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루는 그의 생활에서 중국 전통문화의 영웅을 어떻게 해석하였는가?

루는 그의 생활에서 중국 전통문화의 영웅을 어떻게 해석하였는가?

강호를 헤엄쳐 다니며 은원을 누리다: 산을 모아 하늘을 돕는다. 수호전이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 것은 미국이 영웅을 숭상하는 그런 영웅주의와 과거 때문이다. 중국식' 어벤져스 연맹' 은 바로 물보라산에 모인 사람들이다. 하지만 양산이 108 장이라면, 그들은 정말 영웅입니까? 습지의 무법자에는 사실 두 종류의 사람이 있는데, 하나는 길이 울퉁불퉁할 때 외치는 영웅이고, 하나는 소리를 지르는 그 무리에 속한다.

언뜻 보면 끓는 혈액에서 종종 일부 세부 사항을 간과한다. 리 키안 지 (Li Qian jy) 는 며칠 동안 치안 판사 일 수 있으며, 사람들이 정의를 지키도록 돕고, 주홍 6 월 산을 강제로 무고한 작은 관료를 죽일 수 있습니다. 송 우 징 양 카운티 호랑이 살인, 혈액 유출 오리 건물, 난습, 무고한 궁녀에게 영향을 미쳤다. 주무, 무홍, 손이모가 각각 구사회의 토비, 깡패, 간상인에 대응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108 영웅, 흑사 없는 사람, 인의가 우선이지만 선악을 모호하게 한다.

중국 전통문화에서 추앙하는 영웅 기준에 따르면' 수호전' 에는 단 하나의 영웅, 즉 루가 있다. 많은 사람들이 루가 흑역사가 없다고 말할까요? 루 많은, 그리고 많은 있다. 그는 어쩔 수 없이 오대산에 가서 출가하였지만, 하루도 청규를 지키지 않았다. 술에 취해 오대산에서 소란을 피우며 불문을 어지럽히는 것은 표준 눈엣가시이다. 그러나 이 이간질이 이간질하여 파괴한 날은 사실 이 배역을 더욱 실감나게 하고, 사람은 완벽하지 않고, 작은 잘못은 사람을 다치게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루의 일생은 모두가 공유한 것이지만, 그의 의는 유일무이하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득실을 아랑곳하지 않겠는가?

대부분의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영웅은 길에서 불공평한 일을 보고 도와주고, 끝나면 떠나고, 공덕공명을 숨긴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그러나 이것은 너무 이상화되었다. 오늘날 법치 사회에서도 노인을 돕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왜요 나는 선의를 두려워하지만, 또 불을 피워 몸을 태웠다. 책도 마찬가지다. 임충은 가능한 한 안전했지만, 그의 아내는 고야네에게 괴롭힘을 당해 말을 하지 못했다. 양지는 깡패 소 2 에게 괴롭힘을 당해 결국 총을 쏘도록 강요당했다. 나는 감히 자신의 불공평을 위해 나서지 못하지만, 마음속으로는 두려워서 정의를 할인하게 한다.

한편, 루는 웨주 정부에서 안정된 일을 하고 있다. 그러나 판가루는 김청련의 불공정에 대해 듣고 간시를 죽였고, 결혼을 강요하고 아내를 버리도록 강요한 도시로 탈주범과 승려가 되었다. 마침내 도쿄 소국사에서 발 디딜 곳을 찾아 임충을 만났다. 린 린 부인 린 굴욕 을 알고, 강력한 불쾌 감히 하지 않았다, 루 개인적으로 논의 를 찾고 싶어 하지만, 중지 되었습니다. 사실, 이 두 가지 일은 또한 루가 억울함을 당할 때 도덕에만 관심을 갖고 개인의 우환은 없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가장 모처럼의 것은, 너는 그의 손이 뜨겁다고 말할 수 있지만, 그는 한번도 후회한 적이 없고, 자발적으로 어떤 보수도 요구한 적이 없다. 이것은 진정한 영웅, 진정한 영웅이다.

친구는 도덕적이다. 그들은 서로를 보호하기 위해 목숨을 바친다. (서양속담, 친구속담) 천미는 무엇을 요구할 수 있습니까?

양산에는 모두 형의 이름이지만 우정이라고 부를 수 있을 뿐 진정한 친구라고 부를 수는 없다. 수호전 중 진정한 인연이 가장 좋은 것은 루이다. 루는 많은 친구들이 있는데, 이것은 전투에 대한 그의 사랑 덕분이다. 그는 사진 임충 양지와 싸웠다. 전투가 끝난 후 그는 웃었다. 그의 친구 이름은 무엇입니까? 모르는 이치를 때리지 않으면 루가 극치로 해석된다.

하지만 루는 확실히 친구의 완벽한 템플릿이다. 린 스프린트 창주, 루 비밀리에 보호. 이것은 삶과 죽음의 차이입니다. 임충은 포로된 고동을 죽이려 하였으나, 모든 형제들이 그를 저지했다. 홀만 들고 왔다. 친구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네가 충동적일 때 너에게 권하고, 너와 이치를 따지는 것이다. 하나는 네가 충동적일 때 너와 함께 하는 것이다. 전자는 흔하고 후자는 찾기 어렵다.

민족 도덕, 원한, 명리를 추구하지 않고 타협을 추구하지 않는다.

옳고 그름은 무엇이며 선과 악은 무엇입니까? 너는 무모하다고 말할 수 있지만, 그는 많은 사람들이 분간할 수 없는 이치를 분별할 수 있다. 루는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도 경멸한다. 이런' 관대하지 않고 인색한 사람' 이다. 그는 법원 요괴가 횡행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모집 안안을 반대하지만, 송강은 모집 후, 남징북전을 견지하고, 국가에 보답하며, 원망도 없다.

양산은 두 가지 마음가짐으로 나뉜다. 하나는 송강과 노준의로 자신과 형제의 앞날을 위한 것이다. 다른 하나는 루, 그는 아예 나라를 위해 도둑을 청하고, 심지어 아예 송강 등의 소원을 이루었다. 정벌방랍이 승리할 때, 루는 6 과 전전에 남아서 출가하여 관인을 받아들이기를 원하지 않았다. 송강은 국가에 보답하고 싶어 옥우를 분명히 하고 싶어? 왜 고동과 동관에게 반복적으로 절을 하는가? 옳고 그름 사이에는 은근함이 없고, 불굴의 기절만 있을 뿐이다.

따라서 루의 일생은 실제로 중국 전통문화에서 추앙하는 진정한 영웅에 대한 최고의 해석이거나 표준 템플릿이며, 루 외에는 두 번째 사람이 거의 없다. 정의를 위해 자신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다. 친구가 되고, 모든 것을 지불하고, * * * * * 와 동고동락하다. 나라를 위해 정복했지만 응성충과 교제하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용감히 백성을 위하는 현령부터 사해에 사는 꽃스님까지, 루는 지팡이 한 자루와 큰 웃음 하나 외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육화전의 고요함도 한 스님의 생명에 적절한 마침표를 찍었다. "풍속과 소원은 열매이고, 눈앞에 지기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