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연의 역사는 무엇입니까?

연의 역사는 무엇입니까?

연은 중화민족이 서방 국가에 전파한 과학 발명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중국 고대의' 4 대 발명' 과 마찬가지로 인류의 과학사업에 중요한 공헌을 하여 영국 학자 이요셉이 중국 과학기술사에 편입되었다.

오늘날 중국에서 연을 날리는 것은 대외문화교류에서 세계 각국 국민과의 우정을 강화하고 경제와 관광업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 연의 역사와 발전법, 연과 사회 정치, 경제, 문화 풍습의 관계를 더 깊이 검토하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연의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면 2000 여 년 전 춘추전국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전쟁의 수요로 고대인들은 새를 조형으로, 나무를 재료로 공중에서 날 수 있는' 나무 연' 을 만들었다. 한비자외지에 따르면 좌측'' 묵자는 목연 () 으로, 3 년 만에 이루어졌고, 하루 만에 길을 잃었다' 고 한다. 홍서에 따르면 루반은 목연을 만들어 "공운반이 목연을 만들어 송성을 본다" 고 말했다. 루반루국 (오늘 산둥 곡부) 사람, 묵자는 춘추전국시대의 걸출한 사상가, 정치가, 묵가의 창시자이자 노국인 (송인 포함) 이다. 따라서 연의 원조' 목연' 의 발원지는 지루여야 한다고 추론한다.

목연은 전쟁에서 태어나 전쟁에서 사용한다. 중국 실크와 종이의 발명에 따라, 그것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발전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기원전 203-202 년 초한 대항의 마지막 단계에서 한병이 먼저 초영을 에워쌌고, 한병은 짙은 안개를 틈타 남산 은둔처에서 연날리기 한 마리를 내보냈고, 쓸한 소년이 그 위에 누워 초가를 연주하게 하였다. 동시에, 모든 방향으로 추 노래 한 6 월 주문, 그래서 추 캠프 군인 향수병, 싸우지 않고 흩어져, 왕 추 시앙 유 도 자살했다.

지금까지 장량' 초왕 팔천병' 의 전설을 남겼다. "정재잡기" 에 따르면 한신은 모의를 준비하고 있을 때 "진에서 출발하는데 종이양이 미중앙궁의 거리일 때, 지하백성의 궁궐에 깊이 들어가려고 한다" 고 한다. 독지' 에 포함: 양무제 태청 3 년 (기원 549 년), 후후후후후후 태성, 죽간계 종이연. 그들은 급히 공중으로 날아가 지원군을 데리고 길을 열었다.

중국 고대에 연은 전쟁에서 통신과 정찰을 위한 중요한 도구로 화약을 전쟁 공격의 무기로 사용할 수 있었다.

당나라 설립 후 계급 갈등 완화, 사회질서 안정, 인민 부담 경감, 경제생산 발전 등 일련의 조치를 취했기 때문에 사회는 신속히 안정과 번영을 향해 중국 고대 문화경제가 전면적으로 발전하는 시기가 되었다. 사회 안정과 문화 경제 발전은 중국에서 전통 명절의 성행을 가져왔다. 명절의 성행은 각종 문화와 오락 활동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군대에서 항상 사용하던 연으로서 전통 명절이 부상하면서 용도가 새로운 방향으로 바뀌면서 민간 오락으로 전환하기 시작했다. 당대부터 한식과 청명절은 중국에서 하나가 되었다. 이 축제는 "성묘의 새 무덤의 슬픈 눈물과 나들이 하는 웃음소리, 특색 있는 명절" 이기 때문에 역대 제왕과 노동인민들은 모두 매우 중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계심잡식에 따르면, 나는 청명절에 대학도 3 일 휴가를 내고 무술일을 해야 한다. "장안 청명연회시" 에서 당현종이 걷는 광경을 기록한 적이 있다. 시 중 명나라 황제는 청명을 만나 여행객을 자금성에서 쫓아내고, 적막한 수레와 말, 비, 초청을 적막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대의 청명 시대에는 여야가 불금지, 성묘, 조깅, 그네 타기, 축주, 폴로 연주, 버드나무 가지 삽입 등의 풍습이 성행했다. 아이들이 연을 날리기 시작하면서 사람들 사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당대의 시인 당재는' 연 푸' 에 "나그네를 대신하여 즐겁게 일종한다" 고 기재했다. 일반 종이를 한 마리의 새처럼 장식하고, 날아다니는 연처럼 장식하다. 몸을 돌려 모래 위의 황로를 흔들어 떨어뜨리고, 하늘은 점점 대지를 비추고 있다. 억압은 한계가 있고, 세로 방향은 무한하다. 숨을 이동할 때 손바닥에 숨을 수 있습니다 ... "

이때 종이 연의 제작 기예와 비행 효과는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사람들은 "종이를 바람 연으로 사용" 하여 "100 피트 이상 높이" 하늘에 놓을 수 있다 ("당서" 참조). 당대의 연에 대해 말하자면 당대의 시인이 쓴 연에 관한 시를 언급해야 한다. ) 최근 몇 년 동안 당대 시인 이상은은 연대에서 지은' 연시' 를 인용해 당대 장난감 연의 발전을 묘사한 문장, 발이 높은' 정현이 밤청을 듣고, 관상신풍' 은 은은하게 들리지만 바람에 날리는 멜로디와 같다.

사실 이것은 일종의 오해이다. 위의 당시에서 언급한 연은 사실 처마 밑에 걸려 있는 "철마" (처마 말이라고도 함) 이다. 금속판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봉연" ("사직", "연" 항목 참조) 이라고 불린다. 견초록' 에 따르면 중국에서 장난감 연의 이름은 5 대 때 시작되었는데, 당시 방송주 도사예리는 종이 연에 대나무 호루라기를 설치했는데, 마치 아정처럼 들렸기 때문에 연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그러므로 당대의 철마와 장난감 연을 혼동하는 것은 분명히 잘못된 것이다.

송대는 연이 중국에서 발전하는 단계이다. 발전 단계가 된 데에는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송대 도시 문화경제의 번영과 민간 수공업의 출현이고, 둘째는 송대 전통 명절 풍습의 발양으로 연의 발전과 명절의 오락 활동에 좋은 조건을 제공하였다. 도쿄몽중화' 에 따르면 북송 도성 (오늘 하남 개봉) 에서는 "매일 승려, 철표, 목어가 문을 따라 새벽까지 물건을 팔기 위해 태평차나 나귀마로 짐을 싣고 있다" 고 한다. 북송 화가 장택단의' 청명 상하도' 도 당시 도쿄의 밝고 번화한 광경을 충분히 반영했다. 번영하는 도시 문화 경제는 사람들의 문화 생활 수요를 충족시킬뿐만 아니라, 연을 도시와 인민들 사이에서 유행하게 한다. 따라서 연날리기는 북송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민간 오락 활동이 되었으며, 일부 학자들은 민간 연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송대 원풍인 고성은' 물본원' 에서 민간 연의 역사적 연원과 명칭을 전문적으로 고증하였다. 이 시기에 민간 연날리기도 화가가 창작의 제재로 삼았다. 북송 초년의 화가 곽중서가 그 중 하나이다. 소동포' 위현 진무사' 에 따르면 "곽중서, 낙양인, 선서화, 특히 산수에 능하다. 심사관과의 다툼으로 그는 국가지배인으로 강등되었다 ... 어떤 부자들은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고, 매일 술을 주며, 매우 두껍게 대한다. 오랫동안 그들은 다정하고 충성스러웠다. 곽중서는 먼저 그림의 손수레를 들고 납이 가득 찼다. 소완은 곽중서의 강직한 성격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연을 잘 창작한 사적도 기록하며 송대 화가가 연을 어떻게 창작제재로 삼았는지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를 제공했다. 북송 총리인 코준도' 연' 이라는 시를 썼다. "하늘이 방정추에 떨어졌는데, 비행력은 여전히 약하다. 미풍이 맡길 수 있다면, 결국 * * * 백운으로 날아갈 것이다. 북송 민간에서 연을 날리는 것은 대중이 즐겨 보는 행사이자 문인 예술 창작의 한 소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남송에 이르면 그' 제도예절은 도쿄 못지않다' 고 한다. 봉건 제왕은 "중원을 회복하지 않고, 온종일 흥청거리고, 호광산색의 즐거움에 탐닉한다" 며, 조정은 사치스러운 명절 풍습을 숭상하고, 임안신사는 재물을 쟁취하여 청명 등 전통 명절을 더욱 유행하게 하고, 연날리기는 법정과 백성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행사가 되었다.

"분진기" 기록에 따르면 북송 황제 송휘종이 즉위하기 시작하면서 한가한 틈에 종이 한 장을 놓았다. 남송궁중화원이 그린 수한신의' 백자도' 는 송대 연날리기의 정경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무림옛일' 에서 송대 남자 조미: "다리 위에 소년이 종이 한 장을 놓고 서로 꼬시고, 서로 베고, 실선자가 마이너스를 했어요." 청명절에 아이들이 종이를 놓는 장면을 생동감 있게 기록했다. 동시에, 나는 또한 기억한다: 연날리기' 는 작은 기술이지만, 또한 전문적이다. \ "무술 \" 은 너무 열심히 썼다; 일일은 임안의 연 경영자를' 소경제' 란 안에 두고 연날리기와' 책동회',' 연극다자놀림 장정',' 교수',' 방망이',' 위장선비' 등 55 종의 곡예를 한데 모아 당시 유명한 연 연예인' 을 기록했다 이 두 연연예인도 송대 도성 임안 5 14' 전채연예인' 에 등재됐다. 남송시대 연은 상품으로 팔았을 뿐만 아니라 연 연예인도' 와이즈' 와 같은 대형 대중유흥업소에서 경쟁해 생존할 수 있었던 것은 당시 연이 사회경제문화활동에서 상당한 지위를 차지했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 원대는 중국 연극 예술의 번영기, 특히 원잡극 등 예술의 발전은 더욱 유례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은 중국의 민간 예술로서 원나라 사료에서는 매우 드물고, 원대 민간 연날리기에 대한 전설은 더욱 귀에 거슬린다. 이는 당대 이래 중국 연 발전사에서 보기 드문 특수한 현상이다. 그러나 당시의 사회상황을 분석해 보면 원대에 왜 이런 현상이 발생했는지 알 수 있다.

원나라의 통일은 300 년간의 복북 정권의 공존을 종식시켰다. 강역의 확장은 일찍이 중서 문화 교류를 소통한 적이 있다. 중국의 나침반, 화약, 인쇄술 등. , 바로 이때 서방에 전해졌다. 서양 천문학, 의학, 수학 등. 중국에 잇따라 들어와 원대 상층 문화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러나 원초에는 과거제도가 없었다. 이런' 사회변화도 문인을 분화시켰고, 일부 구제할 수 없는 초라한 문인은 원래 재능과 원망으로 가득 찬' 화물황' 이 될 수 있었고, 단지 품기' ('중국드라마 연구사 초안') 일 뿐이다. "그래서 그 유용한 재능으로 거의 노래를 부를 수 없는 것은 불도 우울증을 완화하기 위해 소위 평창할 수 없는 사람을 엄호하기 위한 것이다." (명후' 진주선' 원곡) 원나라 통치자는 사상 문화 분야에서 독재능력을 상실했다. 그래서 묵가는 원대 문단에 투신하여 그들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했다. 관한경을 대표하는 극작가, 예술가들은 원나라 폭정을 반영하고 정부의 부패를 폭로하는 작품을 대량으로 창작하여 중국 연극예술의 현대인을 형성했지만, 통치자의 무정감의 사치와 관원의 탐욕으로 국내 민족 갈등이 전례 없이 격화되었다. 통치자는 자신의 봉건 통치를 지키기 위해 인민 대중에게 유례없는 잔혹한 착취와 억압을 실시하고, 인민 행동을 감시하는' 이가제도' 를 세우고, 철기 은닉 금지, 식칼 10 개 공유 규정을 실시하여 인민생활을 비참한 처지에 빠뜨릴 뿐만 아니라 연이라는 민간 수공업의 생산을 실전하게 하였다. 10 가구만이 식칼을 사용할 수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어떻게 대나무를 자르고 연을 묶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더구나 극도의 빈곤 속에서도 사람들은 연날리기 오락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는다. 그래서 원대에 민간 연 전설이 적고 문학 작품이 적다는 특수한 현상의 주된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명나라 이전에 중국의 연날리기 민속은 주로 남방의 광대한 지역에 전해졌다. 명나라 홍무 4 년 (서기 137 1) 명태조가 베이징을 정도한 후, 중국의 문화와 경제센터는 점차 북쪽으로 이동했고, 남방의 풍상풍습도 북방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명태조가 전통 명절 지출을 절약하는 등의 조치를 취했기 때문에 청명 등 명절의 오락 활동은 내년 초에 다소 쇠퇴했다. 또한 명나라 황제는 한신 () 을 빨아들이고, 한한 () 에서 연 () 으로 미중앙궁 () 을 측정하여 모반한 교훈을 준비하고 교토에서 종이 연을 날리는 것을 금지하라고 명령했다. 따라서 중국 북방 청명절에 연을 날리는 풍습도 이 시기에 어느 정도 영향을 받았다. 이 점은 명초 일부 지방지와 야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자본 풍경 약간 \" 은 초기 명나라 리우 동 이 만든 것입니다. 저작으로 교토 명절, 풍속, 명승고적, 특히 청명절인 교토인의 성묘 오락 활동을 상세히 기록한 전문 저서이다. 예를 들어, "3 월 청명, 남녀 성묘 ... 그들은 애통해하며 즐겁게 돌아왔다. 날마다 버드나무를 바꾸고, 높은 대들보 다리를 헤엄쳐 산책을 가는 것이다. " "멜대, 힘줄, 스풀, 서커스, 불꽃놀이, 물 재미" 는 있지만 연날리기의 내용은 없다. "제비; 매일 바람 속에서 노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 동시에 중국 남부에서 연날리기는 청명절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명대 유명 화가 원수영이 모사한' 청명상하도' 에는 도쿄옆방 아이들이 연을 날리는 내용이 담겨 있다. 그림 속 연의 조형을 보면 연 예술가는 이미 단순한 새형에서 다양한 유형으로 발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명대 저장의 유명한 시인, 화가 서웨이의 대량의 연시를 분석한 결과 연날리기는 당시 남방 어린이들의 유행이자 화가, 시인이 흔히 볼 수 있는 창작 소재였다. 허위는 다재다능한 연 애호가이다. 그는 평생 연에 관한 시를 십여 곡 썼는데, 예를 들면, "나는 연을 날리던 적이 있는데, 지금은 늙어서는 안 된다." " 그것은 대부분 봄날에 말을 타고, 한가롭게 아이들이' 와' 버들가지를 문지르는 솜을 보고, 발을 비벼서 양을 넣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봄바람이 얼마나 많은 힘을 없애고 아이들을 하늘로 데려올 수 있는가' 라는 시는 이 문제를 충분히 설명했다. 명나라 중엽에는 청명절에 연을 날리는 풍습이 중국 북방에서 다시 일어났다.

명대' 회계평 (오늘 허베이 노룡) 지' 에 따르면 청명 당시' 집집마다 나무를 휘두르며 연극, 규방 도박 승부, 소년단 종이를 바람 연으로 만들었다' 고 한다. 청초 판영필의 전문 저서' 경제 18 세의 승리' 도 청명절에 그네를 휘두르며 연을 날리는 모습을 상세하게 기록했다. 청초의 유명한 연극가 이어도' 선비 한세훈이 연에 시를 쓰고, 연이 날고 있는 동안 자숙연이와의 시에 떨어져 하나로 합쳐졌다' 는 이야기로 희곡' 연 실수' 의 전설을 썼다. 청나라에서는 청명절에 연날리기가 중국에서 매우 유행한다. "내원에서 신사까지 올라갔고, 청명절에 돈공의 며느리를 위해 연극을 세우고 동자의 교외에 연을 띄웠다." ("중국 고대 명절 풍습" 참조) 연을 날리다.

이것은 청명절의 대중 오락 활동이다.

명절 풍습 중의 오락 활동은 사회생활의 거울로, 일정 역사 시절 민족과 지역의 경제 문화 상황과 생활 풍습을 반영할 수 있다. 청나라 건륭, 가경년 당시 국내 정국이 비교적 안정되어 농업생산과 도시문화경제가 회복되고 발전하여 봉건 통치자가 명절을 제창하여' 태평성세' 를 나타냈기 때문에 중국 연 발전의 번영기가 나타났다. 청명절마다 사람들은 봄을 맞아 대지로 돌아온다. 만물이 울창한 좋은 시간에 나는 신나게 교외로 나가 연날리기를 하고 있다. 양주 화호' 에 따르면 양주 사람들은' 청명절에 연날리기' 를. 풍습이 되다. 특히 문화경제가 발달한 경진 지역과 수공예품으로 유명한 산둥 웨이팡 지역에서는 많은 지방지와 지방문헌이 청나라 건륭년 이후 청명절에 연을 날리는 모습을 담고 있다. 건륭 18 년 봄, 위현 지사 정판교가 파관된 후, 시편에' 아이들이 한가롭게 종이연 날리게 하라' 는 시구를 적었다. 임조현지' 에는 "오래된 지재한식 증묘토 ... 초향일 때 아이들은 마을 밖에 종이연, 봄꽃이 난만했다. 여자들이 살구원에서 그네를 타거나, 어린 자매들이나 셋, 다섯, 다섯, 다섯, 다섯, 다섯, 다섯, 다섯, 다섯, 다섯, 다섯, 다섯, 다섯, 다섯, 다섯, 다섯, 다섯, 다섯, 다섯, 다섯, 다섯 청도광' 평도현지' 에는 "청명제묘 마이너스 의식, 동자 출지, 여자 그네" 가 실려 있다.

민간 연날리기 풍습의 유행은 사람들의 문화 오락 생활을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이 행사의 실천에서 연날리기를 일종의' 병방재' 로 삼고 체질을 증강시키는 운동으로 삼는다.

봄날 연날리기는' 위현 세지' 에서' 석유' 라고 불리며' 길조' 의 상징이다. 민속이 하나 있다. 청명절에 많은 사람들이 연판을 높고 멀리 놓고 일부러 연줄을 끊어 연을 바람에 날리게 하는 것은 1 년 동안 모은' 답답한 가스' 를 완전히 풀어준다는 뜻이지만 1 년도 병에 걸리지 말아야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른 지역에서도 사람들은 봄에 연을 날리는 것의 많은 장점을 요약했다. 이석은' 속박물지' 에서 "이 종이 연 () 이 비단을 유인하여, 어린아이가 입을 열어 성깔을 터뜨리게 한다" 고 기록했다. 부차 돈충은' 연경 나이 일' 을 썼다. 연날리기는 사람의 눈을 단련시키고 시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한다.' 아이가 공중에서 연을 날리면 잘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이 기록들은 사람들이 일찍이 연날리기를 운동으로 여겼다는 것을 충분히 증명한다.

야외 교외에서 연을 날리고, 신선한 공기를 흡수하고, 몸을 단련하고, 정서를 도야시키고, 체질을 강화하고, 신체건강, 정신적으로 유쾌한 목적을 달성하다. 따라서 연날리기는 이미 없어서는 안 될 오락과 스포츠 활동이 되어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청명절에 연을 날리는 풍습이 갈수록 유행하고 연날리기의 내용도 소설에 편입되었다. 일부 식견 있는 사람들은 연날리기라는 민간 예술을 연구하고 탐구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중국의 유명한 문학사 조설미나와 같이 연날리기를 고전적인' 홍루몽' 이야기에 썼을 뿐만 아니라 연날리기의 내용이 소설 창작에 들어간 것도 처음이다. 그리고 이 예술가는 우리나라의 역사, 명칭 진화, 연 종류, 연결 기술에 대해 대량의 고증과 연구를 하였다. 청나라 건륭년 동안 그는 우리나라 최초의 연예술 전문 저서' 북방 연날리기' 를 써서 우리나라 연예술의 전승과 발전에 기여했다. 그 이후로 연 제작과 비행은 궁정과 민간에서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 도광청시, 위현 비각가, 시인 곽림은' 위현 죽지사' 시에서 "한식 104 일, 백랑강 여행

만청은 중국 전통 연의 내용과 제재가 크게 발전한 시기이다. 베이징 지역에서는 궁정과 민간 연이 빠르게 발전하여 웰메이드 뿐만 아니라 품종이 많아지면서 새로운 연이 생겨 연에 새로운 형식과 내용을 부여하여 수천 명의 사람들이 연날리기를 관람하게 했다. "경사" 는 이 광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신양만인이 놓아주고, 천척마줄이 대나무 장대로 되어 있다. 천하가 태평하여 당이 푸른 구름을 날다. 클릭합니다 이런 새로운 내용, 새로운 형식의 출현은 중국의 연 발전을 위한 광활한 길을 열었다. 이때 각지에서 학동, 뇌진자, 기러기, 살구꽃 하늘 등 다양한 형태와 내용의 연이 나타났다. 중국의' 존 론' 전통에 따르면 위현의 연 예술가는 목각 신년 그림과 자수 등 현지 민간 예술에서 용의 이미지를 흡수하고 전통적인 지네 연을 혁신하고 지네 머리를 수도꼭지로 개조해 용을 만들었다. 이것은 중화민족의 상징이다. 사람들은 용의 이미지를 교묘하게 연선에 적용했다. 이 대담한 창작은 중국 민간 예술가의 총명함과 창조정신을 충분히 증명했다. 용지네' 는 형식부터 내용까지 대중의 문화심리와 심미적 관점에 부합하며 정교한 연결 기술, 독특한 회화 예술, 최고의 비행 효과까지 더해져 웨이팡 특유의 전통 연으로 불리며 국내외 연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웨이팡 전통 연의 대표작 중 하나입니다.

"연날리기가 민간에서 보급되고 발전함에 따라 연날리기가 궁정에서 일종의 오락으로 여겨짐에 따라 전국 각지의 관원들이 백성들을 부유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날리기, 연날리기, 연날리기, 연날리기, 연날리기, 연날리기) 행운' 내용을 담고 정교한 연을 조공으로 만들고, 그림을 그리는 숙련된 장인을 교토로 보내 조정의 연을 묶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위현 민간 화가 기페가 베이징에 입경한 후 자희태후에게' 8 대 화가' 로 봉쇄된 것 같다. 북경연 하 (곽량), 연금 (복중) 과 천진연 위 (태국) 모두 궁정을 위해 연을 만든다. 궁중 연의 제작은 민간 연과 다르다. 그것은 원가를 중시하지 않기 때문에 재료 선택, 제작, 도장 등의 공예를 매우 중시한다. 연을 날리는 납치범조차도 정교하게 조각했다. 만든 연은 기세가 웅장하고, 변화가 많고, 자세가 각기 다르며, 우아하고 정교한 예술 진품이다. 이와 함께 세계 각지에서 대대로 연을 만드는 예술가들이 베이징에 모여 베이징 연의 발전과 보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궁정을 위해 연을 만드는 것 외에도 예술가들은 베이징에 연가게를 열었다. 매년 청명절을 전후로 연이 제작되고 판매되고 베이징 유리 공장이 대형 연 시장을 형성했다. 청명절에 연은 북경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오락 활동이 되었다. 대량의 연이 시장에 출시되었고, 연 제품은 현지와 외국 연 예술가들이 상품 거래에서 서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예술가들은 베이징인의 풍속 습관, 심미 정취, 궁정의 특수한 환경에 따라 오랜 창작, 진화, 발전을 거쳐 조설근, 김복충, 하곽량으로 대표되는 베이징 궁정 연 유파를 형성하고 있다.

19 세기에 중국 상업도시의 부상과 수공업의 발전은 연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천진, 위현, 제남, 청도, 남통, 장쑤, 광동, 허베이, 안후이 등 일부 지역. 민간 연 날리기의 보급과 발전으로 다양한 규모의 연 전문 시장이 잇따라 나타났다. 연은 민간 공예품으로서 도시에서 매우 잘 팔린다. 특히 위현에서는' 삼천 구리 장인, 구천 수국' 이라고 불리는 공예품 현이다. 길조 철도의 연결과 외국 자본주의 경제의 자극으로 민간 수공업이 급속히 발전하였다. 자수, 은상감, 고동, 주동 도장, 청색 프린트천, 목판 신년 그림 등 위현 연 제품이 가장 잘 팔리고 있다. 이에 따라 도시와 농촌의 전문 연가게가 많아지면서 당가 연점으로 대표되는 10 여 개의 전문 연가게가 등장했다. 성축을 그리는 민간 화가와 은장식 장인들이 자신의 유리한 조건으로 연가게를 개설하거나 연날리기 기구를 만들었다. 예를 들어, 유명한 화가 왕부재는 왕가연 가게를 개설하여 각종 연을 만들어 도시에서 팔아 인기 상품이 되었다. 뇌진자',' 학애버딘' 등 연은 한때 명성이 자자하여 훌륭한 전통 연이 되었다. 유명한 은상감수와 조각가 첸은 조각과 은상감 기술로 다양한 종류의 고급 연괴를 만들었는데, 그중에서도 상아로 상감된 연괴는 진귀한 예술품으로 여겨진다. 위현 남호가촌은 연날리기에 쓰이는 각종 연줄을 전문적으로 생산한다. 양가 연화 연예인은 반인반화 기술을 연 제작에 활용하고, 인쇄한 연화지를 묶은 연골에 붙여 양가구의 판연 비용을 낮췄다. 생산량이 크게 증가하여 청명절의 값싼 오락이 되었다. 연이 대량으로 시장에 유입되어 위현 고백랑하탄에서 대형 연 전매 시장이 형성되었다. 각종 민간 연이 눈부시게 빛나고, 내용이 풍부하고, 색채가 알록달록하며, 향토적인 기운이 가득하다. 그들은 뛰어난 묶음, 스티커, 비행으로 유명하여 많은 외국 연 상인들을 끌어들였다. 현대시인 배흥천은' 죽지사' 에서 "연시장이 동성벽에 있고, 여행객들이 오가며, 꽃단장이 고객을 끌어들이고, 나비 연이 모두 줄지어 있다" 며 당시 연시장의 성황을 기록했다. 위현의 연은 연대, 청도, 위현에만 팔리지 않는다.

이 기간 동안 중국에서 일찍 문을 연 상업도시 천진에서는 교통이 편리하고 문화경제가 번영하며 수공업이 발달하여 민간 연이 정교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어졌다. 연 연예인] 천진수공업이 발달한 유리한 조건으로 민간 연 제작 공예를 혁신했다. 판매 및 비행 중 연이 휴대하기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예술가의 연 제작 공예는 대나무를 표본으로 전체 디자인, 분해, 후프 등의 방법을 채택하여 수십 마리의 연을 탈착할 수 있게 하고, 작은 두루마리로 접고, 종이봉투나 종이봉투나 종이상자를 적재하고, 연 제작 기예와 공예미술을 교묘하게 결합하여 중국 민간 연 제작 기예의 높은 수준의 발전을 위한 길을 열었다. 장기간의 연 제작 실천에서 예술가들은 천진특유의 연으로 불리는' 활안매' 와' 징과 북연' 과 같은 독특한 연을 만들었다.

신해혁명은 수천 년의 봉건 독재 통치를 전복시켰다. 신문화 운동의 영향으로 중국 민간 연의 발전은 크게 도약하여 구체적으로 네 가지 방면에 반영되었다.

우선 청명절을 전후로 연을 날리는 풍습은 타이페이를 포함한 전국 여러 곳에서 광범위하게 일어났다. 민국 시대에 이 활동들은 각지에서 편찬한 대량의 지방지에 기재되어 있다. 연의 내용이 풍부하고, 품종이 끊임없이 증가하고, 새로운 스타일의 연이 끊임없이 등장한다. 우리나라 북방의 교통이 불편한 산간 지역에서도 사람들은 현지의 자연조건을 이용하여 현지에서 취재를 하고,' 갈대',' 아주 건조하다' 등의 재료로 산연을 만든다.

둘째, 연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위현, 고밀, 천진, 베이징, 길림 등지의 연 제작은 이미 가정 부업이 되었으며, 전국 각지의 많은 중국 화가들도 연을 그리는 대열에 합류하여 민간 연이 주렁주렁 열매를 맺게 했다. 회화 기예가 크게 향상되어 공필 위주의 문인화 스타일과 민간 연예인을 대표하는 민간 화풍이 동시에 공존하는 국면이 형성되었다. 일부 연 예술가와 중국 화가가 그린 고급 연은 사람들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연 제품은 예술의 전당에 오르기 시작했고, 오락 제품일 뿐만 아니라 예술 감상 제품으로도 벽에 걸려 있었다.

셋째, 중국 민간 연은 다른 민간 예술품과 함께 세계 민간 예술의 숲으로 나아가기 시작했다. 중국 연 작품이 파나마 엑스포에 처음 참가한 것은 2005 년 2 월 20 일 19 15 였다.

베이징 연 예술가 하 () 와 천진 연 예술가 위원태 () 가 만든 연은 각각 금상 () 과 은상 () 을 수상하며 에메랄드 (), 상아 (), 백옥제품 (), 조각 페인트 (), 법랑 (), 은 (), 도자기 (), 카펫 () 중국의 전시품은 미국 40 개 주에 버금가는 합계로 대량의 트로피와 메달을 획득하여 우리 고대 문명의 예술작품이 전 세계에 널리 퍼지게 했다. 이후 중국 곳곳에서 민간 연 경기가 벌어졌다. 1920 년대 위현상회가 개최한 연경기와 청도, 안칭, 타이페이에서 열린 연경기는 연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넷째, 세계 각지의 연은 서로 배우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한다. 이들은 * * * * 개량을 바탕으로 민간 연화, 자수, 장난감, 조각, 희곡 이야기의 영양을 흡수하여 연 제작에 주입해 연 제작 공예와 내용 소재를 크게 발전시켰다. 1930 년대에는 중국 전통문화와 풍습이 발달하면서 중국 연은 선연, 통연, 딱딱한 날개 연, 연날개 연, 판연을 주체로 하는 연 시리즈를 초보적으로 형성했다. 사람, 새와 짐승, 물고기, 벌레가 연을 만드는 제재가 된 것은 중국 연이 번영하는 시기이다.

항일 전쟁에서 해방에 이르기까지 제국주의의 침략과 국내 반동파의 압박으로 우리 인민은 도탄에 빠져 생활이 어려웠다. 이 시기에 민간 연 날리기는 저조했다. 전국인민은 중국 * * * 생산당의 지도하에 반제반봉건투쟁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흥미롭게도 연 예술가도 이 투쟁에 참여했다. 외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그들은' 양 방목',' 사격일' 등 연을 만들어 제국주의에 반항하도록 호소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의 성립은 우리 역사상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당의 지도하에 전국인민은 사회주의 건설의 위대한 사업을 시작했다. 40 년의 발전 과정에서 중국 당대 연은 회복 발전, 심각한 좌절, 전례 없는 번영의 세 단계를 거쳤다.

당의 11 회 삼중 전회 이후 우리나라가 대외개방이 깊어짐에 따라, 특히 웨이팡 국제연 클럽이 열리면서 3 회 연속 전국 연 초청 대회가 열리고, 각 성시 연협회가 성립되고,' 세계 연의 수도' 가 등장함에 따라 국가체위는 연날리기를 스포츠로 등재해 민간 연의 발전을 더욱 보급하고 연날리기는 전국인민문화스포츠의 큰 행사가 되었다. 연 제작과 날리기에' 백화제방, 백가쟁명' 이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