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발레의 발전사

발레의 발전사

발레의 프랑스어 원의는 유럽 고전 무용극의 총칭이다. 이런 무용 예술 스타일은 이탈리아에서 형성되고, 프랑스에서 정형화되고, 러시아에서 휘황찬란함을 만들어 서방과 전 세계를 풍미하고 있다. 이렇게 해서 중국의 현대무용 문화가 외국 경험을 빌려 개혁을 해야 할 때 발레의 도입은 순리였다.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수집한 중국 발레의 발전 과정이다. 필요한 거 있으면 볼 수 있어요.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춤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다면 인터넷에 계속 주목해 주세요!

중국 전통문화는 역사가 유구하며 기초가 깊고 포용성이 강하다. 서양 문화 혁신을 통해 서양 문화를 흡수하고 융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발레가 중국에 들어오면서 무용문화의 발전 시야를 넓혔고, 현지 문화전통의 뚜렷한 특색도 녹아들었다. 이에 따라 중국 발레단은 곧 탄생하여 중국 현대 무용예술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첫째, 중국 발레의 소개

청말 궁정에서 중국 주법 대사의 딸 우영령이 프랑스 발레를 접했다. 1904 년, 그녀는 자희를 초청하여 발레 독무 파티를 열었는데, 이는 중국 최초의 발레 공연일 것이다. 그러나 그 영향은 고궁에만 국한된다. 19 1920 년대 상하이와 하얼빈에서 외국인 발레 교육 행사가 열렸다. 65438 년부터 0934 년까지 후용용은 러시아 발레 교사가 상해에서 설립한 발레 학교에 들어가 발레 단편 공연에 참가하여 가브리엘라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65438 년부터 0938 년까지 조덕현은 하얼빈 발레 연구소에 입학했고 러시아 발레 교사가 개설했다. 이듬해 하얼빈 교향악단 발레단에 입학해' 백조호' 등 연극에서 리드를 맡았다. 65438 년부터 0940 년까지 영국에서 오랫동안 발레를 공부한 데이가 귀국해 발레의 기본 훈련 방법으로 배우가 중국 춤을 추는 능력을 키우고 발레 예술을 전파하기 시작했다.

둘째, 중국 현실주의 발레 작품의 시도.

신 중국 창립 초기에 중국 무용가들은 현실주의 발레 작품을 창작하려고 노력했다. 9 월 작가와 주연을 맡은 대형 발레극' 평화비둘기' 가 베이징에서 초연됐다. 이 작품은 항미원조 북전쟁의 맥락에서 생겨난 것으로, 세계 평화를 수호하는 것을 주제로 한다. 그것은 예술적으로 발레의 구조 형태와 발 끝 춤과 고전 이중주의 연기 기교를 채택했다.

당시 공농병 관중들은 새로운 예술 풍격에 익숙하지 않아 이 작품을 보존하지 못했다. 우리나라 국민경제의 빠른 회복과 문화건설 속도가 빨라지면서 문화부는 2 월 1952 에서 무용교사 학원을 열어 소련 전문가 이리나를 초빙하여 발레를 가르쳤다. 신중국의 발레 인재가 생겨났고, 발레 산업도 건강한 발전 과정에 들어갔다. 65438-0957 베이징 무용학교는 2 급 발레 공연 전공을 개설하고, 시스템은 발레 과정을 가르친다. 65438 년부터 0958 년까지 소련 전문가 구셰프의 지도하에 베이징 무용학교 사제들이 발레 고전' 백조호' 를 공연한 뒤' 해하' 와' 지젤' 을 연이어 리허설해 국내외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1960 년대 초에는 소련에서 발레를 공부했던 장조혜와 왕희현이 연이어 귀국했다. 그들이 리허설한' 스페인 딸',' 성모원',' 사라제의 눈물',' 바흐체' 등 대형 발레극은 중국의 발레 무대를 외국 전문가가 연출해 중국 무용수의 통제로 전환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이 기간 동안 공연한 작품들은 모두 유럽의 전통 고전 발레 연극이었지만 중국 관객들은 점차 발레 예술을 익히고 받아들여 중국 발레 작품의 창작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셋째, 중국의 발레 예술은 민족화의 길에서 확고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1960 년대 중반에 중국 발레는 민족화의 길에서 확고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1964 년 이성상, 장주혜, 왕희현이 공동 연출을 맡았고, 백숙향 주연의' 붉은 낭자군' 이 중앙오페라무용극장 발레단에 무대에 올라 호평을 받았다. 1965 국경절, 후용, 푸에디, 린랑이 공동 연출했고, 구하미 주연의' 백모녀' 는 상하이 무용학교에서 상해에서 상연돼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이 두 대형 발레 작품의 잇따른 출시와 성공적인 공연은 발레 예술이 중국에서 새로운 발전 단계에 접어들면서 민족적 특색과 풍격을 지닌 중국 발레가 진정으로 형성되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재료 선택의 관점에서 볼 때, 두 작품은 근대 중국인의 분투 생활을 반영하고 민족의 정신적 풍모와 사상 감정의 내포를 발굴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구조적으로 두 작품은 국극 속 줄거리 침투와 서스펜스 설정의 틀을 흡수하는 데 중점을 두고 기복이 심한 줄거리에서 발레 예술 형식을 선보였다. 연기 기술면에서 볼 때 두 작품은 발레 형식의 특수성을 최대한 활용하고 발레 기법과 민간춤 기법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붉은 여병' 에서 자금관을 거꾸로 차고, 경기장을 뛰어내리고, 발끝춤을 연습하고, 모자춤 등 군무 단편을 익히고,' 백모녀' 의 대추를 만들어냈다.

넷째, 중국의 각종 스타일의 발레 창작이 나날이 활발해지고 있다.

65438 년부터 0979 년까지 중앙발레단이 개편하고' 인어공주' 를 상연한 것은 중국 발레를 부흥시키는 신호로 볼 수 있다. 이 작품의 청사진은 고전 발레 구조를 참고하여 민족 신화 주제를 표현하는 무용극이다. 개편 후 기술적으로는 발레가 더 많았지만 민족 무용의 몸매, 조형, 리듬을 발레의 기법 체계에 교묘하게 녹였다. 남자 주인공 헌트의 춤 동작은 대부분 발레 점프와 민족 고전 무용의 결합으로 타격, 찬보, 풍화륜 등 노동자들의 영웅적 기개와 강렬한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또 인어공주의 춤 동작, 발레의 전통적인 양손 난초 접힘, 팔과 몸의 곡선이 뒤틀려 발레를 기반으로 한 민족적 매력을 뽐냈다. 이후 중국 발레단 공연의' 축복' 과' 임대옥', 상하이 발레단 공연의' 뇌우' 와' 영혼', 베이징 무용학원 공연의' 집' 등 중국의 다양한 발레 창작이 활발해지고 있다. 이 작품들 중 주인공은 대부분 모욕당하고 피해를 입은 여성의 이미지이다. 조설근의 임대옥, 노신, 바금, 조유의 상림상, 명봉, 사봉과 같은 것들이다. 정신적으로나 기질적으로 모욕과 피해를 입은 여성 이미지의 내성적인 성질은 발레 기교의 확장 형식을 조절하고 변화시켰다. 바로 이런 조정과 전환에서 중국의 유연한 매력이 발레 자세의 경직 원칙에 주입돼 중국 발레의 독특한 경지를 반영하고 있다.

오늘날, 중국 발레는 중국 관객들의 감상 습관에 가까워질 뿐만 아니라, 성큼성큼 출국하여 세계로 나아가고 있다. 중국 젊은 발레리나의 공연 수준이 빠르게 향상되어 각종 국제 발레 대회에서 연이어 상을 받았다. 그들의 청춘의 활력은 중국 발레를 더욱 휘황찬란한 전망으로 만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