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예술과 공예에 관한 시
예술과 공예에 관한 시
1. 수공예품을 묘사한 시
바느질이 피곤하고, 커튼이 낮게 드리워져 있어 독특한 맛이 난다.
——양우주 가라앉는 자두와 떠다니는 참외는 얼음과 눈처럼 차갑다. 대나무 사각침대.
바늘과 실은 소홀하고 오후의 꿈은 길다. ——Li Chongyuan은 봄의 슬픔을 덜어 주려고 노력하지만 감정이 없습니다.
——조용 테일러링은 혼자 배우는 것이 아닙니다. 손은 염색하지 않았으며 흰색 히비스커스로 자수되어 있습니다.
——맹자오 비단 기계는 매일 사용하고, 바늘과 실은 밤에 수거됩니다. ——Chen Dewu 바늘과 실은 열심히 작업되었으며 옥 손가락은 부드럽습니다.
——손위신 1. 귀신의 힘: 인간의 능력을 넘어서는 절묘하고 뛰어난 것을 묘사합니다. 2. 마도끼 : 귀신이나 신이 만든 것 같습니다.
인간의 손이 닿지 않는 뛰어난 예술적 능력을 묘사합니다. 3. 유능한 사람: 유능한: 기술, 재능.
솜씨가 뛰어난 사람을 말합니다. 4. 잘못 쓴 펜은 파리로 변합니다: 잘못 놓은 펜으로 인해 화면에 생긴 얼룩을 파리로 칠해 보세요.
그림 기법이 매우 훌륭하다고 설명합니다. 5. 포플러 나무를 통한 이 침투: 작은 이가 쏘고 포플러 잎을 관통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활쏘기 실력을 설명한다. 6. 독보적인 재능: 커버: 압도적.
뛰어난 재능이 모든 것을 능가합니다. 그의 은유적 재능은 탁월하고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7. 화면을 클릭하면 파리:스크린:스크린이 됩니다. 파리처럼 화면에 얼룩을 그립니다.
그림 기법이 매우 훌륭하다고 설명합니다. 8. 신귀신을 겁주다: 신귀신을 놀라게 하고 귀귀신을 겁주다.
사람의 무술이 극도로 용감하거나 매우 뛰어난 것을 묘사합니다. 9. 특별한 재능: 특별: Jue: 희귀.
세상에서 매우 높고 희귀한 재능과 덕목을 가리킨다. 10. 대신력: 신력: 본래 불교 용어로 마법 주문을 가리킨다.
마법은 광대하고 끝이 없습니다. 뛰어난 능력과 전능함을 묘사합니다.
11. 승리에 특화됨: 능숙함: 승리: 승리를 위한 장소. 뛰어난 스킬을 설명합니다.
12. 화살표는 비어 있지 않습니다. 비어 있습니다. 비어 있습니다. 뛰어난 양궁 기술과 완벽한 샷을 설명합니다.
13. 별 버킷 변경: 별 버킷의 위치를 변경합니다. 비유가 훌륭하고 마력이 엄청납니다.
14. 방법을 원칙으로 삼으세요: 방법을 따르세요: 법을 따르세요. 뛰어나고 절묘한 지식이나 기술 등을 모방한다는 비유이다.
15. 장붓구멍 및 장부 이음새 : 장부 : 장부, 대나무, 나무, 석기 또는 부품의 요철 이음새 중 튀어나온 부분으로 틈새를 노출시키지 않고 장붓구멍과 장붓구멍에 매우 적합합니다. 뛰어난 솜씨를 설명합니다.
16. 숙련된 조각: 추: 나무의 일종. 기술과 기술에 대한 은유.
17. 산을 옮겨 바다를 채우다: 산을 옮겨 바다를 채운다. 불멸의 마법의 힘을 말합니다.
요즘은 자연을 정복하고 변혁하는 인간의 위대한 힘과 용기를 지칭하는 경우가 많다. 18. Ya'an Zhuojue: Ya'an: 가파른 절벽처럼 엄한 사람을 묘사합니다. Zhuojue: 훌륭하고 도달하기 어렵습니다.
남보다 우월한 고귀한 인물을 일컫는다. 19. 훌륭한 전략은 신과 같다: 훌륭하다: 훌륭하다.
전략이 매우 훌륭하다고 설명합니다. 20. 좋은 장인(Good Workman): 뛰어난 기술을 갖춘 장인, 숙련된 장인(Skilled Craftsman): 절묘한 기술을 갖춘 장인.
고도로 숙련된 장인을 말합니다. 21. Xinghui Biaoju: Xinghui: 관심, Biaoji: 훌륭합니다.
기사의 감성적이고 뛰어난 성격을 설명하세요. 22. 진관 긁기 필름: 진관: 전설에 따르면 고대 인도에서는 화살 모양의 금속 도구가 안과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황금칼을 이용해 안구 표면의 필름을 긁어내면 시력이 회복된다. 다른 사람의 시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탁월한 의료 기술을 설명합니다.
23. 기적의 힘: 인간의 노력의 능력을 거의 넘어서는 극도로 뛰어난 쿵푸를 말합니다. 24. 마법의 힘을 보여라: 신성한 힘: 원래 불교 용어로 전능한 힘을 가리킨다.
(25. 기적의 장인정신: 마치 귀신이나 신이 만든 것 같은. 인간이 이룰 수 없는 뛰어난 예술적 기술을 묘사한다.
26. 양추안산예: 원래 뛰어난 것을 가리킨다. 사격 실력 .
27. 거위와 대가로 경전을 쓴다
28. 손으로 날다.猱. 아래로 내려서 말발굽을 흩뜨리세요: 잡기: 정면으로 쏘세요; 猱: 말발굽: 일종의 궁술 표적의 이름입니다. 손을 들어 날아다니는 원숭이를 때리고 몸을 굽혀 표적을 쏘세요. >
뛰어난 기술을 설명합니다. 29. 분별력: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는 것을 볼 수 있고, 예리한 눈을 가지고 있고, 뛰어난 통찰력을 갖고 있으며, 훌륭한 판단을 내릴 수 있는 것으로 묘사됩니다.
30. 숙련된 사람: 뛰어난 기술을 가진 사람, 우연히 얻을 수 있는 사람. 문학에 대한 교육을 많이 받았고 때로는 영감을 받아 재치 있는 작품을 얻을 수 있는 사람을 묘사하는데도 사용됩니다.
31. 요리 용과 봉황: ① 고급스럽고 귀중한 요리를 묘사합니다. ② 뛰어난 예술적 기술에 대한 비유
32. Jiaojiao. 외모; 쿤: 다르다.
특별하고 특별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33. 신비롭고 매혹적이다: 훌륭하고 마법의 영역에 들어간 기술과 지식을 묘사한다.
34. 죽순: 장부와 눈이 완전히 닫혀 있고 틈이 없습니다.
뛰어난 기술을 설명합니다. Miaoshou: 뛰어난 기술을 가진 사람.
글솜씨가 뛰어나고 작품에 다듬은 흔적이 없는 사람을 일컫는다. 36. 손과 눈만 : 손과 눈 : 수단과 시력.
독특하고 특별한 문제를 관찰하고 처리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37. Wu Dai는 바람에있다 : 당나라 화가 Wu Daozi는 불상을 그리는 데 능숙하며 그의 붓글씨는 둥글고 그가 그린 옷은 바람에 날리는 것 같습니다.
후세는 그의 뛰어난 그림 실력과 우아한 스타일을 칭찬했습니다. 38. 귀신과 도끼의 일은 기적적이라고 한다.
인간의 손이 닿지 않는 뛰어난 예술적 능력을 묘사합니다. 39. 대마법력 : 마력 : 신기한 능력을 말한다.
원래 불교 언어입니다. 지극히 뛰어난 기술과 방법, 전능함을 묘사한다.
40. 영원한 지혜 : Zhuo : 탁월함, 훌륭함.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졌지만 지금까지 누구도 능가한 적이 없는 뛰어난 통찰력을 가리킨다.
41. 단경은 너무 현실적입니다. 단경: 빨간색과 청록색 안료, 그림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림으로 그린 풍경의 아름다움은 실제 풍경을 뛰어넘는다.
뛰어난 그림 실력을 설명합니다. 42. 화살은 한 박자도 놓치지 않고 쏘아진다. 궁술의 뛰어난 기술과 완벽한 정확도로 표적을 맞추는 능력을 묘사한다. 2. 육체 노동에 관한 시
육체 노동에 관한 시
"유랑 아들의 노래" 당나라 맹교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 , 방랑자의 몸에 입힌 옷.
떠나기 전, 늦게 돌아올까 두렵다.
한 치의 풀이라도 말하는 사람은 세 개의 봄 햇살을 받을 것입니다!
깊은 모성애가 아이들을 늘 목욕시킨다. 그러나 1년 내내 노숙생활을 해온 떠돌이 맹자오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모자 사이의 고통스러운 이별의 순간이다. 이 시는 그런 때 바느질을 하는 사랑하는 어머니의 평범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지만, 시인의 깊은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 방랑자의 몸에 있는 옷"이라는 처음 두 문장은 사실 두 문장이 아닌 두 문장으로, 이렇게 쓰여진 것은 사람에서 사물까지 가장 흔한 두 가지를 강조하고, 엄마와 아이가 서로에게 의존하는 이야기를 씁니다. 다음 두 문장은 펜과 잉크를 사랑하는 어머니에게 초점을 맞추면서 그 사람의 움직임과 기분을 묘사합니다. 출발을 앞둔 이 순간, 노모는 아들이 집에 돌아오지 않을까 걱정되어 옷을 더 튼튼하게 바느질하고 싶어 바느질과 실을 너무 가늘게 만들고 있었다. 사실, 노인은 아들이 하루빨리 무사히 돌아오기를 간절히 바랐습니다! 사랑하는 어머니의 깊은 애정은 일상의 작은 부분에서도 드러난다.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며 친근하고 감동적입니다. 여기에는 말도 없고 눈물도 없지만 이 평범한 장면에서 순수한 사랑이 넘쳐 모든 독자의 가슴을 감동시키고 사람들을 울게 하며 전 세계 어린이들의 따뜻한 교제와 깊은 기억을 불러일으킵니다.
당나라 시인 맹교(751~814). 동예라는 말이군요. 한족은 후저우(湖州) 오강(지금의 절강성 덕청) 출신이고, 본향은 핑창(현재 산둥성 린이의 북동쪽)이고, 조상은 낙양(지금의 허난성)에 살았다.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현존하는 시가는 500여 편이 넘는데, 그 중 5자짜리 짧은 고시가 가장 많다. 대표작은 『방황자음』이다. 그는 '시 죄수'로 알려져 있으며 가도만큼 유명하며 '추운 교외의 얇은 섬'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원화 9년, 능상(지금의 하남성 영보)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Zhang Ji의 개인 사후 직함은 Mr. Zhenyao입니다. 3. 그림을 묘사하는 고대시
당나라 이백의 "당도 조연 소부 분홍 그림 산수 노래" 당나라 두보의 "독수리", "장추공 그림 뿔 독수리 노래", "유봉현" 소" "부신화 산수화 노래", "매걷기 그림", "풍관연정 공당시 민산타강화 십운", "연극 제목 왕재화 산수화 노래", "조장군에게 바친 그림" 왕조 · Jing Yun의 "Painting Pines" 당나라 Liu Shang의 "Painting Stones" 당나라 Du Mu의 "Screen Quatrains" 당나라 Wei Zhuang의 "Jinling Map" 당나라 Li Bai의 "Dang Tu Zhao Yan Shaofu Pink Painting Landscape Song" Emei가 더 높습니다. 서쪽 극보다 하늘에서 Luofu는 Nanming과 직접 연결됩니다.
명인 이시는 색펜을 휘두르며 눈앞의 산과 바다를 몰았다. 홀 전체는 쓸어버릴 수 있는 녹지로 가득 차 있으며, 치청의 빛은 녹색과 연기가 자욱합니다.
동팅 샤오샹의 아름다움은 막연하고 사랑은 삼강칠강을 따라 흐른다. 거센 파도가 향하는 곳마다 외로운 배는 새해를 맞이하여 사라져 버립니다.
돛은 움직이지도, 회전하지도 않고, 바람을 타고 하늘로 떨어지는 듯 떠다닌다. 가슴이 떨리고 눈이 헤매고 설렘이 끝이 없습니다. 우리는 언제 삼산 정상에 도달할 수 있을까요? 서쪽 봉우리에는 웅장한 분수가 있고, 물이 돌 위로 졸졸졸 흐르고 있습니다.
동쪽 절벽에는 엷은 안개가 자욱하고, 깊은 숲에는 나무가 우거져 있다. 이 어둠 속에 낮과 밤이 사라지고, 매미의 노래소리도 들리지 않고 잠시 침묵이 흘렀다.
긴 소나무 아래에는 난창의 불멸자들에게 말 한마디 없이 마주 앉아 있는 관광객들이 있다. 남창(南昌)의 불멸자 조대사(趙師)는 아름다운 세월을 보낸 청운(靑雲) 학자이다.
법정에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고 손님들은 모두 마치 그림 속에 있는 것처럼 그곳에 있었다. 오색 핑크 그림 안주진? 진정한 불멸자는 내 몸 전체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성공 후 옷을 털어 내면 무령의 복숭아 꽃이 웃으며 사람을 죽일 것입니다. 당나라 두보의 '독수리'는 참매 그림이 특별하다.
노예의 몸매는 교활한 토끼를 연상시키고 있으며, 옆눈은 슬픈 수염과도 같다. 리본은 뽑을 가치가 있고 Xuan Ying은 강력합니다.
왜 평범한 새를 쳐서 그 털과 피를 땅에 흩뿌려야 합니까? 당나라 두보(Du Fu), '장초공이 뿔달린 독수리의 노래를 그린다' 초공은 뿔을 단 독수리를 그렸고, 살인적인 기운이 유슈오에 이르렀다.
보는 사람은 겁을 먹지만, 화가는 무심코 배우는 것이 아니다. 이 독수리의 초상화는 Zuomian에 있지만 실제 뼈는 거짓으로 전해졌습니다.
들보 위의 참새들은 겁을 먹지도 않고, 9일 동안 하늘에 떠다니지도 않습니다. 당나라 두보, 당나라 두보의 "유소부 새 그림의 풍경 장벽의 노래" 홀에 자라는 단풍나무가 이상하고 바닥의 이상한 산과 강에서 연기가 솟아오릅니다. .
Jun이 Chi County의 지도를 스캔하고 그의 관심을 Cangzhou를 그리는 데 활용했다고 들었습니다. 화가는 셀 수 없이 많지만 좋은 사람은 드물다.
이쯤되면 마음이 편해진다. 나는 당신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습니다.
Qi Yue와 Zheng Qian뿐만 아니라 그들의 필적도 Yang Qidan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공중정원이 깨진 것도 아니고, 샤오샹이 뒤집힌 것도 아니다.
할머니 밑에 조용히 앉아 있으면 귓가에 청원의 소리가 들리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전날 밤의 비바람을 생각하며 도시에 들어온 것은 푸청의 귀신들이었다.
생명력이 젖어들듯 뚝뚝 떨어지는데, 진정한 주인은 하늘을 향해 눈물을 흘리라고 호소한다. 들판의 봄꽃은 아직 멀었고 어부는 어둠 속에서 외로운 배 위에 서 있다.
창랑의 물은 깊고 녹색이며 해안 섬의 나뭇잎은 희미합니다. 양후궁이 더 이상 거문고를 연주하지 않을 때에도 강가에는 얼룩덜룩한 대나무들이 살아 있었습니다.
Liu Houtianji는 그림 그리기를 뼛속까지 사랑하는 천재입니다. 나에겐 아들이 둘 있는데 나보다 더 잘할 수 있는 게 없어요.
큰 아들은 절벽 꼭대기에 나무를 추가할 정도로 똑똑합니다. 아이의 마음이 열려있습니다.
산스님과 소년이 너무 잘생겼어요. 루오예 강, 운문사.
진흙 속에 나 혼자 있고 파란색 신발과 스타킹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당나라의 두보(杨寶)는 매 한 마리가 높은 홀에 있는 것을 보고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가을의 뼈를 움직였다.
처음 충격에는 자제력이 없는데 왜 갑자기 서있나. 나는 화가가 훌륭하고 창조의 동굴을 긁어내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글은 눈 속에 있는 말과 같다. 까마귀와 까치들이 나뭇가지 곳곳에 있어 그들이 나올까봐 소란을 피우고 있다.
옆으로 하늘을 바라보니 새들 사이에서 길을 잃는 게 나을 것 같다. 긴 깃털은 검과 같아서 세상에서도 능가할 수 있다.
우주는 공허하고 장엄하며 암울하다. 구름과 모래를 생각하면 연기가 나는 특성이 있습니다.
구부가 지금 외롭고 우울한 내 의도는 무엇일까? 당나라 두보(Du Fu), 당나라 두보(Du Fu)의 『민산타강화십운』.
분홍색 벽에 하얀 파도가 불어오고, 녹색 봉우리는 조각된 들보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전나무의 차가움과 밤나무의 향기에 놀랐습니다.
눈과 구름이 점재하고 모래와 풀이 희미하다. 산의 기러기는 털을 따라가고, 백조는 빛을 마시고 실천한다.
비홍주의 암술은 혼란에 빠졌고, 꽃은 만개했다. 어두운 계곡은 관우가 아니고, 붉은 단풍나무는 서리가 아니다.
Qiucheng Xuanpu 외곽, 아름다운 Dongting 옆. 그림은 훌륭하고 흥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항상 Taifu에게 감사를 표했고 Qiuhe Road는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당나라 두보의 『왕재가 산수화와 노래를 그리다』는 10일에 한 번씩 물을 그리고 5일에 한 번씩 돌을 그린다.
남에게 강요받지 않고 일을 해낼 수 있는 사람만이 기꺼이 진정성 있는 작품을 떠날 것이다. 웅장한 곤륜 사각 항아리 그림은 왕의 전당의 소박한 벽에 걸려 있습니다.
일본 동쪽의 발링동팅(Baling Dongting)에는 붉은 제방의 물이 은하수와 연결되어 있고 중앙에는 구름과 날아다니는 용이 있습니다. 뱃사공과 어부들이 푸시에 들어가고, 홍타오족 바람에 산과 나무가 휩쓸려갑니다.
유공의 광범위한 잠재력은 고대만큼 크지만 가까이 있는 것은 수천 리 떨어진 곳에서 측정해야 합니다. 빙저우의 속가위를 구해 우송의 물을 절반쯤 자르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위무 장군의 후예는 당나라 두보의 『단경음이동조바장군』에 나오는 지금의 청문이다. 영웅적인 분리주의는 끝났지만, 문학적 재능과 기품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웨이 선생님께 배우기 시작했는데 왕유준이 싫었어요. 늙음이 오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부와 명예는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습니다.
개원 왕조에서는 성겐의 수가 남순당으로 갔다는 이야기가 자주 언급된다. Ling Yan의 영웅은 덜 다채롭지만 장군의 글은 더 흥미롭습니다.
좋은 총리는 머리에 덕관을 씌우고 허리에는 큰 깃털 화살을 달았습니다. Baogong Egong의 머리카락이 움직이고 있으며 여전히 치열하게 싸우고 있습니다.
고 황제의 말과 꽃 그림은 산만큼 다양합니다. 그날 나는 나를 붉은 능선 아래로 데려왔고, 야외에는 바람이 자라고 있었습니다.
칙령에서는 장군은 비단을 써야 한다고 했는데, 장인은 장사가 잘 안 됐다. 아홉 번째 진룡은 시쉬(Si Xu)에서 나타나 온 세상을 휩쓸어 버립니다.
옥화는 궁궐 앞 소파에 누워 서로 마주보고 있다. 최고 존재는 미소를 지으며 금을 수여하라고 재촉했고, 월나라의 모든 사람들과 하인들은 우울했습니다.
제자 한전은 집에 일찍 들어가 말의 불쌍한 모습도 그려냈다. Qian은 살만 칠하고 뼈는 칠하지 않으며, 관용은 Hualiu Qi를 시들게 만듭니다.
장군님은 그림에 소질이 있고, 좋은 사람들을 만나면 초상화도 찍어준다. 지금 나는 전쟁 속에서 방황하고 있는데, 길에서 평범한 사람들을 자주 본다.
가난한 사람은 서민들에게 무시당할 것이다. 세상에 공적 빈곤만큼 좋은 것은 없다. 그러나 고대의 명성을 보면 항상 좌절에 시달립니다! 당나라 정균(唐景)의 『화송』: 그려진 소나무는 실제 소나무처럼 보이지만 생각하기 전에는 기억할 수 없다.
돌다리 남쪽 세 번째 산인 천태산에서 본 적이 있습니다. 당나라 유상(劉商)의 『화석』은 수천 년 동안 분홍색으로 칠해진 창이끼의 전기로, 그 색이 지금도 그대로 남아 있다.
갑작스런 만남이 매우 유용하고 바트로 만회할 수 없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Du Mu의 당나라 "Screen Quatrains". 화면 Zhou Fang은 날씬한 허리를 그렸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파란색의 절반이 매진되었습니다. 긴 머리의 소녀는 옥창에 기대어 여전히 먼지 속에서 질투심과 요염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당나라 웨이장(Wei Zhuang)의 슬픈 그림 '금릉도(Jinling Tu)'를 그릴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그림은 인간의 감정과 인간의 감정을 묘사합니다. 남부 왕조의 사건을 담은 여섯 장의 사진이 보입니다. 오래된 나무와 차가운 구름이 오래된 도시를 가득 채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