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부패 방지 제창 청렴명언 경구를 관직 염정의 격언 대전으로 삼다.

부패 방지 제창 청렴명언 경구를 관직 염정의 격언 대전으로 삼다.

첫째, 한가할 때 마음을 가다듬고, 그는 날이 맑고 옳고 그름이 없다.

둘째, 깨끗한 shaohua 나무 상록수; 탐욕스러운 생명의 꽃이 시들다.

셋째, 기세로 교차하는 자는 기울어지고, 이교차자는 이궁하면 흩어진다.

넷째, 당에 충실하고, 국민에게 성실하며, 자신에게 엄격하고, 최선을 다한다.

5. 사람은 성실함으로 서 있고, 업업은 이민으로 흥성한다.

6, 한 번 예의를 거절하면 평생 예의를 거절하기가 어렵다.

7. 사람을 잘 보는 사람은 자신을 잘 보고, 자신을 잘 보는 사람은 마음을 잘 본다. < P > 8, 재물권으로 원근을 나누지 말고, 품질도 높낮이를 낮출 것이다. < P > 9, 담박한 명리는 원대한 포부를 연마할 수 있지만 원대한 포부는 사치와 향락에서 상실될 수 있다. < P > 1, 부패를 용인하는 것은 전쟁터에서 무기를 내려놓는 것과 다름없다. < P > 11, 청렴하고 공평하고 사리를 단절하고, 부지런하고 정직하게 공복으로 일하다. < P > 12, 공복은 수시로 스스로 세 가지 강의를 해야 하며, 관직자는 하루 3 관문을 엄격히 해야 한다. < P > 13, 일을 열심히 원칙을 말하고, 욕심도 아첨도 하지 않는다. 사람됨이 돈후하고 성실하며, 본바탕에 분수가 있다. < P > 14, 자기 소유가 아닌 것은 욕심을 조금도 취하지 않고, 그가 사리사욕을 버리고 조금도 묻지 않는 것이다.

15, 시아버지 학생 명나라; 율자신은 염염염생위해야 한다. 사람을 대할 때는 성실하게 편지를 써야 한다. 일은 부지런히 효력을 발휘해야 한다. < P > 16, 관직을 위해 청렴하고, 정치는 근면하고, 일처리는 공적이며, 사람은 실속이 있다.

17, 가지와 잎이 무성한 열매가 대지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 사업과 입소문이 좋은 의도로 대중을 이끈다.

18, 낙자청중 귀찮은 욕심에서 나왔다. < P > 19, 현자는 다른 사람의 비통한 교훈으로 자신에게 경고한다. 어리석은 자는 자신의 무거운 대가로 다른 사람을 일깨운다.

2, 시무보근염은 관직으로 강경하고 명랑하다. 대국을 돌보고 규칙을 지키며 정정당당하다. < P > 21, 사람은 그 행동을 끝내야 하고, 일은 마음을 가라앉히고, 관리는 그 몸을 깨끗하게 해야 한다.

22, 권력은 주문냉을 잃고, 근염은 민가의 친척이다. < P > 23, 권력은 공헌보다 크고, 위신이 높지 않다.

스물 네, 품행이 청순하고, 인생의 길은 산이 맑고 수려하다. 마음이 탐스럽고 추잡하여, 정치 가는 길에 가시덤불이 무성하다. < P > 25, 물질적 탐욕이 심해질수록 정신의 공허함은 더욱 무거워진다. < P > 26, 강송립보험처의 정기가 인격을 드러낸다. < P > 27, 어느 한 사람이 권력을 잡거나, 국민에게 이익을 주는 것은 진경이다. < P > 28, 관직은 크고 작을 수 있고, 인품은 높고 낮음을 추구하며 낮음을 추구하지 않는다. < P > 29, 근면 정치 매사에 직무를 다하고 권세를 중시하지 않는다. 결백한 사람은 곳곳에서 명절을 지키며 무의식적으로 득실을 앓는다. < P > 3, 부정부패법이 선조를 등에 업고 정청청청청명부 후생을 위해.

31, 편파적이지 않고 사심없는 마음은 하나의 공리만 인정한다. 아랫사람을 업신여기지 않고 아첨하지 않지만, 하나의 공심에 의지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P > 서른두, 관계로 잘 알 수 없고, 집권계가 불청렴하고, 일처리가 불공평하고, 사람이 끊을 수 없다.

33, 관아에 가서 모든 것을 인민 위주로 하다. 염정작풍을 발양하고 수시로 군중을 스승으로 모시다. < P > 서른네, 생전에 만민의 사랑을 받았고, 맑은 바람을 부르지 않고 자연스럽게 왔다.

35, 과분한 욕심 금지, 근무위 내 정치. < P > 36, 초생봉 정상은 위안을 드러내지 않고, 송장 밑바닥은 고결함을 잃지 않는다. < P > 37, 관우, 공복으로 기꺼이 권력을 행사하지 않고, 국업을 일으켜 첨단을 오를 용기가 있다. < P > 38, 탐욕권은 부패의 근원이며, 공심은 염정의 기초이다. < P > 39, 월륜 생풍 기초 윤유비는 잘 알려져 있다. 쥐구멍이 집 개미집을 파괴하고 제방을 궤멸하는 것은 마이크로두페이드를 막아야 한다. < P > 4, 청렴귀비는 자율에 있고, 덕귀는 짓밟고 있다.

41, 명성과 재산이 물처럼 희미해져 천지의 정기를 키운다. 절조가 산법고금의 현인보다 무겁다.

42, 권력으로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권리는 절대적으로 인정된다. 이로부터 친구를 사귀면 이익을 얻을 수 있고, 최선을 다하면 사람이 흩어진다.

43, 부패 방지 및 부패 거부는 항상 국가 의지에 떨어지지 않습니다. 명절을 지키며 아침저녁으로 늘 민심을 사랑한다.

44, 청렴결백한 봉공 만안 풍경 백성 짱; 끝없이 욕심을 부리며 구차하게 꾸중을 퍼붓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P > 45, 가정은 염정의 항만이어야지 부패의 소용돌이가 되어서는 안 된다.

마흔여섯, 현능이 가정을 일으켜 염가가 재앙을 피할 수 있다. < P > 47, 덕이 흙 속의 묘목은 중생을 영양할 수 있다. 겨울의 숯처럼 사람의 마음을 따뜻하게 할 수 있다.

마흔여덟, 한평생 ~ 여종, 정영욕은 각기 다르다. < P > 사십구, 일을 조금도 소홀히 하지 않고, 평생 정기가 되고, 벼슬을 하는 것은 티끌 하나 없다. < P > 5, 탐욕은 한순간에 시작되며, 고통은 평생을 동반한다.

51, 정치를 위해 욕심을 내지 않고 푸른 하늘을 머리에 이고 있다. 정치가 불청렴하기 위해, 날카로운 칼이 높이 걸려 있다.

52, 의지가 없어서는 안 되고, 할 수 없고, 재물은 탐낼 수 없고, 제멋대로 하려고 한다. < P > 53, 마음이 정결하고 청렴하며, 몸이 정칙하고 강직하며, 규칙적인 위엄을 행한다.

54, 공식 구름, 봄바람 주조 정신. < P > 55, 직권, 청렴한 자에게는 인생의 지팡이, 탐욕스러운 자에게는 자활의 칼날이다. < P > 56, 옳고 그름은 공부가 분명하고, 명절은 당성에서 비롯되며, 부패는 정기에서 멈춘다. < P > 57, 행단은 소나무와 눈이 내리는 것과 같고, 탐욕은 개미가 터지는 것과 같다.

58, 토양 뿌리, 바람과 비를 통해 사계절을 알고; 정이 백성들에게 융화되니, 진심을 보고 단심을 바치다. < P > 59, 뇌물은 밧줄처럼 팽팽하게 향하고, 욕심은 늪이 깊어 보인다.

6, 악을 보고 스스로 반성하고, 어떤 것은 무칙한 경찰을 바꾼다. 사람은 선하고 자모하는 것을 보고, 밖은 내면을 공경하는 것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P > 61, 청렴함은 건강과 같다. 잃은 후에야 그 소중함을 의식하지 마라. < P > 62, 낚시용 미끼를 낚아채고, 쥐쥐를 먹이로 삼아 목숨을 잃는다. < P > 63 세, 관님, 열심히 노력하여 한가하지 말고, 노원을 맡기고, 무거운 짐은 어깨를 떠나지 않습니다.

육십사, 율자신이 청렴하게 앞장서고, 입세덕이 먼저다. < P > 육십오, 헌신 일생은 모두 1 개이며, 한 몫을 차지하는 것도 욕심이다.

육십육, 강, 청탁한 관덕 같다. < P > 67, 현자가 관직을 맡고, 나라를 대신하여 근심을 나누고, 백성을 위해 어려움을 해결하고,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며, 평생 핑안 () 을 얻는다. < P > 68, 벼슬을 위해 백성들을 잊지 않으면 머리가 맑아지고, 정치에 청렴성을 명심하면 손이 깨끗해진다. < P > 69, 연꽃 연못을 많이 심어서 스스로 맑게 하고, 근면 반부패 정치는 자명하다. < P > 칠십, 청렴결백한 인품이 연마되어 장려한 인생이 이루어지고 있다. < P > 71, 명절은 태산보다 무겁고, 이욕은 홍모처럼 가볍다. < P > 72, 바보 굴리, 자기를 위해 재물을 도모하고, 권력을 휘두르며 이익을 구하고, 기관이 다 계산하면 영원히 행복을 구하기 어렵다. < P > 73, 정중은 청렴한 사람됨이 성실하고, 말은 편지에 중점을 두고 일을 하는 것이 실재하다. < P > 74, 공개는 방부의 좋은 약이고, 암상자는 범죄의 온상이다.

75, 청렴정치 양소매 청풍덕조 후세; 재물을 탐하여 한 번 발을 헛디뎌 이생에 대한 부끄러워하다.

76, 현명한 순교 욕심 많은 남편 죽은 이익; 청빈할지언정 탁해서는 안 된다 1. < P > 77, 자신의 돈심으로 착실하고, 다른 사람의 돈심으로 허탈하다.

78, 신중함과 신중함, 부패를 작은 것으로 삼지 마라. 시종일관 신중히 종일을 신중히 하고, 청렴하고 작다고 하지 마라. < P > 79, 권력과 염정은 서비스와 같고, 권력과 탐욕은 자사와 같다.

8, 자신에게 은혜를 베풀고자 할 때 선택인, 가르치고자 할 때 먼저 자신을 규율한다.

81, 얼굴을 찢지 못하면 원칙을 잃는다. 사사로운 정을 부린다면 민심을 저버릴 것이다. < P > 82, 관직, 청렴결백함은 돈, 사심 없는 생각, 공무는 결코 욕심을 내지 않는다. < P > 83, 저울로 무게를 재는 사람, 누가 무거운지, 민의가 거울에 비춰 어떤 욕심이 어느 것이 저렴한지 알 수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84, 거관위는 그 백성을 걱정하고, 서민은 사직을 걱정한다. < P > 85, 정치는 국민을 근본으로 하고, 청렴을 제창하는 것은 신중을 기해야 한다.

86, 가난한 자는 덕으로 1, 1 자는 덕으로 비싸다. < P > 87, 관우 민유 () 는 자기에게 도리를 중시하고, 모두 욕심 한 글자를 용납할 수 없다. < P > 88, 예로부터 청관은 칭찬을 받았고, 예로부터 오수는 욕설을 남겼다. < P > 89, 정치에서 귀에 거슬리는 말을 많이 듣고 아첨하는 말에 얽매이지 마라. < P > 9, 행선 위법 행위 풍랑이 파괴되어 관직으로 백성들을 저버렸다.

91, 가난해도 체조를 잊지 않고, 비싸도 잊지 않는다. 즐거움은 천하로, 걱정은 나라로 한다. < P > 92, 당신을 아첨하는 사람은 정말 당신을 잘못 알고 있습니다. 두 배의 방비가 필요합니다. 너를 훈계하는 사람은 너를 도우려는 것이니, 성심성의껏 들어야 한다. < P > 93, 많은 인민을 불쾌하게 한 사람,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를 불쾌하게 했다.

94, 근면 보졸고 열심히 배를 만드는 것은 결코 게으르지 않고, 자신을 엄하게 단속하고, 정치를 위해 꼼꼼한 시비를 닦는다. < P > 95, 정치에서 백성의 집권을 잊지 않고 염정을 잊지 않는다. 일을 하면 공평함을 잊지 않고, 사람은 자중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96, 제멋대로 제멋대로 득의양양하여 평생을 잃다. 시종일관 자신을 신중히 단속하여 강녕을 얻다.