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알려진 중국어 고전 텍스트
알려진 중국어 고전 텍스트
1. '고대 중국 산문을 알게 됐다'라는 에세이
'구원관지'를 읽고 난 후의 생각은 '구원관지'만 해도 수천년 전이다. 200개가 넘는 기사가 있지만 수천 년 동안 지속적인 유산을 남겼습니다. 이 책의 역사적 궤적은 수백 왕조의 흥망성쇠를 간략하게 설명하고 많은 현자들의 야망을 기록합니다. 사람을 읽으려면 세상의 위대한 기사를 읽어야 하고, 산과 강의 참된 남편도 읽어야 합니다.
나는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 내려오는 이 유명한 작품들을 좋아하지만, 오늘 우리가 천 개가 넘는 이 장들을 읽는 이유를 더욱 더 알고 싶습니다. 몇 년 전, 모두의 연주에 항상 가슴이 떨립니다. Li Mi의 "Chen Qing Biao"는 논리와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시고 어머니가 재혼한 장난꾸러기 소년과 허약한 노파. 이때 리미는 효도하고 정직한 사람으로 승진했다. 집안의 노할머니는 이미 90세가 넘었고 바람에 흔들리는 촛불 같았다. 나무는 고요해지고 싶어도 바람이 그치지 않는다. 은혜를 갚고 싶은데 친척이 없다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아쉬운 일이다. 유교 양식은 한나라 때부터 수백 년 동안 전파되어 왔으며, 까마귀가 피드백을 줄 수 있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효가 먼저다'는 사상이 오랫동안 지식인들의 마음 속에 뿌리내렸습니다. 리미는 진 무제의 임명을 받은 날 밤에 뒤척이며 잠을 이루지 못했을 것으로 짐작된다. 초기에 촉한을 섬기고 할머니가 돌아가신 후 관직에 오른 그의 행적을 보면 리미는 은둔자는 아니었지만 이때 할머니를 버리면 어찌 부끄러울 수 있겠는가? 어떻게 견딜 수 있습니까? 한편, 9급 중정제도가 시행되었는데, 그 주요 특징 중 하나는 효도와 청렴을 장려하고 도덕적으로 우월한 사람이 나라를 다스리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행복하게 죽으면 효도인가요, 불효인가요? Yu Li가 왜 묻나요?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에 평화를 가져오는 것은 모든 지식인의 이상입니다. 수천년이 지난 지금 우리는 당시 리미의 기분과 생각을 판단할 수 없지만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리미는 극기의 빛나는 모범이었습니다. 후난성 악양루, 장시성 등왕각, 우창성 황학루는 "강남 3대 명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둘은 인생의 궤적이다. 왕보는 시문에 재능이 있고 뛰어난 인물로 4대 영웅 중 첫 번째 인물이다. "바다에도 친한 친구가 있고, 천하에 이웃이 있다"는 유명한 말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 그는 어린 나이에 출세하여 14세에 관직에 올랐다. 나는 사람의 성급한 성공에는 쓰라린 결과가 따른다고 늘 느낀다. 왕보가 등왕각에 있을 때 "떨어지는 구름과 외로운 새들이 함께 날아가고, 가을 물은 하늘과 같은 색이다"라고 말했는데, 그 때문에 그의 동료들이 얼마나 질투했는지 모른다. 재능. 왕보의 두 가지 신념은 일반적으로 재능과 재능에 대한 오만함과 학자에 대한 경멸과 관련이 있습니다. 후자의 유죄 판결로 인해 그의 아버지는 현 행정관으로 강등되었습니다. 27세의 왕 보(Wang Bo)는 아버지를 만나러 가던 중 익사했습니다. 그의 추락은 그의 상승만큼 빨랐고 그것은 가슴 아프다.
판중옌은 가난한 십대였지만, 일식과 두 끼의 찬 죽에도 불구하고 공부를 계속했고, 5년 동안 옷을 벗지 않고 잠자리에 들었고, 정치에 참여했다. 한문이해 에세이 쓰기
아름다움은 사람을 만든다. 일종의 즐거움, 만족, 감정, 생각, 지혜의 승화를 느끼게 되면 마음이 더 좋아지고 넓어지며, 이로써 말과 행동, 도덕이 조절된다. 예를 들어, 2003년 장시성 고등학교 입학 시험 중국어 시험지에는 다음과 같은 단답형 문제가 있습니다. "송나라 역사: 문천향 전기"의 발췌문을 읽고 배운 텍스트와 결합하여 이야기하십시오. Wen Tianxiang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람들에게 존경받는 이유에 대해 질문합니다. 이 질문은 학생들에게 "Ling Ding Yang 건너기"와 "정직에 대해 이야기"에 대해 배운 두 가지를 결합하도록 요청합니다. 이 기사는 Wen Tianxiang의 확고한 개인적 리더십 성격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군대는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친다는 관점에서 원나라에 맞서 싸우고, 패전 후 포로로 잡혀 원나라에 항복하기를 단호히 거부했다. 신변의 안전은 개의치 않고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나라의 사람'은 조국을 원나라에 사신으로 보내 끝없이 싸웠고, 마침내 목숨을 바쳐 조국을 위해 봉사했다. 태산보다 더 중요한 사람이었다. , "역사를 밝히기 위해 충성스러운 마음을 남긴다"고 학생들은 충격을 받고이 비극적 인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으며 강한 정서적 무결성에 영향을 받아 영혼이 정화되고 승화되어 탁월한 본질을 흡수합니다. 중화민족의 전통문화를 대대로 전수한다는 말이 있듯이, 상품을 모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비교를 통해서만 구별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꽤 대중화되었으며 중학생들의 사상 이해와 종합적 능력 함양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2002년 후베이성 황강시 중국어 시험지에서 학생들은 저우둔이(Zhou Dunyi)의 ""를 읽도록 요구되었습니다. 사랑과 연꽃의 이론". 그리고 분석: ("연꽃의 사랑 이론") 짧은 글은 "진흙에서 나오되 더럽지 않은" 연꽃의 고귀한 특성을 칭찬합니다. 실제로 그것은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한 것인데 실제로는 '주홍에 가까운 것이 빨간색이고, 먹에 가까운 것이 검은색이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 "진흙에서 나오되 물들지 않는다", "주홍에 가까우면 붉은색, 먹에 가까우면 검다"라는 반대 관점은 결국 인간과 인간의 관계로 귀결된다고 생각합니다. 인간과 환경의 관계에서 인간은 주로 결정적이고 주도적인 역할을 하며 환경은 부차적인 역할을 하며 좋은 환경에서 사는 사람은 더 나은 성과를 냅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나쁜 환경에서 사는 사람들은 혹독한 환경에서 살 때 두 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나는 "얼룩지지 않고 미사에서 나오는 것", 즉 환경을 변화시키고 성장하는 것입니다. 가혹한 환경 속에서 화를 내고, 또 하나는 '주홍에 가까워지고 붉어지며, 먹에 가까워진다'는 것이다. '검은색'은 환경의 영향으로 변화된다는 뜻으로 사람이 결정적인 주역을 맡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러므로 사람의 종합적 자질이 특히 중요합니다. 우수한 종합적 자질을 갖고자 한다면, 과학과 문화의 여러 방면에 대한 지식을 배워야만 시대에 발맞춰가는 유용한 인재가 될 수 있습니다. 경쟁의 본질은 결국 인재경쟁임을 입증한 것이다. 우수한 인재의 종합적 자질을 키우기 위한 교육에 있어서, 교사와 학생은 아직도 그것을 엿보고 전체를 볼 수는 없는 걸까? 한문 읽기의 간략한 설명 문제의 능력 시험 동향에 주목하고, 일상 교육에서 학생들의 건강한 감정과 많은 능력을 지도하고 육성하는 것은 대다수의 어린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시대에 발맞추는 인재, 그들에 대한 교육과 영향력은 평생 지속될 것입니다. 그래야만 교육이 진정으로 새로운 발전 동력을 가질 수 있고 근본적으로 발전의 지속 가능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3. 고대 중국어에서 인식하다의 의미
기본 의미
1. 구별하다, 식별하다: ~生. ~ 알았어. 구별 ~.
2. 명시적 합의: ~예. ~계정.
3. 이전에 관계가 없었던 사람과 어떤 종류의 관계를 맺습니다. ~ 키스.
4. 손실을 받아들인다: 이 일은 잘 되지 않았습니다. 죄송합니다.
자세한 단어 의미
〈행동〉
1. (음성. 단어에서, 소리를 견디다. 원래 의미: 이해, 분별)
2. 원래 의미와 동일 [인식하다, 식별하다]
캠프로 가서 린 코치를 찾아 그를 식별하십시오. ——"물마진"
며칠이 지나면 더 이상 색을 알아볼 수 없지만, 보상을 보고하기 위해 저택으로 갑니다. ——"고대 및 현대 소설"
3. 또 다른 예: 오랫동안 잃어버린 형제를 인식하는 것, 색을 인식하는 것(인식의 마크); (군대에서 상징으로 사용됨, 신호기) 주장(식별 및 수신) 인증(식별 및 확인) 시체 식별(친척의 뼈 식별)
4. 생각하다[생각하다; 예를 들면: 진지하게 받아들이기(진지하게 받아들이고 그것이 사실이라고 믿으며) 도둑을 당신의 아들로 인정하기(불교에서 말하는, 거짓 현상을 현실로 취급하는 비유, 모든 생명체는 항상 현상을 사용하여 자신의 현상을 대체한다는 사실을 언급함) 진실, 옳고 그름을 혼동하고 선과 악을 구별하지 않음에 대한 일반적인 비유), 범죄를 인정하는 머리(범죄의 이유. 즉, 오해)
5. 인정하다 [인정하다 ; 인정하다]. 예: 잘못을 인정하다(과실을 인정하다), 고백하다(고백) [입양]
붉은 머리 귀신은 술에 취해 영관궁에 누워 있었다. 조천왕은 동희촌을 알아보았다.
——"물 마진"
7. 또 다른 예: 의로움을 인정하다(서약, 맹세), 친척을 인정하다(친족으로 인정하다); 성은 같지만 씨족이 다른 사람들을 인정하다; 같은 클랜으로), 입양아에 대해 사과했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8. 사과하세요.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9. 약속을 약속합니다. (주식 등) 청약에 대한 정식 계약에 서명합니다. 특히 신규 증권 청약에 서명합니다 [구독]. 예: 승인(지불 약속), 서약(돈 기부 약속), 구독(배분 약속), 이 스톡 옵션에서 더 많은 것을 승인하는 사람입니다. (일정 기간 내에 특정 가격으로 회사의 특정 수의 주식을 청약할 수 있는 권리를 나타냄)
10. 운명을 받아들이십시오. - 뒤에 "了"이 붙습니다. [불가피한 것으로 받아들인다]. 예를 들면: 걱정하지 마십시오. 나는 그것을 받아들입니다.
11. 인식하다 [알다; 인식하다]를 기억하십시오. 예: 인식하다(기억하다, 인식하다); 인식하다(알다)
12. "讱"을 전달하세요. 신중하게 말한다 [심의] 4. 몇 가지 일반적인 고대 문헌을 요청하십시오
1. Sima Qian은 Li Guang을 칭찬했습니다. ① "전기" ② 말했다: "그의 몸이 바르면 시키는 대로 하지 않을 것이다. 몸이 바르지 않으면 시키는 대로 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리 장군이라고도 불린다. 나는 리 장군이 나만큼 비참해서 말을 할 수 없는 것을 보았다.
죽음의 날에는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 모두 세상 사람들이 슬퍼할 것입니다. 그는 학자 관료만큼 충성스럽고 정직합니다.
"복숭아와 자두를 말하지 않으면 길을 만든다 ⑥"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 진술은 비록 작지만 큰 진술이 될 수 있습니다.
단어 주석 ① "역사기록"에서 선택합니다. ② 전(zhu4n) : 『논어』를 말한다.
③쉰(x*n) 슌: 성실하고 조심스럽다. ④나: 시골 사람입니다.
⑤믿음: '확장하다'와 같은 뜻인데, 여기서는 신뢰를 얻거나...믿게 한다는 뜻입니다. ⑥복숭아 자두에 대한 두 문장 : 복숭아나무와 자두나무는 말을 하지 않지만, 아름다운 꽃과 달콤한 향기 때문에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나무 아래로 찾아와 길을 만들어 줍니다.
트레일(x9): 경로. 시 번역 『논어』에는 “높은 자리에 있는 사람이 바르게 행동하면 명령을 내리지 않고도 교육을 할 수 있고, 바르지 않게 행동하면 명령을 내리더라도 사람들이 따르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p>
이 장군의 모습이 딱 들어맞는다. 내 생각에 리 장군은 순진한 시골 사람처럼 성실하고 진지하며 좋은 말을 잘 하지 못하는 것 같다.
그러나 그가 세상을 떠나자 전 세계 사람들은 그를 알든 모르든 깊은 애도를 표했습니다. 그의 충직하고 소박한 성품이 선비 관료들 앞에 그대로 드러났기 때문이다.
"복숭아와 자두를 말하지 않으면 문제가 생긴다"는 속담처럼, 이 말은 평범하고 사소한 일이지만 큰 진실을 보여준다.
2. He Yue의 금 따기의 원문은 Bumei입니다. He Yue의 이름은 Wei Zhai입니다. 한번은 밤여행에서 200냥이 넘는 은을 발견했는데, 가족들에게 금을 가져갈까 봐 감히 말하지 못했습니다.
다음날 아침 은화를 모은 곳으로 가져가는데 한 남자가 그것을 찾고 있었습니다. 남자는 감사의 표시로 금을 주려고 했으나 위자이는 "내가 그 금을 주웠는데 아무도 몰랐다. 내 것이다. 이 적은 양의 금을 어떻게 쓸 수 있느냐"고 말했다. 그와 떠났다.
내시는 사업차 베이징에 와서 "언젠가 주워가겠다"며 수백 개의 금이 담긴 상자를 웨이자이에게 보냈다. .” 몇 년이 지나도 소식이 없었다. 조카가 다른 일이 있어서 남쪽으로 내려왔기 때문에 상자를 가져갈 수밖에 없었다.
위탁하여 보냈습니다. Fu Wei Zhai는 가난한 학자입니다. 금만 돌려주면 한동안은 격려를 받을 수 있지만, 몇 년 동안 돈을 보내도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면 그는 뛰어난 학자가 아닙니다. 자신을 웨이자이(Wei Zhai)라고 부르는 월(Yue)은 한때 밤에 걷다가 은화 200냥이 넘는 것을 주웠지만, 가족들이 그 돈을 가져가도록 설득할까봐 감히 그 이야기를 하지 못했습니다.
다음 날 아침, 돈을 찾는 곳에 은화를 가지고 갔는데, 어떤 사람이 그것을 찾는 것을 보고 다가가서 답과 인장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그가 선택한 것과 동일합니다. 남자는 보상으로 그 돈의 일부를 받고 싶어 했지만 허웨는 "만약 돈을 주웠는데 아무도 모른다면 그것은 내 전부로 간주될 수 있다. (글을 쓰고 싶지도 않다"고 말했다. 이), 내가 어떻게 돈을 탐할 수 있겠는가?” “그 사람은 감사 인사를 하고 떠났다.
그는 한때 관리의 집에서 사업을 위해 수도에 가야했고 그 안에 수백 냥의 금이 들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 "다음 날까지 기다리겠습니다. 다시 오셔서 가져오세요." (나중에) 관리의 조카가 용무 때문에 남쪽으로 갔다는 소식을 들었으나 상자를 가지러 가지 않았습니다. .
(허위에)는 관계자의 조카에게 상자를 다시 관계자에게 가져가달라고 부탁할 수 있었다. 선비 허월은 단지 가난한 선비였을 뿐인데, 돈을 돌려주면 짧은 시간에 욕심을 내지 않을 수 있었지만, 몇 년 동안 그 돈을 간직했지만 이것만으로는 전혀 감동받지 못했습니다. , 우리는 그가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낫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의의: 무지하지 않고 금을 줍는 것은 항상 중국 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이었습니다. 이 기사에는 돈을 두 번이나 갚은 가난한 선비 허위에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데, 이는 허위에의 고상한 인품을 보여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교육적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3.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친 전진위의 원문 송강전종의 관원인 전진위는 콩고적인 성격을 갖고 있으며 청렴함을 지킨다. Daoguang에서 Renyin에 아편 전쟁이 있었기 때문에 Qian Fang은 가짜로 친척을 방문하기 위해 집에 돌아가서 소식을 듣고 옷을 입고 출발했습니다.
그의 친척이자 친구인 니즈는 "군이 급박해서 행운과 불행을 알 수 없다. 황제가 거짓말을 하고 있고 상급 관리가 당신을 설득할 메시지가 없다"고 말했다. 그런데 왜요?" Qian은 듣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들은 우송에 도착하자마자 서성을 지키고 병사들과 함께 먹고 자며 혼신의 힘을 다해 서로 싸웠다. 동쪽 요새가 무너지자 발사체는 서쪽 요새로 모였다.
Qian Fenyong은 전투를 감독하면서 몇 시간 동안 피를 흘리며 왼팔에 세 발의 총을 맞았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던 군인은 "어머니가 계시니 죽을 수 없다"고 울부짖었다.
그는 웃으며 "나라의 부를 먹고 살 수 있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재난에서 탈출했어? 다행히 우리 엄마 걱정은 안 해도 돼!" 얼마 지나지 않아 찰칵 소리가 나더니 왼쪽 가슴을 맞고 넘어졌다. 유다는 임종할 때 “도둑과 노예들이 나라를 망친다”고 외쳤지만 무시했습니다.
번역 Qian Jinyu는 송강 현의 책임자입니다. 그는 결단력 있고 용감한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정직을 옹호합니다. 도광인음시대(1842년)에 아편전쟁이 발발했다.
Qian Jinyu는 휴가 중 친척을 방문하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갔다는 소식을 듣고 즉시 짐을 싸서 떠났습니다. 친척과 친구들이 그를 말리며 말했다: "전쟁이 급박합니다. 재난인지 축복인지 알 수 없습니다. 당신은 휴가 중인데 상급 관리들은 당신을 재촉할 문서가 없습니다. 왜 다시 들어가려고 합니까?" 그렇게 급하냐?" 전진우는 듣지 않고 오송구로 돌아온 뒤 군대를 따라 서성을 지키고, 함께 먹고, 자고, 행동했다. 그들은 열심히 싸우라는 말로 서로를 격려했다.
동성곽이 함락된 후 대포와 포탄이 모두 서성 안으로 떨어졌다. Qian Jinyu는 용감하게 전투를 지휘하고 몇 시간 동안 피를 흘리며 싸웠습니다. 왼팔에 세 발의 총을 맞았지만 후퇴하지 않았습니다.
옆에 있던 군인들은 "늙은 어머니가 계시기 때문에 죽을 수는 없다"고 울부짖었고, 전진위는 "나라가 있는데 어떻게 국민 월급을 누리면서 탈출할 수 있느냐"며 웃으며 작별 인사를 했다. 문제 없지? 우리 엄마 걱정하지 마시길 바라요.”
곧 총알이 날아와 그의 왼쪽 가슴을 맞고 쓰러졌다. 그는 죽어가면서도 계속해서 “반역자들이 나라를 해쳤다”고 외쳤다.
4. Zheng Xuan Qian Rang 사심없는 원문 Zheng Xuan은 "춘추 연대기"에 주석을 달고 싶었지만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여행 중 게스트하우스에 묵으면서 우연히 Fu Zi를 만났지만 이전에는 서로를 알지 못했습니다.
밖에 있는 차 안에서 푸는 자신이 '주안'에 붙은 주석의 의미를 사람들에게 설명했고, 쉬안은 오랫동안 그의 말을 들었고 대부분이 그의 의견에 동의했다. 쉬안은 차에 올라와 "오래전부터 주석을 달고 싶었는데 아직 다 못했다"며 이야기를 나눴다.
네 말을 듣고 많은 분들이 공감해 주셨다. . 이제 내 메모를 모두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래서 Fu Shi는 주석을 달았습니다.
번역 Zheng Xuan은 "춘추 연대기"에 주석을 달고 싶었지만 아직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나는 출장을 갔다가 우연히 Fu Zishen (Qian)을 만났습니다. 그들은 같은 여관에 머물렀고 처음에는 서로를 알지 못했습니다.
푸첸은 호텔 밖 차 안에서 다른 사람들과 이 책을 쓰게 된 자신의 생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 Zheng Xuan은 오랫동안 듣고 Fu Qian의 의견이 자신의 의견과 거의 동일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그는 차로 걸어가 푸첸에게 "나는 오랫동안 '춘추실록'에 주석을 달고 싶었는데 아직 다 끝내지 못했다. 방금 말씀하신 것을 듣고 보니"라고 말했다. , 대부분의 의견이 나와 같습니다.
이제 제가 작성한 메모를 모두 알려 드리겠습니다. 5. 진리를 담은 한문 5편이 시급하다
1. 공자는 "때때로 배우고 실천하는 것이 옳지 않느냐? 친구가 오면 즐겁지 않느냐"고 말했다. 멀리서? 사람들은 모르고 불행해하지, 당신은 신사입니까?" ("Xueer") 배움에는 숙달하기 위한 끊임없는 복습이 필요합니다.
시간에 맞춰 지식을 배우고 복습하는 일은 즐겁습니다. 학습 방법과 학습 태도가 있습니다.
여기서 친구란 생각이 비슷한 사람들을 말합니다.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멀리서 모여서 함께 문제를 논의한다는 것은 즐거운 일입니다.
사람들이 나를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나는 그것을 원망하지 않는다. 이것이 신사의 길이다. 이것은 개인수련의 문제이다.
2. 공자는 "과거를 복습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면 스승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위정') 오래된 지식을 복습하는 것은 새로운 이해나 발견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다. 3. 공자는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도약할 수 있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면 위험에 빠진다"고 말했다.
("Wei Zheng") 읽기만 하고 두뇌를 사용하여 생각하기를 거부하면 맹목적으로 혼란스러워질 것입니다. 상상하고 읽기를 거부하면 의심이 생길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학습과 사고의 변증법적 관계를 설명하고 학습 방법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4.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유야, 딸에게 알도록 가르치라!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요, 이것이 아는 것이다." ('위정') 공우가 말했다. : "자루야, 너에게 올바른 이해를 가르쳐라. 사물의 진실.
(즉)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이 사물에 대한 올바른 태도이다.
5. 자공이 묻자, "공자는 왜 문자(文子)라고 부르나요?" 공자께서 말씀하시길, "그분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으십니다. 그래서 그를 문자(文子)라고 부릅니다." '문'." ("공예") "용") 자공이 물었다: "공자는 왜 문자를 "문"이라고 부르나요?"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그는 똑똑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교활하며 묻기를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그래서 유공의 질문에 대한 답을 제자들에게 열심히 공부하고 질문을 잘하도록 가르치기 위해 '문'을 시호로 사용했습니다. .
6. 공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조용히 알고, 배우는데 지치지 않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데 지치지 않습니다. 그것이 나에게 무엇입니까!"( "Shu Er") 이것은 공자의 자서전입니다. , 학습에 대한 태도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배운 것을 마음속에 묵묵히 간직하고 계속해서 지식을 축적해야 합니다.
"배움에 지치지 말라"는 배움에 열중하고, 배움을 멈추지 않고, 만족감을 느끼지 않는 정신을 말합니다. "지치지 않고 가르치는 것"은 가르치는 태도와 열정적으로 학생들을 가르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공자는 평생 동안 이것을했기 때문에 "나에게 무엇이 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공자의 자신감을 보여줍니다. 7.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세 사람이 걸을 때 반드시 나에게서 스승이 있으니 좋은 사람을 골라 따르고 나쁜 사람을 바꾸라." “몇 사람이 함께 걸을 때 나의 스승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반드시 있다. 나는 그들의 장점을 선택해 배우고, 그들의 단점을 보완해 주는 데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겸손하게 조언을 구하면 어디에나 선생님이 계십니다. 8. 공자는 “잘 아는 사람이 잘하는 사람만 못하고, 잘하는 사람이 즐거운 사람만 못하다”고 말했다. 예”)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어떤 직업이나 지식에 있어서) 아는 사람은 아는 사람만 못하다. 좋아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만 못하다.” 이 문단은 주로 배움의 세 가지 단계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배움을 즐기는 사람만이 진정으로 배움을 잘할 수 있습니다.
9. 공자(孔子)께서 강 위에 이르시되 세월이 흐르는 것은 사람이 밤낮을 가리지 아니하는 것과 같으니라.('지한') 공자는 강가에 서서 한숨을 쉬셨다. “지나가는 시간은 강물과 같아서 낮과 밤이 쉬지 않고 흘러갑니다.”
소중한 시간을 소중히 여기라는 것입니다. 10. 공자는 "나는 하루 종일 먹지도 않고 밤새도록 잠도 자지 않으려고 노력했는데, 그것은 쓸모없고 배우는 것만큼 좋지 않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공우는 "나는 하루 종일 생각했다. 먹지도 않고, 밤을 새워 고민하고, (그러나) 소용이 없고 공부하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모두 순수하고 천산산맥이 아름답습니다.
현재에 표류하는 것, 무엇이든. 부양(富陽)에서 퉁로(桂樂)까지 100리쯤 되면 세상에 유례없는 기이한 산과 강이 있다.
물은 온통 연한 파란색이고 바닥의 깊이는 수천 피트에 달합니다. 주변에는 물고기와 바위가 헤엄치고 있어 직접 보아도 막힘이 없습니다.
급류는 화살과 같고, 파도는 질주하는 것처럼 맹렬하다. 두 둑 사이의 높은 산은 모두 차가운 나무로 덮여 있습니다. 그들은 정상에 도달하기 위해 서로 경쟁하고 정상을 직접 가리키며 수천 개의 봉우리를 형성합니다.
샘물이 바위를 휘저어 시원한 소리를 내고, 좋은 새들이 서로 지저귀는 소리가 운율이 됩니다. 매미는 끝없이 회전하고, 원숭이는 끝없이 울부짖는다.
하늘을 향해 격렬하게 날아가는 사람은 봉우리를 바라보며 마음을 쉬고, 세상 일을 아끼는 사람은 자신의 반역을 엿보고 잊고 싶어합니다. 수평 용골의 윗부분은 덮여 있으며 낮에는 여전히 희미한 띠가 겹쳐져 있으며 때로는 태양이 보입니다.
바람과 먼지, 연기가 모두 흩어지고, 하늘과 산봉우리도 똑같이 맑은 색을 드러낸다. 배를 물과 함께 떠서 동쪽이나 서쪽으로 이동하게 하세요.
푸양(Fuyang)에서 퉁로(Tonglu)까지 수백 리에 달하는 수로와 가파른 봉우리, 기이한 물이 흐르고 있는데 이는 세계에서 유일하다. 강의 물은 모두 녹색이며 수천 피트 깊이에서도 바닥을 볼 수 있습니다.
헤엄치는 물고기들과 고운 자갈들이 아주 선명하게 보입니다. 급류는 날아가는 화살보다 빠르고, 거센 강물은 질주하는 말처럼 힘차다.
두 강둑 사이의 높은 산에는 내한성 상록수가 자라고 있습니다. 지형에 따라 산들은 서로 경쟁하며 높이와 거리를 놓고 경쟁을 벌인다.
그들은 수천 개의 봉우리를 이루며 하늘을 똑바로 가리키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샘물이 바위에 부딪혀 시원한 소리를 내고, 좋은 새들이 서로 화합하여 조화로운 선율을 만들어 냅니다.
매미는 끝없이 지저귀고, 유인원은 수천 번 운다. 공직에서 독수리처럼 하늘을 나는 사람은 이 아름다운 봉우리를 보면 명예와 부에 대한 열정을 진정시킬 수 있고, 하루 종일 세속적인 일을 계획하고 관리하느라 바쁜 사람은 그런 것을 보고 머물게 될 것입니다. 아름다운 계곡.
비스듬한 가지들이 하늘을 막아 낮에도 황혼처럼 어둡게 보이고, 듬성듬성한 가지들이 서로를 덮기도 하고, 가끔 밝은 반점이 새어 나오기도 한다. Aili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대지나 땅에는 사람들이 사랑하는 식물과 꽃이 많이 있습니다.
동진나라의 도연명은 국화를 좋아했는데, 예당시대부터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특히 좋아했는데, 나는 진흙에서 나오는 순수함 때문에 연꽃을 좋아한다. 오물에 의해 오염되지 않았습니다. 깨끗한 물로 씻겨져 깨끗해 보이지만 요염하지 않습니다. 덩굴이 여기저기 뻗어 있거나 가지가 여기저기 엇갈려 있는 것과는 달리 마음이 맑고 곧은 모습을 갖고 있습니다.
향기는 멀리서 보면 순수하고 향긋하며, 아름다움은 물 위에 서있는 아름다운 여인처럼 우아하고 멀리서 감상 할 수 있고 함부로 놀 수 없습니다. 나는 국화를 꽃 속의 은둔자에 비유한다.
모란은 꽃 중에서 가장 부유한 꽃이다. 그리고 연꽃은 어떻습니까? 그는 꽃 속의 신사이다.
이런! (감탄사, 여기서는 어조를 강조하기 위해 조사로 사용됨) 국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도연명이 죽은 이후로는 거의 들어볼 수 없습니다. 연꽃을 사랑하는 사람 중에 나와 같은 사랑을 하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몇 명이 있습니까?) 모란을 좋아하는 사람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집에 비문을 갖는 것이 적합합니다. 산이 높을 필요는 없지만 신선이 사는 한 산은 높을 필요가 없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해지십시오. 물이 깊을 필요는 없습니다. 용(그 안에 사는)이 있는 한 축복이 올 것입니다.
이 집은 (비록) 소박한 집이지만 다행히 주인이 좋은 덕성을 갖고 있다. 앞 계단에 이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