축하로 삼으면 사람들은 불길한 징조를 떠올릴 것이다.

대만성의 특색을 지닌 기념행사

이민 사회로서 조상 숭배와 뿌리 찾기 관념은 대만인이 소유하고 있으며 중국 문화의 중요한 측면이기도 하다. 대만성에서는 집집마다 조상의 위패를 모시고 있으며, 중대한 사건이나 명절이 있을 때마다 조상에게 먼저 제사를 지내야 한다. 대만성의 종보와 전통 제조식은 여전히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대만성에서는 민속절이 보통 20 세에 열리는데, 수량은 정말 놀랍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한 달에 15 종 이상의 명절이 있고 음력 정월에는 47 종에 이른다. 대만 민속의 의식 행사에는 주로 공자와 마주 생일의식, 상백바나나의 조상 숭배식, 황성순례, 원월 중순의 푸도절, 정성공절이 있다.

(a) 공자 생일 의식

가장 신성한 선생님 공자는 대만성의 민간 신앙에서 매우 특별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조기 제사 공자의 의식은 봄과 가을에 열렸고, 이후 매년 음력 9 월 28 공자 탄신일에 열리며, 이 날을 스승의 날로 확정했다. 대만성에는 12 개의 공묘가 있는데, 그중 가장 큰 것은 타이페이 공묘로 타이페이 원산동물원 서쪽에 위치해 있다. 공자 제사 대전 당일에는 장엄하고 엄숙한 의식이 열린다. 학교의 교사와 학생은 참석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각급 정부 관원들은 모두 참가하여 선생님에 대한 존중과 교육에 대한 존중을 표시해야 한다.

(2) 마주 생일의식

음력 3 월 23 일은 마주 생일이고, 마주 () 는 우리나라 동남연해지역 주민들이 신봉하는 물신이다. 전설에 따르면, 마주 (Mazu) 는 종종 바다를 오가며 빈곤 퇴치를하기 때문에, 항해자들은 모두 그녀를 믿고 가정부라고 부른다. 청강희 33 년, 푸젠 푸전현 매주에서 대만으로 온 나무비라는 스님이 북항에 작은 묘를 세우고 마조님을 모시고 있다. 그 이후로 마주 () 는 대만에 정착했다. 대만성은 사방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대륙 주민들이 대만성으로 이민을 가는 것은 마주 망명의 느낌을 가지고 있고, 대만성의 많은 사람들이 고기잡이를 직업으로 삼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마조들을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대만에는 현재 383 개의 마주 사원이 있는데, 그중 북항조천궁의 향불이 가장 왕성하다. 매년 음력 3 월 23 일은 어머니조의 생일이다. 정월부터 마주 신앙을 가진 선남신녀가 대만 각지에서 북항 조천궁으로 몰려와 마주 생일을 위한 성대한 순례 행사를 벌였다.

의식 전체가 장엄하고 성대하며 시끌벅적하다. 향객들은 경건함으로 가득 차서 멀지 않은 곳에 순례하러 왔다. 제물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고, 담배가 감돌고, 폭죽 소리가 끊이지 않고, 신극을 감상하는 것은 눈코 뜰 새 없다. 입향고조는 음력 3 월 19, 20 일, 북항 어머니조가 나라들을 주유하는 날이다. 오전 9 시, 사람들은 마주 성지를 들고 귀청이 터질 듯한 폭죽 소리 속에서 어머니조가 일 년에 한 번씩 전국을 여행하는 성대한 축제를 시작했다. 마주 () 는 천리안 장군과 순풍아 장군의 호위하에 신이 지나가는 북항진의 골목을 두루 돌아다녔고, 집집마다 대문을 활짝 열고 제물을 올리고 폭죽을 터뜨리며 악을 쫓았다. 순찰대에는 사자진, 송강진, 북진, 팔장진 등이 있다. 그들의 머리를 펴고 최선을 다하다. 각종 상업기관과 동네에서 임대한 각종 예술전시관도 거리에서 행진하고 있으며, 고색 고향, 패션, 정적, 각종 예술전시관들이 현란하다. 절 앞의 거리는 순례자와 관중들로 가득 찼다.

마주 매년 생일, 매년 핑안 기원한다. 이 오래된 제사 행사는 이미 대만성 항해인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대만성에는 마주 모시는 절이 300 여 개 있는데, 신사는 푸젠성의' 분신' 의 환영을 받았다. 주요 절에는 운림현 북항진의 조천궁과 마공 천후궁이 있다. 일반 가정과 화주는 모두 공물을 가지고 있다. 대만성에는 민간 속담이 있다. "어머님을 모시고 조국을 아끼라."

(3) 백초제사

백초는 푸젠성 샘천구 동안현 백초향입니다. 백바나나로 가는 것은 대륙 백바나나로, 정성공을 따라 대만성의 군민 후손을 수복하고, 먼 길을 푸젠백초향에 가서 제공조묘를 제사하며 대륙의 조상을 추모한다는 뜻이다.

매년 음력 3 월 2 1, 타이난 설가진 자제궁은 상백초에서 대형 제조식을 개최한다. 한편으로, 나는 본토에서 나의 조상을 놓친다. 한편, 그는 푸젠성 동안현 백초향에서 자제궁 사당을 제사했다. 이 축제는 정성공으로부터 지금까지 300 여 년 동안 이어져 왔으며, 중화민족 사원의 식수를 잊지 않는 정신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매년 이맘때 많은 순례자, 승려, 관광객들이 이 이 작은 도시에 모여 20 만 명이 넘는다. 정말 번화하고 번화하다. 특히 음력 1 년 3 월 2 1 일 성대한 제조식을 거행할 때 65438+ 만명이 참석했다.

명절날 외지에서 공부하거나 일하는 사람들은 모두 가능한 한 마을로 돌아가 자제궁의 보생 대제 조각상을 장군 개울가의 상륙처에 맞이하여 대륙의 고토에 원격 제물을 바치려고 애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설가인은 이 축제를 매우 중요한 일로 여겼고, 대만 각지에서 온 보성황제의 추종자들도 가마와 우산을 가지고 설가진에 와서 명절 행사에 참가했다.

현재 대만성 당국은 이 명절에 맞춰 민간회 신의 민간 기예를 보존하고 관광객을 유치하며, 특별히 전체 예술배열 대회를 열어 이 행사를 더욱 성대하게 만들어 대만에서 가장 눈에 띄고 가장 장관인 축제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iv) 황성 경 관광 축제

황성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중국 전통의 민간 신앙 활동 중의 하나이다. 매년 음력 5 월 13 은 타이베이 하해성 황나리의 생일이며, 성대한 황나리 여행이 있는데, 속칭 5 월 13 바이라고 합니다.

타이베이 하해성 주황은 청대 민수당의 현령이다. 도광원년은 푸젠통안에서 초청되어 무대에 올랐고, 추종자가 많았고, 의식은 특히 성대했다. 황성 경은 순회할 때 먼저 황성 경과 신들을 경배하고 신들 속에 안치한 다음 출발하는 신을 초대하는 의식을 거행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황성, 황성, 황성, 신, 신, 신, 신, 신, 신) 투어 1 선에는 남북풍 밴드, 사자춤, 예술관, 신도들이 있으며, 수십만 명이 참관하여 대만성의 다른 축제보다 우월하다. 그래서 대만성에는' 5 월 13 일에 사람을 본다' 는 속담이 있다.

대만성 민중들은 성황을 숭배하는 것이 다른 민간 신앙과 마찬가지로 마음을 안정시키고, 선행을 권하고, 관광을 촉진하는 데 어느 정도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수십만 명의 모임 오락의 민간 활동은 여전히 흥성하고 있다.

(5) 추석 퍼듀 축제

음력 7 월 15, 속칭' 추석', 일명' 난초절',' 귀신절' 은 사람들이 조상의 영혼을 제사하는 날이자 도교와 불교 신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명절이다. 이 큰 명절에는 대만성 농촌 집집마다 돼지를 죽이고 양을 도살하고, 매우 풍성한 술고기 제물을 준비하고, 조상과 저승의 귀신을 숭배하며,' 푸두' 중생과 망령을 기원한다.

대만성에서 가장 흔한 전설은 매년 음력육오사삼팔 +0 의 새벽에 저승에서 귀신의 문을 열어 저승에서 고생하는 모든 귀신이 저승으로 돌아가 고향과 자손을 방문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사망자 중 한 명은 지난 7 월 15 일 통일해 모든 귀신을 위한 성대한 작별식을 열어 유령이 성연을 즐길 수 있게 했다. 7 월 30 일이 되자 휴가가 끝나자 이 귀신들은 다시 명계로 돌아갔다.

이 날, 퍼듀는 초롱에 불을 붙여 귀신이 고인에 모이도록 유도했다. 물속에서 귀신을 청하면' 수상등을 켜라' 고 해야 한다. 대만성의 물등롱은 보통 오두막의 모양으로 붙여져 바나나 잎과 줄기에 못을 박고 촛불을 꽂는다. 과거에는 방화등의 활동이 대만성에서 흔히 볼 수 있었고 규모도 매우 컸다. 하지만 지금은 키론, 신주, 신포, 도원만이 이 풍습을 간직하고 있으며, 그 규모와 기세는 이전보다 훨씬 못하다. 과거에는 집집마다 돼지와 양을 도살했는데, 지금은 대량의 제사식이 꽃과 과일로 대체되었다. 오늘날, 소수의 마을에서만 비교적 완전한 제사식을 볼 수 있다.

중원절을 여전히 간직하고 있는 마을 사람들은 푸두절이 그들에게서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귀신을 먼저 숭배하고 조상을 먼저 숭배하는 것은 중국인의 전통이며, 대배도 바쁜 친척과 마을 사람들에게 모일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중원 푸도는 독특한 중국 농민 민속과 불교와 도교를 결합한 종교 활동으로 대만성에서 담배 연기와 등롱 숭배가 계속되고 있다.

게다가, 대만성 동포들은 대륙과 거의 같은 전통 명절을 많이 가지고 있다. 설날, 정월대보름, 청명절 성묘, 단양용선 경기, 추석 쫑쯔, 추석 월병 등 아직도 유행하고 있는 명절들은 끊이지 않고 중화민족의 전통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