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새우 여러분, 중국에 어떤 축제가 있는지 아시면 많이 알려주세요.
새우 여러분, 중국에 어떤 축제가 있는지 아시면 많이 알려주세요.
새해 첫 절기: 다춘
매년 첫 절기는 '입춘'으로 보통 '다춘'이라고 부른다. 왜 그렇게 부르나요? 우리 나라의 역사에는 매년 봄의 첫날이 되면 축제의상을 입고 커다란 종이소를 들고 노래하고 춤추며 거리를 행진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퍼레이드가 끝난 뒤 종이로 만든 소들은 군청으로 옮겨져 군수에게 세 차례 채찍질을 당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봄의 시작을 '다춘'이라고 부른다.
저는 봄케이크 먹는 걸 좋아해요.
1월 1일: 설날
'설날'이라는 단어는 남조의 양족 출신인 Xiao Ziyun의 시 'Jie Ya'에서 처음 유래되었습니다. 4기 설날, 오늘부터 장수(長壽)가 시작됩니다." 원은 시작을 의미하고, 단은 아는 단어이며, 위의 "일"은 태양을 의미하고 아래의 "일"은 지평선을 의미합니다. 태양이 수평선 위로 떠오르며 하루의 시작을 상징합니다. 설날은 한 해의 첫날이다.
양력 1월 1일은 오늘날 세계가 인정하는 설날이다. 우리 나라 역대 왕조의 설날 날짜는 일정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하(夏) 왕조는 음력 1월 1일에, 상(商) 왕조는 음력 12월 1일에, 주(周) 왕조는 음력 12월 1일에 멸망합니다. 1949년 9월 27일 중국인민정치협회 제1차 전체회의에서 '서기력법'을 채택하고 양력 1월 1일을 설날로 지정했다.
음력 1월 15일: 등불 축제
'상원절'이라고도 알려진 음력 1월 15일입니다. 우리나라의 중요한 전통 명절이다. 고대 문헌에서는 이날을 "Shangyuan"이라고 부르고 그 밤을 "Yuan Ye", "Yuan Xi"또는 "Luan Xiao"라고 부릅니다. 현재까지 등불축제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다. 등불축제는 등불을 설치하고 등불을 감상하는 풍습이 있어 사람들 사이에서는 '등불축제'라고도 불린다. 그 밖에도 원샤오(圓孝) 먹기, 죽마 위 걷기, 등불 수수께끼 맞히기 등의 풍습도 있습니다. 고대 중국 달력과 달의 위상 사이에는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매달 보름달이 뜨는 날이 되면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이 날을 상서로운 날로 여깁니다. 한나라 초기에는 음력 1월 15일을 천제에게 제사를 드리며 축복을 기원하는 날로 삼았다. 나중에 고대인들은 음력 1월 15일을 "상원", 7월 15일을 "중원", 10월 15일을 "하원"이라고 불렀습니다. 늦어도 남북조 초기에는 삼원에서는 이미 성대한 행사가 거행되는 날이었다. 세 가지 요소 중 상원(Shangyuan)이 가장 가치가 높습니다. 나중에 Zhongyuan과 Xiayuan의 축하 행사는 점차 폐지되었지만 Shangyuan은 오랫동안 인기를 유지했습니다.
3월 8일: 여성의 날
3월 12일: 식목일
청명절 전날: 차가운 음식
오래된 풍습 축제 청명절 전날[청명절 이틀 전이라고 합니다]. 춘추시대에 여러 해 동안 유배 생활을 하던 진나라의 중아왕이 귀국하여 즉위하였다. , Jie Zitui를 제외하고. Jie Zitui는 그 후 노모와 함께 Mianshan (현재 Shanxi 성 Jiexiu 카운티 남동쪽)에서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진문공은 이 사실을 알고 보상을 더 많이 하려고 면산에서 찾아보았지만 찾을 수 없어 산을 불태워 쫓아내려고 했다. 그러나 Jie Zitui는 이를 참지 못했고, 어머니와 아들 모두 불에 타 죽었습니다. 진나라 문공은 매년 이날은 불을 피우거나 요리하는 것을 금지하고 차가운 음식으로 조의를 표했다. 이후에는 찬 음식을 먹는 날에 찬 음식을 먹고 성묘를 하는 풍습이 형성되었습니다.
불을 피울 수 있는 사람은 국가 공무원뿐이고, 국민이 등불을 켤 수는 없습니다. 이것이 제가 말하는 섹션입니다.
4월 5일: 청명절
청명절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이자 가장 중요한 제사를 지내는 날이며, 조상을 숭배하고 묘소를 청소하는 날입니다. 일반적으로 무덤 방문으로 알려진 무덤 청소는 고인에게 경의를 표하는 활동입니다. 대부분의 한족과 일부 소수민족은 묘소청소일에 무덤을 방문합니다. 옛 풍습에 따르면, 무덤을 쓸 때 술, 음식, 과일, 지폐 등을 묘지로 가져와 친척의 무덤 앞에 음식을 바치고 지폐를 태운 다음 무덤을 덮어야 했습니다. 새 흙을 만들고 푸른 가지 몇 개를 꺾어 무덤에 꽂은 뒤 절하고 음식과 포도주를 먹고 집으로 갑니다. 당나라 시인 두목은 '청명'이라는 시를 지었다. "청명절에 비가 많이 내려 길을 가던 사람들이 죽어가고 있는데, 식당이 어디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양치기 소년은 성화 마을을 가리켰습니다. 거리." 청명절의 특별한 분위기를 표현한 것입니다.
나들이 축제라고도 불리는 청명절은 양력으로 매년 4월 4일부터 6일 사이로 봄 풍경이 화창하고 풀이 푸릇푸릇한 때이다. 이때는 사람들이 봄 나들이를 하러 나가는 때이기도 하다. [고대에는 나들이라고 불렀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청명절에 나가서 일련의 스포츠 활동을 하는 풍습이 있었다.
고대에는 남부의 매춘부와 가수들이 이날에도 여전히 시인 유용을 애도했습니다.
5월 1일: 노동절
음력 5월 5일: 단오절
음력 5월 5일은 "용의 날"입니다. 보트축제'. '용선축제'의 원래 이름은 '단우(Duanwu)'이고, '단우(Duanwu)'는 시작을 뜻한다. "五"와 "五"는 서로 동음이의어로 흔히 사용됩니다. 우리나라의 고대 명절이다. 고대 우리나라 최초의 애국시인 굴원은 비방과 유배를 당하고 초나라의 정치가 점점 부패하는 것을 목격하고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지 못하고 조국을 위험에 빠뜨리지 못하고 투신했습니다. 조국을 위해 죽기 위해 밀루오 강에 뛰어들었습니다. 이후 물고기와 새우가 몸을 먹는 것을 막기 위해 찹쌀과 밀가루를 반죽해 여러 가지 모양의 과자를 만들어 강 한가운데에 던졌는데, 이것이 용 시대에 떡만두와 떡을 먹는 원천이 되었다. 보트축제. 이 관습은 해외로 퍼졌습니다.
단오절에는 푸뜸 비녀와 호부적을 팔에 묶었는데, 이는 옛날에는 위생상태가 좋지 않아 여름에는 푸풀과 쑥이 습을 없애고 해독작용을 했기 때문이다. . 호랑이 부적은 숫자가 적힌 다채로운 실의 일종으로, 아이의 팔에 묶어 한 해 동안의 안전을 축복하는 것입니다. 어떤 곳에서는 후추와 팔각을 지갑으로 만들어 몸에 달기도 하는데 부들과 쑥과 같은 기능을 한다.
어떤 곳에서는 아이들에게 오독(녹색 뱀, 지네, 전갈, 도마뱀, 두꺼비)이 새겨진 복대를 주기도 합니다.
6월 1일: 어린이날
7월 1일: 중국 공산당 창건일
7월 7일: 중국인민 항일전쟁 기념일
음력 7월 7일: 중국 발렌타인데이
음력 7월 7일 밤을 "중국 발렌타인데이"라고 합니다. 중국 민간 전설에 따르면 견우와 직녀는 그날 밤 천하강 까치교에서 만났고, 그 후 그날 밤 여성들은 베가에게 바늘을 꿰고 재주를 구걸하는 것이 관례였습니다. 이 날은 고대 여성들에게 가장 활기차고 개방적인 날일 수 있습니다. 낮에는 물 항아리에 물을 채워 햇빛에 두었습니다. 밤에 달빛 아래에서 나는 베가를 향한 물통에 자수바늘을 던져 물 속에 비치는 바늘의 그림자로 그 사람의 솜씨를 판단했다. 어떤 것은 상서로운 구름 같았고, 어떤 것은 꽃 같았고, 일부는 망치만큼 두꺼웠습니다.
한 농부의 속담에 “날씨가 맑고 맑은 칠월칠석에 낫을 갈면 벼를 일찍 수확할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이른 벼를 수확하기 위해.
음력 7월 15일: 배고픈 귀신 축제
흔히 귀신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지옥의 왕이 7월 15일에 지옥의 문을 연다고 하며, 이날은 모든 집이 강등을 끄고 지폐를 태운다고 합니다. 아이가 있는 사람들은 어두워지면 아이를 밖으로 내보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날에는 모든 유령(부자연스러운 죽음)이 대체물을 찾으러 나오기 때문입니다.
8월 1일: 중국 건군절
음력 8월 15일: 중추절
음력 8월 15일은 가을의 날입니다. 중간에 있어서 '중추절'이라 불린다. 밤에는 보름달 향기가 나고 계피 향이 나서 옛 사람들은 이를 행복한 재회의 상징으로 여기고 달을 감상하는 축제이다. 중추절에는 월병도 먹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원나라 말년, 잔혹한 원나라의 지배를 타도하기 위해 사람들은 봉기의 날짜를 종이에 적어서 월병 속에 넣어 비밀리에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를 서로에게 전달하여 8월 15일에 모두가 반란을 일으킬 것을 촉구합니다. 마침내 이날 전국적인 농민 봉기가 일어나 원나라의 극도로 퇴폐적인 통치를 전복시켰다. 이후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더욱 널리 퍼졌다.
이날 저녁, 가족들은 다시 모여 포도나무(많은 자녀와 축복의 상징) 아래에 함께 앉아 월병을 먹고 계수나무 술을 마시며 창어를 찾았습니다. 옥토끼, 우강, 그리고 달 속의 계수나무.
음력 9월 9일: 중구절
음력 9월 9일.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9월 9일을 음양월의 양일(陽日)로 하여 '중구절'이라 부르게 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동부 한 왕조 때 루난 출신인 환잉은 9월 9일에 루난에 큰 재앙이 있을 것이라는 비창팡의 말을 듣고 재빨리 가족에게 작은 세대를 꿰매어 말채나무를 채웠다고 합니다. , 팔에 묶고 국화주를 마시고 피난처를 찾았습니다. 환징의 가족은 그날 하이킹을 갔다가 밤에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가족의 닭, 개, 양이 모두 죽었습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중구절 기간 동안 층층나무를 심고, 국화주를 마시고, 사원 박람회를 열고, 산을 오르는 풍습을 갖게 되었습니다. '가오'와 '케이크'는 발음이 같기 때문에 중구절에는 '중구케이크'를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왕웨이는 시 '9월 9일 산동형제를 기리며'에서 "나는 타국에서 이방인이고, 9월 9일 산둥형제를 기억하며 가족을 더욱 그리워한다"고 썼다. 명절에는 먼 곳에서 온 형제들을 알고 곳곳에 층층나무를 심는다.”는 당시의 풍습과 풍습을 기록하고 있다. 그 시의 진심 어린 느낌 때문에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9월 10일: 스승의 날
10월 1일: 국경일
음력 11월 22일: 동지
고대에는 우리나라에서는 동지를 중요하게 여겼고, 동지를 큰 명절로 여겨 '동지(冬至)는 설날만큼 크다'고 하여 동지를 기념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한서』에는 “동지(冬至)에는 양기가 떠서 군주를 공양하니 축하한다.”라고 적혀 있다. 태양주기의 시작이자 상서로운 날입니다. 『진서(晉書)』에는 “위진(魏晉)시대의 동지는 만국과 관료들의 축하를 받았는데…정단의 동지보다 열등하였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고대에 동지가 얼마나 중요했는지를 보여준다.
지금도 몇몇 곳에서는 동지를 축제로 기념하고 있습니다. 북부지방에서는 동지(冬至)에 양을 잡아 만두와 완탕을 먹는 풍습이 있다. 남부지방에서는 이날 동지주먹밥과 동지국수를 먹는 풍습이 있다. 각 지역에는 동지날에 하늘과 조상을 숭배하는 풍습도 있습니다.
음력 12월 8일 : 라바축제
고대에는 12월에 숭배되는 '신들'을 라바라고 하여 음력 12월을 음력 12일이라고 불렀다 월. 음력 12월 8일에는 라바죽을 마시는 것이 풍습이다. 이날 석가모니가 깨달음을 얻고 부처가 되었다고 하여 이날 절에서 부처님을 공양하기 위해 죽을 끓여 먹었다고 하여 오늘날까지 사람들 사이에 풍습이 남아 있다.
음력 12월 23일: 난로에 제사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것은 중국인들 사이에 큰 영향을 미치며 널리 퍼져 있는 풍습이다. 옛날에는 거의 모든 부엌에 "주방왕" 조각상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이 신을 "사명보살" 또는 "조주사명"이라고 부릅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옥황상제가 하사한 "구천동 요리사 사명조 왕부왕"으로 각 가족의 부엌 불을 관리하는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가족 숭배의 수호자로 간주됩니다. 부엌왕의 벽감은 대부분 부엌방의 북쪽이나 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앙에는 부엌왕의 동상이 있습니다. Kitchen King에 대한 틈새 시장이 없는 일부 사람들은 신의 동상을 벽에 직접 붙입니다. 어떤 조각상은 부엌신만을 묘사한 반면, 다른 조각상에는 두 명의 남자와 여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여신은 "요리신 할머니"라고 불립니다. 이것은 아마도 인간 커플의 모습을 모방한 것일 것이다. 대부분의 주방신 조각상에는 그 해의 달력이 인쇄되어 있으며, "동쪽 요리사의 주인", "인간 감독의 신", "가문의 가장"이라는 단어가 적혀 있습니다. 주방신의 위상. 양쪽에는 "하나님이 좋은 말씀을 하시고, 낮은 세상이 너를 지켜준다"라는 문구를 붙여 온 가족을 축복하고 있습니다.
부엌신은 지난 설날부터 가족을 보호하고 감독하기 위해 집에 머물고 있으며, 음력 12월 23일에는 부엌신이 하늘로 올라가서 집안의 선행을 보고할 것입니다. 또는 악행을 하여 부엌신을 보내는 의식을 '난로 보내기' 또는 '난로 표창'이라고 합니다. 옥황상제는 부엌신의 보고에 따라 새해에 가족이 받아야 할 행운과 불행을 부엌신의 손에 맡겼습니다. 그러므로 가족들에게는 난로제왕의 보고가 참으로 큰 관심거리이다.
음력 12월의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
새해의 밤을 섣달 그믐날이라고 합니다. "Chu"의 원래 의미는 "가다"이며 "Yi"[대체]로 확장됩니다. "Xi"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는 "일몰"이며 "밤"으로 확장됩니다. 그러므로 섣달 그믐 날은 "옛 해는 가고 내일 새 해가 바뀌는 것"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朱)'는 낡은 것을 없애고 새 것을 세우는 것을 뜻한다. 섣달 그믐 날은 진 전 시대의 "배제"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여의 지동춘추』에 따르면, 고대인들은 새해 전날 북을 치며 '역병과 재난의 유령'을 쫓아내며 내년에 질병과 재난이 없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것이 '새해전야' 축제의 유래이다. "섣달 그믐"은 또한 새해 전야, Zhuchu, Suizhu, Great New Year, Great New Year 등과 같이 고대에는 다른 많은 이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름은 많지만 모두 옛 것을 배웅하고 새 것을 환영하며 질병을 물리치고 재앙을 없애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음력 1월 1일: 춘절
(일반적으로 '새해'로 알려진 음력 1년의 첫날입니다. 유래 춘절(春節)은 우리나라에서 4,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의 가장 활기차고 엄숙한 전통 명절로, 음력 24절기의 '봄의 시작'을 가리킨다. 남북조 이후에는 춘절이 연말로 옮겨져 일반적으로 한 해 전체를 가리키는데, 땅이 봄으로 돌아가고 모든 것이 새로워지는 때를 사람들은 이를 새로운 시작으로 여깁니다. 1911년 혁명 이후 중화민국 초기, 음력이 양력으로 변경된 후 1949년까지 정월을 춘절로 지정하였다. 2011년 9월 27일은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는 음력 1월 1일을 공식적으로 '춘절'로 지정했기 때문에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춘절을 중국 설날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봄 축제는 "새해"라고 불리며, "니안"의 원래 의미는 오늘날의 의미와 완전히 다릅니다. 고대에는 "니안"이라는 세계에서 가장 사나운 짐승 중 하나가 있었다고 합니다. ". 낙타보다 더 커졌습니다. 바람보다 빠르고, 그 포효는 천둥보다 큽니다. 나오면 사람을 잡아먹고, 동물에게 해를 끼치며, 사람의 생명이 심각하게 위협받는다. "니안"을 처벌하기 위해 , 신들은 그것을 산에 잠그고 사람들이 1년에 한 번만 산에 나가는 것을 허용했습니다. 오랜 수행을 통해 사람들은 "니안"이 "세 가지 두려움", 즉 붉은 색에 대한 두려움, 소리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어느 해 음력 12월 30일 밤에는 모두가 빨간 종이를 문에 붙이고, 끊임없이 징과 북을 치고, 폭죽을 터뜨리고, 집에서 밤새도록 불을 밝혔습니다. "Nian"은 밤에 와서 모든 집이 밝게 빛나는 것을 보았고, 곳곳에서 폭죽 소리를 들었을 때 낮에 몰래 산을 내려 왔을 때 문이 두려웠습니다. 여전히 붉게 물들어 사방에서 쿵쿵거리는 소리가 들렸는데, 너무 무서워서 뒤돌아서 다시 도망쳤는데, 그 이후로 "니안"은 감히 돌아오지 못하고 깊은 산 속에서 굶어죽었다고 합니다. 그 후, 사람들은 새해를 평화롭게 축하하기 위해 '새해를 모는 것'으로 전환했지만, 새해를 축하하는 풍습은 여전히 밝은 빨간색으로 유지되었습니다. 매년 이렇게 대련, 화려한 조명, 싱싱한 폭죽, 시끄러운 징과 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